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정치/경제 해외반응
[JP] 한국 "일본의 북한 공격시 한국의 승인 필요" 일본반응
등록일 : 22-12-19 14:43  (조회 : 19,951)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일본언론 보도내용>
12월 16일 한국 언론 연합뉴스가 '북한은 헌법상 '한국 영토'라며 일본이 반격하려면 승인 필요=한국군'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했다.

기사는 일본이 적 기지 공격 능력 보유를 명기한 안보 관련 3개 문건을 각의 결정한 데 대해 한국군의 반응을 담은 것이다.

자국 영토를 조선반도와 그 부속도서로 명기한 우리 헌법에 따라 북한은 우리 땅이며 일본이 전력을 북한을 포함한 한반도 지역에 전개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우리 정부의 승인이 필요하고 승인이 있어야 한다는 군 관계자의 의견을 소개하고 있다.

SNS에서 큰 호응을 얻었고, 트위터에서는 '한국 영토'가 트렌드에 진입했다.

《그럼 북한이 미사일을 쏴오면 한국이 쏴왔다고 봐도 된다는 거군요》

《그 이치라면 납치문제도 그 밖의 범죄행위나 주권침해의 책임도 '북한'에서 일어난 일의 책임은 모두 한국정부에 물을 것이다》

"그렇다면, 너와 이 영토에서 미사일을 마구 쏘아대는 거야, 멈춰줘"

하고 분노의 목소리가 소용돌이치고 있고, 심지어는

북한으로부터의 미사일은 남한의 공격으로서 반격하면 아무 문제가 없고, 다케시마의 불법 점거라도 그에 상응하는 반격을 해도 된다고 생각하거든요.》

"자국 헌법에 쓰여있으니까 승인이 필요하다면 일본이 고유 영토로 삼고 있는 다케시마에 상륙할 때도 일본의 승인이 필요하겠죠?후안무치라는 말 몰라?》

등 다케시마의 문제를 언급한 의견도 다수 있다.

한국 정부는 12월 16일, 일본이 각의 결정한 국가 안전 보장 전략에 다케시마의 영유권을 명기한 것에 항의.주한 일본대사관 공사를 국방부로 불러 삭제를 요구했다.

정부 외교부는 일본 정부는 독도에 대한 부당한 주장을 되풀이하는 것이 미래지향적 한일관계 구축에 어떤 면에서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점을 분명히 알아야 한다는 대변인 논평을 냈다.

야후12.png


<일본 반응>


rqf***** 5048/117
한반도 유사시 일본은 미군을 경유해 한국군 등의 실질적인 후방지원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어떤 형태로든 소해나 대잠전 등을 지원할 가능성마저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 일본이 북한에 공격당했을 때 반격을 인정하지 않는다는 것은 전혀 이해할 수 없습니다.
만일 일본이 역할을 하지 못할 경우 후방지원은 미군의 수송능력에만 좌우될 것이며, 한국측은 중장기적인 계전에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 사태를 막는 의미에서도 북한에 반격 능력의 행사 가능성을 보여주는 것은 남측에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이성적으로 판단하면 이번 결정을 오히려 환영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미군이 한국에 군사개입을 할 때 일본 내 시설을 이용할 경우 미일안보 사전협의 대상이 되기 때문에 만일 일본이 이 자리에서 '노'라고 말하면 한국군은 후방지원 거점을 잃게 됩니다.
어떤 식으로든 이 점을 지적하고 일본을 적대시하는 한국 여론을 견제할 필요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小生は小生 2873/34
한국이라는 나라의 큰 문제는 유교 문화의 짙기 때문에 자신들의 실수를 인정하지 않는다는 것.
그러나 그것은 지금 시대부터 역행할 방침이다.
지금은 정보화 사회.일반 시민도 국내외를 막론하고 기사를 파고든 내용을 보기 쉬운 시대.
그 결과 어느 쪽이 모순된 말을 하는지 두 국민이 알게 된다.
즉 평행선, 해석의 차이로 속일 수 없는 시대라는 것이다.
그 결과가 어느새 일본에 마운트가 잡혀있는 한국이야.
한국이 그런 모순점에 답을 내놓지 않는 한 일본과의 평화는 없다는 것을 언제쯤 깨달을까.


mur***** 1275/21
이런 말을 하는 한국군 간부가 있다는 것이 문제입니다.예를 들어 한국 상공을 뛰어넘은 미사일이라면 한국의 허가가 필요할 것입니다.하지만 허가가 나지 않기 때문에 일본이 마음대로 할 수 있다고는 할 수 없다.여차하면 상공을 쓸 수밖에 없다.다만 순항미사일의 경우 저공을 날기 때문에 어려울 수 있다.배를 친북으로 가져가거나 일본 북쪽에서 노리는 수밖에 없다.북한이 일본을 공격할 때는 당연히 한국도 공격받고 있기 때문에 보통 싫다고 말할 수 없을 것입니다.싫다고 하면 일본은 한국의 지원을 할 수 없게 된다.그러나 후방지원이라고 해서 미군에 대한 후방지원이지 한국에 대한 것은 아니다.미국의 후방지원은 거절할 수 없다고 본다.또 미군이 북한을 일본으로부터 공격하기로 하면 한국은 그것도 거절할 수 없을 것 같다.한국은 일본과는 동맹관계도 아니다.미군을 통해 연결되어 있을 뿐입니다.어려운 관계입니다.


bid***** 688/51
전력을 전개한다는 것은 전력을 체계적으로 배치하는 행동을 의미하며 공격하는 것까지는 의미하지 않는다.그러니 일본이 전력을 북한을 포함한 한반도 지역에 전개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우리 정부의 승인이 필요하고 승인이 있어야 한다는 것은 자위대를 전력으로 한국에 파견하려면 한국의 허가가 필요하다는 것이지 이상한 발언이 아니다.
그것을 북한은 헌법상 한국 영토로 일본이 반격하려면 승인이 필요하다고 해석하는 것은 군사상 상식이 없거나 자의적으로 곡해하는 것이다.
이 곡해로 이익을 얻는 사람은 누구야?


