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스포츠 해외반응
[CN] 김연아 상하이 아이스쇼의 에피소드!!!
등록일 : 12-06-22 15:59  (조회 : 24,190)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중국네티즌 중에서 김연아선수의 아이스 쇼에 내포된 에피스도를 블로그에 공개했습니다.

김연아선수를 만나는 장면부터 헤어지는장면까지 아름답게 묘사되어 있었습니다.

아래는 중국인 블로거 포스팅입니다.

----------------------------


난 체조중에서도 피겨스케이팅을 아주 좋아해~ 하지만 긴 세월속에서 오직 2명의 선수만이 목숨을 건다고 불리우고 있지. 6월, 상하이 푸둥 국제공항에서 연아와 같이 찍은 한장의 사진이 지난 4년간의 팬 생활을 있게 해준 또하나의 깨기 싫은 아름다운 꿈이라고 하고 싶어. 그런데 이렇게 순조롭게 진행되니 믿기지가 않아!


2012년 3월 30일, Artistry on Ice 공식 트위터(웨이보)에서 연아가 곧 상하이에서 연출한다는 소식을 들었어. 그날 다른부서에 출근하던 나는 친구의 소식을 듣고 사무실에서 바로 목청껏 소리질렀지~ ㅋ


2012년 6월 15일, 2달의 초조한 기다림을 거치고 드디어 연아가 푸동공항에 들어오는 그 순간"연아, Welcome to Shanghai!"라고 소리쳤어!


2012년 6월 16일, 연아가 기자회견에서 나의 질문에 답을 해줬어.그리고 참을성있게 우리에게 사인해 줬지~


2012년 6월 17일, 우린 연아가 조명과 하나가 된 동작을 보면서 미친듯이 소리를 지르면서 응원했지. 심지어는 목까지 다 쉬었다니까?


2012년 6월 18일, 이런 엄청난 기회가 있은 다음에, 어쩔수 없이 처음 만났던 공항에서 작별인사를 해야만 했어. 연아는 우리를 꼭 껴안으면서 다시 돌아오겠다고 했어.


연아는 여전히 내가 4년전에 우연히 컴퓨터에서 본 미소를 이번 아이스쇼에서도 간직하고 있었어. 설령 인기가 계속 올라간다고 해도 처음부터 끝까지 변하지 않는건 그때의 투명하고 깨끗한 초심일거야.


지금에야 연아를 본 사람들은 그녀가 한국에서 훈련할때의 어려움, 그리고 그녀의 완강한 끈기와 국민스타로 떠오르는것에 대한 스트레스도 모르겠지만 연아는 그 어려움을 다 견뎌내고 지금은 무한한 인기를 얻고 있잖아. 또, 어려울때를 막론하고 이름을 날리고 나서도 연아는 항상 사람들에게 다정한 모습을 보여줄거야.


친구가 나에게 왜 너보다 한살 어린 사람이 도대체 무슨 힘으로 너를 항상 끌어들이는지 물었어. 난 대답을 못했지. 그저 한번더 연아가 가장 좋을 뿐이라고 했어. 사실 이건 자연적인 일이거든. 그녀는 얼음 위에서는 모든걸 표현해 낼수 있는 여왕이면서 개인적인 집안에서는 딸로서, 또 내가 좋아하는 한 방면의 스타로서 좋아할수 있는거거든.

고마워 연아! 우리가 사는 생활에 와주고, 4일간 매일 나에게 감동을 줘서 고마워! :)


연아가 온다는 소식을 듣고, 여러 동료하고 한 연맹에서 이벤트를 하려고 하는데 우리에게 연아와 관련된 사진을 만들어 축하한다는걸 빌어준다는 의미에서 연아가 오면 주기로 한걸 의논해봤어. 그 이후에 총 열 몇통의 편지가 왔는데 난 여기에 편지를 인쇄하고 축하하는 마음까지 같이 붙였지~ 우리가 만든건 이런식이야



-연아 만나기-

6월 6일 저녁, 주관측의 SECA의 회사원이 연아의 항공편이 15일 오전 11시 50분이라고 알려줬어. 그래서 공항에 가서 맞이할 조직을 만들기로 시작했지.
15일당일에 도착해서 공항에 연아를 맞이할 동료들이 연이어 도착했어. 이제 연아만 맞으면 되는거지~ 출구 곳곳에서 해외일보에서 나온 기자들이 공항 출구를 에워쌌어. 몇명의 모르는 일본인또는 한국인들이 출구에서 나오는데 해외일보 기자들이 김연아가 정말 올수 있냐고 서로에게 물어보고 있더라구~ 도대체 언제오는거야?! 우린 이렇게 말했지 "Soon", 그리고선 그들도 어느샌가 연아를 기다리는 대열에 끼더라구.

11:48분에 비행기가 푸동공항에 착륙했지만 우리는 계속 눈을 부릅뜨고 기다려도 그녀의 그림자도 보이지도 않았어. 갑자기 이런생각이 들었어. "우리가 여기서 도대체 뭐하는건지.." 맨 마지막의 그녀가 나올떄 모두가 다 놀랐어!!!

