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구)잡담게시판
HOME > 커뮤니티 > 잡담 게시판
 
작성일 : 21-10-25 18:31
저는 국산 플랫폼이 경쟁력 없다고 생각하는 이유
 글쓴이 : 골벅
조회 : 1,091  

예전에 뭣 모를 땐 동남아 시장이 있자나 충분히 가능하지라고 생각하던 때가 있었는데요.
요번에 넷플릭스도 그렇고 음악시장 매출도 그렇고 게임 시장도 그렇고

막상 동남아 시장에 플랫폼 늘려봤자 돈이 안됨
그렇다고 우리나라 플랫폼 시장을 바로 유럽 , 미국에 진출시킬 수도 없고 말이죠.

케이팝도 동남아에서 돈 하나도 안됨

4대 기획사 매출보면 대부분 한국이 압도적 매출 1위임, 그다음이 일본, 미국(빅히트)  정도죠.
동남아는 들어오지도 못함

반면, 앞으로 유럽,미국 시장을 한국 콘텐츠로 계속 공략한다면 그때는 한국 플랫폼도 기회가 오겠죠.
먼 훗날의 일이지만 
갈 길이 굉장히 먼 길임 일단 영어 베이스 플랫폼이 아니라서

2021년 2분기 매출  (B는 빌리언 M은 밀리언 )

1. 미국     2.93B - 거의 3조 이상
2. 영국       446.07 M - 4천 400억 
3. 브라질    409.98 M
4. 독일       374.16M
5. 프랑스     292.7M


6. 캐나다    290.95M
7. 멕시코    187.79M   - 1천 800억
8. 호주      187.18M
9. 스페인   167.06M
10. 일본     151.71M



11. 인도    147.03M
12. 이탈리아 129.02M
13. 아르헨티나  114.06M
14. 한국     116.61M        - 1천 백 60억
15. 터키      108.08M



비교 군

스위스   50.11M
인도네시아  25.79M
노르웨이   68.85M
싱가폴  13.55M
그리스  18.12M
러시아  6.49M
네덜란드 94.46M
베트남   9.59M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How You Like That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면도기 21-10-25 19:11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 OTT가 다른 미디어를 잠식시키는 상황이니 OTT만 따질 수는 없다고 봅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공중파는 적자행진이고 종편은 겨우 플러스 마이너스 하는데
지금 글로벌 시장 확대를 넘볼때가 아니라 안방 한 구석이라도 지켜내야하는 상황이 아닐까요.
punktal 21-10-25 19:59
   
한국 플랫폼 문제점은 지들만 잘 먹고 잘 살자는 놈들이라 콘텐츠 제작사들에게 떨어지는건 얼마 없음.제작과정에서 이래저래 간섭도 많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