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경제 게시판
 
작성일 : 20-09-18 09:30
[자동차] 현대기아 세계3위 전기차 점유율 기록 (2020년 1~7월 누적)
 글쓴이 : 스크레치
조회 : 7,310  

https://news.v.daum.net/v/20200917101958459








현대자동차 그룹이 올해 1~7월 세계 전기차 시장 점유율 7.5%로 세계 3위 기록... 


전기차 분야에선 현대자동차 그룹이 세계 3위 

전기차 배터리 분야에선 LG화학이 세계 1위 


확실히 세계 1위 전기차 시장으로 올해 올라선 

유럽 전기차 시장에서 현대자동차 그룹과 LG화학이 잘나가고 있다보니 

점유율 순위가 모두 지난해에 비해서 대폭 올라간 느낌입니다.  



향후 전기차 시장을 대한민국이 가져갈수 있는 

좋은 환경은 이미 충분하게 확보를 한듯 


앞으로 전기차 충전 인프라 등 

잘 구축하고 관리할수만 있다면 더 발전할수 있지 않을까 봅니다. 










<2020년 세계 전기차시장 업체별 점유율 순위> (1~7월 누적) (SNE리서치)




1위 테슬라 (미국) (19만대 판매) (24.3%)

2위 르노-닛산 얼라이언스 (프랑스) (8만 4천대 판매) (10.8%)

3위 현대자동차 그룹 (대한민국) (5만 8천대 판매) (7.5%)

4위 폭스바겐 그룹 (독일) (5만 5천대 판매) (7.0%)

5위 BYD (중국) (4만 3천대 판매) (5.5%)

6위 상하이GM울링 (미국) (2만 5천대 판매) (3.2%)

7위 GAC트럼프치 (중국) (2만 2천대 판매) (2.8%)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스크레치 20-09-18 09:30
   
bryan 20-09-18 09:50
   
특정민족 비하글 삭제
     
스크레치 20-09-18 09:56
   
일본은 확실히 변화에 잘 적응을 못하는 느낌입니다.

전자산업도 그러하다 망했지만요...


아직 자동차산업은 내연기관 비중이 압도적으로 크긴 합니다만

그렇다고 해도 전기차 시장도 한해 한해 갈수록 시장규모가 커지고 있는데

진입을 안하고 있습니다 (진입을 못하고 포기한건지 모르겠습니다만)


그나마 일본 주요자동차 기업중엔 닛산이 좀 적극적일뿐..


그런데 이미 테슬라를 필두로

일본을 제외한 대한민국, 독일, 미국, 프랑스 등 주요 자동차강국 기업들은

빠르게 전기차 출시도 늘려가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시장질서도 이미 지난해를 기점으로 저들이 재편해 나가고 있구요

뒤늦게 들어오면 이미 늦지요...
          
혜성나라 20-09-18 11:26
   
확실히 일본은 스크레치님 말씀처럼 변화를 어려워하고 두려워합니다. 희안하죠, 일본이 하이브리드에 대성공했다고 계속 매달리다가 결국 전기차와 수소차의 트렌드를 따라가지 못했는데 이것은 민족성과도 관련이 있는것 같습니다~
               
스크레치 20-09-18 11:34
   
스마트폰과 비슷하게 나가는 느낌입니다.

애플이 시장을 선도하고 삼성이 따라붙어서 결국 세계 1위 스마트폰 업체가 되었고


전기차도 테슬라가 시장을 선도하고

현대자동차 그룹은 따라붙고...


저 스마트폰 시장 변화기에 적응못했던

노키아와 많은 일본 브랜드, 안타깝지만 LG 등이

현재 스마트폰 시장에서 입지가 과거 휴대폰 시장에 비해 존재감이 사라져버렸죠


이렇게 트렌드에 적응하지 못하면

살아남기 어렵습니다.


전기차 분야도

이미 그런 조짐이 보이고 있다는...
쿠루루 20-09-18 11:24
   
6위 상하이 GM 우링 은
상해기차 가 50.1%, GM이 34%, 우링이 15.9% 출자한 합자회사 라고 나오네요..
근데 미국으로  표시되어 있어서......

중국 내수시장의 대량생산을 하는 주요 메이커라고 나와 있는데..
     
스크레치 20-09-18 11:30
   
중국 합작회사들은 어디가 뭔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아서요...

중국에 진출한 모든 해외자동차기업들이 중국과 합작형태로 설립해놓고 있는지라...

