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구)축구게시판
HOME > 커뮤니티 > 축구 게시판
 
작성일 : 24-02-13 15:48
[펌글] 광주FC 구단주이자 광주시장, 이정효를 국대 감독으로
 글쓴이 : 예도나
조회 : 782  


강기정 광주시장은 13일 축구 국가대표팀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 경질 촉구에 가세하며 광주FC 이정효 감독을 후임자로 추천했다.

강 시장은 이날 기자들과 차담회에서 "클린스만 감독은 시민에게 레드카드를 받았다"며 "(아시안컵 이후) 미국으로 서둘러 돌아간 것을 보면서 이쯤 되면 홍준표 대구시장이 말한 것처럼 바로 해고해야 하는 것 아니냐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시민 프로축구단 광주FC 구단주인 강 시장은 "다음 달 2일 광주FC 시즌 개막전 전에 양해를 구해 이정효 감독을 국가대표 감독으로 보내면 좋겠다"고 추천했다.

그는 "손흥민, 이강인 등 쟁쟁한 선수들이 있는데도 무기력하게 게임을 전개한 것은 감독 책임"이라며 "이 감독은 클린스만을 능가할 전술을 갖고 있고 무명 선수를 데리고도 공격 축구, 재미있는 축구를 했다"고 대비했다.


강기정 시장 "클린스만 '레드카드'…이정효 광주FC 감독 추천" (naver.com)





K리그 팬들 이거보고 빡쳤던데.....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일중뽕싫어 24-02-13 15:53
   
이건 아무리 봐도 광주시장 독단적으로 광주FC 미래나 현 상황은 생각도 안하고 자기 인기 챙기려고 한일 같네요.
이건 애초에 말이 안되는 상황임.. 왜 광주FC가 희생해서 이정효 감독을 국대 감독으로 보내야 합니까?
K리그 발전이 결국 국대 축구 발전에 이바지하는게 얼마나 큰데 이제 크기 시작하는 구단과 싹수가 밝은 감독을
한방에 보내려고 하네..
이건 말도 안되는 짓임
그림자13 24-02-13 16:24
   
감독이 없어서 못 바꾸는 건 아니라는 것 같던데요.
한국은 거의 무조건 월드컵 나가는 팀이라 국대 감독으로써는 매력이 높다 하더라구요.
짜르고 새로 구하면 못 구할 정도는 아닐 것 같음.
뻥축구FC 24-02-13 16:57
   
응 백날 떠들어도 이정효 감독 현시점에서  국대 감독 안함 ㅋㅋ
국대 감독하고 클럽 감독 천지 차이인대 이제 광주에서 1년 한 감독을 국대?
이정효 감독은 아챔 및 리그에서 몇년 더 경치 쌓이고 담 월드컵 이후 감독 하는건 추천인대
지금은 아니지 클럽 1년만에 국대 감독? ㅋ말이야 방구야
뻥축구FC 24-02-13 16:58
   
이정효 언급하는거 진심 캐리그 무시 하는 발언이지. 진심 정몽규랑 다를게 없네 ㅋㅋ 광주시장 정몽규 2네 ㅋ
태촌 24-02-13 17:03
   
진짜 들떨어진 소리하고 자빠졌네
광주에 예산 파줄것도 아니면서 이정효 없으면 그냥 강등당하고 나락 떨어질텐데 구단주가 쳐할 소리냐
축구 ㅈ도 모르면 나대지 말던가
오픈스트링 24-02-13 17:03
   
도대체 이정효는 왜 국대 감독으로 자꾸 거론하는지 모르겠네요.
노력하고 공부해서 전술적으로 나름 성공한 감독으로 평가 받는건 알겠고,
나름 박문성등 일부인들이 그 상징성이란 얘기를 하는건 알겠지만  과연 선수들과 축구인들과 많은 국민들이 인정하고,
국대 감독으로서도 성공할 수 있는 인물인지 검증된게 없는데요.
과연 그가 해외의 국제 축구팀들 분석과 대응책도 가지고있는 역량있는 감독인지 의문입니다.
이 의문에 입증한게 전혀 없잖아요.
아챔정도 나가서 성과를 낸 감독도 아니구요.
예전 박성화 정도? 아님 인천을 전후기 우승으로 이끌었던 자외룡 국대감독 추천정도 결과일텐데 적당히하는게 어떨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