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스포츠 해외반응
[UK] 손흥민, 레스터시티 전 다이빙 논란, 해외 축구팬 "완벽한 PK!"
등록일 : 19-02-11 16:30 (조회 : 62,212)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어제 2월10일 레스터전에서 손흥민 선수가 헐리웃 액션으로 경고를 받은 일이 있었는데요. 포체티노 감독 또한 인터뷰에서 믿을 수 없다 라고 말하며 논란의 여지가 있는 장면임을 알렸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스카이 스포츠와 전 토트넘 선수였던 라이언 메이슨 선수의 트위터 계정에 달린 댓글들을 번역해 봤습니다.

가능한 다양한 의견을 싣고 싶었으나 손흥민 선수에게 우호적인 댓글이 대다수였고 이런 글들이 많은 공감을 얻었습니다. 번역도 이에 맞게 작업했으니 이 점 고려하시고 즐거운 감상 되시길 바랍니다~






001.jpg




<첫번째 트위터 주제글:
스카이 스포츠 "손이 옐로 카드를 받다!">



<댓글>




Lisa Betchley
손에게 내린 충격적인 결정 . 주심은 확실히 지금까지 레스터 편처럼 보이는군 .
 

Mark Jones
맥과이어는 파울을 범할 뿐만 아니라 손이 다이브를 했다고 해서 경고를 받게 했어 .
끔찍한 부정행위야 .
 

Jazz Singh
완벽한 페널티 .
 

Mark
그래서 이게 다이빙이라고 ?
(손흥민의 발이 걸린 듯한 사진 )
 

Joe Carroll
그건 끔찍한 결정이었어 .
 

ㄴ LT
그들이 어떻게 내 아들을 이렇게 대할 수 있지 !
 

Vatsav 11
마이클 올리버 (주심 )는 분명 축구를 주관하기에 적합하지 않아 . 
그가 일을 잘 하는 데 만족을 생각한다면 새 직장을 구해야 해 .
 

Connor
괜찮아 익숙하니까 . 심판들은 우릴 싫어해 . 살라였으면 분명 페널티였어 .
 

brad - code: Drftlad
손과 살라는 공통점이 있어 .
 

ㄴ Levi
한명 (살라 )은 다이빙이고 한명 (손 )은 그렇지 않다는 거 빼고 .
 

Fazal Rashid
이게 내가 다음 시즌까지  VAR 을 기다릴 수 없는 이유야 . 
오늘 심판이  XX 군 . VAR 이 가능했다면 , 손은 페널티를 받았을 거야 .
또 다른 측면에서도 , VAR 이 없이는 의심스러운 옵사 골이 인정될 수도 있지 .
 

Ruben H
오직 스퍼스 선수들만 다이빙으로 경고를 받지 심지어 다이빙이 아닌데도 . 
끔찍하군 . 왜 다른 팀들은 다이빙에 경고를 받지 않는 거야 ? 
심판은  (다른 팀에게 ) 휘슬은 불지만 절대 카드를 주지 않아 .
 

Richard Hong
완벽한 페널티킥
 

Lizzi
왜  VAR 이 필요한지 알겠지 ?
 

Arnold
정말 소름끼치는 심판이군 ! 잉글랜드의 심판 기준은 충격적이야 .
왜 심판은 상층의 지위를 가지고 있고 아무도 그들의 판정을 비판할 수 없는가 ?
그들은 무능해서 어떤 직업에서도 해고되었을 거야 .
 

Abdullah
100 만년으로도 안될걸 , 살라가 경고를 받으려면 .
 

Mickie Howard
난 평생 축구 (football)를 따라다녔고 이젠  fxxkall 이라는 걸 깨달았어 .
분명 페널티야 .
 

Eggee
올리버는 거의  3 점을 내줄 뻔했어 ... 내게 정말 정말 별로인 심판 .
 

Michael Burdon
심판의 어처구니없는 판정승에도 불구하고 맥과이어의 비열한 행동은 
손의 잘못인 것처럼 보이게 했어 . 이건 마이클 올리버의 잘못이야 .
 

