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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N] 中 언론 "한국, 7월 선박 수주량 1위 탈환" 중국반응
등록일 : 22-08-12 14:03  (조회 : 26,735)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우리나라는 현재 조선업계가 고부가가치 LNG선박 사업을 선도 함으로서 다시 조선업 강국이라는 것을 결과로 입증해 나가고 있습니다. 다음은 7월 선박수주량을 두고 중국언론의 보도와 네티즌 반응입니다


(중국언론 보도내용 요약)
한국 조선업계, 사상 최대 LNG선 발주에 힘입어 7월 수주량 1위를 차지, 수주 전쟁에서 또 다시 중국을 제쳤다. 9일 클락슨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올해 7월 세계 조선 발주량은 210만CGT(총톤수), 70척으로 이 중 에서 한국이 수주한 선박은 19척이고, 116만CGT이다. 점유율 55%, 1위이다. 

중국은 62만CGT의 선박 35척을 수주했으며 시장 점유율은 30%로 2위입니다.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세계 누적 신규 선박 발주량은 2368만CGT로 이중 한국이 204척, 1113만CGT를 수주해 점유율 47%, 중국이 383척, 1007만CGT를 발주했으며 점유율은 42%였다. 

조선 업계에 따르면 한국 조선업의 주력선인 14만㎥ 이상의 초대형 LNG선 발주가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 이는 카타르 LNG 프로젝트의 대규모 LNG선 발주에 힘입은 것으로 올해 7월 말 기준 전 세계에서 발주한 LNG선은 103척이며 이것은 클락슨(Clarkson)이 LNG를 집계한 이후 같은 기간 최대 규모다. 이전 최고치는 2011년 41척이였다. 반면 컨테이너선, 유조선 등 선종 발주량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다. 현재 한국 3대 조선업체가 수주한 LNG선박은 이미 77척으로 이는 시장점유율 74.25%이다.

(이하생략)


000.jpg





(댓글 반응)


火星网友
겨우 5000만 인구로 대단하긴 대단하지. 삼성, 현대, 기아, 조선, 제철, 또 한류는 음악 영화에서 놀라운 업적을 기록하고 있으니


好奇想吃翔
조선업...소프트 파워부터 올리고 다시 말하자


有态度网友06f4mQ
한국의 탄소강은 카타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전진했고, 대형선박 제조 기술중에 일부는 한국의 지적재산권이 아니야


大声的呼喊
한국은 선진국이고 중국은 개발도상국이야, 공예제품의 기술 수준 차이는 커


鹿熙199703
한국은 지금 쓰고 있는 것보다 좋은 신소재 강을 개발했다고 들었어


我的柚子小朋友
많이 주문 받을 수록 더 많이 돈내야해
(LNG선 연료탱크 기술인가가 프랑스 기술이라고 저는 아는데??그걸 비꼬는 내용)


xi4vdavueq4e
또 식초 몇모금 마신듯하네(중국은 질투난다/ 부럽다의 말을 시다라고 표현합니다),시큼해(=부러워)


网商路小陆游
한국 놈들 배만드는 기술은 정말 정말 강해!


初梗56657
수입의 증가가 이익의 증가는 아니야, 한국 조선업은 표면적으로만 번영하는거야.


白衣谁与
또 맨날 이런식의 보도만 하고 있지, 그럴 시간에 경쟁에서 이길 궁리나해


ㄴ奋斗在非洲
비교 대상이 있는게 나쁜거야?비교대상이 있어야 눈이 멀지 않고, 일부 무리가 얼마나 나쁜지 알게 되지


有态度网友02hCVD
동아시아 국가들은 내수경쟁이 치열하고 산업정책, 세금환급, 토지, 우대대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수출을 지원을 하지만 결국 승자는 해외 소비자야


籹傼紙才蒖籹仒
진짜 목숨같은 주문이야(그만큼 중요하다는 의미인듯)


火星网友
대단하네


小冰
최근 몇년 조선업은 침체되어 있었는데, 그래도 주문이 있다는건 고무적인 일이야


一夜精彩
한국의 이런 종류의 역량과 발전은 놀랍고 기적적이야


火星网友
중국 조선업은 줄곧 한국에 미치지 못했어


火星网友
힘내자!!


wangwang322
제일 돈을 많이 버는건 LNG선이야, 몽둥이들은 80%를 차지해


ㄴ火星网友
몽둥이들은 만들수록 손해야. 그들의 라이센스는 프랑스에서부터 오는데 2021년 프랑스에 라이센스 비용으로 대당1000만달러를 냈어. 불쌍한것들


火星网友
현대 중공업의 배는 돌로 만든게 아냐, 너희들은 검색해봐 그들의 철강은 어디에서 오는지, 그들의 최신설비는 어디에서 오는지,왜 세계 1위 중공업 회사를 현대 중공업이라 하는지


恶囍命3000
하나는 고급기술로 많은 돈을 벌고 ,다른 하나는 저가기술로 돈을 벌지. 어떤게 좋은거야?