tud***** 461/18
일본의 방위강화는 보기에 따라서는 군확대로 볼 수 있기 때문에 그에 대한 견제일지도 모르겠네요.
요점은 강고한 방위력=억지력=군사력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경계하고 있다는 것은 한국도 일본에 대해 유사시 군사개입을 해서 무조건 영토의 한두 개를 가려내려는 의도일 것입니다.
전후 약 80년, 지금까지의 일본을 보면 군 확대를 해봤자 다른 나라에 침략할 가능성은 극히 낮다는 것 정도는 알 것 같습니다만…
그리고 왜 지금 방위비를 올리는가?그것은 이 건에 대해 불평하는 다른 나라가 원인이라는 것을 생각해야 하는 거죠
미사일을 쳐온다, 우군에 레이더 조사한다, 타국에 침략한다, '어느 나라도 우리 땅이 된다'는 발언을 하는, 이런 놈들에게 주위를 에워싸고 있다면 당연한 처사입니다.
다만 증세는 용서해 주기 바란다
더 낭비하고 있는 곳을 깎아 국방비 확충에 쓰길 바란다


atv***** 1022/11
일본보다 한국이 더 공격당할 가능성이 높은 것 같은데.
북한이 일본에 대해 전쟁을 시작할 메리트가 전혀 없고, 일본과 싸워 상륙해 점령할 수 있는 군사력도 없다, 이것은 가령 중국이나 러시아가 북한과 손을 잡더라도 불가능.
북이 움직인다면 남침을 해 통일을 노리는 수밖에 없고 조국통일이 이유라면 중국도 러시아도 북을 비판할 수 없다.
중국이 대만을 침공하기 시작했을 때 혼란에 편승해 북쪽이 남진해 올 가능성이 가장 높겠지요.
한국은 다른 나라에 참견할 틈이 있다면
국경 경비군에 참견해 주셨으면 좋겠어요.


qua***** 1705/7
뭐든지 입만 열면 불평뿐이고 이번 건은 한국이 협력해서 보여줘야 할 사안이고 이해조차 안 되면 미사일 문제점에서 점점 멀어지는 것 같습니다.
억지력을 다지기 위해서는 '반격 능력 있음'을 협력하여 과시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yt2***** 991/14
> 자국 영토를 '조선반도와 그 부속도서'로 명기한 한국 헌법.
말도 안돼, 한국은 자국의 영토를 통제할 수 없다고 하는데, 일본정부는 어떻게 할까??
만약 북한이 핵실험을 한다면, 북한과 마찬가지로 남쪽에도 제재를, 지금까지의 대북 제재를 남쪽에도 확대하지 않으면 안되지만, 일본 정부의 대응에 기대합시다?
지금의 여당, 자공에게는 기대할 것은 없지만, 일본은 괜찮을까, 야당이 좀 더 확실히 해 주었으면 좋겠는데.


agd***** 58/1
이번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전쟁에서 알게 된 것이 하나 있다.
그것은 현대에도 국가의 '군사력'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국제법이나 협정, 조약 등은 그저 휴지조각 문구일 뿐 군사력 있는 나라가 자국을 침략해 오면 대화는 통하지 않는다.국제법으로 금지되든 경제제재를 받든 상관없다.
만약 전쟁에 지면 수천 수만 명의 국민이 죽고 국경을 바꿔 쓰고 영토와 자산은 약탈당하고 배상금마저 물어야 한다.
일본은 조속히 방위미사일의 전국 배치와 적국의 군사시설을 공격할 수 있는 항공부대 정비를 갖춰야 한다.


tek***** 163/0
일본은 이미 한국 등 전혀 신용하지 않고 있고 어느 쪽인가 하면 다케시마를 불법 점거당하고 있는 것이니까 무슨 일이 있으면 공격 대상이라는 것을 인식하는 것이 좋아.기시다 정권은 국민으로부터 지지를 받지 못하고 말을 확실히 하지 않기 때문에 핥고 있지만 일본 국민도 자위대도 전혀 다른 인식이야.지금은 미국을 따르기만 하면 미국을 배신하면 가차없이 제재나 공격의 대상이 된다.


eln***** 53/0
반대로 한국은 북한의 일부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북한이 남한을 공격한다고 해도 그것은 국내 분쟁에 불과하다는 것.이런 생각은 대만도 중국의 일부라는 것으로도 이어질지 모르지만 중국은 대만 침공과 동시에 오키나와를 시작으로 일본 침략을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이쪽은 응전할 필요성은 있다고 생각한다.북한과 한국의 전쟁은 일본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한 내버려 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asd*****749/2
>2022년 5월 윤석열대통령이 취임하면서 개선 조짐을 보여온 한일관계. 11월에는 4년 만에 처음으로 한일 국회의원 유지에 의한 축구 친선경기가 서울에서 열렸다.…라고는 해도, 아직 「홈」은 메워지지 않을 것 같다--.
국회의원들의 축구 친선경기가 양국의 간극을 메우는 데 일조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일본 국민이 얼마나 될까요.
일본 국회의원들이 자국 영토를 칸토쿠에 불법 점거되어 있는 상태를 수십 년째 방치한 채 표면적인 친선 분위기를 휘두르고 있는 것에 대해 부끄럽다고 생각하는 마음은 없는 것일까요.


uis***** 258/1
이미 나라는 분단되어 있으니 남북한은 다른 나라로 보는 것이 옳을 것입니다.
국가 수장이 각자 있는데 편할 때만 같이 있는 것 같은 것은 다른 나라에서 보면 알 수 없는 내용이다.
외교로서 얘기는 듣지만 너무 형편이 좋은 말인 것 같다.


tf***** 57/1
북한에 총을 맞으면 즉각 응수한다.
그렇지 않으면 반격의 효과가 없다.
그 시점에서 우리가 불평한다면 당연히 북과 마찬가지로 우리도 적대적인 공격 상대가 된다.
뭐 한국은 불평하는 동시에 일본에 대해 공격의 이유가 생겼다, 이거 다행이라고 공격해 올 것이기 때문에 결과는 같아져서 적대국이 될 것이다.
어느 시점부터 적대국이 될지 시간적 차이밖에 없지 않은가.


Lost Generation's 224/4
아마 저쪽은 한국전쟁 정전협정의 내용 자체를 이해하지 못했을지도 모르겠네요.
(정식 명칭조차 모를 수도 있습니다)
정전협정의 정식 명칭은 '조선에서의 군사정전에 관한 일방국제연합사 총사령관과 한편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 및 중국인민지원군 사령원 사이의 협정' 이는 학교에서 배웠을 것이다.
한쪽과는 유엔군 총사령관(당시 유엔군 편성은 주로 미군이었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미군)과 다른 쪽과는 북한군 최고사령관 '및'중국인민해방군 최고사령관' 사이의 정전협정을 맺었기 때문에 한국이 이 건에 관해 뭔가를 물신해도 아무런 효력이 없다는 건데요.
자국 헌법보다 정전협정이 우선시되는 것은 당연히 어쨌든 아직 전쟁 중이니까요.
대북 공격 등은 한국의 허가가 아니라 미군과 중국군의 허가가 필요할 것입니다.
굉장히 사실을 착각 혹은 편리하게 왜곡하고 있는 그런 생각이 듭니다만.


