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정치/경제 해외반응
[JP] 상식 이하의 어처구니 없는 일본경호 체계와 훈련, 일본반응
등록일 : 22-07-12 10:14  (조회 : 40,581)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지난 8일 발생한 아베 전 총리 총격 사망 사건을 복수의 영상에 기초해 CG로 재구성하여 범행을 막지 못한 이유가 무엇인지, 그곳에서 드러난 문제점과 한계는 무엇인지 살펴보는 내용의 방송을 기사화한 것입니다. 
다음은 일본언론의 보도 내용과 댓글 반응입니다.

<일본언론 보도 내용 >
왜 범행을 막지 못했는가? 영상에서 드러난  ‘경비 체제와 신변 경호의 한계 ’
 
왜 범행을 막지 못했을까? 방송에서 총격의 순간을 포착한 영상을 검증했고 , 거기에서 경비 체제와 신변 경호의 한계가 드러났습니다 .
 
옥상에서 눈을 번뜩이는 정장 차림의 세 사람,
그들의 시선 끝에는 내일 투개표를 앞둔 참의원 선거 연설회장이 있습니다.
회의장 입구에는 금속탐지기도 설치됐습니다.
 
아베 전 총리 총격 사건 후 경찰청은 각 지역에 요인(要人 ) 경호 강화를 지시했고 , 각 당 대표의 유세장에는 삼엄한 분위기가 감돌았습니다 .
 
[기시다 총리 ]
“민주주의의 근간인 선거가 치러지는 가운데 벌어진 비열한 범행이며 … 절대로 용서할 수 없습니다 . 경비에 최선을 다했다고 믿고 싶지만 , 그에 대해서도 다시 한번 제대로 실태를 확인하겠습니다 .”
 
아베 전 총리의 등 뒤로 접근해 범행을 저지른 야마가미 용의자, 그 순간을 포착한 영상에서 경비의 맹점이 드러났습니다 .
 
나라현 경찰은 조금 전 기자회견을 열어 이례적인 대응이었음을 밝혔습니다.
 
“일반적으로 유세 일정은 어느 정도 일찍 들어오지만 , 이번 유세 일정은 전날 갑자기 들어와 경호 계획을 세우는 시간이 평소와 달랐습니다 . 그러나 어떠한 상황에서도 태세를 확립하고 철통 같은 경호 경비를 서는 건 당연합니다 .”
 
연설은 오전 11시  29분 시작되었습니다 .
“여러분 안녕하세요 , 아베 신조입니다 .”
그리고 2분  17초 후 첫 발포음이 울렸습니다 . 연달아 한 방 더 .
 
다른 영상에는 가방 방패를 들어 아베 전 총리를 필사적으로 지키려는 경비 담당자로 보이는 인물도 찍혔습니다.
 
어떻게 야마가미 용의자는 아베 전 총리의 등 뒤로 접근할 수 있었던 걸까요?
복수의 영상이나 증언을 토대로 현장을 CG로 재현했습니다 .
 
아베 전 총리가 있었던 곳은 차도 사이 가드레일로 둘러싸인 안전지대 한구석.
야마가미 용의자로 보이는 인물은 차도 뒤편에 있었습니다.
 
경찰청에 따르면, 당시 아베 전 총리의 경비 계획은 나라현 경찰본부 경비부 참사관을 수장으로 나라현 경찰이 작성했다고 합니다 .
 
현장에는 나라현 경찰관 외에 경시청 경호과의 SP(Security Police)도 있었습니다 . SP는  1명이 전속 배치되며 , 나라현의 사복 경찰관 등도 포함하면 수십 명의 경호 태세였다고 합니다 .
 
하지만 막을 수 없었습니다.
차도로 뛰어든 야마가미 용의자가 그대로 아베 전 총리의 등 뒤로 다가가 총을 쏜 겁니다.
 
거리 연설을 한 곳은 나라시 야마토사이다이지역 남쪽 출구 앞으로, 주변에는 대형 상업시설도 있습니다 .
 
사실 아베 전 총리는 10여 일 전에도 이곳을 방문해 연설했습니다 .
 
이건 아베 전 총리의 공식 유튜브에 올라온 동영상입니다. 영상에서 청중과 일정 거리를 유지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8일 현장에서 연설을 들었던 사람은
“아베 전 총리 뒤에 선거차와 검은색 차량이  1대 가로로 서 있었다 . 사람이 들어갈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었다 .”
 
지역 주민은 “교차로 공사를 하고 있던 관계로 이번에는 그 장소에서 연설한 것이다 . 그곳에서 선거 활동을 하는 모습은 한 번도 본 적 없다 .”
 
갑자기 설정된 장소가 영향을 미쳤던 걸까요?
 
