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특정 회원에 대한 반말,욕설 글(운영원칙 2,3항) 3회 위반시 접근 차단 조치 됩니다.(원인제공과 관계없이 조치)
하오니, 절대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선거법 위반 및 정치관계법 위반행위 신고는 아래 중앙선거관리 위원회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 위원회 http://www.nec.go.kr
HOME > 커뮤니티 > 정치 게시판
 
작성일 : 18-08-20 13:41
곪아터진걸 짜내면 아픕니다.
 글쓴이 : 뚜두뚜드
조회 : 1,054  

북한이 미국에 굴복하지 않겠다고 완성된 핵미사일 실험을 하거나 현재 갖고있는걸 실전배치하면 바로 전쟁입니다. 그게 레드라인입니다. 하지만 기습이 최고의 전술이니 트럼프의 미국은 레드라인까지 기다리지않고 선제공격을 감행했을겁니다. 그래서 평창끝나고 전쟁날 확율이 높았던겁니다. 그걸 평화올림픽으로 만들어 기적처럼 막아낸겁니다. 

설령 전쟁으로 잿더미가 되지 않았어도 아직까지 일촉즉발의 전쟁위기였으면 외자는 다 빠져나가고 우리는 제2의 외환위기로 거덜났을겁니다. 그래서 트럼프도 문재인이 대통령인게 대한민국에 행운이라 말했던 겁니다. 벌써 다 까먹었겠지만.. 불과 몇개월전만해도 우리는 절대절명의 위기를 겪고있었고 기적처럼 다시 일어서고 있는겁니다.

지금 우리는 출산율 저하로 성장동력 자체가 소멸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보유세나 최저임금 인상등 다같이 잘사는 선진국형 자본주의를 도입하고 있는겁니다. 지난 9년간 갑질과 기득권이 판쳐 실력이 인정받지못하고 국가경쟁력이 추락했습니다. 정부고위 관료란넘이 국민을 개돼지라 부르고 신분제를 주장할만큼 헬조선으로 전락한 겁니다. 그래서 더 늦기전에 수술하는 겁니다. 곪아터진걸 짜내면 아픕니다. 너도나도 아프다고 아우성입니다. 하지만 아물고 적응하면 대한민국은 애낳고싶은 초일류 국가로 거듭나 있을겁니다.

남들 4차산업혁명 준비할때 우리는 강바닥이나 파고, 우물을 유전이라 속이고 사고, 새마을 정신이나 찾았습니다. 조선, 자동차 다죽이고 반도체만 남아버렸고 그렇게 망가진걸 본괘도에 올리려면 시간이 필요합니다. 물론 비판은 필요합니다. 잘하고있어도 더 잘하라고 채찍질해야하는게 깨어있는 국민의식일 겁니다. 하지만 몰락한다느니 망한다고 떠드는게 가짜보수입니다. 그건 비판이 아닙니다. 그건 대한민국이 망하길 바라는 비방입니다. 그래서 친일매국 가짜보수라 부르는 겁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별명이없죠 18-08-20 14:05
   
1. 박수쳐 드립니다. 짝짝짝~
반박불가 18-08-20 14:06
   
더 곪아서 더 아픈데요?
     
sariel 18-08-20 14:07
   
이런...  빨리 병원가세요 !
     
카밀 18-08-20 14:10
   
반박이 본지 꽤 됐는데.. 지지하는 정당도 모르겠고.. 근데 정게위주로 놀고.. 뭘까..
          
탈곡마귀 18-08-20 15:51
   
이명박근혜 빠는 놈이에요. 그런대 차마 지도 대놓고 그딴 말은 못하겠거든요.
메버릭 18-08-20 14:08
   
똑같은 현상을 두고 완전 다르게 상상의 해석을 하시네.
우선 전쟁날 확률은 제로인데 전쟁난다고 조장한게 문정부다.
어디서 사기를 쳐도
미국이 정말 전쟁을 할려고 하면 조빤다고 말다해놓고 실상 전쟁준비를 할 물자나 자국민 철수 이딴건 하나도 안했냐? 주한미군에게 어떠한 통보도 없었고 문정부가 전쟁난다고 온갖 선동질 한거고..
트럼프는 압박을 하기위해 떠벌린거고.
시파 정말 전쟁이 날려고 했던건 천안함 이나 연평도 폭격이지.. 미사일 계발했다고 미국이 단독으로 우리정부에게 통보도 없이 친다고? 전쟁의 전자도 모르는 무식한넘들 선동하는거지.
몰라..최소한 자국민 대피라도 하던지 아니면 최소한 전략 전술 물자가 갑자기 평택으로 모인다든지..
개뿔 전쟁.. 이전에 자한당 북풍몰이 한다고 지랄떨더만 현정부가 그걸 고대로 이용해처먹고..

다음. 조댕이로 4차혁명 떠들었지만 설상 하는짓은 전형적인 등쉰짓만 하고 일례로
가상화폐때 온갖 각부처에서 놀음판이라고 폐쇄찌껄이다 국민반응보고 슬그머니 입닥고 모른척하고 있고

겨우 한다는게 성장동력이 소득올려서 한다고?

이게 여야 떠나서 정치인이라는 쓰레기들이 지들 집권할려고 대놓고 선거전에 표플리즘 남발했고
문통이 뭐라그랬냐? 국민연금 소득대체율 50% 하겠다고 하니깐 유승미이가 말도 안된다고 하니
할수있다고 떠벌이면서 진작 오히려 더내고 덜받고 더오래내고 더 뒤에 받는거.. 그거 1년전에도
지금상황 뻔히 다 알고 있는데도 이제서야 출산율 어쩌구 저쩌구..