에스컬레이터에 와서 공항에 엄청난 사람들이 모여서 가는데 내 옆에 있던 여학생 2명이 나한테 저 사람이 누구길래 따라다니느냐 해서 내가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우승자라고, 또 주말에 이 선수가 연기하는것도 볼수 있으니 와서 보라고 했지!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연아의 발표회-

어제 우리가 도착할때 선물한 꽃을 받고 감동하는 도중에 새로운 하루가 찾아왔어^^

연아는 ATS의 티셔츠를 입고 제시간에 도착했어. 화장도 가벼우면서 깔끔하고 정말 청순해보였어. 어떤 사람이 질문 두 개를 묻자마자 현장은 바로 진지해졌어. 우리도 질문해보고 싶어서 기자인척 하고 김연아 선수가 막 1개월의 교생실습을 마쳤는데 그중 어떤점이 가장 좋았는지, 선생님이 된 점을 알려줄수 있느냐하고 물었지. 그래서 연아가 "6월 4일 실습이 끝났는데 전공이 체육교육이라 여고에서 실습하는동안 시간이 날 때마다 학생들과 배드민턴도 치고 했다. 실습 1개월이 끝날무렵 학생들이 서로 모여서 선물도 나에게 주곤 했는데 학생들이 나에게 잊을수 없는 기억을 주었다. 학생들도 실습기간동안 아주 재밌고 아주 유익하다고도 했다"고 답해줬어~

점심을 먹고 호텔에서 오후 기자회견을 하고 있어. 오후에는 기자들이 더왔어.





오후 기자회견에서 연아가 답을 못할때면 저런 표정을 짓고 심심할때면 머리도 만지고 했지. 연아를 보면서 정말 모든게 그렇게 아름답더라구~



이제 기자회견이 끝났어~ 이날도 아주 잘 끝난거지!


-연아의 아이스쇼-

쇼가 시작된 다음에 지각한 사람도 꽤 많은 편이였어. 운이 좋은 사람들은 당연히 늦게나왔겠지~ MC가 다음은 김연아가 나온다고 할떄 우리는 모두 연아! 라고 함성을 지르기 시작했어. 남녀노소 누구나 다같이 함성을 질렀지! 좀 아쉬운건 남자들이 비교적 묵묵히 있었다고 해야했을까나^^;;

자리가 너무 좋아서 그녀의 화장과 표정 그리고 옷까지 아주 선명하게 볼 수 있었어. 무대에 오르자마자 객석에서 엄청난 환호가 들리는데 어떻게 내가 연아를 조금이라도 더 않좋아 할수 있겠니!

공연이 끝나고 관객들이 돌아가면서 즐거운 표정이 만연한데 맨 마지막에 연아는 출구 주변을 돌아다니면서 다시 들어가지 않았어. 많은 피겨팬들과 관계자들이 보내준 선물에 그녀는 성의있게 한장씩 사인을 해줬어. 자기가 아주 피곤하더라도 다른사람의 부탁을 거절하지 않는 모습이 정말로 나에겐 프로의 정신을 느꼈어.

직접 자신의 두 눈으로 연아가 입은 붉은색 치마를 보기위해 팬들하고 같이 출구에서 연아를 기다렸어. 연아는 맨 뒤에서 나오고 있었지만 관계자가 입구에 사람이 너무 많으니까 다른 문으로 나가게 했다고 하더라구 ㅠㅠ. 그 후에는 한국팬들이 연아를 보호하면서 연아가 빨리 쉬도록 호텔에 갈수있도록 도와줬다고 해~





(△Opening Introduction)







(△Yuna Kim All Of Me)







(△ Someone Like You)





결국 연아가 떠나갈때 난 "Yuna Byebye!See you next time in Shanghai"라고 소리를 질렀지! 다음에 다시 중국에 온다면 이렇게 짧게 말고 길게 있어보고 싶어!!






stjcccc
글 아주 잘쓰셨네요~~~ 추천하고 가요^^





HC熊熊
행복하겠어요 ㅋㅋㅋ






芸香草nice
블로거님 이번에 정말 잘쓰셨네요! 연아는 정말 손댈수 없겠네요~ 좋은 기억을 위해!






绵羊sheep
그러니까요! 연아는 정말 넘사벽 ㅎㅎ
그런데 한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스타 못지 않네요~






Jessica的碎碎念
어느 항공편으로 갔는지 몰라서 멘붕 ㅠㅠ 정말 아쉬운게 그날은 시간이 아주 널널했는데!!!






其实我是KFC
와!!! 너무 부럽네요!! 공항에서까지 다 보고!







小昕Violet
두 눈으로 똑똑히 보신거면 얼마나 부러워요 ㅋㅋ





Hg爱无所事事
당신의 운명은 모두 완벽한 미에 있어요~~~~~






菲行部落
글자 사이사이에 감격이 느껴지는구먼






stjcccc
블로거님 수고하셨어요! 정말 잘쓰셨어요! 마치 연아를 눈 앞에서 본것처럼 생생한거 있죠?! 저도 한번 두 눈으로 봤으면~~(*´艸`*)






草小雨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 이쁘잖아요!!!!!!!!!!!!!!






楼小琦
김연아랑 같이 사진도 찍으셨나봐요!






楼小琦
서두가 긴거하고 시간별 묘사할떄 조금만 세심했으면 딱 좋았을텐데요^^;; 그래도 정말 대단해요! 책 한권 써보는것도 괜찮을거 같은데 ㅋㅋ







绵羊sheep
도... 돈때문에 한번 해볼까요?!






