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동아시아 게시판
 
작성일 : 11-01-04 19:22
[일본] {질문} 일본의 왕조구분은 어떻게 하죠?
 글쓴이 : 일본역사
조회 : 4,195  

 일본사에 대한 관심이 없어서....

 메이지유신 이후의 근대사만 주로 읽었었는데....



 일본의 왕조구분은 어떻게 하나요?

 그냥 내전의 연속?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객님 11-01-04 19:30
   
일본은 만세일계 천황이 지배하는 나라입니다. 왕조로 따지자면 구분할수 없는게 일본입니다. 일본인들의 논리라면 천황은 한 가족으로 쭉 이어져왔기때문에 왕조로 구분하면 지금까지도 하나의 일본왕조 이죠, 굳이 나열하자면 막부정권에 따른 구분이랑 문화에 따른 구분 밖에 없을듯요.
     
김치 11-01-04 19:58
   
한국에선 일왕이라고 칭합니다 천황은 일본 즈그들끼리 부르는 말이죠
ㅇㅇ 11-01-04 19:37
   
객님..천황이 아니라 일본왕일뿐이죠,,
건방지게 천자도 아니고 천황이라고 하는 원숭이들입니다.
     
객님 11-01-04 21:02
   
제가 그렇게 칭한다는게 아니라 통상적으로 일본애들은 천황이라고 하잖아요~아마테라스 이후부터 자신들은 신의 자손 그래서 신의나라 일본이라고 하잖아요~제가 천황이라는 호칭쓴건 별다른 뜻없어용~
ㄹㄹ 11-01-04 19:38
   
일본의 왕족은 과거부터 쭉 현재까지 한왕조 밖에 없고요.....실제 통치자는 쇼군(대장군,막부)의 교체로 시대를 구분합니다...

그러니까 우리 역사책에서 성읍국가 배우잖아요....왕+정 분리(성읍국가) 왕은 제사를 관장..정치는 지역 유력자들이 관장하는.....일본은 그냥 쭉 나라가 생기고 개항때까지 이랬어요.....뭐 지금도 별반 다르지 않지만....

 일본이 우리역사를 날조한 이유도 자신들의 미개한 역사가 부끄러우니, 일제시대 우리역사를 날조 할수 밖에 없었죠..
skeinlove 11-01-04 19:52
   
아들은 낳답니까 딸만있어서
대 끈긴다는 얘기 있던데요
     
객님 11-01-04 21:04
   
아키히토 다음대 까지는 아키히토가 아들이 있으니 대는 이어지죠. 근데 아키히토의 아들이 아들을 못낳아서 딸만 낳아놓은지라 지금 여자 천황에 대해서 찬반론이 주요 쟁점이죠 일본에선..
김치 11-01-04 20:06
   
일본은 윗분들이 설명했다시피 왕이 계속 한 집안에서 나왔구요
다만 그 왕들이 일본역사 대부분의 시간동안 그냥 듣보잡이었습니다
먼나라이웃나라보면 잘나오지만
일왕중에 밥도 못먹어서 끼니를 거른 왕도 있을정도로
왕의 존재는 듣보였던적도 많습니다

그러니까 얼굴마담으로 왕하나 세워두고 대부분의 일본역사는 쇼군이라는
영주가 짱을 먹었다고 하는게 옳은 표현이죠

오다 노부나가니  토요토미히데요시니 도쿠카와 이에야스니 전부 왕이 아니라 이런 존재였습니다
서열상으로는 왕보다 밑이지만 실제권력은 왕보다 더한 권력자들이었죠

그러다가 2차대전때 국민을 하나로 모으고자 일왕의 존재를 표면에 내세우기 시작합니다
솔까 전쟁은 전범인 당시 총리가 시작했지만(전쟁후 1급전범으로 도쿄재판으로 사형당함)
일왕의 허락이 필요했더랬죠
일왕이 싸인했습니다 전쟁해도 좋다고 말이죠
그래서 사람들이 일왕도 전범이라고 하는거구요

참고로 지금 일왕의 증조? 고조? 할아버지가 막 일본이 외국에 개방하고 나서
(메이지유신때)
일본사람들은 일왕이 누군지 있는지없는지도 몰랐던 터라
일왕이 전국 순회도 합니다
그때서야 사람들이 아 이나라에 왕이있었구나 하고 알았더랍니다
그만큼 역사속에 일왕의 존재는 미미했고 솔까 거의 하는일도 없고
한일도 없습니다

한국처럼 무슨 세종대왕이 한글창제 이런 업적같은건 거의 없습니다
고양이마왕 11-01-04 20:16
   
예전에 sbs 스페셜 보니깐 일본 내에서 제기된 한반도 도래인 출신 천황설이 있던데.. 극구 부인되더군요...저들이 만세일계라고 하지만.. 저는 별로 믿음이 가질 않아요...
     