수출하겠다면서 시간당 만원공약? 아주 등쉰짓한거지..만원하는거 당연히 그렇게 해야지.근데
자기 임기기간내에... 야 등쉰도 등쉰이라는게 물가상승율이나 경제성장율이 그렇게 쳐 따라가주지도
않는데 그것만 쳐 올리면 그게 네네 하고 된다냐?
당장 시간당 만원이면 주 52시간 52만원이지? 한달이면 200넘어.
너 주 52시간이면 알바들 일주일에 하루 쉬는거 포함하면 하루 평균 7.4시간 일한다.
어디가서 물어봐라 하루 7.4시간 알바시키고 일주일에 52만원 주고 일시키는곳이 과연 몇군덴가?

결국 국민세금으로 푼돈나누어주는 짓이 경제성장동력이라고? 저능아도 아니고.
여기 문빠쉐끼들은 문제가 있는것도 무조건 쳐 빠니 이건 무슨 광신도들도 아니고서야..

그리고 겨우 댓글이 지난정권 똥싸놧다고..웃기고 쳐 자빠졌네.
그럼 트럼프는 지금 미국이 최고 호황기가 전부 이전정부가 잘해서 그런거냐?
잘못을 하고 있으면 인정하고 바꿀줄 알아야 하는데 이건..
이제 지지율 떨어지니 또 북한카드 쳐 들고 있는거보면.

이런말하면 문빨쓰레기들 닭년편 든다고 또 난리치겠지.
닭년이든 문등쉰이든 잘못한건 잘못한거지.
여기보면 몇몇 민주당 떨거지들 참 말로 애쓰고 있더만..
     
피에조 18-08-20 14:19
   
울나라 우라늄 재처리 시급한데 보수세력들이 전쟁운운하며 핵보유 주장해서 물건너간건 알랑가
반감기 10만년 짜리 핵페기물  방페장(수명100년)  무한 지어야 하는데  어쩔?

여태 주적타령 하며 전쟁운운한건 보수세력인건 지나가던 똥개도 다알쥐

연쇄청탁마 승민이 말이 정의라고 부르짖냐 ㅋㅋ
          
메버릭 18-08-20 14:42
   
아 이런 등쉰은 말을 아무리 똑바로 쳐 해도 귀에 x를 박아놔서 그런지 전부 x으로 들리나?
핵부유 주장해서 핵보유가 날라갔단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건 나 스스로 등쉰이라고 자랑하냐? 이 쩌다야?
그리고 내가 유승민 편들었냐?
대선전 TV에서 니가 믿는 문교주가 국민연금 소득대체율 사기친거 좀 보고 야기해라..
               
피에조 18-08-20 15:01
   
글을 읽을지도 모르나 ㄷㄷ
우라늄 재처리 승인 시급한데..핵보유 주장하니 원자력협회에서 승인 해주겠냐
               
촌팅이 18-08-20 16:28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여튼..

     
따식이 18-08-20 14:21
   
어디서 병따개 같은게 개아리를 틀어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우선 전쟁날 확률은 제로인데 전쟁난다고 조장한게 문정부다.
어디서 사기를 쳐도
미국이 정말 전쟁을 할려고 하면 조빤다고 말다해놓고 실상 전쟁준비를 할 물자나 자국민 철수 이딴건 하나도 안했냐? 주한미군에게 어떠한 통보도 없었고 문정부가 전쟁난다고 온갖 선동질 한거고.."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니 주장에 단 한개도 맞는게 없어 딩시야
어디 면벽 수행이라도 하고 왔냐?

니가 애용 하는 일베에 가서 몇달 전 글을 처보던가
좃선 기사를 봐바

어디서 개쓰레기가 2엡 새로 파서
렙뜨리하냐?
아뒤 새로 파고 좃나게 구라질 하다가 다른거 또 파겠지 병진 새키야

전에 처럼 3엡이상만 글쓰게 하던가 해야지
아주 구더기가 득시글 득시글 하네
          
메버릭 18-08-20 14:31
   
또 등쉰 소리 쳐하고 있네..그랩..ㅋㅋㅋ
좋겠다 이등쉰아 랩높아서...... 우쭈쭈.
               
따식이 18-08-20 14:36
   
     
뚜두뚜드 18-08-20 15:07
   
전쟁날 확율이 제로라고요? 김영삼때 미국이 북폭 직전까지 갔지만 그걸 알고있는 언론이나 국민들이 얼마나 됐습니까? 미국이 그렇게 어설퍼 보입니까? 그래도 과거에는 우리정부가 반대하면 막을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막다른 길입니다. 북한은 미국 본토를 공격할수있는 핵미사일을 갖고있고.. 그걸 제거하지 못하면 미국은 무조건 전쟁합니다. 미국한테 중요한건 미국 자신입니다. 대한민국의 안전은 그 다음문제입니다. 미국 스스로 안전이 위협받는다 여기면 아무도 전쟁을 막을수 없습니다. 다행히 북한을 비핵화의 장으로 끌어내었기에 지금은 전쟁위기가 감소했지만.. 비핵화에 실패하면 바로 전쟁으로 이어질 확율이 더 높습니다. 근데 철딱서니없게 비핵화가 잘못되기만을 바라는게 가짜보수입니다.

전세계가 한반도 평화를 기원해도 유일하게 전쟁나기만을 바라는게 일본입니다. 전쟁나서 한국넘들 다죽이고 지들은 제2의 전쟁특수를 누리며 부활을 꿈꾸는 겁니다. 그런 일본넘들과 뜻을 함께하고 남북화해와 비핵화가 잘못되기만을 바라는게 바로 가짜보수입니다. 그래서 친일매국 가짜보수라 부르는겁니다.
          