ㄴBesylvie
차근차근 해나가야해, 우리는 시작한지 얼마 안 되었고, 하지 않고 있는것 보단 나아


ㄴ水中捞星
차분히 나아가자


火星网友
너는 생각해봐라 한국 LNG기술이 어디에서 왔는지, 생각해봐 우리가 라이센스비를 내는지, 생각해봐 그래도 한국이 LNG선박 최강국인지


有态度网友0skfZT
많은 사람들이 나와 같네, 난 제목 보자마자 댓글 부터 달러왔지 ㅋㅋㅋ


我还要睡qwq
나는 내릴래, 이차는 유치원차가 아니야
(댓글들 수준이 유치해서 자신은 끼고 싶지 않다는 의미)


布基纛
나는 다른나라에 우리나라 기술의 수준을 보여주고 싶어


城海0
세계최고의 쇄빙선과 LNG선은 모두 한국이 만들어


ㄴ城海0
국내의 기술과 한국의 기술은 아직 격차가 커. 우리는 현실을 냉정하게 직시하고 따라잡아야해


ㄴ火星网友
무슨 현실? 아아!! 한국이 매년 프랑스의 GTT에게 수익을 빼앗기는 현실?!


ㄴvmth
그게 할말이니??ㅋㅋㅋ(이사람은 한국과 중국기술 격차 말한걸 비웃는 듯)


起名字太喃了
이런 기사에서 우리는 중국의 국제적 상황이 안좋음을 알 수 있다. 자기 위안은 독약과 같은거야. 그냥 듣기에만 좋은거지


SOO0
우린 겸손을 배워야해!!


恶囍命3000
오랜 세월 세계 조선업 1위를 해온 한국 조선업은 쓰레기야(자기가 무슨말을 하는지는 알런지....)


火星网友
온나라가 힘을 합치지 않고는 한국 조선업을 이길 수 없다


有态度网友0icmDm
한국 조선업은 최고의 제품을 만드는 분야에서 조선업의 정점이다. LNG선은 현재 세계에서 일본이 조금 한국과 경쟁중이고, 일본보다 작은 규모의 우리는 큰시장 진입이 어렵고, 작은 규모는 자본도 많이 들어가 한국과는 더욱 경쟁자체가 되지 않는다. 이래서는 한국을 따라잡을 수 없다


ㄴ火星网友
ㅋㅋㅋ 한국기술은 전부 프랑스 거잖아. 이익은 프랑스가 다 가져가는데, 한국이 그래도 대단해?


ㄴ火星网友
한국 조선업이 쓰레기라고 말할 순 없지만, 몽둥이들 기술은 전부 프랑스에 의지하는 거잖아. 그러니 별로 대단하지 않아


火星网友
너희는 다 문맹교육반도 졸업 못한 멍청이들이야! 니네가 찾아봐 2021년 세계 조선 수주량 1위가 어디인지!!(1위가 중국이었습니다)


火星网友
2021년 수주량 1위는 어디야? 몽둥이들 뻔뻔하게 우기는데 안쪽팔리나?


老鲁迅了
편집자는 정신없는 칭찬으로 쓸데 없이 원고를 쓰는건 돈 낭비야! 살기위해서라지만 쪽팔리게 굴지마


香烟美酒配美人
아직도 한국에게 지는구나


我心永恒2764990971
한국 저 작은 나라 대단하긴 하네


夜色下的死神
저런 큰 프로젝트에서, 부럽네....


脚踏两只船吗
칭찬 할만하네!


有态度网友06f3U2
우리의 조선기업들이 기술개발에 더욱 투자해서 기술수준을 높여야해, 그러면 세계 500대 기업으로 들어 갈 수 있어!


美女杠精
독점으로(한국 LNG선) 가격이 파괴 되고 있어


火星网友
한국 조선소는 니네가 말하는 것 처럼 좋지 않아ㅋㅋㅋ멍청한 놈들이나 한국의 조선소를 개처럼 빨아대지


有态度网友0gr5ii
이런 류의 기사가 내 월급이 3000위안인데 영향을 주냐?