section-nine 576/2
발언을 한 군 관계자가 어떤 입장인지 모르지만 지리멸렬한 일이라도 당장 국민의 총의가 되는 선정국가는 두렵다.뭐 일본은 냉정하게 어른의 대응과 의연한 판단으로 나라를 지키면 될 뿐입니다.


hs0***** 49/0
키시다 수상도 「주변국에 설명해 간다」라고 말하고 있었다.하야시 외상도 방중해 설명할 것으로 알려졌다.한국·중국의 주장을 긍정할 것인지 비판, 거부할 것인지 분명히 하라.
아니면 방위비 확대는 새로운 이권으로 만들고 싶을 뿐인가.국민은 기시다(岸田)도 하야시(林)도 신용하지 않는다.


kat***** 58/1
그래서 전부터 말했듯이 이 나라의 사고가 이상하니까 관여하지 말라고 여러 번 말하고 있다.
위에서 시선으로 말을 하고 사귀는 것만으로 화가 나기 때문에 백해무익해요.얼마나 통일교회에서 돈을 받고 계신 분들이 계실지 모르지만 일본에 단점일 뿐이라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는 정치인은 빨리 은퇴했으면 좋겠습니다.


tkc***** 878/4
애초에 왜 일본이 먼저 공격받는 전제일까요?
그 무렵에는 자국이 유린당하고 있을지도 모르는 위기감은 없는 것일까요.
설사 체면 중시라도 북의 옹호 같은 발언.실제로 기밀 정보를 누설하고 있고요.
쿼드에는 들어갈 수 없을 것 같네요.


Thai 48/0
북쪽에서 미사일이 일본에 도착하기까지 조금밖에 시간이 걸리지 않는다.남쪽 일 따위는 상관없다.이러니저러니 한다면 제2차 반도전쟁이 일어나도 일본은 자국에 피해가 가지 않는 한 무반응으로 있을 것이다.
피난민이 와도 입국을 거부하게 될 것이다.미군 지원은 하되 다른 것은 일절 아무것도 하지 않겠다는 얘기가 될 것이다.


taj***** 364/3
김여정 부부장한테 호들갑 떨었으니 어떻게든 해.
북한은 미국이랑 대화하고 싶은 거잖아요, 남한이랑 말고.
다케시마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것과 같고 요코타 메구미로 추정되는 유골이 전혀 다른 사람의 것이었던 것도 한국의 소행이며 한국은 시신 유기 위장은 아무렇지 않다는 것?
헌법상 한국 안의 북한은 납치 문제를 물으면 해결된 것으로 돌려받고, 일본이 징용공을 해결했다고 하면 한국은 뒤집는다. 하는 거 변하지 않아요.
국민이 사과하라는 것에 비해 남북한의 전쟁에 마음대로 연루되어 북한이 일본인을 납치한 것에 대해 한국 측은 사과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헌법에 따랐다면 사과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avi***** 71/1
한국 헌법에 북한은 한국 영토라고 적혀 있다는 전제가 몽상의 공론.그 몽상의 공론에 매달리며 다케시마는 우리 영토라며 주한 일본공사를 불러 일본이 다케시마를 일본 고유의 영토라고 주장하는 것을 비난했다고 한다.이 얼마나 오만한지.새 대통령이 되어 한일관계가 개선될 조짐을 보였다는 것은 이 또한 헛그림이다.일본 국회의원들도 잘 한국의 본질을 살펴야 한다.


hennka? 16/1
> 자국 영토를 '조선반도와 그 부속도서'로 명기한 한국 헌법에 따라 북한은 한국 영토이며, '일본이 전력을 북한을 포함한 한반도 지역에 전개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우리 정부의 승인이 필요하고 승인이 있어야 한다'는 군 관계자의 의견을 소개하고 있다.

전부터 여러 차례 말했지만 반도 유사시 한국군은 반드시 자위대를 배신하고 희생한다.
이 건도 요점은 한국군이 자위대에 반격을 허용하지 않으면 일본이나 자위대는 일방적으로 당한다는 것이다.
이 밑바탕을 만든 것이 지금의 기시다 정권이자 아베 전 총리 암살사건으로 황급히 한국으로 돌아선 아소 씨 등 우치벤케이 정치인들.
요컨대 자신의 목숨을 노리지 않도록 하기 위해 레이더 조사 사건이나 천황 사죄 발언, 일본 제품 불매운동 등 반일 활동을 모두 어겼다.
이것으로 자위대나 일본 국민이 희생된다면 우리는 병원에 도망쳐, 몰랐던 정말 유감으로 끝낼 생각이다.


hr2953 703/4
만약을 위해 말하지만, 조선 유사시에는 일본의 미군기지에서 미군이 출동할 때는 일본 정부의 허가가 있다.
허가가 길어질수록 진흙탕이 될 게 뻔하다.너무 일본을 화나게 하는 일은 하지 않는 편이 몸을 위해서라고 생각해.


jbg***** 76/19
그렇군요. 만일 북한으로부터 공격을 받으면 반격하는데 한국의 허가를 받아야 하고 그 답변은 얼마나 걸려?즉결? 회의? 그동안에도 계속 공격받아서 미국도 일본을 돕는데 회의를 열어서 찬성하셨다가.
그 후에 미국도 한국에 반격 허가를 신청하고 답변 대기.일본에 미래는 없네.방위비 늘리는 의미는 없다.반격할 수 있을 때쯤이면 일본은 궤멸할 거야.


pin***** 6/0
궁극의 폭론일지도 모르지만
그렇다면 한국이 가급적으로 신속하게 북한을 무력통일해 버리면
일본은 적어도 북쪽 지역으로부터의 미사일이나 핵 공격의 위협으로부터 해방되어
허가 운운하는 까다로운 사정조차 없어지지 않을까요?
일본에 허가라든가 하는 것보다 전에, 그쪽에는 결판을 낼 수 있는 일이 있지 않을까요?


***** 410/1
>북한은 남한의 영토를 '조선반도와 그 부속도서'로 명기한 헌법 제3조에 따라 남한의 영토로 되어 있다.

↑다른 기사에서 가져온 글.
북한은 한국 땅이구나?북한은 그걸 인정하는 거야?
뭐, 하지만 전쟁 같은 것이 일어났을 때, 아무 도움이 되지 않기는커녕 적이라는 것을 확실히 알게 된 것은 크다.만일의 경우에 몸을 뒤척이는 것이 가장 아프다.
3방향 적인 줄 알았는데 4방향이구나. 갈수록 방위비를 늘려갈 수밖에 없다.
고향 납세로 방위비 증가도 모집해 주었으면 한다. 매년 신청하기 때문에.


mad***** 21/2
한국군에도 재미있는 생각을 하는 사람이 있어.그 말을 바탕으로 하면 북이 남한을 침공해도 어디까지나 내전이다.
즉, 미국도 일본도 일절 손대지 말라는 것입니까?확실히 내정 간섭은 곤란하죠.더 말하면 북한이 미사일을 일본이나 미국을 향해 발사할 경우 한국 영토에서 발사되었기 때문에 최종 배상 책임을 지게 될 것입니다.
한국인 전체의 총의라고는 생각되지 않지만, 재미있는 사고를 가진 사람이 있기 마련이다.