(북경현대, 둥펑기아, 둥펑 닛산, 광치 혼다, 이치 도요타 등등..)


저 상하이GM우링이라는 업체는 중국에서 저가 브랜드를 주로 판매한다고는 하는데


단순히 지분만으로 판단하기에는...

어느 국적 기업인지 판단이 애매하네요
          
엘리자비스 20-09-18 14:37
   
50.1퍼센트잖음? 상해기차 소유죠 당근
노원남자 20-09-18 12:07
   
일본얘들 전기차 뛰어들겠다하면 니가뭔데하면서 이지메할나라죠 ㅋㅋ 뭔가 튀려하면 망치로 뚜두려야 직성풀리는 웃기는얘들이라..
비알레띠 20-09-18 12:30
   
배터리 분야에서 우리나라가 경쟁력이 있는건 분명한 사실이지만..이젠 전기차 인버터나 모터제어같은 핵심기술에서도
한발짝 더 앞서야되는데 그런분야에서 더 좋은 소식이 들려왔으면 좋겠네요

현기차가 내연기관에서 전기차로 무게중심을 자연스럽게 옮기긴 힘들테고 진통은 있겠지만 최대한 부작용없이 진행되길.. 하긴 이건 모든 자동차회사의 숙제긴 하네요 ㅋ
     
스크레치 20-09-18 12:37
   
자연스럽게 잘 옮기고 있는듯한데요

내연기관 포함한 전세계 4위 판매량 업체인데

전기차도 세계 3위까지 올라갔으면 말입니다.


게다가 현대는 수소차 분야도 판매량 세계 1위업체이지요


현재 전세계 내연기관-전기차, 수소차 등 친환경차까지

포함해 투트랙으로 잘 달리고 있는 기업중 하나가 현대자동차 그룹입니다.
          
비알레띠 20-09-18 12:50
   
지금까지 실적이 못한다는 말은 아니고 거대 자동차회사들과 비교하면 빠른편이긴 하죠

다만 전기차 관련 핵심제어기술은 오히려 스타트업 회사쪽에서 더 빠르게 발전하고있고

현기차 및 다른 거대 자동차회사들은 내연기관 생산시설이나 기술에서

아직 더 뽑아낼 이익이 있으니 그만큼 발걸음이 좀 더 무겁지 않나 싶은거죠
               
스크레치 20-09-18 12:54
   
그런 생각도 일면 타당할수 있다고 봅니다.

저는 좀 생각이 다른것이

이미 전기차 브랜드를 확고하게 구축한 미국의 테슬라 정도를 제외하면

결국 이 전기차 시장도 기존 자동차 강자들이 가져가지 않을까 봅니다.


미국에는 루시드를 포함해서 꽤나 여러 신생 전기차 업체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이런면은 부럽기도 하지요)


그러나 벌써 세계 5위 전기차 기업 가운데

현대자동차 그룹, 르노 그룹, 폭스바겐 그룹 등

전통의 자동차 빅5 기업 가운데 3개기업이 이제 진입을 한 상황...


여기에 미국 GM도 LG화학과 독점 공급계약 맺고

본격적으로 전기차 시장에 뛰어든다고 선언한만큼


앞으로 전통 자동차 강자들이

결국 이 전기차 시장에서도 살아남을 가능성이 전 좀 더 크다고 봅니다.
EIOEI 20-09-18 17:28
   
갠적으로 현기차만 있다는 게 아주 불만임
이것들이 국내 시장 과점해서 좋은 게 없었는데 전기 자율주행차 시대엔 제2,제3의 국산 전기차 메이커가 등장해서 경쟁해야 하고 국가 정책으로 육성해야 합니다.
     
스크레치 20-09-18 18:34
   
현실이 그러한데 어쩌겠습니까...

다른 자동차기업들이 다 해외로 팔려나갔으니...


전기차를 국가에서 육성할 정도로 만만한 분야가 아닙니다.

지난번에도 어떤분이 얘기해서 했던 얘기이지만 말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중국정부가 정책적으로 밀어줘서

중국에서나 팔리는 쓰레기 중국산 전기차 업체 제외하곤

죄다 기존 자동차시장에서 선두권 달리던 업체들이 전기차시장에서도 앞서나가고 있습니다.
carlitos36 20-09-18 20:00
   
어려운 시기에 대단하다
커런트스탁 20-09-18 22:25
   
르노는 판매량 중에 절반은 트위지가 아닐까 싶은데... 초소형전기차는 제외일까요?
     
