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정치/경제 해외반응
[JP] 日 언론 "일본, 중국의 비자 발급 중단에 항의" 일본반응
등록일 : 23-01-12 10:13  (조회 : 19,399)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일본언론 보도내용>
외교부, 중국의 비자 발급 중단에 철회 촉구 항의하다

일본 외무성은 지난 10일 밤 중국 당국이 일본인에 대한 비자 발급 절차를 잠정 중단을 발표한 것에 대해 외교 경로를 통해 중국 측에 매우 유감이라고 항의하며 조치를 철회할 것을 요구했다.

외교부는 중국 측에 일본의 조치는 과학적인 근거에 근거해 국제적인 사람의 이동을 방해하지 않도록 실시하고 있다고 설명한 후, 중국 측의 조치에 대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대책을 목적으로 하고 있지 않다'고 지적했다. 중국 측 발표 이후 일본 외무성은 주일 중국 대사간에, 주중 일본대사관이 중국 외무성에 각기 항의했다.

중국 측은 이번 조치에 대해 일부 국가에서 시행 중인 중국 입국 제한에 맞서기 위한 '동등한 조치'라고 설명하고 있지만, 일본 정부 관계자는 '일본은 중국인에 대한 비자 발급 절차를 중단하지 않아 대등한 조치라고 할 수 없다'고 말했다.


000.jpg




<댓글>


ing***** 84/2
항의하지 않아도 좋으니까 그냥 서로 정지해버립시다.


子狐蘭丸 193/7
중국은 리스크가 높은 나라에요. 양국 관계에 따라 귀국할 수 없게 되거나 체포될 수도 있기 때문에 안일하게 유학이나 여행 등은 하지 않는 편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또 기업도 부임시킴으로써 직원의 안전에 위협이 될 수 있으니 잘 생각하고 중국 상대로 비즈니스를 생각해야 합니다.


lal***** 56/2
체면부리나. 일본이 하는 건 중국에서 오는 입국자에 대한 조치이지 국적은 관계 없어. 이건 당연히 중국에서 오는 일본인이라도 적용되는 조치야. 중국은 왜곡되는 형태의 보복을 하는 것 뿐이야. 중국 대변인은 일본의 대책이 차별적이라고 했지만, 차별적인건 중국이 하고 있어. 앞으로 비자 발급이 어찌 되든 간에 더 거세게 몰아 붙여 항의해야 해.


ent***** 56/2
일본도 중국인에게 관광비자 발급을 중단했던 것 같긴 합니다만, 그건 한국도 마찬가지였지요. 그냥 춘절에 한국과 일본으로 놀러가고 싶었는데 관광비자를 정지해버려 용서할 수가 없다고 솔직하게 고백하던가.
 

uw***** 3/0
중국의 일본과 한국에 대한 조치는 참 유치하네. 중국 간부들이 항상 저런 거 보면 코로나 관련 뿐만 아니라 다른 부분에서도 비슷한 대응을 취해 오겠지요. 시진핑에게도 쓴소리를 해줄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해요. 그렇지 않으면 중국은 부끄러움을 더 세계에 알리고 알리고 말겁니다. 이건 자승자박하는 꼴이에요.


t****k 79/2
뭐, 괜찮지 않을까요? 일본도 중국 비자를 정지하면 되니까요. 역시 주권국가엔 나라의 크기가 상관이 없네요.


ctp***** 80/2
제대로된 설명도 없이 실력 행사를 해오는 나라에 왜 항의를 하겠다는 건지. 그냥 말할 필요도 없잖아요.


ken***** 2/0
이쪽에서도 비자발급정지해버리면 됩니다. 차이나 리스크라는 건 생각도 않고 중국에 의존하니 무시하는 겁니다. 항의해봐야 소용 없을 겁니다.


san***** 19/0
항의하겠다니. 저렇게 나올 줄 알았을 건데. 괜히 헛된 유감을 날려봐야 소용 없어.


mcj***** 1/0
기업들은 좀 곤란하겠지만 서민들에겐 신경도 안 쓰이는 일이야. 중국에 가고 싶어하는 일본인은 별로 없잖아.


wcp***** 31/0
이번 중국의 대응은 과잉 제제이니, 일본도 2차적인 대응이 필요합니다.


kinnkanntei 84/3
항의한다고?? 
오히려 감사해야겠는데. 
뭐든 상호주의니까 일본 정부에서도 해주세요. 일단 3월 말까지 정지하도록 하죠.


