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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8-08-15 12:41
[공군] f35 미티어 장착 문제는 어찌 되었습니까?
 글쓴이 : 니내아니
조회 : 2,210  

몇년전 논란이 되었던..

일본 f35 미티어 장착 가능하고

우리는 미제 무기만 장착하기로 한것으로 아는데요...

생각해보니..몇년전  밀리사이트에서 미티어 장착과 창정비 문제로 시끄러웠던 기억이 납니다.


(사설..뭐 비싼 암람이 있으니까..)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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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leaf 18-08-15 16:10
   
일본의 미티어 미사일은 영국과 같은 2020년대 중반쯤에나 장착이 되는데요. 써볼 생각이 있으면 돈주고 인티하면 되는게 왜 문제죠?
     
니내아니 18-08-15 17:54
   
인티 못함..살때부터..계약을 미제만 달기로 했다는 말이 있습니다..
사통팔달 18-08-15 16:48
   
암람보다 미티어가 더비싸다는게 함정
     
니내아니 18-08-15 17:54
   
미티어가 더 비싸요? 미티어랑 동급의 암람이 더 비싼게 아닌가요?
          
사통팔달 18-08-15 18:14
   
생산량 자체가 다르니까요.
Junny 18-08-15 17:27
   
암람 보다 미티어 성능이 더 좋다는 것이 일반적인 평가 아닌가요?
KF-X에도 미제 미사일과 함께 미티어도 계약이 되었잖아요. 그래서 F-35 도입하고 인티하는 것에 별 어려움은 없을 것이라 봅니다. 어차피 NATO규격이 있을 것이니까요.
     
니내아니 18-08-15 17:55
   
계약할때요....미제만 달기루..
          
Junny 18-08-15 17:58
   
계약할 때 미제무기만 달기로 계약한 것이 확실한가요?
               
니내아니 18-08-15 19:11
   
게시글에 적었지 않습니까..저도 그게 지금 어찌 해결 된건지 궁금해서요
     
사통팔달 18-08-15 18:13
   
미티어 성능이 더좋은게 아니라 장단점이 있어요 사거리는 암람 회피불가 구간은 미티어 또 미티어 단점이 시커가 그닥 안좋아서 일본이랑 합작한다는 소리가 있었죠,일본 중거리 공대공 미사일 시커도  aesa라서 그거 단다는 소리가 있었지만 아직 뭐 했다는건 못봐서요.중거리 공대공 미사일 aesa레이더 시커에 램제트가 합쳐지면 좋긴하죠.
archwave 18-08-15 20:36
   
에휴. 그저 유럽제이기만 하면 더 좋다 난리치던 분위기가 지금도구나. 가격도 더 비싸면서도 딱히 일방적으로 더 좋다고 말하지도 못 하는건데..
     
Junny 18-08-15 23:37
   
여기에 어디서 그저 유럽제기만 하면 더 좋다는 소리나 분위기가 있나요?

솔까 미티어가 얼마나 좋은지 암람이 얼마나 좋은지 검색해서 읽어본 수준만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모르는 것도 많을 것이고 정확한 내용은 모릅니다만, 다른 사람 의견이 잘못되었거나 실수가 있으면, 정확한 내용을 말씀하시는 것이 좋지않을까요?

다른 사람 의견을 더구나 하지도 않는 말로 폄훼하시는 것은 아닌가 생각하게 됩니다.
여기 어디에 그저 유럽제면 더 좋다는 소리가 있나요? 그런 분위기가 어디에 있나요?
저는 잘 모르겠네요.
Junny 18-08-15 23:33
   
전문가 수준이  아니라서 인터넷 검색해보고 그런가 보다 하는 수준입니다.
 전에 보니까, 미티어는 마지막 전투기를 타격하는 구간에서 급속하게 가속되면서 훨씬 빨라지기(마하 4 이상?)
때문에 적기가 회피하기 훨 힘들다던데요.


나무위키 긁어왔습니다 -------------------------

작전 사거리는 당연히 기밀이다. 그저 over 100km라고 적혀 있을 뿐이었다. 다만 개발사 MBDA UK가 "현재 사용되고 있는 AMRAAM보다 No Esacpe Zone이 3배 더 크다"[2]고 말했던 것 때문에 영문 위키피디아에선 적어도 100-300km의 사거리를 가지지 않았나 추측하고 있을 뿐이다. 넓이를 말하는 거라면 약 1.5배 정도에 그친다. 미티어 미사일의 중량은 암람보다 무겁고, 또 발달된 덕티드 로켓을 장착한다. 기존 공대공 미사일에 사용되는 고체로켓은 연소 출력이 일정하지 않고 연료가 감소할수록 속도도 점점 떨어지지만, 덕티드 로켓은 공기만 제대로 흡입하면 연료가 다 떨어질 때까지 처음 작동되었을 때의 출력과 최고속도를 그대로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NEZ가 훨씬 클 수밖에 없다. 또한 한 번 타들어가기 시작하면 막을 수 없는 고체로켓과는 달리 부스트-관성-부스트 식 추진으로 연료 분사를 제어해 사정거리를 크게 연장시킬 수 있으며, 엔드 게임(종말) 단계에서 분사량을 급상승시켜 극적으로 가속, 표적이 미사일을 회피할 가능성을 최소화할 수 있다.

데이터링크를 통해, 발사한 항공기가 중간 궤도 타겟을 업데이트하거나 타겟을 재설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유로파이터와 그리펜 전투기는 Two-way datalink를 사용해 미사일의 기능과 운동학적 상태에 대한 정보를 체크하고 다수의 타겟 정보를 획득할 수 있으며, 미사일에 부착된 액티브 시커로 타겟 획득을 공지할 수 있다.[3]
     
archwave 18-08-16 02:29
   
시커의 성능에 대한 얘기는 없죠.
시커 성능이 안 좋으면 추진계가 아무리 좋아도 소용없습니다.

미티어를 만든 애들도 도입에 그리 열성적인 것 같지 않고요.
구름위하늘 18-08-16 11:28
   
F-35 소프트웨어 개발로드맵을 보면 블럭 3F 로 미국내의 모든 무장 통합이 완료되고
미티어 미사일은 블럭4에서 이루어진다고 되어 있습니다. 자료에는 2024년 언급.
더 빠른 통합을 위한 협상 이야기도 있긴 하더군요.

결국 하드웨어/소프트웨어 버전 업그레이드 비용 부담과 시간 부담만 지면
메테어 사용은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