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이슈 게시판
 
작성일 : 18-01-20 23:34
단일팀 관련 사람들에게 실망한점.
 글쓴이 : sLavE
조회 : 391  

아이스하키팀 평창에서 열리는 올림픽 아니면 출전 못하는거 맞습니다.

하지만 그런 아이스하키를 직업으로 삼은 그들이 있었고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꿋꿋하게 버텨나간 그들이 혜택을 본것입니다.

결코 그들이 의도해서 혜택을 본것도 아니고 누군가에게 사주를 받아 아이스하키를 한것도 아니며 하늘이 도와준 천운을 그 기회를 잡기위해 노력하던게 아이스하키팀입니다.

그런데 단일팀 문제가 수면으로 떠오르자 많은 사람들은 그들을 욕하더군요, 어떤분들은 본인의 신념이 아니라 정권의 의지데로 뜻이 변하기도 하고요.


실력이 아니라 운으로 참가하는 올림픽인데 대의를 위해 희생을 하라나 남북관계 때문에 그동안의 노력을 물거품으로 만들라나 인신공격을 비롯해 많은 논란이 있었습니다.


저는 이 부분 확실히 하고 싶더군요.

그들에게 운이 따른건 맞지만 어려운 환경속에서 소수의 그들이 있었기에 대한민국의 깃발을 들고 아이스하키 종목에 참가할수 있는거라고, 올림픽 출전은 운이 따랐을지언정 기회를 잡기위한 노력과 배경은 그들 스스로 만든거라는것.


우리는 보여주기식일수있는 남북관계 이전에 그들에 대한 존중을 보여줄 필요가 있습니다.
그들의 노력과 과정을 대의 하나로 운이라던지 여러 인신공격으로 깔아뭉갤수 있는게 아닙니다.


이미 결과는 나온거 같지만 그런 그들이 단일팀을 반대한다는건 충분히 납득할만하고 인정해줘야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포츠적으로 보자면 팀 게임의 경우에는 선수단의 분위기와 호흡 비전이 약팀을 다크로스로 만들기도하고 강팀을 광탈시키기도 합니다.

이미 우리는 단일화란 명분으로 꿋꿋히 나아가던 아이스하키팀의 발목을 잡았고 선수단을 흔들고 인신공격을 가하기도하며 꿈과 미래를 짓밟고있습니다.

다행히 참가 못하는 선수는 없갰지만 극단적으로 출전시간이 줄어든 선수고 생길테고요.


나라는 국민들은 아이스하키팀원들에게 죄를 지은겁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1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미니 18-01-20 23:36
   
전 하키단일팀 반대입니다.
나라와 국민들이 아니라 문재인정부와 그 지지자들이 죄를 지은겁니다.
     
sLavE 18-01-20 23:37
   
헛소리좀 하지마세요.
     
전사짱나긔 18-01-20 23:38
   
미니 18-01-20 23:39
   
정부가 선택한 문제를 비판하려면 정부를 비판하는게 맞지 국민들을 욕하는건 아니라 봅니다.
김석현 18-01-20 23:39
   
국가대표들은 우리를 위해 뛰는데
지켜주지 못할 망정 모욕을 주지 못해 안달이더군요
왜곡 선동 가짜뉴스 방법도 아주 가지가지
이유는 충분히 짐작 되고도 남죠 전부 다 그런 건 아니겠지만

못 볼 꼴 너무 많이 본 것 같습니다
     
호연 18-01-20 23:45
   
국가대표가 남을 위해 뛰는 자원봉사나 자선사업을 뜻하는 건 아니죠.

공공의 성격도 있고, 개인적 자아실현의 성격도 함께 있습니다.
          
김석현 18-01-20 23:48
   
공공 좋죠

원칙과 순리에 어긋난 단일팀 구성이 공공의 이익에 얼마나 부합할지 모르겠습니다

그런 것이 지켜지기를 바라며 국민들이 광장으로 쏟아나온지 얼마나 됐다고

이런 얘기 많이 드린것 같습니다 이미
               
호연 18-01-20 23:50
   
우릴 위해 뛴다는 너무 심하게 감정이입하시는 글을 쓰셔서 말씀드린 겁니다.

양 측면이 있는 거에요.
in250 18-01-20 23:40
   
알바들끼리 부딪힌듯!!
     
혀니4 18-01-20 23:55
   
글게 요즘 알바들 별짓 다하네요
좀 헷갈렷음
호연 18-01-20 23:41
   
그들의 노력은 훌륭합니다만 그 목적이 개인을 위한 것이었을까요 공공을 위한 것이었을까요?

