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종교/철학 게시판
 
작성일 : 19-10-14 02:28
깨달음 토론
 글쓴이 : 유전
조회 : 131  

유전: 무슨 이야기를 할까요?
흰구름: 글쎼요..
흰구름: 구양봉님은 ?
구양봉: 전 며칠 전에..
구양봉: 자성은 왜 선한가... 이런 화두를 가지고 좀 생각좀 했었는데
흰구름: 오..
구양봉: 그냥 선한데 이유가 있나... 의지에는 이유가 없다..
구양봉: 이런 결론을 내고.. 말았죠..
유전: 글쎄....자성이 선한 이유가 없을리가 없죠
유전: 그렇게 설계되었으니....선한 거에요
구양봉: 그러면 또.. 왜 그렇게 설계되었나가.. 궁금해지더라고요
유전: 선한자가 대권을 잡고 있으니까요
짱와: 하이요
구양봉: 그러면 또.. 그 선한자는.. 왜 선한가
구양봉: 이런 식으로.. 가더라고요
유전: 진리가 대권을 잡고 있다고 봐야죠
유전: 하이요
흰구름: 하이요
구양봉: 그럼 왜.. 진리는 선한가... 끝이 없잖아요
구양봉: 그냥 그 의지는.. 의지로 남겨두어야한다가.. 맞지 않나요?
유전: 자유의지는 절대반지니까....끝이 없겠죠
유전: 그런데 만약...진리가 어느날 갑자기...자유의지로 인하여
유전: 선하지 않게 나온다면
유전: 그게 진리라고 할 수 있을까요?
구양봉: 그럴 수 없죠
구양봉: 모든 게 연결되어 있으니까.. 사소한 것이라도 선한 마음이 있지 않다면 모든 게 멸망할 수도 있지 않나요?
유전: 그럼...그 상위의 진리자가...어느날 갑자기...하위의 진리가 행하던 것을 완전히 부정하면
유전: 그 상위의 선지식이...진리라고 할 수 있을까요?
구양봉: 그 상위의 선지식이 정확히 무엇이냐에 따라 달라지겠죠
유전: 권력이나 폭력으로.....하위의 선지식을 부정한다면...
유전: 그것이 무엇이든...포함시키지 않으면 선지식이 될 수 없어요
구양봉: 네
유전: 하위의 모든 개념을 포괄하는 것이 더 높은 선지식이니까요
구양봉: 네
유전: 그것을 포괄하지 않는다면...그 선지식은 스스로를 부정하는 영원속에 있었던거고
유전: 그건 원래 선지식이 아닙니다
유전: 가짜죠
구양봉: 맞아요.. 그 선지식이라고 하던 것이 그 하위의 선지식보다 수준이 낮다는 거죠.. 그런 행위를 한다는 것 자체가
유전: 그렇죠
유전: 예수가 그렇기 때문에...오로지 선한 분은 하나이니라 한거죠
유전: 누가 되었든.....모든 것을 포괄하는 선지식은....선함을 우선으로 할 수 밖에 없어요
구양봉: 네
유전: 그렇기 때문에 영원한 대자유가 보장이 되는거죠
구양봉: 동의합니다..
유전: 부처까지만 증득을 하면....대자유가 일단 보장이 된거에요
유전: 아직 사람이 아닌 갓난아기와 같아서 그렇죠
구양봉: 네
유전: 아니 사람 구실을 다 하기 어려운 몸 상태라고 해야 겠군요
유전: 마음은 굴뚝 같은데...그것을 실행할 몸이 없어요
구양봉: 네
유전: 구름님이 어느날....깨닫기를....만약 나 유전이 진리가 아니라고 생각되면
유전: 단박에  끊으세요
유전: 그냥 개인사정으로 일이 있어서...앞으로 힘들겠다고 그래요
흰구름: 네
유전: 이러쿵 저러쿵 해봐야...서로 더 피곤하기만 하고 업만 늘어납니다
유전: 오라 가라 하지 않는 것이 내 방편이기도 하죠
유전: 오지 말라고 해도...진리라고 생각되면 와야 해요
유전: 나 또한 마찬가지고요
유전: 나 보다 높은 진리가 나타났다?
유전: 오지 말란다고 내가 안가겠어요?
