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정치/경제 해외반응
[WD] 해외네티즌 "한국과 일본이 역사 문제 합의를 볼 수 없는 이유" 해외 반응
등록일 : 21-09-27 13:37  (조회 : 32,377)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1996년 한국 여성과 일본 패널의 일본이 저지른 과오에 대한 일본방송입니다.
해외네티즌은 이 방송을 보고 "한국과 일본이 역사 문제 합의를 볼 수 없는 이유"등이라는 제목으로 다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댓글> 



Myst_02
이 영상의 주제의 이슈와 사과가 흥미롭다. 여자 분은 처음부터 "저 여자가 하는 것은 말이 안 된다"고 하는 남자들을 대상으로 입장과 미소를 유지하고 있다.


BallumBallum
일본의 문제는 더 어린 사람들을 시하는 늙은 세대들이 국가를 운영한다는 것이다. (젋은 세대가 아닌 자기보다 어린 세대)
한국도 이런 문제가 있긴 하지만 두 나라 모두 겪어본 입장에서 보면 한국은 일본보다 이 무제가 덜한데 한국은 미랠르 보고 있는 반면 일본은 과거를 보고 있다.
어쨌든 난 일본의 젊은 사람들이 인정하지 않겠지만 더 꺠어 있길 바란다. 이 이슈로 일본 사람과 얘기해 본 적은 없지만 내 전 일본인 여친은 2차 세계 대전 시기에 대해서 말을 하지 않았으며 그것에 대해서는 모른다고 말했지마 내가 보기엔 뭔가 더 있었다."


bfischerwashere
제2차 세계대전과 전쟁을 시작한 일본의 책임은 여전히 일본에서 금기 사항이다. 70년이 지났는데도. "망각과 무시"는 것이 일본 사회의 정신적 기조다. 제2차 세계 대전에 대한 일본 정부의 교육이 이런 것을 더 부채질하고 키웠다.


ErryCrowe
일본에서 역사 교육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 것은 사실이지만 "망각과 무시" 정신의 기조는 그들이 저지른 악행에 대한 죄책감이 아니라 전쟁에 지고 항복했다는 것에 대한 부끄러움이야.
일본 사회에서는 패배를 용납하는 것은 수치스럽고 비겁한 것으로 여겨졌어. 짧게 말하면 일본은 전쟁을 진 것을 후회하고 있는거야. 이게 바로 이 이슈의 핵심이고 아직도 동아시아, 특히 한국과 중국에서 논잼이 되는 이유야."


xTeaZzz
난 일본에 살고 내 여친이 일본인인데 이런 거 들어본 적이 없다더라. 여친은 일본이 한 것을 부끄러워해. 독일도 이 점에선 과거 그들의 나라가 한 것에 대해 부끄러워할거야. 하지만 이건 과거고 현대에 사는 사람들은 그 때 일어난 일에 대해 책임이 없어.


Excellent_Night5203
스스로의 죄를 부끄러워하는 사람은 위안부 피해자들의 고통을 무시하는 그런 정당을 지지하지 앟겠지. 60년이 지났지만 이 점에서 일본 사람들은 여전히 공범이야


PracticalEqual7818
일본 사람들은 정치에 대해 무관심해. 사람들은 연령대 상관 없이 자민당에 투표해. 젊은 사람들은 한국과의 외교 관계에 관심도 없고 자민당의 수정주의를 지지하거나 경제, 일자리 같은 국내 정치 이슈에 대해서만 관심이 있어.


edwardjhahm
일본에는 이런 사람이 더 필요하다. 더 많은 일본인들이 눈을 뜨길 바란다.


Schnallerbeck
저 여성분이 토론 내내 침착함을 유지하는 것이 인상적이었다. 동시에 일본 노인의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오만하고 독선적인 태도는 견디기 어려웠다. 나는 독일인이고 2차 세계 대전 종전 한참 후에 태어났지만 나와 독일인드은 1970년 브란트 총리의 제스처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 나는 폴란드 사람과 일하고 있는데 이 제스처가 양국 관계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것을 알고 있다.


soyfox
독일 수상의 행적을 들은 저 노인의 반응을 보면 참회의 요점을 놓지고 있다. 일본 국무총리가 한국 국회의사당에서 무릎을 꿇어야 한다는 생각을 비웃는다. 사과를 하는데 따라오는 부끄러움이 더 우선하는 것이 확실하다. 
일제가 한반도에 남긴 유산에 대해 알고 있었다면 사과를 할 더 적절한 장소에 대한 아이디어가 나왔을 거다. 예를 들어 많은 독립운동가가 고문 받고 죽어간 사대문 형무소나 생존해 계신 소수의 위안부 할머니의 집에 찾아가 직접 사과를 하거나."


mattjord671
일본 총리가 브란트와 비슷한 행동을 해도 독일과 다르게 일본 총리는 며칠 후에 야스쿠니 신사에 참배함으로써 사과가 의미가 없게 만들겠지.


