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5-03-16 10:30
[잡담] 독도에 군병력을 배치해야 영토 주장 가능해.
 글쓴이 : world
조회 : 3,092  

오늘 뉴스에 미국 정부 홈 페이지 독도 일본 땅 표기 기사가 실렸다.

그런데 왜들 흥분하는지 이해할수 없다.


미국 정부에 항의라도 할건가? 일본의 이슈 제기 의도는 어쩌고?


60-70년대야 절대적 약자의 처지이니까 그냥 일본 눈치만 보는 '조용한 외교' 논리가 설득력 있었다.


하지만 그건 약자의 태도이지 절대 일본의 독도 강탈을 막아주는건 아니다.

일본은 지금 당장이라도 자위대를 배치해 독도를 다케시마로 선언하기만 하면 될뿐이다.


국제 사회에 알린다고?

일본의 이슈 제기에 말려들까봐 조심 조심....말 한마디 안 하는 '조용한 외교'를 백년 천년 일관 성 있게 유지 해온 만큼  어느 나라도 독도가 한국 땅인지를 모르는데?


개인 적으로는 독도의 경찰 배치를 어이 없는 빙신 같은 행태라고 생각한다.


군대를 배치하면 영토 분쟁 의도에 말려드니까 민간인인 경찰을 배치하는게 자국 영토를 주장하는 이유에서는 낫다는게 옹호하는 이유인데.


이건 국제 사회의 기본 적인 상식과는 안 맞는 행태라고 생각한다.

군대는 외적으로 부터 자국 영토와 국민을 방어하고 국내 치안은 경찰이 유지한다는게 보편 적인 상식이라는걸 무시하기 때문이다.


또 이미 일본이 독도를 다케시마로 주장하는 시점에서 한국과 일본은 영토 분쟁에 돌입한 상태다.


영토 분쟁은 이미 시작됐는데, 일본의 영토 분쟁 의도에 말려 들까봐 군 병력 배치하면 안된다고 하면 앞 뒤가 안 맞는 황당한 생각일뿐이다.


또 일본으로써도 독도에 경찰 배치가 그대로 영원히 유지되길 바란다. 오히려 한국 정부가 마음 독하게 먹고 군 병력을 배치할까봐 덜덜 떠는 것이다.


왜냐하면 독도에 경찰이 배치된 현 상태가 다케시마 주장을 설득력 있게 국제사회에 알릴수 있기 때문이다.

 

일본 측이 홍보할 논리는 다음과 같을 것이다.


 독도는 일본 땅이며, 너무 작은 다케시마의 현재 환경을 생각해 무인 화 정책을 시행 중이다.


그런데 한국의 민간인들이 일본 정부의 다케시마 무인화 정책을 악용해 불법으로 다케시마에 상륙해 불법 건축물을 구축한 상태다.

 이에 일본은 정부차원에서 자위대 차원에서 수없이 다케시마에서 퇴거할 것을 요구했지만,


불법 체류자인데도 오히려 퇴거를 요구하는 정당한 일본의 공권력에 저항해왔다. 한국 정부는 자국민 보호를 내세워 일본 의 무인도에 상당수의 한국 경찰을 배치한 상태다.


뭔가 불합리한 상황이지만, 한국 정부의 자국민 보호 입장을 존중해 불법 체류자 추방을 미루고 있으며, 그들이 자진 퇴거한 이후엔 다케시마에 자위대 병력들이 배치될 계획이다.


자. 이제 이 같은 주장에 뭐라고 반박할까? 난 못할거라 생각한다.

말로는 일본의 영토 분쟁 이슈 제기 의도에 말려들 필요 없다면서.


공식적으로 한국 정부와 한국 언론은 침묵할 것이다. 그리고 인터넷에서도 그래서? 독도에 군 병력 배치하자고? 미쳤냐? 이런 비난들만 넘쳐날거라 믿는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자바커피 15-03-16 10:35
   
개인적으로 이글을 쓴 놈이 일본놈이거나 한국놈이면 세상에 둘도 없는 상 병따개라고 생각한다.
     
world 15-03-16 10:42
   
독도에 한국군이 배치되야 한다고 하면 일본 넘이구나..
난 댁이 일본 넘으로 보이는데?
자바커피 15-03-16 10:37
   
http://www.gasengi.com/main/board.php?bo_table=military&sca=&sfl=mb_id,1&stx=under21

진심 진지하게 생각한다. 글쓴놈이 정신이상자라고...
이쉬타르 15-03-16 12:04
   
이거뭐 웃기는 인간이 하나 겨 나왔는데..자위대를 독도에 배치 한다라니??..그런건  침공을 말함인데...슬렁슬렁 들어가도 되는겨??...기냥 배치라...즉 독도는 아무나 들어가 바로 누구 라도 거주 가능하든가 ??
독도 거기에 아무도 안살어??
     