[요인 경호에 정통한 경찰 관계자 ]
“당연히  360도 경계하고 있다 . 선거차 위에 올라타지 않은 것이 애석하다 . 총에 맞는 표면적이 좁아지기 때문이다 .”
 
작은 상자 위보다 지상에서 몇 미터 높은 곳에 서 있는 편이 겨냥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그러나 영상에서 차량이 오가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것으로 보아 교통이 통제되지 않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 선거차를 세울 공간도 없었습니다 .
 
[요인 경호에 정통한 경찰 관계자 ]
“영상에 나오지 않은 곳에 아베 전 총리가 바라보는 방향과 반대되는 방향을 바라보는 사람은 분명히 있을 것이다 . 다만 무언가를 던지는 등 , 기본적으로 앞에서 날아오는 경우가 많아서 앞을 바라보는 사람이 많다 .”
 
야마가미 용의자가 움직이기 시작한 시각은 연설 시작 1분  14초 후 ,
그리고 불과 1분 뒤 아베 전 총리가 흉탄에 쓰러졌습니다 .
 
[요인 경호에 정통한 경찰 관계자 ]
“저렇게 지근거리까지 접근을 허락했다는 점이 조금 눈에 걸린다 . 멈추게 하지 못하더라도 누군가 막으러 갔어야 했다 . 물론 총에 맞는 상황을 상정한 훈련은 하고 있다 . 다만 이번처럼 갑자기 총을 꺼내 쏘는 상황은 지금까지 없었다 . 대부분의 훈련은 사상을 가진 사람이  “아베 !”하고 부른 뒤 쏘는 상황을 상정하는 경우가 많다 . 지금까지 일본에 없었던 유형의 습격이고 , 갑자기 발포하는 상황에는 대응하기 어렵다 .”
 
상정하기 어려웠다는 이번 총격 사건.
 
아베 전 총리의 유세 일정이 잡힌 것은 사건 전날이었지만, 추천단체 (연설을 개최하는 단체 )에 팩스를 보냈으며 가두 선전차에도 공지가 붙어 있었습니다 .
야마가미 용의자 "아베 전 총리 홈페이지에서 연설 일정을 조사했다 "
 
[TV  아사히 사회부 가나이 세이치로 편집부장 ]
"최근에는 , 특히 선거 관련 연설에서는 정치인 측에서 가급적 경비를 자제해 달라고 요청한다는 이야기를 자주 듣습니다 . 정치인 측은 당연히 더 많은 유권자를 가까이에서 만나고 싶어합니다 . 하지만 경찰 측은 될 수 있으면 한 명이라도 더 경비에 투입하고 싶어해서 좀처럼 조율이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


000.png


 
<댓글 반응 >


ns0*****           30/7
경비 체제의 미비나 평화 환상주의의 방심이 있었다고 봐.
새로운 유형의 습격이라고 하지만,
무언의 습격도 충분히 상정했어야 했어.
 
ttk*****            4/1
아베 씨의 선거연설을 중단시키더라도 순간적으로 대피시키겠다는 결단을 내릴 수 있는 SP가 현장에 없었던 게 아닐까 ? 부적절한 장소에서 연설한다고 했을 때 그것에 반대 목소리를 내는 경비 측 직원이 있었을까 ? 아무리 훈련을 많이 한다 해도 그러한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비슷한 테러가 또다시 발생할 거야 . 경호책임자의 방침을 전적으로 존중하는 시스템을 구축해야 해 . 생명보다 소중한 건 없어 .
 
ngy*****           22/7
대부분이 경비 체제에 의문을 품고 책임을 추궁할 거야. 그런 일이 일어나리라고 전혀 생각하지 못한 듯한 경비 체제였지만 , 가장 나쁜 놈은 범인이야 . 누군가를 비난하고 싶은 마음은 알겠지만 , 비난할 상대를 틀리지 않았으면 해 .
 
ㄴ sei*****        9/1
첫 번째 총성이 울린 후에도 경호원은 전혀 움직이지 않았어.
책망받아 마땅해.
그렇지 않으면 개선되지 않을 거야.
 
ㄴ ハリマオ       5/1
당신 바보예요? 요인을 경호하는 게 얘들이 하는 일입니다 . 경호 못하고 죽음에 이르게 한 시점에서 이미 얘들은 끝났어요 . 모든 책임은 경찰에 있습니다 . 경시총감 , 경찰청장은 사직하고 국민에 사과해야 합니다 .
 
han*****           1/0
아마추어의 눈으로 봐도 확실히 빈틈투성이로 보여. 경비 , 경호 전문 경찰관이 적었던 게 아닐까 ? 인원만 채우려고 파출소에서 불러온 경찰관이 상당수 있었던 것 같아 . 긴급 시의 대응 훈련이 되어 있지 않은 움직임이었어 . 지방 경찰은 전문성을 갖춘 직원도 얼마 없을 거야 .
 