Peter
내가 사실을 보여주지 그건 페널티야 .
 

ckc
주심은 리버풀의 우승에 전 재산을 건 듯 해 . 엄청난 뇌물이로군 !
 

AlexLeonte
난 이것이 다이브도 아니지만 절대  PK 도 아니라고 생각해 ! 
페널티킥을 안줬으니 손에게 옐로 카드를 줬어야 했어 . 
그러나 어려운 결정이지 .
 

ㄴ TC and the Cats
다이브나 파울 둘 다 아닌 경우는 어떻게 된 거야 둘 중 하나일 필요는 없잖아 . 
이게 페널티처럼 보이긴 했지만 아니라고 볼 수도 있었지 . 
근데 카드는 정말 아니야 .
 

Scotty Hobson
스퍼스와 레스터의 포스트이나 리버풀에 대해 많은 얘기를 하고 있군 .
 

ㄴ Richard Molloy
그리고 넌 그걸 읽고 있지 ...
 

Lee Street
바닥에 넘어진 손은 역겨웠어 . 카드를 보게 돼서 기쁘다 .
 

polygonrong
아마 그의 명성이 그를 지배하고 있을 거야 . 
 

Lewis Ogden
그는 닫기도 전에 넘어졌어 . 올바른 결정이야 .
 

Andy Sshot
고마워  xx .
 

Bill Mather
접촉이 있었나 ? 맞아 , 그러나 조금이었지 .
이게 파울인가 ? 아니 .
손이 심판을 속이기 위해 다이빙을 했나 ? 응 .
이것들이 살라와 관련이 있어 ? 아니 .
 
그러므로 페널티는 아니고 손에게 준 경고는 옳아 .
 

ㄴ Mix
오 맞아 그리고 살라는 더 적은 접촉에도 4개의 페널티를 얻었지 . 
네 눈가리개 좀 치워 . 그건 명백한 반칙이야



<두번째 트위터 주제글: 
라이언 메이슨 "이건 페널티가 맞아">
 

000.jpg



Graham Roberts
완전 동의해 . 그 심판이 실수 했어 . 메디슨의 페널티는 손과 같았거든 .
(메디슨은 레스터의  PK 를 얻어 낸 선수입니다 .)
 

Gareth McCarter
올리버는 여기서 당혹스러울 거야 .
 

Thomas Chadwick
심판이 별로였어 . 살라의 웃긴 다이빙으로 얻은 페널티를 생각하면 더 그래 . 
일관성은 우리가 정말 원하는 거야 . 
그렇게 하지 않으면 그들이 누군가를 선호하는 것처럼 보이지 .
 

RobD
올리버가 당혹스럽네 .
28 분에  3 개의 경고가 나왔어 . 농담이지 ?
 

Mix
그의 이름은 살라가 아니야 . (다이빙이 아니라는 뜻)
 

Michael Lockwood
심판은 반성해야 해 . 3 파울 중 누구도 정당하지 않았어 .
 

Sean Dunning
만약 전 스퍼스 선수이자 평생의 스퍼스 팬이 스퍼스 선수가 
다이빙을 하지 않았다고 말한다면 , 그 스퍼스 선수는 다이빙을 하지 않았을 거야 .
 

jg
어 , 아마도 . 그건 명백한 페널티였고 그의 다리는  100% 걸렸다 .
 

calliniho
아니야 . 그는 다리를 내리는 대신 점프했어 . 다이빙이 맞아 . 
그러나 접촉은 있었지 대부분 페널티처럼 말이야 .
 

Neil faber
혹시 마이클 올리버가 리버풀 팬이야 ? 그의 결정은 한 가지 뿐이었어 .
 

Anne Blake
라이언한테 전적으로 동의 !
 

Elliot
주심의 오류로 인한 이 같은 상황에서 옐로카드가 사라지니 아니면 그대로니 ?
 

ㄴ Mark
카드는 결코 없어지지 않아 .
 