Stump007
이게 토론이라고 할 수나 있을까? 후진적이고 늙고 고집이 센 일본인 남자들 앞에 똑똑하고 예쁘고 연약한 한국 여자를 두는 것이? 토론이라기보다는 드라마 같은데.


TheRealAlexPKeaton
내가 보기엔 전혀 연약해 보이지 않았는데. 내가 보기엔 상여자 같았는데. 난 좋은 토론이라고 생각해.


bluewingofyouth
독일이 유태인에 대해 이런 식으로 말한다면 얼마나 많은 국제적 반발을 일으킬지 생각해 보라고


Stump007
백래시가 있겠지만 비교할 만하진 않겠지.


Will_Forest
비교가 되지. 일본은 2차 세계 대전 전에도 수십 년 동안 한국인과 중국인들을 죽였다고. 어떤 면에선 나치보다 더 했어.


kebabsellerful
비교가 되지 않아. 일제는 가스실이 없었고 한국인을 일본인으로 만들려는 계획이 있었을 뿐이야. 그들을 없애려는게 아니고. 역사를 아는게 어렵다는 것은 알지만 큰 오류야.


KosmicKanuck
알본은 산 사람들의 사지를 절단하고 다른 사람의 몸에 붙여서 잘 되는지 보고 내장을 갈라서 얼마나 오래 살아남는지 관찰했다고.
둘 다 충분히 사악한 행위였고 잔혹하고 폭력적인 행위였어. 어느 누가 더 나빴기 때문에 누구는 나쁘지 않았다고 정당화할 이유도 없고."


kebabsellerful
난 그저 한국인이 홀로코스트를 겪지 않았다고 얘기하는 거 뿐이야.
네가 묘사한 것들이 전부 사실이라면 끔찍하다는 것에는 모두가 동의하겠지. 하짐나 산업적으로 체계적으로 모든 인구를 가스로 제거하려고 한 것과는 다르다고. 간단해. 한국인은 대량학살을 겪지 않았어. 내 말은 옳은 것을 옹호하라는거야. 그러면 대의명분에도 도움이 된다고."


onlywei
그럼 네 말은 한 인구의 마지막 몇 명을 죽이는 것이 더 많은 인구의 몇 백 만 명을 죽이는 것보다 더 나쁘다는 거야?


kebabsellerful
내 말은 가끔은 반향실 효과(특정한 정보에 갇혀 새로운 정보를 받아들이지 못하는 현상)를 꺠는 것도 좋다는 거야. 그 떄나 지금이나 일본 정부의 공식 정책이니까.


edwardjhahm
어떤 것들이 보편적으로 동의되는 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어. 이스라엘에 가서 홀로코스트 기념관이 얼마나 에코 체임버인지 말해봐. 폴란드로 가서 에코 체임버니까 너의 그 대체이론을 제시해 봐! 난징에 가서 당신의 "의심스러운 악마 옹호자의 이점" 이론을 제시해봐. 살아남길 빌께.


TheImperialista
미국의 속담에는 이런 말이 있지.
독일은 전쟁을 시작한 것에 대해 분노한다.
일본은 전쟁에 진 것에 대해 분노한다.


happy_ever_after_
와, 일본 패널들의 가스라이팅은 차원이 다르다. 아주 둔감한데.


godspeedrebel
왜 저 늙은 일본인은 한국인들이 애들 같다고 하는 걸까? 우리가 원한 것은 그저 일본의 국무총리가 무릎을 꿇고 그들이 저지른 잔혹한 행위들에 대해 진정으로 참회하는 것 뿐인데?


grammaryahtzeee
흠…계속 일본 예외주의를 제창하네.