world 15-03-16 12:15
   
그러면 독도에 한국군 병력이 배치되는것에 찬성이시라는 군요?
독도는 일본의 무인도가 아니니까 우리 군대가 일본 넘 못 들어오게 군병력을 독도에 배치하는것에 동의한다는 걸로 알겠습니다.
그날을위해 15-03-16 12:42
   
어디서 개가 짖는데?
이게 뭔 개소리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러브사냥꾼 15-03-16 12:51
   
일본과 영토분쟁에 말려들기 싫어서 독도에 군이 아닌 경찰을 배치한게 아니라...
일본과는 영토분쟁 자체가 존재하지 않는다는게 정부의 일관된 입장입니다...
우리가 영토분쟁 자체를 부정하고 존재 자체를 아예 인정 안하기에 군이 아닌 경찰이 있는겁니다..
군이 들어가 있음 분쟁지역이란걸 인정하는 거니까....일본은 이걸 노려서 더더욱 국제적으로 이슈화
시키는게 목적인데...님은 거꾸로 알고 있군요....
앞으로도 독도는 군이 아닌 경찰이 있어야 유사시 자위대가 들어오질 못합니다..
     
world 15-03-16 12:57
   
천만에요. 님은 영토 분쟁이란게 당사자 한쪽이 부정한다고 존재 하지 않는다고 믿는다면 순진한 생각입니다.
우크라이나가 백년 천년 크림 반도나 동부 지역엔 영토 분쟁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해봐야,
 실제는 러시아가 자국 영토라고 주장하면서 행동에 나서니까 러시아 영토가 되가는거 안 보이시나 봐요?
즉 이미 한국과 일본은 독도가 어느 나라 땅인지를 두고 영토 분쟁 중입니다. 일본이 한국 땅이라고 공식적으로 선언하기 전까지는요.
우리가 분쟁 지역이 아니니까 경찰을 배치한다고 하지만, 그건 우리만 하는 말이죠.
일본은 다케시마는 공식적인 일본 영토라고 선언까지 했어요.
이런 마당에 독도에 군 대시 경찰이 배치된건 그만큼 한국 영토라는 자신이 없다는 일본 논리가 더 설득력있게 들리는 겁니다.
          
자바커피 15-03-16 13:36
   
그건 니가 정신이상자라 그렇게 들리는거.
               
world 15-03-16 17:14
   
꺼져 줄래? 쪽바리 새끼.
          
파스포트 15-03-16 14:36
   
일뽄  떵꼬  빠는  주제에 왜 아는체  하고  설침? 왜구가 자기땅  이라고  하면 그들 땅이 됨?  뷴진,ㅉㅉㅉㅉㅉ꺼저 !!
개떡 15-03-16 13:17
   
여러문제가 있지만 좀더 실질적이고 밀리터리 다운 문제를 따지자면
독도에 군병력이 배치된다고 해서 그게 독도를 방어하는데 정말로 도움이 될까요? 1개 소대조차도 주둔할 막사를 짓는 것 자체가 불가능할 정도로 좁아터진 독도에...
차라리 울릉도를 무장하는게 좋을거고 실제로 거기에 방공미사일을 배치중이죠.
zzanzzo 15-03-16 13:49
   
경찰이 됐든 군대가됐든 어짜피 실효지배를 하고있는게  가장중요한것..
이미 우리나라가 실효지배를 하고있고 구태여 잡음을 일부로 만들 필요가없음..
쉽사리 일어날리 없는 일본의 선제공격이겠지만 우리는 그저 선제공격에대한 대비만 잘하고있으면 되는데 그부분이 좀 아쉬움....
오리발톱 15-03-16 14:20
   
경찰을 배치하고 있는 것 부터가 이곳은 '분쟁지역이 아니기 때문에 행정부에서 관할한다'는 메시지를 전하는 거고, 독도는 너무 좁아서 군병력을 배치해 봐야 유사시 방어가 어렵습니다. 차라리 울릉도에서 즉각 대응 가능한 체제를 만들어야 하고, 일단 독도 침공이 있을 경우 전장이 독도로만 국한되기 어렵다는 건 일본도 잘 압니다. 그래서 도발만 하는 거고요.
파스포트 15-03-16 14:33
   
이  시끼 벌써 더위 처 먹었나 ㅉㅉㅉㅉㅈ꺼저  줄래? 응?
     
world 15-03-16 17:16
   
아이고. 쪽바리가 애 쓴다. 미국이 다케시마라고 옹호하니 좋아 죽겠지?
HHH3 15-03-16 15:30
   
니가 가서 그 좁은곳에 2년동안 썪어라.. 말만 싸지르지 말고. 왜구라서 입대자격이 안되나?
상징적으로 소수 인원가있는것으로 충분한데 뭔 군병력 타령이냐.
로봇태껸V 15-03-16 16:23
   
독도에 군병력이 없어도 해병대의 방어 훈련이나 상륙 훈련은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배신자 15-03-16 17:25
   
예전에도 어떤 일뽕놈이 독도에 군대 배치해야한다고 계속 도배해서 싸운적이 있었죠.

