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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P] 日 언론 "한국이라면 한 달 치 환불받았을 것" 일본반응
등록일 : 22-08-23 18:21  (조회 : 30,728)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먼저 소개해드린 "한국이라면 '한 달 치를 환불'받았을 것… KDDI의 '일률적 200엔 환불" 기사에 대한 야후재팬 댓글 반응입니다.



한국 같았으면 한 달치 환불.png



<댓글 반응 >


ein*****            378/59
왜 굳이 한국과 비교할까? 어지간히 한국을 좋아하는 사람이거나 옛 통일교 신자거나 . 다들 언론에 부추겨 착각하고 있겠지만 , 장애 발생 시 전국의 계약자 전원이 사용하지 못하게 된 게 아니야 . 연결이 어려운 기업이나 개인도 있었지만 , 다른 통신 수단 활용으로 업무를 계속했기 때문에 큰 소동이 되지 않았어 . 이미 끝난 이야기를 언제까지 파헤치고 기사화할 거야 ? 업무에 지장이 많았다면 재판이든 뭐든 해서 개별적으로 보상받으면 돼 .
 
ㄴ www*****     13/8
동감입니다. 잘못된 정보를 정정하기는커녕 부추기다니 대중매체로서 최악이네요 . 하물며 돈 있는 고객층을 타깃으로 하고 있는  PRESIDENT가 주간지와 같은 저속한 날림 기사를 쓰고 있는 것에 환멸을 느낍니다 .

ㄴ fur*****        7/9
저도 15분 정도만 불통이었습니다 .
 
mil*****            6/1
이 기사를 쓰는 사람이 한국인 혹은 한국 애호가이기 때문이 아닐까요?
뭔가 있으면, 유리한 부분만 발췌해 ‘해외에서는 ~’ 하면서 댓글을 다는 사람도 있고 .
그런 방향으로 글을 쓰는 사람일수록 생각의 깊이가 얕다고 생각합니다.
 
min*****           525/71
한국의 통신 장애 10배 보상은 전국 규모를 상정해 작성된 법률입니까 ? 로밍 규모도  300만 회선에 그치고 있고 , 한국 총무성에 해당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확인한 결과 이는 광역시 수준을 상정해 책정한 법률이라는 답변이 있었습니다 . 그리고  KT는 자주 통신 장애가 일어난다는 점도 잊지 말아야 합니다 . 최근 캐나다의 통신회사 로저스의 통신 장애로 은행 인출과 결제가 멈추어 수중에 현금이 없는 분들이 매우 곤란했다는 기사를 봤습니다 . 앞으로는 생활 인프라의 다중화도 과제가 될 것 같습니다 .
 
ㄴ h*****          6/38
법률이고 뭐고, 지진 후 진행되고 있던 이야기를 자민당 정권과 도코모가 중단했습니다 . 정부 측의 부작위입니다 . 무리한 가격 인하로 압박해 이런 일에 대처할 체력도 빼앗았습니다 .
 
nik*****            392/25
왜 한국과 비교할까요? 보상을 받더라도 통신업체 수지가 악화하면 요금 인상으로 이어질 수도 있고 , 인프라 정비에 차질이 빚어지면 서비스 저하로 이어져 주객이 전도돼 버릴 수도 있습니다 . 보상이 아니라 최첨단 인프라 정비에 자금을 쏟아부어 이용자에게 편리한 환경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편이 더 좋지 않을까요 ?
 
ㄴ Asahi           1/16
이미 모든 통계 지표에서 일본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비교 대상으로 적절하거든요.
 
yuz*****           666/102
약관을 바탕으로 결정했다면 문제없다. 필요 이상 환불하면 주주소송이 일어날 수도 있다 . 룰을 따르는 건 현대사회에서 필수다 . 자신은 아무런 리스크를 지지 않고 상대에게 과한 보상만을 요구한다면 사회는 퇴화할 것이다 .
 
ㄴ aiu*****        5/8
지불하기에는 비싸고 받기에는 싸고.
누구도 만족하지 못하는 의미를 알 수 없는 금액 설정.
 
ㄴ sha*****       12/0
약관에 있다면 어떠한 형태로든 보상은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과도한 배상을 요구하면 그 나라와 같아지는 것이지요.
 
ㄴ eus*****       42/11
일본은 계약사회잖아요.
계약할 때 사인하지 않았습니까?
 
mt_*****           323/53
인터넷 환경은 누가 정비할 것인지 제대로 정리하지 않은 채 글을 마무리했네요. 본래  NTT와  KDDI가 과거에 투자해 확충한 회선을 비용에 상관없이 개방하라고 하면 문제가 생깁니다 . 설비를 갖추지 않은 후발 사업자만 이익을 볼 테고 , 인프라 정비도 불가능해질 것입니다 . 사업자에게만 보상을 요구하는 건 잘못이라고 생각합니다 .
 
