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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04-02 10:59
[영상] 보잉과 fa-50
 글쓴이 : 냥냥뇽뇽
조회 : 5,951  


될거같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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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을자락 20-04-02 11:37
   
미공군이 T-7A를 대량도입하는것은 변하지 않을거 같은데요?
무한의불타 20-04-02 11:41
   
저분의 정보는 잘못 된 정보들이 가끔 보이네요.
배신자 20-04-02 11:48
   
미국이 보잉을 버릴 수가 없음.

항공군수 기업으로서도 중요한 위치에 있기 때문에 77조원 구제금융도 해주고

공군 훈련기 사업도 그대로 진행할 것임.

이번 T-50 임대는 훈련기 사업과는 상관없이 진행하는 거임.
     
도나201 20-04-02 13:05
   
미국이 쓴다라는 것만으로 엄청난 홍보효과죠.
냐옹이 20-04-02 11:59
   
보잉이 어려우니 더 보잉 밀어줄텐데요.
모래니 20-04-02 12:01
   
한줄요약 -
"가격을 후려치면 안되"
유일구화 20-04-02 12:04
   
주모 한 사발 뎌!!!
      두부 한모 뎌!!!(소금하고)
우린 보험금도 안내도 돼!
우린 배달도 안해도 돼!
끄윽~~~ 커억.. 됴하...
su수 20-04-02 12:28
   
어느 나라나 자국 군수업을 망하게 놔둘 수 없죠.
즉 더 밀어주면 밀어줬지 보잉을 버리고 t-50을 선택할리 없다는 거
     
유일구화 20-04-02 12:35
   
한대라도 넣으면 일확천금임...
우리거 안사주고 임대임...
그래서 더욱 빛이남...
          
사커좀비 20-04-02 14:52
   
犬草食音
               
유일구화 20-04-02 16:43
   
냥아 물린다.
서클포스 20-04-02 13:13
   
보잉 훈련기 나올때 까지

시간이 더 많이 걸립니다.. 즉  비용 상승  등 으로..  보잉 훈련기 나올려면 아직도

2023 년 이후로 나올텐데.. 그 때까지는

FA-50 으로 훈련기 돌린다는 개념이죠..  최소 3 ~ 4년 정도 미국 훈련기 공백이 생길수도 있다는 거죠..

그걸  FA-50 으로 돌린다는 것이죠..
     
뭐꼬이떡밥 20-04-02 14:17
   
아항 그렇군요
박카스 20-04-02 13:38
   
보잉에서 몰빵한 그 민항기가 나가리 됐기 때문에 이걸 좌초시키진 않겠죠?
근데 안그래도 위태로운 보잉이 겨우 그 돈으로 이 사업을 어떻게 성공시킬지 의아스럽긴하네요.
설리현 20-04-02 14:35
   
겨우 8대 로 몇명이나 교육할런지
     
유일구화 20-04-02 15:31
   
이건 공격형 수리온 처럼 보면 됨...
숫자에 의미를 두지 말기바람.
임대는 한대로 한번씩 나는 거 아님...
수십대를 넣고 돌리면 정비하는 거임.
쉽게 말하면 운행하는 것은 8대 이상이고 창고에 넣어지는 것은 3배이상이라고 보면 됨.
처음엔 공군이겠지만... 해병, 육군(중요...), 주 방위군등 여러 사람이 쓸거임...
     
유일구화 20-04-02 15:33
   
하지만 8대만 뉴스에 신고될 거임.
게네도 짠밥이 있으니....
그리고 임대하는 회사는 대박치는 거임...(미국회사)
이유는 기체의 2배이상을  받을수가 있음...
우리가 개인차가 아닌 랜터카도 마찬가지임...
처음엔 싼 맞이지만 3년이지나면 더 비싸짐...
     
가을자락 20-04-02 16:54
   
제가 알기로는 변경되는 훈련체계를 테스트할 목적으로 압니다.
최신전투기를 조종할 파일럿들을 양성하기엔 기존의 교육체계가 시간도 오래걸리고
훈련체계도 낙후되어 있기 때문에 훈련체계의 혁신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훈련체계를 바꾸려면 고성능 훈련기가 필요한데,  T-7A 도입이 늦어지기 때문에
새로운 교육체계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보완하기 위해 소량의 훈련기가 필요한 것입니다.
T-7A의 성능이 쓰레기급 막장이 아닌 이상 절대 FA-50의 대량발주는 없을 것입니다.
도나201 20-04-02 17:31
   
말레이시아 공군 
태국공군.
인도네시아
필리핀.
콜롬비아
아르헨티나
현재 보잉 t7a 나올것만 기둘리는중 가격이 쌀까하고 말이죠.
현재로서는 fa50의 확실한 우위가 아닙니다.

현재 말레이시아 같은 경우는  중국의 중국제전투기와 맞붙은 상황.

이게 된다면 판매사업에서 상당히 유리한 고지를 차지하는게 맞기는 합니다.
현재로서는 우리나라는 완료배치가 끝난상황이라서
어떻게든 수출해야 하는데
필리핀 에서 12대
태국 8대추가 확정.
인도네시아 24대
말레시아 24대 차후 추가 물량 도입.
콜롬비아 8대~12대.
아르헨티나 24대.

기타 주변국가에서 상황에 따른 추가 구매계획 있음.

현재 퍼진 말로는 f16v가 아닐바에는 차라리 fa50이 낫다고 하고 있음.
가장 큰이유가 바로 2인승이라는 점.
이런 국가에서는 대부분 고등훈련기를 가지지 못하는 입장임.
그러나 전력상 필요하고 해서
2인승이라는 점이 현재 가장 크게 작용하고 있는 것같음.
무좀발 20-04-02 18:44
   
K-50의 자존심은 살아난것 이것만 해도 큰 수확.

제트훈련기 시장에서 도태는 면함 ~
수염차 20-04-02 21:18
   
보잉은 미국이 절대 망하게 냅두지 않습니다.....온갖 방법을 동원하여 존속게 할겁니다....
보잉/스웨덴 연합의 고등훈련기...T-7A는  분명히 적자보면서 생산할 가능성이 높지요

카이/록마연합이 별이익없이 150억 제출한걸 보잉이 90억이라는 미친금액을 질럿으니까요
참고로 미공군 예상금액은 160억달러엿답니다

더군다나.....스웨덴의 각종생산 기법을 동원해도 줄일수잇는 한계금액에 도달할것이고
더욱이 만들어진 기체가 아닌 신규개발 기체라 중간에 어떤 삐그덕이 발생할지 모르니까요
그러나 보잉한테 중요한건....생산라인을 유지하는거랍니다...
보잉은 생산라인을 유지하기위해 온갖 방법을 동원할겁니다....
슬램덩크 20-04-03 13:15
   
보잉에게 맥스 사건이 터지기 전에는 중요한것은 생산라인 유지였죠. 지금은 아니죠...

지금은 살아남는게 더 중요한 일입니다. 계약대로라면 T-7A은 팔면 팔수록 손해입니다.

자금에 여유있을때와는 크게 다르죠. 77조를 빌려달라고 하면서  T-7A을 손해보면서 팔겠다고?

지금 현시국에 미국정부가 그걸 받아줄 여유가 있을까요? 코로나 터지기 전이면 가능하겠죠.

 보잉이  T-7A 납품일자를 조금이라도 어기면 미국 정부는 재입찰 가능성이 매우높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