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야구게시판
 
작성일 : 23-03-20 01:01
[잡담] WBC 조별리그 1라운드 탈락하고도 또 보고 싶을까
 글쓴이 : 천의무봉
조회 : 2,374  

이번 WBC 타자들은 홈런도 치고 선방했지만

투수들이 엉망이었음

나름 일본빼고 꿀조라 4강까지 갈 수 있다는 믿음이 있었지만

믿었던 호주에게도 홈런 3방 얻어맞고 탈탈 털리고 1라운드 탈락

땅볼 투수들 내보낸 감독부터가 글러먹었고

다른 나라 투수들은 구속이 100마일 101마일하는데 우리나라는 이의리 호투 155km가 전부였음

해설 박찬호의 말대로 부끄러워야 했음

한국 야구가 국제 경쟁력이 없는 우물 안 개구리 신세인 것을 도쿄올림픽에 이어 또 보여줌

KBO는 연봉 거품인 선수들 연봉 삭감해라

관중들 시범경기 만원 관중인데 WBC 조기 탈락하고도 또 시범경기 보고 싶을까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나이트 23-03-20 01:58
   
야구팬 중에 흑우가 많아요.  현재 야구가 이렇게 된것은 야구팬 책임이 조금은 있다고 봄. 사고를 치던 뭘하든 물고 빠니까.
     
큐티 23-03-20 07:18
   
물고빨긴 뭘 물고 빨아요.
당장 안우진이나 김서현만 봐도 아무리 에이스급 투수든 최고 유망주든 잘못한게 있으면 얄짤없이 쳐내고 까는게 팬들인데..
그렇다고 몇몇 잘못된 사례들 때문에 야구 전체를 보이콧 해야돼요?
빈대 잡자고 초가 다 태우자는 얘기랑 뭐가 다른지..
     
파김치 23-03-20 19:08
   
물빨같은 소리쳐하고 있네... 그 누구보다 야구선수들 개패는게 야구팬들인데 ㅋㅋㅋㅋ 엠팍이나 팀갤 잠깐 훑어만봐도 팬문화가 어떤지 바로 알수있는데도 이렇게 뇌내망상 헛소리하는 이유는?
열혈쥐빠 23-03-20 02:28
   
그럼 보이콧하면 수준이 올라감?

물론 그로인해 선수들이 뻣속깊이 반성할순 있겠지.

근데 그거랑 기량발전은 전혀 다른문제임.

걍 당당하게 야구가 존나게 싫어요라고 말하셈

어차피 여기 야구혐오사이트 아님? 새삼스럽게
허까까 23-03-20 04:45
   
나참.. 이젠 하다하다 남들 취미생활까지 간섭입니까? 윗분 말대로 무관중 운동하면 뭐 실력이 상승하나요? 리그 뎁스라도 올라가요?

관중 안 오면 그만큼 보는눈이 적어지니 스폰서도 적어질거고 그러면 시장이 작아지겠죠. 시장이 작아지면 자연히 유망주도 적어질 거고 결과적으로 실력은 더 떨어질 겁니다. 님이 지적하는 게 개선되긴 커녕 더 악화되는데 설마 이걸 몰라서 그렇게 말하시나요?

그렇게 야구가 싫고 고까우시면 그냥 신경을 끄세요. 국제대회에서 쳐발리든 연봉에 거품이 끼든 내버려두라고요. 여기에 뭐 님 돈 나가는 거 아니잖아요?

난 진짜 이해가 안 되는 게.. 저기 밑에 사람들도 그렇고 평소대로 그냥 축게에서나 놀지 왜 굳이 여기까지 와서 시비예요? 님들이 뭐 야구에 애정이 있어서, 야구 발전을 바래서 그런거라면 차라리 이해하겠는데 그건 아니잖아요?

아니 막말로 축구 국제대회 성적 안 좋을 때 케이리그 팬들에게 똑같은 잣대 들이댔어요? 98 월드컵 때 그 사단이 나고도 케이리그는 르네상스 시대를 누렸는데 그 때도 이런 시선이었나요?
허까까 23-03-20 04:47
   
그리고 또 연봉가지고도 매번 시비인데.. 우리나라 프로스포츠중에 평균연봉 제일 높은 게 케이리그(케이리그2 - 2군까지 합치면 더 벌어짐)이고 야구는 배구 농구랑 별 차이 안 납니다.

