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의 새로운 S8 플래그십 모바일폰에는 새로운 "Infinity"화면과 문맥인식 디지털 보조장치 Bixby에 대한 대대적인 광고가 많지만 이상하게도 WIRED는 핸드폰이 공개된후 큰 기대없이 소개된 새로운 도크 액세서리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
이 도크는 모바일을 Windows Word, PowerPoint 및 Excel을 실행할수 있는 가정용 PC로 효과적으로 전환합니다. S8을 DeX에 넣으면 스마트폰이 HDMI 호환 모니터에 연결되고 Bluetooth 지원, USB 또는 RF 유형 키보드 및 마우스에 연결됩니다.
도킹시 휴대전화 디스플레이의 UI가 아닌 평범한 일반적인 PC 데스크톱처럼 보이는 화면이 매우 빠르게 나타납니다.
그 이유는 삼성이 안드로이드 UI를 완전히 재설계했기 때문에 키보드와 마우스와 함께 사용하는데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이 파생된 UI는 이미 익숙한 멀티 사이즈 조정 윈도우, 컨텍스트 메뉴 및 데스크톱 웹 브라우저를 제공합니다. 간단히 말하면, 당신은 즉시 일반 가정용 컴퓨터에서 작업하고 있다고 느낍니다.
DeX Station 자체는 당신의 S8을 보관할뿐이나라 고속으로 충전도 하면서 PC에서나 기대할수 있는 몇가지 포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 USB 2.0, 이더넷 및 USB-C 2개. 보안을 염두에두고, DeX에 연결되어있는 동안, 스마트폰은 Samsung Knox 보안 플랫폼에 의해 보호되어, 폰으로부터 데스크탑으로 모바일 데이터가 전송되지 않습니다.
Microsoft 및 Adobe와의 협력을 통해 삼성 DeX는 Adobe Acrobat Reader 모바일 및 Lightroom Mobile과 같은 Microsoft Office 및 Adobe 모바일 응용 프로그램과 호환됩니다. 앱 자체도 파생된 UI에 맞게 변경되었습니다. 예를들어, Microsoft Word는 모바일용이 아닌 아닌 가정용 PC버전과 유사합니다. 그러나 DeX는 사용자가 Windows OS 기반 응용 프로그램에 액세스해야하는 경우 Citrix, VMware 및 Amazon Web Services와 같은 제품을 통해 가상 데스크톱에 원격으로 액세스 할수도 있습니다.
삼성은 DeX를 "최고의 생산성 환경"이라고 설명합니다. "사용자가 원활하게 앱에 액세스하고, 문서를 편집하고, 더 큰 디스플레이, 키보드 및 마우스로 스마트폰을 사용함으로 웹을 탐색하고, 동영상을보고, 메시지에 답장하는등 Android 기반 데스크톱과 유사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이것은 전형적인 다국적 기업다운말이긴 합니다. 무언가가 끔직한것을 쿨하게 포장하는것 말이죠.
DeX는 믿을수 없을만큼 유용한 아이디어 중 하나입니다. 왜 전에 이런게 없었지를 궁금해하며, 중요한 개념이라고 생각할겁니다..
그렇습니다. 개념은 전혀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기존의 노트북 시스템이 성능향상에 도움이되는 가정용 가속기에 연결되는 경우가 존재합니다. 또한 휴대전화에서 완전히 실행되는 랩톱 컴퓨터도 있습니다. 차이점은 두가지 모바일 컴퓨팅 솔루션을 결합하는데 있습니다. 특히 웹을 탐색하고 이메일을 보내고, 문서, 스프레드시트 및 프리젠 테이션을 만드는 등과같이 모바일 컴퓨터를 가정용 컴퓨터로 만드는것을 목표로 합니다.
DeX의 비밀은 S8의 강력한 10nm 프로세서에서 순수하게 작동한다는 것입니다. 처리능력의 발전이 이처럼 매끄러운 기능을 가능하게합니다.
아마도 DeX는 즉시 대부분의 오래된 가정용 PC를 시대착오적이며 쓸모없게 만듭니다. WIRED가 도크를 사용해보고 단 몇분만에 컴퓨터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일의 90 퍼센트를 처리할수 있으며, 친숙한 Windows 기반 방식으로 모든것을 제공할수 있다는것을 쉽게 알수있었습니다. 사실 많은 웹사이트가 도킹된 S8에서 실행중이지만 모바일 버전이 아닌 전체 데스크톱 버전으로 열렸습니다.
WIRED가 느끼기에 한가지 아쉬운 부분으로, 노트북 가속기처럼 S8을 도킹해도 성능과 그래픽 처리능력이 가속기 도움을 받아 더 뛰어나게 만들면 좋지 않을까요? 어쩌면 앞으로 그렇게 될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도크 자체의 산업디자인은 그리 매력적이지는 않습니다.
확실히 한가지 확실한 사실은 애플은 자신의 쿠퍼티노 버전의 DeX를 기다리며 부러워하는 눈으로 이것을 바라보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DeX Station은 Galaxy S8과 함께 제공될 예정이며, 지역에 따라 패키지 번들로 제공될수 있습니다.
아~ 회사에서 갤럭시S8 사전예약을 진행하길래 보니까 덱스나 레벨박스 중에 주던데...
갤럭시S8+ 128GB 선택가능이라고 되어 있었는데 128GB로 선택했어야 하나 후회스럽네요..ㅋ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 등등 다 별도로 구입해야 할테니 귀찮고 돈이 더 드네 그러면서 안했는데
실물 사진을 보니 멋지네요...ㅎㅎ
흠.. 곡면 화면 따라할 애플이.. 이것도 조만간 따라 만들겠구나.. 기술력 떨어지는 따라 쟁이들..! 이라고 한 사이트에 글을 올렸더니.. 앱등이들 많이 달라붙어 개.지랄을... 뭐. 그럴수도.. 솝트웨어 전문회사의 비애를 그렇게 쉴드쳐주는게 어쩌면 앱등이들의 의무아닌 의무일테니.. 삼성의 하드웨어 장점에 최근 솝트웨어에 투자한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했으니.. 디자인만 조금만 더 손보고 투자하면.. 넘사벽까지는 아니라도.. 선도 기업의 위치에 설 수는 있지싶은 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