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잡담 게시판
 
작성일 : 18-08-11 16:57
ㅂㅊㅇ 갖는 환상
 글쓴이 : 갑오징어
조회 : 894  

쪽국의  환상이 심해서  현실적으로  써줌

음식
 맛집은 맛있지만  전반적으로 짬  그리고 소량으로 나오는게 대부분이라  음료수는  따로 시키는게 매너고  물은 달라면 주지만...  거의 수돗물좀 꺼림직.

 
한국처럼 많이 먹을려면 못해도  1.5배  들고    싼음식은 재료가 출처가      불분명함 규카츠에  식용 기름  처넣는것처럼  알수가 없음

2.거리  및 분위기

정말 조용하고  깨끗함 그런데  사람 많은곳은  한국과 비슷  그러나  사람이라는게  대화도 하고 떠들기도 하고  역동적이어야 하는데  아예 무기력함

외국인 댓글중 놀랍도록  지겹다는 말이  가슴 와닿음 
가장 시끄러운데가 외국인 전용 술집...

감정표현 할수있는 장소가 별로없어서  애들이 변태화되고  이상해지는 이유인것 같음 


3. 개인주의

유럽이나 미국에서 길거리에서 독특하면  쳐다봄  그러나 쪽국은 덜한느낌  지하철에서 서로  아예 쳐다보지도 않음    미국여자가 나보고  사진찍자고  내가 그때 개인 선풍기 보고 그랬던것 같음  (예뻣음)

아베 스캔들 터졌을때  누군가 연설 하는데    길거리 할배들만 있음  유일하게 나만 젊은층  정치에 무관심

혼밥층  많아서  5명이상  자리 잡기가 생각보다 어려움  밥먹을때도 조용한곳 많아서 먹다 체하는줄

4.  구식
신용카드 안받는데 많고  받아도 소비세  추가차지    한국에서 볼만한90년대  구식 시스템이 많이 존재하고 
담배 아무렇게나 피고  불편함

5 .
가장 많이본게 일본인의 삶 부분인데  월세에 교통비  그리고 음식값 등등  고정 지출비가 경제 지표로 나오는것 보다 실제  쓰는돈이  많아 보였고 , 살만한곳은 드럽게 부동산 값이 비쌈 20평정도에 20억-30억 (부촌기준)

외각으로 나가면 그만큼 수입이 줄어들기에 도찐개찐 


왜 일본인들이 꿈을 포기하고 나만 즐기자는 부분은 결국은 실질 경제가 최악이라는 사실이 큰 이유며  분위기 자체가 이렇게 받아들이라느것임

어느정도 불만이 있는데  그걸 표현할 환경과 문화가없기에 애들이  히키코모리에 오덕에  변태화 되는듯


도교 중심가 vs 수도권 비교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아발란세 18-08-11 17:01
 
1,2,3,4 공감함.
5번은 안살아봐서 모르겠네요.
     
갑오징어 18-08-11 17:08
 
대부분 보는눈은 비슷하죠 ㅋ
진구와삼숙 18-08-11 17:04
 
3번

그렇게  조용하다면서  한국지하철만 타면  수다스런운 건가요..

오히려  한국인들은  한국지하철에서  조용한데  ( 대부분  스마트폰 하고있음.)

일본여자들만  시끄럽게  떠들고.. 지들나라에서 못하는 수다를  한국에서 푸는건지/./

여러번  목격 ,,  일본인  조용하다는건  사기인거 같음..
     
갑오징어 18-08-11 17:10
 
맞아요  환경이 그러니까요  분위기 자체가  좀 누르는게 있어요  한국오면 다들 떠드니  감정 표현하는거죠 ㅋ
드르렁 18-08-11 17:12
 
일단 대부분의 외국에서 수돗물 깨끗하다는 자부심이 있는 나라들은 그냥 수돗물 그대로 주죠.

일본 식당의 얼음물은 100% 수돗물 그대로 주는 거라고 봐도 됩니다.
오스트리아에선 식당에서 물 달라고 했더니 그냥 수도꼭지에 컵 대고 물 받아 오더군요. ㅋㅋ

우리나라도 그냥 수돗물 그대로 줘도 괜찮은 나라인데,
워낙에나 우리 국민들의 수돗물에 대한 불신감이 커서,
외국인을 위한 관광책자에까지도 수돗물 그대로 마시면 안되는 나라로 소개되어 있고

서울메이트 같은 국뽕 프로에서조차 우리나라 호스트가 외국인 손님들에게
수돗물 그냥 마시면 안된다고 안내하고 있죠.
직하형운동 18-08-11 17:35
 
일본은 물가가 안오르죠
15년전에 자판기 콜라캔 100엔 했는데 지금도 100엔 합니다.

글고 교통질서 잘 지킨다고 하는데 도쿄중심가가보면 어두워지면 무단횡단도 많이 합니다.


글고 결정적인건 싸이코, 또.라이들이 엄청 많고 사람들이 대체로 신경질적입니다.  고함을 지른다거나 그런다기 보단  작은일에도 신경질과 불평을 내는게 얼굴표정과  따지는듯한 말투에 그대로 보이고 서로 겨우참는게 보이는 분위기고 요.
신경질적인 성격이 많다보니 서로들 폐를 안끼치려고 엄청 조심하는거고요.

무엇보다 업무강도가 매우쎕니다. 글고 퇴근시간빠르다 빠르다 하는데 도쿄기준  대부분 8시30~9시 퇴근이라 보면 됩니다.
으힉 18-08-11 17:56
 
일본이랑 한국이랑 어디가 더 콩 많이 먹나요?
두부 된장 낫토 같은것도 다 포함해서
     
격동의2018 18-08-11 19:30
 
일단 쌈장 하나만으로도 우리나라가 압살 할거 같은데요?
     
그림이좋아 18-08-12 03:51
 
와 ㅋ ㅇㅈ
태민이땜에 18-08-11 18:26
 
일본은 지금까지 일과 관광으로 3번 갔었는데

유독 '융통성'이 없다는걸 엄청 느꼈었음

그리고...
친절한 사람은 진짜 친절한데
버스기사나 택시기사에게서 불친절함을 경험해서
일본사람들이 친절하다는 선입견을 없애줬음

음익은 대체로 맛은 있었는데...
양식 먹을때는 오히려 김치 생각이 안나는데
밥 먹는데 김치가 없으니까 한식이 더 그립고
매운거 별로 안 좋아하는데도 얼큰한게 더 땡겼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