Mark Cooke
이게  VAR 이 반드시 있어야 하는 이유지 .
 

kaneforpm
이 심판은 악몽을 꿀 거야 .
 

phoenix_887
확실한 파울도 아니었지만 , 옐로 카드도 아니었어 .
 

Adam yido
잘 말했어 ... 심판이 오늘만 그런 게 아니야 .
 

Dave Kingsman
올리버는 아마 프리미어리그에서 가장 좋은 평판을 받고 있지만 ... 
지금까지 우리에게는 엄청난 충격이었어 .
 

ㄴ  Davo
그게 월드컵에 영국 주심이 없는 이유일거야 .
 

ftbIAndrei
그가 이번 시즌에 다이빙을 약 5번 시도한 걸 생각해봐 
그리고 파울을 얻었었지 , 대가를 치른 거야 .
 

Pete Williams
난 경기장에서 이걸 봤는데  (그땐) 다이브처럼 보였어 , 
지금 비디오로 봤는데 이건 분명 페널티야 .
 

Ashish Patel
오늘 올리버는 최악의 행동을 했어 . 
그러나 그는 우리의 최고의 심판 중 한명으로 간주되지 . 흥미로워 ...
 

paul tracey
우리 최고의 심판으로부터 엄청 쇼크 먹었어 !!!
 

Gav Dangers
손이 속임수를 썼어 .
 

gary pettengale
난 소니가 파울을 받고 레스터가 
페널티를 얻었다는 두 사실을 비교하면 믿을 수 없어 .
 

COYS0219
올리버로부터 뭘 기대하니 ? 그는 웃기는 사람이야
 

steve cox
이 나라에서 심판의 기준은 정말 충격적이야 . VAR 이 구별해야해 ...



번역기자:달둘철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달둘철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뭐꼬이떡밥 19-02-11 16:33
 
얏얏얏얏호
골드에그 19-02-11 16:34
 
잘봤어요.
우디 19-02-11 16:39
 
잘봤어요..
새콤한농약 19-02-11 16:40
 
발에 걸린게 확실해 보이는데...
     
ckseoul777 19-02-11 20:29
 
발에 거는거 몇번을보여주었는데도  옐로우카드라니 어이가 없더군요
던쥬앙 19-02-11 16:45
 
ㅎㅎㅎㅎㅎ
Arsenal 19-02-11 16:46
 
걸린건 확실한데..
다이빙의도를  더 크게본건가봐요..
계속돌려봤는데 걸린발말고 반댓발  디딜려고 앞으로 당기다가 그냥 뒤로빼면서넘어지는것처럼보이던데
차라리그대로 반댓발 어설프게라도 디디고 넘어지거나 공빼았겼으면 피케이줬을지도..

뭐 영상으로보는거랑 실제상황은 다르겠지만요
     
eradicate 19-02-11 16:57
 
다이빙 시뮬레이션은 걸리지도 않았는데 자빠지는거구여.
명백히 공도 못 건드리고 뻗은 발에 걸렸는데 다이빙 의도가 있다고 보는게 잘못된거져.
          
Arsenal 19-02-11 17:28
 
확실히 접촉이있어도 그후 상황에 따라  판정이다른거 같아서요
저위에 번역댓글에서도 딛기도전에  넘어졌다는말이있는것처럼요.
  네이마르였나 누구였는지 정확히기억안나는데 확실히 걸리긴했지만 그냥다리힘쭉다빼고  힘없이넘어지니 다이빙이라고 경고먹은적이있었던걸로기억해서요.
               
melatonin 19-02-11 17:43
 
그냥 발만 걸었다면 왼발로 딛을수도 있었겠지만 발만건게아니고 발을걸고 뒤로 낚아챘죠
왼발이 떠있는 상황에서 그렇게 했을때 중심을 잃지않고 안넘어질선수가 있을까요???
어거지로라도 발 딛고서 부상이라도 당하길 원하신건가
               
축구게시판 19-02-11 17:51
 
심판 성향에 따라 PK를 불지 않을 가능성이 조금...은 있었지만 적어도 시뮬레이션이라고
옐로 줄 상황은 절대 아니었죠. 볼을 건드리지 못하고 다리를 걸어서 넘어졌는데 시뮬레이션
이라니...
                    