Special-Coconut1008
나는 왜 한국의 일부 사람들이 일본과의 화해를 위한 길을 요구하는지 이해할 수 없다. 그런 일의 책임은 한국이 아니라 일본에 있다.


lestratege
하지만 일본은 전혀 신경쓰지 않는다. 사과를 원하는 것은 한국 뿐이다.
한국은 진정성 있는 사과를 원하는데 일본은 진정성 있는 사과라는 개념 자체를 이해 못한다. 왜냐하면 그들은 그들은 늘 사과를 하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미 공식적으로 사과를 했는데도 한국인들이 원하는게 무엇인지를 이해 못 하는 것이다.
사람들은 흔히 서독이 먼저 사과를 한 이유에 대해 오해하고 있다. 독일은 국가의 생존을 위해 이웃과 좋은 관계를 유지할 필요가 있었지만 일본은 그런 상황이 아니었다.
동독은 유대인에게만 사과했고 폴란드나 다른 동유럽 국가에게 끝까지 사하지 않았다. 
그렇기 때문에 일본에 책임이 없다. 일본 정부는 국민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이 문제를 그저 약간의 흥밋거리로 지켜볼 것이다."


Special-Coconut1008
나는 한국은 더 이상 신경쓰지 말아야 한다는 거야. 화해를 모색할 동기도 이젠 없어야 한다고 생각해.
사과가 진정성이 있는지 여부는 그 자체로 가치가 없어. 그리고 미국은 2차 세계 대전 후 일본의 재건을 돕기 위해 한국을 없애려 했다고."


mohvespenegas
난 한국인이지만 일본에서 자랐어 그래서 더 저 분의 메시지를 완벽하게 전달한 것을 존중해.
일본인 패널보다 냉저함을 유지하고 일본인의 태도와 거리 두면서 상대방 일본 패널들보다 돋보였어. 언어 구사, 매너, 시종일관 끈질기고 재치 잇는 모습까지.
모든 면에서 압살했어.


ryemigie
일본인 여친에게 왜 한국인들이 이 이슈와 관련해서 일본 정부에 불만이 있는지 이해시킬 수 있도록 이 영상을 보내야겠다.


daguzzi
일본인 여친한테 이 영상 보내야겠다. "


Noosta
과거 그 국가가 했던 끔찍한 행위들을 교육시키고 인식시키는 것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언제가는 저들이 부끄러워하고 양심의 가책을 느끼길 바란다.
만약 사과가 이루어진다면 정치적으로 추진되거나 강요되는 것이 아닌, 진심어린 회한이 되어야 한다. 미안한 감정이 없는데 사과를 하려고 하면 이미 했던 짐심 없는 사과만 나올 뿐이다. 진심 어린 사과가 나오지 않는 것은 그런 감정이 없기 때문이다."


MrSolid51
일본이 이 문제에 대해 고집을 부리는 이유는 역사와 관련되어 있다. 나치 대부분이 권력에서 숙청된 독일과는 달리 일제의 많은 엘리트들이 살아 남았고 여전히 권력을 쥐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그 때 일어났던 사건들을 인정하는 순간 그들의 정당성에 상처를 압게 되는 것이고 그렇기 때문에 방어적으로 나오는거야."


deleted2015
미국이 일본에 승리를 거둔 뒤 악질 중의 악질 몇 명만 처벌하고 다른 전쟁 범죄자들, 후원자, 일본 제국주의를 지지하고 전쟁 범죄를 저지른 다른 엘리트들을 고용했다.
어떤 사람들은 인도인 재판관을 비난하지만 미국의 승인 없이는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그들이 어떻게 생체실험, 국가가 운영하는 노예 마약 농장, 전쟁 포로를 죽음의 행진 시키고 다른 여러 가지 범죄 행위를 잊어버리고 용서했는지 이해가 안 된다.
어쨌든 일본인들은 일본이 한 짓을 미화시키고, 그들의 아들과 딸들을 위한 권력기반을 건설하고, 다음 세대의 일본인들에게 일본이 피해자로 생각하도록 교육을 시켰다."


lestratege
종전 후 소수의 독일인만 전쟁으로 처벌 받았다. 대부분의 고위직 나치들은 감옥에 가지 않았거나 몇 년 복역하고 나오는 것에 그쳤다.
독일과 일본의 차이는 독일은 독일의 피해를 직접 입은 국가에 의해 점령 당했고 그래서 감시는 그 국가들에 의해 행해졌다. (폴란드는 포함되지 못함) 하지만 한국의 경우는 이와 달랐다.
이슈는 한국을 일본과 동등한 위치가 아니었다. 한국은 식민 통치를 한 나라로부터 독립한 신생 국가였다. 적국에 진 국가로서의 위치가 아니고. 이것이 큰 차이를 만들었다."


