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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이 대형기 2 기의 개발과 해상 자위대 US-2의 개발이 겹쳐있어 일본의 항공 산업의 인적 용량을 초과했다. 이것도 개발 지연과 비용 상승의 이유가되었다. 완전히 관 측면의 관리 능력의 부족에 의한 '인재' 이다.
또한 C-2는 기체 강도에 문제가 있고, 그 보강에 상당히 기체가 무거워지고있다. 게다가 설계 단계에서 날개를 앞에 달고 너무 위해 중심 뒤틀리게이 조정을 위해 기수에 무게 1 톤의 철판을 탑재하고 균형을 취하고있다. 이러한 요인에 따라 페이로드는 크게 떨어졌다. 이 때문에 중량물을 탑재하는 경우는 연료를 극단적으로 줄여 공중 급유를 할 필요가있다. 타카시는 탑재량이 어느 정도 하락했는지 구체적으로 밝히고 있지 않지만, 이륙시 연료를 극단적으로 줄여 페이로드를 확보하고있다 . 이것은 일종의 성능 위장이다.
성능면에서도 문제가있다. C-2 는 자위대가 부정지에서의 운용을 요구하지 않았기 때문에 포장 된 활주로에서만 운용 할 수 없다 . 이것은 PKO 등으로 비포장 활주로에서 이착륙 할 수 없다고 말한다뿐만 아니라, 항공 기지 폭격 등으로 응급 수리 된 경우 나, 동일본 대지진처럼 피해를 입은 공항에 내릴 수 없다. 군용 수송기로 완전히 실격이다. 평시 운영 밖에 상정하지 않는다
최대 페이로드로 나누어 보면 C-2 (표에서 36t으로되어 있지만 필자의 취재 한 한 사실은 26t 정도이므로 26t으로 계산한다. 제인 연감 는 30t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