메버릭 18-08-20 16:15
   
이사람 보소... 미국이 최근 전쟁을 했던 기록이나 함 보고 이런소릴 하나?
어디서 선동 되어서..참
미국이 북한을 부분폭격을 하든 뭘 하든간에 무력투사를 하기전에 반드시 해야하는 절차가 있는데 단 한개도 하지도 않았다 쫌...
그니깐 지식이 없으니 한쪽으로 선동한걸 그대로 쳐 믿으니 문제지.
미국이 북한을 선제폭격하기 위해서 트럼프가 야 해 하면 하는줄 아냐고 쫌....으이그 답답한 사람아.
미국정부가 북폭이야기한건 전부 개인적인 언사일뿐 그걸로 중국을 압박하기 위한 일종의 립서비스였고 정말 하겠다면 이미 우리나라든 뭐든 언론에 다 나온다.
왜냐..미국도 의회승인을 받아야하거든..근데 전혀 논의조차 없었다고..
의회승인을 받으면 그 결과를 우리에게 알려줘야하거든..
지들 나라 직접적으로 얻어터졌다고 개 난리친 911사태 이후 미국이 전쟁하기전에
유엔부터 의회동의 다하고 선전포고까지 공식적으로 하고 쳤다..쫌.

이제 선동당한 자신을 탓해야지.
시파 전쟁을 입으로 할 것 같으면 이미 우리나라 전쟁 한 몇십번은 쳐 났겠다. 순진한 양반아.
               
뚜두뚜드 18-08-20 17:01
   
ㄴ  북한이 어디를 침략한건 아닙니다. 정은이의 죽을죄라면 북한주민들의 인권을 유린해온 점일겁니다. 그럼 북한주민들을 구하자고 북한주민들을 다 죽일까요? 그럼 누가 선이고 누가 악입니까? 그래서 미국도 전면전을 할순 없습니다. 김영삼때 미국이 북폭을 계획했던것처럼.. 미국의 선제공격은 지금까지 드러난 북한의 핵미사일 시설에 국한될겁니다. 그것만으로도 북한의 미국 본토공격은 무력화 될거고 미국은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는 겁니다.

소위 코피작전이라말하는 치고빠지는 전술입니다. 그정도 공격은 충분히 은밀하게 진행할수있는게 미국입니다. 그후 북한의 반격은 우리가 다 받아내야 합니다. 그럼 우리와 미국은 북한이 반격한곳을 기점으로 다시 공격할거고 우리는 또 북한의 반격을 받고.. 그렇게 지리한 전쟁이 몇년은 이어질거고 남과북은 잿더미가 될겁니다.

김영삼때도 전쟁 직전까지 갔습니다. 지금 상황이 그때보다 나아보입니까? 그때는 싹을 자르는 거지만 지금은 실질적인 위협을 제거하는겁니다. 지금은 선택의 여지가 없는 막다른 길입니다.

다시 각인시켜 드립니다. 미국한테 중요한건 미국 자신입니다. 미국 스스로 안전이 위협받으면 아무도 전쟁을 막을수 없습니다. 비핵화에 실패하면 전쟁을 막기 어렵습니다. 국제사회는 정글입니다. 모두 자국의 안전과 이익에따라 행동할 뿐입니다. 우리 스스로 우리를 지키지 못하면 아무도 우리를 지켜주지 않습니다.
직장인 18-08-20 14:27
   
메버릭 님 / 전쟁 위기론으로 몰아 세운 정당이 자유당하고 바른 미래당 그리고 조중동 마지막 보스 일본이죠

이건 누구나 아는 기본 상식인데 ㅎㅎㅎㅎㅎㅎ

그런 위기론을 막고자 문정부가 해외에서 평화를 해결하고자 했던거고 거기에 응답한 게 북한과 미국이죠
소득성장이야 서로 의견차가 있다고 해도 안보 외교에서는 어떻게 문정부를 비난할 수 있지......참
     
메버릭 18-08-20 14:34
   
직장인님.
전쟁나지도 않는데 전쟁만은 안된다고 하며 선동한게 문정부 맞죠.
그래서 전쟁을 안할려고 북한과 대화해야 되고 대화를 할려면 뭔가 줘야 한다는 그 논리가
지금까지 나온거고.
이세상 역사를 좀 보더라도 전쟁에 대한 평화는 단 한번도 조댕이로 된적이 없었죠.
독소 불가침조약이며 전부 조댕이로 전쟁을 막은게 아니라 오히려 전쟁의 불씨가 된거지.

핵무기있는 넘하고 없는 넘이 무슨 입으로 평화가 되는지. 결국 미국의 강력한 힘과 제재로
압박을 해서 이런거지..우리 문통이 조댕이질이 좋아서 이런결과가 나왔다고 믿습니까요?
순진하신건데...
          
직장인 18-08-20 14:41
   
메버릭님 보시기엔 그렇게 보셨다면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다만 그 전에 전쟁위기론이 퍼져있었는데 그건 언론과 특정 정당에서 위기론을 만들었죠
그 후에 이어지는 행보와 문정부를 비교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보수지지자들이 경제가지고 문정부를 비판하는 건 전 충분히 그럴 수 있다고 봅니다만
안보 외교로 비판하는 건 저 솔직히 단 0.1프로도 이해할 수 없더군요
     
메버릭 18-08-20 14:49
   
직장인님.
제가보는 문정권 평가는
잘한점은 우선 비리척결과 친일청산 그리고 적폐청산 과거 쥐와 닭 잘못한거 조지는거 이건 비교적
잘했다고 봅니다.
근데 제일 멍청한짓은 대북 그다음 외교정책중 대중외교 그리고 대미관계 이건 개판이지요.
국방정책은 비교적 평균이상이라 보는데 아쉬운점도 있고
          
피에조 18-08-20 14:59
   
이번 정부는 중국 의존 줄이기 위해 인도랑 전략적동반자 관계로 격상 시킨건 알랑가 ..또 모른다고 잡아 떼겠지?
이번정부가 트럼프정부랑 긴밀하게 공조하는건 모르지 않을테고..

