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티어 성능이 더좋은게 아니라 장단점이 있어요 사거리는 암람 회피불가 구간은 미티어 또 미티어 단점이 시커가 그닥 안좋아서 일본이랑 합작한다는 소리가 있었죠,일본 중거리 공대공 미사일 시커도 aesa라서 그거 단다는 소리가 있었지만 아직 뭐 했다는건 못봐서요.중거리 공대공 미사일 aesa레이더 시커에 램제트가 합쳐지면 좋긴하죠.
전문가 수준이 아니라서 인터넷 검색해보고 그런가 보다 하는 수준입니다.
전에 보니까, 미티어는 마지막 전투기를 타격하는 구간에서 급속하게 가속되면서 훨씬 빨라지기(마하 4 이상?)
때문에 적기가 회피하기 훨 힘들다던데요.
나무위키 긁어왔습니다 -------------------------
작전 사거리는 당연히 기밀이다. 그저 over 100km라고 적혀 있을 뿐이었다. 다만 개발사 MBDA UK가 "현재 사용되고 있는 AMRAAM보다 No Esacpe Zone이 3배 더 크다"[2]고 말했던 것 때문에 영문 위키피디아에선 적어도 100-300km의 사거리를 가지지 않았나 추측하고 있을 뿐이다. 넓이를 말하는 거라면 약 1.5배 정도에 그친다. 미티어 미사일의 중량은 암람보다 무겁고, 또 발달된 덕티드 로켓을 장착한다. 기존 공대공 미사일에 사용되는 고체로켓은 연소 출력이 일정하지 않고 연료가 감소할수록 속도도 점점 떨어지지만, 덕티드 로켓은 공기만 제대로 흡입하면 연료가 다 떨어질 때까지 처음 작동되었을 때의 출력과 최고속도를 그대로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NEZ가 훨씬 클 수밖에 없다. 또한 한 번 타들어가기 시작하면 막을 수 없는 고체로켓과는 달리 부스트-관성-부스트 식 추진으로 연료 분사를 제어해 사정거리를 크게 연장시킬 수 있으며, 엔드 게임(종말) 단계에서 분사량을 급상승시켜 극적으로 가속, 표적이 미사일을 회피할 가능성을 최소화할 수 있다.
데이터링크를 통해, 발사한 항공기가 중간 궤도 타겟을 업데이트하거나 타겟을 재설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유로파이터와 그리펜 전투기는 Two-way datalink를 사용해 미사일의 기능과 운동학적 상태에 대한 정보를 체크하고 다수의 타겟 정보를 획득할 수 있으며, 미사일에 부착된 액티브 시커로 타겟 획득을 공지할 수 있다.[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