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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06-02 13:22
닛산 회생 가능성은 몇일까요?
 글쓴이 : 쥐로군
조회 : 1,587  

우리나라 철수한 닛산이라는데... 사실 작년 불매운동 있기 전부터 한국시장 철수는 계속 관측되던바라, 전 솔직히 놀랍지 않았거든요.


(오히려 오래버티네....라고 생각함. 그리고 구매하는놈들에게는 측은한 반응을 보여줌...ㅋ)


이게 결론적으로는 닛산입장에서는 현재 돈 안되는 시장에서 손뺀건데, 그게 불매운동 직격타였던 한국은 당연한거였고, 영국등의 유럽국가와 아시아 시장에서도 발빼고있어서 보이는 모양새가 일본과 미국시장만으로 먹고살겠다는걸로 보이거든요.


(근데 그러면... 확실히 망하는 케이스로 감)


곤 회장이 이런거 피하려고 프랑스 기업과의 합병 추진한거였는데, 지들이 프랑스에 닛산먹히는게 싫다며 어깃장 놓은 스노우볼이 이제는 막을수없는 수준까지 온거죠.




그러면 현 시점에서 살아남을수있나...를 봐야하는데, 전 없다고 봅니다. 이미 닛산차의 기술력이 현기차보다 매우 구려졌거든요(농담 아닙니다. 현기차 기본옵션에 들어가는 장치들 마져 일본차는 추가 옵션이고, 옵션 맞추고나면 그 돈이면 독일차 타고만다는 말 나올정도입니다.) 즉, 경쟁력이 없다는거죠. 차라리 합병하여 기술합산하여 세계시장에 대응했으면, 지금의 코로나 사태때에도 연구비 줄여 혹은 르노측에서 지원받아 어찌어찌 버틸텐데, 지금은 일본 당국조차 거지된상황이라, 이도 저도 못한다는 현실에 부딪치게된거죠.


한마디로, 아무것도 안남은 닛산에게... 회생의 찬스는 무엇이 있을까...라는거죠.(물론, 전 그딴거 없이 걍 망할꺼라봅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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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양말 20-06-02 13:23
   
계속 공적자금으로 살려야 함..
     
쥐로군 20-06-02 13:25
   
그걸로 살아날수있을까요?(.....)

그럴려면 기반기술이 있어야하는데, 지금 닛산의 기술은 다른 제조사에 비해 월등히 떨어집니다(....)

엘피다꼴 날꺼같은데
          
긴양말 20-06-02 13:28
   
바로 그걸 원하는 거죠..
               
쥐로군 20-06-02 13:30
   
!! 사악하신분!!
               
웰빙생활 20-06-02 13:56
   
긴양말로 목숨 끊어버리시는 분이시네
          
보미왔니 20-06-02 13:28
   
공적자금 투입한다에 제 전재산을~~~ 응~!!

그럼 살아나는 거시냐~~

아니요~~~ㅋ
               
쥐로군 20-06-02 13:31
   
아!! 돈낭비를 노리시는군요!!
hODINg 20-06-02 13:25
   
전기차  Leaf 2세대까지 판매한 기술 정도밖에 없음.
사골GT-R이 지금 시대에 먹히지도 않음.
     
쥐로군 20-06-02 13:27
   
그러니까요...

차라리 도요다(렉서스 포함)가 이상황이면, 공적자금 투자해 살리는게 맞는건데... 닛산은 전혀...
초봄 20-06-02 13:26
   
0요 일본내에서도 닛산에 대한 평가가 회의적이죠
     
쥐로군 20-06-02 13:27
   
저도 동의
샤루루 20-06-02 13:26
   
기술? 차량 기술은 거의 상향 평준화 되서
전기차 같은 종류가 아니면 다 비슷비슷
     
쥐로군 20-06-02 13:27
   
심지어 닛산은 그러한 하이브리드나 전기/수소차 기술을 크게 투자를 안했죠. 그래서 더더욱 살릴 가치가 떨어집니다(....)
fymm 20-06-02 13:27
   
0
     
쥐로군 20-06-02 13:28
   
그러하다
칼까마귀 20-06-02 13:28
   
일단 현기차에 시장을 다 빼앗겼으니
당분간은 살아나기 힘듦
     
쥐로군 20-06-02 13:29
   
거기에 지원하여 살린다 쳐도... 현대시대의 차량에서 중요하다고 평가하는 각종 차량, 차선등의 감지 시스템들, 하이브리드기술(참고로, 이건 더이상 개발해도 활용가능한 시기가 거의 끝나감. 유럽등에서 디젤/가솔린 퇴출분위기라...), 수소, 전기차 개발기능... 등이 닛산은 전부 밀리죠.
ㅣㅏㅏ 20-06-02 13:28
   
닛산이야 이미 옛날에 망해서 르노한테 넘어갔는데. 이제와서 망하냐 마냐가 의미가 있나요?
     
쥐로군 20-06-02 13:30
   
그래도 나름 독립하여(...) 한탕하려다 다시 망해가고있으니... 다시 의미를 찾아보는거죠 ㅋ
스핏파이어 20-06-02 13:30
   
도요다 빼고는 다 죽여야죠. 억지로 살리면 도요다도 위험!
     
쥐로군 20-06-02 13:30
   
뭐... 가능성만 놓고보자면, 도요타에 닛산 인수합병하게 종용할순있겟네요.
대팔이 20-06-02 13:30
   
다들 잘못알고 있네요...
닛산이 먹고살만해지니깐 곤회장을 내쫓은겁니다...
     
쥐로군 20-06-02 13:32
   
ㅇㅇ 그거 다들 알고말하는거에요. 어찌되었던 정상궤도 올렸던 닛산을 단 몇년만에 다시 말아먹은거보고 말하는건데, 이제는 그당시처럼 약간의 메리트도 안남아 아에 회생불가능일꺼같으니 한마디씩 하는거죠 ㅋ
긴양말 20-06-02 13:33
   
닛산의 부도 위기는 역사가 오래됨.. 625직전에도 부도 위기였다가 한국전쟁으로 기적적으로 소생한 회사임.. gtr 갖고 기술의 닛산이라.. 개소리 남발하지만 .. 딱히 좋은 차 만드는 회사도 아님..
     
쥐로군 20-06-02 13:35
   
검사하면서도 느끼는게, 일본차중에서 제일 기술딸린다고 봐요'ㅅ'
융융7845 20-06-02 13:44
   
닛산은 곤회장이 2년 내에 파산한다고 햇음요
달빛총사장 20-06-02 13:52
   
일본 돈 많다던데 그럼 뭐 살려야지. ㅋ
춘스리 20-06-02 13:57
   
곤회장 이런거 잘모르는 사람인데 우리나라에서 철수한다고 그 회사가 망하는 것과 연결되는지는 모르겠네요
일본 맥주가 다시 조금씩 소비되는거 보면 불매 불씨가 꺼지면 다시 한국 들어올수도.
40대까지는 안그런 느낌인데 50대들부터 일본 차를 좀 쳐주는 느낌
한국땅에서 완전히 사라지려면 50대가 운전대 못잡는 나이가 될때까지 걸릴듯요
구레나룻 20-06-02 14:06
   
무얼 그리 걱정하십니까.
던 많은 닛폰 은행이 잇잖나여
대주주가 쩍팔이 은행이 될건대.
부족하면 발권은행에서 채워주잖아여.ㅎㅎ
일빵빵 20-06-02 14:58
   
그러면 지금은 닛산과 르노가 별개의 회사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