개인의 권리도 소중하지만, 국가대표라는 건 개인의 자아실현만이 아닌 공공의 성격도 가지는 것입니다. 난 조금도 손해볼 수 없다고 하기 전에, 공공의 성격과 개인적 이익을 최대한 맞추려는 노력이 당연히 필요한 자리입니다.

이런 양 측면을 다 가지는 국가대표라는 자리를 두고 선수들 개인의 입장만 내세우면 이기적인 것이고, 공공의 성격만 앞세우면 부당한 것이 되겠죠.
런머니런 18-01-20 23:41
   
나라와 국민이 지은게 아니라 기획한 사람들이 지은거죠.
그건 확실히 구분해야죠.
미니 18-01-20 23:42
   
문재인정부는 어떻게든 밀어붙일 것이고 문재인지지자들은 어떻게든 합리화 시킬겁니다.
     
혀니4 18-01-21 00:00
   
먼 합리화까지 당연한걸
무조건 까내리는 들딱들이 한심하죠
지금 국제상황이 안보이죠?
멍청들 하시네요 머리나쁘고 치매기보이면 닾없네요
풍겐공 18-01-20 23:43
   
대통령이 방문했을때 선수들이 여자하키 실업팀 만들어달라고 했다죠?
여자 하키 선수들 입장에서 한 번 생각해보시길..
여차해서 북한선수가 어시해서 한국선수가 골넣고, 서로기뻐하고 성적이라도 업그레이드되면
머 이렇게 좋은그림 나와봐요. 평화무드에 좋지않겠습니까?
여론이 확좋아지면 실업팀 한 둘생기는건 일도 아님..(정부지원)
여자하키선수들이 실업팀조차없이 앞으로 동계올림픽 몇 번 나올거같아요? 실업팀조차없는데 자력진출가능할거같아요??
진짜 이번같은 기회가 다시 올거같습니까?  적어도 핸드볼같이 실업팀 몇 개 생기는 기회가 다시 있을까요?  이걸로 젊은시절 노력했고, 이걸 직업으로 돈벌수있고 먹고 살수있다면 그 이상 더 좋은게 있을까합니다.
전 그래서 여자 하키 실업팀 응원할거고요. 대통령님도 그냥 지나칠수없을겁니다.(결과가 좋으면 더더욱 )
오구피자 18-01-20 23:46
   
진짜 감성팔이 프레임 오진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와 눈물겹다 정말.

근데 그다지 안통할듯요? 선수들 욕하는 사람 없구요. 님같이 여론몰이하는사람들 욕하는거에요 ^^

그리고 그 불똥이 선수들한테까지 튄겁니다 ㅇㅋ? 님같은 사람들이 결국 선수들가지 욕쳐먹게 만든거라구요.

선수들 생각하는척좀 하지마세요. 언제부터 그렇게 운동선수들의 땀과 노력을 생각하셨어요?
김석현 18-01-20 23:47
   
선수들은 경기력 향상에 대한 압박을 무척이나 많이 받았을 겁니다 여건 환경도 좋지 않았을거고요 국내에서 치뤄지는 대체전이라는 중압감도 컸을 겁니다 어떻게 이겨내고 동기부여 해 왔을까요? 우리는 하나라는 팀웍 조직력 아니었을까요?

손발과도 같은 동료가 떨어져 나가야 한다는 그 불안감을 당연히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만 다 그런건 아니더군요

축제 그 주인공들 그것도 우리를 위해 뛰는 이들에게 몹쓸 짓을 하고 다시 성공적인 개최를 바라는...이게 말이 되는 건가 싶습니다
     
혀니4 18-01-21 00:12
   
반대로  단일팀 으로 득보는점이 더 많다고 보여지네요 선수입장에서는요.  그리고 요즘 어린친구들 머리좋아요.  쌍팔년도처럼 그런고민  안합니다
열무 18-01-20 23:47
   
어짜피 망한 올림픽..  모양내는데 희생된 부분이 일정부분 있다는건 인정하는데요..
그게 그렇게 과도하게 희생된 부분일까요?  이렇게 난리칠 만큼? 

단일팀 된다고 해서 북한선수 얼마나 출전 시킬지 알수 없는 부분이고..  출전 시간이 얼마나 줄어드는지
모르는 부분이죠..; 

솔직히 정치적 필요에 의해서 동원된거 맞아요..  그리고 비판 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적당한 비판을 하셔야죠..  북한선수 많아야 2명 -3 명 받아서  출전시킬지 안시킬지..
모르는 상황이고..  한다 하더라도..  몇분 뛰게 할지 모릅니다.

