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7-05-25 20:21
[질문] 밀게 고수분들의 고견을 듣습니다.
 글쓴이 : 호태천황
조회 : 1,542  

어제 지인들과 술자리에서 이야기 도중.
북한이 드론으로 생화학 공격을 준비중이라는 이야기를 들었는데요. 

이에 대한 방비를 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방비하고 있다면 어떤 것인지 궁금합니다. 
전파 교란 장비같은 것인지....

개인적으로 핵보다 무섭다고 느끼는 것이 생화학전인데
무척 걱정되네요.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바람꽃 17-05-25 20:28
   
잡다한 공격 전부 방어할 능력은 없습니다. 다만 전쟁발발과 동시에 북한의 주요시설이 모두 파괴되니까 화학무기시설도 파괴될거 같아요.
KCX2000 17-05-25 20:29
   
생화학 무기는 특성상 날씨와 지역 온도등에 영향을 쉽게 받고 드론으로 얼마 뿌려봐야 효과가 제한적이죠.
이걸 시행한다면 바로 들통이 날꺼고 이런식의 테러는 민군 할거없이 영향을 받아서 또 한번 지탄을 받을뿐이죠.
제네바 조약에 선제공격 받으면 무제한 보복 작전이 가능하도록 국제협약에 명기가 되있어요
생화학 병기도 해당하는지 모르겟는데 지금같아선 북한은 되로주고 말로 받겟죠.

미국,이스라엘은 드론 포획 장비도 있는데 우리한테 이런장비가 있다는 말은 못들어봣네요
드론이란게 작을수록 레이더에 안잡히고 산악이 많은 우리나라에선 더더욱이 발견이 힘들죠.
예전에 북한 드론이 휴전선 넘어서 돌아다녀도 우리는 발견 못했죠.
솔직히 말씀하신 그런 테러가 발생한다면 막을 방법이 사실상 없다고 봐야죠.
정봉이 17-05-25 20:30
   
아니 더 빠르고 더 확실한 탄도미사일있는데 느리고 얼마 나르지도 못하는 드론따위를 쓸 이유가 없죠
12척 17-05-25 20:44
   
탄도미사일의 탄두는 톤단위고요 155mm 포탄 하나가  40 kg 조금 넘습니다. 무인기인 하피나 하롭급 무인기 작약량이 23 kg 이고요.
티게르 17-05-25 20:44
   
작정하고 온다고 하면 맨패드나 발칸 등을 깔아 놓으면 뭐 산 골자기 등에 가려 놓치는 거야 있을 수 있겠지만 격추는 쉽습니다(맨패드나 방공포 사격 훈련용 표적이 드론입니다) 근데 그런 공격을 상정해서 방어훈련을 하거나 대비를 하고 있지는 않죠.
호태천황 17-05-25 20:45
   
고견 잘 들었습니다.
크게 걱정 안 해도 되겠군요 감사합니다 ^^
눈으로 17-05-25 21:00
   
드론으로 생화학 물질을 뿌린다... 효과를 보려면... 많이 뿌려야 할터인데... 드론에 톤 단위로 ....
미국의 리퍼,프레테터나급 정도의 무인기 일터인데.... 그게 대형 기체 입니다...
그렇게 큰게 우리 레이더에 안걸리고 넘어올수 있을지....
즈믄다솜 17-05-25 21:06
   
그러 하더라 라는 이야기 꺼리 가지고 괜한 걱정을 하시고 여기서 이런 글을 올리시는데요. 한가지 확실한 팩트를 말씀 드리면요. 생화학 무기나 핵이나 같은 취급을 하고 그렇게 시킨 놈을 일차적으로 국제 범죄자로 낙인찍고 작살을 내는게 최 우선시 되는게 요즘 현실입니다. 북은 그런 빌미를 만들 개 무식한 짓을 할만큼 또라이들은 아니지요. 그런식으로 무인기를 날려서 사람들이 죽어 나갔다고 칩시다. 북이란 나라가 존재를 할지 중국이나 러시아는 북이 그 짓꺼리를 한 순간부터 절대로 감싸돌지 않습니다.  그날로 말 그대로 북은 지워 집니다. 핵과 생화학 물질을 제외한 모든 수단들이 초반에 북이란 나라 곳곳으로 떨어질테니 말입니다. 지금도 그냥 있는 이유가 남쪽의 엄한 국민이 죽는걸 방지하기 위해서 선재 빵을 날리지 않을 뿐인거지.. 북이 먼저 도발하고 그런 빌미를 만들어 버리면 북은 그날로 끝이라 보시면 되지 싶은데요.
     
주인별 17-05-25 23:18
   
적극 동감합니다.
생화학무기는 최후의 순간에서도 사용하기가 꺼려지는 선택입니다.
깡통의전설 17-05-25 22:10
   
얼마전에 떴었죠. 청와대 근처 비행하던 무인기...
솔직히 답없어요. 레이더에 안잡히고, 워낙 작아서 타겟팅도 안되고, 어느정도 고도만 되면 식별도 안됩니다. 발칸이든 뭐든 보여야 잡을텐데 말이죠.
     