북한 미사일 발사0
incombat 18-08-20 14:27
   
우라늄 재처리 못하죠. 그건 그냥 연료 재활용 기술이지 오염 제거 기술이 아닙니다. 그냥 바다만 오염되고 쓰레기는 그대로 남습니다. 핵오염 제거기술은 인류가 아직 찾지 못한 기술입니다. 그냥 지상에 통에 넣어서 직접 관리할 수 있게 보관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가상 화폐는 말 그대로 사기였고, 기술과 가치를 착각하면 안 돼죠.
incombat 18-08-20 14:34
   
문재인 정부의 안보 실책은 일방적 복무기간 단축입니다.  박근혜 정부 때 복무기간 단축은 그동안 다른 쪽으로 뺏던 사람들로 메꿀 수 있었는데 이제는 그럴 사람이 없으니 7만명이 줍니다. 육군 2개 군단이 없어지는 거죠. 그 대비책은 마련해 놓지도 않고 먼저 줄이고 봅니다. 안보 개념이 없어요. 기무사도 일단 해체하고 뒷처리 합니다. 과실의 여부를 떠나서 관련자 몇 명 직위해제 시킬 일을 없앴다가 도로 기무사입니다. 정치적 목적을 위해 사건 부풀리기도 시켰죠.
     
호연 18-08-20 15:09
   
사건을 부풀리다니.. 헌정질서 문란 행위가 드러난 마당에 지금 오히려 조용히 처리하는 편 아닙니까?

검찰조사가 부실하면 특검은 물론이고 국정조사 등을 통해 더 엄정히, 더 샅샅이 훑어봐야 하는 일입니다.
     
incombat 18-08-20 17:22
   
어떤 게 헌정질서 문란이죠?
incombat 18-08-20 14:36
   
이 정부의 잘못은 당위성만 있으면 가능성 여부를 제대로 검토하지 않고 지르는 겁니다.
     
피에조 18-08-20 14:53
   
군대의 가장 큰 적은 정체 입니다
변화하길 싫어하는 군대는 남는건 패배 뿐입니다.
새로운걸 수혈하고 시대와 기술을 받아들이고 교리도 시시각각 연구하는 군대가 최강 이라고 말할수 있겠네요

이번정부는 핵추진잠수함 도입 체결, 미사일 중량 해제, 첨단군 편성, 차세대 스텔스기 자체생산등 첨단기술을 바탕으로 당위성은 물론이지만 가능성도 갖춘 군편제를 하는것 같네요
     
incombat 18-08-20 15:11
   
첨단을 실천하는 군대는 미군뿐이고, 그걸 흉내라도 내는 게 러시아, 중국입니다. 한국이 뭘 할 줄 아는 게 있다고 첨단 운운입니까? 그 첨단 하라고 특별한 조치를 취한 것도 아닌데 사람부터 줄여요?

핵잠수함은 기술도 어떤 조약을 맺은 것도 아닙니다. 도입하려면 20년 이상을 내다봐야 되는데 그걸 성과로 표현하기에는 많이 성급합니다.

미사일 중량 해제는 되었고, 기술 완성이 구체적으로 필요하고 또 충분한 수량이 배치되어야 작전 가능한데 미지수죠. 미사일은 어쨌거나 최고 보안이기 때문에 우리가 공개적으로 알기 힘듭니다.

스텔스기도 5년 정도 되어야 모두 배치되고 훈련도 되고 쓸만해 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제 1호기 나와서 개념 정립 중인데 이것도 성급합니다.

전 세계는 지금 육군 특히 보병 부족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시리아에서 내전 안 끝나는 건 미 공군, 해군이 없어서가 아니라 미 육군이 못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영국, 프랑스, 독일 따위는 시리아 정도 되는 나라에서 독자적으로 육군 가지고 놀 레벨이 안 되죠.

문재인 정부에서 의무를 제외한 군인하시는 분들은 거의 박근혜 정부 시절에도 군인이었는데 그 때 그 사람들이 노력하지 않은 것도 아니고 지금이라고 더 노력할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한국의 선생은 미군이기 때문에 그렇게 수준이 확확 바뀌는 게 아닙니다.
          
호연 18-08-20 15:16
   
생산인구를 군 위주로만 돌릴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는 장기적으로 국가가 고사하게 됩니다.

인구는 줄어들고, 나라마다 한정된 인적자원을 쪼개서 쓸 수 밖에 없는 겁니다.

우리나라같은 경제, 인구규모에서 62만을 넘는 병력은 절대 모자란 병력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피에조 18-08-20 15:27
   
한국이 할줄 아는게 없다니..ㄷㄷ  일본인 이세요?

울나라가 세계4번째 무기수출국인거 아시나요?

전세계 자주포 수출 절반이 메이드 인 코리아고, 고등훈련기 미국에도 수출 타진중이고
구축함, k-2블랙펜서(세계2위)등 수출 진행중이고...뭐 

세계7번째 전투기 자체 생산국 (일본은 개발 하던중 중도 하차)

킬러로봇 분야는 말안하겠음 . 한국이 할줄 아는게 없다니..
          
incombat 18-08-20 15:36
   
경공격기 수준의 전투기 생산국입니다. 재래식 세계 7등이라고 떠들지만 우리 동네에서는 꼴찌 수준입니다.

자주포만 세계 1위 수준이지만 성능과 가격 때문이지 성능이 압도적인 건 아니에요. 우리 동네에서는 그 비슷한 능력을 다들 갖추고 있습니다. 이걸 첨단이라 말하긴 어렵습니다.