小秋千
내.... 내눈앞에 김연아가 있는거 같아!!! 행복해!






solbong
진짜 이번에 김연아 선수가 상하이에 와줘서 너무 고마운지 몰라요 ㅎ






번역기자:꼴랑간지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모든 번역물 이동시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꼴랑간지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66만원세대 12-06-22 16:04
   
최근 김연아를 두고 벌어지는 논란 자체를 보고 있으면 과연 우리나라는 슈퍼스타를 가질 준비가 되었는가 하는 반문을 하게 만들더군요
     
순둥이 12-06-22 16:40
   
동감.
     
친구네집 12-06-22 17:49
   
그냥 하늘에서 뚝 떨어지듯 얻은 보물이어서 그런가 봅니다. 옆 나라 처럼 20조 이상 써가면서 얻었다면 정말 귀한지 알텐데...

거저 얻으니 그게 얼마나 귀한 보석인줄 모르는 거죠~

김연아 한국에서 대우 받고 있는 것 볼 때마다 모 가문에서 고려청자를 개밥그릇으로 사용하고 있었단 기사가 떠올르네요.
이쁜단풍 12-06-22 16:04
   
일본은 마오 때문인지 연아에게 열등감 표출 하더만, 중국은 그냥 좋아하는군요.
멍키의질투 12-06-22 16:04
   
연아선수에대한 중꿔의 관심이 큰듯
     
고구마밤 12-06-23 13:01
   
중국 간판 페어선수 쉔과자오홍보랑 친해요 ㅋㅋ김연아 아이스쇼할때마다 왔어요 ㅋ
골아포 12-06-22 16:07
   
잘봤습니다...
내드베드 12-06-22 16:14
   
잘보고갑니다!!!!
풋사과 12-06-22 16:26
   
잘 보고 갑니다!!
의외로 중국에서 연아의 인기가 좋네요 ㅋㅋㅋ
사람 볼 줄 아는고만 ㅋㅋㅋ
mischef 12-06-22 16:35
   
대한민국은 천재가 살기 무지 힘든나라임! 유럽이나 미국 일본이면 최소한 이러진 않겠지!! 연아가 한국국적버리지 않고 태극마크 달고 경기해줄때마다 그냥 고마울뿐!
     
순둥이 12-06-22 16:47
   
동감.
밥사랑 12-06-22 16:38
   
중국 사람 볼줄아네
JAY777 12-06-22 16:42
   
국내에 개독교가 지탄의 대상임에도 불구하고 국민의 20% 후반을 점유하고 있는 거 보면 "빠"문화가 아닐까싶다. 좀 관조적으로 보면 될 것을 뭐 그리 관련 기사 하나에 난리법석을 떠는지 원...  pro con이 극명하게 대립되는 것도 문제.
     
유얼클락 12-06-22 17:43
   
위험한 말씀하시네요. 일부 잘못된 기독교인이 문제인 것이지 종교자체를 빠문화로 표현하시면 어떡합니까ㅡㅡ;

그리고 이번에 연아선수가 당한 일은 관련기사로 그저 관조적으로 보기엔 피해가 너무 막심했지요. 보도된 기사양도 어마어마했구요. '교수'라는 직업이 주는 '신뢰성'까지 업고 공중파에서 허위사실이 유포되는데... 자신을 비방하는 것은 물론 부모가 잘못 가르친다는 말까지 하는데 유명인이니 그저 관조적으로 지켜보기만 해야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계시다니.

유니세프 국제친선대사, 스페셜올림픽 글로벌홍보대사, 유스올림픽 글로벌홍보대사, 평창동계올림픽 글로벌홍보대사 김연아 선수에 관한 날조기사가 영문기사로도 나서 해외에 다 퍼졌습니다. 정정기사도 나지않고 쇼 어쩌구저쩌구가 해외 블로거들사이에도 다 들먹여지며 일파만파되고 있었습니다. 사과도 못하겠다 정정도 못하겠다.. 이미 해외에까지 퍼져버린 일, 고소를 통해서라도 사과를 받고자 했던 마음이 정말 과했던 것인지~ 잘못을 하고도 사과하는 법을 모르는 '교수'라는 인간에 대한 지적질이 문제인것인지~ 곰곰히 생각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친구네집 12-06-22 17:54
   
많은 분들이 관조적으로 바라보다~  깊이 알면 알수록 관조적으로 바라 볼 수 없는 경우가 난발되니 나서는 거죠~ 특히

김연아의 경운 자국내의 기득권과도 상당한 대립각을 세우고 있는 입장이어서 더욱 더 팬들이 관조적일 수 없는 겁니다.

정말 까고 싶어서 깔 꺼리 찾으려 들면 들수록 감탄 할 수 밖에 없게 만드는 건 정말 할말이 없더군요.
     
skd33sk 12-06-23 02:08
   
님같은 분이 어쩌면 정말로 똑똑하고 제대로된 마인드를 가진분일수 있는데..요

근데 아세요?????