흰구름: 네
유전: 안가면 나만 손해인걸 내가 누구보다 뻔히 아는데 안갈 수가 없는거죠
유전: 누구든 자기가 다닌 곳에서 가르치는 진리가 무엇이다 라고 말할 만한 게 있으면 한번 말해봐요
흰구름: 자꾸 비우라고 해요
유전: 비우는게 진리는 아닙니다
유전: 돈을 비워라....그래서 헌금이나 제사를 많이 해라 하기 딱 좋은 말이죠
유전: 비워야 하니까...가진거 다 내 놓아라...
유전: 비우는건 진리가 아니에요
유전: 집착을 내려 놓아라....이런건 방편은 될 수 있어요
유전: 하지만 그것도 방편이라...진리는 아닙니다
흰구름: 네
유전: 마음 비우는 걸로 무엇을 할 수 있나요?
유전: 아무것도 할 수 없어요
유전: 마음을 비웠는데 무엇을 하겠어요
유전: 자기 자신의 의지만 축소 되는거죠
유전: 나중엔 xx이나 하게 된다니까요
유전: 진리가 없이 ...마음을 비우는 것은...결론이 xx로 끝납니다
유전: 그렇기 때문에..내가 자꾸 생명존중,자비,사랑, 양심이라는 진리를 내세우는거에요 
유전: xx하지 말라고
유전: 자신이 존재한다는 것 자체는 착각이 아닙니다.
유전: 자기 자신이...가짜로 믿고 따르는 생각이 착각인거죠
유전: 진짜...진아...자성은...착각이 아니에요
유전: 석존의 불성이 착각은 아니기 때문이에요
유전: 실상 이죠
유전: 모두 자기 자신안에 불성이 있어요
흰구름: 네
유전: 그걸 깨닫기 전에는...깨우기 전에는...모든 생각이 착각이긴 해요
유전: 하지만...진리를 따라가는 과정 자체는...착각이 아니기도 합니다
유전: 그 진리를 따라가는 자체가...불성이기 때문이죠
유전: 아주 잠깐씩 발현되는 불성이 존재하기 때문에..
유전: 진리를 따르려는 마음이 생기는 것이구요
유전: 그건 진짜에요
유전: 다만 그것이 너무....잠깐씩만 발현되기 때문에
유전: 전체의 삶에서 보면...대부분 가짜  인생으로 살고 있는거죠
흰구름: 진리는 어느때 발현되죠??
유전: 그 가짜가 전부 벗어지는 것을 깨달았다고 하는거구요
유전: 그거야 모르죠
유전: 각 개인의 업장이 모두 다르니까요
흰구름: 중중무진?
유전: 그 업장이....자기가 지은 장애....그게 다해야 발현되는거고
유전: 아주 잠깐씩 발현되는 것 또한...그러한 업장이 조금이라도 적어야 나와요
유전: 업장이 많으면...아에 내 블로그에 얼씬도 못해요
유전: 아프리카...원주민들이...어떻게 내 블로그를 오겠어요?
유전: 걔들이 왜 그곳에 태어났을거 같아요?
유전: 다 업장이에요
흰구름: 네
흰구름: 한국에 태어난걸 감사
유전: 대단한 일이죠
유전: 이 우주에서도 엄청나게 대단한 일이에요
유전: 줄 서 있어요...지금 한국에 오고 싶어하는 외계인들이
흰구름: 헐..
유전: 인간 몸 한번 받아서 한국에 태어나길..수천겁 세월동안 빌고 또 빌고 해서 오는거죠
흰구름: 한국에 오면 뭐가 좋은데요?
유전: 그게 백천만겁난조우 에요
짱와: 한국이 최상의 나라인가요?
유전: 최상의 나라죠
유전: 한국에 오면?.....일단 오면...엄청난 인맥을 쌓게 되죠
짱와: 인도는요?
유전: 이 우주는 인맥이니까요
유전: 인도는 한국에 비하면 인물이 없어요
유전: 인도에 태어난 인간이 성철스님을 알겠어요?
짱와: 그렇군요 도인들 많은줄알았는데 ㅎㅎ
유전: 거긴 다 힌두교....아직까지 힌두교를 못 벗어나고 있죠
흰구름: 우리보다 못하군요?
유전: 한국에는 부처가 넘칠 정도인데...인도는 거의 없어요
유전: 다 ...브라만...즉...무색계...범신....이 최고인줄 알고 모시잖아요
짱와: 넘치는 부처님들 다들 어디계세요 ㅜㅜㅜ
유전: 최고가...브라만 인데 ...어떻게 그 이상을 알겠어요?
