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스포츠 해외반응
[CN] LG배, 신민준, 中 커제 꺽고 우승! 중국 반응
등록일 : 21-02-08 11:35  (조회 : 27,803)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LG배 결승에서 한국의 신민준이 중국의 커제를 2:1로 승리를 거뒀습니다.
경기후 인터뷰에서 커제는 눈물을 흘렸습니다. 이에 대한 중국반응 입니다




<댓글>



松雪子昂:우승 한번이 8번보다 대단한가 보네


ㄴ打游戏还饭圈文化先X个马:
신민준 우승한 번 > 커제 우승 여덟 번


ㄴ成年四点儿:어쨋든 한국인들의 꿈이야


梦生六月:
커제 내우외환, 진짜 쉽지 않네


R2RO2:져 놓고선 말이 많네


二旬老汉老孙:
힘내라 중국 바둑의 자랑, 이미 충분히 잘하고 있어!


ㄴ 天姥山老齐:
져서 바둑돌 던지는 양아치는 중국 바둑계의 수치야, 억지로 띄워주려 하지마


ㄴㄴ吾郎达业:回复@天姥山老齐:
커제가 양아치라고? 중국의 수치?? 중국 바둑계랑 전세계 바국계에서 누가 이런말 감히 하겠어? 바국 영역에서 넌 커제 신발 신겨 주는 것도 부적합해


ㄴㄴ 出野89442:回复@天姥山老齐:
얘 뭐라는 거야?


看来有点美:
승패는 병사에게 늘 있는 일이야~ 커제 화이팅!


羡慕一切的墨轩:
커제 울지마


黄若愚hz:
컴퓨터로 시합하는건 한국인이 진짜 먼짓할지 몰라 무섭다


煑鹤焚琴:
다음번에 다시 이기면 되!
 

上观天文下察地理和谐世间:
이미 잘하고 있어, 이참에 다시 잘 정비해서 한 계단 더 올라가자!


鸡小爱可:
이가 가더니 신이 왔네


Surgeon_3X:
커제 이미 반년이나 웨이보에 뭐 안올리네... 인생은 아쉬움을 피할 수 없어, 이번 패는 뭐 일도 아니야.


消逝的星辰汐:
부담감이 크겠네 다음번에 더 잘하자!


QuekoTang:
괜찮아, 이기고 지는 것에만 의미가 있는게 아니니깐 너무 이기는거에 목메지마, 어떨 땐 지는것도 나쁘지 않아


画渣Rapapa:
커제 잘하고 있으니깐 괜찮아, 넌 이미 엄청한걸 해냈다구 화이팅!


奶奶的甜蛋:
커제 울지마! 시래는 성공의 어머니야! 다음번에 분명 이길거야!


爽哥-脾气大:
한국 반칙한거 아닌지 확인해 봐야해, 걔네들은 늘 그래왔으니깐


洗碗彭:
너무 힘들어 하지마, 다시 힘내보자!


一只猫Felinae:
다음번엔 상대를 울게 만들자


唯杰123:
참 감정있는 바둑 기사네


是体育各种控啊:
괜찮아, 넌 이미 충분히 많이 이겼어, 다음번엔 반드시 이길거야 화이팅!!


数字连连看:
너는 최고야


夏至59151:
넌 아직 젊어서 기회가 많이 있어 다음번에 화이팅하자! 9번째 우승 머지 않았어!


Sophie小胖妞:@张twei 
뭐야 이제 바둑도 PC로 두는거야? 눈 아프겠네


悄然縱逝:
8관왕 커제!!!


数字连连看:
커제 니가 최고야!!


泡沫桩桩爱小说:
울지마! 다음번에 이기자!



荧惑有柠檬:
아 나도 눈물 날라고 그러네


饿肚子之喵198102:
넌 미안해할 필요 없어!


小老鼠926:
너무 힘들어 하지마!


Blackie丶小黑:
너무 자책하지마, 너 이미 너무 잘하고 있어! 내년에 다시 도전하자!


普通用户冲浪中:
울지마, 주변에서 기대가 너무 컸어, 근데 주변의 기대와 너는 관계가 없어, 혼자 잘 해나가면 되


Mousquetaire-:
넌 아직 젊어, 지금의 힘든 기억이 나중엔 좋은 기억이 될거야


uvatze:
경기 내용 봤는데, 좀 실망했어.. 뭐 별 내용 없이 이전의 커제는 보이질 않았어. 많은 수가 그냥 마음대로 놓는 것 같았어. 오히려 한국 기사가 신중히 잘뒀어


RNG武松:
상대는 준비를 많이 했다는게 보이더라, 한수 한수가 목적이 있었어, 근데 커제는 확실이 준비가 부족해 보이더라, 근데 이건 기원도 책임이 있어, 큰 경기 전에 계속 인터넷 바둑이나 두고 준비는 안하고, 화이팅하자! 아직 젊잖아!