번역기자:쪼아조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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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드에그 22-08-12 14:07
   
잘봤습니다.
ㅣㅏㅏ 22-08-12 14:16
   
중공 수주량은 중공내 발주건은 제외하거나 구분해서 산출하면 좋겠음. 공산주의 국가인데 왼손이 발주하고 오른손이 수주하는걸 수주량으로 잡는게 불합리. 자국 발주건 제외하면 기본적으로 세계시장에서 중공은 비교대상자체가 아님.
발자취 22-08-12 14:24
   
잘 봤습니다~
땡말벌11 22-08-12 14:29
   
중국은 뭔짓을 해도 벌크선 이외에는 다 말아먹고 있죠.
컨테이너선도 친환경 엔진 문제로 안팔리게 되어서 한국 조선으로 많이 수주가 들어오고 있다고 하죠.
중국이 조선소 유지하려고 군함을 미친듯이 뽑는 이유가 있는데
군함도 여러가지로 문제가 많음.
A톰 22-08-12 14:35
   
요즘은 프랑스 기술 안쓰고 있는거로 알고 있는데 아직 프랑스 라이센스 타령이네.
     
양철북 22-08-12 14:59
   
고객사의 요청사항이죠.
그 라이센스는 중국도 내야하지만 만드는것 마다 작살나고 있으니 ㅉㅉㅉ
     
꽃바위김 22-08-12 17:24
   
현재도 90%이상이 프랑스 기술입니다
          
형존나쎄 22-08-13 02:53
   
밥은 먹고다니냐?
               
이쓰랄 22-08-13 05:46
   
현대중공업 현대미포 대우조선 장투하는 주주임

lng탱크 90%이상 프랑스 라이센스 맞음
고객사 발주가 그거라 수주가가 올라가는거라 예전처럼 라이센스비로 다 빠져나가지 않음. 라이센스 비용 많아져도 yoy 영익 전체적으로 많이올라감
                    
수염차 22-08-13 21:03
   
나머지 대략 10퍼센트는 우리가 개발한 독자기술로 제작중인가요?
히이디디디 22-08-12 14:36
   
한국 조선업 전망은 어둡죠
하청의 노예화로 수익을 내는데
이런구조를 바꿔야하는데 기득권들은 바꿀생각이 없음.

조선소 하청에서 노예 일할사람이 없어
정부는 외국인노동자 9000명 투입할려는데 이것도 임시방편임.
외국인도 노예생활안하고 도망감
     
링가링가 22-08-12 15:00
   
기술자 감소세가 심각하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조선에 필요한 용접기술이 대단히 고정밀을 요구하는 기술인네 똑같은 용접 기술을 가지고 다른 업계로 빠지면 안전하고 수입도 높다고 하네요.
     
땡말벌11 22-08-12 15:01
   
업무와 혜택에 비해서 이득이 없으면 사람은 구하기 힘들죠.
오죽하면 신의 직장이라던 공무원들도 요즘 퇴사하는 사람이 많아졌다고 하고 경쟁율도 엄청 줄었다고 하죠.

주변을 보면 다들 허덕이고 있어요. 물가가 너무 오르기도 했고, 부자들이 혜택을 보는
사회적 구조의 한계이죠. 하향 평준화가 진행되는 첫 구간이 아닐지.
     
초콜렛 22-08-12 15:54
   
조선업 전망은 이미 25년 전에도 어두웠음.
제 친한 후배가 거제 대우조선해양 해외사업부(바이어 상대)에서 일하는데, 15년 전에도 거제도 놀러가면
그 친구가 '거제도는 이미 10년 전부터 조선업 망할거 예상하고 지방세수를 관광에 올인'
하고 있다고 말했었죠. 이만큼 버틴것도 사실 놀라운 일이라는...ㅎㅎ
          
꽃바위김 22-08-12 17:54
   
놀라운일 아닙니다 우리는 수요도 별로없던  20여년 전부터 LNG선 건조 기술을 축적하고 해양 플랜트도 사업도 하면서 준비를 해서 LNG선 수요가 우리한테 몰리는거지 갑자기 이렇게 된게 아니에요
율동 22-08-12 14:38
   