유전: 스님들 ....조용히....있죠
유전: 가끔 한두마디씩...하는데
유전: 이번에 올린 깨달음 토론...거기 고우스님
유전: 부처죠
짱와: 네
유전: 고우스님은 내가 불교티브이에서도 많이 봤죠
흰구름: 네
유전: 딱 몇마디 하는거 보면...확실히 달라요
유전: 깨달음 토론에 등장하는...도법스님은
유전: 내 블로그에....좀 싫은 소리로 올려져 잇습니다
유전: 자기 말이 틀렸으면 욕하라고 기사에 썼더라구요
유전: 그래서 내가 욕 비스무리하게 했어요
유전: ㅎㅎ
짱와: 그분도 보셨을까요? ㅎㅎ
유전: 그거야 모르죠
짱와: 네 ㅎㅎ
유전: 깨달음 토론에서 하는 말 부터...그 모양이에요
유전: 자기는 병이 날 정도로 열심히 했다
유전: 그런데 안깨달아지더라
유전: 그걸......깨달음 탓으로 돌려요
유전: 자기 탓인줄을 모르고
흰구름: 도인을 알아보는 방법이 있나요?
유전: 못 깨달아서 한이 맺힐 정도라고 해 놓았는데
흰구름: 그건 자기가 깨달아야 알수있나..
유전: 그런 한이 있으니...깨달아지겠어요?
유전: 한이 ....바로 업장이죠
유전: 스스로 한을 쌓는 업장
유전: 깨달으면...알게 됩니다
유전: 물론...체험적 깨달음 이어야 하죠
유전: 그런 체험적 깨달음이 없어도
유전: 즉 부처이지만....아직 현생에서 깨닫지 않은....상태에 있는 경우도 알 수 있죠.
유전: 내 경우엔...깨닫기 전에....전혀...깨달음과 상관 없이 살았는데
짱와: 부처인데 현생에서 깨닫지 않고 생을 마무리하면 
짱와: 아무래도 업을 쌓게 될텐데
짱와: 퇴보하게 되는건가요?
유전: 죽기전에는 ...가사상태에서라도 알고 갑니다
유전: 그래서 유언을 남기는거죠
유전: 내 경우엔 전혀 깨달음과 상관 없이 살았는데
유전: 어느날 깨닫고 보니....
유전: 이제 막 부처가 된게 아니라
유전: 원래 부처 이상이었던 것인데
유전: 그것을 깨닫는 순간이....중년 때에서...알게 되었을 뿐이죠
유전: 그러니까...님들도..지금은 어떤 낮은 상태에 있다고 하더라도
짱와: 그렇다면 깨닫기 전에 업을 쌓았던게 있나요?
유전: 어쩌면...달라이라마 보다 더 높은 경지에 있을 수 있어요
유전: 있죠
짱와: 있다면 업을 해소를 하셨나요?
유전: 깨닫기 전에...업을 쌓죠
짱와: 깨닫고 나서
짱와: 네
유전: 그 해소 과정이 바로...깨달음에서의 체험이에요
짱와: 아;; 
유전: 그걸 한번에 다 없애 버리는거죠
짱와: 고생했던게 그거군요
짱와: 근데 깨닫고 나서도 어쩔수 없이 업을 조금은 쌓지 않나요?
유전: 없어요.....사실을 말하자면...있긴 있지만...없는거와 같아요
유전: 부처가 되기 전에는...왜 업을 쌓지 말아야 한다고 하느냐면?
유전: 업이 많으면...상승이 안되니까요
유전: 그런데 일단 부처가 되면요
짱와: 네
유전: 업을 쌓아도...의미가 없어져요
유전: 왜냐?....그 업을 갚아야 할 대상이...가까이 할 수가 없기 때문이죠
유전: 이게 조금 복잡해요
짱와: 아;; 대충 무슨뜻인지 알겠네요
유전: 이것이 있으면 저것이 있기 때문에...업이...있긴 있어요
짱와: 일단 업 자체가 관계속에서 형성된다는 거군요
구양봉: 부처가 되면.. 업을 쌓아도 되도록 선업만을 쌓지 않나요?
