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새 잡담게시판으로 가기
(구)잡담게시판 [1] [2] [3] [4] [5] [6]
HOME > 커뮤니티 > 잡담 게시판
 
작성일 : 15-01-01 06:43
교육열이 높다는 것은 망신거리입니다.
 글쓴이 : gagengi
조회 : 2,344  

교육열이 높다는 것은 국가적 망신거리입니다.  학교교육이라는 것은  공장노동자를 붕어빵 처럼 찍어내기 위한 것입니다. 우리나라는 그런 붕어빵같이 똑같은 인간이 필요한 산업화시대를 한참 지났습니다.  지금은 기계를 돌릴 공장노동자가 필요한 것이 아니라 새로운 사업을 만들고 새로운 시장을 만들고 새로운 기업을 만들 창조적 인간이 필요한 사회입니다.

이런 창조적 인간형은 교육으로 양성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원하는 것을 스스로 찾아나가면서 개성과 독창성을 살려야만 가능한 것일 뿐 배워서 되는 것이 아닙니다.  교육열이 높다는 것은 이미 남들이 배워가는 것을 똑같이 배워서 붕어빵처럼 똑같은 일을 해서 돈버는 사람이 양산된다는 뜻입니다.  그런사람은 공부하느라 돈바치는 학생노비가 될뿐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어야 하는 현대사회에서 필요한 인간이 아닙니다. 

당신은 배움의 열망이 높다는 것이 정말 자랑거리라 생각하십니까? 학교가서 배운다는 것이 정말 자랑입니까? 학교에서 배우는 것은 이미 남들이 알고 있는 것을 배우는 짝퉁형 인간이 되는 것입니다. 게다가 수많은 학교에서 똑같은 것을 배워서 써먹는 사람이 붕어빵처럼 찍어져 나옵니다. 그 짝통형 인간들이 똑같은 짓으로 돈벌겠다고 사회에 쏟아집니다.

지금 길거리에는 똑같은 기술 배워서 나온 붕어빵같은 인간들이 똑같은 가게를 차리고 똑같은 상품을 팔고 똑같이 망해가고 있습니다. 길거리마다 똑같은 통닭집이 즐비하고 똑같은 커피집이 즐비하고 똑같은 상품을 찍어대는 똑같은 기업이 똑같은 방법으로 돈을 벌겠다며 찍어낸 붕어빵같은 상품이 넘쳐나 공급과잉으로 다함께 망해가고 있습니다. 

배움의 열망이 높다는 것 자체가 남을 흉내내는 짝퉁인간이 된다는 것입니다. 공급과잉 시대에 필요한 것은 배움으로 무장한 짝퉁형인간이 아니라,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는 창조형인간, 아무도 모르는 것을 찾아내는 탐구형인간, 남들과 다른 개성을 가진 독특한 인간입니다.

배움으로 무장한 짝퉁형 인간이 되지마세요. 우리가 자랑해야될 것은 탐험욕구가 높은 것, 창조욕구가 높은 것, 탐구욕이 높은 것, 모험심이 높은 것, 나만의 개성에 대한 열망이 높은 것입니다. 배움의 열망은 더이상 자랑거리가 아니라 망신거리입니다.

대학 안가기 운동 벌여야: 
교육열이 높다는 것은 망신거리입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검은바바리 15-01-01 07:02
   
새해 첫날부터
헛소리 작렬하시네요.

과도한 교육열은 좋은게 아니다.

이정도로 마무리를 해야지
뭔 깡으로 교육열 전부를 깍아내려요.?
그 교육열 때문에 다른나라들은 꿈도못꾸는 전무후무한 경제발전을 이룩한거 안보임?
뭐든 극단적으로 가는것만큼 한심한것도 없는걸 명심.

그리고
개성을 가진 인간운 무슨 하루아침에 하늘에서 뚝 떨어지는줄 생각하나본데
착각하지 마세요.
개성적인 인간도 개성을 개성으로 구분되어지기전까지는 교육이란걸 받아야합니다.
이 양반아.
주말엔야구 15-01-01 07:04
   
이런글도 기본적인 교육을 받아야 쓰는겁니다
대안 하나없이 교육이 무슨 사회악처럼 ㅉㅉ
스포티지 15-01-01 07:09
   
무슨 되도 않한 논리를 펴는 건지...

