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정치/경제 해외반응
[WD] 한국 연구진, 무선 전력송신 획기적인 실험! 해외반응
등록일 : 22-09-25 11:03  (조회 : 25,147)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안녕하세요^^ 
OA.mg 학술논문 검색엔진에 한국 연구진이(세종대학교) 연구중인 무선 전력송신 관련 기사가 올라왔습니다. (논문, 연구자료, 저자, 저작물), 레딧 커뮤니티 유저들은 테슬라의 초기 계획과 비슷하다, 군사적으로 사용될수도 있다, 미국이 이미 기술을 확보하고 있다, 등등의 다양한 의견으로 글을 적고 있습니다. 관련 내용을 번역해 봤습니다. 

1.jpg




한국 연구진이 적외선을 이용해  약 30미터 이상의 거리로 전력을 무선 전송하는 획기적인 실험을 실시. (우리의 모든 장치가 곧 무선으로 마법처럼 충전될 수 있을까?)


하진용팀장(세종대학교), 나딤 자베드, 응오크-루우 응우옌, 사이드 파한 알리 나크비 이들의 연구는 100피트(30m)가 넘는 거리에서 어떻게 전력이 무선으로 공중을 통해 안전하게 전달되는지를 처음으로 입증했습니다. 이런걸 상상해 보세요. 공항에 들어서면 휴대폰이 자동으로 충전되기 시작합니다. 바로 주머니에서요. 이것은 새로운 무선 충전 시스템 덕분에 곧 현실이 될 수 있습니다. 

논문 Pdf 자료 : https://oa.mg/pdf/10.1364-OE.468766.pdf

막 발표된 논문에서, 연구원들은 높은 수준의 전력을 안전하게 전달하기 위해 적외선을 사용하는 그들의 새로운 시스템에 대해 설명한다. 실험실 테스트 결과 최대 30m 거리에서 400mW의 광전력을 전송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전력은 센서를 충전하기에 충분하며, 추가적인 개발로 모바일 기기 충전에 필요한 수준까지 증가할 수 있다.

"무선으로 장치에 전원을 공급할 수 있는 능력은 우리의 전화기나 태블릿을 위한 전원 케이블을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어질 수도 있습니다," 라고 한국 세종대학교의 하진용 연구팀장이 말했습니다. 사물인터넷(IoT) 기기 등 다양한 센서와 제조공장 공정 모니터링에 사용되는 센서에도 전력을 공급할 수 있다.

장거리 무선 전력 전송을 만들기 위한 시도는 여러 번 있었지만, 과거에는 미터 수준 거리에서 충분한 전력을 안전하게 전송하기가 어려웠다. 이러한 과제를 극복하기 위해 연구진은 분산 레이저 충전이라는 방법을 최적화했는데, 이는 광 손실이 적은 안전한 고출력 조명을 제공하기 때문에 최근 이 애플리케이션에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대부분의 다른 접근 방식은 수신 장치가 특수 충전 크래들에 있거나 정지되어 있어야 하는 반면, 분산 레이저 충전은 송신기와 수신기가 서로 보이는 선상에 있는 한 추적 과정 없이 자가 정렬이 가능합니다."라고 하팀장은 말했다. 또 물체나 사람이 시야를 가릴 경우 자동으로 안전한 저전력 공급 모드로 전환된다.


작성 : Cenk    September 6, 2022


2.jpg





<댓글 반응>

FuturologyBot 
이 새로운 논문은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충전기와 장치가 서로 매우 가까울 때 작동"하는 일반적인 무선 충전 유형이 아니라, 실제로 30미터 이상의 전력을 전송한 획기적인 방법이기 때문에 제 관심을 끌었습니다. 유일한 주의 사항은 여전히 상당히 낮은 전력량이며 (PDF에서 이해 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저는 전문가가 아닙니다) 시야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에 대한 과학이 조금 더 발전한다면, 저는 앞으로 5년 안에 진정한 무선 충전이 일어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f1del1us   432 up
송신기와 수신기 사이에 사람이 끼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다.


