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구)축구게시판 [1] [2] [3]
HOME > 커뮤니티 > 축구 게시판
 
작성일 : 19-05-24 04:47
[펌글] 일본, A매치 소집명단 발표… ‘日 축구 미래’ 쿠보 최초발탁
 글쓴이 : 이뻐서미안
조회 : 2,109  

일본 축구대표팀이 다가오는 6월 자국에서 열리는 기린 챌린지컵 대회를 앞두고 소집 명단을 발표했다. 일본 축구의 미래라 불리는 쿠보 다케후사(17)가 연령별 대표팀을 뛰어넘어 A대표팀에 최초 발탁됐다. 

일본 축구협회(JFA)는 6월 일본에서 열리는 기린 챌린지컵에 나설 대표팀 명단을 23일 발표했다. 
일본은 6월 5일 자국에서 FIFA 랭킹 93위 트리니다드 토바고와 경기를 치르고 4일 뒤인 9일 FIFA 랭킹 71위 엘살바도르와 연달아 맞붙는다. 

눈길을 끄는 이름은 일본 축구 샛별로 불리는 쿠보 다케후사다. 
이번 시즌 FC 도쿄 유니폼을 입고 J리그1에서 빼어난 활약을 펼친 쿠보는 U-20 월드컵이 아닌 곧바로 A대표팀으로 월반했다. 다가오는 2019 코파아메리카에도 출전할 것으로 보인다. 

 JFA는 오는 24일 코파아메리카에 출전할 대표팀 명단을 발표한다.
이번 코파아메리카는 6월 14일부터 브라질서 개최되며 일본은 초청국 자격으로 참가한다


2001년생 대한민국 이강인은 U-20 월드컵 출전
2001년생 일본 쿠보는 A매치.코파 아메리카 참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부산토박이 19-05-24 05:57
   
일본은 현재 세대교체 실패와 기존 주전들의 대표 은퇴로 쿠보 포지션 공백이 발생한 심각한 상황이라 현지 언론과 여론은 자신들이 만들어 놓은 허상의 판타지스타 쿠보를 넣으라고 압박해오는 상태고.. 20세 대표 감독이 쿠보를 발탁하지 않은 이유는 모르겠으나 쿠보를 뽑지 않은건 다 이유가 있었을텐데..20세 월드컵 대표로 쿠보를 발탁하지 않은 20세 대표 감독은 지금 비난을 받고 있고..이래저래 사면초가에 빠진 성인 대표감독으로썬 쿠보를 넣을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 친선전 성격의 코파에 투입해 여론,언론 압박에서 벗어 나고자 함이 아닐까 합니다.

한국도 지금 기성용 은퇴로 이강인 포지션이 약해진건 맞지만 일본처럼 포지션 경쟁 상대가 없는것도 아니고..오히려 기성용이 빠짐으로써 전체적으로 공수전환이 빨라지고 실종된 역습이 살아나는등 효과가 다시 살아나는등 이강인 자리는 지금 경쟁상대가 많아서 이번 20세 월드컵에서 이강인이 벤투에게 자신을 어필할 필요가 있죠.
부산토박이 19-05-24 06:04
   
벤투는 빠른 공격과 수비를 선호하는 감독입니다. 그런 면에서 스피드가 느린 이강인은 자신의 전술에 맞질 않죠. 1대1 개인기와 넓은 시야와 나름 정확도 높은 볼 배급과 패스를 잘한다고 해도 드리블을 즐기거나 공격 탬포를 끊어먹는 볼을 끄는 경향이 있는 이강인 선수는 또래에선 먹힐질 모르지만 성인 경기에선 어림없죠. 발렌시아 감독이 가생이에선 비난을 받고 있지만 그런 이강인 선수의 경기 스타일을 알기에 자신의 전술에  부합하지 못한다고 판단해서 이강인을 1군에서 놀리고 있는거죠. 팬들과 현지 언론에 욕은 욕대로 먹으면서..
     
뽐뿌맨 19-05-24 13:22
   
벤투가 빠른 공격과 수비를 선호한다고요? 

벤투는 1순위가 빠르게 좌우로 공을 분배,회전시키면서 발생하는 공간을 노리는 감독입니다.
한마디로 지공에 가까워요.  개인의 감상으로 이강인을 끼워 맞추지 마세요.
부산토박이 19-05-24 06:12
   
유럽이나 아메리카,아프리카 대륙에서 20세 이하 선수들이 성인 대표나 1군에 발탁되는 케이스는 두가지 입니다. 빨이 빠르거나 엄청난 공격력을 뽑내거나. 축구 후진국이라 불리는 아시아처럼 선수가 어떤 유소년 팀에 있었는가에 따른 속칭 간판으로 여론과 언론이 불어 넣은 바람에 의해 대표팀으로 뽑는게 아니죠.

유럽,남미,아메리카 대륙 출신의 많은 영건들이 나름 레알,바르셀로나,맨시티..등 5대리그 유럽의 명문 클럽 유소년에 팀에서 뛰고 있어도 자국의 성인 대표로 발탁이 되거나 클럽 1부 엔트리에 발탁이 되지 않는 케이스와는 확연히 다른 케이스죠. 그만큼 축구를 위해 태어난 천부적 신체와 축구 재능을 가진 선수가 아시아에선 희박하다는 반증이기도 할것이고..
최종접근 19-05-24 12:01
   
2001년생 대한민국 이강인은 U-20 월드컵 출전
2001년생 일본 쿠보는 A매치.코파 아메리카 참가

누가 보면 코파가 엄청 권위있는 대횐줄 알겄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