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구)잡담게시판
HOME > 커뮤니티 > 잡담 게시판
 
작성일 : 21-11-30 15:48
도요타는 전기차 성능에서 SW가 관건일듯
 글쓴이 : tpza56qw
조회 : 1,672  

http://www.gasengi.com/data/file/commu08/1994208317_bLG6wUVk_EB8F84EC9A94ED83802.PNG


HW에 배터리 성능도 성능이지만

SW성능 그러니까 2단계 자율주행 기능과

각 센서(심지어 이 센서에선 카메라같은 경우에 한국업체가 일본 업체를 앞지름)

전력 분배 및 옵티마이징 효율화같은게 중요한데

이거 안되면 도요타도 15년이내에 폭망할 가능성 90% 이상임.

2035년부터는 유럽과 미국에서 싫든 좋든 전기차 플랫폼으로 수출할수밖에 없는데

이게 안되면 도요타도 굿바이



20년전만 해도 현die가 도요타와 차로 다이다이 뜰 날이 올줄은

아무도 몰랐을듯. 아니지 다이다이가 아니지

이미 뒤쳐진 도요타를 현다이에 비교하는게 무리수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가로수길 21-11-30 15:52
   
일본은 내연기관차를 버리기가 힘든거에요(일자리 떄문이라고 하는데 전 신기술수준이 떨어져서 그렇다고 봅니다.) 그러니 결국 도태되겠지만 현대도 부동산투자하느라 헛짓거리했는데 그래도 방향을 잘 잡아서 그나마 선방하는중이고요
akanechang 21-11-30 16:02
   
자동차는 각각의 부품마다 ecu가 들어가 있어서 독립적으로 작동하는 방식인데 테슬라는 중앙의 고성능 컴퓨터가 차량 전체 제어를 해서 내연 기관차 아니 기존 자동차 대비 부품값이나 갯수가 상대가 안 될 정도죠.

겉으로 드러나는 ota는 밑에 안 보이는 테슬라의 진짜 기술력에 비하면 오히려 대단찮은 기술이라고 할 정도죠.

도요타가 sw에서 강점을 가질 수 없는 게, 부품 갯수를 줄인다는 건 곧 기존 서드 파티 포함 자동차 공업 생태계 전부를 건드리는 자동차 역사에 처음 있는 파괴적 혁신을 감당할 방법이 없다는 말과 같은 말이죠.

여기서 테슬라랑 비슷한 수준으로 치고 올라 오는 그룹이 현재로써는 폭스바겐이랑 현대 두 개 기업 정도뿐이죠.

결국 기존 서드 파티를 어떻게 교통 정리 하고 빠르게 기업 체질을 변화 시키냐인데 전문가들 예상으로도 전기차 시대에 살아 남는 기업은 테슬라 폭스바겐 현대 3개는 반드시 들어가는 게 이런 이유죠.
베스타니 21-11-30 16:04
   
전기차와 자율주행으로.....

자동차 산업이 스마트폰화 될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수백개의 저급의 반도체를 사용했던 내연차완 다르게 소수의 고성능 반도체가 사용될.....)

테슬라는 이미 자체 소프트 웨어를 소화할 하드웨어 기반을 실험하고 있고......(삼성과 협력해서 5나노 차량용 반도체 생산을 계획중.....)

현재 전기차+자율주행을 위한 통합소프트웨어로 앞서가는건 테슬라.....그리고 유럽 메이커들도 사활을 걸고 개발하고 있죠.....현대도 마찬가지.....

도요타의 미래에 ???가 많은 이유가......

자율주행 기술에서도 많이 밀리고 있고......소프트웨어 기반도 약함.......

더군다나 니뽕이 소프트웨어를 받춰줄 반도체 기반이 전무한것도 크나큰 단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