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구)축구게시판 [1] [2] [3]
HOME > 커뮤니티 > 축구 게시판
 
작성일 : 18-10-10 10:52
[잡담] 장현수 소속팀에서 못한 장면 왜 가져오죠?
 글쓴이 : 게오르그
조회 : 1,135  

그게 무슨 도움이 되는지 모르겟네요 

모든 수비수가 실수를 안하는 것도 아니고 장현수를 대체할만한 선수들도 죄다 실수는 할텐데요?

그렇게 여론 몰이를 한다고 감독의 결정이 달라지나요? 전혀요.

오히려 선수들만 위축됩니다. 대표팀에서 와서 뛰는게 선수로서 경력에 도움이 되기도 하지만 

이런식으로 못하면 조롱과 비난만 가한다면 결국 대표팀에서 오고싶은 동기부여가 사라지는 거죠

이건 비단 장현수의 문제가 아니라 대표팀 전체 사기에 관한 문제입니다. 

장현수 한명 마음에 안든다고 이런식으로 조롱하고 하면 대표팀은 유지가 될 수가 없어요.

손흥민이 이번 대표팀 소집에서 그랫죠. 대표팀에 애착이 간다고.. 그 말을 바꿔 말해 보면 

때론 선수들이 대표팀에 와도 애착이 안가는 경우도 있다는 겁니다. 뛰면 뭐해 비난만 쏟아질텐데

하고 그냥 대충 대충 뛰거나 아니면 위축되어서 소극적인 플레이를 하는 거죠 마치 맨유 선수들이 태업하는 것처럼요.. 

대표팀에 와서 뛰는게 자랑스럽고 또한 선수 개개인에게 도움이 된다고 느낄때 동기부여가 되고

대표팀 경기력이 살아납니다. 물론 못뛰면  경기력에 대해서 비판을 가할순 있지만 대표팀 소집에

맞추어 못한 장면만 가져와서 조롱을 하는건 그냥 재미로 하는 것 외엔 대표팀에 어떤 도움도

안된다고 보여지네요..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아무로레이 18-10-10 10:59
   
우리나라에서 그나마 젤 잘한다고 뽑힌게 이런 수준인건데 팬들은 눈이 너무 높아져있나봅니다.
그냥 인정하면 경기보는게 편해지고 응원하는 마음이 생겨요.
게오르그 18-10-10 11:03
   
ㄴ 라이트팬들보다 축구 골수 팬들이 한국축구를 더 망치고 있어요. 지네들이 뭔가 축구를 잘 안다고 생각하는 모양인데..  전혀요.. 그냥 욕하려고 축구 보는 거 같아요.
간고등어 18-10-10 11:05
   
맞는 말이긴 한데...
좀 심하긴 했음
1골차 승부에서 두경기 연속 골 헌납하는 수비수라면 문제가 많은게 사실이니까요
물론 너무 그런 영상 가져오면서 조롱하는건 안좋다고 봅니다
게오르그 18-10-10 11:11
   
대표팀에 와서 뛰는건 그냥 명예입니다. 물론 대표팀 경력이 나중에 선수로서 많은 도움이 되긴 하죠.

하지만 이런식으로 조롱하고 비난하는 게 반복되면 선수들이 대표팀에 올 동기는 사라져요. 

오히려 대표팀 와서 멘탈만 약해지고 도움이 안된다고 생각할 수가 있어요.

특히 해외에서 뛰는 선수들은 더욱 그렇죠.  돈을 많이 주는 것도 아니고 비행기 타고 몇시간 걸려서

와서 뛰고 가는데 못하면 조롱과 비난만 난무한다면 솔직히 뛰고 싶겠습니까?

손흥민 선수가 그랬죠. 어린선수들이 태극마크에 대한 자부심을 가져야 한다고..
이말도 바꿔 말해보면  어린 선수들 사이에선 태그마크에 대한 자부심이 사라져 간다는 것이랑
똑같은 말입니다.

선수들이 대표팀에서 뛸 동기부여를 해줘야 하는데 이런식으로 비난과 조롱이 난무하면 결국
그런 동기부여는 안되는 거죠. 장현수 한사람의 문제만이 아닙니다.

그리고 설사 그렇게 해서 장현수가 물러나고 다른 선수가 들어왔다고 칩시다.
그 선수가  과감한 패스를 할까요?

그냥 실수 안하고 욕 안먹기 위해서 소극적인 플레이를 하다가 끝날겁니다.