deleted2015
그런 논리를 생각해보지 않았는데 말 되네.


deleted2015
"일본은 나머지 아시아 국가들에 위협이고 절대 그들이 저지른 과오에 대해 사과하지 않았다.
일본이 서양 식민지배보다 나쁘지 않았다고 하는데 사실은 훨씬 나빴고 대만만이 예외였어.  일본은 자국 기업의 진출을 위해 ODA(공적개발원조) 예산으로 다른 아시아 국가들을 국가 차원에서 뇌물을 먹이고 있다고.


RiddickRises
서양 식민제국은 분면 나빴지만 그들이 한 세기에 걸쳐서 입힌 고통을 일본이 40년 만에 따라 잡았다고?


edwardjhahm
그것도 정확한 건 아냐. 대만이 일본이 대만에 저지른 잔혹한 행위들에 대해 지워버리고 교육을 시켜서 그런거지.


9oo238
내가 만난 일본인들의 대부분은 자신들이 전쟁의 피해자라고 믿고 있더라. 히로시마, 나가사키의 원폭에 대해선 말을 하면서도 그 원인에 대해선 모르고.


hermosasj
공유해줘서 고마워


barfly2780
한국과 일본이 20세기 이전에도 잘 지낸 적이 있기나 한가? 지난 세기/천 년을 돌아보면 항상 전쟁 상태였던 거 같은데.


daguzzi
지정학적 요소가 영향을 미쳤다고 생각해. 독일은 고립될 수 없었기에 완전하고 진실되고 참된 사과를 해야 했어.
일본은 열도이기 때문에 외국의 의견과 독립적으로 쉽게 속아 넘어갈 수 있었고 외부의 영향력에 어떠한 의미 있는 답변을 내놓을 필요가 없었어.
세계 경제가 심각하게 흔들리기 시작하고 인구 감소에 따른 생산력 저하가 일본의 국제적 명성에 영향을 미치거나 환경적 요인이 일상 생활에 영향을 주고 GDP 대비 아주 높은 부채 비율이 경제 전반을 끌어내릴 때가 되어야 일본의 태도가 수그러들겠지.
하지만 일본은 그렇게 하지 않을거야.
사과는 의미가 있지만 한 사람, 한 국가의 끝물에 하는 사과는 절정기일 때 하는 것보다 의미가 퇴색 돼. 
일본의 할복 문화를 보면 죄를 공개적으로 인정하는 대신 스스로 목숨을 끊는데 크게 보면 결국 자신을 해하는 것 밖에 안 돼. 자존심을 지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사과를 하면 자존심을 잃는다고 생각하는 것이 일본 문화의 기저야."


Ghepardo
사실 한국과 일본은 서로에게 가장 잘 맞는 상대이며 아직 둘 사이에 많은 잠재적 장점이 있다고 생각해.
내 절친 중 몇은 도쿄에 살고 있는데 부모가 되고 보니 과거의 이 부담이 해소되지 않는다면 우리의 아이들이 그들 기준으로 1세기 전에 일어난 일에 대해 화해가 강제되는 시대가 올거야. 그 시점에는 화해를 함으로써 남는 의미나 감정이 무엇일까?
우리 밀레니얼처럼 ""과거가 미래보다 그렇게 중요한가?""라는 질문을 할까? 편견을 조장하는 뉴스 알고리즘이 우행하는 시대에 이 이슈가 장래에 그렇게 긍정적이지 않을 미래가 두렵다."


soyfox
좋은 의도로 말한 것은 아는데 제2차 세계 대전/식민지 시대 때 일본이 저지른 악행에 대해 토론하는 글에  ""우리 잘하자""나 ""중국과 싸워야 해"" 같은 댓글 보는 거 지겹다.
이건 둘 다 잘못을 저지른 진영의 싸움이 아니다. 이건 일본이 과거를 제대로 인정하지 않기 때문에 수십 년간 계속 질질 끄는 문제이다.
많은 한국인들은 우호적인 관계의 잠재적 가치를 알고 있고 일본 역시 마찬가지일 것이다. 문제는 끊임없이 근간을 뒤흔들면서 국가 차원의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 가능하지 않다는 것이다. 이에 대한 분노와 좌절감은 한국과 일본 국민을 향할 것이 아니라 지난 일제의 범죄를 대변할 수 있는 일본 정부를 향해야 한다."


