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스포츠 해외반응
[JP] 日 언론 "이강인 선수 경기 출전 불발! 한국 팬들 항의" 일본반응
등록일 : 22-09-29 12:26  (조회 : 18,131)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안녕하세요 ^^
일본 축구다이제스트 에서  9월에 벌어진 한국국대 축구팀의 두차례 A매치 친선경기에서 뛰지못한 이강인 선수의 기용과 관련된 기사를 작성했습니다.  왜 이런문제를 일본적 관점으로 보고 있는지는 정확히 알수 없으나 야후 댓글러들은 명확히 옹호파와 배척파로 나뉘는것 같습니다. 해당 내용과  댓글을 번역해 봤습니다. 일부 댓들은 원론적 주제를 벗어난 일방적 비하도 있습니다, 이에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Untitled-1.jpg



인기플레이어 이강인 선수의 두경기 연속 출전 불발에 한국 팬들의 항의가 빗발치고  벤투 감독은 '그는 사랑받고 있지만 .. 하지만 ...'


이강인, 레알 마요르카에서 맹활약 1년 6개월 만의 A대표 소집.
승리를 눈앞에 둔 한국대표팀을 향해 홈 서포터들이 분노의 큰 야유를 보냈다.

현지, 9월 27일 서울에서 개최된 것이 한국 대표팀 vs 카메룬 대표의 프렌들리 매치다. 일본 대표팀과 마찬가지로 한국 대표팀도 카타르 월드컵을 두 달 앞둔 시점에서 국외파를 소집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 손흥민 황희찬 황의조 김민재 등 쟁쟁한 멤버 26명 중에는 기대 주자인 이강인의 이름도 있었다, 실로 1년 6개월 만에  A 대표 소집이다.

이번 시즌은  라리가의 마요르카에서 최고의 호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6경기에 출전해 1득점, 3도움으로 결과도 냈고 마침내 파울루 벤투 대표팀 감독을 돌아보게 한 셈이다. 하지만 9월 시리즈 1차전인 코스타리카전(2-2 9월 23일)에서는 출전 기회가 오지 않았습니다. 국내에서 절대적인 인기를 자랑하는 21세인 만큼 언론은 벤투 감독에게 다음 카메룬전에는 출전하느냐고 직설적인 질문을 던졌지만 지휘관은 즉답은 못했다. 상황에 따라 다르다고 부드럽게 답변하는 데 그쳤다.

카메룬 전에서 한국은 35분, 손흥민이 2게임 연속 골을 터뜨리며 선제골, 공수 양면에서 충실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그러자 막판 스탠드에서는 "이강인! 이강인!"이라며 출전을 요구하는 응원이 울려 퍼졌고 교체선수가 다른 선수라며 야유가 쏟아진 것 결국 이강인은 부름을 받지 못했고 오랜만에 A매치 게임 출전은 못했다. 한국은 1-0으로 이겼다. 

경기 후, 기자회견에 등장한 벤투 감독에게 보도진으로부터 이강인의 출전과 관련된 질문을 받았다. 포르투갈 지휘관은 귀가 두개 있으니까.안 들릴 리가 있나 라고 말하며 다음과 같이 말했다.

"그가 얼마나 사랑받는지 알았고 너무 감명받았다. 하지만 그만이 출전하지 못한 것은 아니다. 팀에 있어서 어떤 옵션을 찾아야 하는가는 시합에 따라 다르고 전술적인 문제도 있다. 소집한 모든 선수를 출전시킬 수는 없고, 그러고 보면 이번 두 경기는 이강인에게는 좋지 않았을 수도 있다. "

하지만 이번에 소집된 26명이 월드컵 본선 진출 26명으로도 선정될 가능성이 매우 커 이강인이 미끄러질 가능성도 높다. 경기 전 회견에서 클럽에서 활약하면 반드시 소집해 줄 것으로 생각되었다, 축구선수라면 누구나 당연히 월드컵에 출전하고 싶은 게 분명하다고 뜨겁게 말하던 이강인,  과연 젊은 판타지 스타와 팬들의 바람은 이뤄질까?