ㄴ dow*****      28/3
전기, 수도 , 철도 장애 시에도 손실 보상을 요구하실 건가요 ?
상품이라도 마찬가집니다.
기업에 2차 보상의 책임까지 묻는다면 사업을 꾸려 나가기 어렵습니다 .
 
shi*****            348/57
au의  200엔 환불은 미미한 지출이라고 생각한다 . 이번 통신장애로 불편을 겪은 사람이 있지만 , 도코모와 소프트뱅크도 전적이 있으므로 그렇게까지 비난할 문제는 아니라고 본다 . 오히려 유선 전화와 복수의 통신사와 계약한 단말기를 가지고 다녀야 하는 중요성을 깨닫는 기회가 된 건 긍정적으로 봐도 되지 않을까 ? 그것보다 점포 직원에게 불평해도 해결되지 않을 문제라는 걸 알면서도 금방 발끈해 분노를 표출한 분이 많았다는 게 더 문제라고 느낀다 .
 
ㄴ ore*****       17/10
일본은 서비스와 관련된 일에 너무 엄격해. 기업에는 위기관리를 요구하지만 , 가정에서의 위기관리는 전혀 안 되고 있고 . 유선 전화가 없으면 공중전화의 설치 장소 정도는 파악해 놔야 하는 거 아니야 ? 이 나라는 재해 다발국이라구 .
 
ㄴ y_5*****        4/14
도코모가 통신장애를 일으켰을 때,
au는  “우리는 절대 장애를 일으키지 않는다 ”고 영업했었어 .
그렇게 영업해서 결국 벌을 받은 거야.
 
ㄴ koj*****        32/7
소프트뱅크가 통신 장애를 일으켰을 때는 아무것도 못 받았어요.
요금도 비싸고 서비스도 나쁜데 말이죠.
 
t_s*****            163/74
매출과 이익이 크다고 해서 환불액을 늘리라는 건 이치에 안 맞는다. 대기업이 이익을 많이 내야 사회가 성장할 수 있다 . KDDI가 성장하면 반드시 일본에 도움이 될 것이다 . 국민은 대기업을 비판만 하지 말고 ,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지와 성원을 보내는 것도 잊지 말자 .
 
hir***** 337/48
이 사건으로 정부가 법을 새로 만들면 그 나라와 마찬가지로 환불이 될 수도 있겠네요. 휴대전화는 각 통신사와의 계약 위에 이루어져 있습니다 . 계약인 이상 약관에 근거하고 있습니다 . 계약에 이상이 있으면 계약을 중단하면 되는 얘기죠 . 무슨 일이 생겼을 때 보상이 적다면 , 다른 통신사로 바꾸면 되지 않겠습니까 ? 금전으로 보상하는 건 언제나 불평이 나오기 마련입니다 .
 
xmq*****          304/58
통신 장애는 제로가 될 수 없으니까 리스크 관리는 이용하는 측에서 해야 하고, 보상도 계약 내용을 따르고 있다면 아무 문제 없다고 생각합니다 . 싫으면 다른 회사를 선택하면 됩니다 . 보상을 과도하게 요구하거나 제로 리스크를 요구하기 때문에 회사가 필요 이상으로 경비를 쓰게 되는 겁니다 .
 
ㄴ eut*****       11/1
일본에는 인프라계 서비스가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군요.
코로나19  사태하의 지금을 예로 들면 의료 간호나 구급 소방 따위 .
금액과 서비스 내용이 어울리지 않는 자본주의 사회가 된 것 같습니다.
 
ㄴ skp*****       1/19
싫으면 다른 회사를 선택하면 된다고 하지만,
충분한 보상을 주는 다른 회사가 있는 것도 아닙니다.
휴대폰회사(갑 ) 이용자 (을 )
 
kk_*****           4/1
이번 건은 보상액의 문제보다 통신사의 수가 적어 영향이 컸고, 인프라에 인터넷이 크게 관계되어 있어 다양한 애로 사항이 나타났던 것이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 이게 한국이나 중국처럼 인터넷 결제가 많은 나라에서 일어났다고 생각하면 끔찍합니다 .
 
qkh*****           21/83
뭐든 트러블은 따르게 마련이지만, 대응이 환불뿐이라는 건 받아들이기 힘들다 .
일단 불부터 끄자는 것 같다. 이용자는 다음이고 .
주주와 총무성이 무서워서 보상을 주는 느낌.
환불 건은 계약대로 하더라도 조직의 체질은 꼭 개선해 주기 바란다.
 
sfp*****            84/14
휴대전화는 통신 장애 시에 철도 대체 수송 같은 수단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실제로는  2  개의 통신사를 이용할 수 있는 기종이 있었습니다 . 장사나 사업을 할 때 휴대전화가 중요한 사람이나 긴급을 요하는 직종에서 일하는 사람은 비싸더라도  2개 이상의 통신회사와 계약하는 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 저는 거의 사용하지 않지만 , 유선전화를 계약하고 있습니다 .
 