********            9/0
한계란 최선을 다했지만 막지 못한 상태를 말합니다. 이렇게 허술한 경비 체제를 한계라고 하는 건 변명으로밖에 들리지 않습니다 . 외국은 연설장의 위험을  SP가 사전에 점검하고 대비합니다 . 그런 것도 하지 않고 한계라는 건 너무 생각 없는 발언입니다 . 총이라서 예측할 수 없었다 !? 저 거리라면 총이 아니라 칼을 던져도 맞습니다 .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해 주십시오 .
 
aas*****           5/3
자기 몸에 폭탄을 설치하고 뛰어드는 테러처럼 자신의 안전을 생각하지 않고 저지르는 테러를 막는 건 어렵지 않겠습니까? 국민에게 호소해야 하는 선거 연설은 어쩔 수 없이 국민과 가까운 거리에서 할 수밖에 없습니다 . 밧줄을 쳐서 접근하지 못하게 할 수도 없는 거 아니겠습니까 ? 이 사건을 계기로 경비 대책을 재검토할 필요가 있습니다 .
 
mir                  1/0
경비 체제도 개선해야 하지만, 첫 총성이 난 후에 뒤에 있던 몇 명은 반사적으로 몸을 굽혔어 . 아베 씨는 연설에 집중하고 있었기 때문인지 돌아보기만 했고 . 만약 그때 몸을 굽혔다면 … 순간적으로 스스로 자신을 지키는 기지를 발휘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해 .
 
aki*****            2/1
이번 사건에서 경비가 어려웠던 점
- 수제 총기 사용
- 총격 상정 못 함
- 금속 탐지기 , 화약 감지기 등이 현장에 없었음
- 범인의 생김새
- 사전 일정 변경
재발 방지를 위해 경비 체제, 사전 경비 계획의 미비로 끝나서는 안 되는 사건입니다 .
 
hik*****            0/5
경비 체제에 관해 떠들지만, 총리 이외의 정치인은 현직 각료가 아닌 이상 경찰 경비가 없어 . 앞으로는 현 (일본의 지방 행정구역 )의회나 시의회 선거 후보의 거리 연설에도 경찰 경비를 붙이라는 얘기야 ? 그건 아니지 .
 
sui*****            1/4
근처에 있던 사람이 취재에 응했는데, 가방에서 꺼낸 물건이 카메라인 줄 알았다고 해요 . 순간적으로 총이라는 걸 알기 힘들었을 거예요 . 총인지 바로 알았다면 경계하고 쉽게 막았을지도 몰라요 . 결과로부터 무능한 경비였다고 하지만 , 그건 사건을 경험한 후에 총이라는 걸 알았기 때문에 그렇게 말할 수 있는 거예요 .
 
vvw*****           12/2
G7  같은 국제회의가 열릴 때마다  TV에서  SP가 하나 , 둘 , 셋 , 박자에 맞춰 훈련하는 모습을 내보내곤 해 . 이런 훈련은 현실에서 거의 도움이 안 돼 . 하지만 일본은 이런 걸 좋아해 . 메뉴얼처럼 정형화됐거든 . 프로 집단이 경호했지만 , 아마추어의 총알  1방에 숨이 끊어졌다 (게다가  1발은 빗나갔고 )? 너무 원통해 .
 
ㄴ tor*****        0/0
삿포로에서 야유를 보낸 사람을 구속한 건으로 위법성을 추궁받은 재판이 있었는데, 그 영향은 없었을까 ? 그런 의미에서 조직의 상위자가 현장에서 발생한 일에 책임을 지는 자세가 중요해 . 여러 가지 생각으로 복잡한데 자세히는 못 쓰겠다 . 다만 인과응보라는 게 정말 있는지도 모르겠어 .
 
pin*****            20/2
사상을 가진 사람이 이름을 부르고 쏜다?
→그런 놈이 어디 있어? 확실히 죽이려는 의도가 있다면 이번 사건의 범인처럼 조용히 다가와 쏘겠지 . 범인 역할을 하는 사람이 인파 속에서 갑자기 발포한다거나 하는 실전과 같은 훈련을 하지 않으면 아무 의미 없어 .
 
mya*****           27/2
경호에 정통한 경찰관계자가 예고 없는 습격은 새로운 습격 형태라서 막기 어렵다는 발언을 할 정도라면, 일본의 경호 수준은 정말 위험한 거 아닌가요 ? 확실히 총격에 대한 대비가 미흡한 것 같습니다 .
 