(사커 다이제스트 웹 편집부)





<댓글 반응>


umw*****  127 /18
선수는 이강인만이 아니니까 감독님이 말하는 것은 정론이라고 생각합니다.  선수의 특징을 시합에서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이기 때문에, 여러 옵션 중에서 필요한 타이밍이 되면 출전한다고 생각해요. 팀으로서 이기기 위한 싸움 방법을 추구하는 것은 당연하며, 한 선수만 편애하는것 같은 것은 없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ㄴ ncc*****   5/16
하지만 한국에서 기용하지 않는다면 일본에 데리고 오고 싶을 정도야.


zwx*****   34/9
마요르카에서의 그의 활약은 아기레 감독이 수비 부담을 덜어주는 전술 덕분이라고 개인적으로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대표 감독 입장에서 보면 계산이 안 된다, 쓰기 어려운 선수라는 것. 현대 축구에 있어서 극히 일부 스타 선수에게만 허용되는 플레이 스타일.


evv*****  24/3
뭐,  일본의 쿠보 보고있으면 기분은 알아. 기대했던 젊은이라서 게임에 뛰게 해 줬으면 좋겠네


cr8*****  10/37
이번 시즌 플레이를 봤을 때 작년보다 현저히 성장해서 더 이상 마요르카에 있어야 할 선수가 아닌 것처럼 보였는데, 볼이 없을 때가 좋지 않을까? 수비가 작년처럼 열심히 하는 척만 한다던가? 어쨌든 공을 가졌을 때 저만큼 플레이하는 선수가 대표로 나올 수 없다는 것은 놀랍다.


ㄴ haribo  4/1
이번 시즌에는 제대로 수비도 정비되어 있기 때문에, 테크닉적으로 훌륭한 라이벌도 없기 때문에, 이름을 팔기에는 좋은 환경이 되어 있다.


ㄴ mkw*****  8/7
올해 겨우 활약하기 시작했는데,  대표팀에 있으면 안된다는데 에는 .. 잘 모르겠다. 


moe*****   51/3
스포츠가 엔터테인먼트인 이상으로 팬들의 의견은 중요하기 때문에 보고 싶은 선수를 보지 못할 경우 불만이 있는 것은 이해할 수 있다. 하지만 교체 출전한 선수는 투입때 플레이 하기 힘들었을 것 같아서 안쓰럽다.


hpd*****    36 / 295
이강인의 플레이를 보지 않은 사람의 코멘트뿐, 슬프다!  확실히 전술적으로는 사용하기 어렵지만, 본선 전의 시합은 두반의 시합이 있으니까 45분은 보고 싶다! 쿠보보다도 활약하고 있고, 쿠보는 마요르카에서 적응하지 못했는데, 그중에서 이강인은 결과를 낼 수 있는 선수니까 보고 싶은 마음은 알아!


ㄴ umw*****  40/3
뭔가 착각하고 있네요. 쿠보로부터 활약했다고 해서 대표로 당연하게 출장해 활약할 수 있을지 어떨지는 이야기는 다릅니다.원래 클럽과 대표는 다르니까요. 전술적으로 사용하기 어렵기 때문이라고 알고 있다면, 그런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독은 이번 게임 플랜이나 전술적으로 사용할 기회가 없었다는 거예요.


ㄴ haribo   21 /0
작년같은 쿠보와 같은 환경에서는 활약하지 않고 있으며 쿠보가 휘말린 수비 붕괴 흐름에서는 함께 벤치 였슴. 


ㄴ ph******  10 / 0
감독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모든 선수를 내보낼 수는 없어. 나도 전술이라는 말을 꺼내는데 이해가 안갈까? 마음은 모르는건 아니지만 보고싶다고 유아나 초등학생이 아니니까 적당히 합시다.