14억이나되는 머저리들 대가리수말고는 뭐없지 개개인은 비루하기짝이없는놈들이 중공놈들
.
부끄럽지도않나 5천만에 발리는게하기야 부끄러움을 알면 중공놈이아니지
.
사람다니는 길에서 똥싸는놈들인데 부끄러움을 모르는게 당연한건가
에페 22-08-12 15:30
   
qjsdu r
에페 22-08-12 15:30
   
번역고마웡쇼
다라지 22-08-12 15:52
   
식당 단골분중하나가  현대에서 용접하다가 양주시로 올라와 덤프트럭 덮게 만드는 회사 차려서 돈 잘버는 양반이 있다는데 현대에서 버는 것보 훨씬 많이벌고 노동강도도 비교불가한정도로 지금하는일이 쉽다고.이사람이 용접유튜브도 하는데 영상보고 미국하고 캐나다 유명업체에서 오라고 메일많이 받았다고 하더만.그양반이 말하길 국내 조선소들  기술자들 개취급하는건 여전하다고 하고 머지않아 숙령공들 떠나면 조선업도 끝장날수밖에 없다고 밥먹으러 올때마다 그소리
     
샤루루 22-08-12 20:02
   
펙트라서;;
나이스가이 22-08-12 15:57
   
조선은 이제 박리다매 된지 오래임 워낙에 저가수주라  라이센스 떼주고 월급주고 나면 거의 현상유지라 보면됨
명맥만 이어가고 있다보면됨 조선소 하청하던 사장들 이번 임금협상때 폐업 엄청했다더만
바두기 22-08-12 16:02
   
잘봤습니다.
KNVB 22-08-12 16:08
   
중국반응이라기 보다는 火星网友 1명의 열폭이네요. 한국 기술의 원천이 프랑스라고? ㅋㅋ
     
쪼아조아 22-08-12 17:15
   
그게 한명이 아니라요 火星网友는 로그인을 하지 않은
사람을 그냥 그렇게 통칭으로 나타내는 겁니다.
쉽게 말해 아이디도 안나타내는 익명이죠
한명이 아니에요:-)
     
꽃바위김 22-08-12 17:48
   
LNG운반선의 핵심기술중 하나가 화물창인데 그게 모스형과 멤브래인 입니다 근데 현재 LNG선의 90%이상이 멤브래인 방식을 쓰고 있고 그 원천기술을 프랑스사가 가지고 있어서 척당 100억원 가량의 로열티가 나간다고 합니다 그걸 말한듯 하네요
MYTHICISM 22-08-12 16:08
   
잘 봤습니다~
잘살아보아 22-08-12 16:36
   
특허가 무섭구나. 대당 100억씩 프랑스 GTT사에 줘야하고.
수염차 22-08-12 16:40
   
기분 좋은 뉴스네요......
중국놈들은 맨날 그렇게 살던지 말던지.....
체사레 22-08-12 16:41
   
잘봤습니다
물빛 22-08-12 18:26
   
LNG제대로 만들 나라는 우리뿐인데 프랑스 기술 안쓰고 우리 기술 쓰겠다 좀 강하게 못나가나
그리고 조선소 용접 돈 많이 버는줄 알았는데 못번다는 말 듣고 쇼킹했음
가생이87 22-08-12 18:32
   
일본 댓글과 다르게 현실을 인정하고 차분히 나아가자는 분위기의 글이 많네요
이점이 오히려 두려움...
가출한술래 22-08-12 19:23
   
잘봤습니다.
삼한인 22-08-12 19:23
   
원천 기술은 프랑스가 많이 가지고 있나 보네요.
노세노세 22-08-12 20:32
   
근데 대한민국 조선소 지금 수천억 적자인게 문제인데..이게 한두 해면 모르는 데...
해양터지고 그 이후 부터 계속 쭉~적자라는 거;;
예낭낭 22-08-12 22:07
   
짱이 지적재산권 운운하면 그저 웃음뿐 ㅎㅎ
감독 22-08-12 22:49
   
잘 보고갑니다
ㅇㄹㄴ 22-08-12 23:40
   
잘봤습니다
구르미그린 22-08-12 23:49
   
지금 현실이 30년전과 같다면 수주 뉴스만 보고 좋아해도 되지만, 30년전과 다르니 문제가 불거집니다.
1) 플랜트 저가수주로 3대 조선사 망할 뻔했는데, 올해 조선업 파업/언플 보면 15년전 임금으로 원가계산해 저가수주한 듯.
2) "제조업 인력 부족하니 외국인 더 수입하라" 언플기사 쏟아지고, 한동훈의 이민청 신설을 모든 언론이 환영.
"20년 이상 일한 대우조선 하청노동자 월급 실수령액 200만원"이란 뉴스가 화제 됐는데,
외국인 더 수입하는 정책 펴면, 대우조선 하청노동자는 어떻게 될 것인가?
구르미그린 22-08-12 23:49
   