그때랑 똑같은 글이네요.

그놈이 글 쓴 목적은 하나지요. 독도에 어떻게든 군대를 배치하게 만들어서

독도를 분쟁지역으로 만드는 것이죠.

일본은 계속 독도를 분쟁지역으로 만들려고 전세계에 홍보를 하고 있지만

우리는 당연히 우리땅이니 민간인과 경찰만 배치했고 분쟁지역이 아니라고 홍보하고 있죠.

근데 여기서 우리가 군대를 배치하면?

일본만 좋아라하겠죠 거봐라 분쟁지역이니까 군대를 배치하는 거지.

하면서 신나서 전세계에 분쟁지역이라고 홍보를 해대겠죠.

너무 속셈이 뻔해서 웃김.
백척간두 15-03-16 18:11
   
독도에 군병력 배치하면 군사적 분쟁지역이 되어버림

그럼 일본이 줄기차게 말하는 국제제판에 기소될 가능성이 커져버림.

이미 우리가 실효지배하고 있는 곳인데 그럴 필요가 없음

그렇기에 독도엔 경찰병력만 있는 것임
피노누아 15-03-16 20:15
   
경찰배치는 우리나라 치안공권력...즉 행정력이 미치는 행정단위라는 의미지.
군대배치는 말그대로 군사적 위험지역=분쟁지역이라 고강도 분쟁에 대비해 경찰의 무력은 부족하다는 의미이고.

그럴일은 없겠지만 가정해서
자, 우리 민간보호치안유지 경찰이 기껏해야 소총들고 있는데 일본이 자위대 함정끌고 전폭기 끌고와서 미사일 갈길 수가 있을까? 특수부대?..같은게 상륙해서 다 때려부시고 점거할 수 있을까?

외교는 명분싸움이고
동일한 레벨에서 대응하는게 기본인데
경찰이면 일본 경시청 애덜 경찰차 끌고오던가...(갸들 행정구역이라 우긴다며?)
경찰에 군대 끌고와서 점거해버리면

우린 민간인 학살에...영토침범 콤보로 외교로 담그고 울릉도에서 2번 담글 명분 생기겠다.
경찰에 군대대응은 상또라짓에 저상황에선 명분 곱배기로도 남으니까.

무슨 태권v랑 마징가랑 누가이겨 스펙쌈 하는거도 아니고
그런식이면

중국도 걍 개기면 핵날려버림 되겠냐는 식이다.
그게 말이 된다고봄?
그런식이면 외교고 모고간에 전세계에 깡패같은넘들 지멋대로 쌈질이 난리도 아닐꺼다.
vaculty 15-03-16 20:46
   
정치나 밀리 이런쪽으론 전무하지만.. 이글은 한숨만 나온다...
푸컴 15-03-17 01:42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wjs76 15-03-17 10:25
   
군대는 외적으로 부터 자국 영토와 국민을 방어하고 국내 치안은 경찰이 유지한다는게 보편 적인 상식이라는걸 무시하기 때문이다.

님이 주장하신대로, 국내 치안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경찰이 가 있는겁니다.
게다가 경찰이 타국 군대의 공격을 받는거랑, 군병력이 타국 군대의 공격을 받는거랑은 차원이 다른 문제입니다.
일단 경찰은 민간인 신분이기 때문에, 절대 호의적인 국제적 여론을 끌어 낼수 없습니다.

왜 본인 스스로가 인용한 일반적인 상식과 배치되는 주장을 하시는지??
구름위하늘 15-03-17 11:07
   
애국심은 넘친다고 칭찬해주어야 하나,
하지만 사고력은 너무 부족하군.
wjs76 님의 윗글 내용을 잘 읽어보세요.
염라대왕 15-03-20 02:58
   
다들 애국심으로 나라사랑해서 하는말들인데 서로 중상 비방하지 맙시다..  글쓴이는 의견이 자신의 생각과 일치하지 않는다 하여 비방만 한다면 앞으로 울나라가 어떻게 화합하며 살수 있겠습니까.. 
글쓴이의 주장도 틀린말은 아닌것 같습니다..  우리 옛땅 대마도에도 쪽국 자위대가 배치되어 있으며 독도가 우리땅이라 세계여론에 아무리 떠들어봤자 그들은 신경쓰지도 알지도 못합니다.. 군이 공격을받든 경찰이받든 세계여론은 같다생각하지 민간인이라 보지않을것입니다.. 사법재판소 역시 군과경찰을 구분하지 않으며 해서 우리군이 독도수호 훈련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니뽕징 따위들이 ㅈㄹ하는건 독도를 갖기위함 이라기보다 지들 관할 수역을 넓혀 보자는 의도라 생각합니다..  어차피 독도는 가져갈수 없으니 수역이라도 얿혀 보자는 짓이겠지요..  어쨋든 내생각엔 군도 같이 배치 하는게 나을수도 있다 쉽습니다.  미친 니뽕진 히로이토 왜왕은 뒈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