ㄴ すとろべりぃ  15 / 1
유럽 감독인 벤투 감독 입장에서 보면, 마요르카 같은 팀에서 어떻게 했어? 라는 느낌이 들지 않을까. 감독이 원하는 스타일의 선수가 아니면 기용되지 않는거는 평범한 일이라고 생각하는데?


ㄴ dqd*****  21 / 0
확실히 전술적으로는 사용하기 어렵다 라고 스스로도 쓰고 있잖아


ㄴ mit*****  60 / 1
쿠보보다 활약하고 있는데.. 한국대표팀 멤버로 뽑히는데 쿠보랑 경쟁할 필요는 없어요. 감독님이 "좋아, 너는 쿠보보다 활약 했으니까 주전출전 이야!" 라고 한다면 그건 그거로 재미있지만 부끄러우니까 댓글 지우시라 ~ ㅋㅋ


ㄴ azz*****  108 /11
정말 징그럽다.  일본인은 한국 선수와 비교하지 않는데 아직도 일본 콤플렉스가 너무 심하다. 쿠보랑 비교하는 의미 있어? 한일전에서 한국이 이기거나 하면  저 녀석들 한국이 이겼다! 라고 말하지 않아.  일본이 졌다! 하고 기뻐해 정말 징그럽다.


ㄴ wak*****  67 / 5 
쿠보랑 비교하는 의미를 모르겠다 그렇다면 교대 시에 야유했다는 선수와 비교해라!  정말 징그럽다.


ㄴ ②****   110 / 10
슬프다!는 슬프다! 죠? 쿠보랑 비교한다는건 관심없어 !!  너 일본인이 아니구나.


ㄴ bbf*****  57 / 8 
여기는 일본 입니다 돌아가 주세요 ~~~ 


tet*****    9 / 1
10여년 전 일 때문에 한국에 자주 갔는데, 이강인은 7살 때부터 '슛돌이'라는 TV 프로그램에 출연했던 국민 아이돌이기 때문에 특별한 인기가 있을 겁니다.  이승우에 대한 반응과는 전혀 다른 것입니다.  대표로 활약하는 모습을 보고 싶다고 생각하는 것은 부모 마음에 가까운 심경이니까 ㅋㅋ


ㄴ mus*****  1 / 1 
사랑스러운 ~~  ㅋㅋ


mar*****   2 / 3
리가에서 베스트 일레븐급의 활약을 한 선수를 기용하지 않는 이유가 있을까. 모처럼 장시간 이동을 해 갔는데 기용되지 않는 것은 역시 안쓰럽다. 아예 부르지 말라고.  한국은 한국 홈에서 시합했고,  아니면 이동하다가 컨디션 나빠졌나?


bbf*****   42  /12
수비도 안하는거,  쿠보는 비야레알 시대에 그걸 마구 난리쳐서 최근에는 개선되었다고 생각하지만, 이강인은 반경 5미터 정도만 들어와야 수비한다.


dor*****  5/1
현대 축구에서는 10번 타입은 쓰이기 힘든 경향이고 수비 강도도 어느 정도 요구되어 그 수준이 아니면 어렵다.


pon*****  1/1
그냥 이대로 가다가는 멤버로 뽑혀도 출전기회가 적은건가?


dre*****  6 / 0
경기에 나간 선수의 평가는 찬반이 있네,  하지만 경기에 출전하지 않은 선수가 왠지 영웅 대접을 받는 것 같다.


sak*****   24 / 1
선수기용의 복잡한 문제, 그보다 에이스의 골로 카메룬 상대를 이긴 것을 기뻐하라.


gg4*****  5/1
뭐 서울까지 가서 시합도 안하고 스페인으로 돌아오는건 안타까워


kenchi  12 / 5
마요르카는 강인선수가 기용되어 다치지 않고 체력적으로 아끼고 있어서 안심하고 있겠지.


shi*****  5 / 2
한국에서 왼발잡이로는 가장 잘하는 선수인 건 확실해.


ppp***** 13/6
이강인이 그렇게나 잘해??


osu*****  3 / 18
왜 안쓰는지 정말 의문이야,  훌륭한 기술과 왼발도 가지고 있고,  손흥민 이랑 황의조가 고정이고, 미드필더는 인범이랑 정우영이 있어서 고민이야.