******** 21342/1207
한국의 사례를 보면 이쪽도 보복하는 조치겠죠. 중국의 감염 상황과 일본의 감염 상황의 차이를 감안한다면 일본이 중국발 수용을 제한하는 건 당연합니다.
중국과 일본의 왕래가 잦아지면 급속히 감염 확대 가능성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입시나 진급 등 중요한 시기엔 반드시 감염 확산을 막아야 하기 때문에 저쪽에서 왕래를 멈춰주면 개인적으론 더 기쁘지만요.


さくら 1186/36
중국 우한 폐렴은 중국에서 발생한 바이러스인거죠. 사스 때도 그랬죠. 제대로 공표하지 않은 탓에 많이 퍼져버려 많은 사망자를 냈었죠. 중국은 또 같은 짓을 하는 군요. 그리곤 절대로 인정하지 않죠. 


god***** 8/2
코로나는 전염력이 높은 바이러스에요. 이전 사스나 메르스처럼 국내에서 억제하는 데도 한계가 있어요. 지금까지의 흐름을 보아 머지 않아 일본 국내에서도 유행할 가능성이 높지만 그래도 타이밍만큼은 늦출 수 있을 겁니다. 


m31***** 12/1
저러다 대만 전쟁이라도 일어나면 일본의 대기업과 수만 명의 일본인은 중국에 억류되고 말거야.


yuu***** 1302/32
나는 중국을 별로 싫어하는 편이 아니지만, 이번 중국측 조치는 돌아올 수 없는 강을 건너는 거라고 생각해요. 그렇게 단기간에 환자가 늘었는데도 변이는 없다고 생각하질 않나, 바이러스가 확산중인데 부유자들을 다른 나라로 보내려고 하질 않나. 이런 것만 봐도 중국의 제로 코로나 정책은 실패라는게 보여.


uon***** 10195/147 
상대가 먼저 비자를 정지했다면, 일본이 정지해도 불평할 이유를 못 대겠죠. 춘절이 코앞입니다. 비자를 정지하는 것은 물론 중국인의 입국을 신속하게 막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pst***** 254/10
코로나가 저렇게 만연한 와중에 자국민을 아무렇지도 않게 밖으로 내보내 퍼트리려는 건 뭔가 싶다. 애초에 기본적인 상식 같은게 통하지 않으니 어쩔 수 없는 나라겠지만. 그동안은 인건비가 낮아서 다들 이용했겠지만, 장기적으로 생각하면 정말 꽝인 나라야.


Thai 77/3
감염 상황을 밝히지도 않으면서 감염자를 각국에 입국시키려하는 건 대체 무슨 생각인걸까? 상대국 입장에서야 당연히 막으려는게 맞지. 그걸 차별이라고 생각하는게 더 이상하다고 생각되지 않는 걸까. 


shu***** 4/27
오히려 중국이 일본에 배려해준 것이 아닌지? 중국에 오면 감염될지도 모르니 당분간 오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하고 배려해준 대책일지도. 일본은 실제로 중국인으로부터 감염될까 경계하고 있으니까요. 이대로 솔직히 괜찮지 않겠어요?


七転び八起き 32/0
중국에게도 같은 조치를 취하고 중국도 생각할 시간을 줘야 합니다. 어차피 중국은 분명 한 발짝도 물러서지 않으려고 하겠지만, 그에 맞서 일본도 대등한 조치를 하면 될 이야기에요. 절대로 저자세로 외교정책을 해선 안 됩니다. 


bit***** 72/5
중국과 일본 간 비자 중단은 큰 타격이 되지 않아요. 다만 중국으로부터 수출이 중단될 경우 일본은 힘들어집니다. 보복 조치로 수출 자체를 금지할 가능성도 있어요. 지금은 메이드 인 차이나 제품이 대다수지만, 앞으론 자국 생산으로 전환해야 할 겁니다. 그래야 일본 내 경기 회복도 가능할테니까요.


twj***** 276/12
코로나가 한참 유행중이니 일본에서는 중국에서 확진자가 입국하는 걸 막는게 지극히 당연한 일이다. 일본도 완전 닫은 건 아니었으니 비슷한 대책을 취했더라면 되는 건데 비자 절차 정지를 해버리다니 아무리 생각해도 너무 지나쳐요. 이런 협박 외교를 불사하는 건 역시 중국의 본성인가봅니다. 중국이 표방하는 우호나 친선은 그저 한 방편에 불과하다는 것을 말해준다고 보면 될 것 같네요.