ㄴ yas*****        11/1
그런 단말기를 듀얼 SIM  단말기라고 합니다 .
저는 메인으로 au, 서브로 Docomo의 저가  SIM을 하나의 단말기에 넣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
 
crf*****            15/74
회사 건 au/KDDI와 계약을 맺고 있고 , 사적으로 쓰는 건  docomo/NTT와 계약을 맺고 있습니다 . 원격 인증도 제 휴대 전화나 유선 전화로 할 수 있도록 예비로 등록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추천하지 않지만 , 당연히 그 정도 대비는 하고 있어야 합니다 . 결국 대형 통신사  4곳이 망을 자체 운용하고 있어서 뒤죽박죽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 사회 인프라라면  NTT의 고정망처럼 제대로 운용해야 합니다 .
 
adi*****            11/37
정치처럼 일본인은 작은 트러블에는 그다지 관심이 없습니다. 이번에도 이 정도의 보상으로 만족했을 겁니다 . 이런 일이 발생했을 때 계약 건수가 경영이나 주가에 영향을 줄 정도라면 회사측에서 보상을 더 진지하게 생각했을 거로 생각합니다 . 이용자가 목소리를 내지 않으면 아무것도 변하지 않습니다 .
 
ㄴ rei*****        4/15
완전히 소비자를 농락하는 보상입니다.
실제로는 꽤 많은 이용자가 전화와 데이터 통신을 사용할 수 없었는데 말이죠.
시스템상 데이터 통신에는 이상이 없었기 때문에 보상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hik*****            9/16
200엔 보상 . au를 고집하는 게 아니시라면 타사로 갈아타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 우리 가족은 소비자의 명예에 상처를 입혔기 때문에 작은 저항의 의미로 라쿠텐 모바일로 갈아탔습니다 .
 
rts*****            71/50
au  이용자지만 , 특별히 불편을 겪지 않아서 그런지 몰라도 문제 삼는 사람들이 얼마나 피해를 보았는지 잘 모르겠어 . 피해라고 해도 생명에 지장이 있었던 것도 아니잖아 ? 조금 불편했을 뿐인데 필요없는 기사를 쓴 것 같아 . 이용자를 생각한다면 환불을 거론하기보다 앞으로의 대책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는 편이 좋다고 생각해 . 그래야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
 
*****e*****                   21/7
인프라에는 가스, 전기 , 수도도 있는데 , 그게 몇 시간 공급이 중단된다고 지적하거나 했습니까 ? 절대 정전이 되면 안 되는 시설은 자가 발전시설을 갖추는 게 보통입니다 . 아무리 대책을 세워도 장애는 일어날 수 있습니다 . 2018년에 소프트뱅크가 , 2021년에는 도코모가 대규모 장애를 일으켰습니다 .
 
znq*****           10/1
언제든 사람의 실수는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설비투자를 늘려도 사람의 작업은 필요합니다 . 대처를 제대로 하고 완전히 재가동하는 건 좋은 일입니다 . 대충 급하게 해결하는 것보다는 낫죠 .
 
dcc*****           15/44
한국과의 비교는 잘 모르겠고, 개인 이용자에게 보상하기보다 재발방지를 위해 설비에 투자하는 편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 KDDI는 예전부터 설비투자에 소극적이어서 오히려 처음에는 이미지가 좋지 않았던  Softbank가 신뢰성이 더 높아졌습니다 .
 
sou*****           41/12
KDDI는 제대로 반성하고 필요한 투자를 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실현하기 바란다 . 환불은 반성의 의미로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 액수는 큰 문제가 아니다 . 규정에 따르면 된다 . 이깟 일에 극성을 부리고 싶지 않다 .
 
s_a*****            582/137
기술을 이해하지 못한 형편없는 기사. 복잡한 시스템 때문에 트러블은 피할 수 없다 . 그때마다 고액의 보상을 해야 한다면 , 보수적인 일밖에 못 해 신기술 도입 같은 진취적인 일은 할 수 없게 된다 . 중요한 인프라이므로 트러블의 교훈을 타사와 공유해 앞으로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주었으면 한다 .
 
ㄴ roc*****        13/78
최근에는 저렴해졌지만, 그동안 담합 삼형제가 폭리를 취해왔습니다 . 다른 나라와 비교했을 때도 너무 비싼 이용료였습니다 . 그동안 얻은 이익으로 왜 인프라를 정비하지 않았느냐 , 불편함을 겪게 해 놓고 이 정도의 보상으로 끝내려 하느냐 하고 다들 화를 내시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
 
ㄴ cvgfh           34/5
어느 나라와 비교한 건가요?
일본의 통신 품질은 선진국 중에서도 톱클래스이고,
요즘은 요금도 꽤 싼 편일 텐데?
 