Arsenal 19-02-11 17:53
 
저도  경고는  오바라고생각해요
                         
ckseoul777 19-02-11 21:20
 
적극 공감하는글입니다. 어떻게 경고긴 나올수가있는지 이해가안가네요
               
이리저리 19-02-11 18:00
 
다이빙의 의도가 더 켰다고 보기엔 이미 사전 동작에서의 무게 중심이
완전히 걸린 쪽 발에 실려져 있고, 몸을 돌리는 이후의 움직임이 더해져
안 넘어지기 힘든 상황이었죠. 발이 교차된 뒤 수비의 발이 한번 더 주춤
했는데, 이 때에 완전히 균형을 잃었고요. 일단 걸린 것이 확실하면 설사
다이빙의 의도가 있다고 하더라도 당연히 PK는 나왔어야 한다고 봅니다.
                    
Arsenal 19-02-11 18:27
 
무게중심은 이미  발걸리기전에  지면에서 앞꿈치만 안떨어졌지
앞으로 뛰어나가는듯 디딤해서  오른발에 완전하게 실린상태는 아니였죠
                         
세상의빛 19-02-11 20:32
 
영상을 자세히 보시면 다리에 정말 결렸는지 아닌지는 몸의 가속도를 보시면 충분히
알수 있습니다 연기성 다이빙은 앞으로 나아가면서 넘어지는것이 일반적이구요
이번 손흥민영상은 다리에 결서 가속도가 어느정도 있었음에도  거의 제자리서 몸이
뜨는것 처럼 보일정도로 다리간에 접속이 꽤 있었다는걸 충분히 알수가 있지요
다만 손흥민이 넘 과도한 리액션해서 스스로 손해본걸로 보이네요 확실한파울임~~
                         
강호한비광 19-02-12 05:45
 
ㅋㅋㅋ 이분.. 축알못은 아니신듯한데.. 아스날 팬이세요?? 순수 한국분은 아니신듯하고..
화교세요?? 아님 조선족?? 아님..ㅋㅋㅋ 일딴 그만하구요..
운동은 하세요??
격하게 운동하는데, 디딤발에 모든 무게가 실리는데 당연한데 떠있는 발을 앞으로 내려다가 순간적으로 다리가 닿았다고 앞으로 내려던 발을 뒤로빼면서 다이빙했다??
당신은 뭐~~ 한국분이 아니신듯하니 태권도를 모르겠지만..
모르시더라도 찾아보세요.  태권도에 회축이라는 발차기 기술이 있어요.
동작이 들어가는 동안 순간적으로 동작을 멈출려고 해도 못 멈추지요.
0.5초만에 일어나는 상황을 어떤 운동신경으로 멈추지요??
그순간 손흥민이 아!! 발이 닿았다. 디디던 발을 빼고 다이빙하자..???
ㅋㅋㅋ 웃습니다.
그리고 그만 어그로 끄시구요..ㅋㅋㅋ
                         
지청수 19-02-12 09:44
 
구너 망신 그만 시키시고, 닉 바꾸시길...
                         
Arsenal 19-02-12 09:48
 
오히려 태권도 좀 배우셨다고.. 모든 동작을  태권도로 해석하려하시는거같은데요?..

흥민이가회전하는상황도아닌데  진행방향으로 무게중심이 실린상황과
 디딤발을축으로 회전하는상황을 왜 비교하려하시는지..

흥민선수가 다이빙 의도이던
걸림에의해 진짜 넘어지던간에 

이미 넘어지는상황에서는 본인이 부상보호차원의 의도로 왼발을 뒤로 빼는동작은 했는데요.
애초에 걸린 시점에서는 왼발을 앞으로  내밀고있는 상태여서 그대로 넘어졌으면  잔디에 무릎을 찍을 상황이었는데 부상예방 하려고 뒤로빼죠

이 상황에서 움직이던 방향 그대로  발을 내밀어서  땅을딛으려했다면 
몸을 사리지않는 플레이라 보았을 수도  있지만 부상위험을감안하면 영리하지 못한플레이라고 할수도 있겠죠.

