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베트남 시장 월간 판매량 1위. 도요타와 치열한 경쟁 중!
현대자동차가 베트남 시장에서 도요타와 치열한 선두 다툼을 벌이고 있다. 올 들어 3개월 연속 성장세를 보이며 지난달에는 월간 판매 1위로 올라섰다. 지난해 도요타에 빼앗긴 왕좌를 다시 되찾을 가능성이 있다.
17일 베트남자동차제조업협회(VAMA)에 따르면 현대차 및 기아차는 지난달 베트남 시장에서 총 9573대를 판매했다.
단일 브랜드 기준으로는 현대차가 전월(5467대)보다 5.5% 증가한 5773대를 팔아 3개월 연속 성장세를 보이며 1위에 올랐다. 기아차는 3800대로 3위를 기록했다.
2위는 도요타가 차지했다. 3월에 합계 5656대를 판매했다.
3위 기아에 이어 포드가 3676대로 4위, 미쓰비시가 3656대로 5위, 마쓰다와 혼다가 각각 2680대와 1489대로 6위와 7위에 올랐다.
현대차는 현지 판매 호조를 유지하면서 올해 말 베트남에서 1위 탈환 가능성을 보이고 있다.
베트남 자동차 시장은 동남아시아에서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에 이어 네 번째로 크다. 연평균 판매량은 30여만대로 한국의 6분의 1 수준에 불과하지만 1인당 국민소득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어 잠재력이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nY85zpSl
베트남은 친한이니까
5mxnf6f
싸구려 물건을 사고 돈 버리네
CD/w08Ms
도요타는 수요에 비해 반도체 부족도 있어서 공급이 늦어지는 것 뿐이지 않을까?
peML7sHo
넷우익들의 설정으로는 라이따이한이라든가 해서
한국은 베트남에게 미움을 받고 있지 않았나?
어쩌니? 또 넷우익들의 루머가 들통난 거야?
VJqdHq4H
베트남은 오토바이 대신 비가 새는 차를 사게 된 건가요?
z4pOK4Ui
이젠 안 되잖아, 토요타
LcitP0hV
한중일 이외의 나라 사람 "일본차인줄 알고 샀는데! 이건 사기야!"
UyZwlD0f
저렇게 위협적으로 따라오는데도 뭘 하질 않으니 안 되는 거야, 일본은..
n3Gunz3A
별로 생각보다 팔린 차가 많지 않네
중고차가 대세인 나라라 그런가
인구는 많은 것 같은데
/GvyqAVD
> 국민소득이 급속히 증가하고 있어 잠재력이 높은 것으로 보인다.
국민소득이 높아지면 자기네 차는 쳐다보지도 않게 된다는 걸 잊고 있네
uXhO1Mqu
금액으로 따지면 인도 차가 훨씬 싸지
저가차 경쟁에서 베트남에 인도가 진심으로 시작하면 한국자동차의 점유율은 순식간에 사라질 거야
도요타에게도 영향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도요타는 다른 고객층을 상대할 거라 오히려 손님을 정리할 수 있어서 좋지 않을까?
r9GP71Cb
렌터카와 리스차로 판매 대수를 늘린다
.....가 아닐까?
xI4LwNHP
넷우익들, 또 한국에 졌구나?
77VfSr7Z
뭐, 그렇겠지
미국 등에서도 그런 편이었잖아
빈틈을 메우는 형태로 한국차가 팔렸지
일본차가 수급 태세를 갖추기만 하면 한국차는 이제 끝이야
9MlRp/z1
아베 가문이 미쓰비시 기술을 넘겨준 현대차
fFX4MMD8
베트남은 친한이라든가
그런식으로 한국한테 경제와 엔터테인먼트에 세뇌되고 있는 것 뿐이잖아?
iGBYtyey
비가 새는 한국차는 침체될 것이다.
9fJ2jNdx
판매대수 베이스네요
그래서 금액 베이스는요?
G0ModmBl
라이다이한을 잊지 마라
KzIdpWKc
그래서 이익률은? ww
평소와 같이 대폭 할인행사 같은 거 해서 일시적으로 팔렸을 뿐이잖아?ww
FO9LCQgN
어차피 할인해서 그런 거면서
나중에 결함 투성이라 배상 요구 받고 철수하겠지
l4oEN8Fe
베트남에 사는 한국 교민들이 늘고 있어서 그렇겠지
그 수가 20만 명으로 베트남 거주 일본인의 10배라는 것 같다.