ㄴ adj*****  1 / 0
이유를 모르겠어용 ! 


ncc*****  4/0
이 기사와는 관계없지만 한국인이 욕설로 일본표현 하는게 짜증나,  일본 리그가 아니라 스페인에서 어시스트 1위 라니? 쿠보한테도 상관하지 마.


wkl*****  62 / 33
마요르카에서 활약 ㅋㅋ 프리킥밖에 능력이 없는 선수니까 시합 못나가도 어쩔 수 없지 않을까?


ㄴ jli*****  12 / 49
어시스트 랭킹 1위의 선수를  약소 일본이 평가하지마 ㅋㅋ


ㄴ VR46  11 / 2
단교하면  한국 기사에 반응하는 댓글러 같은 놈들이 줄어들까?


ㄴ plb*****  10 / 56
너 축구 초보잖아.  적어도 쿠보 보다는 좋은 선수일세.


ㄴ ivm*****  26 / 8
미안하지만 라모스에 태권도밖에 몰라. 태권도의 강대국 한국이 일본을 약소하다고 하면 안돼ㅋ

( 세르히오 라모스 :  2005-2021 레알 마드리드 수비수, 라모스의 다리를 걷어차 이강인 선수가 퇴장당한 사건 )
https://youtu.be/z1HTStjjk4s    그날의 사건  9 : 28 


shi*****   4 / 0
나가지 않으면  못 나오는 나름의 이유가 있는거 아니야? 아무거나 항의하면 되는게 아닌데 정말 조선인은 귀찮아.


kot*****  30/1
팬들이 밀어붙이면 멤버에서 빠질 수도 있고 귀찮기도 하고 ㅋ 


ダミアンロペス   85/21
동포용 기사? 야후 재팬에서 왜 기사가 돼? 게다가 인기 선수라는 의미불명. 유명한 라모스 삼단 차기밖에 모르지만.


pen*****  49/18
태권 축구 상대가 없잖아!  ㅋㅋㅋ 


名無しの権兵衛 11/2
축구 다이제스트는 또 한국 기사입니까? 의미가 없는뎅 


xql*****  3/1
어느 나라든 때리는 놈은 있구나
 

chi*****  22/8
인간성의 문제다 ~ >,< 


tad*****  14 / 7
한국 싫으니까, 이런건 아무래도 좋아.



번역기자:ChocoFactory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ChocoFactory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꽤빙 22-09-29 12:34
   
본선 가기 전에 45분이라도 적응도 보자는데 한번 쓰지도 않으니까 빡치는거지 핀트를 이상하게 잡네요 얘넨
비행기니 아이돌이니

태권축구 운운하면 니들 빅리그 퇴장횟수가 한국선수 2배, 라고 말해주면 됩니다. 7대 14였나
     
ckseoul777 22-09-29 17:10
   
적극적으로 공감되네요^^
후반전에 선수교체카드를다써서
들어올수없는 이강인선수이지만
팬들이 그렇게 원하는데
아집에 고집통 어떻게 전술같지도
않는 전술에 이강인이 맞지않다고!!
어휴 포르투갈의 피가 흘러서그런지
진짜 너무나도 열받아요
승이 22-09-29 12:36
   
뭐 감독의 판단이라 존중하지만서도..
팬으로서는 참 안타깝더라.. ㅠ 강인이 그래도 묵묵히 있다가 가더라.. ㅠ
나중에 꼭 큰 보상으로 좋은시절이 올거라고...기대함.. 강인이 항상 힘내렴~
나이스가이 22-09-29 12:45
   