문제는 주심이  이 상황을  도전하지않고 넘어지려했냐로 보느냐차이지
넘어지는 상황부터는
뒤에 발빼는건 당연히  부상안당하려면 반응하는건데 이걸반응  못한다고요?  이런거 못하면 축구선수들은 허구한날 발걸리는데  부상을 하루가멀다하고 당하겠죠... 오히려 손흥민이 반응하는게 칭찬할 일인데.;
 손흥민선수를 반응도못한다는건 너무 무시하는 처사가 아닌지.. 프로데뷔후 몇시즌간 잔부상없이 철강왕이었는데 철강왕도 그냥되는게아닙니다.
부상위험 상황에 반응하여 몸을 잘보호하는 능력이있는거죠.
                         
썬코뉴어 19-02-12 11:47
 
네 다음 4스날
          
ckseoul777 19-02-11 21:19
 
심판이 완전 쓰레기에요 누가봐도 손홍민선수가
공을 드리볼하면서 걸린거를 몇번이고 보여젔는데도 어떻게 VAR도 없는지 기가막히네요
     
휴꿈 19-02-11 17:07
 
공을 소유했고, 다리를 건 것이 확실하니 epl 에서도 이런경우 pk를 주죠.
다리를 걸지도 않았는데 넘어지며 다리가 다았다면 pk가 아닌 다이빙이지만, 분명히 다리에 걸렸고 넘어졌거든요. 
상대선수가 테클이 위험했다면 파울당한 선수가 부상을 면하려고 몸을 뺀다해도 pk를 주죠.
     
축구중계짱 19-02-11 17:08
 
네 다음 비챔스권 오스날~
     
굿잡스 19-02-11 17:09
 
?? 아스널 아디라고 이상하게 얘기하는 듯 ㅋ

저 주심 경기 전체 보면 토트넘에 무슨 악감정 있는지 유독 토넘에 엄격했던 인상을 지울 수 없었군요.(느린 동영상으로 봐도 레스터 수비수가 공과 상관없이 1차 정강이 2차 발등쪽으로 연속선상에서 테클 접촉이 들어감)

레스터 페널틱 준 부분은 도리어 저걸 왜? 하고 의문도 들었고. 그나마 골기퍼 선방으로 위기를 넘겨 다행이지 아니면 주심덕에 시합 엄청 꼬였을 경기에 이전에도 저런 전력있던 주심임.
          
ckseoul777 19-02-11 23:55
 
진짜 그런것같아요 토트넘에게는 아주 엄격을 넘어서는군요!!! 심판은 레드카드 퇴장감이다!!!
          
지청수 19-02-12 09:45
 
리버풀 전에서도 손흥민이 걸려 넘어질 때 페널티 주지 않고, 그냥 경기 진행시킨 그 새끼가 바로 저 새끼입니다.
눈깔을 확 파버려도 모자랄 새끼...
     
sorkds 19-02-11 17:20
 
그렇게 본거면 경고를 주지 않았겠죠 애초에 손흥민이 볼을 소유하고 있었고 맥과이어가 손흥민 발을건드렸기 떄문에 pk지만요
     
TD레보 19-02-11 18:41
 
현지 중계진도 PK라고 하는 걸 어떻게든 손흥민이 다이빙 의도 가지고 있었던 것처럼 유도 하고 싶은 당신이 바로 조선의 구너입니까?
          
Arsenal 19-02-11 19:17
 
저는 현지인이 아니라 토트넘에 라이벌의식 없는데용..
이영표 손흥민 토트넘유니폼도있고 베일 모드리치 베르바토프  유니폼도 있습니당ㅎ
               
강호한비광 19-02-12 05:49
 
아~~진짜 부지런한 양반이네.~~
고마하지요. 렙도 낮지 않은 양반이!!!
이렇게 악을 쓰고 덤비는 저의가 뭘까??
한국인이 분명 아니라고 생각이 듦..
뭐~~ 한국말 잘하는 외국인들이 넘치는 세상이니까.
               