ㄴ Jupiter_Ferris   360 up
팝콘 한 봉지로 먼저 테스트해 봐야겠어요.


ㄴ DanujCZ  79  up
인간은 스펙트럼의 적외선 부분에서 놀라울 정도로 투명하다. 성냥에 불을 붙일 수 있는 IR 레이저에(적외선) 손을 넣는 남자를 본 적이 있는데, 그는 멀쩡했고 다치지 않았다. 레이저로 눈이 멀긴 하지만요.


ㄴ DingDong_Dongguan  3  up
물은 높은 열용량을 가지고 있고, 우리는 70%의 물이다.


CompetitivePossum    281  up
논문에 따르면 물체나 사람이 시야를 가릴 경우 자동으로 안전한 저전력 공급 모드로 전환된다네


ㄴ SuperSpread  161  up
방해물을 감지하면 센서로 꺼지는 회전톱처럼요. 좋았어!


ㄴ eljefino   67  up
전기 아크를 보면 어두워지는 내 용접헬멧처럼 말이지 ? 


ㄴ MjrK  24  up
진짜? 어떻게 그래?? 


ㄴ Millennial_Man  4  up
예를 들면 완벽하지,  보통 그래욧 ~ 


ㄴ Moist_Metal_7376   13  up 
반응할때 쯤 이면... 좀 늦지 않을까?? 


ㄴ Potatoez   35 up
기본 화면 자체는 적외선과 기타 유해한 방사선을 일정하게 차단하도록 색칠되어 있는데. 나의 Speedglas 9100fx 자동 다크닝의 반응 속도는 밝은 빛을 감지했을 때 0.1ms 에요. 


TrainHooterBlare   10 up
장애물이 감지되지 않으면 안전 레벨로 기본 설정하고 더 높은 전력으로 전환하면 되겠네.


ㄴ dodexahedron  10 up
일단 더 높은 전력 레벨로 바뀌면... 손을 넣고 ... 홀랑 타는거 아냐????


ㄴ Sawses 2  up
아마도!  아마도 지속적인 피드백이 있을 것입니다. 만약 도착하지 못하면, 저전력 상태일것 같은데~


Annoyed_Crabby   5  up
마치 노출된 전기선을 만지면 차단기가 작동되는 것처럼, 노출된 전선을 만지지 않고 있을수 있겠네. 


ㄴ coffeetablestain  8  up
만약 안전장치가 고장나면 ..... 


GMorristwn   13  up
그것이 전자레인지가 발명된 방법이다. !!


ㄴ cavedildo  2  up
레이더 기계 옆에 있는 초콜릿 바인 줄 알았는데 ㅜ 


ㄴ Round_Ad8947  1  up
내가 아는 사람(전력회사 임원)은 마이크로파 송전탑의 라인 엔지니어로 시작했는데, 출근 첫날 동료들이 점심으로 리브아이 스테이크를 사줬고 전자레인지로 요리할 필요가 있었다,  물론, 전자레인지로 만든 것이 가장 맛있는 것은 아니지만  맛은 괜찮았고 그는 그날 비록 무뚝뚝하지만 그 연관성으로 인해 안전에 대한 중요한 교훈을 얻었죠.