지금이라도 벤또는 짜르는게 한국으로선 최선임 4년간 한게 없는 머저리 같은넘이라봄
이 좋은 멤버들 가지고 뭔짓거리를 하는지 아집과 고집만 있고 한국 우습게 아는 인간이라봄
16강 이넘으로는 절대못감
카깅2 22-09-29 12:52
   
또라이새끼들인가 ㅋㅋ
애초에 남의 나라 선수 지들이 지들 싸이트에 기사 써놓고 일본인과 비교하지말하주세요 일본과는 아무 상관 없는데 자꾸 비교하는 한국인들 질리네요 이지랄 떨고있네ㅋㅋㅋ
뭔 씨발같은 정신병자들이냐  ㅋㅋ
걍 보기싫으면 기사를 쓰지도말고 클릭하지도 마 병신들아ㅋㅋ우리한테 지랄말고
     
ckseoul777 22-10-01 21:17
   
ncc*****  4/0
이 기사와는 관계없지만 한국인이 욕설로 일본표현 하는게 짜증나,  일본 리그가 아니라 스페인에서 어시스트 1위 라니? 쿠보한테도 상관하지 마.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게무슨 소리인가했네요^^!!
레딧에서 지들이 한국축근이야기를
꺼내  이슈를 만들어놓고서
뒤에서이런 개소리를하다니
참 일본스럽다
체사레 22-09-29 12:52
   
잘봤습니다
춘스리 22-09-29 13:19
   
시즌중에 물건너 왔는데 대표팀으로 선발시켰으면 10분이라도 출전 시켜주는게 예의
     
ckseoul777 22-10-01 21:22
   
진심으로 적극 공감되네요
이경기에선 맞지않아서
기용할수가없었다!!!
나중에 관객들 빠져나가는것도
못봤냐 ?!!
그만큼 귀가두개이니 다들었다!?!
이런말이  감독으로할수있는
말이냐!!!
그럼 관객들 나가는것은못보고!!
어휴 참 깝깝하고 답답하다
골드에그 22-09-29 13:24
   
잘봤습니다.
네모상자 22-09-29 13:32
   
시즌중에 몆시간 비행기타고 오는것도 선수의 피로감을 불러온다. 그러니 기용안할거면 처음부터 부르지도마라~
시우야 22-09-29 13:50
   
월드컵이 2개월 밖에 안남은 시점이니 기존에 감독이 픽해서 발 맞추던 선수들 위주로 하는건 어쩔수 없지.
하지만 최종예선 때와는 다르지. 경기력도 형편없고 k리그에서도 폐급인 선수들은 계속 기용 하면서
라리가에서 떠오르는 신성에겐 기회조차 안준다? 주전 선수들 부상도 있을수 있고 경고누적 퇴장 등으로
어찌될지 모르는데 이강인 정도면 차선책으로라도 기용해서 테스트를 해봐야 팬들이 납득을 하지.
이건뭐 기용했다가 너무 잘하면 본인 계획에 차질이 생길까봐 꽁꽁 숨기는 느낌이니 더 열받지.
발자취 22-09-29 14:15
   
잘 봤습니다~
호나우딩호 22-09-29 14:18
   
스페인에서 한골도 못넣었던 이천수가 k리그 씹어먹고 주전경쟁에서 밀려난 이승우가 득점왕 경쟁하는게 k리그임~근데 스페인에서 주전에 초반이지만 도움1위할 정도면 이미 국대주전중에 비빌만한 선수는 손흥민 김민재 등 몇 없다고 봐야됨~스타일 차이는 실력이 비슷할때 비교하는거고~또 손흥민이 감독이 바뀔때마다 플레이 스타일이 바뀌듯이 이강인도 바뀜~감독이 원하는 플레이를 하겠지~그냥 이강인은 이렇다고 딱 정해놓고 실력이 한참 아래인 애들 활동량 좋다고 쓰는게 너무 답답함~많이 뛴다고 쓸거면 마라토너 데려다 쓰면
Pictobo 22-09-29 14:40
   