심지어 농구 배구는 시장도 작고 국제대회 성적은 더 처참하고(여배 제외) 연봉 거품은 야구랑 비교도 안 돼요. 근데 왜 이들 종목은 놔두고 야구만 못잡아먹어서 난리인가요?

아니 설령 야구만 유독 거품이라고 칩시다. 근데 프로야구 중계권료가 연 800억대 거든요.(TV 540억+모바일/인터넷 260억) 이렇게나 시장이 어마어마한데 그 연봉이 그렇게나 불합리해보이나요?

선수들 연봉 삭감하라고 하셨죠? 네 그래서 올해부터 샐러리캡이 도입됩니다. 고액 연봉 선수들의 평균액 120%까지, 용병은 총액 400만 달러를 넘을 수 없는 게 골자고요. 아셨나요?
     
akfnakfn77 23-03-20 11:42
   
연봉 자료 공개가 애매한 게...
K리그는 내외국인, 신인 등 모든 등록 선수에 연봉에 각종 수당까지 합산하여 공개했고, KBO는 신인과 외국인 선수들을 제외한 순수 연봉만 공개해서 직접적인 비교는 좀 애매합니다.
축구, 야구 다 좋아하는 입장에서 보면..
방송사 입장에서 야구만큼 광고하기가 좋은 스포츠가 없어요.
그래서 축구에 비해 광고료라든가 중계가 많이 잡히는 건 어쩔 수 없다는 겁니다.
          
허까까 23-03-20 21:17
   
네. 좋은 지적입니다. 종목마다 특성, 리그와 행정 시스템 등 전부 다르기에 1:1로 대입해서 비교할 순 없죠. 근데 저 분들은 계속 특정 종목을 기준으로 야구라는 스포츠를 재단하려 드네요.

다만 저는 선수 연봉이든 인프라든 야구가 유독 타 프로스포츠에 비해 유별난 게 아니라는 걸 말하고 싶은 겁니다.
큐티 23-03-20 07:20
   
코로나 해제 효과도 있겠고 대표팀 성적에 흔들리지 않을만큼 야구 관람문화가 뿌리깊게 정착되어 있는 덕도 있겠죠.
그래도 시범경기부터 저렇게 흥할줄은 몰랐네요.
신기하긴함.
돌개바람 23-03-20 08:44
   
예전부터 야구팬중에 WBC 관심없는 사람도 많아서
2017년 우리나라 개최 대회도 흥행에 실패했는데
오로지 리그에만 관심있는 사람들 많습니다
그리고 연봉타령하는데 무려 프로구단이 축구처럼
세금으로 연봉주지도 않습니다.
GurigaBee 23-03-20 13:19
   
원래 중국도 자국 축구 인기 높습니다.
동남아 어느 나라도 월드컵 진출 한번 못했지만 자국 축구리그 인기 좋아요
우물 안에서 행복하면 그만이죠
파김치 23-03-20 19:15
   
보통 이런경우 -아 클럽중심의 문화가 깊게 자리잡았구나- 라고 생각하지 않음? 이걸 -왜 쳐발렸는데 또 봐!? 이 호구들아- 이렇게 해석한다고? ㅋㅋㅋㅋㅋ 그럼 느그 축구처럼 국내리그가 오직 국대 위주로 돌아갈줄 알았음? 국대 잘하면 우르르 몰렸다가 못하면 파리만 날리는? 진짜 여기 축빠들은 정신병있나 ㅋㅋㅋㅋㅋㅋ
파김치 23-03-20 19:26
   
글구 땅볼드립 ㅋㅋㅋㅋㅋ 님아... 현재 우리나라엔 구위로 타자 윽박지를수있는 투수가 없음요.그나마 안우진이 있는데 얘 어떻게됐는진 잘 알거고.... 근데 이런 상황에 크게 활약해줘야할 영건들이 부진했음.아예 몸만드는데 실패해서 경기에 나서지도 못하는 애들까지 있었고.

한마디로 던질 투수가없는데...이와중에 우리의 가장 큰 장점이 바로 수비임. 특히 골글 에드먼과 골글급 수비 김하성,여기에 리그최고 3루수 최정으로 이어지는 내야라인은 수비로만보면 역대 국대뿐아니라 wbc참가 팀들 통틀어 최강라인임.일본도 이점을 계속 경계했을정도

그렇다면 당연히? 땅볼유도가 최선임. 그래서 경험도 풍부하면서 제구되고 탈삼진뿐만 아니라 맞춰잡는데 능한 고영표가 발탁된거고...다만 털릴때 대비해서 역시나 제구되고 멘탈두둑한 원태인이 뒤에 받쳐준거임.자 그럼 님한테 묻겠음.이상황에 맞춰잡지 않으면 어떻게함? 선발 누구냄? 에이징 커브 씨게온 양? 불펜대기했던 김? 제구 안되는 구? 한번 말해보셔^^
안녕히히 23-03-20 19:46
   
야구호구XX들 많네 ㅋㅋ
예도나 23-03-20 20:54
   
나이트 란 사람 축게 활동도 안하는구만.


