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20-11-23 14:48
[뉴스] 신형 소대급 마일즈 장비 내달 야전 보급
 글쓴이 : 노닉
조회 : 1,838  


과학화훈련장에서만 볼 수 있었던 교전훈련장비 이른바 마일즈 장비가 창끝부대인 소대까지 보급이 된다면 어떤 결과를 만들어 낼까요. 우리 군이 국방개혁 2.0의 핵심과제인 과학화훈련체계 확대 구축을 위해 신형 마일즈 장비를 소대급까지 보급합니다. 

...


12월까지 육·해·공 27개 부대 보급
무게 3kg 줄고 완전 무선 운용 방식

"지난 20일 국방부는 “육군본부 정보작전참모부, 공군 기지방호과, 해병대사령부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16~18일 육군9사단 도시지역작전훈련장에서 다음 달 보급을 앞둔 ‘신형 소대급 마일즈 장비’의 최종 연동시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동시험이 성공리에 종료됨에 따라 12월까지 육군 20개 부대, 공군 4개 부대, 해병대 3개 부대에 신형 소대급 마일즈 장비가 보급된다. 내년에도 11개 부대를 대상으로 신형 마일즈 장비가 추가 보급될 예정이다. 상비사단, 특수전 부대, 학교기관 등 부대 유형에 따라 보급 장비 구성은 조금씩 달라지며, 부대별 보급 수량은 소대급 제대 간 교전훈련이 가능한 84~120세트다. 따라서 인접 부대와 협조하면 중대·대대급 규모의 훈련도 가능할 전망이다."

...

"2015년 육군의 ‘마일즈 장비 운용 효과 분석’에 따르면 마일즈 장비 훈련은 기존 훈련 방식보다 훈련 효과 지수가 2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야전의 구형 마일즈 장비는 장기간 사용에 따라 훈련 효율성이 낮아졌고, 수량 면에서도 야전의 소요를 충족하지 못했다. 신형 마일즈 장비를 갖춘 육군과학화전투훈련단(KCTC) 역시 훈련 수용 능력이 한정돼 야전의 소요를 모두 감당하기 어려웠다. 이에 우리 군은 실기동 과학화훈련체계의 상호운용성을 확보하고 각급 부대의 최적화된 훈련 여건을 보장하고자 노후 마일즈 장비를 KCTC의 표준화된 고사양 여단급 마일즈 장비로 대체하는 신형 소대급 마일즈 장비 전력화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신·구 마일즈 교전 장비의 가장 큰 차별점은 전선의 유무와 전투 하중. 신형 장비는 완전 무선 운용 방식이다. 교전 장비들을 연결하던 굵고 무거운 케이블이 사라져 전투 하중이 3㎏가량 줄었다. 전투원은 무선 교전 장비가 장착된 일체형 전투조끼 하나만 착용하면 돼 훈련 중 더욱 자유로운 전술적 행동이 가능하다. 머리, 팔, 가슴 등에 각각 감지기가 부착돼 피격 부위와 치명 정도를 세밀하게 표현해주는 것도 구형 장비에는 없던 기능이다.


이번 신형 마일즈 장비 보급은 실전적인 과학화훈련에 대한 야전의 갈증을 해소하는 단비가 될 전망이다. 군은 상비사단 병사 기준으로 신·구형 마일즈 장비 훈련, KCTC 훈련 등을 포함해 앞으로 연 2~3회의 마일즈 훈련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냉각수 20-11-23 15:01
   
정말 단촐하다
booms 20-11-23 16:47
   
윗글보다 이거보니 겁나 없어보인다;
태지2 20-11-23 17:10
   
울 나라는 포방부다.... 총으로 쏴서 죽일 적의 수는 드물 것이다....
하지만 저렴하게 적 경사 후면을 공격 하였으면 하는데 비용을 적게 잡아도 30년 이상 북한보다 더 쓰고 있는데 그 것보다 더 비쌈 현제까지에서 그런 것 같음... 인간 머리는 전후방이 없어서 오히려 쉬울 것도 같은데...
일경 20-11-23 22:46
   
이건 마일즈 장비임;;

전투 연습 때 레이져로 경상, 중상, 사망 판정해주는 장비임.

이걸 각 소대급에 배치해서 병사들 훈련 시키겠다는 것임.

단촐해 보일 수록 좋은 것이고 윗글과는 전혀 다른 장비입니다.
뱃살마왕 20-11-24 11:57
   
잘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