지금 님은 옛날에 열폭하던 분이 그냥 살짝 그 열폭의 열정을 잃어서 그냥 .. 뭐 그런거..
소쿠리 아시죠..?ㅋㅋ

내말이 기분이 나쁘거나 당신이 그게 아니면 말씀하세요..
절 대 코멘트  안달테니..ㅇ ㅡ ㅁ
     
슬픈하루 12-06-24 21:25
   
혹시 개독분이십니까? 김연아는 천주교 출신이고 천주교는 개독으로 몰리는 행위를 한 적이 없습니다.  개독을 더 미워하는 것은 에어장 목사따위를 신성시 하는 행위(불륜을 당연시 하다 남편에게 걸려 호텔에서 추락사를 엉뚱하게 바꿈), 존속살해(가족살인, 성경위주로 가족가혹행위 또한 한국정서상 어기는 신도는 빤스를 벗어야 신도다 하며 몰지각한 행동을 함), 강간이나 살인을 하고도 뻔뻔함(죄에 대한 반성보다 회개하면 어떠한 범죄를 저질러도 된다고 생각하는 점), 등등 개신교가 개독으로 욕을 먹지 천주교가 욕을 먹진않죠. 그런 구분을 안하는 것을 보니 개독이 맞군요. 만약 천주교 신부나 그신자가 우리문화나 법에 위반하는 행위를 한다면 그에 대한 댓가를 치룰겁니다. 아참 개독들이 주장하는 말 천주교는 하느님이라 말을 쓰지말라는데 하나님 또한 동학에서 나온말입니다. 이또한 개독은 추레한 쓰레기일뿐이죠.
순둥이 12-06-22 16:46
   
찌질한 황상민이나 공지영같은 쓰레기가 되지 맙시다.
'남 잘 되는꼴 못 보는' 쓰레기들은 폐기처리해야 합니다.
'국보소녀' 연아를 아껴줍시다.

번역 수고하셨어요.
순둥이 12-06-22 16:51
   
황상민같은 개듣보를 연아가 아니었으면 몇명이나 알았을까?
쓰레기가 이름석자 마케팅 제대로 했네 ㅎㅎㅎㅎㅎㅎㅎㅎ
     
Oneshot 12-06-23 07:14
   
그러게요
까칠해요 12-06-22 16:51
   
내가 연아양에게 줄수 있는건 응원밖에 없다는게 안타까움 ~
Poseidon 12-06-22 16:52
   
김연아는 자랑스런 대한민국의 딸이다.
뭘꼬나봐 12-06-22 17:24
   
사회란 모두가 공유하며
장.단점을 파악하는건데.
연아는 한국인으로써
긍지와 자부심을 같게끔 하네요.

잘보고 갑니다^^
NiceGuy 12-06-22 17:32
   
김연아~    대한민국이 아껴야할 국부 중 하나~~
NASRI 12-06-22 17:43
   
황상민 같은 쓰레기가 명문대 교수라는 현실이 웃길 따름입니다.

이 인간 지껄이는 말 마다 가치관 이나 개념 자체가 쓰레기더군요...

학생이 감히 교수한테 고소 하냐고 버럭 거리던데 그럼 교수는 가만있던 학생 명예훼손하고 비방하면 된답니까?

고소 당하니까 그제서야 똥줄 타서는 연예가중계까지 나와서 교묘히 말 바꾸면서 억지 변명만 늘어놓는데...

저딴 인간한테 멀 배우겠다고 수강하는 학생들이 안타깝네요.

그간 연세대에 대한 이미지는 나름 괜찮았는데 저런 인간이 교수랍시고 학생 가르친다고 생각하니까 끔찍하네요.
유얼클락 12-06-22 17:50
   
잘못알고 계신 분들에게 사실은 꼭 바로 알려드려야겠으나, 좋은 게시글에 굳이 먼저 안좋은일을 언급할 필욘 없겠지요~

대한민국 국보 김연아선수, 화이팅입니다!
빠가살이 12-06-22 18:09
   
남대문에 불지른 놈이나, 황상민이나 둘다 똑같은 놈들이야. 지들 이익을 위해 국보를 회손하다니....
부띠크모나… 12-06-22 18:20
   
중국도 연아 앓이 중이었군요ㅎㅎ자국 선수가 아닌데도 저렇게 열성적으로 응원해주는 팬들이 존재 한다는건 분명 김연아에게 특별한 무언가가 있다는거겠죠?
연아의 이번 중국 공연은 방중 사실만으로도 연아 부분만 따로 할애해서 뉴스로 보도 되기도 하고 신문 1면 헤드라인에는 드록바 상해 이적 소식보다 연아 기사를 더 크게 다루기도 했는데. 반면 그와는 대비되게 작년인가? 쉔/자오 커플 결혼 축하 아이스쇼에 연아 캐스팅 불발되자 대타로 나갔던 아사다는 공연 분량 다 짤리고 꿔다 놓은 보릿자루 마냥 완전 찬밥 쩌리 신세였죠ㅋㅋ
내셔널리즘을 배제한 피겨의 아름다움을 순수하게 그 자체로 즐길 줄 아는 대다수 세계 피겨팬들은 연아의 가치를 제대로 알고 인정 합니다. 그 사실을 애써 부정하는 건 방숭이들 뿐. 일본에서도 마오타의 극성 때문에 드러내놓고 연아를 응원하진 못하지만 아사다 팬이 아닌 순수 피겨팬들 중엔 묵묵히 연아를 응원하는 사람들도 꽤 있답니다.
영장군 12-06-22 18:28
   
우리가 잘 돌바야지,,,에고.
블루하와이 12-06-22 19:37
   
번역 잘 보고 갑니다 ~~~!!!