ああしんぴ 8/0
일본에서 무방비 도시 선언 같은 것을 하는 사람들도 그렇지만, 자신의 기호가 중요하고, 그래서 뭔가 피해가 발생했을 경우 잠적하고 소리를 감추고 지나간다.
무슨 책임을 지든, 부흥에 진력하는 것도 아니고, 두목이 깨면 다시 나와 같은 논조를 잘난 체한다.
그냥 민폐자 이외에는 아무도 아니니까, 상대하지 않는 것, 가급적 관계가 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正論者? 27/1
한국은 일본에 대해 위에서부터의 시선이지만, 일본에 대해서는 적으로 간주하는가?그런 시선으로는 관계를 개선할 수 없을 것이다.한국은 일본에 대해 좀 더 협조성을 내세워야 한다.
일본에 대해 사과나 배상을 요구해서는 안 된다.
요구하고 있는 문제에 대해서는 이미 해결한 사안이다.
그것을 감정으로 인정하고 싶지 않을 뿐이다.빨리 정상적인 나라가 되었으면 좋겠다.


キン肉マンソルジャー 9/0
이 연합뉴스의 보도가 사실이라면 우리 군은 비현실적 유교사상에 사로잡혀 있는 딱한 조직이다.
일본의 국방이 침범하려 할 위험이 있을 때 한국에 사전 협의할 것 같습니까?북한에 누설될 수 있는 상대에게.
그런 비현실적인 이야기가 국제사회에서 통용된다고 생각한다면 한국 정부는 아마 한국 국민을 오도하고 망국으로 이끌 수도 있겠죠.


gxc***** 79/0
대사관 재건축을 하지 않고 부지가 경지된 이유를 한국은 생각해 볼 만하다.
대사관과 총영사관 직원이나 기업 철수를 이제 진지하게 생각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tom***** 15/0
>북한은 남한 영토이며, "일본이 전력을 북한을 포함한 한반도 지역에 전개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우리 정부의 승인이 필요하고 승인이 있어야 한다"

라고 하셨는데, 그럼 반대로 말하면 북한이 일본을 향해 쏴오고 있는 미사일은 한국이 쏴오고 있는 것과 동등하다고 간주해도 된다는 것입니까?
그렇다면 일본과 한국의 국교를 즉시 파기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yas***** 3/48
한일 영토분쟁인 다케시마를 일 미, 한 3국 공동 미군기지로 만들면 좋을 것 같다.
북한 중국 러시아를 겨냥해 한일이 중립 미군기지라면 양국 모두 납득할 것으로 본다.


jty***** 30/0
역시 한 번 모든 관계를 백지화하고 서로의 국력을 확인해야 한다!물론 원화 뒷배낭도 그만둬야 한다.
지금까지의 스와프 빚, 600억달러나 갚는 것!우선 서로의 협력관계를 끊는 일본정부, 그정도의 강한 자세를 바라는 기시다정권, 안되면 그만둬라


※ 18/0
개선의 조짐 따위는 추호도 느끼지 않는데?
관함식 참석 후의 앞선 레이더 조사는 없었다고 일본 항의 후에 그 반론 동영상을 공개해 놓으면서..



buo***** 11/0
한반도 유사시 일본은 더 이상 관계없다.남한 내 북한 지역에 의한 국내 분쟁이잖아요.내정간섭이 되기 때문에 미일을 끌어들이지 말아 주세요.
한국전쟁 당시 같은 미소 대리전쟁적인 것에는 지금의 러시아를 보고 있으면 안 된다고 생각하니까 쌀도 걱정 없겠죠?일본(日本)을 끌어들이지 말아줘.
어차피 관함식에 한국을 초대하라고 한거 너희잖아!쓸데없는 짓을. 일본은 더 강력하게 움직여야 합니다.


※※※***** 18/0
한국전쟁은 정전되었을 뿐 계속 중.
그 한국전쟁의 유엔군 후방사령부는 일본 요코타 기지.
전쟁 재개가 되었을 경우의 병참이나 정비 거점은 틀림없이 일본이 될 것이다.
이들 일체의 협력을 일본이 거절할 수도 있다.
한국에서 볼 때 일본과의 우호관계 유지는 자국의 안보와 직결되는데 이런 말을 툭하면 자국에 위기를 불러들이는 간부들이 우글거리는 것이 두렵다.
자국민을 지킬 마음이 전혀 없는 군만큼 무서운 것은 없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그걸 깨닫지 못하는 국민...
말기가 지나서 아무 말도 못하겠어...


疑問 203/1
한국은 의미 불명과 이해를 하고 발언을 못하는 나라구나 하고 생각한 것과 어쩌다 북한과 연결되고 싶은 나라구나 하고 겉으로 드러난 내용인 것 같다.
한국은 미국과 군사 지원을 받고 있지만 매우 중요한 장면에서 배신할 가능성도 있다.
일본은 말려들지 않도록 해야 한다.


jae***** 55/1
북한은 한국 땅이라고 해도 시정권이 없어 통제할 수 없으면 일본에 양해를 구할 권리가 없다.
일본이 피해를 입으면 보장해주나?의무를 다하지 않으면 권리는 주장할 수 없다.한국의 정치체제가 바뀌면 또 대중영합으로 주의주장은 180도 바뀌고 약속은 지킬 수 없다.
이런 나라에 휘둘리지 않고 무시하기도 하고.