ProVagrant
난 일본에 우월주의가 얼마나 뿌리 깊게 박혔는지 깜짝 놀랐다.
일보에서 많은 시간 일을 하면서 1차는 식당, 2차는 이자카야에서 회의를 하면서 경계심을 풀었는데 그들이 한국/한국인에 대해 말하는 것을 보고 말을 잃었어. 내가 서울에 살았었고 한국인과 결혼했고 학교 다니는 자여가 있는 것을 알면서도 말이야.
눈이 떠지고 잊을 수 없는 경험이었어. 한치의 부끄러움 없이 사람들이 많은 장소에서 그런 말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일본의 장인신 등 존중 받을 점은 많다고 생각하는데 그 우월주의 하나로 모든 것이 무효화가 돼.


ShittySalad3  
일본인들은 한국인을 동물로 보고 있어. 그들은 한국인을 그저 말을 하는 바퀴벌레로 봐. 난 일본인들이 그들이 한국에 대해 잘못한 것이 없고 한국인은 그저 생존하려는 동물처럼 군다고 답하는 걸 본 적이 있어. 


flareyeppers
다행히 차기 총리로 유력한 후보는 한국에 대해 긍정적인 인식을 갖고 있어.


soyfox
2019년 무역 제한/보이콧 운동 때 한국 뉴스들을 보면 이 사람은 아베 행정부 때 외무상/방위상으로 재직하는 동안 평판이 좋지 않았어.
주일 한국 대사의 말을 자르고 한국이 국제법을 어기고 있다면서 한국의 방안에 대해 용납할 수 없다고 비난할 때 말야. 


Purchase-Free
고노 씨는 차기 일본 총리의 제일 유력한 후보자이고 이는 일본 증시에도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야스쿠니 신사에 대한 편견이 있는 거 같은데 일본의 입장에는 어려운 부분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야스쿠니 신사는 일본의 유일한 신성산 신토 신사이고 전쟁 중 죽은 사람들을 숭배하는 곳이다. 내가 이해하기로는 중국과 한국만이 야스쿠니 신사 참배에 강력하게 반발한다. 알링턴 국립 묘지에는 비교적 비난을 받는 사람들이 매장되어 있는데 외국 권력자들이 이를 빌미로 미국 정치인들의 알링턴 국립 묘지 참배를 비난하여 이를 국내 정치에 이용하는 것과 같은 맥락 아닐까?"


soyfox
야스쿠니 신사에 대한 일본의 입장은 어려운 문제라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고?
일본에는 분명 야스쿠니 신사 참배를 하지 않는다는 선택지가 있다. 일왕은 1975년 전범이 합사되어 있다는 것을 전해 듣고 이후 한 번도 방문하지 않았다. 희생자를 참배하고 싶다면 이미 제2차 셰계대전 희생자들을 위한 신성한 추모 장소가 있다.
참배를 해야 한다는 정치인들의 변명 따윈 집어쳐야 한다. 이웃 국가들은 일제가 아시아에서만 2천5백만 명을 죽인데 대해 할 말이 있다.
야스쿠니 신사를 알링턴 국립 묘지와 비교하는 것은 어불성설이다."


RiddickRises
일본을 그대로 놔두게 되면 일본은 절대 바뀌지 않을 것이다.
일본의 위협은 실재하는데 일본이 다시 파시스트 정권이 되는 것을 막는 것은 무엇일까? 일본은 이미 세계적인 해군력을 보유하고 있고 급격히 군사화를 하고 있으며, 한국은 배은맏억하고 사실 피해자는 일본인이다라는 미사여구를 쏟아내고 있다.


throwaway_gyopo
일본인들이 한국에서 저지른 전쟁 범죄와 위안부 문제를 대하는 방식과 독일의 차이는 독일은 사과를 했지만 지금까지도 계속 사과를 하고 있다는 거야. 독일은 절대로 ""우린 이미 사과를 했으니 이제 그만하고 넘어가자""고 말 안 해.
독일은 유대인과 전세계가 사과를 원한다면 매일 매 분 사과를 할 용의가 있어.
일본은 수 차례 이미 사과를 했으니 덮고 넘어가자고 하고 있어.
이래서 지금까지 이슈가 되는거야. 일본이 좀 더 겸손한 자세를 보이고 과거에 저지른 끔찍한 짓에 대해 양심의 가책을 보인다면 우린 넘어갈 용의가 있는데도 말이야."