ㅎㅎㅎ
우왕ㅋ굿ㅋ 12-06-22 19:41
   
연아씨 이뿌네욤
냐옵니 12-06-22 19:45
   
김연아 빠돌이들은 2년전부터 유명했음... sbs는 김연아 오탁후 그것이 알고싶다 라는 방송도 했었음
     
한가한오후 12-06-22 20:51
   
님은 빠돌이 아니라 자랑스럽겠습니다!

한국사람 대부분이 좋아하는 사람을 좋아하는건 지극히 정상입니다!

정상적인 사람을 비하하며 희열을 느끼는 찌질한 인간들이 비정상입니다!

누굴 싫어하기보다는 좋아하는게 정신적 육체적은 물론 영적으로도 매우 좋은 일입니다!!!!!!

누굴 좋아 한다고 빠돌이라며 비하 하면서 까대는건 성격파탄자들이나 하는짓입니다!!
     
skd33sk 12-06-23 02:13
   
나같은 뭐 같은 놈이 한마디 하마..
다른사람이 왜 병신같은 생각을 하는지만 생각지 말고..

왜 내가 인생살다가 2%의 마인드를 가진것을 떠나서
이렇게 한마디 안하면 안되는 열폭의 수준이 되었는지..
아님 왜 대다수가 느끼는 감수성을 왜 나는 존나 좆같이 느끼는지..
생각해 볼 마음은 없는거니???????
     
고구마밤 12-06-23 13:05
   
대한민국 사람들이 동계올림픽때 그러니까 2년전부터 엄청 좋아했죠 ㅋㅋㅋ
당신은 어느나라 사람입니까?
     
노는언니 12-07-07 02:38
   
그 승냥이를 아십니까 다큐 말씀 하시나 본데요.
그거 끝가지 보셨어요?
그 여자분 막 좀 도가 지나치게 행동한다 싶었는데 나중에 보니 거동불편한 어머니랑 둘이 살더군요.
중풍이랬나. 뭐랬나 아무튼 방금 한 말도 잊어 버리는 엄마랑 자기랑 단 둘만 살면서 (다른 형제달은 대체 뭘 하는지. 형제자매 없다면 그야말로 안습이고) 집안도 좁아 터진곳에 이것저것 엄마 간호 물품에 난방하려고 커튼, 매트 같은거 잔뜩 깔아놓고 사는걸로 봐서 그닥 좋은 형편도 아닌것 같은 여자가, 결혼도 안하고 아픈 엄마를 모시고 살더라구요.
당신이 욕하는 그 김연아 오탁후 라는 여자가 다큐 마지막즈음에 그러더군요.
자기는 삶이 낙이 없다고.
낙 같은거 없었다고.
아픈 엄마랑 나랑 세상에 혼자인데 의지 할 곳이 필요 했다고.
다행이 자기 엄마가 연아를 좋아해서 이렇게 서로 연아 얘기 할수 있어서 좋다고 ...
솔까 저도 처음에 그 여자 행동에 뜨악 했다가 그여자 엄마 얘기 나오는 부분부터 어느정도 이해가 가던데요.
그여자 솔찍히 나이도 많아 보이던데 결혼도 안하고, 혼자 엄마 모시면서 뭐라도 위안거리가 필요 했겠죠.
연덕, 오탁후 뭐라고 해도 다 좋은데요.
그여자 사는거 보니까 그렇게 막 말해서 님 악덕 쌓을 정도로 미친여자였기 보다. 어떤거에라도 매달려서 미쳤으면 하는 여자 같았아요.
그런사람 욕하지 마세요.
사람이 힘이들면 위안거리라도 있어야 살지. 그 상황에서 자기가 그렇게 사니까 지금 좀 생활이 나아진거 같다는 여자를 오탁후니 뭐니.........ㄷㄷㄷ
당신이 그상황이 돼서 뭐에라도 매달리는 상황인데 일면식도 없는 사람이 " 그사람 겁나 미쳤어 " 라는 식으로 얘기하면 참 살맛 날꺼에요?
사람이 말 한마디로 천냥빚도 갚는다는데, 그리고 요즘엔 말한마디로 사람도 죽이는 세상인데 그렇게 막 말 하지 마세요.
냐옵니 12-06-22 19:46
   
김연아 광고하는 우유만 사고 김연아 광고하는 핸드폰쓰고 하는 좀 이상한 여자 나오는 방송 기억하시는분!
가출한술래 12-06-22 20:10
   
잘봤습니다...
알라븅연아 12-06-22 20:11
   
엄밀히 말하면 애국자 인데
애국자를 깐다는건 이해가안감..
 한국사람이 아닌 다른나라 잡종들이란거.......
좋아하지 않는거는  자기맘이지만
악질적으로 까대는것들보면 100% 한국인은 아닐듯...
1234567890 12-06-22 20:22
   