ㄴ dtd*****       5/0
익숙하지 않죠.
그런 일이 거의 없었잖아요.
 
ㄴ dql*****        9/1
동감입니다.
일본 경찰의 무능함은 뿌리가 깊네요.
 
コ-ン 抜き           20/1
사실인지는 모르겠지만, 원 (元 )군이 쳐들어왔을 때 일본 무사가  “나로 말할 것 같으면 ~”하면서 자신의 이름을 밝히다가 당했다는 우스갯소리 같은 내용을 수업에서 들은 적 있어 . 일본 경찰의 경비 수준이 딱 그 정도 아니야 ? 범인이 이름을 부르지 않으면 방어하지 못하는 경찰 .
 
sin*****            0/0
옛날 일본에는 일대일 대결이 많았어. 외국의 공격을 받았을 때는 그러면 안 되니까 바꿨다고 역사에서 배웠는데 , 다시 옛날로 돌아간 거야 ? 역사는 돌고 도는구나 .
 
APO*******        1/0
사후 대처밖에 못 할 줄이야.
전에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았으니 상정할 수 없었다는 건 패배자의 생각이야.
 
sug*****           12/0
등 뒤는 전혀 경계하지 않고 저렇게 가까운 거리까지 쉽게 접근하게 놓아두다니, 경비 체제가 확실히 허술했어 . 경비가 삼엄하다고 해서  100% 막을 수 있는 건 아니지만 , 막아 주길 바랐는데 ...
 
ore*****           2/0
'외치고 쏜다 ' 이런 편한 훈련만 해왔을 뿐만 아니라  “외치지 않고 갑자기 발포하면 대응하기 어렵다 ”라며 스스로 약점을 공개하는 더블 플레이 .
 
gmh*****          8/0
감정적이고 돌발적인 범행이라면 외칠지도 모르지만,
반드시 범행 순간에 목소리를 낸다고 할 수 없어.
상황 상정이 너무 단순해.
 
ptt*****            0/0
허술한 요원 배치, 첫 발째 발포에서 두 발째에 이르기까지 너무 느린 반응 .
의도적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허술한 대응이었어.
 
hay*****           25/3
뭔가가 없으면 전혀 움직이지 않는 경찰을 포함한 일본의 공무원.
반대로 뭔가가 있으면 자신의 책임을 회피하기 위해 지나치게 대응.
 
tr****               23/0
외치고 쏘는 상황을 상정해 훈련해왔다는 게 사실이야?
생각이 너무 안이해서 놀랐어.
무언의 범행은 아마추어라도 생각할 수 있는 건데…
 
fev*****            0/0
나라현 경찰이 수십 명이나 있었어?
2, 3명인 줄 알았는데 ...
끝난 일은 어쩔 수 없어.
앞으로 힘내자...
 
mar*****           3/2
오늘도 일본은 평화롭구나.
다들 이런 일이 벌어질 줄 생각도 못 하니까 못 막는 거 아냐.
 
bl1*****            2/0
SP는 뭐한 거야 ?
예상하지 못했다는 건 정말 허술했다고밖에 표현할 말이 없어.
 
独り 言返信不要               0/1
다들 마스크를 쓰고 있잖아.
그래서 입가의 움직임이라든가 미묘한 표정 변화를 알아채기 힘들었을 거야.
 
pqv*****           1/0
외치고 쏘다니…
너희 너무 드라마를 많이 본 거 아니니?
 
fhb*****           0/0
범인이 3명이었으면 어쩔 뻔했어 ?
선거차는 없었나 보네.
 
abc*****           0/0
막는 쪽이 압도적으로 불리해.
 
浪川達郎               1/0
민주주의를 표방하는 국회의원주의.
 
dee*****           1/0
단지 후방 경비가 느슨했을 뿐이야.
한계라고 말하는 게 하나같이 다 바보 같아.
단 한 명이라도 봤으면 막을 수 있었을 거야.
 
cas*****            1/0
첫 발을 쏜 뒤에 아무도 지키러 나서지 않아. 저런 경호라면 아르바이트라도 하겠어 . 요인의 목숨보다 자신의 목숨을 우선할 거라면 아르바이트 경호에 맡기는 게 나아 . 별다른 훈련을 받지 않았다는 게 만천하에 드러났어 . 훈련을 위한 훈련만 한 거야 . 경찰 예산을 삭감해서 자위대에 경호를 맡기는 편이 좋겠어 .
 
wfd*****           20/0
경호원의 실수와 훈련 부족 때문입니다. 외국의  SP가 첫 발에 요인에게 뛰어들며 보호하는 사진을 봤습니다 . 1발째와  2발째 사이에 조금 틈이 있었을 때 아베 씨에게 뛰어들었다면 지킬 수 있지 않았을까요 ? 영상에서도 뛰어들긴 하지만 느렸고 , 가방 방패가 펴지지도 않았어요 . 몇 가지 실수로 지킬 수도 있었던 아베 씨를 잃은 것 같아 정말 유감입니다 .
 