3) 제조업 분야 외국인이 자영업/서비스업으로 이동하는 추세가 "제조업 인력 부족" 언플 나온 원인.
추가로 들어오는 외국인도 똑같이 자영업/서비스업으로 이동할 것은 불보듯 뻔한데, 어떻게 할 것인가?
중국인 상점이 모든 상권 잠식하는 현실을 봐도, 이미 국내 외국인 절반인 중국인은 거의 다 내수업으로 먹고사는 중.
구르미그린 22-08-12 23:49
   
4) "일본 망하는 반면, 독일 프랑스는 외국인 받아 잘 나가니 그런 정책 펴자"가 한국의 정책 논리인데
한국보다 수십년 먼저 그런 정책 시작한 프랑스는 자동차 생산대수가 2000년 4위, 2010년 이후 10위 밖,
독일 자동차 생산대수는 한국에 밀렸고, 일본 반도 안 되게 떨어짐.
기업해외이전하면 국내 외국인 10분의 1 가격에 외국인 고용할 수 있기에, 외국인 유입 늘수록 해외이전 가속화.
구르미그린 22-08-12 23:50
   
5) 앞으로 걱정해야 할 문제는 "인력부족"이 아니라, "중국 등 후발주자에 제조업 밀려 식량 수입할 달러 벌 길 막히는데, 국내 외국인 먹여살리느라 허리 휘는 사태".
6) 정책입안자가 본인 이익, 국민 이익, 외국인 이익 3개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는 상황은 없음 => "트릴레마".
선진국들은 수십년전부터 양극화 해소 외치며, 후달리는 국민 생각해주는 척하나,
국민보다 외국인 이익을 앞에 두는 사고방식/행보 보이니, 국민갈등만 심해지고 문제가 풀리지 않음.
구르미그린 22-08-12 23:50
   
"중국은 독재하고 부패했으니 절대 발전 못한다"는 네티즌이 많았으나
중국 정치인이나 한국 정치인이나 본인 이익 우선한다는 점은 동일.
결정적 차이는 국민 VS 외국인 이익 충돌에서 어느 방향의 정책 선택하느냐임.
세계 GDP에서 한국 비중이 1996년 이후 더 늘지 않은 반면,
노인인구 비율이 한국과 비슷한 중국은 세계 GDP에서 비중이 증가추세인 이유는 이것.
빳데리 22-08-13 00:05
   
자 이제 유람선으로 고고
자기자신 22-08-13 01:18
   
잘 봤네요
없습니다 22-08-13 02:42
   
노동집약산업인 조선은 원래 중국같은 후발 주자에게 내주고 몰락하는게 자연스러운 흐름이었는데 친환경 바람이 불면서 LNG추진선이 대박치면서 되살아났죠. 하지만 중국이 기술을 습득하게 되면 어쩔수없이 물러나야 될겁니다.
retinadisplay 22-08-13 04:32
   
노동자들 월급을 개차반으로 준다면 수주 백날 받아봐야 몰락만 예정되어 있을 뿐입니딘.
백투산 22-08-13 05:40
   
비정규직 월급이 처참해서 나갔던 분들이 복귀 안한다네요
ROKMC985 22-08-13 08:25
   
선주가 배를 주문할때부터 GTT사 시스템을 반영해라고 요구를 하기 때문에 어쩔 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문제는 한국형 화물창을 개발해도 GTT 디자인을 피해서 설계를 해야됩니다. 그러다보니 생산하기에 어려운 디자인이 나오고, 또 생산을 고려해 설계를 하면 GTT 특허가 걸리다 보니 상황이 참 난감해진겁니다. 특허 회피와 생산측면 모두 고려하다보니 결국 보냉성능을 비롯한 모든 측면에서 GTT사보다 나은 점이 없는 제품이 나오게 된거죠. 결정적으로 수년전, 국적선에 첨으로 한국형 화물창이 적용되었는데 큰 결함이 생겼죠.
파생왕 22-08-13 09:07
   
우리나라 조선3사 영업이익 보면 처참한 수준임. 조선1위 이런거 빛좋은 개살구
뽈떽점보 22-08-13 13:50
   
아직도 저가수주에 적자는 누적되고....일하는 하청 노동자들 임금 수준은 10년 일해도 300이 안되고.....
주식을 오래 했지만 조선주에 투자하지 않는 이유.
carlitos36 22-08-14 16:57
   
잘봤습니다...
굵은다리 22-08-14 19:20
   
잘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