휠라 19-02-12 13:05
 
본인이 조선족이라는 걸 숨기려고 필사적으로 유니폼이 어쩌고 변명하는 게 더 추합니다
                    
Arsenal 19-02-12 13:15
 
조선족이아닌데 그런말해봐야 데미지가 하나도안박힙니다.
한국인이면 다른의견은 말도못하나요?ㅋ;
더군다나 손흥민을 비난하는것도 아닌데 일일이 이렇게 손흥민편 안든다고
다글다글달라붙어서 닉네임으로 꼬투리잡아서 디스하거나 국적운운하면서
한국인은아닐꺼야 라는 자기위안이 웃기네요.

뭐 님같은 분들보다 설명해주면서 다른방향으로 생각하게 해주는 분들도 계시니 다행입니다만.
          
지청수 19-02-12 09:47
 
모든 구너가 다 이상한 건 아닙니다.
정상적인 구너들이 더 많아요.ㅠㅠ
바람따라 19-02-11 16:47
 
텐시러브 19-02-11 16:50
 
현지중계도 페널티 맞다고 하더구만
버벅이010 19-02-11 16:50
 
잘 봤습니다
캐널 19-02-11 16:56
 
걸린건 맞는데 리액션이 너무 과도해서 손해본거 같은데..ㅋㅋㅋ

본인만 알겟지만 리액션이 크긴햇음..
     
풍선3개 19-02-11 17:03
 
할말없네요..
     
짱주 19-02-11 17:58
 
음,, 걸린건 맞는데 리액션이 커서 손해보는 일도 있나요?
보통 다리 걸린게 확실하면 어필을 하기 위해서 넘어지기도 해요.
물리적 충돌이 있어도 쓰러지는 이유가 다 그런거죠.
이 부분은 확실히 심판은 다리 걸리는 걸 못보고 헐리우드로 카드를 준거고 오심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흑두루미 19-02-11 20:06
 
의도고 나발이고 손흥민이 볼 소유 하고 있었고 박스에서 발에 걸렸으면 그냥 pk지 심판이 궁예도 아니고 관심법인가요?. 그딴거까지 왜 판정 하나요?? 이런거 때문이라도 var 어서 도입 되었으면 좋겠네요
     
썬코뉴어 19-02-12 11:49
 
쓸데없이 리액션이 크긴 했는데 페널임
황룡 19-02-11 16:59
 
발걸린장면은 빼박이지 ㅋ

잘봤습니다~!@@!
풍선3개 19-02-11 17:01
 
손흥민 방향 바꾸면서 중심 잃었고
매과이어는 손흥민 진로로 발 뻗었으나 볼건드린건 아니고

이걸로 끝인데 일부러 닿을려고 노력했다는 식으로 다이빙 의도를 왜 따지는지 알수가 없네요
DarkMarin 19-02-11 17:02
 
발을 밟았네요
별명바꿀래 19-02-11 17:11
 
화면상으로 걸린 건 확실해 보이고 다만
인터뷰를 보니 '걸렸다고 생각해서 넘어졌다'고 하던데
걸려서 넘어진 것은 고의성을 판별할 수 없는 표현이지만
걸렸다고 생각해서 넘어진 것은 엄밀히 고의성이 있는 넘어짐인데
그 고의성이 과도한 리액션으로 표출되었고 심판이 그 과도함에 속은 것 같네요.
     
이토 19-02-11 17:37
 
꼭 pk의도가 없더라도 선수들은 부상을 염려하기 때문에

자극에 엄청 예민하고 보수적으로 대응하곤 하죠

선수가 버틸 수 있느냐 없느냐

 버틸 수 있는데 어떤 의도를 갖고  넘어졌느냐는

이건 관심법을 갖지 않는 한 알 수가 없습니다

백번 양보해서 pk를 안 줄 망정 엘로카드를 주는 건 말이 안되죠
     
쌈바클럽 19-02-11 17:42
 
말실수인지는 모르나 그 인터뷰를 보면 넘어진것에 어느정도 자신의 선택과 의도가 담긴듯한 인상이긴하죠.

