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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2-04-25 18:32
[자동차] '아이오닉5·EV6', 테슬라 모델Y 눌렀다.. 독일 언론 전기차 비교 평가서 1·2위
 글쓴이 : 굿잡스
조회 : 4,042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는 아우토 빌트(AutoBild), 아우토 자이퉁(Auto Zeitung)과 함께 신뢰성 높은 독일 3대 자동차 매거진 중 하나로 독일은 물론 유럽 전역의 소비자들에게 큰 영향력을 미치는 매체로 평가.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 최근호에 게재된 이번 비교 평가는 아이오닉5, EV6, 테슬라 모델Y, 포드 머스탱 마하-E 등 유럽 전기차 시장에서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4개 모델을 대상으로 진행.

평가 항목은 ▲바디 ▲안전성 ▲컴포트 ▲파워트레인 ▲주행거동 ▲환경 ▲비용 등 7가지.

아이오닉5는 7가지 평가 항목 중 바디, 안전성, 컴포트 등 4가지 항목에서 1위를 차지하며 총점 650점으로

586점을 기록한 테슬라 모델Y와 566점을 획득한 포드 머스탱 마하-E를 제치고 종합 1위를 차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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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잡스 22-04-25 18:32
   
이름없는자 22-04-25 22:15
   
ㅎㅎㅎ 전기차에서는 한국이 독일차 일본차 를 누르고 최고의 프리미엄 전기차 업체가 될 수 있지 않을까?
Tigerstone 22-04-26 02:36
   
현기차노조 : 우리허락없인 그렇게는안돼지
이도저도 22-04-26 10:27
   
문제는 자율주행에서는 테슬라와 성능차가 너무 많이남. 자율주행을 테슬라 수준으로 빨리따라잡는게 관건같아요.
     
굿잡스 22-04-26 10:45
   
자율주행 대명사 '테슬라', 미 평가서 2년 연속 '꼴찌'


현대자동차그룹과 자율주행 솔루션 기업 ‘앱티브’가 합작한 '모셔널'은 6위를 기록, ‘모빌아이’, ‘죽스’, ‘뉴로’ 등과 함께 ‘상위그룹’에 이름을 올렸다.

현대차그룹은 모셔널을 앞세워 운전자 개입이 전혀 필요 없는 미국자동차공학회(SAE) 기준 ‘레벨4’ 자율주행 플랫폼을 2023년까지 완성하고, 미국 승차공유 업체 ‘리프트’와 함께 차세대 전기차 ‘아이오닉5’ 기반의 무인택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

https://m.hankookilbo.com/News/Read/A2021042909310003845
          
혜성나라 22-04-26 14:27
   
굿잡스님 실제 실험을 했어요
테슬라 압도적 1위, 아이오닉5  2위, 르노 3위, 닛산 4위, 도요타 5위
아무래도 현대/기아와 폭스바겐은 비슷한 것으로 추정되고
동일 구간에서 테슬라 1번 풀렸고, 현대 8번, 르노 11번, 닛산 13번, 도요타 15번 풀렸어요
동일한 2 level
테슬라가 압도적인 이유는 지나가며 맵핑을하며 gps와 연동되고
나머지는 거리측정을하며 gps와 연동을 하기에 아직 테슬라가 압도적 이예요
               
각이아빠 22-04-28 12:40
   
그건 일본에서 한거잖아요.
일본 데이터는 현대가 취약한게
당연하지 않을까요?
물론 테슬라가 나쁘다는건 아닙니다.
한국에서 한다면 그리 떨어지지
 않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자국 데이터를 가지고 있는
일본제품이 저정도인게 놀랍네요
혜성나라 22-04-26 14:31
   
아마도 자율주행은 3가지 방향을 가지게 될 겁니다.
1. 테슬라
2. 현대
3. 유럽
그런데 모두 미국이  EDA를 주관해요.  전체 플랫폼을 가진 테슬라, 엔비디아, 거기보다 한단계 떨어지는 존재가 구글, 그리고 다른 미국 업체와 합작하는 현/기, 다시말해 IT화하면 자동차 회사는 미국 IT회사의 서브가 되는 겁니다.
현기도 살아남으려면 폭스바겐처럼 엔비디아 밑으로 들어가야할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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