KingDudeMan  7 up
나의 예전 상사는 2018년에 그가 갔던 과학 박물관에 대해 나에게 말했는데,  그때 이 시스템을 봤다고 했다,  그는 그들이 방 한가운데 있는 천장 마운트에서 나오는 저대역 신호를 사용했다고 말했는데,  신호는 전화기의 유효거리를 벗어나면 끊어졌다. 그는 그들이 어떤 주파수를 사용했는지 기억할 수 없었지만, 우리는 그들이 이런 일에 위험한 주파수를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우리는 레이더 장비와 함께 일했기 때문에 그것에 대해 재미있어 했지만, 그 이후로 그것에 대한 뉴스를 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ㄴ bulboustadpole  1  up
"위험한 주파수"? 무슨 말인지 이해를 못하시는듯 해요,  주파수는 실제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충분한 전력으로 전화기를 바꾸는 데 필요한 수준으로 RF 화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HanMaBoogie   6  up
적외선은 전자기 스펙트럼의 꽤 낮은 에너지 영역이다. 이것은 우리가 열로 느끼는 부분이고 가시거리 리모컨에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ㄴ SuperSpread  21 up
낮은 에너지는 안전하거나 낮은 전력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새로운 레이저 무기는 드론을 격추시킬 수 있다. 그것들은 적외선이다. 낮은 에너지는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 물리학적 특성입니다.


ㄴ DoomedToDefenestrate   7  up
"비교적" 광자당 낮은 에너지
(빛은 파동성과 입자성 두 가지 성질을 지니고 있다. 파동의 성질로 본다면 빛은 전자기파에 해당하며, 입자의 성질로 볼 때 광자로 명명한다.)



ID4gotten   295  up
다른 뉴스에서 본건데,  태양은 무선으로 9천3백만 마일에 걸쳐 전력을 전송한다.


ㄴ Ko8iWanKeno8i  60  up
엄마 잔소리 만큼은 아니지 ;;;


ㄴ Cobnor2451
내가 읽은 것 중에 가장 고무적인 "네 엄마" 농담이야. 스타 엄마보다 더 밝게 빛나!



Realistickitty   533 up
나는 이 기술이 완벽해지기까지는 적어도 10년이 걸릴 거라고 확신하지만,  작동해야 할 많은 매력적인 응용 프로그램들이 있다. 특히 제가 관심을 갖는 것은 이 레이저들 중 하나의 이론적인 최대 거리뿐만 아니라 진공에서 얼마나 잘 작동하는지에 대한 것입니다. 태양으로부터 모아진 에너지와 지구 궤도에서 명왕성의 바깥쪽을 향해 발사되는 에너지를 위성에 동력을 공급한다고 상상해 보세요. 
 

ㄴ Erisian23  402  up
행성을 도는 위성에서 포착한 에너지가 우주선이 일정한 가속도를 내기 위해 이동하는 동안 우주선에 동력을 공급한다. 은하계를 점령하고 우주의 나머지 부분에 자유와 자본주의를 가져다주려고 했어요!


Alis451   7 up
" 태양으로부터 모아진 에너지로 위성에 동력을 공급하고 지구 궤도에서 명왕성의 바깥쪽을 향해 발사되는 것을 상상해보라."  우리는 사실 이미 이걸 가지고 있지만 대신 고출력 전자파를 사용합니다. 이 기술은 가정에서 사용하기 위한 훨씬 낮은 전력이다.


ㄴ darthnugget  2 up
전자레인지가 더 잘한다고 말하러 왔어요.


ㄴ LordSalem  2  up
시간이 지남에 따라 우리의 신경계에 큰 피해를 주는 것으로 드러나지 않았나요?


ㄴ Alis451  3 up
네, 그렇기 때문에 이 기사는 적외선 사용에 대해 언급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이미 산업용/우주용 전자레인지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Moikle
그것도 또 하나의 죽음의 광선이 되기 위한 작은 실수나 방해 공작일 뿐이다.



Dampware  30  up
드디어 무선 확장 코드! ㅎㅎㅎ


meursaultvi   28  up
왜 이 기사는 그 거리에서 얼마나 많은 에너지가 전달되고 있는지조차 알려주지 않나? !


YawnTractor_1756  41  up
사람들은 이 뉴스를 재 게시하는 동안 아무것도 아닌 일에 정신을 잃고 있다. 이건 새롭지도 않고 실용적이지도 않습니다.


ㄴ Asocial_Stoner  16  up
세상에, 우리는 태양전지 셀에 레이저를 비추었어, 정말 획기적인 발견이야!!1!