킬러 로봇은 일단 배치된 게 없습니다. 아직 세계에서 킬러 로봇을 제대로 실전 배치한 곳은 없다고 봅니다. 무인기가 있긴 한데 그것도 다 사람이 원격 조종하는 거죠.
               
피에조 18-08-20 15:45
   
FA-50  이미 필리핀에서 반군 공격에 성공해서 검증된 전투기인거 모르시죠? 두테르테가 추가구입 타진 했구요, 미국에서 록히드랑 입찰 경쟁중이에요
 
K-9자주포는 독일자주포와 쌍벽인데..독일이 성능이 우수한거 맞으나 비싸죠, 가성비 독일 자주포 누르고 동유럽 중심으로 1000문이나 수출한 우수한 자주포 입니다

KFX  <--차세대 스텔스 전투기,  스텔스 도료기술 미국 다음 세계2위 기술가진 울나라 입니다~ 
앞으로 킬러로봇,드론등이 전쟁 양상 바꿀거라는것 모르나봄;;
               
incombat 18-08-20 17:09
   
반군 상대로 유용한 경공격기입니다. 공격기란 육군을 상대하기 위해 만든 전투기입니다. 아직 본격적인 대 전투기용 전투기를 만들지 못 했습니다.

록히드가 입찰 중인 것은 훈련기입니다. 딱 그 정도로 성능상의 한계가 명확합니다.

1000문 수출은 없습니다. 인도에 기술 합작으로 100문 정도, 터키에 기술 수출, 폴란드에 차대만 수출, 핀란드 · 리투아니아에 중고 개량 수출입니다. 터키도 그다지 많이 안 뽑았고, 아직 소량만 수출한 겁니다.

스텔스 도료 기술 가진 곳 여러 군데 될 겁니다. 2위니 뭐니 이런 거 근거 없는 얘기입니다.

전쟁 양상을 바꿀 신무기는 현재 고려 사항이 아닙니다. 무려 킬러 로봇이 실용화 되려면 넘어야 할 산이 많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앞서있는 분야도 아닙니다.
                    
피에조 18-08-20 17:26
   
희망고문 오지네요,  님한말 밀게에 한번 올려보세요.
개털리는게 뭔지 알게 될거에요 ㅎㅎ

한국은 할줄 아는게 없다고 하더니..

전투기 자체생산 수출 하는 기술이 우숩게 보이나 보네요 ㅎㅎ
                    
incombat 18-08-20 17:48
   
훈련기, 경공격 수준의 전투기가 본격적인 제공용 전투기와 같습니까? KFX는 범용 제공기인 F16+ 성능을 목적으로 만드는 겁니다.
아직 대한민국은 제공용 전투기를 만들지 못했습니다.
                    
incombat 18-08-20 17:50
   
반군하고 싸우는 시리아, 필리핀 수준과 정규군과 전면전을 대비하는 한국과는 넘기 힘든 큰 차이가 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우리가 꼴지에요. 지금 한국이 러시아, 중국, 일본에 대놓고 감히 첨단 운운할 깜냥이 되는 나라입니까?
                         
피에조 18-08-20 18:12
   
-----------------------------------------------
한국이 러시아, 중국, 일본에 대놓고 감히 첨단 운운할 깜냥이 되는 나라입니까?
------------------------------------------------

<--뭐 70년대 살다 왔나;; ㄷㄷ
                         
incombat 18-08-20 19:18
   
러시아는 과거의 유산도 있지만 국방비를 800억 달러 정도 씁니다. 중국은 1800억에서 2000억 달러 정도 봅니다. 일본은 5조엔 정도를 한 30년 정도 썼나요. 한국은 김영삼 시절 9조대, 노무현 시절 19조, 이제 들어와서 겨우 40조 턱걸이를 하는 판입니다.

쟤네는 GPS에 준하는 위성시스템이 다 있고, 일본은 동아시아 한정으로 있다고 합니다. 정찰 위성도 다 있죠. 전투기도 다 개발하고 성능이 안 나올 망정 중국도 전투기 엔진을 만듭니다. 일본은 합작해서 F16급 전투기 만들었죠.

잠수함도 러시아 핵잠수함, 중국 핵잠수함, 일본은 소류급.

이런 나라들에 대놓고 첨단이라고 할 수 있는 게 뭐가 있죠?

장점은 강화하고 단점은 보완해야 할 판에 장점인 육군 파괴, 해·공군 아무리 해봐야 그게 쉽게 만들어지는 것도 아니고 싸워서 이길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incombat 18-08-20 15:23
   
왜 군 위주로 못 돌립니까? 한국전쟁 끝나고는 제대 기한도 없었고, 한 동안은 꽤 오랫동안 3년씩 했습니다.

군 복무를 2년도 못 한다는 게 말이 됩니까? 어떤 기술을 한 번만 하는 것이 아니라 익히려면 기간이 필요한 겁니다. 군대갈 사람 모자라다면서 기간을 오히려 축소하는 악수는 두는 이유가 뭡니까?

문재인 정부는 군복무 단축 이전에 보병 강화를 위해서, 워리어 시스템부터 갖추고, 2년짜리 장교 교육 폐지하고, 모두 4년에 전액 장학금 지급해서 군 하부제대의 소프트웨어부터 강화했어야 합니다.
          
피에조 18-08-20 15:31
   
지난 9년간 초계함에 어군탐지기 달았지만,

이번 정부 워리어 시스템 청해부터 갖추고 있는데  모르시나 보네
          
incombat 18-08-20 15:40
   
2000년대 이후에 대테러전과 2차 이라크 전, 아프간 전을 거치면서 한국군이 가리키는 워리어 시스템의 개념이 확립되었습니다. 장비도 다 나와 있죠. 그동안 특수부대는 개인이 사서 썼는데 이번에 아크부대에게 군에서 지급했다고 합니다. 물론 외국 거 사서죠.