Nexus****** 71/0
북한령=남한 영토이긴 하지만 한국 정부의 통치가 미치지 못하는 지역.
이것이 저쪽(한국)의 옛 견해.
그에 근거해, 일본은 전후의 배상·경제 원조를 실시해 왔다.
이미 지불한 금액 중 북한 몫, 북한 주민 몫도 포함돼 있었다.
그것도 써버렸겠지 한강의 기적 같은 것에.


nig***** 8/0
한일 간의 골은 영구히 메워지지 않아.
알고 있었을 거야, 이런 말을 꺼내는 나라라는 걸.
한국은 영구히 일본에 대한 적대감을 멈추지 않는다.
그러므로 1980년대 전반 즈음까지 한일 교류의 밀도를 희석시켜야 한다.
서로 무관심했을 때가 더 나았어.


zja***** 8/1
전부터 생각했지만 인접국에서 가장 이해관계가 강하고 신뢰할 만한 나라·지역은 미국과 대만(옛, 중화민국)뿐일 것이다.
다만 미국은 일본의 독자노선 확대에는 눈독을 들이고 있는데.
한편, 일본의 군사력 증강에 최대의 지원풍을 보내는 곳은 중공(중국)과 러시아 그리고 반도의 북플러스 남쪽이다.
믿음은 안가지만 간접 응원단이네.아하허.


kum***** 71/1
즉 북한이 남한에 진군해도 '남한 영토 내의 문제'로 남한에서 매듭지어주겠다는 것인가! 즉 '손대지 말라!'는 것인가!뭐, 일본은 일본의 영토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서이지만!
그냥 너무 체면만 차리면 세월호 침몰 사고의 전철이 될 것 같은데?


tak***** 1/0
북한은 헌법상 한국 땅에서 일본이 반격하려면 승인 필요하다 이런 말을 하면 기사에서 거론되는 듯한 반응이 나올 수밖에 없는데 한국 정부도, 일본 정부도 이 모순을 정정하거나 대응하지 않는가.


iwa***** 328/0
이제 일본으로서 적당히 하면 어떨까, 날씨가 좋지 않아 한국과 친선축구를 하는 의원이 있는 한 언제까지나 바보 취급을 받을 뿐 실속 없는 교류는 그만두는 것이 좋다.
그보다 반일교육을 그만두게 하거나 그만둘 때까지 교류를 재개하지 않는 것이 아닌가.


wfz***** 174/1
자신을 중심으로 세계가 돌고 있다고 밖에 생각되지 않는 무리이기 때문에, 상대하는 것만으로 바보같습니다.
완전히 내정 간섭일본 정부는 더 강하게 항의해야 한다.너희 누구야? 이렇게 말해도 되는 수준이에요.
레이더 지침 철폐를 하지 않은 것에서도 일본이 가상 적국이라는 생각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요점은 레이더 조사를 하면 반격을 당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ichi 4/0
한국은 서방 민주주의의 일원인 척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북쪽과 연결되어 있지 않을까 하는 의심이 든다.
실제로 자위대기의 레이더 조사 문제도 인정하지 않았다!!유사시 잠꼬대를 긁을 우려마저 든다.


kyo***** 7/0
동맹국도 아닌 나라에 자국의 방위수단을 왈가왈부할 이유가 없다.만약 북한의 공격으로 일본이 공격을 받으면 아래쪽 나라에 손해배상 청구를 해줄 빌미를 줬을 뿐.


yah***** 168/1
뭐 그렇게 말한다면 미국에 이런 식으로 말하고 있기 때문에 한·미·한의 틀은 할 수 없다고 전하면 좋지 않을까요?북한은 한국령이면 적국의 일부니까.
미일동맹은 있고 짜지 않아도 되잖아.뭐 북한이 이 발언에 뭐라고 할지 기대가 되는데요.



번역기자:쥬드스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쥬드스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미켈란젤리 22-12-19 14:50
   
헌법상 북한영토가 우리땅인거 모르냐 왜넘들아
골드에그 22-12-19 14:57
   
잘봤습니다.
N1ghtEast 22-12-19 15:00
   
전범국인 지들 대신 우리가 분단당했기에 한반도와 그 부속 도서가 대한민국의 헌법상 영토인 것임을
역시나 배은망덕한 쩍바리 넘들은 1도 모르는 군
jow1227 22-12-19 15:01
   
불공평하고 말이 안된다고 생각하겠지? 북한이 쏠때는 남한이랑 별개고, 북한으로 쏠때는 남한땅이라고 하니까 열받니? 니들 열받으라고 하는거야. 이보다 더 말이 안되는 일들을 일제시대때부터 계속 해와놓고 인정 안하는건 어느쪽인데 유교문화라서 인정을 못하느니 헛소리지? 애초에 지들 헌법 고치고 군비증강이나 무장을 하려는 티가 나니까 그런걸 막으려고 빙둘러서 말하는거나 마찬가지인데 꼭 직접적으로 말해야 알아듣나? 요즘 독일도 일본도 다시 슬슬 극우익으로 돌아가려고 애쓰네.
체사레 22-12-19 15:02
   
잘봤습니다
쥐솁시뇰리 22-12-19 15:04
   
외부의 적보다 내부의 적인 토착왜구가 걱정이구나
푸이그라 22-12-19 15:05
   
2차대전 끝나고 쪼바리 저것들이 남북으로 갈라졌어야 하는데 nimi
담배맛사탕 22-12-19 15:25
   
북한이 한국이라는 헌법 논리면 북한이 일본에 미사일 공격해서 사상자 나오면 한국이 공격한건가? 애초에 국제적으로 북한이 한국영토다라고 규정되어있지 않고 핵으로 갈켜서 송두리째 없애버려야지.
무한용병 22-12-19 15:29
   
역사를 배우지 않는 넘들...
왜 한반도가 분단 됐는지, 알지도 못하고 알고 싶어하지도 않는,,,

우리 잘못/욕심으로 니들 땅이 갈라 졌다면 니들도 똑같은 소리 해도 된다.
당해보지 않아서 하는 소리지.
     
아니야 22-12-19 15:57
   
한국이 분단된 이유
1. 소련이 만주군(한반도 포함)을 소탕한다는 명분으로 남하. 한반도 분단이 일본과 상관없다는 일뽕,  놈들은 여기서 컷
2. 아직 한반도에 들어오지 못한 미국은 공산화 저지를 위해 신탁통치를 제안
3. 독립 지도자들이 한반도 분단을 막기 위해 좌우합작을 시도 하지만 실패
4. 소련의 지시를 받은 북한의 남한 공격
          
무한용병 22-12-19 16:47
   
애초에 니뽕이 제국주의 침략으로 우리나라를 점령하지 않았다면, 분단도 안됐을거고, 6.25도 안터졌겠죠.
          