hir*****************         1/0
한마디로 경찰도 평화 환상에 빠져 있었던 겁니다. 미국이라면 도저히 있을 수 없는 허술한 경호 계획이 승인된 건 일본 경찰이 선입견과 고정관념으로 움직인다는 증거입니다 . '보통 앞에서 노린다 ', '한마디 외치고 쏜다 ' 이게 다 선입견입니다 . 말도 못할 만큼 수준이 낮아요 .
 
yas*****            5/0
무슨 소리야? 외치고 습격하는 놈이 더 적지 . 이런 상황을 상정하고 훈련하는 게 문제야 . 무언가를 손에 쥔 남자가 아베 씨에게 다가갔을 때  SP들은 무슨 생각을 했을까 ? 못 본 척했나 ? 솔직히 아이돌 이벤트 경비보다 허술한 경비였어 .
 
ハリマオ           5/0
요인 경호에 예상외는 없습니다. 만약 경찰들이 그런 말을 언론에 한다면 경찰관으로서 실격입니다 . 목숨을 걸고 요인을 지키는 게 자기들 일인데 영상을 보는 한 아무도 즉각 반응해서 요인의 방패가 되지 않아요 . SP도 경호 경찰도 자격 없습니다 .
 
fre*****            1/0
SP는 더 대단한 움직임으로 지켜준다는 이미지가 있었습니다 .
이번에는 콘서트장이나 행사장에 서 있는 아르바이트 경비원 같았습니다.
 
疑問だらけ        9/0
만약 푸틴이나 시진핑, 김정은이었다면 이런 상황에서 온라인 연설을 하거나 사방을 방탄유리로 둘러싸고  SP를  30명 정도 배치했을 거야 . 일본은 너무 평화로워 . 안타까워 , 정말 .
 
qtykbwd***       3/0
용의자가 차도로 나가도 경계하지 않았고, 잡히기 전까지 계속 접근했어 .
이토 히로부미 암살 사건과 비슷해.
 
sak*****           2/0
국민 전체가 평화 환상에 빠져있어.
회사 경비원도 할아버지잖아.
유사시에 대응 못 해.
 
mor*****           0/1
아베 전 총리는 나라현 경찰에 의해 살해됐다.
이 오점은 앞으로도 계속 사람들의 입에 오를 것이다.
 
ymz*****           5/0
방심과 태만으로 인한 책임은 피할 수 없을 거야.
 
nin*****            0/1
우리나라는 예절의 나라니까.
사람을 쏠 때도 인사하는 게 기본이야.
 
fnb*****           5/0
예전이라면 상상할 수도 없이 무능한 SP구나 …
유토리 세대(1987~1996에 태어난 학력저하 세대 )인가 …
 
ank*****           4/0
한계까지 경비하고도 요인을 죽게 했다면,
경비한 사람이 무능한 거야.
잘라.
 
kin*****            0/0
누군가가 희생되지 않으면 깨닫지 못하는 일본.
 
rur*****            1/6
걱정 마! 다 잘 될 거야 !



번역기자: 푸른울림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푸른울림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또르롱 22-07-12 10:17
   
감사합니다 잘보겠습니다
톨비 22-07-12 10:17
   
외치고 쏜다고? 일본 너네는 조선 / 러시아 / 중국 / 미국 칠때 외치면서 쐈냐?

특히 하와이 습격을?
     
렛츠비 22-07-12 10:23
   
애니에서 배워온 듯. 만화에선 매번 이름 부르면서 기습하니까요? 기술명 외치듯이
          
01410 22-07-12 11:33
   
그게 사실 딱히 만화, 애니만 그렇다는 게 아니라 걍 일본문화 자체가 그렇다더군요. 에도시대에 칼 들고 다니며 사람 베는 범죄자도 적어도 "으랴아아아아" 정도는 한다고.

근데진짜 21세기에 사무라이가 습격하듯이 "아이사쯔"를 할 거라고 생각한 경찰들은 참.... 어이가....
               