국내축구는 국대 위주로 안돌아감.


서로 종목 모르면 놓치는게 생기는데

야구팬만큼 국내축구 팬도 국대 성적 덜 신경씀.

축구는 야구만큼 경계선이 명확하진 않지만

나처럼 특정 팀을 응원 안하는 경우 말고

하드코어에 가까울수록 자기 팀 성적만 생각함.



그리고 국대 축구와 아마추어는 대한축구협회

국내K리그 밑 K3,4까지 K리그연맹.


주관이 다름.


국대 관련해서 세금 들어가는 일 없음.

스포츠 토토 수익금으로 진흥비 명목으로

주는 건 모든 종목이 다 받는거고.
     
허까까 23-03-20 21:12
   
http://www.gasengi.com/main/board.php?bo_table=football04&sca=&sfl=wr_name%2C0&stx=%EB%82%98%EC%9D%B4%ED%8A%B8&sop=and&x=0&y=0

지난글 다음글, 다다음글까지 목록 쭉 뜰 정도인데요. 꼭 터줏대감들마냥 죽치고 앉아있어야 축게 유저인 건지? 코어팬들 자팀 우선인 건 지극히 당연한 거고요.
          
예도나 23-03-20 21:19
   
지극히 당연한 건데 축구는 아닌 것처럼 묘사하니까
알려준거임.

말 나온김에 다른 사이트 가면 해축보면서 국야보는 사람들이 K리그를 개리그라거 까는거 수두룩한데

내가 그거 가지고 와서 여기서 따짐?

그 타입들이 국대 축구 성적 안나올때마다
국내리그 얼마나 내려치는데.
               
허까까 23-03-20 21:22
   
그러니까 그건 거기가서 따지라고요. 가생이 야게 유저들이 뜬금 케이리그 까고 그러나요?
                    
예도나 23-03-20 21:24
   
그니까 내가 뭘 따졌나고.

가만히 있다가 축구팬이름으로 전체디스 당하는 글 보고 지적하는데

엄연히 나도 피해자인데?
                         
미나486 23-03-21 02:32
   
피해의식 있음?
                         
파김치 23-03-21 04:14
   
님이 따졌다는게 아니라 누가 축구폄하하거든 거기가서 따지라는 말이잖음;; 난독증인가?  글구 전체디스는 멍게소리여... 야게에까지 굳이 쳐기어와서 악플다는 색히들 말하는건데 쟤들이 축구팬들을 대표라도 함?
                         
허까까 23-03-21 15:57
   
아 진짜 ㅋㅋㅋ 님이 여기서 뭘 따졌다는게 아니고요 ㅋㅋ 님말대로 해축이나 야구보면서 국내축구 까는 애들 있잖아요? 그럼 걔들한테 가서 따지라는 거예요. 여기 유저들한테 그러지 마시고.

여러 번 말씀드리지만 여기서 비판하는 사람들은 단지 야게에까지 굳이 와서 시비걸고 비하하는 일부 악성 축구팬들이지 축구나 축구팬 그 자체가 아닙니다.

님 저번에도 제가 비슷한 글 썼을 때 뜬금 야구팬들이 먼저 했다는 둥 그러셨죠? 그 때도 제가 야게 얘기를 하는 거라고, 나 축구 안 싫어한다고 그렇게 말했는데도 자꾸 이러시는 이유가 뭐죠?
예도나 23-03-20 20:56
   
그리고 국대 축구 성적 안나오면 K리그 를 개리그 라고 하면 엄청 까는 사람들 수두룩함.

야구만 겪는 일이 아니라 되려 국대 축구가 인기가 많아서

국제 경기도 많아서 축구가 제일 조리돌림 당함.

내가 그래서 국내 야구는 국가 대항전이 거의 없다 싶이.해서 운이 좋은거라고 한거임.