SWQNH99V
반도체 부족으로 주문이 있는데 제조가 둔화되고 있는 도요타
그리고 지금까지 재고가 풍부한 현대...
i31ndxJW
차가 꽤 싸겠지
M2ouUnyC
2022년 사계보업계 지도이지만 판매량, 매출액, 순이익
혼다 412만대 7070억엔 14조5526억엔
현대 391만대 5693억엔 11조7611억엔
기아 277만대, 4760억엔, 6조9862억엔 (현대의 자회사. 즉 이걸로써 혼다는 그룹인 현대에 지고 있다)
토요타 1049만대, 2조8501억엔, 31조3795억엔(다이하츠 완전 자회사화 91만대)
닛산 406만대 2155억엔 8조4245억엔
미쓰비시 91만대 2조389억엔 740억엔
마쓰다 128만대, 815억엔, 3조1203억엔
스바루 86만대, 700억엔, 2조7445억엔 (도요타가 주식 20% 취득으로 지분법 적용 회사)
스즈키 276만대 1603억엔 3조5683억엔
참고로 친일로 알려진 인도에서는 스즈키가 150만 이상으로 압도적이지만,
2위는 현대 50만대, 도요타 16만, 혼다 9만대
iw2+CUAB
일본 자동차 기업 총매출 70조엔 이상, 한국 20조엔
ZK/uzVmf
한때 대한항공은 중국인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항공사였으니까(*´·ω·)(·ω·**)
JkCaYMd
느리고 그럭저럭 달리지만 사고가 제법 나온다는 것 같아
베트남 노래방 알바한테 들었어 ww
sz/iqpcn
응, 전체적으로는 한국이 이기고 있네
HqZ/Fet
K 법칙 발동으로 잘 타오를 것 같군
Rf9aoVBY
예전에 태국 어딘가에서도 비슷한 일이 있었지
그러다 결국 3년만에 점유율이 떨어졌지만
+VfVd7gt
세계 판매 대수
토요타 약 1,050만 대
현대 약 40만대
근데 베트남은 왜 그러는 거야?
+/9dibQM
하긴 베트남이라면 성능보다 값이 중요하겠지
근데 싸구려 물건을 사면 돈을 잃게 되는 것과 같아
eZZ6IzHq
베트남은 오토바이에 부모와 자녀 4명이 다 타는 나라니까
그에 비하면 바퀴 네개인 쪽이 안전하겠네
7qaRojGB
하락세인 잽의 자동차따윈 이제 아무도 사주질 않는 군요
아직도 휘발유차를 고집하고 있는 시대에 뒤떨어진 잽은 우스꽝스러운 수준이에요
0E0qsZlV
현대는 재고가 넘칠 정도로 있으니까
OdRNthGQ
근데 정말로 일본차가 꽤 위기 상황이라고 생각해.
비교적 다른 나라 차와 비교해도 비싼데다
특별히 좋은 것도 아닌 차라는 인식이 되어가고 있어
A7kwynF/
이모빌라이저는 달았어?
XCDjwFrl
구매층, 차종급, 수급균형을 맞춰 비교하지 않으면 팔린 수만 봐서는 비교하는 의미가 없어.
CaCT7aga
오토바이와 마찬가지로 싸게 팔며 베트남인들을 속이는 건 아닌지...
vRr0xLbl
중국의 오토바이는 너무 심했지만
현대차 정도의 저렴함과 적당한 퀄리티라면 베트남에 딱 들어맞지 않았을까?
베트남 같은 데서는 실제 주행거리가 짧은 것 같고..
0eVRzeiz
2022년 미국 신차판매대수 증감(전년대비)
미국 메이커
GM +2.5%
Ford +32.9%
Tesla +25.4%
한국 메이커
HYUNDAI -0.9%
Kia -1.1%
일본 메이커
Toyota -9.6%
Honda -32.9%
Nissan -25.4%
이것이 (자칭) 기술대국 일본의 현실이다 ww
2ttglKsA
뭔 소리지?
개도국일수록 휘발유차 수요가 높은데?
2ttglKsA
그래서 판매 실적은?
mfQbAGxn
바보냐
한국차 같은 게 팔리는 건 단순히 싸기 때문이야
yH52nOLK
베트남 사람들은 현대 로고를 혼다라고 잘못 알고 사는 거 아냐?www
40m3P6tj
뭐, 몇년 후에도 1등일지 어떨지 모르겠지만 말이야
테스트 기간 중에 불량이 속출해서 철수할 것 같은데?
EZG5k7tm
이거 또 춍이 속이는 거잖아
신고차 등록하는 속임수를 써서 말이야
giU1+6Gy
근데 지금 한국 경제계는 한숨 쉬고 있는 것 같던데
=EZG5k7tm
또 주식 올리기 위한 위장이냐!
z/BxcO7f
베트남은 아직 안전하게 돈을 낼 수준이 아니구나
GnXimVwe
현대는 캄보디아에서도 많이 봤어
라오스 북부는 중국 자동차들만 있었다
EZG5k7tm
중국에서 안 팔리는 거 베트남으로 돌리는 거겠지
완전 초저가 판매잖아
jGET0Cyf
한국의 경제 식민지인 베트남이니까
그런 곳에서 1등 하지 않으면 오히려 부끄럽겠다
번역기자:애플사이다
해외 네티즌 반응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운영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