모든건 감독재량에 맡겼다고 하더군요; 뭐 감독 입장에서는 압박을 받긴 하겠죠.. 북한선수라고
받았는데 완전 무시하고 게임하기도 힘들고...,  하지만 그정도는 감당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건뭐 팀을 말아 먹을 수준의 희생이 아닌건 인정합시다.
외교 18-01-20 23:49
   
저도 단일팀 반대요.
선수들은 희생시켜놓고 우리민족, 한민족 얼마나 언플할지
억지 눈물 쥐어짜내는 신파 영화 한편 보는 기분일것같습니다.
     
ncser 18-01-21 00:07
   
전쟁위기에서 벗어나는, 수천만의 목숨이 달린 일이라고 생각하면 이해 못할 건 아니죠.
     
혀니4 18-01-21 00:17
   
그건 주로 자한당에서 하는짓  기레기들하고 정권바뀌어서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쿠비즈 18-01-21 01:13
   
희생이요? 단일팀이 아니었다면 절대 받을 수 없는 엄청난 국내뿐 아니라 외신들까지 스포트라이트를 받게된겁니다. 저번 소치올림픽때 컬링팀이 국민적 관심을 받으며 10개의 실업팀이 창단되었습니다. 정말 선수들이 원하는게 뭔지 님이 아시나요? 한번 기사검색해보세요. 단일팀 문제가 화두가된 김정은의 신년사 이전에 '여자아이스하키'를 검색해보시라구요. 검색되는 우리 대표팀 관련한 거의 모든 기사에 공통적으로 나오는 내용이 바로 '열악한 환경', '실업팀이 없음', '올림픽이 끝난 이후의 암울한 미래'등등이 나옵니다. 또한 선수들의 인터뷰에서도 반드시 거론되는게 바로 '실업팀'이죠.

여자아이스하키팀은... 사실 이번 대회에서 1승도 거두기 어려운게 현실입니다. 그러기에 단일팀이 화두가 되기 이전에... 우리 국가대표팀 경기중 가장 낮은 예매율을 기록하던 종목이었답니다. 그게... 단일팀이 화두가 되면서 단 하루만에 전경기 입장권 매진이 되는 기적을 나았죠. 님... 단일팀이 정말 선수들을 희생시키고 신파 영화 찍는거라 생각하세요? 왜 대통령이 선수촌을 방문했을때... 선수들이 한 얘기가 단일팀 막아주세요가 아니라 실업팀 창단을 도와주세요 였을까요? 님이 선수들을 위하는 거라구요? ㅋㅋㅋㅋㅋㅋ 아니랍니다. 진짜 선수들이 원하는게 무엇인지 님은 제대로 파악조차 못하고 현실감각없이 감정에 호소하고 있는거랍니다. 비인기 종목의 선수들이 진짜 원하는게 뭔지 님이 아세요? 바로 "관심"입니다. 관심이 있어야 실업팀도 생기고, 후원도 생기거든요. 그래야 운동을 하면서도 암울한 미래에 걱정안할 수 있기 때문이죠. 잘 생각해보시죠.
런머니런 18-01-20 23:52
   
저도 반대입니다.
     
혀니4 18-01-21 00:14
   
저도반대입니다.  그러나 대국적으로 이해하고 응원합니다.
오구피자 18-01-20 23:53
   
아니 뭘 그렇게 희생이 됨??
자꾸 희생이니 뭐니 몰아가니까 자력진출해라 독일선수들은 뭐냐 같은 팩폭으로 후드려맞는거아닙니까.

그냥좀 잘해보자라고 하면 안됨?
pgkass 18-01-21 00:53
   
그 비인기 종목을 정부나 기업에서 그동안 각종 지원한거임.
산너머남촌 18-01-21 07:34
   
모든 사람이 100% 만족하는 방법은 현실의 정책결정에 없어요.
최대다수의 최대행복 논리 적용하면, 당연히 단일팀 구성하는 게 맞는 것입니다.

감수하지 못할 정도의 피해를 주는 게 아니라면, 국가로서는 당연히 국가적 이익을 먼저 고려해야 하는 겁니다.

고속도로 낸다고, 대대로 지켜온 가문의 땅을 국가가 강제로 수용하는 경우를 생각해 보세요.
땅 주인이 팔기 싫다고 해도, 국가에 의해 강제로 소유권 이전됩니다. 보상은 주어질 지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