斑小猪:
직업기사는 정말 어렵구나! 마음이 아프다!


夜露死苦cc:
내년에 계속가자! 이미 8관왕이야! 뭐가 무서워!


葱花很重要:
실컷 울고 안정 찾아라, 먹고 마셔!


公孙上奚:
경기 내용 보면 거의 기회가 없었어, 92번 흰돌 정말 놀랍더나, 이렇게 진거는 실력이야, 울필요없어


阿蚌谈人口:
한국 바둑팬들 이틀 기쁘게 해주자


郭药师2018:
힘내라 커제! 왕자의 귀환을 기대한다!


南陵木槿:
이제 금방 새해네 커제 푹 쉬어라. 시합은 아직 많잖아, 분명 더 많은 우승이 있을거야


白马非马的苏格拉底:
교훈으로 삼고 내년에 더 잘하자!


三少萧秋雨:
눈물 닦고 계속 노력하자!


畅导出棋魂二吧:
너무 많은걸 짊어지려 하지마 아직 젊잖아, 앞으로 더 많은 우승을 할수 있어, 모두들 계속 너는 응원해!


Janet704:
부담을 덜어내고 일어서자 다시 이길수 있잖아! 화이팅!


顾秋亿:
계속 이기기만 할순 없잖아




번역기자:긍정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긍정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호센 21-02-08 11:36
   
간만에 씌~~~원하네
대부이 21-02-08 11:38
   
커제 강하네 준결승까지는 가는거잖아 ㅋㅋ
이현이 21-02-08 11:44
   
爽哥-脾气大:
한국 반칙한거 아닌지 확인해 봐야해, 걔네들은 늘 그래왔으니깐


ㅋㅋㅋ 웃기네 ㅋㅋㅋ
운드르 21-02-08 11:46
   
반칙타령은 또 뭔 개소리야... 지네가 하는 짓거릴 어디서.
예전 얘기긴 한데, 울 아버지께서 한창 인터넷바둑 두실 때 보면
일본인들은 대세가 기울었다고 하면 그냥 깨끗이 접었답니다.
근데 중국인들은 자기 차례에 착수를 안 하고 버팀...
아버지께서 화딱지 나서 끊고 나가면 아버지 패.
참 더러운 것들이라고 열을 내시곤 했죠 ㅋ
     
초이성 21-02-08 14:00
   
몇달전에 미성년자 프로기사가 ai 이용해서 바둑 두다가 걸린 적이 있으니, 그런 소문 퍼젔을지도 모르죠.

스타리그 재밌게 보다가 승부조작 터지니까 멀쩡한 선수들 경기도 보기 찜찜했었는데..

그래서 승부조작이나 부정 저지르는거 터지면 다른 선수들한테 피해가 가죠.
제대로 잘 경기했는데도 사시로 보일수 있으니.
우루사5 21-02-08 11:46
   