한국은 국가 대항전 성적 무지 따지는 나라니까
     
허까까 23-03-20 21:06
   
그러니까 그런일 있으면 거기가서 따지라고요. 여기 사람들이 축구에 시비 걸었어요? 당장 여기 시비터는 사람들 지난글보세요. 죄다 축게글들이고 심지어 아이디에 축구 딱 박아놓고 시비거는데 가생이 게시판중 이런데가 어딨어요?
          
예도나 23-03-20 21:16
   
누가보면 내가 따진 줄..

난 나이트 란 사람 모르고

저 사람 행위로 축구팬 다 들고 와서
이야기 하는거 지적하는 거임

가꾸로 내가 야구팬 전체 들고와서 뭐라하면
반기지 않을거 아님?

왜 내가 한것처럼 님한테 지적을 들어야함?
               
허까까 23-03-20 21:24
   
아니 저 사람들 행동을 지적하는데 뜬금 님이 끼어들었잖아요. 애초에 저나 다른 사람들이 지적하는 건 가생이 야구게시판 내에서 벌어지는 일들에 한한 것일 뿐입니다.
                    
예도나 23-03-20 21:26
   
이 글에서 님하고 다른 분이 축구팬 지적하는거 안보임?

특정인 지목이냐 뭉뚱그려 축구팬이냐..

만약에
내가 님한테 기분 상해서 야구팬이란 것들은
다 이러냐 하면 다른 야구팬이 가만 있겠음?
                         
허까까 23-03-20 21:27
   
그러니까 여기서 말하는 건 이 게시판에서 시비터는 사람들을 말하는 거라고요.
                         
허까까 23-03-20 21:31
   
"난 진짜 이해가 안 되는 게.. 저기 밑에 사람들도 그렇고 평소대로 그냥 축게에서나 놀지 왜 굳이 여기까지 와서 시비예요?"

"진짜 여기 축빠들은 정신병있나 ㅋㅋㅋㅋㅋㅋ"

여기서 축구팬 언급한게 딱 이 두 문장인데 이게 축구팬 전부 싸잡은 건가요? '여기', '축게' 등 명확히 가생이 내, 야게에 시비털러 온 몇몇 축게 유저들을 지칭했는데요.
                         
파김치 23-03-21 04:19
   
도대체 뭘 뭉뚱그렸다는거임? 굳이 야게까지 쳐와서 개솔지껄이는 색히들 저격한건데 진짜 저기님말처럼 피해의식 있음?
                    
돌개바람 23-03-21 08:24
   
저사람 가생이에서 야구까는 가장 대표적인 인물이고 글쓰는 거 보면
야구가 망해야 축구관중들이 늘어난다고 생각하는 전형적인 인물입니다
정작 야구 암흑기라 불리우는 1990년대 후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야구
장 관중이 바닥을 치고 스포츠 채널들이 전경기 중계도 해주지 않던 시절
2002년 월드컵 이후 짧은 시기를 제외하고 나머지 시기는  야구가 인기 낮아져도
축구 관중이 늘지도 스프츠 채널들이 중계를 늘리지도 않았다는 걸 모르는 인물입니다
미나486 23-03-21 02:32
   
이건 너무 억까인데,,, 잉글랜드가 월드컵때마다 8강딱 뻥글신세라고 피엘 관중이 적어지나? 이걸 욕하는게 정신병인거지
썬코뉴어 23-03-21 07:56
   
야구선수들이 배때지 부른건 사실이잖아?  돼지들이 뭔 스포츠여 스포츠는!! 일본이나 메이저 봐라 돼지들이 있나 직구 구속 140도 안나오는게 뭔 프로야 사회인야구지
     
파김치 23-03-21 11:48
   
ㅇㅇ 다른리그도 돼지들 많음
     
허까까 23-03-21 13:53
   
꼭 이렇게 알지도 못하는 사람들이 아는 척을 하죠. 현실은 우리나라보다 일본이나 미국에 비만선수가 더 많습니다. 우리는 90년대 말까지만해도 전부 멸치들밖에 없었어요. 그나마 임선동(누군지도 모르시겠지만) 이후 하나둘씩 늘어난 거고요.

당장 일본만해도 현역 야마카와 나카무라 나카타 외에 이전 카가와 이라부 등 여럿 되고 미국은 그 레전드 베이브루스부터 산도발 드미트리영 cc사바시아 오티즈 등 셀 수 없이 많습니다.

그리고 은퇴한 유희관, 언더핸드 몇 제외하고 직구 구속 140도 안 나오는 선수 누구 있죠? 말씀해보세요.
가생아나야 23-03-21 10:40
   
야구팬들이 그래서 ㅂ ㅅ 소리 듣는 거임.
     