창조적 인간도 기본은 교육을 통해서 새로운 것을 창조 하는 것입니다.

노벨 의학상,물리,화학,경제학상등 새로운 분야를 개척해 내었던 사람의 99%는 박사급 학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배움이 부끄러울수는 절대 없습니다.

속담에 소도 비빌 언덕이 있어야 한다고 하지요... 선대의 지식이 없으면 새로운 지식도 창조해 낼수 없습니다.

당신의 논리는 "역사는 지나간 과거일뿐 우리는 미래를 봐야 한다"며 역사를 도외시 하며 편파적인 생각에 사로

 잡힌 사람과 다를바 없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은 99.99%의  사람들은 매일 같이 똑같은 일을 반복 하면서 사는 사람들 입니다.

장사 하는 사람, 서비스업 하는 사람, 공장,회사에서 일하는 사람 모두 어제의 일을 계속 반복 하면서 살아 갑니다.
대당 15-01-01 07:19
   
새해부터 웃겨죽일 작정인가 ㅋㅋ
샹스 15-01-01 07:21
   
현실은 생각하지않고 망상에 빠져계신분이네요..본인은 그것이 이상이라 우기겠지만..새해엔 부디 정신차리세요..
아롱사태 15-01-01 07:48
   
서양에 있는집 부모들 교육열 한국 저리가라인데 ..........;;
ffja 15-01-01 07:53
   
개소리하구 자빠졌네
양키들 아이비리그수준애들보면 주둥이만 살아서 나불거리고 막상 실력은 한쿸sky애들 반도 못따라가는 지진아들이야
미쿸교육수준이 열등하니 주둥이만 살아서 인도나 중국 한국같은 아시아애들 수입해다 쓰지
긴양말 15-01-01 08:00
   
제목만 보고 이 아저씬줄 알았다..
Gemini 15-01-01 08:08
   
당신글이 망신거리임.
띠로리 15-01-01 08:16
   
정초엔 뻘소리 자제합시다.

당신이 말한 것은 이미 갈등이론, 저항이론으로 교육학에서도 나오는 내용이지만, 문제는 이렇게 이론화된 내용조차 대안을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

그리고 국영수 위주의 줄 세우기 교육열은 사회비용만 증가시키고, 효용은 그다지 높지 않다는 점에서 그릇된 교육열이라는 것은 맞지만, 이는 교육열 이전에 사회가 크게 비틀어져있기에 발생하는 폐단입니다.
대학 안가기 운동 등 그런 시덥지 않은 운동 벌이기 전에 사회를 먼저 바꾸면 교육 시스템은 자동적으로 따라오게 됩니다.
공장 노동자가 제대로 된 근무 시간과 임금을 받으며, 화이트 칼라와 비등한 대우를 받으면 억지로 기 써가며 대학 가려는 사람들 많이 줄어들 겁니다. 진짜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위해 대학 가는 사람들 빼곤 다 취업현장으로 빠질걸요?
반대로 사회가 잘못되었으니 나부터 대학 거부하겠다고 맨 몸으로 사회에 맞서다가는 인생 말리기 십상입니다. 대학이란 것이, 그리고 현재의 교육열이 일종의 자격증 역할을 하는데, 남들은 다 가지고 있는 자격증도 못 가지고 변변한 일자리 잡지 못하고 처우도 안좋은 3D 업체나 전전할 신세가 될텐데, 그런 사람들은 gagengi 님이 책임질 건가요?

그리고 교육열이 높고, 교육을 더 받아야 우리가 사는 사회를 정확히 파악하고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고등학교 수준의 지식으로 정치, 경제, 문화들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을까요? 우리가 사회를 살면서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는 정치, 경제만 보더라도 확실히 공부해 본 사람과 아닌 사람의 갭은 보려하지 않아도 한번에 눈에 들어옵니다.

예전에 브라흐만이란 사람이 통계와 자료들을 가져와서 말도 안되는 자기 주장을 펼칠 때에도 거기에 휩쓸려서 맨붕 오거나, 동조하는 사람이 나오기도 하고, 그 자료의 헛점이나 주장의 얄팍함, 혹은 자료의 잘못된 인용을 지적하며 역관광 먹이는 사람이 나오곤 했죠. 차이점이 뭘까요? 그만큼 더 배운 거죠. 문맥 파악하는 능력, 혹은 지표를 읽는 능력을 더 배웠기에 현명하게 반박할 수 있던 겁니다.  바꿔 말해서 교육열의 긍적적인 영향이란 거지요.