ihm***** 15604/433
지나지체 자극하면 안 될 거고, 일본은 의연하게 입장을 보인 후 그에 맞는 조치를 하면 됩니다. 대사관이나 외교경로를 통한 항의도 좋지만 너무 상대방에 격노하거나 부드럽게 대해서도 안 될 일이에요. 


kyb*****7487/132
항의하지 말고 무시하면 된다거나, 항의했다가 일본이 곤란해진다고 하는데요. 외교에서는 항의하지 않으면 상대가 한 일을 인정하는 꼴이에요. 그러니 조리있게 항의하는 편이 중요합니다.


tos***** 3431/81
혹시 중국은 대만에 쳐들어갈 기회를 엿보고 있는 건 아닐까 하는 추측도 되네요. 일본도 민간 기업에게 중국은 리스크가 큰 나라라는 걸 설명해주는 게 좋겠어요. 한국에 한 것도 똑같이 당했네요. 절대 중국을 자극해선 안된다는 의견도 나오는데 제대로 대응하지 않는다면 중국이 하고자 하는대로 당하는 수밖에 없어요.


jq1***** 5091/111
오히려 좋잖아. 외교는 상호주의니 이쪽이 말려들었으니 저쪽도 결국 말려든거야. 상대가 오히려 먼저 나서서 막아줬으니 사양하지 말고 이런 단교 상태를 서로 즐기자고.


nep***** 1893/64
항의하는 건 외교적으로 당연한거지. 일본은 과학적인 근거에 근거해 조치를 한 거니까. 중국은 결국 정치적 의도를 가지고 보복 조치를 한 거니 우리는 항의하며 하던 일을 계속 하면 돼. 만약 중국의 감염 상황이 더 심해질 것 같으면 우리도 대책의 수위를 높이면 되고 진정되는 것 같으면 내리면 되는 거야. 싸울 상대는 코로나이지 국가가 아니니까. 당장 중국은 자기의 힘을 과시하고 싶어하는 거 같은데 그건 잘못된거라고 지적해주는 편이 좋겠어.


tak***** 869/42
서로 냉정한 판단을 해야합니다. 비자는 상호주의에 근거한 대응이 필요해요. 아쉬운 면도 있지만 신속하게 중국과 동일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이로 인해 우리 국민에게 어떤 영향이 발생하는지도 빠른 설명 부탁드립니다.


pqpg***** 122/3
이번 일로 일본인은 세계화라는 것이 안전을 유지할 수 없다는 걸 깨달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번 사건만 봐도 공평이나 대등한 조치라는 건 이익이 얽혀 있으면 실현하기 어렵다는 걸 보여주잖아. 즉 세계화에 의존하다보면 울며 겨자 먹기로 타협해야 하는 상황이 올 수도 있으니 글로벌 리스크에 주의해야해.


非戦闘民族 155/15
중국은 정말 이미지 전략을 너무 못해. 방식이 너무 유치해서 사람들에게 공감을 못 사. 확진자가 많은 단계에 누가 환영해줄까. 일단 감염을 억제하고 다른 나라들의 신뢰를 얻은 다음에 슬슬 해외여행도 자유롭게 다니면 어떨까하고 어필하지 않는한 누구도 공감해주지 않아. 섣불리 나섰다가 안 되면 언제나 미국 탓으로 돌리고 말이야.


tai***** 33/0
그냥 이대로도 괜찮지 않나? 보통 감염자가 많은 나라로 여행 제한을 두는 건 일본 국민도 지켜야 하는 당연한 대책이야. 중국은 정말 하는 짓이 한심스러워. 대국이 할 일인가 싶어. 일본에 와서 대량으로 약을 사가질 않나, 이쪽이야말로 제한을 두었으면 좋겠어. 그래서 정작 일본인이 약을 사고 싶을 땐 살 수 없잖아. 구매 제한도 걸어놔야 해.