푸른능이 22-12-19 18:57
   
소련의 지시 X
소련의 허가 O
소련의 지시니 뭐니 하는 건 정보가 부족하고 북한을 독자판단이 불가능한 단순 괴뢰국으로만 인식하던 냉전시기에나 할 법한 말입니다.
바두기 22-12-19 15:30
   
잘봤습니다.
발자취 22-12-19 15:32
   
잘 봤습니다~
아니야 22-12-19 15:37
   
전쟁시 일본이 후방 지원을 할텐데 왜 적대시하냐고?
후방 공격이 아니고?ㅋ
차라리 중국이 북한 손절치고 한국 돕겠다는 말이 더 신빙성 있겠다ㅋㅋ
그리고 주일 미군이 지원하는건데 왜 니네가 생색내냐?
하도 망상왜곡질하다보니 이젠 미국도 니네 밑으로 보여?ㅋㅋㅋㅋ
봉고르기니 22-12-19 15:49
   
한국 승인없이 북한치면 우린 일본쳐야지 ㅋㅋㅋ
     
ckseoul777 22-12-21 21:44
   
일본자위대것들이 독도근처에오면 한국도 그렇치만 북한에서도 더 난리칩니다!!^^
인천쌍둥이 22-12-19 16:04
   
언제나 왜구 새키들은 한반도에 전쟁이 나길 기대한다
625때 처럼 한국을 이용해 먹을려고 작당을 한다
우리 조상들 하는말 일본은 가까이 두지말라고 경고했다
     
자기자신 22-12-19 16:50
   
척왜 척왜척화라는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니죠 충무공 이순신장군의말도 있죠 왜놈들은 신의를 지킨적이 없다고 발언했죠
     
ckseoul777 22-12-21 21:47
   
일본이 패망후에 急 잘 살게된것이 북한이 처들어오면서 무기팔아서 갑자기잘산게된거죠
저것들은 또 6 25처럼 한국과 북한이 전쟁나기를 기대하고있죠!! 그때가 좋았다면서
ho호 22-12-19 16:22
   
일본이 한반도를 먹으려는 야욕을 다시 드러냈구나 매국노친일파들이 아직도 너무나 많아서 그것들 부터 목짤라 죽이고 준비해야한다.
땡말벌11 22-12-19 16:34
   
친일파도 국보법으로 처벌해야함.
PaulSmith 22-12-19 16:45
   
한반도 전쟁을 그 누구보다 간절히 원하는 놈들이 바로 일본~~~

한반도에 긴장이 최고조에 이르렀던 지난 2017년 초에 당시 아베의 일본에서 공공연히 한반도 전쟁으로

일본이 다시 부활할 수 있다는 말이 나돌았고 또 실제로 일본 정부와 언론 등 일본 전체가 얼마나

호들갑을 떨면서 한반도를 전쟁 분위기로 몰고 갔는지 잊지 말아야 합니다.
자기자신 22-12-19 16:50
   
일본놈들보다 국내에 있는 친일매국노부터 조져야됨
굿잡스 22-12-19 17:36
   
무고한 수천만명을 희생시킨

악랄한 전범국이

지금도 공산 쭝공과 다름없이 독도등 남의 영토에 대한 끊임없는 도발이나 초계기 위협등에 얼마전 기습 경제 침략에 이제는 대놓고 공격질 운운 쳐하는게

아직 핵을 덜 쳐맞았군 쯧


자본주의의 탈을 쓴 공산 쭝공= 유사 민주주의의 탈을 쓴 전범 Jap
다같은생수 22-12-19 17:42
   
ㅋㅋ 후안무치?? 이것들이 미쳤나
찍찍찍찍 쥐샛기들이 뻔뻔하게 시끄럽네
과부 22-12-19 17:59
   
왜구가 북한에 미사일 쏘면 한국영토와 영공을 지나가야 하는데 우리 승인 안받으면 우리 영공에 들어서는 순간 목적지가 어디든 격추해야 하는데...현실상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하고 있네요.
우리한테 승인 안 받으면 우리가 그 미사일이 어디로 갈 줄 알고 놔두겠습니까.
우리가 허접한 중동국가도 아니고 이스라엘이 국가 건너뛰며 공격하는거 보고 지네들도 그렇게 할 수 있다고 보는 건가?
입만 가지고 떠드는 넘들한테 말릴 이유가 없어요.
Tobi 22-12-19 18:07
   
잘 봤습니다.
레떼느님 22-12-19 18:17
   
전정부땐 이런말 못했을건데... 에휴
     
ckseoul777 22-12-21 21:49
   
전범기에 인사할리도없었죠!!!
가출한술래 22-12-19 18:51
   
잘봤습니다,
삶의여정 22-12-19 19:14
   
이게 다 무능한 친일 정부 때문이다
미국은 중국을 막기 위해 노골적으로 일본을 밀어줌
미국이 직접 개입하는것 보다 일본을 키워서 막는게 훨씬 효과적임
한국은 어떻게 되든가 말든가...관심없음
이게 미국의 본심인데 윤석열 정부는 무조건 한미동맹  한미동맹을
맹목적으로 외치다가 한미일 동맹에  휘말려 가지고 꼬붕 취급 당함
한미동맹과 한미일동맹을 구분하지 못하는 저 우매함 때문에
한국의 안보가 매우 우려 스럽습니다
ㅇㄹㄴ 22-12-19 19:51
   
잘봤습니다
호센 22-12-19 22:10
   
자주국방 강력해야하는 이때에..

방산비리 정권이 또 집권해서 걱정이다...

페미같은 쓰레기들을 등에 엎은 결과

내리 4연패
ashuie 22-12-19 23:01
   
지랄놉.
우리나라 헌법에 명시된 우리땅 북한을 우리허락 안받고 침략해 들어간다고???
미친개소리도 적당이 나불거려라.
구르미그린 22-12-19 23:54
   
중국은 "하나의 중국" 원칙을 철저히 관철해왔고, 대만 놓고 미국과 전쟁 불사하겠다고 공언했습니다.

반면, 남북한은 UN가입국으로 서로 별개의 독립국이라는 것이 남북한과 국제사회의 인식입니다.
북한이 각종 도발해도 "북한이 망해야 할 텐데....시위하지 않는 한심한 북한주민들"이라 딴청 피우고, 평소 북한에 관심 끄고 사는 것이 한국국민 현실입니다. 그러니 "너무 오래 분단돼 북한과 다른 민족이 됐으니 통일하지 말고 이대로 살자"는 인식이 여론조사서 절반 가까이 나옵니다.
구르미그린 22-12-19 23:54
   
"일본이 북한 공격에 반격하려면 한국 승인 받아야 한다"는 주장은
"북한이 중국, 러시아 공격할 때 중국, 러시아가 반격하려면 한국 승인 받아야 한다"는 주장처럼 현실에 맞지 않습니다.

북한 얘기 나올 때는 다들 전쟁 무서워 딴청 피우면서, 일본 얘기 나올 때만 자신이 당장 전쟁터 나갈 듯 강경발언합니다.
각계에서 나오는 말을 종합하면, 한국의 일본 인식은 19세기 후반 프로이센의 프랑스 인식과 비슷해 보이니,
그에 걸맞게 전쟁을 준비하면 됩니다.
     