ㄴ hif*****                   2/29
왜 리스크를 제대로 관리 못 한 KDDI를 변호하는 댓글이 지지를 받고 있죠 ?
이용자의 댓글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리스크는 스스로 관리해야 한다고 하지 않는 것만 해도 다행이네요.
 
gzp*****           40/17
난 200엔이 타당하다고 생각해 . 과거의  700엔 환불과 한국과 비교하는 건 의미 없어 . 약관의 내용에 따라 계산하면  200엔이 맞고 , 그 정도 금액으로 우리는 음성과 데이터를 사용하고 있어 . 다만  24시간 연속 트러블이 발생해야 보상한다는 약관은 고쳐야 해 . 지금 시대는 몇 시간 동안 사용하지 못하는 것만으로도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야 .
 
tak*****            17/5
200엔을 돌려받는 것보다 대책에 쓰는 게 낫다 . 도코모도 야후도 통신 장애가 발생한 적이 있었다 . 다만 여러 통신사에서 동시에 발생한 적은 없다 . 휴대폰을 사용하지 못하는 상황을 피하기 위해 복수의 통신사와 계약하는 것도 검토해봐야 한다 .
 
hon*****           20/6
보상액의 2배 이상 규모로 설비 투자에 돈을 써 개선하고 품질을 향상하려 한다면 그들의 사과가 진심이었다고 인정해도 될 것이다 . 단돈 몇백 엔의 보상보다 메리트가 크다 . 그리고 점포 점원을 위한 특별 수당도 신경 써 주길 바란다 .
 
tom*****           45/3
KDDI에 불만을 느낀 사람은 옮기면 됩니다 . 요즘은 어느 통신사든 장기 계약자 유지보다 신규 계약자 획득에 힘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그래서 매년 통신사를 바꾸는 게 유리하게 되었습니다 . 절차도 간단합니다 . 불만이 있으신 분들은 다른 통신사로 옮겨갔다가  KDDI가 신규 이용자 획득 캠페인을 할 때 다시 돌아오면 됩니다 .
 
s********           53/20
확실히 그동안 불편함을 느낀 이용자가 많았을 겁니다. 계약한 이상 기업 측도 계속 안정적인 서비스를 공급해 줄 수 있어야 합니다 . 따라서 많은 돈을 돌려줘 경영난에 빠지는 것보다 , 설비에 투자해 재발방지에 힘쓰는 편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 전자화폐 , 스마트폰 , 인터넷 등으로  20년 사이에 생활이 많이 편리해 졌지만 , 개인 차원에서 긴급 시의 대책을 생각해 보는 좋은 경험이 되었을 겁니다 . 시원한 음료 한 잔 마시는 셈 치고  200엔을 받아 줍시다 .
 
kat*****            116/20
보상보다는 재발 방지에 힘써 주기 바란다. 오랜 기간 사용해 왔고 그동안 재난 시에 빠른 복구 등으로 신뢰감이 있었기 때문에 이번처럼 대규모로 장애가 발생한 데에는 깜짝 놀랐다 . 아직 신뢰는 남아 있다 . 하지만 이런 일이 또 다시 발생한다면 그 신뢰도 사라질 것이다 .
 
hip*****            70/100
불안하면 타사로 옮기는 것도 방법.
사람에 따라서는 3일 이상 사용하지 못한 예도 있었다고 한다 .
1달 요금을 하루치로 나눈 것보다 큰 손실이 생긴 사람도 있을 것이다 .
 
ㄴ mie*****                  14/0
휴대폰 매장 점원입니다.
특전 목적으로 단기 계약했을 때 수년간 계약을 할 수 없게 되는 예도 있습니다.
조심하세요.
 
ㄴ mat*****                 3/0
타사로 옮겨봤자야.
통신 장애가 어디서 또 일어날지 모르거든.
 
tak*****            5/18
보통 이런 때에는 대표의 사임이 있어야 합니다.
이번 보상 건을 훌륭한 대응이라고 말하기 어렵습니다.
 
Jjjg                  35/122
애초에 약관에 쓰인 보상이 서비스 제공업체 측에 유리하게 돼 있습니다.
사실 저도 해지하고 싶지만, 어느 통신사도 제대로 된 곳이 없는 실정입니다 .
이동통신사에 한해서는 포기하고 있습니다.
 
ㄴ ok******                  13/3
전기는 정전되어도 환불해 주지 않습니다.
하지만 송전 회사는 지역에 1  개씩밖에 없어서 갈아탈 수도 없습니다 .
전기는 포기하고 싶어도 포기할 수 없습니다.
 
tak*****            75/246
3일 제대로 사용하지 못해 업무에 차질이 생겼으므로  1달 이용료 무료가 타당하다고 생각해 .
막대한 손실을 감수해야 해서 안 된다는 거야?
그럼 CF를 내보내지 않으면 되잖아 .
 