아직 장비나 기종이 결정된 것도 아니고, 시제품이 나온 것도 아닙니다.
5년 안에 배치하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피에조 18-08-20 15:47
   
워리어 시스템 단계적으로 보급 중인거 알면서도 이번 정부 까기위해
해야된다고..마치 안하는것처럼  주장 하셨구만 ㅉㅉ

하여간..
               
incombat 18-08-20 16:01
   
배치완료가 5년 후에나 되는 시스템을 놓고, 아직도 논의 중이고 그런데 배치부터 하고 줄이라는 거 이해가 안 됩니까? 예산을 못 따낸 건 말할 것도 없고, 결정도 안 된 사항입니다.
     
incombat 18-08-20 15:26
   
기대치는 미군인데 현실은 한국군만큼 지원하고 어떻게 미군처럼 싸우길 바랍니까?
          
호연 18-08-20 15:35
   
미군은 130만, 우리는 62.5만입니다. 중국이 220만, 인도가 140만이지만 누구도 중국과 인도가 미국보다 강하다고 생각하지는 않죠.

우리가 군사국가도 아니고 정복국가도 아닌데 군 위주로 인력을 배치해야 한다는 건 이상하게 들립니다. 경제 문화 과학 활동이 원활해야 나라도 발전하고 국방비도 걷을 수 있는 겁니다. 모든 정부나 정당이 일관되게 복무기간 단축을 공약으로 거는 것이 단지 선심성 공약인 것은 아닌 것이죠.

결국 문재인 정부의 국방개혁도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부사관 비중을 늘이겠다는 게 아니겠습니까? 단순작업은 민간 등 외주로 돌리고, 사병들에게는 임금인상 등 기본적인 복지와 함께 훈련에 최대한 집중할 수 있는 여건도 만들어주겠다는 것이구요.
               
피에조 18-08-20 15:37
   
incombat <--이사람 밀게 한번 훝어봐도 알텐데..모르는게 너무 많아서 피곤해요 ..
          
incombat 18-08-20 15:49
   
미군이 2차 이라크 전 이후에 육군만 6700명이 죽었습니다. 부상자는 50000명입니다. 육군 모병체계가 붕괴할 지경이라 도망나오듯이 이라크에서 철수했고 그래서 IS에 의한 내전이 걷잡을 수 없이 커졌습니다. 이라크에서 싸울 때도 육군과 동수의 용병을 썼습니다. 월급은 일반 병사 4배나 줬습니다.

지금 미국이 중동 문제 해결에 육군을 파견하기 힘듭니다. 미국이 안 가니 유럽이 아무리 앞마당에서 난민 사태가 나도 육군을 파견 못 합니다.
프랑스는 동의를 받을 필요없는 외인부대나 좀 굴리고 있고, 역시 영국도 특수부대로 맛이나 좀 보는 정도입니다.

세계가 육군이 없고, 보병이 없어서 난리인데 첨단 찾고 있어요? 미해군 항공 모함이 미 공군 기지가 없어서 지금 난민 사태가 안 끝나고 있습니까?

부사관부터 늘리지 왜 복무 단축부터 합니까? 그 민간인들이 DMZ나 GOP 앞쪽의 사계 청소를 할 수 있으려나 모르겠네요.
               
피에조 18-08-20 16:00
   
미국은 셰일가스 나와서 더이상 중동에 관심 없구요

육군타령은 지겹네요, 현대전에 육군 머리수로 결정지어 진답니까;;
걸프전 근거 되면서 첨단군대 비방하는건 머람;;
                    
메버릭 18-08-20 16:22
   
내참 읽어보니..어디 판타지 만화만 쳐 읽고 쓰는 느낌이네...
이양반아.. 무슨 SF영화를 너무 쳐 봤는지 모르지만.
한반도에서 전쟁나면 니생각대로 아파치가 육군 다 쓸고 다닐거라 생각하냐고요?
특히 남북전쟁나면 어느한쪽을 점령을 해야 진정으로 승리가 되는데
북한의 100만이 넘는 인구를 그래 아파치나 우리탱크로 죽일 수 있다고 생각하는지?

시파 미국같이 장비빨 좋은 나라도 아프카니스탄에서 개작살 난게 보병이 적어서라는거..
이런부류들이 착각하는게 어디 아파치가 탈레반 잡는거보면 오락인줄 알지?

아프카니스탄에서 미군이 손뗀이유도 몰라요.
아니 설명하기도 귀찮네..그냥 그렇게 상상하고 사시길...
                         
피에조 18-08-20 16:26
   
입에 걸레문 베충이 ~

이런것들이 나델수록 가짜보수 입지만 좁아질듯 ㅋ,입지랄것도 없을 정도로 폭망 했지만 ㅋㅋ
               
incombat 18-08-20 16:09
   
John F. Antal이 지은 보병전투 책에 인간은 하늘과 바다에 살지 않고 땅에 산다고 나와 있습니다. 육지를 통제하려면 육군이 필요합니다. 공군이 폭격하는 것도 다 특수 부대가 가서 표적 지정해서 때리는 겁니다.

미군이 이라크 평정 작전을 할 때 육군 20만 정도를 상시로 요구했어요. 그걸 못해서 미군이 나왔습니다. 6700명의 사망자를 남기고요. 용병도 그 정도 죽었어요. 얘네는 미군 특수부대 베테랑입니다.  그러니까 1만명이 넘는 사망자를 미군측이 남겼다고요.

한국 땅은 한국이 평정해야 하니까 병력이 필요하다는 건데 뭔 중동 타령입니까?
                    