원형 22-07-13 02:08
   
20세기 부터 야꾸자
          
ckseoul777 22-07-15 00:35
   
참 경시청의 변명이냐???
누가 아베하면서 총을쓰냐!!!
첫번째 소리에 보디가드들은
뒤들돌아봤으면서 전혀 움직이지
않는게 정상으로는 안보이더라
NHK에서  박그네 출소하면서
기자회견할때 소주병던지자
보디가드들이 움직이는것을
보여주면서 이렇게 움직이는게.
정상이라고 웬일로 일본에서
다 보여주더라
기시다는 뭔가 신나보여^^
알수가없다 22-07-12 10:18
   
이제 슬슬 통일교 관련 문제였고
결국 한국산 종교때문에 이 사단이 났다고 글들이 올라올때가 된것같은데... ㄷㄷ
     
에페 22-07-14 16:5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ckseoul777 22-07-15 02:20
   
벌써 한국인이 타겟이 될거라고
나오는데 아니 무슨그림을
통일교에서 구매했다가 
그 그림을 자기가 가지고있는것이
아니라  다시 통일교에 헌납?
한다는것은 사기아닌가??
5천만엔을 돌려줬는데 종교에
미치면 진짜 저렇게 행동할수있는지
진짜로 이해가안가네요!!!
남생이닷컴 22-07-12 10:33
   
[요인 경호에 정통한 경찰 관계자 ]
다만 이번처럼 갑자기 총을 꺼내 쏘는 상황은 지금까지 없었다 . 대부분의 훈련은 사상을 가진 사람이  “아베 !”하고 부른 뒤 쏘는 상황을 상정하는 경우가 많다 . 지금까지 일본에 없었던 유형의 습격이고 , 갑자기 발포하는 상황에는 대응하기 어렵다 .

이걸 변명이라고 하냐ㅋㅋㅋ

오이오이 아베!!

와따시와 야마가미다!!

오마에와 와따시가 코코데 타오쓰!!!

가쿠고세요!!!

하아아압!!!
     
ckseoul777 22-07-22 22:24
   
미치고않고서야 누가 이름을 부른다음에 사제총이라고하지만
진짜 수수께끼같은 말장난이라고 뒷배에 누가있는것처럼 나오더군요
파김치 22-07-12 10:40
   
그나마 첫발은 빗나갔음. 그런데도 못막은 경호원들이 진짜 븅신들임
     
TD레보 22-07-12 14:40
   
일본은 야쿠자부터 시작해서 범죄자들이 총기 사용한 게 오래 된 데다 총기 범죄도 비교적 잦은 편이었죠.

그런데도 경호원들이 저토록 안일한 건 진짜 등신들이라는 말 밖에 안 나옴.

오히려 일본보다 총기사건이 적은 한국 경호원들이 더 빠릿함.

예전에 박근혜한테 뭐 던졌을 때 경호원들 즉각적인 반응 보면 이번 아베 경호원들이랑 엄청 비교 되더군여.
          
ckseoul777 22-07-22 22:29
   
NHK에서 아베장면과  박그네 출소할때 소주병이 날라오자  바로
전부가깜사는 장면과  비교해서 보여주더군요


     
에페 22-07-14 16:52
   
훈련 자체가 안되어 보였음
     
ckseoul777 22-07-15 02:33
   
첫발에 소리와 연기도 일어났는데 어떻게 계속해서
유세장에서 있을수있게  아무짓도 안할수가있을까?!?
뭔가 쎄한 느낌이 드는것은 나만이상한건가???
모과 22-07-12 10:42
   
이건 범인이 상식이 없었던 거였구나....수제 산탄 공격, 하고 외쳐야...아참, 아베~ 하고 먼저 외친 뒤, 통성명 하면서 인사를 나누고, 자, 대결이다...한 뒤.......참...코메디처럼 사는 나라였구만.
     
ckseoul777 22-07-15 02:26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 참 아베는 어떻게
저런식으로  인생이 마감되는지
뭔가 아이러니하고
뭔가가 찝찝스러운지!!?
patron 22-07-12 10:44
   
또 경호원 이지메하다가 하나 자23살하겠네
발자취 22-07-12 10:46
   
잘 봤습니다~
Tigerstone 22-07-12 11:04
   
nin*****            0/1
우리나라는 예절의 나라니까.
사람을 쏠 때도 인사하는 게 기본이야.

웃겼다 ㅋㅋ. 근데 그런놈들이 진주만은?
부산김영훈 22-07-12 11:09
   
??? : 공격하면서 기술명을 안 외치다니 비겁하다!
아이 22-07-12 11:52
   
일본에선 없었던 유형인건 알겠는데 첫발빗나갔을때 두번째는 어떻게든 했어야지
우라차차라 22-07-12 11:53
   
범인앞에 있던 경호원이 덮치기만 했어도
제자리서 그냥 팔만 뻗어서 막는거 웃겼다...
골드에그 22-07-12 12:19
   
잘봤습니다.
PaulSmith 22-07-12 12:44
   
아베 이 ㅅㅂㄻ 아~를 안 외쳐서 막기 힘들었다는 분석이군~

그러니까 왜구 드라마처럼 막 소리지르고 발작하며 오버스럽게 달려들어야 하는데 이걸 생략 ㅋ

분석질 장인 왜구 다운 분석~

정말 중딩틱한 왜구 ㅋ
RaSin 22-07-12 13:00
   
자꾸 어떻게든 평화롭다 어쩐다 미화를 하는데
사실은 그냥 인식 자체가 심각할 정도로 안일한 거지
토막 22-07-12 13:02
   
경호원이란 것들 겁먹은거 아닌가 싶음

처음 총소리가 났으면 경호대상을 몸으로 둘러싸는건 기본인데.
지 맞기 싫어서 그냥 가만 있었던거 아닌가 싶음.