해피1101 22-12-20 08:08
   
이건 또 뭔 개소리야 에라이
뭐가 현실에 안맞어
     
ckseoul777 22-12-21 21:51
   
하나의 중국이고 두개의 중국이고 타이완의 일에 우리가  왜 신경을쓰나요?!!!!
구르미그린 22-12-19 23:55
   
그러려면 앞으로 모든 시사 문제에서 "한국은 전쟁할 준비를 잘 하고 있는가?"를 염두에 두고 논의를 진행해야 합니다.
한 예로, 매년 사치품 수입과 해외관광으로 모병제 전환하고도 남을 돈이 해외로 빠져나가는 것을 막자는 사회적 논의와 정책 담론이 진행되어야 합니다.
"모병제 전환"을 빨리 추진하는 것도 필수입니다. 그런데 민주당 비판을 토왜로 덮어씌우는 이가 많은 가생이조차 (이재명 대선공약인) 모병제 무시하고  "여자도 군대가라" 얘기만 하는 모순을 보입니다.
구르미그린 22-12-19 23:56
   
"난 연봉 1억 줘도 군대 안 간다....징병제로 청년들을 군대 보내는 수밖에 없다"는 게 모병제 반대 논리인데,
"그렇게 청년을 끌고가면 전쟁에서 이길 수 있을까?"를 생각하는 네티즌은 별로 없습니다.
요새 2, 30대 남성이 윗세대 남성에게 느끼는 감정을 1분으로 압축한 아래 영상에서 보듯
https://www.youtube.com/watch?v=MTr4jXZnso0
"뭐라도 좀 쥐어주고 쥐어짜든가 XX 쥐뿔 해주는 것도 없으면서 자꾸 책임만 쥐라고 하니....."가
바로 지금 전쟁 나면 전쟁터 끌려갈 2, 30대 남성 대다수의 생각입니다.
구르미그린 22-12-19 23:58
   
커뮤니티 여론 주도하는 86세대 남성은 전쟁 나도 군대 갈 일 없고, 현역 입대비율이 절반이 안 되는 탓에,
모병제 전환이 가장 시급한 국방 정책이라는 걸 인식 못하는 듯 보입니다.
지금 저출산 추세 반전하지 않으면 20세 한국남이 10만 안 되는 시대가 곧 옵니다.
지금 방향대로 쭉 가면 "외국인에게 국적 줘 군대 채우는 안"을 선택할 게 100프로입니다.
모병제 반대 논리 중 하나가 "모병제 군인은 징병제 군인보다 애국심/사기 떨어진다"인데,
한민족이 아닌 외국인이 일본과 목숨 걸고 싸울 이유는 더 없습니다.
마구잡이 22-12-20 00:11
   
북카니스탄은 일본보다 더나쁜놈들인데, 일본이 남북전쟁시 한국후방 지원하면 좋은거지,
아니면, 여기댓글다는 놈들은, 우리가 북한한테 쳐맞는데, 일본이, 나몰라라 하는게 더좋다는거야?
     
굿잡스 22-12-20 02:42
   
??

지금 북칸이 전쟁을 도발할 처지임?ㅋ(자기 코가 석자구만)

일관된 역사적 반성과 성찰은 고사하고

도리어 한반도에서 전쟁나라, 전쟁을 매번 부추기면서 대놓고 방송에서 개솔 쳐하는게 전범 Jap의 지금까지 추악한 활동 내역에

후방에서 독도등 지속적 분쟁 조장화에다 남북한 교류와 통일을 방해.

만약 유럽에서 전범 독일이 지금도 이런 짓거리를 쳐하고 있다면 주변국들이 어찌 볼지?

신뢰? 동맹?? 쯧



■전범 Jap 국회의원들, A급 전범 합사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 또 도발과 독도 침탈 야욕

http://www.gasengi.com/m/bbs/board.php?bo_table=commu06&wr_id=1397985&sca=&sfl=wr_subject%7C%7Cwr_


■Jap, 독도는 “Jap의 고유영토” 억지 주장... 국가안보전략 개정

https://v.daum.net/v/20221216183134794


■ [영상] Jap극우 '깔깔' 소녀상' 본뜬 풍선인형에 바람 넣자 '쩍벌'..

http://www.gasengi.com/m/bbs/board.php?bo_table=commu06&wr_id=1407334&sca=&sfl=wr_subject%7C%7Cwr_


■ 하노이 이어 종전선언 발목 잡는 Jap.

한반도 평화프로세스 숨은 암초…볼턴 회고록에서도 확인.
 
Jap 측이 문재인 정부의 한반도 평화프로세스를 고비마다 좌초 시키려 한 숨은 암초였다는 사실은 '볼턴 회고록'을 통해 이미 폭로된 바.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었던 볼턴은 싱가포르 및 하노이 정상회담 등을 앞둔 Jap 측 인사들의 대미 로비 행적을 비교적 상세히 기술.

https://www.google.co.kr/amp/s/m.nocutnews.co.kr/news/amp/5652618


■"한반도 전쟁 나 한국인 난민 몰려오면 '사살' 고려해야 한다"

Jap의 아소 다로 부총리가 했던 충격적인 공식 발언.

https://www.google.co.kr/amp/s/www.insight.co.kr/amp/news/239318
     
N1ghtEast 22-12-21 08:08
   
너처럼 이분법으로 생각 안하고 복잡한 변수들을 모두 고려할 줄 아니까 일본을 욕하는거다
여기 부칸하고 전쟁나면 너보다 더 앞장서서 괴뢰놈들 쳐잡는데 활약할 사람들 널렸으니
그 단순 이분법으로 나대지 말아라

아무리 한미일 공조가 중요하다 해도
고작 일본 도움 받겠답시고 일본이 으름장 놓는 것들 수용해야한다면
유사시 실질적으로 일본을 통하여 얻을 이득이나 도움 보다
일본 때문에 손해볼 일들이 널리게 되니까 극우세력에게 ㅈㄹ하는 것이고
역사청산 교육 제대라 하라는 것이다
     
N1ghtEast 22-12-21 08:08
   
일본이 역사청산은 커녕 도리어 지들이 해방군이었다고 우기는 새리들이 정권을 잡고 있고
독도분쟁 계속 지속해서 논란여지 만들고
공동수역들은 말할 것도 없지
요즘은 더 나아가 지들이 한반도 원래 주인이네 뭐네 하는 새리들 까지도
일제강점기 군사개입은 천사의 해방군대였다듯 철썩같이 믿고 퍼트리는건 기본이고