몰개성적인 교육은 확실히 작금의 상황에서는 폐단이 있습니다. (고도 성장기에는 획일화된 이런 교육이 득이 더 컸던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교육열 자체와 몰개성적인 교육은 별개의 문제입니다. 되려 초중등 교육에서 주입식 교육이 더 많이 사용되고, 대학교 이상의 고등교육에서는 학생들에게 스스로 생각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줍니다. 문제는 획일화된 교육에 적응된 학생들 중 적은 수만이 스스로 판단해서 지식을 수용할 수 있는 길을 간다는 거죠. (물론 대학에 가서도 스스로 판단하지 못하고, 주입식 교육만 받는 학생들도 대학교 안 간 사람들과 비교하면 사회를 시야가 지식적인 면에서는 더 넓은 게 사실입니다. 억지로 주워들은 지식이 하나라도 있는 게 아예 안 배운 것보다는 낫죠.)

gagengi 님이 주장하는 대학 안가기 운동 등은 국민들의 다수를 일부 상류층들이 맘대로 부려먹을 수 있는 배부른 돼지, 아니 배 곪는 돼지로 만드는 지름길입니다. 주장을 하려면 잘못된 교육을 바로 잡자고 주장해야지. 교육열 죽이자고 하는 건 진짜 어리석은 생각입니다.
즐거워 15-01-01 08:24
   
대체 어뗜 가치관을 가지면 당신과 같은  사고 방식을 거지게 되는 걸까요?  나름 초중고 기본교육을 원만히 국가의 보호아래 마쳤다고 생각하는 입장에서  현재 우리 나라 기본 교육만 이수해도  제대로된  옳고 그름에 가치판단 사회비판관 건전한 사회소양 갖출 수 있다고 생각합니 다. 배우고자 하는 열의가 그릇된 사회의 방향성에 좌지우지 된다는 발제자의 주장에 심히 편향성을 느낍니다. 성적지향주의에 대한 비판이면 모르겠으나 현행 보통교육제도는 부족하나마 바람직하다고 생각하는 입장입니다
즐거워 15-01-01 08:30
   
배우고자 하는 열의 대해 그 동기가 문제된다고 할지언정  그목표가 문제가 된다니 실소를 금할수 없군요
지식 지혜의 대한 탐구 나아가 가치관정에대한 주요한 기본교육제도를 폄훼하다니 어처구니 없습니다 그려
더닭나이트 15-01-01 08:31
   
이분 진심 뭐하시는 분임?
     
헤이얀 15-01-01 11:47
   
대학 안 나오고 아파트에 못 살고 커피 싫어하고 여자한테 돈 맡기는거 싫어하는 이상한 전기장판같은거 파는 사람인듯하네요. 아 가생이에서 똑같은글 도배 전문도 하죠.
Mankind 15-01-01 08:36
   
이 글의 옳고 그름을 떠나 정초 아침부터 이런 류의 글을
쓰실 마음이 드시다니..어쩐지 슬픕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짱구리 15-01-01 08:57
   
이분 아파트도 사지말자던 ㅋㅋㅋㅋㅋㅋㅋㅋ제가 작년에 지방에 산 아파트는 한 30프로정도 올랐는뎈ㅋㅋ
북창 15-01-01 09:00
   
교육열은 높으면 높을 수록 좋은거고요.
다만, 대학 진학율은 그렇지만은 않다는거죠.
공부에 흥미를 잃은 학생들은...빠른 취업을 하는 것이...대학 진학 보다 미래가 밝다는걸 알릴 필요가 있죠.
로니aa 15-01-01 10:17
   
당신이 가생이의 망신거립니다 ㅇㅅㅇ!
지해 15-01-01 11:42
   
듣다 듣다 별 개소릴 다 듣는군요..ㅣ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헤이얀 15-01-01 11:56
   
이게 다 못 배워서 일어나는 일인듯. 초중고 다시 시작하고 대학가서 인간관계에 대해 더 공부하세요.
HWI 15-01-01 11:56
   
새해 첫날부터 열심히시네요. 가생이 터줏대감 ㅉ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