위험지역에서의 파울 상황에 대해 그만큼 민감하단 뜻도 되겠네요.
최소한 이유없이 넘어지진 않지만 파울을 얻고자 할테니까요.
     
엘사 19-02-11 21:26
 
반칙 당한 후의 고의성 다이빙은 정당한 고의성이죠.
어차피 반칙 당했으니까 그대로 넘어져도 되고 뛰어도 되는 본인의 선택.
싸대기 19-02-11 17:15
 
에헤이... PK지...
쌈바클럽 19-02-11 17:31
 
정강이 끼리 먼저 닿고 매과이어가 발을 빼며 2차로 발도 걸림.
저 상황에서 중심잃고 넘어지는게 어떻게 다이빙~?

손도 그냥 다른 빠르고 기술 좋은 선수들 처럼 다이빙을 잘할거라
편견으로 밖에 설명 안됨.

그리고 최소한 저정도 접촉이면 패널을 안주더라도
다이빙으로 카드 주는것은 매우 이상한 판정.
특히나 레스터에 패널 준걸 보면...

심판도 사람이라 그냥 자기다리 걸려 넘어지거나 잔디에 미끄러지거나 잔디에 걸려 넘어져도 패널을 주기도 하고 잔디든 제 다리든 넘어질 충분한 이유가 있어도 다이빙으로 볼 수도 있는데...

적어도 돌려보고 다각도보고 느리게도 보고 판단할 수 있는 입장인
사람들이 그 장면을 두고 다이빙이라 얘기하는것은 기술 좋은 선수에 대한 편견이나 토트넘이나 손흥민에 대한 악감정 그것도 아니면 인종차별 말고는 이해하기 어려움.

심판 판정은 그에 비하면 이해하기 쉬운편.
     
ckseoul777 19-02-11 22:03
 
적극 공감합니다. 그래도 손홍민선수가 러시아 월드컵대회 독일전을 보는것같아서 뿌듯하더군요
체킷인 19-02-11 17:32
 
이런경기 볼때마다 VAR이 절실하네요
     
ckseoul777 19-02-11 22:04
 
진짜 왜 VAR이 없는지 이해가안가네요^^
캬릉캬릉 19-02-11 17:52
 
맥와이어는 손보다 공을 먼저 터치하였는가? NO
손은 맥와이어의 다리에 걸렸는가? YES
손은 주심에게 과도한 어필을 하였는가? NO

판정은 무엇??
아리온 19-02-11 17:55
 
잘 봤습니다.
짱주 19-02-11 18:00
 
심판이 발 걸리는거 못봐서 헐리우드로 오심한게 확실 하네요.
발이 걸렸는데 PK를 안주더라도 카드가 나와선 안되죠..
카르미네 19-02-11 18:18
 
pk를 주든안주든 그건 주심맘이라고 쳐도

시뮬이라고 경고 준건 에바였음
melatonin 19-02-11 18:22
 
다른선수였으면 의도가어쩌고 발을 딛을수있었네없었네 그런 논란의 여지없이 pk였을텐데
손흥민한테만 존나 엄격하네 진짜ㅋㅋㅋㅋ
spraingers 19-02-11 18:29
 
이심판 리버풀전에도 흥민이 디딤발 차인거 페널티 안주더니 어제도 페널티 안주고 심지어 옐로카드 줌..
벌래가쿵쾅 19-02-11 18:30
 
레스터 전반반칙이 0 이고 토트넘은 파울8인가? 노랭이는3장받고.
그렇다면 레스터가 접촉없이경기하였나?
레스터는 터프한 전방압박과 볼경합을 했죠. 파울 0 ? 
최소 대등한 경합과정에서 모두 토트넘파울. 이건 팩트
북창 19-02-11 18:32
 