잘봤습니다
황룡 21-02-08 11:47
   
잘봤습니당~!@@!
수호랑 21-02-08 11:53
   
이 경기 전까지 커제는 8차례 세계대회 우승할 동안 결승전에서 단 한번만 패함

그리고 한국 기사들 상대로는 결승전에서 한번도 패한적이 없었음

그래서 1국에서 신민준이 패할때까지만 해도 역시나의 진행인가 했지만 이후 2,3국을 내리 이기며 역전을 했다는거

심지어 3국은 대국 시작부터 끝까지  302수가 진행되는 동안 백(신민준)이 우세를 내준적이 단 한번도 없었을 만큼 완승이었죠 

프로바둑 그것도 초반 괴물 커제상대로 좀처럼 보기 힘든 진행이었던지라 중국 바둑팬들의 충격이 더 클수 밖에 없었다는 거
     
진빠 21-02-08 14:14
   
고맙삼.. 해설까지..
캡틴홍 21-02-08 11:54
   
옹졸한 ㅉㄱ ㅅㄲ들...ㅉ
러키가이 21-02-08 12:04
   
黄若愚hz:
컴퓨터로 시합하는건 한국인이 진짜 먼짓할지 몰라 무섭다

====================================

ㅋㅋ 우리가 오히려 무섭다 ㅋㅋ
칼까마귀 21-02-08 12:17
   
또 우겨라
강씨빌레 21-02-08 12:22
   
잘봤습니다.
llllllllll 21-02-08 12:22
   
바둑 명맥 이어주는것만해도 고맙게 생각해라.
까놓고 한중일 말고 누가 바둑하고 누가 바둑을 보냐..?
텐시러브 21-02-08 12:29
   
베그 공식 대회에서 핵쓰는 놈들이 ㅋㅋㅋ
마마인계 21-02-08 12:30
   
커제 이제 하락세지
97년생이면 프로바둑에서는 고령이지
요즘 자주 지던데 엘지배 신민준한테 털리고
충격이 어마무시 했을듯 역시 모든게 영원한 난공불락은 없는듯
씽씽이님 21-02-08 12:30
   
난 중국놈들이 귀에 초소형 무선 이어폰 넣어서 알파고 AI 신호받아서  경기할까봐 무섭다.. 그러고도 남을 놈들이지..
오늘비와 21-02-08 12:34
   
잘봤습니당 ^^7
굿잡스 21-02-08 12:48
   
커제 꺾은 신진서와 박정환, 엘지배 결승서 격돌


http://m.hani.co.kr/arti/sports/baduk/915180.html?_fr=gg#cb#csidxa5bdc22dddb031b8a553dd791b22824

결승전은 아니지만 예전 4강전에서도 커제가 발렸던 적이 있군요. ㅋ
김원장 21-02-08 12:54
   
잘봤습니다
비알레띠 21-02-08 13:00
   
黄若愚hz:

컴퓨터로 시합하는건 한국인이 진짜 먼짓할지 몰라 무섭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쪽분야의 끝판왕 빌런이 할 소리는 아니지 ㅋㅋ
BTJIMIN 21-02-08 13:01
   
* 비밀글 입니다.
o루루o 21-02-08 13:09
   
지들이 맨날 하니까 남들도 당연히 할거라고 생각하는게 웃김..ㅋㅋ
테이브 21-02-08 13:15
   
* 비밀글 입니다.
BlackMonday 21-02-08 13:26
   
컴퓨터 얘기는 AI 얘기 하는거 같은데
요즘은 경기 끝나고 기보 다 AI 돌려보고
AI하고 얼마나 다른 지 비교해봄~
거기다 국제경기인데 ㅋ
그냥 한국이 싫다고 말할것이지 ㅋㅋㅋㅋㅋ
인왕 21-02-08 13:59
   
전통적인 중국 떼쓰기 잘봤어요.
스랜트 21-02-08 14:18
   
중궈들의 민폐는 왜구들과는 또 차원이 다르네..
지구 인구의 1/4이 헛소리하면
그냥 노란색도 빨간색이 되버리는..
말랑카우 21-02-08 14:22
   
핵없으면 겜도 못하는 것들이ㅋㅋ
카깅2 21-02-08 14:44
   
* 비밀글 입니다.
ibetrayou7 21-02-08 14:45
   
잘 보고 갑니다...
블랙커피 21-02-08 14:45
   
우리가 너희같은줄 아냐? ㅉㅉ
김너겟 21-02-08 15:00
   
이 경기 전까지 커제가 8번 세계대회 우승할동안은 모른척 하더니 한번 이긴거 번역한거 보면서 의기양양하고 상대 무시하는건 좀 너무 심한거 아닌가요?
     
바람따라 21-02-11 11:18
   
우리가 중궈런도 아닌데 커제 우승한걸 왜 번역해서 봐야하죠? 그리고 커제 이전에 이창호, 이세돌 국수를 보유한 한국인데 의기양양하면 안됨? 커제 연승이 뭐 대수라고? 우리 국수들은 연승안해봤나?
스포메니아 21-02-08 15:11
   
매너가 돼지똥인 중국인들이 뭐라는 거야 ㅋㅋㅋ
마술 21-02-10 20:46
   
점점 커제의 시대가 지는 것 같다.
각일병이여 21-02-11 02:44
   
커제는, 우리가 자랑하는  이창호 이세돌에 비견되는 초 일류급이에요...
에페 21-02-16 16:43
   
잘보았습니다
에페 21-02-16 16:43
   
우승 축하
iamafool 21-03-07 20:43
   
잘봤습니다
엄마123 21-06-19 09:55
   
잘봤습니다..
ㅇㄹㄴ 21-10-03 17:46
   
잘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