ㄴ azz*****  108 /11
정말 징그럽다.  일본인은 한국 선수와 비교하지 않는데 아직도 일본 콤플렉스가 너무 심하다. 쿠보랑 비교하는 의미 있어? 한일전에서 한국이 이기거나 하면  저 녀석들 한국이 이겼다! 라고 말하지 않아.  일본이 졌다! 하고 기뻐해 정말 징그럽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국 기사면 개때같이 달려 들어가는 주제에
바두기 22-09-29 14:41
   
잘봤습니다.
Tobi 22-09-29 15:10
   
잘 봤습니다..
순대해장국 22-09-29 15:18
   
쟤들은 쿠보를 너무 과대평가 하는듯 ㅋㅋ
몇명빼곤 쿠보경기만 보고 이강인 경기 안 보는 듯 하네요.
딱 작년 이강인 기억으로 평가하는데 세부수치 안보고 비교하네
쿠보는 전형적인 일본형 공격수 약한 피지컬이랑 내구력을 부지런함으로 만회하는 스타일인데
골결정력 약하고 내구력 약해서 몸싸움 심하면 리그에서 폼 오래 유지 못함.
     
ckseoul777 22-09-29 17:13
   
지금 일본에 내세울만한선수가
없으니 쿠보라도 내세우죠
우기다가 안되면 오다니를
내세우는데 비교하기싫은것은
한국이야!!
에페 22-09-29 16:21
   
잘봤습니다잘봤습니다.
에페 22-09-29 16:21
   
벤투진짜 02월컵 복수하나 ㅠ
ckseoul777 22-09-29 17:16
   
번역 수고하셨어요 ~잘보고갑니다
carlitos36 22-09-29 17:32
   
잘봤습니다,,,
하보나 22-09-29 18:14
   
우리나라 역대급으로  축구선수 국운이 몰린듯 좋은 선수들이 많은데
벤투덕에 그냥 평범하게 지나가고 있는..
껀쑤맨 22-09-29 19:05
   
팬들이 이강인의 출전을 명령하는 것은 단지 팬들이 이강인 뛰는 모습을 보고 싶어서가 아니라, 이강인은 대표팀 경기에 뛸 수 있을만한 수준에 있는 선수이기 때문이다. 이강인에 특혜를 달라는게 아니라 팀원으로서 공정한 기회를 주라는 것이다. 팬들의 요구는 틀린 것이 없고, 벤투 세끼가 하는 개짓거리는 모두 틀렸다. 한국축구가 벤투에게 비싼 연봉 주는 이유는 수준 높은 선수들을 활용해서 대표팀 전력을 강화하라는 것이지, 자기 축구 스타일이나 실험하라는게 아니다. 벤투 이놈이 하는 짓은 완전히 주객이 전도된 짓거리다.
     
껀쑤맨 22-09-29 19:07
   
대통령 한 마리 잘못 뽑아서 대한민국이 망하고 있듯이, 한국축구도 감독 한 마리 잘못 뽑아서 월드컵을 평범한 성적으로 끝낼 듯... 지금이라도 빨리 쫓아내야 할 놈이 벤투이다. 다른 감독이라면 이런 이야기 잘 안하는데, 벤투를 데리고 월드컵을 치뤄봐야 2019년 아시안컵과 같은 꼴난다. 예전 포르투갈 국대 맡았을 때도 팀을 엉성하게 만들었던 적이 있고 그때의 일들이 지금 우리 대표팀에 일어나는 일들과 비슷하다.
가출한술래 22-09-29 19:44
   
잘봤습니다
Durden 22-09-29 19:53
   
이강인 단점이었던 수비도 엄청 향상됐고 전술과 상황따라 많이 내려와서 플레이하기도 함. 잘 모르는것들이ㅋㅋ
ㅇㄹㄴ 22-09-29 22:09
   
근데 일본은 아직도 나가토모쓰더라 ㅋㅋ
자기자신 22-09-30 01:17
   
잘 보고가요
굵은다리 22-10-01 17:57
   
잘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