Java 60/2
상대국의 입국 제한에 대한 항의로 동등한 대책을 하는 것도 아니고, 그것을 훨씬 웃도는 보복성 조치를 한다면 우리도 단호하게 조치해야 하지 않을까? 이럴 때일수록 외교에서도 강경한 자세를 보여야 한다고 생각해.


i***** 308/12
국민의 생명과 안전한 경제 활동을 지키기 위해서라도 의연하게 대응하길 기대하겠어. 중국의 비판이나 보복 조치에 흔들리지 말고, 중국 입국 제한, PCR검사, 항원 검사 의무화, 입국 후 강제 격리 조치 등 신속하게 대응해주길 바래. 국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서라면 다른 나라의 비판이나 보복조치에 겁먹을 필요도, 헤아릴 필요도 없을 거라고 생각해.


怒屋 1227/35
일본에 와서 약을 대량으로 사재기 해가는 것도 그렇고, 양성인 채로 일본에 무료로 코로나 치료를 받기 위해 방문하질 않나, 이건 다 민폐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막는 거야. 역시 중국과는 코로나 대첵에 있어서는 확실하게 선을 그어 두는 편이 좋은 방향으로 갈 거라고 생각해.


JM 13/48
중국과의 관계를 끊으라는 무지한 사람들이 많은데, 일본 기업 중에는 중국에 진출한 기업만 1만3천개 정도거든요. 여기에 포함되지 않은 중소기업도 많을 거기 때문에 실제로는 더 많을 겁니다. 게다가 중국 진출은 하지 않아도 중국으로부터 수입해와 경영 및 장사하는 사업자도 수두룩하고요. 그렇게 다 끊길 원하면 틱톡부터 끊으세요. 중국산이니까.


vvp***** 25/121
일본은 과학적인 근거를 바탕으로 했다고 한다면 더 설명해야겠다고 말해야 하지 않았을까요? 중국 입장에서는 차별 대우를 받았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나라끼린 더 미묘한 관계인지라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pgm***** 50/3
불합리한 행위에는 항의가 필요하지만 일시적으로 이번 기회를 통해 서로 인적 교류를 안하는 걸로 해도 되지 않을까요? 특히 센카쿠 열도에 대한 대응을 보면 불합리한 행위가 너무 많아요. 중국이 그렇게까지 하게 된 건 일본에게도 책임이 있어요. 단교도 염두에 두고 협상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kat***** 39/0
일본 정부는 항상 항의만 하고 끝나네. 국내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서라도 일본도 중단하면 좋을 것 같아. 감염이 확산되기 시작하면 늦어버려. 


any***** 4/2
신규 취업 비자를 발급할 수 없다는 건 현지의 일본인이 계속 이하게 될 수밖에 없다는 점에선 기쁘지만, 반대로 그쪽에선 귀국하는 날이 더 멀어진 셈이겠네요. 


ryf***** 19/1
국민의 안전과 안심을 지키는 것이 정부의 역할인데 제대로 대으앟지도 못하고 아건 아무것도 안 한거나 다름 없어. 대응을 한 다음에 알리던가.


お人よし 17/1
도저히 성숙된 나라가 할 짓은 아니라고 보는데. 각 나라마다 나름의 사정이 있다면 납득할 만하지만, 정말 중국은 기가 막혀 말이 안나오는 수준이다. 중국과 러시아가 애처럼 굴때가 많다는 건 알지만 일본의 입지가 흔들리는 건 더 문제야. 일본도 의연하게 대처해야 해.


n******* 11/1
앞으론 중국의 저런 조치에 국가에 피해가 되는 경우가 더 많아질 것 같아요. 저쪽이 상당히 정치적으로 굴지만 결국 초거대한 국가라... 일본은 국력이 점점 약해지고 있고, 이런 국가가 이웃이라는 게 일본의 비극이라고 생각됩니다.


fuj**** 3/16
중국이 저렇게 나올 수밖에 없죠. 일본이 일본에 입국한 중국인들에게만 엄격한 검역을 한다는 건 즉 중국 공산당의 코로나 정책이 실패했다는 걸 알리는 걸 테니까요. 다른 외국인들은 쭉쭉 빠져나가는데 중국인만 긴 줄을 서야 한다면 중국이 그런 조치를 취해도 당연한거죠.