잘 보고 갑니다.
뭐죠 12-06-22 20:47
   
나옵니분 - 연아선수 팬들이 극성스러운때가 있었죠 하지만 그 간의 세월에 김선수와 같이 흘러온 세월에 팬들도 성숙해졌답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분란을 일으킬려고 물타기하는 사람들도 구분하는 변별력에서는 도가텄죠
 왜 그런줄 아세요  한국언론의 미성숙함 또는 집단 이익에 따른 흠집내는등 수간의 세월에 따른 팬들의 옹호와 방어적 모습들이 나옵니분께는 뭘보고 그런지는 모르겠스나 당연한 집단현상입니다 선이란건 상 중 하구분이 보여 지듯이 나옵니같은분도 계시고 상중에 김선수 팬들이  구성되어있고 올림픽에만 광고만 봐왔던 이들만 있을겁니다
과거의 어떤 흔적으로 보셨는지 몰라도 시간이 흐르면 팬들도 따라 성숙해진다는걸 잊지 마시고 팬들이 정면으로 나서게 될때는 명분이 명확해야만  김선수의 팬으로써 누가 되지 않음을 서로 공유하는 문화가 됐답니다
 따라서 선입견으로 묶지 마시고  누군가와 공유하고 숨을 쉰다는것을 자유민주사회에서 당연한 한 부분의 사회 팬덤현상을 뭐라고  그럴순 없다고 봅니다 그게 선진국  후진국이란 차이도 없고요  그걸 이상하다할 근거도 없습니다 경쟁 구도의 아니 견제세력에 언론에서 만들어진 구태여 질투나 이미지나 여론흐트림이자 흠집밖에 보여지질 않네요  연예인에 주도되는 광고는 뭐라 설명하실런지요?  그리고 상스럽게 빠돌이가  뭡니까?  김선수의 팬들은
 아마 우리 나라에 이렇게 다양한 모든 연령대의 팬들을 가진이도  없을겁니다 오히려 획일화에 몰아부치는 이들은 언론이나 황교수같은 작자나  그들이 아니었나요? 제가 알기론 김연아 선수와 팬들을 잘모르고 계신것  같습니다
     
거북선 12-06-22 22:48
   
성숙해지긴 개코나 성숙해지집니까? 병이 더 깊어졌던데요 저기위에 모나코인가 한느사람 써논거보세요 중국도 연아앓이한다고 말하는데 ㅎㅎㅎ 슈퍼주니어 공항영상 찾아보라고 전해드리고 싶네요 뭐라고 말하실건지 궁금합니다
          
거북선 12-06-22 22:52
   
속일걸 속이셔야지 여기는 kpop가수들 공항영상 빈번하게 올라오는데 경찰서 앞에서 사기치는 부분입니까?
          
막캥이♡ 12-06-22 23:20
   
갑자기 슈주가 왜나옵니까?ㅎㅎ
팝스타의 팬덤과 스포츠스타의 팬덤을 비교하는것도 웃기고ㅎㅎ
               
거북선 12-06-22 23:38
   
그럼 연아는 중국팬덤이 소수라는것인데 어덯게 연아앓이를 한다는것인지 팬덤자체가 애정으로 뭉친부분 아닙니까? 저기 보니 팬덤 십여명인데 저거보고 연아앓이를 한다고 하니 이해가 안가서요
                    
거북선 12-06-22 23:45
   
그리고 팝스타랑 스포츠 스타랑 왜 분리해서 생각해야하는지도 모르겟네요 팝스타는 공항에 1천만명 모여야 스포츠 스타 20여명 모인거랑 같은건가요?
                    
막캥이♡ 12-06-23 01:46
   
어디서 베알이 뒤틀리셨는지는 몰라도 연아앓이라는 표현 하나로 꼬투리잡아서 말장난식 물고 늘어지기가 하고싶으신가본데 길게 말해봐야 서로 손가락만 아플듯 하네요 그리고 대중적인 인기를 기반에 둔 팝과 실력만으로 평가되는 스포츠 그중에서도 비인기 종목으로 분류되는 피겨 스케이팅이라는 종목의 특성을 감안하면 같은 기준에서 놓고 본다는게 더 이상한거 아님?
          
부띠크모나… 12-06-23 02:22
   
연아 앓이는 제가 오바를 좀 했네요 인정!!ㅋㅋ 근데 그게 그렇게도 거슬리셨나봐요? 아이구 이거 뭐 도대체 댓글이 몇개야ㅋㅋ 슈퍼주니어 짱!! 됐지요?...그럼 이제 편히 주무세요 굿~나잇~
          
고구마밤 12-06-23 13:07
   
거북선//아니 연예인이랑 비교를 합니까? ㅋㅋ 한국을 대표하는 국가대표를 저리 좋아하니 말입니다. 김연아를 소개할때는 항상 한국이 따라붙습니다.
          
노는언니 12-07-07 02:29
   
그래서 그렇게 비 성숙하게 까고 다니시나 봅니다. 연빠도 댁 말대로 성숙하지 못했지만 자자 자신의 지금 행동은 어떻게....성숙하시다고 봅니까?
DDLongLegs 12-06-22 20:47
   