ㄴ Ninjakannon  1  up
100년 전 니콜라 테슬라의 무선 전기 실험과 관련이 있을 줄 알았는데 ... 실망이다 

https://www.teslasociety.com/tesla_tower.htm


ㄴ Tom_Sayles  91 up
미국보다 몇년 뒤쳐진것 같은뎅 ;;;    https://youtu.be/Xb9THqrXd4I
2019년에 내가 .. 그 데모 프로젝트 팀에 있었거덩 ;;;; 

 
YawnTractor_1756    26 up
10년 정도... 헐 ... ;;;
2010년 10월 28일, 파워라이트는 적외선 반도체 다이오드 레이저를 사용하여 12시간 이상 쿼드콥터 UAV에 전력을 공급하여 소형 태양광 어레이에 전력을 공급함으로써 비행 내구성 기록을 세웠다. 이 차량에는 불과 몇 분간의 비행이 가능한 소형 온보드 배터리가 장착되어 있었다, 2012년 8월 7일, 파워라이트는 록히드 마틴 스토커 UAS에 레이저 수신기를 장착했고, 이 시스템은 사막에서 주야간 작동으로 성공적으로 시연되었다. 이 일련의 시범 비행은 "레이저로 움직이는 UAS의 첫 번째 야외 비행"으로 묘사된다.

https://en.wikipedia.org/wiki/Powerlight_Technologies  


ㄴ procrastin8te  17  up
이건 멍청한 질문일 수도 있어. 하지만 나는 100년전에 테슬라가 이런 일을 연구했다고 하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이게 그가 하려고 했던 건가요? 아니면 큰 차이가 있나요?


ㄴ Mclovin11859   24 up
OP와 댓글 달린 유튜브 비디오 모두 기본적으로 태양광 패널을 가리키는 레이저를 사용한다. 테슬라가 하려고 했던 것은 지구 자체와 테슬라 코일 모양의 타워가 있는 전선 대신 (지금은 이론 증명안됨) 대기의 전도성 상층을 사용하여 둘을 연결하고 전류를 구동하는 것입니다. 불행히도 거의 효과가 없었을 것이다.



WimbleWimble  15  up
혹시 천장에 장착된 송신기(?) 는  전력 전송과 전력 손실의 비율이 어떻게 될까요? 만약 내가 50와트만 받기 위해 300와트가 필요한 장치를 가지고 있다면, 그것은 내 에너지 요금에서 250와트의 손실인뎃 !.


ㄴ ErikTheAngry  18  up
기본적으로 레이저와 태양 전지판입니다. 20-25%의 효율성뿐만 아니라 공기 중의 미립자/수분에 손실되는 모든 기타 손실이이 있죠.


ㄴ alexforencich  2 up
레이저의 효율도 더해져요. 나는 당신이 5%의 입력 전력을 출력에 사용할 수 있다면 운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편집: 논문에는 3.925W 입력에서 85mW의 전력이 복구된 상태에서 효율이 2.1%로 나와 있습니다



CompetitivePossum   38  up
이 새로운 논문은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충전기와 장치가 서로 매우 가까울 때 작동"하는 일반적인 무선 충전 유형이 아니라, 실제로 30미터 이상의 전력을 전송한 실험에서 획기적인 방법이기 때문에 제 관심을 끌었습니다. 유일한 주의 사항은 여전히 상당히 낮은 전력량이며 시야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과학이 조금 더 발전한다면, 저는 앞으로 5년 안에 진정한 무선 충전이 일어나는 것을 볼 수 있다고 봅니다.


ㄴ The_Demolition_Man  26  up
획기적인 발견이 아닙니다. IR 범위에서 작동하는 광전 접합부를 만드는 것은 몇 가지 흥미로운 재료 과학을 제공할 수 있지만, 그 정도입니다.레이저를 태양 전지판에 비추는 것은, 음, 레이저와 태양 전지판이 존재했을 때부터 가능했습니다.