茶々 5/9
중국이 저런 조치를 취한 건 비난 받아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일본이 취한 조치도 타당하다고 생각하지 않아. 일본도 코로나가 난린데 중국에서 오는 사람을 막아봐야 의미가 없다고 생각해. 과학적으로 정확하게 검증하고 일본 정부 차원에서 대책을 실시해야 한다고 생각해.


owe**** 71/2
일본에 와서 돈을 써주면 환영이지만, 중국인의 위생 문제와는 별개로 차별적이라던가 하며 착각 하는 건 진짜 심해. 그러 의미에서 중국에 항의하기보단 WHO나 주변 국과 연계해서 대화를 기반으로 한 비판을 해야 할 거야.


nhx***** 5/0
뭐가 됐든 정치적인 적대 행위라고 맞서는 중국에겐 일본도 의연한 태도로 대응해 주었으면 합니다. 자신들만 편하길 주장하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정치적 대응으로 트집 잡는 지금 중국 체제는 세계 어디서도 받아주지 않는다는 걸 보여줘야 해요. 


kei***** 15/0
관광비자를 막았다면 일본도 관광비자 발급을 정지하고, 노동비자라면 일본 기업에는 큰 문제가 될지도 모르겠지만 슬슬 철수하는 편이 좋겠어요. 기업을 중국에서 다른 나라로 이전하는 게 좋지 않을까, 언제 전쟁이 시작될지도 모르는데 중국에서 장사한다는 건 큰 리스크잖아요.



hal***** 26/2
중국은 코로나 대책을 포기한데다 코로나마저 수출하려 하고 있다. 입국 시 검사에서 10%의 양성임이 확인되었다는 뉴스가 있었지만 나머지 90%도 밀폐된 공간에 함께 있었으니 언제 양성이 되어도 이상하지 않은 거잖아요. 중국 입국을 막지 않으면 다시 일본도 폭발적인 유행을 맞게 될 겁니다.




번역기자:애플사이다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애플사이다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체사레 23-01-12 10:40
   
잘 봤습니다
홍장군 23-01-12 10:58
   
자기들이 한국에 하는짓은 생각 자체를 안하네요. ㅋㅋ
역사도 자신들이 침략한 역사는 지우고 미국한테 피해받은것만 얘기하고 말이죠.
지니안 23-01-12 11:23
   
이웃국가라고 있는것들이 북한 중국 일본...
다 개차반밖에 없어 ㅠ
     
ckseoul777 23-01-13 06:3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심으로 짜증나는거 공강됩니다!!!
Tobi 23-01-12 11:55
   
잘 봤습니다..
발자취 23-01-12 12:07
   
잘 봤습니다~
Durden 23-01-12 13:41
   
일본이나 중국이나ㅋ 뻔뻔하게 대놓고하냐 야비하게 하냐의 차이지. 크루즈국도 신설한 놈들이ㅋㅋ 크루즈도 나라가 되는지 난 처음알았다ㅋㅋㅋ 그리고 도쿄올림픽때 니들이 한 짓은 잊었나
파김치 23-01-12 13:41
   
ㅋㅋㅋ 중국이 우리 보복했을땐 벌받았다며 쾌재를 부르더만 똑같은일 지들이 당하니까 이성적인척 하네 ㅋㅋㅋㅋ
골드에그 23-01-12 14:13
   
잘봤습니다.
에페 23-01-12 14:28
   
잘봤습니다
자기자신 23-01-12 14:51
   
잘 보고가요
중립 23-01-12 16:13
   
지들이 의료체계 붕괴되고 감당 못하니...
이동 제한 풀면서 다른 나라에 떠넘기는 실정임
비자로 막아버리면 자기들이 계속 떠앉아야 하기 때문에 저 난리를 하는 것
ㅇㄹㄴ 23-01-12 17:15
   
잘봤습니다
carlitos36 23-01-12 18:10
   
이건 나이스
바두기 23-01-12 18:35
   
잘봤습니다.
가출한술래 23-01-12 19:58
   
잘봤습니다.
문100프로 23-01-13 00:14
   
중국인 = 사람의 형태를 한 벌레들
개인적으로 시진핑이 한 30년 더 집권해서 중국을 더 혐오스러운 국가로 만들어줬으면 좋겠음 절대 안엮이도록
수염차 23-01-13 17:08
   
코로나 통계를 조작하는 대표적인 두나라군요
중국 일본
ckseoul777 23-01-14 00:28
   
일본 중국은 아~ 예 전면봉쇄까지 했으면서 진짜 뻑뻔하기는!!!
벽골재 23-01-14 06:46
   
잘봤습니다,
ckseoul777 23-01-15 00:07
   
우리 대한민국이 언제 관광비자를 중국에게 스톱한적이어디있어:??
지들이 중국에게 관광비자를 주지않으니 한국도 그런줄알아요!!!
에페 23-01-17 14:33
   
잘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