일본 자위대가 군인으로서 사명감 같은거 없이 그저 직장인 쯤으로 생각한다고 하던데.
저 경호원도 그냥 직장 쯤으로 생각하지.
목숨걸고 경호할 생각은 없었을거 같음.
치즈랑 22-07-12 13:09
   
굥이 입 버릇 처럼 하는 말하고 닮아 있다.

정부에서 할게 없다.
갑자기 쏘는 데에는 속수무책...
초록냥이 22-07-12 13:13
   
일본 애니메이션 보면 공격을 할때 항상 미리 xx펀치!!, xx광선!! 하고 외치던데 이런게 일본의 매너였음? ㅎㅎ
요다요다 22-07-12 13:20
   
일본한테 미안해보기 오랜만이다..

통일교

미안하다......


종교를 믿으려면 3대종교를 믿어라..,,;;;;;;;;;;;;
     
원형 22-07-13 02:11
   
흑막은 따로 있는데 이쿠소쿠인가 뭐시긴가
한이다 22-07-12 13:32
   
기득권들 조차 만화에서 사는 나라임. ㅋㅋㅋ
IceMan 22-07-12 13:44
   
ns0*****          30/7
경비 체제의 미비나 평화 환상주의의 방심이 있었다고 봐.

평화 뭐시기? 전범 국가에서 평화? ㅋㅋㅋㅋㅋ
바두기 22-07-12 14:00
   
잘봤습니다.
코리아 22-07-12 14:02
   
만화를 많이 봐서 인지 사고도 같군...
아베! 나 총 쏠께~~~탕! 이럴 줄 알았다니..
굿잡스 22-07-12 14:11
   
얘들은

그동안 포장시킨 이미지들이 여기 저기 참 많이도 깨지는 중
이름없는자 22-07-12 14:34
   
저게 다 범인이 공격하기 전에 "아도~겐" 하고 기술 이름을 외치지 않았기 때문임.
앞으로 기술 이름을 외치지 않고 공격하는 경우에 공격을 무효로 하고 가중처벌하는 법을 만들어야 함.
초록냥이 22-07-12 14:49
   
일본하고는 전쟁 안나야 됨.
aim120 암람 발사!
aim9 사인더와인더 발사!
agm84 하푼 발사!
이렇게 안외쳐주면 매너 없다고 쟤들 욕할 거 아님?
     
RaSin 22-07-12 22:51
   
정작 지들은 선전포고 안하고 진주만 어택
Tobi 22-07-12 15:09
   
잘 봤습니다..
줄리엣 22-07-12 16:56
   
괜찮아 이제 아베는 이세계로 갔다...
horde 22-07-12 18:43
   
경호하는 꼬라지 보니 어처구니가 없더라
총성 간 무려 3초라는 시간이 있었는데 아무런 조치도 안 하는 게 말이 되나
ㅇㄹㄴ 22-07-12 18:57
   
공개처형 당해부렀누
EIOEI 22-07-12 19:08
   
故 아베 영전에 삼가 joy를 바칩니다.
지옥불 구덩이 속에서 영면하소서
가출한술래 22-07-12 20:06
   
잘봤습니다.
대박도령 22-07-12 21:16
   
경호의 개념을 완전히 망각하고 있더만...

웃기는게 암살 장면의 저 뒤쪽에 그 사람도 경호원인지 아닌지
총소리 나고 후다닥 뛰어오다가 여자하고 부딪혀서 여자 크게 넘어지니까
뛰어 가다말고 쓰미마생(?) 하더라...
그 상황에서 쓰미마생?
에이~ 경호원 아니었겠지?
난장민 22-07-13 01:13
   
한 마디로...테러도 메뉴얼이 나름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대로 따르지 않았기 때문에 못막은거라는 소리. 사스가 메뉴얼의 민족.
원형 22-07-13 02:01
   
범인이 아베~ 라고 하고나서 공격하는 만화 같은 행동이 공격이라고 규정된 메뉴얼대로 공격 하지 않으면 메뉴얼대로 범인이 공격하지 않았기 때문에 공격이 아님...