ㄴ diox8tony   27  up
빨리 태양 전지판을 가져와! 나는 태양에서 지구까지 100,000,000 마일 무선 전력 전송을 발명하고 있다!



PoopIsAlwaysSunny   8  up
효율성에 대해서도 궁금해요. 와이어에 필적하는 건가요, 아니면 1/5인가요? 거리가 길어질수록 선형적으로 감소하나요?


ㄴ El_Minadero  23  up
요약본에 따르면 400mW 빔에서 85mW를 복구하여 약 21-22%의 효율성을 달성했습니다. 이것은 기본적으로 레이저가 있는 태양 전지판입니다 (400W가 아니라 400mW입니다.)


ㄴ jjayzx   10  up
400mW의 빔은 그 경로에 있는 사람이나 생물의 눈을 즉시 멀게 할 것이다. 이건 새로운게 아니며 단순히 터무니없고  사용되지 않는 이유다.


skyfishgoo    3  up
빛을 통한 전력 전송은 미래에는 거의 새로운 것이 아니며, 그들은 단지 수신기를 목표로 하는 새로운 방법을 생각해낸 것 같았다(즉, 주머니에 있는 전화기).


The_mingthing  3  up
디스커버리 채널은 거의 30년 전에 이것에 대해 뭔가를 가지고 있었다. 그들이 실제로 다루었고  드라마틱한 현실이나 음모가 아니었다


ElegantToday5423   2 up
테슬라는 수년 전에 무선으로 공기를 통해 전기를 보냈는데, 오늘날 그것이 상용화 되지 못한 이유는 전기의 원가를 뽑아낼, 즉 수익화할 방법이 부족했기 때문입니다.



번역기자:ChocoFactory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ChocoFactory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파란새 22-09-25 11:36
   
번역 감사합니다.
하나박 22-09-25 12:01
   
진짜 뭐든 잘하는 민족
발자취 22-09-25 12:35
   
잘 봤습니다~
골드에그 22-09-25 12:36
   
잘봤습니다.
바두기 22-09-25 12:41
   
잘봤습니다.
체사레 22-09-25 14:06
   
잘봤습니다
retinadisplay 22-09-25 14:09
   
이런 실험은 지구의 우주공간 궤도나 달의 핵융합시설, 먼 미래라면 태양의 다이슨 스피어에서 생산한 전기를 전송하는 연구로 이어질지도 모릅니다. 매질이 거의 없는 우주공간을 극복한다면 말이죠.
임펙트 22-09-25 17:37
   
무선기술이 절실하게 필요한 경우는 아마도 우주산업이 아닐까싶습니다. 상기한 전력은 물론이고 정보까지도...

 특히나 화성까지 유인우주선을 보낼때 무게경감이 필수인데, 전선만 수톤무게라하더군요. 이를 절감하여 다른 필요물자로 대체하게된다면 큰 효용이 있는거죠.
     
축산업종사 22-09-26 03:47
   
우주선엔 이미 무선 충전 기술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심지어 전력원에서 무한한 전력을 공급하고 있죠.

태양광 패널.
Tobi 22-09-25 18:36
   
잘 봤습니다..
체사레 22-09-25 18:44
   
잘봤습니다
가출한술래 22-09-25 19:42
   
잘봤습니다.
자기자신 22-09-26 01:57
   
잘 보았어요
carlitos36 22-09-26 09:24
   
잘봤습니다
발컨대장 22-09-26 10:03
   
예전에(한 20년 됐나??? 정확하게는 기억 안남)
섬과 섬 사이의 송전을 무선으로 하는 무선 고압송전에 관한 기술개발 기사를 본 기억이 있는데....

아무일 없이 세월이 흘러갔음 ㅡ,.ㅡ;;;;
ㅇㄹㄴ 22-09-26 16:27
   
잘봤습니다
에페 22-09-29 15:47
   
wpfqkfehlrlf
에페 22-09-29 15:47
   
잘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