ㄴ hts*****        39/8
클레임을 거는 사람의 전형적인 의견이군요. 확실히 여러모로 피해를 보고 화가 나는 건 이해하지만 , 약관에 납득하고 계약했다면 어쩔 수 없는 일입니다 . 과도한 보상을 요구하기보다 차라리 해약하세요 .
 
ㄴ Manhattan    32/1
통신 장애를 일으킨 시간이 주로 주말이었기 때문에 상거래에 미치는 영향이 제한적이었던 건 불행 중 다행(평일이었다면 아비규환 )
 
ㄴ the*****       63/10
약관을 제대로 읽어본 적 있으십니까?
이상한 계약에 속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Xgu*****           52/247
200엔 환불보다 단순하게 당월 기본 이용료를 무료로 해주면 될 것 같은데요 .
 
ㄴ i_l*****         15/3
라면을 시켰는데 머리카락이 들어있었으니까 1개월 무료로 제공해 달라 !
 
ㄴ Ben*****       29/5
어느 나라 사람 같은 생각.
뭐든지 싸게 해달라, 보상해달라 생트집을 잡죠 .
우리나라도 참 보잘것없어졌네요.
 
ish*****            107/30
개인적으로 200엔은 문제없는 것 같습니다 .
불만인 사람은 재판이라도 해서 싸우면 됩니다.
통신수단이 중요한 일을 하고 있다면 복수의 통신사와 계약하셨어야죠.
불만을 말하는 사람 중에는 freeWiFi  하나 제대로 이용 못 하는 사람도 있는 것 같습니다 .
 
ㄴ grt              18/5
저도 au  이용자이고 이번에 통신 장애를 겪었지만 , Wi-Fi가 있어서 전혀 곤란하지 않았습니다 . 200엔을 받아도 괜찮을지 조금 당황스럽네요 . 반대로 업무 등에서 피해를 본 사람은 제대로 청구하거나 재판을 걸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ㄴ ka*****         10/3
기계의 트러블은 피할 수 없습니다.
곤란한 사람은 회선을 늘리면 됩니다.
드물게 발생하는 트러블에는 좀 더 관대해지는 편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ぬ-さん  37/8
대규모 기업 거래 피해에 한해서는 다른 보상을 협상해 조금 더 큰 보상을 받아야 할 것입니다. 개인의 피해는 제한적이지만 , 기업은 상당히 큰 피해를 봤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
 
**********                    31/113
제삼자로서 코멘트.
불성실한 태도입니다. 200엔 정도의 손해로 끝나지 않은 사람도 있을 겁니다 . 구급차를 부르지도 못하고 유선 전화도  KDDI라서 곤란했다는 이야기도 있었습니다 . 그런데 일률적으로  200엔을 보상해준다면 화가 날 만합니다 . 막대한 피해를 본 분들은 집단소송으로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
 
ㄴ abcdefg*****            29/3
계약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군요.
단순한 감정론입니다.
 
ㄴ Iti****                     26/6
그게 싫으면 계약을 안 하면 되지.
실제 au로 인한 직접적인 피해는 하루  200엔이 맞고 ,
평상시에 리스크를 분산해 두면 될 일이야.
 
jer*****            78/6
불만이 있다면 해지하고 다른 통신사로 가.
 
jag*****            168/42
여긴 일본입니다.
싫으면 관계를 끊으면 됩니다.
저는 au가 충분히 성의 있는 대응을 했다고 봅니다 .
 
miy*****           162/18
한국이라면 '1개월치 환불 ', 좋긴 한데 … 그 돈이 어디서 나오는지까지 적어주면 좋겠어 . 통신 장애를 예측한 요금 체계인지 , 정부가 보조하고 있는지 , 이후의 재발 방지책으로 쓰일 비용을 줄이고 주는지 등 . 환불에 충당할 돈이 나오는 곳을 알아야 비교에 의미가 있어 .



번역기자:푸른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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까짓거 22-08-23 18:35
   
한국을 언급함으로써 기업편을 들게만드는 노예화전략 ㅋㅋㅋ
     
감독 22-08-23 21:35
   
오... 그럴듯하네요
     
carlitos36 22-08-24 16:41
   
완전 공감
     
ckseoul777 22-08-24 21:25
   
그러게 적극 공감되는글이네요^^
     
에페 22-08-25 15:17
   
이정도면 한국빠돌이 우익들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발자취 22-08-23 18:39
   
잘 봤습니다~
태발 22-08-23 18:40
   
오늘 따라 기분이 안 좋았던 주인에게 아무 잘못도 없이 화풀이로 두들겨 맞은 노예들이 싸웁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너를 때릴 때 보다 나를 때리실 때 힘이 덜 들어가신 것 같았어. 확실히 너보다는 나를 더 아끼시는 게 분명해! 뭐래는거야? 너는 두 대 맞았잖아. 나는 한 대 밖에 안 맞았어. 나를 더 아끼시기 때문이지.  쟤네들에게 노예 근성이라는 말은 더 이상 안 어울림. 노예 습성이 더 적절한 거 같음. 노예 습성으로 뇌가 절여진 16세기형 인류.
뷘뷘 22-08-23 18:42
   
