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6-09-01 11:46
[육군] K-9자주포 무인화된다…해군 신형고속정 원격사격통제기술 이식
 글쓴이 : 퍼즐게임
조회 : 4,755  

유럽과 중동 등 세계 각지에서 잇딴 러브콜을 받으며 국내 방산업계의 효자 종목이 된 K-9자주포에 해군의 신형고속정 원격사격통제기술을 접목하는 방안이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세계 방산업계가 인명 피해 최소화를 위해 무인 항공기, 무인 전차 등의 개발에 매진하고 있는 가운데 우리 방산업계도 무인화를 위한 본격적인 시동에 나선 것이다.

1일 국내 방산업계에 따르면, K-9 개발업체인 한화테크윈은 국방부 산하 국방과학연구소(ADD)와 함께 K-9 무인화에 착수해 1단계로 신형고속정의 원격사격통제기술을 K-9에 탑재하기로 했다. 또 이 사업이 마무리되면 K-9 무인화 2단계로 K-9 자주포의 자율운행기술 개발을 검토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한화테크윈은 지난 7월 진수식을 가진 신형고속정의 12.7㎜ 기관포 원격사격통제체계를 개발한 경험이 있다. 이 기술을 개량해 K-9에 탑재하는데 큰 장애가 없을 것으로 보고 있다.

신형고속정은 지난 2002년 6월 한일월드컵 중에 서해 NLL(북방한계선) 인근 해상에서 발생한 제2연평해전을 계기로 개발됐다. PKX-A와 PKX-B 등 2개 사업이 추진돼 PKX-A 결과로 유도탄고속함(PKG) 18척이 건조됐고, PKX-B 결과로 신형고속정(PKMR)이 개발돼 지난 7월 28일 첫 진수식을 가졌다.

제2연평해전 교전과정에서 우리 해군의 참수리고속정 357호정에 탑재된 20㎜ 기관포가 집중 공격대상이 돼 피해가 컸던 점을 감안해 PKMR에 사상 최초로 원격사격통제체계가 적용됐다. PKMR의 12.7㎜ 구경 K-6 중기관총과 함정레이더를 연동시켜 표적을 자동추적할 수 있고, 장비와 멀리 떨어진 안전한 곳에서 적외선 카메라로 탄착점을 수정해 발사할 수 있다.

국방부는 원격사격통제체계 개발이 완료되면 K-9 자율운행기술 개발을 통한 무인자주포 개발계획도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국방과학연구소 관계자는 “K-9 자주포는 세계 자주포들 중에서 넘버원의 위상을 갖고 있다”며 “수입을 희망하는 국가들이 많은데 국가별로 원하는 사양이 조금씩 다르다. 원격사격통제기술, 자율통제기술 등 다양한 기술개발과 함께 K-9의 ‘옵션’이 많아지면 수출이 더욱 활성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K-9의 최강점은 뛰어난 가성비다. 현존하는 자주포 중 최상급 성능의 독일산 PzH-2000에 필적하는 성능을 갖췄지만 가격은 4분의 1에 불과해 세계 자주포 시장을 주름잡고 있다. 터키와 폴란드 등 유럽 국가들이 수입을 결정하면서 최근 동유럽과 북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등 세계 각지에서 구매 의사를 보이거나 계약 절차를 밟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http://m.news.naver.com/read.nhn?oid=016&aid=0001110741&sid1=100&mode=LSD
-----------------------------------------------------------------------------------------

와... 진짜 누가 포방부 아니랄까봐

진짜 한국형 크루세이더 만드나요? ㅋㅋㅋㅋ

분대지원화기 k-9...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ibluesky 16-09-01 11:55
   
이젠 포병인력도 감축되겠군요. 헐...
     
돌아온드론 16-09-01 13:37
   
좋은 일입니다. 제가 2007년도에 155m자주포 k9말구 옛날꺼요. 전역했는데도 포대 정규편제 인력 안나와서 항상 허덕허덕했습니다. 9명인가요 1개 화포 완편이? 보통 5명정도였던거 같고 휴가가고 그러면 진짜 임무수행에 어려움이 컷던걸로 기억합니다.ㅎㅎ
Alice 16-09-01 12:11
   
포에 관해선 대한민국 포방부가 타의 추종을 불허하지.
포에 관해선 일관되고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누가 막겠어.

근데
요거 좋아요~~~
4leaf 16-09-01 12:45
   
이제 지금 개발중인 레일건이 언제 실용화 단계까지 오느냐도 관건...
aaawolf 16-09-01 12:59
   
좋은 방향이네여  ㅎㅎㅎ
멍굴년 16-09-01 13:40
   
인구가 계속 줄어 들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인원 감축 해야 됩니다.
TimeMaster 16-09-01 14:10
   
인구가 계속 감소하기 때문에 최대한 무인화할건 무인화한뒤 이제 슬슬 모병제나 아니면 여성징병제 둘중 하나를 준비하고 선택해야 한다고 봐요. 문제는 모병제하면 돈이 문제고 여성징병제하면 여자들 반발이 장난 아니게 될꺼라는것. 전투병과가 아닌 비전투병과만 여자들이 담당해줘도 군인이 모자랄것 같지는 않은데 말이죠.

통일되면 징병제 없어질꺼라는 헛된 희망을 가진 분들도 있던데 통일되면 당장 국경선이 3배로 늘어나고 공산국가인 중공과 국경을 맞이하게 되기 때문에 최소한 육군과 해군은 훨씬 늘어나야 할판이죠. 북한군인들이야 100만명이상은 당장 전역시켜야 할 수준인데다(일단 북한군 내부에 있는 일부 골통 골수 공산주의자들에게 군을 맡길수도 없으니까요) 북한 무기들은 100% 고철처리해야할 상황이고...

그게 안되면 진짜 미국처럼 최첨단무기로 도배한 소수의 모병제 군으로 개편해야 할텐데 그러려면 국민들 세금부담이 늘어날수밖에 없어 쉬운것도 아니고... 진짜 수백만명의 군을 가진 중공만 아니면 그렇게까지 우리도 군사수가 필요하지 않겠지만 이건 뭐 어쩔수가 없잖아요. 지금도 대놓고 한반도가 자신들이 수복해야 할 영토니, 속국이니 떠들어대는 놈들을 믿을수가 없으니...

그전에 군에서도 최소한 무인화하고 할건 다해보겠다라는 소리이기는 한데 어느정도 한계가 있으니 이건 정치권들이 타협해서 결정을 내려줘야 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