길잃은농부 17-05-25 23:13
   
소형이라 그런거겟죠..
일정규모 이상이면 넘어오는거 꿈도 못꿉니다 북한이 스텔스기능 구비할능력도 안되고..
청와대 상공넘어왔다는 무인기 제가알기로 캐논일반판매용 200만원선 카메라에 망원렌즈 단걸로 알고있는데..
급조식이라 보고 무개를 생각해보세요 투하방법이랑 이런거 고려하면 님이 말한대로 타격을 주기위해 소주병에
생화학무기 담아서 투하할거 아니면  어떤과정들이 필요한지..말로는 화성에도 벌써 식민지 건설했죠..
난하 17-05-25 22:25
   
생화학탄은 실제적인 위협입니다. 서부전선에서 북한이 날리는 포탄의 30%가 생화학탄이라는.
수십만발이 수시간내 떨어지므로 전장은 방독면 착용이 필수가 되겠지요. 단, 수십만발을 모두 날릴수는 없을것임.  미생물은 생존성이 문제고 화학물질은 확산력이 문제라는 군요. 미생물탄의 경우 폭발후 20% 정도의 생존률을 보인다는. 화학탄은 바람등의 영향으로 농도가 낮아져 생각보다 위력이 떨어진다는. 단 미생물을 무인기로
상수도원에 떨군다면 상당한 피해가 있을수도.  화학탄은 개스가 눈에 보이므로 피할수 있는 것으로 알고있음.
G스마트SM 17-05-25 23:51
   
북한이 일본의 조총련 루트를 활용하여.  국내로 반입한 야마하.  후지.등 일본의  농업용 무인기를 다량으로 준비하여. 장착된  소형탱크에
치명적인 물질을 가득 채운 다음.  차량으로 인구밀집 지역으로 이동후 살포하는 테러활동은  모를까.음. . .
4leaf 17-05-26 00:23
   
일단 효력있는 화학무기를 사용하려면 대략 수십kg의 저장용기속에 든 화학무기를 가지고 약 100km 정도를 날아와야 서울권에 영향을 미칠텐데 이런 물건은 북한에 없습니다. 게다가 효과를 보려면 일정지역에 집중 투사를 해야하는데 그럴바엔 무인기가 아닌 방사포로 쏘죠.

무인기로 효과를 보려고 수십~수백단위로 날아오르면 육군이나 공군 레이더에 걸리고 기습적으로 한두대로 해봐야 운이 나쁜 한두명정도가 피해를 보는 정도입니다.

제가 북한군 수뇌부라면 특수부대를 서울 지하철에 침투시켜서 화학테러를 하던가 방사포에 담아서 한방에 집중적으로 날릴겁니다.
핥따기 17-05-26 03:01
   
NBC 무기는

인도적으로 금지된 무기데쓰

약자 풀어 보자면

N 뉴클리어,B 바이오, C 케미칼  ==> NBC 

암거나 하나 골라 쓰면

국제연합으로

족치는 스토리

파병 안하면

돈이라도 대서 병참 지원함

본보기중에 본보기



연방제 되서 1개 국가의 내전이라면

함부로 조질수 없음

파병을 요청할 국가자체가 사라짐

부칸이 노리는 것은

연방제후 내전상황에서

행정부, 입법부 , 방송국 , 의회 , 시민단체, 여론 등을 완전히 장악하고

반대하는 것들

조진다음에

인종청소에 가까운 대량학살을 노리는 중


아마 내전 유발후 사용하려는 무기일듯

유고 내전시 인종학살이 자행되었지만

파병절차가 상당히 까다로와 , 오래 걸렷음
급한대로
미군 단독으로 파병와서 보니

여기저기 시체 구덩이
파묻은 시체만 50만
 

한국은  내전시 , 중국, 러시아의 겐세이로
파병 불가 99%
wjs76 17-05-26 08:48
   
충분히 가능한 방법입니다만 효과가 극히 미미합니다.
생화학무기 생각보다 희석시간/사멸시간이 짧아요. 긴급구호체계가 마비된 상황이면 모를까.

평시에 테러 목적으로 하는거면 개 뻘짓입니다.
소형드론 따위에 생화학무기를 탑재해봤자 양이 얼마나 되겠어요? 백두산 천지물에 썩은 계란 던진다고 그속에 생물체가 다 죽진 않듯이 원점부의 일부 피해가 고작입니다.

대비책에 대해 걱정하시는데, 같은 리소스를 소모하는거면 차라리 더많은 인명을 지킬수 일에 집중하는게 효율적이죠..
뽐뿌맨 17-05-26 14:14
   
공포감과 혐오감만 있는 것이지 의미 없습니다.
제가 보기에 그냥 북한이 미워서 만들어낸 뇌피셜이죠.
     
tuygrea 17-05-26 22:18
   
북한은 그러고도 남을 놈들인데요 뭐
혹시 또 모르니 만약을 위해 대비해둬서 나쁠건 없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