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소련의 뼈대있는 항공기 제작가문(?)으로...
떡대 있는 안토노프-124/225 같은 대형/초대형 수송기를 (돈만 있으면)설계 제작할수 있는.. (돈떨어진) Motor sich가 국제시장에 매물로 나왔었습니다.
특히 이 회사는 이 거대한 떡대를 날리기 위한 크고 아름다운...어...어....어... 이름은 기억안나지만... 잠시요. 검색좀.
크고 아름다운 Ivchenko Progress D-18 터보팬 엔진과 개량형인 D-36/436 엔진을 만들수 있는 회사 입니다. 심지어 공격헬기에도 사용 가능한 고출력 터보샤프트 엔진까지 독자모델을 가지고 있는 회사에요.
(An-225 이런 떡대를 설계 제조할수 있는 회사에요. 한번 움직이면 기착지의 항덕들을 피리부는 사나이처럼 몰고 다니는 기체죠.)
우크라이나가 멀정한 상황이면... 이회사가 돈좀 떨어졌다고 절대 해외매각을 할리 없는 회사지만....
회사도 돈떨진지 오래고... 나라의 사정도 여의치 않다 보니... 이걸 국제 매물로 내놨었더랬죠.
당연히 가장먼져 움직인건 중꿔... 였는데... 자국 대형 수송기 및 수송기 베이스의 각종 바리에이션, 여객기 설계, 엔진기술등등을 위한 기술을 얻기 위해 주식을 사들였었죠. 그러자 서방에서 엄청나게 우크라이나에 압박과 견제를 넣었었어요.
덕분에 중국이 먹기 직전에 우크라이나 법원에서 안보를 이유로 중국의 주식매입을 금지시키고 지금상태에서 일단 주식매매를 동결시켜 버렸어요.
그리고 우크라이나가 울분에 차서 서방진영에 한마디 했죠. "야이 삐리리 새끼들아... 그럼 좀 비행기 라도 좀 사주고 지랄 해"...라고...
사실... 이게 미국의 압력이였고... 저 욕도 미국보고 한 말이죠. 미국이 중국쪽에 엔진과 엔진기술 넘기지 말라고 대놓고 지랄했으니까요.
근데 문제가 터집니다. 우크라이나가 조사해 보니... 이게 중국지분 + 러시아 지분 합치면 50%가 넘어요. 즉 러시아가 캐스팅 보트가 되버린거죠.
나머지 지분을 서방국가의 어느 기업이 쥐더라도 러시아가 어디를 지지하느냐에 따라 상황전개가 달라지게 되는거죠.
근데 이 러시아 지분이... 실제 돈을댄 주인이 중국이였던거죠. 즉... 합법적으론 중국회사인데... 중국이 자국꺼라고 떠들고 기술을 빼갈수 없는 상황이에요. 미국이 눈 시퍼렇게 뜨고 주시하고 있고... 이게 미중무역전쟁중에 벌어진 일이라 괜시리 외교적으로 일을 벌이기 싫은 베이징에선 일단 묻어놨거든요.
그리고 그 미국의 캐피털 그룹이 참전한 상태죠. 구매하겠다고.
우크라이나는 이제 선택을 해야해요. 합법적인 주인인 중국에 이걸 넘기느냐...
아니면 법원의 안보상의 마법을 부려 이걸 미국에 넘기느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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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이 이야기를 왜 썻냐면... 이 이야기엔 숨겨진 주인공이 따로 있어요.
오리올 캐피탈 그룹은 금융회사에요. 저걸 사도 운영안해요. 즉... 저걸 다시 운영할 회사에 지분을 비싼값을 받고 재판매를 할거거든요.
일본 도시바 반도체의 주인이 3개 회사 인것과 비슷해요. 일본 산업혁신단, 미국 베인캐피탈, SK하이닉스...
여기도 SK하이닉스 빼곤 다 돈만지는 곳이지 반도체의 ㅂ도 모르는 곳이라 나중에 SK하이닉스가 인수하게 되는 구조거든요.
저것도 마찬가지에요. 캐피탈 그룹은 돈을 회전시키는 곳이지 비행기엔 관심 없어요. 저걸 운용할 회사는 금융기업 뒤에 있는 그 누군가죠.
근데 그 숨은 주인공이 우리나라 업체라는 카더라 썰이 있어요.
진짜 우리나라 업체가 저거 가져올수 있으면... 가져온다면... 엄청난 사건이 될겁니다.
출처 : http://www.ddanzi.com/free/6028183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