유전: 그런데 부처의 경지가 되면...그 악업에 해당되는 존재와 가까이 있질 않아요
짱와: 아 여기서 업은 대체로 악업을 말한거에요 전 ㅎ
짱와: 흘러가게 둔다는 건가요
유전: 또 선업을 많이 쌓기 때문에.....악업을 선업으로 다 막아요
유전: 다른 선업의 원력이 작용한다는거죠
짱와: 그런데 생활을 하고 경제활동을 하면 구조적으로 
유전: 악한을 선하게 받아준다는 이야기가 아니라요
짱와: 업을 쌓을수 밖에 없는거 아닌가요?
흰구름: 마자
짱와: 그런데 유전님 말씀은 
유전: 그런 업 보다...선업이 더 쎄다니까요
짱와: 업은 관계속에서 형성되는 거라고 보면
유전: 일례로....보시 중에....법보시가 최우선이죠
짱와: 네
유전: 그런...차이가 있어요
유전: 아무리....악업을 많이 지어도
유전: 법보시를 많이 하면...모든 것이...무마가 된다고..
유전: 금강경에 그런 식으로 쓰여 있어요
유전: 왜냐? 모든 보살 부처들이...다 원력으로 막아주니까요
유전: 모든 경전에 다 그런 식으로 쓰여 있습니다
구양봉:  그런데 살아갈 수밖에 짓는 업도.. 업이긴 하지만 그렇게 할 수밖에 없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미미한 수준의 업으로 봐야할듯요
구양봉: 살아갈 수밖에 없어서 짓는 업요
유전: 업은 짓지만...업이 되질 않는 업들만 있는거죠
유전: 그래서 부처들이...화두로 이야기 하잖아요
유전: 선업도 악업도 없다라고
유전: 깨달은 고승들만 그런 이야기를 하는게 맞아요
흰구름: 그게 일반인에게 해당하는 애기가 아니네요
유전: 왜또 선업이 없는가?
짱와: 제법무아
유전: 자신이 선한 일을 했다고..누군가에게 그 선업을 갚으라고 하지 않기 때문이죠
유전: 이것도 금강경에 나와요
유전: 보시를 했다는 생각조차 하지 말라구요
짱와: 네
유전: 내가 선업을 주장하지 않는데....내게 업을 빚진자가 있겠어요?
유전: 없어요
유전: 그런데 이게 또 웃긴게
유전: 부처가 되기전 까지는.....선업도 업이에요
유전: 자신이 부처에게 원력을 받았으면
유전: 그 원력을 잊으면...부처가 안돼요
짱와: 네
유전: 부처는 선업을 주장하지 않지만
유전: 범부가 그러한 원인을 잊고....그 원력에 대한 감사함을 잊으면...상승이 안되는데
유전: 이건 또...인연을 스스로 끊기 때문이기도 해요
흰구름: 네
유전: 그러니까 모든 원인은 다 자기 자신에게 있는거에요
짱와: 아;; 이건 다른이야기인데
짱와: 누군가 성경책을 열심히 공부하던데
짱와: 여호와에 대한 문구도 읽고 공부하고 그러더라구요
유전: 네
짱와: 그래서 제가 여호와는 될수 있으면
짱와: 믿지말고 예수만 믿어라 했는데
유전: ㅎ
짱와: 무슨 소리하냐면서 그러더라구요
짱와: 그런데 이건 자신의 업과도 관련이 있는건가요?
짱와: 여호와한테 끌린다던지 
짱와: 제 설명이 좀 부족하긴 했지만 여호와는 성경에 봐도
짱와: 잘하면 복을주고 못하면 벌을 주더라구요
유전: 한민족의 누구로 부터 되어 있죠?
흰구름: 단군..
짱와: 네 단군 ㅎ
유전: 환웅....아버지 환인이...제석환인 즉...제석천이자...복희 라고 했거든요 내가
유전: 복희....마누라이자...여동생이 여호아이고
유전: 여와
유전: 지구에 사는 인간들 중에...핏속에 여호와와 인연이 없는자가 있겠어요?
짱와: 네
짱와: 그렇군요
유전: 그래서 예수가...핏속의 유전을 따르지 말라고 했죠
흰구름: 네
유전: 육적인걸 거부하잖아요
유전: 나는 지금....그 핏속에도....불성이 있다고....하고 있구요
유전: 자신의 불성이 여호와의 핏줄로 이어진 죄를 갚아가는것..그게 업이죠
유전: 여호와만 있는게 아니라...남자들은 자신이 깨달아서 부처가 되면..자기 조상들 구원도 해야 합니다
유전: 아버지 쪽 어머니쪽...또 처가 까지..ㅎㅎ
흰구름: 기독교에서 죄인이라고 하던데
짱와: 그런데 깨닫는거 자체가 구원하는거 아닌가요?