장현수 한명 짤라내기 위해서 팀 전체가 다운되는걸  왜 모르는지 모르겟네요..
블루그라스 18-10-10 11:33
   
맞는 말이기도 합니다...그런데 정도것 실수를 해야죠...실수가 아닌 실수를 할수밖에 없게하는 장현수의 경기력에 문제가 많은데 계속 국대에 뽑아주니 그런 현상이 발생하죠...장현수는 수비의 위치선정, 헤딩능력, 모 아님 도 식의판단력등 장현수의 게임을 차분하게 판단하며 보면 조기축구라도 해본 사람이면 알수있습니다...멀티 플레이어라고 감싸지만 사실 수비형 미드필더로서도 실력도 떨어집니다...물론 저보다는 수십배 잘하지만요...수비 실수는 선수면 다 할수있습니다 정도를 벗어나니 그러죠...그리고 자기 실력이 떨어짐 자기 캐리어 쌓기에 연연하지 말고 그만 스스로 하차해야죠...야구의 오지환 사태를 보면 장현수를 감쌀수없는게 당연하다 생각합니다
     
게오르그 18-10-10 11:43
   
장현수 벤투호 심장 ‘최다패스+성공률 90%’

http://www.dreamwiz.com/VIEW/NEWS/AWXMQCRb9sStCcB3BRpn
          
째이스 18-10-10 11:51
   
수비수는 9번 잘해도 1번의 치명적 실수를 하면 안되는거에요.
국대에서도 소속팀에서 계속  결정적 사고를 치니까 계속 욕먹는 겁니다.

상식적으로 저런 선수를 선발로 쓰면 안되는거에요.
               
게오르그 18-10-10 12:03
   
아니 ㅋㅋ 9번 못하는 선수 오면 팀이 더 망가지죠..  9번 잘하고 실수 하번 하는게 더 좋은겁니다. 확률적으로 생각해 봐요.. 9번 잘하고 1번 실수하는게 더 좋은건지 아니면 9번 못하고 실수 안하는게 좋은건지.. 근데 실수를 안하는 방법은 그냥 볼을 덜 만지면 되요. ㅋㅋ 그러면 실수 줄일수가 있죠. 예를 들면 수비수라면 그냥 볼을 뻥 차버리면되요. 그런데 그렇게 해서 경기를 이길수 잇나요?  실수를 안하는 선수가 어딨어요? 수비수들 모두 실수 합니다. 실수 안하는 완벽한 선수가 그래서 누군가요?
                    
째이스 18-10-10 12:09
   
실수를 9번 하는 선수는 대표팀에 안뽑죠.

그리고, 실수도 정도껏이죠.

장현수는 치명적인 실수를 계속 하잖아요.  좀 나아지는게 있어야 희망을 걸죠.
대표팀에서 저렇게 자주 치명적 실수하는 선수 있는가 찾아보세요.
잊을만하면 사고치니까 열받는거죠.

저정도면 다른 선수에게 기회를 주는게 상식이라고 봅니다.
                         
게오르그 18-10-10 12:39
   
수비가 실수를 안하려면 그냥 뻥차면 돼요. 저는 실수하는 것보다 이게 더 문제라고 봅니다
그러니 맨날 뻥차고 공격이 안되는 거죠. 실수는 줄이면 됩니다. 하지만  소극적인 플레이는 못고쳐요. 

실수가 정도껏이 어느 정도인지 모르겟는데요 김영권도 칠레전 장현수랑 똑같은 실수를
햇어요..

실수를 몇개 이상 하게 되면 안되는지 모르겠는데 그런 기준을 세울수도 없을뿐더러 다른 데이타를 보더라도 장현수는 대표팀에 도움이 되는 선수입니다.
Mr리 18-10-10 12:22
   
꾸준히 실수 해주는 수비수..ㅋㅋㅋㅋ

왜 가져 오는지 모름??? 저 정도로 꾸준히 말아 쳐먹는 수비수 또 있슴??

말아쳐먹는걸론 최고라 가져오는거...모름?

팀 전체 사기를 말씀하시는데..오히려 꾸준히 말아 먹는 애가 계속 대표에 뽑히는거 자체가 팀 사기 저하로 이어지는겁니다.

동료들이 실수없이 실력으로 뽑힌 동료들이란 인식이 있어야 믿고 그 자릴 맡기는데...꾸준히 저렇게 실수 해주는 선수가 동료라면 오히려 팀 모두가 불안해진다는거...모르고 저런 말을 하시는지???

팀 사기를 위해..저런 선수를 뽑으면 절대 안된다는겁니다..