범인의 생김세를 몰라서 경호 실패라는 놈은 얼마나 뇌가 없는거냐.

이런 병-신 같은 일본에게 망했던 한국은 얼마나 무능했던거냐...
시우야 22-07-13 04:24
   
한국 여경 훈련을 보면 걱정이 싸악 가실거야~ 계속 하던대로 해라~ ㅋㅋ
자기자신 22-07-13 05:03
   
잘 보고갑니다
carlitos36 22-07-13 09:18
   
이미지 메이킹을 잘해서 그렇지 무늬만 선진국이죠
Pictobo 22-07-13 10:16
   
ㅉㅉ
비오는새벽 22-07-13 12:10
   
젤 문제는 첫발 이후 대처가 전혀 없었단게 문제
총을 맞고 쓰러진 이후에야 대상이 아베인걸 알았던것 같던데 명백한 경호원들의 미쓰
달보드레 22-07-13 12:23
   
자민당 파벌 싸움에 경호가 아베편이 아니였겠지!
그렇지 않고야 경호관들 본능이 있는데 아무도 안도울수가 있을까?
제임스뽀온… 22-07-13 16:14
   
이건 요인 호위하던 가드들 잘못이 아닙니다. 어쩔 수 없었어요
일본에서는 원래 기술명을 외치면서 행동을 취하는게 법칙인데 범죄자가 너무 창의적이었습니다
일본은 메뉴얼대로 안하면 반응하기 어렵다구요!!
언제나청년 22-07-14 16:12
   
달보드레님 말고는 왜 다들 비슷한 생각인지 이해가 안되는 군요.
다들 경찰, 경호가 멍청한거다. 경호 시스템이 잘못 된거다만 말씀하실 뿐..

과대망상, 음모론 이지만 너무 허술하고 수상한 점이 많습니다.
강선도 없는 파이프 사제총에 그것도 두발째에 죽였다? 제대로 된 산탄총 맞으면 사람 날라갑니다.
정확성도 떨어지고 위력도 약한 총에 죽는 것도 이상하고.. (혹시 사망은 현장이 아니라 헬기안에서 모종의..?)
     
언제나청년 22-07-14 16:14
   
연예인들도 경호원 흔히 고용하는데...
돈많고 막강한 파벌, 세습 정치인이 프로 경호원 못 구해 이 사단이 났다?

제대로 된 경호원 못 구할 정도로 돈, 권력이 없다고?
경호원도 나름 프로일텐데 아마추어 테러범에게 두발째에 죽게 만들었다?
그들은 두번째 발사 전까지 고기방패로 왜 둘러싸지 않았을까?
야쿠자들끼리 사무소 습격해 총질 테러 하는게 일본인데 이리 안일하다고? 연설 들으러 모인 군중도 많지 않음.

환자이송 시간은 또 왜이리 오래걸리고?
골든타임 다 놓침. 한때 최고 권력자가?
          
언제나청년 22-07-14 19:22
   
단순하게 사고. 실수. 경호 시스템의 부실이라기엔 너무 이상함.
이정도로 괴상하고 허술하고 의심스런 죽음이라면 혹시 테러가 아니라 계획된 ㅇㅅ .....???
에페 22-07-14 16:53
   
번역 고맙습니다
냐옹냐옹 22-07-14 17:10
   
이번 경호도 진짜 후진국만도 못한 수준이라 한심하고,
계획된 원거리 저격도 아니고, 뭔 동네 찐따백수 불한당도 못막고 ㅉㅉㅉ 진짜 개한심.
가만보면 일본은 경호뿐만이 아니라, 여러분야에서 조작으로 감추고 있던 무능함이 드러나고 있는듯.

글고 참 아이러니 한게, 아베는 마리오복장하고 도쿄올림픽 홍보하더니,
결국 도쿄올림픽은 도쿄망림픽으로 조지고, 아베 보닌도 저렇게 허무하게 동네 찐따한테 총맞고
인생 일시불로 하직하네.

뭔가 일본은 원전사고 이후로 먹구름이 낀듯 ㅋㅋㅋ
didact 22-07-15 06:31
   
그 옛날에 몽골이 일본 쳐들어갔을때에도
일본쪽 장수가 일기토 신청하자고 나와서 자기 가문 이름과 자기 관직명 줄줄이 외치고 있을때 몽골군이 그냥 냅다 화살 쏴버린 일화가 있죠.

중세 유럽 기사나 삼국지 시대의 장수들은
모두 가문의 이름과 관직명을 댄 다음 싸움을 시작하는게 일반적이기는 했습니다.
조선시대때도 우리나라도 그렇게 했었구요.

근데 그걸 현대에 와서까지 한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