유전: 능력이 되는대로....능력 밖의 일을 하면...댓가가 크구요
유전: 양심적 범위...그리고 능력 내에서 하면 됩니다
짱와: 업이라는건 dna 적인 것도 있다고 보는데 그걸 극복하는거니깐요
흰구름: 태어나서부터 죄인이라는 얘기가 맞는건가요?
유전: 짱와님만 구원 받으면 행복한가요?
유전: 부모님도 구원을 받아야죠
짱와: 네
유전: 깨달으면...부처인데
유전: 부처가....자신의 부모를 모른척해서 되겠어요?
유전: ㅎㅎ
유전: 부처가 되면....모른척 하지 않게되요
짱와: 네
흰구름: 네
유전: 태어나서 부터 죄인이라기 보다...태어나는 순간부터 업이 시작된거죠
흰구름: 전 구절에 거부감이 많이 들었는데
짱와: 아 참 ;; 처음 질문은 여호와를 따르는건 핏속에 흐르는 인연으로써 당연하다는 게 되는군요
유전: 그렇죠...당연한 현상이고...그걸 예수의 권능으로 이겨내는 과정이 있어야 해요
짱와: 그렇다면 이겨내게 되면
유전: 예수가 이기게 되어 있어요
짱와: 자연스레 여호와는 멀어지게 되나요?
유전: 현생에서 못이기면 다음 생에서라도..현생의 체험으로 이길 수 있게 되는거죠
유전: 멀어지죠
짱와: 네
유전: 그 멀어지는 것을...피안의 언덕 이라고 합니다
흰구름: 전 잠시 잠수..
유전: 5분 잠수하죠....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Total 3,474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공지 종교/철학 게시판 규정 가생이 04-29 13499
3474 (2) 유일구화 11-18 92
3473 유전의 꿈 이야기 (3) 유전 11-18 131
3472 사망에서 생명으로 - 명설교 (1) 회개하여라 11-18 68
3471 한반도 예언 - 대도인 이야기 (2) 유전 11-17 422
3470 (펌) 목사가 말해주는 신천지 신도들의 광기어린 행동 (12) 유전 11-16 576
3469 아름다운 천국. 02편. 돌통 11-16 105
3468 문짝 (1) 유일구화 11-16 81
3467 편히 죽을 수가 없는 자들 (39) 유전 11-15 314
3466 아름다운 천국. 제 01편.. (3) 돌통 11-15 135
3465 전광훈 목사, 문재인 대통령에 "하나님이 심장마비로 데려갈 것" (4) 너를나를 11-14 489
3464 저의 개인적인 기독교에 대한 생각. (64) 돌통 11-14 298
3463 어느 연예인의 기독교 신앙과 삶. (3) 돌통 11-14 213
3462 "주님의 경고!.. 혀를 지켜라!!" (5) 무명검 11-14 256
3461 기독교적 마음으로 한마디 (1) 보릿자루 11-13 126
3460 신천지 교회 이만희 교리의 오류이자 문제점 (1) 유전 11-13 380
3459 故이병철 마지막 질문 24개, 그것에 답했던 차동엽 신부 선종 (1) 유전 11-12 578
3458 불교을 모르는 사람의 한 마디 (1) 보릿자루 11-12 244
3457 교회서 여성 교인 성폭행 혐의 남성 신도 징역 6년 선고 (2) 우주신비 11-12 404
3456 그 낯빤대기, 그 얼굴, 그 모양 그대로는 도저히 만날 수가 없어. (2) 유전 11-12 194
3455 골로새서 3장 15절 말씀 무명검 11-12 97
3454 두가지 믿음 - 명설교. (2) 회개하여라 11-11 180
3453 이슈게에 있는글중 장례식 결혼식 얘기 있던데 (1) 나비싸 11-11 115
3452 신천지 10만 명 수료식 성공 개최로 복음전파 새 역사 (16) 유전 11-11 498
3451 부처님 말씀.. (화엄경). 바다와 파도.. (1) 돌통 11-10 193
3450 짙은 장식이나 화장 (23) altaly 11-10 170
 1  2  3  4  5  6  7  8  9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