수고하시네 연아느님
모라고라 12-06-22 21:01
   
승냥이 왔다감~ ㅋㅋ
할로윈W 12-06-22 21:03
   
연아 힘내요~
천상은하 12-06-22 21:10
   
잘보고갑니다.
뭐죠 12-06-22 23:33
   
거북선님- 사사로운걸 가지고 전체적인 주류로 판단하는 일은 없었으면 합니다 언젠가 슈쥬와 김선수와 방송에서 불거진 일이 있어 팬덤 문화에  관한걸 더이상 언급하심은 위험해보인듯합니다 그리고 성숙이라함은  병이 더욱 깊어졌다는듯 발언 하시는게 폄하하는거고요  연아않이가 있다고 하지 전체 중국인을 모두라고 지칭하지 않 습니다
 뭐에 그렇게 병이 깊어졌다고 다들 글 보는 공간에 편안 하게도  이야기 하시네요 단지 글러버한 자랑하고픈 연아팬의 팬심이 아닐까요  그걸 일일이 뭐라고 덤벼드시면 더 이상 대화이상의  뭔가가 나오기 어렵지 않겠어요 슈쥬나 김선수나 글러버한 누가 많은지를 야기하는게 아니잖아요 가수팬분들 또한  이성적인 표준만 놓고 이야기를 팬분 들끼리 하시나요 그리고 모나코분이 흥분된감은  있지만 줄거리 요소에는 사실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뭐라고 야기할지라서 말해드렸고 더 이상의 언급은 하지않겠습니다
     
거북선 12-06-22 23:40
   
정신차렷다길래 드리는말슴인데 연아앓이를 한다니깐 웃기잖아요 경찰서앞에서 사기를 치니간 경찰한테 신고해야하는것은 당연한 부분아닙니까
          
고구마밤 12-06-23 13:10
   
연아 앓이가 어때서 그럼? 한국에서는 흔히 쓰는데 ㅋㅋㅋㅋ열폭도 가지가지 해야지
Arirang 12-06-23 00:00
   
연느님 싸랑합니다!!!!!!!!! 번역 잘 보고 가요
자기자신 12-06-23 01:33
   
잘 보고가요
아기건달둘… 12-06-23 01:48
   
찬양해라 여왕님을
skd33sk 12-06-23 02:24
   
그거들 아시나???????
연아에 관해서는
지금의 가생이는 정말로 완전히 오나전 좋아졋다는거??
알사람들은 다들안다..
모든 사이트를 통털어서 예전에 연아가 올림픽이후 1년후부터 아주 자근자근 밟아주던 연예 사이트는 여기가
최고조 였다는거.. 그래서 여기가 일빠들이 사이트라 칭송되던 시대도 있었다는거..ㅋㅋ

지금 이정도는 전나 좋아졌다는거 여기 오래계신분은 알고 있을텐데.ㅋㅋ 더 할말이 없다
만류귀종 12-06-23 04:30
   
금정역에 아직 연아얼굴 붙어있는지 궁금하네
뭐xxㅋㅋㅋ 12-06-23 05:55
   
연아가 중국인이거나 일본인이었다면 강대국환상이 곁쳐져서 더 좋아했을텐데 한국인이라서 빽없어 보이고 연약해 보이고 그럼. 정작 자신이 자랑스럽다고 말한 '그' 나라에서 미움받아서 그런지?
나다이눔아 12-06-23 07:05
   
잘보고감요
Oneshot 12-06-23 07:13
   
잘봤습니다 ~
블루★ 12-06-23 08:08
   
슈퍼스타 연아를 만나서 행복한 마음이 잘 나타난 글이네요.. ^^
realgold 12-06-23 10:07
   
연아야 싸랑한다~!!!!!♥
플로에 12-06-23 10:16
   
잘 봤습니다~*
007유나낌 12-06-23 11:03
   
우리나라에 어찌 저런 선수가 나왔는 지 참 아이러니.
일본이 지네는 안도미키랑 아사다마오 등 꾸준히 선수가 배출된다고 우리보고 후진국수준이라 떠들지만,
다양한 선수층을 갖고 있던 러시아를 부러워하는 우리나라기자한테 러시아기자가 "그래도 모두 통틀어 김연아선수 하나만 하겠냐"했는데 이거 좀 원숭이들한테 말해주고 싶어요.
     
쿄쿄지흑 12-06-23 11:55
   
그러게요~ 제1의 김연아, 박지성도 가져보지 못한 주제에 '제2의 김연아,박지성이 없어 문제가 심각한 한국이'라며 기사내고 오지랖들 떨고있더라구요. 지네는 아라카와, 안도, 아사다, 무라카미등이 계속 배출되고 있다고 자위하는데 아이고~ 같잖아서ㅋㅋㅋ
역대 일본의 모든 피겨챔피언들& 향후 100년간 배출될 모든 챔피언들 다 갖다줘도 한국에 딸랑 한명있는 '김연아'랑 안바꿉니다ㅡㅡ;;
그 기사보고 얘네가 그동안 어지간히 의식하고 있었구나~ 부러워 미칠지경이었구나~ 싶더라고요ㅋㅋ
지해 12-06-23 11:25
   
그러니까... 돼지나 원숭이만도 못한놈이 황 어쩌구 교수...ㅎㅎㅎ
뭔데뭔데 12-06-23 12:06
   
뭐 김연아 잘 하는건 세상이 다아는데뭐..
근데 왜 김연아는 나이를 먹으면 먹을수록 이뻐지는지..ㅋ
닥돌진 12-06-23 15:44
   
jay777//불교 알바세요? 개독..이라 불교 어느 종단이세요?
그 종단에서는 개독이라 부르는군요.
흠..알만 합니다. 그 종단수준을요.
근데 싸구려 우월감으로 키보드 워려질 하는건 보기 좀 않 좋네요.
타인을 밟아야 내가 올라 갑니까? 피곤하게 사시는 군요 ㅎㅎ.
케토톱 12-06-23 17:30
   