한 두 번이 아님.
이번 뿐이면 그런가보다 하겠는데...
전에 디딤발 채였는데도 페널티 안준 적도 있고...
그냥 견제라고 보면 됨. 인종차별적 견제...
영국인들도 의식하진 못하지만...혹은 의식할 수도 있고...내면 깊숙히 잔재한 인종차별적인 감성이 은연중 드러나는 거임.
     
ckseoul777 19-02-11 22:12
 
넵~맞는 말이네요!! 진짜 한두번도 아니고 심판이 노골적으로 인종차별을 당하는 느낌을받았네요
     
ckseoul777 19-02-11 22:13
 
넵~맞는 말이네요!! 진짜 한두번도 아니고 심판이 노골적으로 인종차별을 당하는 느낌을받았네요
노을지다 19-02-11 18:49
 
심판의 인종차별임
아베덤블링 19-02-11 19:01
 
Lee Street
바닥에 넘어진 손은 역겨웠어 . 카드를 보게 돼서 기쁘다
------------------------------
니 머리속이 구토물로 가득하니 넘어지든 안넘어지든 역겨운거지
     
ckseoul777 19-02-11 22:14
 
진짜 댓글이 쓰레기네요!!! 손홍민선수가 억겨워!!!
가출한술래 19-02-11 19:36
 
잘 보고 갑니다.,.
어떤용 19-02-11 19:50
 
저런 상황에서 안넘어지고 버텨서 골 쳐 넣는 사람이 있었지... 호돈신이라고 ..-_-;
그래서 결국 다리 작살..;;
할미넴 19-02-11 20:38
 
로즈는 어제 비슷한 상황에서 오히려 액션같았는데도 옐로카드도 안받고 수비수가 시비걸지도 않던데, 흥민이한테만 유독 수비수들이 시비를 걸고 심판은 카드를 주는 이유가 있을까요??
     
명불허전 19-02-17 17:37
 
힌트 : 로즈 = 영쿡인
옛날 19-02-11 20:47
 
pk를 안주면 되지  경고는  왜  ㅎㅎㅎ
돌무더기 19-02-11 22:13
 
달리는 와중에 왼발이 땅에 닿지도 않은 상태에서 오른발 디딤발을 걸어서 넘어뜨렸는데 저정도 액션은 헐리웃이라고 할 수가 없죠
바두기 19-02-11 22:32
 
스포츠에서 억울한 일이 없을순 없겠지만 좀 줄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리고 인기있는만큼 안티도 꽤 있나보네요 이런글에 달려들어 물어뜯는군요.
잘봤습니다.
Laina 19-02-11 22:48
 
라이브로 보면서 짜증나긴했음..
그래서 마지막 골은 더 사이다.
근데 ㅡㅡ 솔직히 심판이 실제경기에서 봤던못봤던 저런 상황이 나온것에 대한 심판자격에 대한 패널티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자의로 저런 판정 내린게 아니면 다음에 더 똑바로 보게될테고 말이죠.
자기자신 19-02-11 22:48
 
잘 봤어요
친절한사일 19-02-11 23:11
 
갑자기 생각났는데 흥민이 원래 옐로카드 거의 없지 않던가요?
이번리그 몇번째 옐로였을려나..
유일구화 19-02-11 23:47
 
쓸며시
엔드게임 19-02-11 23:53
 
완벽한 페널티 .
ckseoul777 19-02-11 23:57
 
Mark
그래서 이게 다이빙이라고 ?
(손흥민의 발이 걸린 듯한 사진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심판보란듯이 60미터를 달려가서 골을 넣는데 러시아월드컵에서 독일전을보는것같아서 기분이 좋네요
영원히같이 19-02-12 04:52
 
쪽팔이 몇명이 보이는데?
하데스 19-02-12 12:40
 
잘 보고 갑니다.
봉조아 19-02-13 12:34
 
그만큼 앞에서 많이 견제 받는다는 방증이겠죠 암튼 영국도 심판문제가 끊이지 않는 군요
헝그리댄서 19-02-13 16:47
 
잘보고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