락x발 인간들은 모든 해법을 반대로 내놓으니 원...
환승역 18-10-10 13:30
   
다른 수비수가 10번 중 5번 실수를 하고 그 중 2번이 치명적인 실수라면 장현수는 실수를 4번 밖에 안하는데 그 중 3번이 치명적인 실수라서 문제.
드라소울 18-10-10 13:33
   
게오르그님께서는 진정한 축구팬이시고 장현수 선수를 인정하고 아끼실 테니
장현수 자책골이나 치명적 실수 소식을 관심을 갖고 굳이 왜 전하나 궁금하시면
최전선의 파급력을 가진 미디어들에 문의해보시고 시정에 도움이 되게 애써주세요.
정보의 시장에서 상위로 가셔서요. 정보가 신속 캐치되고 다량 전해진 그곳으로요.

왜 미디어가 관심을 갖고 장현수 소식을 전하는지 그것도 자책골이나 실수를.
미디어나 기자들도 축구에 대한 애정과 혜안을 떠나 인간으로 인지상정인지라
바로 전 대표팀 경기인 칠레전에서 장현수의 절체절명 위험천만 백패스로
경악하던 순간이 떠오르기 마련. 모든 선수의 선전을 한순간에 수포로 돌려세우고
패배의 나락으로 뚝 떨어트릴 뻔한 수준 낮은 치명적 실수. 원투번이던가요.
그게 월드컵을 전후로 한 국대 경기에서 불안하게 끊이지 않고 이어져왔던 바.     
무슨 도움이 되는지 모르겠다고 하셨으니 무슨 도움이 되는지 왜 그러는지 따져보세요.
그런 소식을 관대하지 않게 왜 전하는 것인지 미디어에 문의하시고 생각하시는 바 확고하시면
올바른 방향으로 미디어와 축구팬 여러분들을 선도해주시길(?) 바랍니다. 관대하게요.
근데 자책골 뉴스가 너무 많네요. 한두 매체가 아니라서 피곤하고 불가능하실 듯합니다.
https://www.insight.co.kr/news/182820
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news&sm=tab_jum&query=%EC%9E%A5%ED%98%84%EC%88%98+%EC%9E%90%EC%B1%85%EA%B3%A8

'장현수 자책골, 장현수 백패스, 장현수 아버지, 장현수 집안...'
자동으로 뜨는 장현수 연관검색어들입니다. 유독 아버지나 집안까지 왜 뜨는진 아시죠.
연관검색어들이 절대적 진실을 나타내진 않지만 사람들의 흥미이자 관심사로는 충분하죠.
안타깝지만 긍정적인 연관검색어들이 정말 하나도 없어요. 실력이 있고 의지가 있다면
스스로 보란듯 국대로 만회해내야죠. 그게 미디어와 사람들의 응원을 받는 지름길이죠.
비슷한 사례로 굳이 예를 들자면 김영권 선수처럼요. 우리 모두 감동받았을 정도 아닌가요.
우리 모두는 스스로 살고 사유하고 말하고 행동합니다. 천차만별. 자유죠. 또 자유로워야 하구요.
변화를 거부하지 않는다면 자기 노력과 역량 여하에 따라 변화할 수 있겠죠. 치명적 실수의 사슬을 끊고.
김영권 선수를 과거에 왜 다그쳤는지, 김영권 선수를 현재는 왜 칭찬하고 박수를 보내주는지
우리 모두 답을 알고 있기에, 장현수에 대해서도 애증이 교차하는 국면 아닐까 합니다.

아, 무슨 도움이 되는지 모르겠다고 '도움'을 특히 강조하셨는데
가생이 여러분들께 진정 도움이(골은 못 넣어도) 되는 정보와 말씀만 모범적으로 게시해주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판단은 각자 저마다의 자유. 저마다의 사유. 저마다의 이유에 따라. 다르고 그 다름 또한
우리의 재미이자 힘!
축구중계짱 18-10-10 14:48
   
http://www.gasengi.com/main/board.php?bo_table=football03&wr_id=1088490&sca=&sfl=mb_id%2C1&stx=position

기성용을 이렇게 핫바리 취급하면서, 장현수는 한없이 관대하고 쉴드치는 센스는 뭐다?

바로 어그로 센스.
     
DAVIDSlLVA 18-10-10 15:31
   
헐 ㅋㅋㅋㅋㅋㅋ
자유롭게v 18-10-10 20:37
   
이미 전설
수평선 18-10-11 18:41
   
장현수한테 꽁지돈 빌려서 썼나보군 말도안되는 설릉 주저리 주저리 국대의 기준으로 생각해야지 뭔 동네축구선수쯤으로 아니본데 장현수 정도의 선수들은 많이있음 다만 국대경험치를 가늠할 수가없어서 쓰는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