스크레치 20-09-19 08:31
   
르노는

유럽 전기차 판매 1위인 조에라는 전기차 모델이 주력입니다.
wolfpaw 20-09-19 09:50
   
테슬라가 24%나 되는 줄 몰랐네요.
     
스크레치 20-09-19 16:30
   
현재 전기차 넘사벽 세계 1위 기업입니다.


현재 세계 5대 자동차기업인

현대자동차 그룹, 르노-닛산 얼라이언스, 폭스바겐 그룹의 전기차 판매량을 모두 합쳐야

간신히 테슬라와 비슷해질 정도니까요

(참고로 저 업체들이 전기차 판매 순위 2,3,4위입니다)
 
 
Total 10,308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공지 [공지] 경제게시판 분리 운영 가생이 01-01 50633
10308 [전기/전자] 美, 한국 정부에 화웨이 쓸 테면 써라? "결국 신뢰 문제" (2) 스쿨즈건0 04:48 1324
10307 [기타경제] 중진국 함정에 빠진국가 현황 (1. 태국) (IMF) (3) 스크레치 03:03 1421
10306 [기타경제] 中 “10년내 美 GDP 추월하겠다”.. (2) 스쿨즈건0 02:57 832
10305 [전기/전자] 中화웨이 때리니 아프다..해외선 삼성, 안방선 샤오미에 … (2) 스크레치 00:18 1719
10304 [전기/전자] SK하이닉스 내년 차세대 D램 양산…EUV 도입 ‘착착’ (2) 스크레치 00:15 819
10303 [기타경제] 지구촌 전체GDP 7만배짜리 '노다지' 광물 소행성 … (3) 스크레치 00:13 733
10302 [기타경제] 던킨·배스킨 13조원에 팔린다..미2위 레스토랑체인 탄생 (1) 스크레치 00:12 622
10301 [기타경제] [인터브랜드]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 순위 (1) 호이짜아 10-31 954
10300 [전기/전자] TSMC 中화웨이칩 공급 라이센스 획득.. '28나노 제한 (3) 스크레치 10-31 2007
10299 [기타경제] 대만은 제주도 와서 치맥하고 가는데.. 우리는 언제쯤? (2) 스크레치 10-31 1804
10298 [기타경제] 日에 수출된 빼빼로데이의 첫 시작 (2) 스크레치 10-31 2450
10297 [기타경제] [베트남 언론] 베트남 5G 소식 (12) 귀요미지훈 10-31 3140
10296 [기타경제] 日 韓감염증위험 입국거부 대상서 제외.."관광 입국은 사… (7) 스크레치 10-31 2178
10295 [기타경제] 현대오일뱅크 정유업계 유일 '2분기 연속 흑자'..3… (1) 스크레치 10-31 716
10294 [기타경제] 한국조선해양, 3Q 누적 영업익 2553억…'이익 개선' (1) 스크레치 10-31 704
10293 [기타경제] "이사오면 3년 연봉줄게요"..伊 마을 파격조건으로 청년 … (1) 스크레치 10-31 1103
10292 [자동차] 수소차 타고 현대차 간 文대통령…"2025년까지 20조 투자" 역전의용사 10-31 753
10291 [주식] 10월 마감과 주식양도세정책 순기능 지팡이천사 10-31 365
10290 [기타경제] 中 "핵심기술 살수 없어"..미국 봉쇄에 기술자립 초점 (12) 스크레치 10-31 3359
10289 [기타경제] 日기업 자산매각 막아야…닛케이 "문제해결 책임, 韓정… (13) 스쿨즈건0 10-31 2670
10288 [전기/전자] 인도 잡고 화웨이 꺾고…삼성, 3분기 스마트폰 1위 … (5) 스쿨즈건0 10-31 991
10287 [기타경제] 9월 생산 2.3%↑…3개월만에 생산·소비·투자 '트리플 … (6) 귀요미지훈 10-30 1374
10286 [전기/전자] 日기업 韓반도체 기술침해..제엠제코, 특허소송접수 (3) 스크레치 10-30 4374
10285 [전기/전자] "핸드폰 판매량 8,800만대"..삼성, 3분기에 적수 없었다 (1) 스크레치 10-30 1546
10284 [기타경제] 프랑스·독일 또 '셧다운'..4분기 세계경제 다시 … (7) 스크레치 10-30 1794
 1  2  3  4  5  6  7  8  9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