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20-11-19 16:09
[뉴스] 18일, 경북 & 세종 경찰특공대 창설식
 글쓴이 : 노닉
조회 : 1,406  



경북 경찰특공대 창설식









(안동=연합뉴스) 이승형 기자 = 경북지방경찰청은 18일 윤동춘 지방경찰청장 주관으로 지역에서 발생하는 테러 진압과 예방을 위한 전문부대인 경북경찰특공대 창설식을 했다.

특공대는 전술팀, 폭발물 탐지팀, 폭발물 처리팀(EOD) 등으로 구성했다.

지난 9월에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특공대원들은 서울·부산경찰특공대에서 임무 수행에 필요한 다양한 전술교육과 훈련을 받았다.

앞으로 지역 대테러 예방과 진압, 폭발물 탐색·처리, 요인 경호 등을 한다.

또 인질·총기·폭발물 사용 범죄 등 긴급상황 발생 때 안전 활동과 인명구조 등 임무를 수행한다.

허성희 경북경찰청 경비과장은 "경북은 전국에서 가장 넓은 면적을 차지하고 월성·한울원전 등 다수의 국가중요시설과 방산업체가 있음에도 테러에 대응하기 위한 전담 부대가 없었으나 특공대 창설로 테러 대응 골든타임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



세종 경찰특공대 창설식





세종지방경찰청 경찰특공대가 지난 18일 창설식을 갖고 본격적인 대테러 업무를 시작했다.

세종특별자치시에는 대한민국의 미래와 국가균형발전의 꿈을 실현해 가고 있는 명실상부한 행정수도로의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그러나 그동안 지역에 경찰특공대가 없어 대한민국 행정의 중심인 세종시의 안전에 대한 우려감을 갖게 했다.

이에 경찰은 지난 2019년 세종경찰특공대 창설을 추진, 행정안전부와 기획재정부, 국회를 통과하면서 세종경찰특공대 창설이 이뤄지게 됐다.

세종경찰특공대는 군 특수부대 출신 등 경찰관 32명으로 구성, 전술팀과 폭발물 탐지‧처리팀 등으로 편제되어 대테러 예방‧진압활동과 요인경호, 인질사건 등을 해결하는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경찰 관계자는 “이번 세종경찰특공대 창설을 계기로 각종 위기상황에서 신속한 테러 대응과 예방 활동을 한층 강화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