김치 11-01-05 11:57
   
유튜브에 일왕이 직접 자기 엄마 한반도에서 온 백제인이라고 인정하는 인터뷰 떠서 난리난적 있습니다

쪽국애들이 쌩지 랄 댓글이 눈에 대부분이엇음 ㅋㅋㅋ
조정 11-01-04 23:19
   
듣보잡 일왕때문에..아직도 정통성문제에 대해서 딜레마에 빠진
일본이죠..ㅎㅎㅎ
업애자니..2만년이 날라가고..존속시키자니 존속가치가 업고
암튼 웃기는 종자들입니다..ㅎㅎㅎ
 
 
Total 17,466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483 [러시아] 소련: 스탈린 혁명 (1) 스탈린 01-10 3651
482 한국이 반만년 역사가 아닌 이유좀 (21) 만주 01-10 4165
481 [중국] 토론글의 대명제입니다 (5) ㅈㅈ 01-10 3291
480 아 열도인들!!! (4) 몽상연주가 01-10 3141
479 [기타] [질문] 왜 삼국시대 이전의 역사서는 극도록 없는걸… (18) 몽상연주가 01-10 4498
478 [몽골] 쓸데없이 한몽골 연합이니 자꾸 꺼내봐야.. (7) 어ㅓ어 01-09 4451
477 [기타] 북방민족의 친연성.. (2) 우공이산 01-09 3216
476 [중국] 근데 솔찍히 말하면 (3) 눈팅족 01-09 2861
475 만주족의 짜장 통치 방식 (7) 만주족의 … 01-09 3617
474 만주족의 한족에 대한 무자비한 정책들. (4) 만주족의 … 01-09 4043
473 ‘남·북·몽골 연방통일국가’가 타당한 이유 <신… (4) 제주to만주 01-09 4455
472 동아시아... 정신병자들 사이에 일반인은 과연 정상… (4) 쿠르르 01-09 3086
471 [기타] 16세기 만주족의 형성과정과 만주족의 혈통적 정체성 제주to만주 01-09 3748
470 중국과 일본의 고구려 왕족 후손들 (1) 짱깨척살 01-09 7794
469 만주족, 한국 네셔널리즘에 대한 반박 (WD) (20) 짱깨척살 01-09 5929
468 [일본] 역사인식의 차이 동영상 (10) 객님 01-09 3503
467 [기타] [러시아] 소련 : 소련의 탄생(소련도 아시아 ...ㅋ수도… (2) 스탈린 01-09 3890
466 그런데 만주족들은 북한까지는 같은 민족이라 인정… (21) 짱깨척살 01-08 3849
465 대마도는 일본땅인가 한국땅인가 (15) 스탈린 01-08 5029
464 [중국] [질문]중국에 순수 한족이 얼마나될까요? (2) 중국에 01-08 3766
463 여러분들도 중국의 동북공정 전 처럼 돌아가고 싶지 … (2) 짱깨척살 01-08 3075
462 중국계 성씨 종결자... (4) 성씨 01-08 4224
461 [중국] 조선반도의중국이민(요약본) (14) 홍익인간 01-08 6928
460 중국계 성씨의 한국인 후손이 쓴 글 (1) 짱깨척살 01-08 6303
459 우리나라 성씨 좀 왕창 바꿔야 되는 것 아닐까요? (7) 짱개척살 01-08 3598
458 [중국] 환상의제국 고조선 (3) 홍익인간 01-08 3758
457 이몸 정도전 일생의 꿈이 있다면 大!조선제국을 다… (1) 제주to만주 01-08 3060
 <  621  622  623  624  625  626  627  628  629  6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