이 상황에서 한반도 유사시 일본이 군사개입 하면 무슨 짓거리를 벌리고
무슨 뽕을 뽑으려고 들것인지 너는 생각이 없는 것이야?
그 리스크 감수하면서 까지 일본 도움이 절실하고 일본자위대가 그렇게 강력해? ㅉㅉ
     
N1ghtEast 22-12-21 08:08
   
625때 주일미군에 소해정 몇척 끌려나와 기뢰제거 작업한거 하나 내세워서 참전국 지위 얻고 단물 빨아먹으려 했던게 일본이다
한국이 정신없는 틈에 독도에 구축함 보내서 독도 경비대원들에게 포격해서 뺏으려했던게 일본이다
일본이 독도 먹으면 그거로 끝인줄 알어? 놈들이 섬 하나 먹으면 그걸 빌미로 얼마나 많은 수역을 더 집어삼키는지 모르는 것인가?
게다가 전범국 주제에 식민지를 대신 분단시키고 그 반사이익으로 경제부흥했기에 한반도 전쟁이 다시 터지기만을 소원으로 비는 놈들이다
     
N1ghtEast 22-12-21 08:09
   
그렇게 얻은 부를 가지고 차관 내밀언놓고 지들이 마치 선심 썻다는 듯, 거래해서 역사문제 입닦으려 했던 놈들이지
제2의 한국전쟁 발발하면 일본은 저보다 더한 짓거리들 한반도 상대로 시도할 것이다
그러넫 지금 개판난 자위대 도움 좀 얻겠다고 그 떡밥 깔아둔 것을 죄다 모른척 하고 닛뽕만세 스고이를 하라고?
부칸이 더 나쁘니까 닛뽕은 걍 넘어가자고?
바보냐??
세상일이 그렇게 단순해??
돈빌려드림 22-12-20 04:02
   
한국이라는 나라의 큰 문제는 유교 문화의 짙기 때문에 자신들의 실수를 인정하지 않는다는 것.
그러나 그것은 지금 시대부터 역행할 방침이다.
지금은 정보화 사회.일반 시민도 국내외를 막론하고 기사를 파고든 내용을 보기 쉬운 시대.
그 결과 어느 쪽이 모순된 말을 하는지 두 국민이 알게 된다.
즉 평행선, 해석의 차이로 속일 수 없는 시대라는 것이다.
그 결과가 어느새 일본에 마운트가 잡혀있는 한국이야.
한국이 그런 모순점에 답을 내놓지 않는 한 일본과의 평화는 없다는 것을 언제쯤 깨달을까.

어처구니가 없네
잘살아보아 22-12-20 11:16
   
일본이 먼저 공격이나 할수 있겠나? 그랬다간 핵쳐맞던가. 대포동 미사일에 초토화 될듯.
공백없음 22-12-20 11:42
   
생각보다 간단한 문제

일본에 만약 일본이 승인하지 않은 반군이 한국으로 미사일을 쐈다고 하면
한국이 피해를 봤다고 해서 일본의 승인없이 일본에 군사투입 가능함?
한국의 헌법은 북한까지도 한국의 영토로 보며
북한군은 그저 한국입장에선 반군 일 뿐임.
그렇다고 국내의 반군이 해외에 테러를 저질렀다고해서
한국에 무차별 미사일 공격을 가한다? 북한의 주민도 북한에 인질잡힌 대한민국의 국민임.
거기다 일본이 미사일을 갈기겠다고? 한국이랑 전면전 뜨자는거지.
이게 이해가 바로 안되나?
미국이면 모를까
파란콩 22-12-20 12:48
   
일본이 또 핵 마려운가보네. 70여년 지나니 기억이 가물가물하지?
에페 22-12-20 14:43
   
잘봤습니다
에페 22-12-20 14:43
   
꼬우면 한번 쏴보던가
carlitos36 22-12-20 19:38
   
잘봤습니다
굵은다리 22-12-20 19:56
   
잘봤습니다
arsinoe 22-12-20 23:51
   
동학혁명때도 조선엔 아무 통보도 없이 청과 맺은 텐진 조약 근거로 밀고 들어왔고 동학군 해산한 뒤 조선의 철병 요구도 무시하고 해산의 증거가 없다는 억지 쓰면서 거꾸로 경복궁 점거하고 고종 협박해 청과의 관계 끊으라고 협박한게 일본임...비단 일본 아니더라도 국제사회는 힘=법인데 여전히 순진한 한국..한국이 무슨 소릴 하든 유사시 일본은 언제라도 한국 무시하고 한반도 진주한다..이런 일본에 '유사시 한미일 군사동맹 바탕으로 일본군 진주할수 있다'고 지껄이며 판까지 깔아준 윤석열이 그래서 게세끼인거다..
대한민 22-12-21 00:08
   
북한이 70년 동안 단 한번도 일본땅에 미사일 때린 적이 없는데 호들갑이네. 기습 공격이나 일삼고, 2차세계대전 추축국 노릇이나 하던 전범국 일본이 적반하장도 유분수네. 아예 한반도를 조지고 싶어서 몸이 달았구만. 일본 할애비한테 물려받은 호전적 기질이 어디가지 않지.
잔재 22-12-21 14:06
   
일본은 북한과 전쟁하는게 경제탈출 마지막으로할수있는일  원래 남북전쟁이 일본이 최고로바라는점인데  제대로안되니  북한일본전쟁이 쟤들의 마지막방법.. 그러면서  미국과주위열강들끌여들이고 한국도끌여들이고  결국  전쟁물량은 죄다 일본으로갈테고 전쟁은 한반도에서 일어나고    진짜이런일일어나면  우리나라는  일본편먹고  한민족을 공격하느냐  아니면 천하의 폐륜아 전범국을 북한과 편먹고 공격하느냐는  딜레마에빠짐 그냥 가만히있지도못하는상황이고
이걸 일본은 노릴꺼고    핵보다  통일이 제일우선  우리나라는
한류불패 22-12-21 18:05
   
문제는 일본이 북한을 치면 한국도 덩달아 전쟁에 자동참전해야된다는거지.
일본과 북한이 서로 죽이는건 대찬성인데 문제는 대한민국까지 영향을 받으니까 문제인거다.

미국이 선제타격하고 잽싸게 전쟁을 끝낸다면 모를까.
일본 원숭이가 깝치고 전쟁은 우리가 하게 될가능성도 배제할수없고
만약 일본에 의한 전쟁시 일본은 한국에 배상금을 물어야한다.
개구바리 22-12-21 18:42
   
일본의 북한에 대한 반격, 공격 모두 한국영토 영공을 경유하지 않고 가능은 한가?
즉 북한과 일본 사이에 전쟁이 발생하면 일본맘대로 할경우 한국의사와 관계없이 자동참전 전쟁터가 된다는 의미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