그래 계속그렇게 살아라 ㅋㅋㅋ
오달구지 22-08-23 18:45
   
상식적이고 정상적인 반응을 정확히 반대로 뒤집으면..
딱 그 반응이 왜국 반응이네..
꿀땅콩 22-08-23 18:46
   
아니 쟈들은 스스로 노예가 좋다고 하네..  권리를 말하는 애들은 욕먹고.  민주사회가 맞는지 의문? 희안한 나라야
     
ckseoul777 22-08-24 21:28
   
제국주의에서 패전후 어떨결에
민주주의가 된 열도이죠!!!
자들이 언제
민주주의라는것이있었나요?
징글벨 22-08-23 18:47
   
ㄴ Ben*****      29/5
어느 나라 사람 같은 생각.
뭐든지 싸게 해달라, 보상해달라 생트집을 잡죠 .
우리나라도 참 보잘것없어졌네요.

패전후 계좌 동결해도 아무말 없는 노예 마인드
노예 근성이 뼈속까지 박혀있으니 성노예 강제징용 보상을 이해할수 없지
사람이 아님 그냥 가축임
갓라이크 22-08-23 18:54
   
자발적 노예의 나라
국짐이 꿈꾸는 나라
     
다크메터 22-08-24 09:36
   
그런 왜완견 ㅅㄲ들이 권력을 잡았으니 나라꼴이 왜나라 따라감.
아, ㅅㅂ 할말이 없음...
PowerSwing 22-08-23 18:57
   
마인드가 노예같은데
진실게임 22-08-23 18:58
   
바보들이, 배상액을 줄이면 설비투자가 늘 거 같냐?

오히려 징벌적 배상을 해야 거대한 설비투자를 아끼지 않는 건데...
     
에페 22-08-25 15:18
   
그냥 예전 봉건시대에서 못 벗어나고 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노예근성 쩌는 일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레떼느님 22-08-23 19:00
   
섬노예근성
익스플로전 22-08-23 19:01
   
왜놈들은  그냥 하던데로  계속 갑질이다 당하고  살아라
whoami 22-08-23 19:01
   
와 노예근성 엄청나네 싫으면 딴 회사로 옮기라니 ㅋㅋ
만관이 적당적당히 처리하면서 대놓고 국민들 등골 빼먹는 일이 이제 남일 같지 않을지도...
이런저런 커뮤니티가면 실제 우리도 저런 물타기 세력들 있음. 잘못을 지적해도 옹호하기 바쁜애들.
아쿵아쿵 22-08-23 19:08
   
기사에서 한국을 언급해서 저 지랄병이 난겁니다.
징벌적 손해배상을 하는 미국을 비교했다면,
왜 일본에는 도입 안하냐고 지랄병 낫겠죠.
한국과 비교하면 앞 뒤 구분을 못합니다.
     
에페 22-08-25 15:18
   
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
레로리 22-08-23 19:23
   
참 기업이 해먹기 좋은 나라야
알아서 기는 개돼지 노예새끼들이 이렇게 넘쳐나니
그냥 한국과 비교한 것에만 풀발기하고 달려드는 저능아들이 넘쳐나는 것은 덤
     
ckseoul777 22-08-24 21:38
   
일본은 덴츠라는곳이있어서  마스크를만든다!
어떻게든 해 처먹으려고 예를들면  2천엑을받았으면
덴츠에서 10%~17%까지 일단  돈을 떼고 시작합니다
그러니 아베노마스크같은것이 튀어나오죠!!:
파김치 22-08-23 19:30
   
ㅋㅋㅋㅋㅋㅋ 밑에 본문보고 속으로 한국 언급해서 괜히 또 욕먹겠구나 했는데 역시나 ㅋㅋㅋㅋㅋ 이새끼들한텐 한국이 트리거임 ㅋㅋㅋ
민민 22-08-23 19:30
   
이런 분위기가 현 정권이 바라는 바람직한 국민들의 자세인거 같음.
기득권이 뭘 해먹든 국민들은 알아서 기어라..
     
파김치 22-08-23 19:45
   
"매출과 이익이 크다고 해서 환불액을 늘리라는 건 이치에 안 맞는다. 대기업이 이익을 많이 내야 사회가 성장할 수 있다 . KDDI가 성장하면 반드시 일본에 도움이 될 것이다 . 국민은 대기업을 비판만 하지 말고 ,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지와 성원을 보내는 것도 잊지 말자 ."