고구려역사가 한국사가 아닌 고구려사람들 역사라도 지껄이던 서**대학교수란 인간이 생각나네 지가 아는 주관적지식이 마치 객관적으로 퍼져있는 관념을 한방에 무너뜨리고 자기의 입신이라도 될수있는양 그것이 용기라고 믿고 행동하는 아주 불안한 가치관을 가진 몇몇 분열주의자들 묻어가기를 거부하고 조금이라도 튀어야산다고 생각하고 마구행동하는 늠을 난 정말로 경멸한다
거북선 12-06-23 19:00
   
한국내에서 국위선양상은 혼자 국위선양 다한것처럼 대문작만하게 받을때는 나는 연예인과달라 연아는 연예인들처럼 비천하지 않아 라는 말투로 이야기하다가 공항에 팬이 10여명나오니깐 팝스타랑 다르다? 귀에걸면 귀걸이 공항에걸면 연아앓이?
     
채널리저브 12-06-24 00:37
   
공항 마중나온 팬이 연예인 만큼도 안되면서 국위선양 혼자다한척 하지말고 짜져있어라?
열폭 종자들 까다까다 레퍼토리 다 떨어지니깐 이제 별 시덥잖은 이유로 물고 늘어지네ㅋ
     
고구마밤 12-06-24 00:48
   
평창동계올림픽 유치PT도 그렇고 평창동계스페셜올림픽 홍보대사에 유네스코친선대사까지~ 열심히 한국 간판달고 좋은일하는데~ 그게 그리 아니꼽게 보이는지? 연예인하고는 다르죠 급이 다른데요...국가를 달고 국제대회 나간 선수이고 공인으로써도 역할을 잘 해내고 있고 유명인으로써도 좋은일 많이 하고 있잖아요. 김연아 선수야 피겨만 했고 피겨로만으로도 인기를 얻고 있는거잖아요~님이야 말로 귀에걸면 귀걸이 코에 걸면 코걸이 식으로 비난하지마세요
까통 12-06-23 19:42
   
중국에서 저렇게 환영해주고 좋아해주니 참 기분좋네여~
오캐럿 12-06-23 20:44
   
중국 블로그 쥔장과 댓글러들이 연아앓이 하는구먼~~ ㅎㅎ
글타래에.. 연아를 좋아 해주고 있어 흐뭇합니다~~~

//꼴랑간지/님.. 김연아 상하이 아이스쇼의 포스팅 & 반응.. 수고하여 주신 번역.. 흐뭇하게 잘 봤습니다....^^!
♡레이나♡ 12-06-23 22:23
   
김연아 파이팅 ㅇ_ㅇ ㅎ
et1004 12-06-24 00:28
   
김연아 ~~~~~~~~~~화이팅~~~~~~^0
커피and티 12-06-24 00:52
   
기자님 잘 봤어요.

연아양의 성공스토리까지 알고... 으 고맙네요.
qwe12 12-06-24 05:16
   
잘 보고 갑니다~
햄편식중 12-06-24 07:06
   
연아를 정말 좋아하시는 분인듯...ㅎㅎㅎ
살찐호랑이 12-06-24 09:59
   
번역 잘 보고 가요~

우리나라 사람들 중에 질투심이 가슴 깊숙히 박힌 사람들이 많은 듯해 걱정입니다 쩝..
모래곰 12-06-24 12:00
   
원래 교수들이 유치합니다. 동조를 안해주면 막 삐침. 그리고 원래 시샘하는 인간들은 늘 있죠. 일본스러운 놈들이죠.
niebla 12-06-24 14:45
   
여기 댓글도 2채널같이 되어가는듯....
불청객 12-06-24 17:22
   
당분간 김연아같은 선수가 또 나올지..
채널리저브 12-06-25 03:26
   
김연아 안티 세력들 중 일부가 말하는 그녀의 극성스러운 팬들 때문에 안티가 되었다는 주장은 누가 ‘주’이고, 누가 ‘부’인지 조차 분별하지 못하는 논리적으로도 전혀 맞지 않는 이야기.
이는 김연아 선수에게 긍정적인 글과 말들을 팬의 극성스러움으로 치부하여 사실 확인조차 못하게 하고, 입을 막겠다는 의도이며. 그러면서, 자신들이 정의로써 김연아를 심판하려 한다고 믿게하고, 그렇게 대중을 선동하려 함.
뭐죠 12-06-25 13:08
   
이번 일본 보도는 황상민 저자가 밑밥을 던져서 저렇게 된거고 엘리트 스포츠가 무슨 큰 문제라도 된 모양새를 만든꼴이 되어버렸죠 그리고 채널리저브님에 말에 공감합니다  정치 세력들이 왜 김선수에게 불안해하는지 지들 밥그릇싸움에 왜 끼워넣는지 요즘 한국사회 가관입니다
서라벌 12-06-27 23:16
   
진짜 김연아 질투하는 황 뭐시기 같은 열등감 덩어리들은.. 존나 패주고 싶다. 그저 뛰어난것을 인정하면 될것을. 왜 질투질일까?
패닉 12-06-30 00:55
   
잘 보고 가요
ㅇㄹㄴ 22-06-18 10:11
   
잘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