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철수한 닛산이라는데... 사실 작년 불매운동 있기 전부터 한국시장 철수는 계속 관측되던바라, 전 솔직히 놀랍지 않았거든요.
(오히려 오래버티네....라고 생각함. 그리고 구매하는놈들에게는 측은한 반응을 보여줌...ㅋ)
이게 결론적으로는 닛산입장에서는 현재 돈 안되는 시장에서 손뺀건데, 그게 불매운동 직격타였던 한국은 당연한거였고, 영국등의 유럽국가와 아시아 시장에서도 발빼고있어서 보이는 모양새가 일본과 미국시장만으로 먹고살겠다는걸로 보이거든요.
(근데 그러면... 확실히 망하는 케이스로 감)
곤 회장이 이런거 피하려고 프랑스 기업과의 합병 추진한거였는데, 지들이 프랑스에 닛산먹히는게 싫다며 어깃장 놓은 스노우볼이 이제는 막을수없는 수준까지 온거죠.
그러면 현 시점에서 살아남을수있나...를 봐야하는데, 전 없다고 봅니다. 이미 닛산차의 기술력이 현기차보다 매우 구려졌거든요(농담 아닙니다. 현기차 기본옵션에 들어가는 장치들 마져 일본차는 추가 옵션이고, 옵션 맞추고나면 그 돈이면 독일차 타고만다는 말 나올정도입니다.) 즉, 경쟁력이 없다는거죠. 차라리 합병하여 기술합산하여 세계시장에 대응했으면, 지금의 코로나 사태때에도 연구비 줄여 혹은 르노측에서 지원받아 어찌어찌 버틸텐데, 지금은 일본 당국조차 거지된상황이라, 이도 저도 못한다는 현실에 부딪치게된거죠.
한마디로, 아무것도 안남은 닛산에게... 회생의 찬스는 무엇이 있을까...라는거죠.(물론, 전 그딴거 없이 걍 망할꺼라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