2찍은 새끼들 마인드가 딱 이거 ㅋㅋㅋ
          
꺼먼고양이 22-08-24 12:44
   
그러게요. 아직도 대기업이 많이 벌면 결국 국가적으로 그만큼 부가 증가하니 좋은거라는 무지한 사고 방식을 가진 사람들이 넘쳐나죠. 일본이 그래서 오늘날 이 모양이 된거고. 윤씨가 원하는게 딱 그런거죠. 저 밑에서 고생하고 굶주리는 사람 따윈 안중에도 없는.......
파김치 22-08-23 19:34
   
업무에 지장이 많았다면 재판이든 뭐든 해서 개별적으로 보상받으면 돼 <<< 븅신아 소비자 개개인이 기업을 상대로 싸우는게 쉬운줄 아냐??? 그러니 단체행동을 하는거야....진짜 이 개돼지 근성을 어이할꼬
Lopaet 22-08-23 19:37
   
오늘도 일본은 이상없음
가출한술래 22-08-23 19:41
   
잘봤습니다.
체사레 22-08-23 19:42
   
잘봤습니다
o노바o 22-08-23 19:46
   
일본애들이 찍소리 못하고 개돼지로 사는 이유가 저 댓글반응에 다 있네요 ㅎㅎㅎㅎㅎ
인천쌍둥이 22-08-23 19:53
   
우와 스고이
개돼지가 따로 없네 일본넘들 ㅋㅋ
한국이 연결되니깐 발작을 하네
담백한버터 22-08-23 19:53
   
그냥 한국과 비교하면 알러지 반응 생기니까 200엔도 고맙다 이런 반응을 유도한 듯
또돌이표 22-08-23 20:08
   
얘네들.. 컴퓨터에 일어를 쓸 수 있는게 한글 덕분인건 아나?
동아시아에서 어디에도 컴퓨터 언어를 영어 외로 쓸 생각을 못하는데..
오직 한국만이 한글로 썼다는다는거 (XT 시절 보석글, 도깨비 한글)
MS가 한메 소프트를 사서 한글 입력기를 넣은 후에야...
폰트가 변경되면서 일본어도 넣고, 한자도 넣고, 기타 2바이트 언어들이 들어가게 된건 알고 있나?
컴퓨터 버려야 겠지?
마시마로5 22-08-23 20:17
   
와..아무리 한국에 대한 악감정이 섞여있는 이성적 판단이 저러하다면 제네들은 정부문제가 아니라 국민성 문제네요. 허 참.
골드에그 22-08-23 20:30
   
잘봤습니다.
anjfqhkss 22-08-23 20:32
   
권리를 챙겨주려고 해도 스스로 반납하네
바두기 22-08-23 20:46
   
어떤게 합당하고 적절한지에 관한 기준선은 제각각이겠지만 확실히 우리나라완 다르군요 ㅎㅎ
잘봤습니다.
수염차 22-08-23 20:54
   
윤석렬이 꿈꾸는 시민들.......
대섭이 22-08-23 20:55
   
섬나라 원숭이의 고대 막부시대때부터의 노예근성 DNA는 지금도 그대로네 ... 이성적인 판단이 불가능한 개쓰레기들..
왜 30년째 월급이 동결인지 알겠다 그렇게 살아아 쓰레기들..ㅉㅉ
Durden 22-08-23 21:04
   
노리고 한국 소환한거네ㅋㅋ 이러면 어떤 반응이 나올지 뻔한거니.
레드민 22-08-23 21:04
   
정말 국짐이 꿈꾸는 나라!!
그으으악 22-08-23 21:27
   
얘넨 그냥 노예야 근데 우리나라도 노예가 도고 싶어서 굥을 뽑았잖아 ㅋㅋ 그러고는 지금 개후회 중이고 ㅋㅋㅋㅋ
자기자신 22-08-23 21:28
   
잘 보고가요
armyman 22-08-23 21:38
   
아 마음이 답답하다....오랜 세월 억압된 결과인 '인지부조화 심리상태'인 듯
내손안에 22-08-23 22:05
   
노예생활을 오래하다보면 이제 노예끼리 누구 쇠사슬이 더 무거운가 내기를 하지요
ashuie 22-08-23 22:10
   
가만히~~~~두면 됩니다
니뽕 스고이 해줍시다
     
ckseoul777 22-08-24 21:33
   
안그래도 재네들은 전세계에서 유독
일본인들이 사랑받는이유?

왜  일본은 전세계에서깨끗하다고
하는가?  이런 국뽕방송만하죠!!!

