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에선 웨건형 아닌 해치백은 별로 인기도 없고...
작은차는 더더욱 인기없죠... 그리고 벨로스터는 짐칸도 적고 경제적이지도 않아요...
심지어 반쿠페스타일이라 더더욱 비실용적...
말씀하신차는 유럽에서 인기있는 해치백 기아씨드에나 해당하구요...
위엣기사는 북미이고...
벨로스터는 후석도어 하나 더 달린 반쿠페형이라 그 부분으로 접근해야 할 듯 싶네요...
싼맛에 쿠페형 스타일 차 모는 학생층이랄지요...
북미 쏘울구매층처럼요... 싼맛에 SUV스타일 찾는 학생층이 북미 주요타깃이고 잘먹혔죠...
그래서 후속쏘울은 아예 미니SUV로 내놀거라고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