파김치 23-03-21 11:51
   
신경끄고 축구나 쳐봐
     
허까까 23-03-21 13:48
   
작성일 : 23-03-19 17:20
[잡담] 야구팬들이 그래도 축구팬들보다는 좀 정상적임

작성일 : 23-03-19 17:24
[잡담] 그리고, 야구팬들은
야구팬들은 한국야구가 그야말로 수준이 진짜 낮은 저질 야구임에도 불구하고, 나름대로 kbo리그를 두둔함. 그런데, 한국 축구팬들은 틈만 나면 자국리그 비하하면서 유럽리그랑 비교하고 비하함.

ㅡㅡㅡ

축게 야게 돌아가며 이간질 달달하다 그쵸?
가생아나야 23-03-21 12:14
   
야구팬들 진짜 호구임.

저러고도 야구장 가서 술처먹으면서 치어리더 보면서 헬레레....

ㅄ 중에서도 상 ㅄ 들임

들고 일어나서 구단에 항의를 하거나 그래야지.. 으휴...
 
 
Total 40,368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공지 [공지] 야게 운영원칙 (2016.06.03) (1) 가생이 04-06 375656
40368 [기타] 요새도 이런 판정이??? (5) 수퍼밀가루 06-11 1486
40367 [기타] 21세기 들어 가장 환영받지 못한 시구자 ㅋㅋㅋㅋㅋ… (6) 수퍼밀가루 06-09 1634
40366 [기타] 일본야구 4군 훈련장 수준(영상) 샌디프리즈 06-09 1106
40365 [MLB] 샌프 사상 최단기 퇴물 롤코 이정후 땜빵ㅋㅋㅋ (2) 팩폭자 06-09 1025
40364 [KBO] 한화 - KT 싸움 "야! 너 이리와봐" (2) 초록소년 06-07 707
40363 [잡담] 봉중근 같은 레전드 선수가 미국에서 활동하시던데 (3) 지리산SUSU 06-06 781
40362 [KBO] 최원호 경질됐네요. 허까까 05-27 1177
40361 [MLB] 이정후 땜빵 마토스 NL 이주의 선수 선정 (9) 팩폭자 05-23 2173
40360 [잡담] 야구는 완전 일본이 넘사됐구나 (14) 팩폭자 05-21 2458
40359 [MLB] 메이저리그에서 날라 다니는 일본투수(영상) 샌디프리즈 05-19 1184
40358 [MLB] 마토스가 이정후 땜빵이었는데 계속 날아다니네 (2) 팩폭자 05-19 1148
40357 [MLB] 메이저리그 괴물 신인 투수(영상) 샌디프리즈 05-18 546
40356 [MLB] 이정후, 끝내 시즌 OUT 수술 뒤 재활한다 (1) 나를따르라 05-18 844
40355 [KBO] 야잘알 요기로 컴 (16) 그러케하셈 05-07 1425
40354 [MLB] 현재 오타니 성적 근황 (7) 샌디프리즈 05-06 3719
40353 [MLB] 샌디아이고~ 아라에즈 왔네요 누가 가려나? (2) 풀스로틀 05-04 1387
40352 [KBO] 네 젊은 투수는 빠른볼로 승부해야 합니다. (5) 그러케하셈 05-03 1368
40351 [잡담] WBC 우승한다면 왠만한 야구 국제 대회는 다 우승해봄 (3) 천의무봉 04-26 2355
40350 [KBO] 김태군 선수 맞냐? (1) 새벽에축구 04-26 2345
40349 [KBO] 야구는 왜케 사회적물의 일으키는 선수들이 많냐? (5) 풀스로틀 04-26 2034
40348 [KBO]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 김현수 회장 입장문 (2) 나를따르라 04-24 2715
40347 [MLB] 타구속도 시속191km 오타니 시즌 6호홈런 (2) 샌디프리즈 04-24 2196
40346 [KBO] 오재원. 수면제 대리 처방 후배 8명 자진 신고 (4) 나를따르라 04-23 3200
40345 [KBO] 오재원 그게 사람이냐? (2) 아쿵아쿵 04-23 2744
40344 [KBO] 최악의오심 (2) 백전백패 04-21 3145
40343 [잡담] ABS시스템 (5) 사비꽃 04-20 2977
40342 [KBO] 조작 논란 이민호 심판 해고 (3) 무침 04-19 3894
 1  2  3  4  5  6  7  8  9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