진심으로 끔찍스럽네요
Tobi 22-08-23 22:14
   
잘 봤습니다..
리세 22-08-23 22:38
   
저기도 자발적 노예 득실득실하네 ㅋㅋㅋ
RaSin 22-08-23 22:56
   
댓글 보다가 숨막히는 줄 알았네.
착취당하고 사는 것이 올바르다고 믿는 인간들이 저렇게 많을 줄은...
     
ckseoul777 22-08-24 21:42
   
쟈들은 분석질은 기가막히게하죠^^
실행에옮기려면 세월아 가거라
나는 내길을 알아서 생각해보고
늘 그런식이죠
일뽕싫어요 22-08-23 23:22
   
통일교는 한국에서 사장 된지가 언젠데 아직 까지 한국하고 엮네
인도에서 불교 시작 했으면 그게 인도탓이거나 인도문제임?
아직도 중국 수준 댓글이 보이네 이제 통일교는 일본 토착 종교겠지

교리 자체도 일본에 가서 완전히 일본화됐던데
카깅2 22-08-23 23:44
   
한국이라는 글자만 보면 이성을 잃고 판단이 흐려지는 저 집단 히스테리같은 증상때메 일본이 결국은 침몰할거같음
예전엔 소수의 사람들만 그랬는데 지금은 그야말로 나라전체가 한국이라는 단어만 나오면 발작을함 ㅋㅋㅋ
잔재 22-08-23 23:50
   
한국과비교가아니라  배우라는거잖아...니들은 맨날 우리나라분석질하면서    이럴땐또 비교질이라네...참이중적인 종자는 못속이는가보다....  자기들권리를 적은 글인데  얼마나멍청한댓글들이냐  보수적인것과 멍청한것은 한끗차이다
블랙커피 22-08-23 23:53
   
이제보니까 일본은 개돼지에 특화된 나라였구나
왜 일본이 30년전에 머물러있는지 알 것 같다
문제가 생겨도 그걸 비판하는 사람을 오히려 타박함 ㅋㅋ
5케바리 22-08-24 00:22
   
여러개의 댓글번역 보면서 느끼는게. 한국을 언급안하면 나름 이성적으로 판단하는데. 일단 한국만 언급하면 무조건 한국처럼하는건 잘못한거라고 댓글단다. 왜 한국을 언급하냐고? 니들 반응보면 내가 기자라도 무조건 한국 언급하겠다 ㅋ
고기자리 22-08-24 00:23
   
제목에 한국만 붙여도 전국에 혐한이 몰려서 조회수가 10배 이상 뻥튀기 되니까  언론사 입장에서 한국을 언급 안할수가 있나....
퍼팩트맨 22-08-24 01:00
   
잠시 통신장애에 200엔 환불이라니..
역시 자국민 대우는 다르네..
한국인에게는 인생망치고 죽이고 하면서 100엔으로 보상했다고 했었는데..
가생이만세 22-08-24 02:16
   
국민들이 개돼지니까 계속 몰락하는거지 뭐...
홍길또이 22-08-24 02:37
   
한국도 저런 보상 제대로 안해주는데, 얼마전에 kt 대란 났을때도 거지같이 보상해줬는데...
     
다크메터 22-08-24 09:56
   
우린 그거에 항의를 했지, 저 ㅄ들처럼 노예를 자처하지 않았음. 그리고 상당히 많은수가 kt에서 타 통신사로 갈아탔지. 회사라인 전체를 갈았음.
     
에페 22-08-25 15:22
   
댓글 보니 그때 6만원정도 받은 사람도 있던데요.
리틀보이양 22-08-24 07:45
   
이정도면 그냥 지능문제 아닌가? 보상 적게 해준다고 난리치더니 한국과 비교하니까 갑자기 개거품 물면서 기업편드네 ㅋㅋㅋ
신무 22-08-24 08:03
   
참 뭐랄까 재벌과 정치인들이 하는 말이라면 무조건 복종하는 개돼지의 민족 같음 저렇게 순한양들이 어디있나.. 진짜 뇌를 어디 위탁하고 사는걸까
paradise 22-08-24 08:30
   
한국을 갖다 붙이면 반대의견을 내기 때문이 아닐까 ㅋㅋ
선동 같은게 아닐지 ㅋ
한국이 아니라 미국이나 영국이었음 어땟을까
ㅇㄹㄴ 22-08-24 09:41
   
잘봤습니다
merong 22-08-24 10:25
   
일본은 24시간 연속으로 장애 나야 보상해주나 보네.
KT가 36시간이 기준이었는데, 욕먹고 24시간으로 바꿨다는거 까지 들었음.
반면 일본은 보상이 몇배 안되는거 같음.
(KDDI 장애가 3일이 넘었었는데, 그거에 대한 보상이 200엔이라면.)
한국은 사용못한 시간에대한 사용료의 6~10배인걸로 알고 있음.
그러니까, 3일이 넘고 그거에 10배면 한달 사용료를 넘게됨.
모과 22-08-24 10:27
   
이웃나라지만...마인드는 진짜 우리랑 다르네요....
설비투자하는데 보태 쓰라니......거지가 부자 동정하는 꼴이네요....희안한 발상....
carlitos36 22-08-24 16:42
   
인간들이 갈수록 상태가 더 안 좋아지고 있네
에페 22-08-25 15:09
   
번역 고맙습니다
에페 22-08-25 15:10
   
일본 애들은 바보들만 있는건가  , 아니면 댓글 알바들인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고를 제대로 못하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Tobi 22-08-27 02:13
   
잘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