햄돌 18-08-20 16:13
   
그럼 너님이 군대가세요
3년 너님이 할껀가?
젊은 청년들 청춘을 3년동안 군복무 하라고?
현대에 국방은 병력 수로만 하는것도 아니고
                         
메버릭 18-08-20 17:25
   
제일 등쉰같은 넘들 논리가 뭐하면 너나 가세요..
에이그..
이런애들은 토론수준이 아닌데..
랩은 높아 좋겠다..ㅋㅋ
                         
래드핑크 18-08-20 17:30
   
G랄 하네 ㅋㅋㅋ 어디서 일베 틀딱같은 쉐리가 입에는 걸래를 쳐 물고 와서 쉰내나는 아가리를 놀리노? ㅋㅋㅋㅋ
주둥이나 씻고 와서 토론해라.ㅋㅋㅋㅋ 어디서 놀던 2랩짜리 주제에 ㅋㅋㅋ
군에 대해서도 ㅈ 도 모르는 핏덩이가 와서 짖어대는거 보니 가관이라 카이...ㅋㅋㅋㅋㅋ
               
incombat 18-08-20 16:25
   
저는 이미 그 정도 했어요.
현대전은 병력이 필요하다는 것이 글의 요지입니다. 그리고 가장 첨단인 미군도 병력이 없어서 문제해결 못하고 있고, 한국에는 전직 사령관들 동원해서 육군 줄이지 말라고 조언을 했는데도 복무기간을 줄인 겁니다.

최첨단 미군도 안 되는 걸, 첨단도 아니고 배치도 안 돼있고, 준비도 안 했는데 그냥 대통령이라는 사람이 그냥 지른거에요.
                    
피에조 18-08-20 16:28
   
대통령 슈퍼맨론자군요.
울나라 사스템이 대통령 한마디에 다 바뀌는건줄 아나보네;;
대단하네 ㄷㄷ
                    
incombat 18-08-20 16:41
   
그러면 군복무 기간 단축 같은 큰 사안을 일개 장군이 결정합니까? 권한도 없죠. 말년 3개월은 시간낭비라는 말을 누가한 줄 아시나요?
                         
피에조 18-08-20 17:04
   
이해력 보소 ㄷㄷ

아프리카 일개 부족 국가도 아니고, 국가 관리 시스템 으로 정책 결정을 하는거 모름?
관계 기관들이 충분히 논의와 검토후 추진하는거지..먼 정책을 대통령 혼자 함;;
                         
incombat 18-08-20 17:14
   
밀어붙인 건 대통령이 한 게 맞고, 조율이 됐다면 대비가 먼저 됐어야 하는데 그냥 하잖아요. 저번에 줄인 것도 그냥 박근혜가 밀어붙인 거에요.

부사관 증원해 준다고 하면서도 부족해서 특공은 부사관 전환 실패했다고 하더군요.
                         
촌팅이 18-08-20 17:38
   
특공이 부사관 전환했다는게 실패했다는 근거는요?
저번 기무사 이야기 할 때 처럼 말도 안되는 소린 마시구여
                         
incombat 18-08-20 17:53
   
사람이 부족해서 어쩔 수 없이 병을 썼다고 하더군요. 공식 출처는 없습니다.
기무사 말되요.
고소리2 18-08-20 15:37
   
미사일 팡팡 쏴 댈 때 전쟁 나든 말든 상관없으니 갈아 엎자고 한 치들이
1년여 조금 지났다고 홀라당 까 쳐 드시고`
지금은 전쟁 억제를 전쟁을 정치적으로 이용했다고 덮어 씌우네`
할말이 정말 징하게 많은갑다``전쟁 억지냐
어떤 넘인지 벌렌지 등신 인증하는거겠지만...
하늘저멀리 18-08-20 15:44
   
엄지 척~~~~~~^^
메버릭 18-08-20 15:45
   
군에 대해서는 현정부가 표의식때문인지 자꾸 줄여나가는 계획을 하는데.
문제는 북쪽에선 전혀 안줄이는데 우리만 줄이니 문제지.
이전부터 생각한건데 군인들 급여도 그래.
물론 올려줄 수 있으면 좋지.
문제는 군이란 존재가 만약에 대비하는 특수집단이라. 그깟 돈 몇푼보다 차라리 그 돈으로
장병들 전투력 향상을 위한 워리어플랫폼에 최우선으로 썼어야 한다는 거임.
전쟁나서 그깟돈 50만원 줘봐야 그걸로 라면몇개밖에 못삼. 근데 그돈으로 방어 공격력 향상에 주력을 하면
사상자가 줄어드는만큼 국가의 인재확보에 비교할 수 없을만큼 이익인데.
돈몇푼에 애들 사탕발림하는짓이 등쉰짓이라는 거임.

이런 생각은 당장 전쟁안난다는 안일한 생각에서 나온거고
만약 정말 한달이내에 전쟁난다고 아니 그렇게 생각해야 하는게 군이고 거기에 대비해야 하는데.
이넘의 군은 항상 그래왔듯이 전쟁안나니 애들 군대에서 편하게 돈좀 쥐어주자 이런 등쉰생각이 먼저니..

