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이슈 게시판
 
작성일 : 22-05-11 06:22
김치가 코로나에 대해 면역력을 높인다는 가장 강력한 증거
 글쓴이 : 유전
조회 : 5,650  

[유전] [오전 10:04] 코로나19에 비타민c 가 좋다는 의사와 유튜버가 있는데 맞는 말인 듯

"인간은 비타민 C 합성 효소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음식으로 섭취해야 하는 필수 비타민의 한 종류이다. 비타민 C가 결핍되면 괴혈병을 일으키는데, 과거에 그 이유를 모르고 장기 항해를 하는 선원들이 신선한 채소와 과일로부터 충분한 비타민 C를 섭취하지 못하여 괴혈병으로 사망하는 사례가 많았다.

비타민 C는 강력한 환원제로써 항산화 작용이 있고, 콜라젠 합성 효소와 생물의 에너지 대사과정에 관여하는 다양한 효소의 보조 효소이다. 비타민 C는 열에 약하기 때문에 약 70도 이상의 열을 가하면 비타민 C의 5각형 구조가 깨진다.(화학백과)"

[유전] [오전 10:08] 외국 노인부부가 사는 경우 환자가 발생하면 신선한 채소나 과일을 먹기가 쉽지 않죠. 한국은 김치에 비타민씨가 풍부하니 병을 이겨내는데 도움이 될 듯. 폐렴에 생기는 염증도 일종의 괴혈병이라고 봐도 될 듯.

"비타민 C가 항산화 기능이 있고,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방지하고, 혈관의 유지 작용과 인터페론 생산을 증가시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초기 감염 시 면역 효과, 감기 예방과 감기 증상 호전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비타민 C [vitamin C] (화학백과)"

[유전] [오전 10:09] 코로나19도 일종의 감기라고 할 수 있죠. 감기에 걸리면 비타민씨 먹으라고들 많이 하죠.

[유전] [오전 10:17] 사람은 생존상 비타민C를 먹어야 하는데, 이것은 주로 채소를 통해서 해결했습니다. 그런데 겨울엔 채소를 먹을 수 없어 인류는 많은 저장 방법을 고안해냅니다.

[유전] [오전 10:18] 특히 고추에는 사과의 20배, 밀감의 2배나 되는 엄청난 양의 비타민C가 있다고 합니다.

[유전] [오전 10:18] 생김치로 있는 고추가루에 엄청난 비타민씨가 있군요.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ㅇㅇㅇㅇㅇ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유전 22-05-11 06:34
   
"고추는 비타민A의 전구체인 베타카로틴과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매운맛 성분인 ‘캡사이신’이 비타민 C의 산화를 막아 다른 채소류보다 영양소 손실이 적은 편이며, 항산화 기능, 피로 해소, 활력 보충 등에 효과가 있다.

고추의 비타민 C는 사과의 20배, 귤의 3배 정도이며 고추의 매운맛 성분인 ‘캡사이신’이 비타민 C의 산화를 막아 영양소 손실이 다른 채소류보다 적다. 고추는 피로 회복에도 효과가 있는데, 비타민C와 비타민 B군이 음식물의 소화 흡수를 도와 신진대사를 증진해 뇌와 신경계의 정상적인 기능을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고추 (우수 식재료 디렉토리)"
hyeudhj 22-05-12 08:39
   
김치 평생먹은 노인분들은 면역력이  더좋아서 거의 안죽었겠네요??
     
유전 22-05-12 11:33
   
위 질문을 중딩에게 물어보세요. 뭐라고 답할지. 초딩 질문은 안받습니다.
          
hyeudhj 22-05-14 12:52
   
북한은  먹을께없어서 거의  김치만 먹는다는데 요즘 코로나엄청 나던데 뭐죠  김치사장님? ㅎㅎ
               
archwave 22-05-15 16:44
   
북한은 고추가루 많이 쓰지 못 합니다.
그냥 염장김치 수준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