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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4-02-26 06:03
[자동차] 한국 전기차 산업의 '적' 은 누구인가?
 글쓴이 : 흩어진낙엽
조회 : 7,782  
   https://www.youtube.com/watch?v=HQ4XXN5hHs0 [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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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을아래빛 24-02-26 23:14
   
ICCU 불량은

ICCU+충전기 만드는회사(지멋대로만듬)+충전기 만드는회사 (부품이 다다름)
예전 PC맞출때 호환성 확인했듯이

전기차 산업초반이라서 최적화가 안됐다고 봐야할듯
     
흩어진낙엽 24-02-27 04:25
   
100% 1개의 충전기로만 운행했으면 몰라도 정확하게 알수가없죠

어느충전기가 데미지를 주는지는

테슬라도 자사 슈퍼차저에 연결하고 벽돌현상이라고?하는
https://www.youtube.com/watch?v=nmVJ3x1D-j0&t=87s

BMS 고장나는 경우가생겨서 배터리까지 교체해준다니까요

충전기 잘못물리면 이런사단까지 테슬라도 동일하게 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ioOV0PmbvNM

이문제는 2년전부터 나오던 이슈같은데도 해결안돼는것보면 찾기 힘들증상이라는거죠

"테슬라 벽돌현상 원인이 어댑터가 아니었네??"
https://www.youtube.com/watch?v=tAWOwl0sEU0

https://www.youtube.com/watch?v=7mwd8_iBPFY
주차장 내 전기차 화재 공통점 찾았다…"800억 원 투입" / SBS

[KERI TV]전기자동차 충전 인프라 통신 국제표준 원천기술 개발!
https://www.youtube.com/watch?v=EZrWAqKNfIo

고장나면서 원인을 찾아야 해결되는 문제라고 봅니다
znxhtm 24-03-01 14:48
   
네.. 네시간??
적이 누군지 댓글로 알려주면 아니되오?
nigma 24-03-06 08:52
   
정부는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당장의 보급 숫자에 치중에 늘릴 것이 아니라 먼 미래의 안목을 보고 시설을 늘려야 합니다.
우리나라가 전기차 충전 분야도 세계를 선도할 수 있도록 말입니다.

800v 이상을 봐야 하고 철저한 규격 및 인증 관리를 해야합니다. 자동차 시험 하듯 충전 시설도 그렃게 수시로 시험하고 검증하고 규격과 수준 미달이면 시설 운영을 못하도록하고 정부의 지원금등을 끊거나 패널티를 줘야합니다.
추가로 충전요금을 전기 충전량만 갖고 따질 것이 아니라 충전자리 점유의 개념도 요금정산 포함시키도록해서 단순히 주차가 주 목적이 아니고 충전의 목적이 큰 시설은 같은 량을 충전하더라도 오래 걸리면 그만큼 돈을 더 받도록 하는 것도 고려해볼만 하다 생각합니다.

추가로 일일이 운전자가 충전 완료 때 충전기를 뽑고 정산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다음 대기 차량이 충전할 수 있도록 하거나 아니면 최소한 다음 차량 운전자가 앞선 차량에서 뽑고 자기 차량에 꽂을 수 있도록 설비를 고안했으면 좋겠습니다.
     
흩어진낙엽 24-03-23 03:15
   
중국 사례를 참고하면 쉽게되는데
공무원들이 일을...
비오지마 24-03-17 11:58
   
미국의 전력산업처럼 경쟁형태로 운영되어야됨
충전기 고장후 일정기간내에 미조치시 즉시계약해지후 철거
수시로 충전기 점검후 문제소지있는기기 즉시조치미이행시 즉시철거후 업체변경등
전직정비사 입장에서 전기차 obc등 충전계통 문제가 너무 자주발생하며
충전기 가동률도 너무떨어짐
방랑기사 24-03-17 22:21
   
포터 및 봉고EV 출시한 현기차와 단거리 운행용 전기트럭으로 고속도로 진입허용한 현기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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