그나마 칭찬할 점은 군인들 장군운전병이나 장군따까리 제도 없앤건 잘했고 노가다하는 잡초제거하는거
없앤건 잘한일이지만
최소한 우리 젊은세대가 내일당장 전쟁이 터져도 충분한 방호장비와 공격장비로 최대의 효과와 사상자줄여주는
시스템이 가장 우선시 되야 한다는 생각이 없음..이는 윗대가리 군장성도 마찬가지로.
군인이나 공무원이나 타성에 젖어서 그게 문제라는거여.
특히 군인은 우리 아들딸들인데. 시파 내일 당장 전쟁나봐라. 어떤 상황이 될지..
시파 충분히 살릴 수 있는 과다출혈로 아마 수없이 죽어나갈껄?
개인메딕키트 하나 제대로 보급도 안해주면서 그깟 돈몇푼 더 주는걸로 인심이나 쓸려고 하는
역대정권 개 쓰레기들...
시파 닭년은 군대를 안갔다고 하니 이해라도 쬐끔은 한다. 근디 이 문등쉰은 지가 군대를 갔다왔으면서도
이런부분에 대해 시파 한마디도 안한다는거...그게 짜증난다.

내일 전쟁이 난다 라고 생각하고 대비하고 훈련하고 하는게 바로 군통수자의 생각이고 대처방법이다.
     
탈곡마귀 18-08-20 15:56
   
현대 전쟁을 쪽수로 하냐?
          
메버릭 18-08-20 16:09
   
또 등쉰소리 쳐 하네.. 지능 딸리면 공부하고 와.. 이 등쉰아.
               
피에조 18-08-20 16:11
   
입에 걸레문 베충이
                    
메버릭 18-08-20 16:27
   
그럼 넌 태권브이가지고 싸우든지..
                         
래드핑크 18-08-20 17:32
   
유딩이가? ㅋㅋㅋㅋ 태권브이 같은 소리 하네 ㅋㅋㅋㅋㅋ 머저리 쉐리 ㅋ
                         
메버릭 18-08-20 20:51
   
등쉰새키,ㅋㅋ
촌팅이 18-08-20 16:31
   
베충이 둘이서 열변을 토해내는군요
그런 글들 쓰면 부끄럽지 않은지..ㅉㅉ  정신들 점 차려봐여

메버릭 18-08-20 16:47
   
어디서나 쳐 나타나는 문빠쓰레기들...논리가 안되면 영낙없이 쓰는수법..
GIF파일 올리기..ㅋㅋㅋㅋ
등쉰쒜끼들.. 그다음이 뭔지 아나? 랩높은걸로 자위하기.ㅋㅋㅋ
     
촌팅이 18-08-20 16:58
   
가만보면 지들 욕하는건 귀신같이 알아내요ㅋ
욕 빼면 글이 안 써지는 악질 베충이

          
메버릭 18-08-20 17:23
   
등쉰 이런거 올리면 오르가즘 느끼냐? ㅋㅋㅋㅋㅋㅋㅋ
딱 수준보면 딱 초딩수준...
               
촌팅이 18-08-20 17:26
   
네, 초딩수준 맞아요
그런데 초딩에게 무시당하는 님은 무슨 수준?

                    
메버릭 18-08-20 20:52
   
초딩이니 똥 우즘 못가리는애들말이 그렇지
넌 유치원생이 욕하면 열받냐? ㅋㅋ
 
 
Total 218,603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공지 게시물 제목에 성적,욕설등 기재하지 마세요. (13) 가생이 08-20 251702
공지 정게 운영원칙 Ver.2018.03.27 (1) 객님 12-03 829089
218602 나중에는 해고 자유화 이것도 백퍼 나온다 (1) 주먹이 12-01 2238
218601 주둥아리를 확.. 편돌이11 06-03 3083
218600 게시판 교체되었습니다. 가생이 05-30 2816
218599 이준석, 尹에 또 러브콜 "입당하면 여권의 부인·장모 공… (2) 포스원11 05-30 3646
218598 이준석 선택의 시간이 오고 있음 (1) 포스원11 05-30 3059
218597 이준석 선택의 시간이 오고 있음 포스원11 05-30 2593
218596 이준석 선택의 시간이 오고 있음 포스원11 05-30 2694
218595 민주당이 내년 대선 필승하는법~ (7) 아쿠야 05-30 3100
218594 조중동이 (2) 느끼는대로 05-30 2723
218593 민주당이 내년 대선 필패하는 방법.. (3) 포스원11 05-30 3020
218592 민주당은 김종인을 연구해야 합니다. (6) 포스원11 05-30 2464
218591 민주당은 그냥 가만히 있으면 됩니다. (6) 포스원11 05-30 2130
218590 이준석이 윤석열을 지지하는 모습을 보고 싶네요 (7) 포스원11 05-30 2301
218589 나경원을 이을수 있을까?? 독거노총각 05-30 1975
218588 [LIVE] P4G 국제 정상회의 - 증강현실(AR) 기술 구경하세요 (4) 호연 05-30 2195
218587 킹석열 여론조사에서 격차 더 벌려 (21) OO효수 05-30 2717
218586 (뉴스펌) 이번 주중 얀센 백신 100만명분 도착...김 총리 "… (3) 나물반찬 05-30 2117
218585 신세계 정용진 "미안하고 고맙다"..논란 확산 이유는 (6) 그냥단다 05-30 2479
218584 동작동 왜구장교 묘똥 왜국으로 이전은 언제 ? (2) 아차산의별 05-30 2095
218583 야 핑쿠당 이놈들아. 작작해라 ㅡㅡ (3) 쥐로군 05-30 2149
218582 디씨에서 낚시질 성공 ㅋㅋㅋ (10) 강탱구리 05-30 2740
218581 "어떤 백신 맞고 싶나" 묻자, 세계 전문가 '이구동성 … (8) 강탱구리 05-30 2929
218580 고깃집 여목사 모녀 사건......ㅋㅋㅋ (1) 강탱구리 05-30 3034
218579 홍준표가 썼다 화급히 지웠다는 페북........ (6) 강탱구리 05-30 3112
218578 종교 하나 만들어라 (14) 달의몰락 05-30 6549
 1  2  3  4  5  6  7  8  9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