hamhamsuke
이때만 해도 많은 위안부 피해자들이 생존해 있었고 그들과 그들의 가족이 겪으 고통과 아픔은그저 잊어야 할, 잊혀져야할 기억이 아니다.
잊고 넘어가자는 건 이분들과 이분들을 지지하는 분들에게 절대 선택지가 될 수 없다."


moneymaniac98
일본은 지난 전쟁의 범죄를 무시한 것에 대해 업보를 받고 있는 것 같아. 현재 일본의 경제 상황을 보면 2050년까진 회복이 어려울 거야.


The_Creator8888
한국은 일본이 지나치게 사과하고 자기 역사를 비하하는 것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일본이 몇 십년 동안 수정주의에 입각해서 지난 과오에 대해 눈가림의 역사 교육을 하는 대신 진실을 가르쳤으면 될 일이었다.



번역기자:로저삼촌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로저삼촌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골드에그 21-09-27 13:49
   
잘봤습니다.
Unicorn 21-09-27 13:59
   
사과 안받아도 돼.

앞으로 우리가 일본을 강제로 식민지화 할 수 있는 조건이 갖추어 졌을 때

우리도 똑같이 하면 되겠지.

일본인들은 일본 극우들 밑에서 짐승처럼 사느니

한국의 식민 지배를 받으며 2등 국민으로 사는 게 더 행복할 것. ^^
     
굿잡스 21-09-27 14:18
   
하긴

전국시대에도 근대 메이지 시대에도 막장급으로 자국민을 인신매매 수출질해서  무기수입 및 청Jap,  러Jap등 전비를 마련했던게 Jap의 정신나간 미개 전통이니ㅋ (에도시대도 대다수 농민들을 쥐어짜서 성장점 최저점 시대다보니 백성들 사이에서 극단적 마비키 풍습등이 만연)

2차대전 시기에도 자국민에 대한 인명경시도 에도시대 이후로도 여전하다보니 반자이 무대포 돌격이나 가미가제식 인간 어뢰등에

미국이 Jap에 핵등 대규모 공습을 강행했던 큰 이유 중 하나가 본격적 육상 오키나와 전투에서 Jap은 오키나와 민간 12만명까지 인간 방패로 강제로 옥쇄시키면서 육상전에서 미군도 피해가 급격히 불어나게 되군요.

이에 계속된 대규모 공습과 항복을 종요했지만 왜왕제 어쩌고 거의 광신도마냥 전국민 옥쇄질을 당연시 강요.

자타국 민간인도 가리지 않고 갉아먹던 인명경시가 만연했던 전쟁광의 짐승 이하의 전범 쨉 위정자와 동조자들이 결사거부.(21세기 지금도 인신매매 2류 국가)

http://www.gasengi.com/m/bbs/board.php?bo_table=economy&wr_id=154229&page=3


■ 19세기 말 메이지 시대에도 흔했던 Jap 풍경.

http://www.gasengi.com/m/bbs/board.php?bo_table=commu08&wr_id=1047473&sca=&sfl=wr_subject%7C%7Cwr


지금의 평화헌법은 2차 대전 이후 미국의 반강제성이 있었겠지만

역사적으로 어디로 튈지 모르는 탈레반급 이상의 똘아이 기질이 다분한 전범 극우들을 그나마 묶어 두다 보니

또다시 나올 수 있는 주변국에 대한 극패악질을 떠나서

결과적으로 대다수 현 일본 자국민들을 지금도 여전한 미치광이 전범 극우들로부터 지키는 나름의 안전장치 역할을 하고 있는 셈이군요.
     
테킨트 21-09-27 15:51
   
식민 지배는 언젠가 벗어날 수 있기 때문에 역사를 바로 잡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자손만대가 발뻗고 자려면 한반도를 '언젠가 수복해야할 자기네 땅'으로 생각하는
왜구유전자 자체를 없애야 합니다.
하야덴 21-09-27 14:09
   
일본은 그 조상들의 죄지은 업보로 후손들이 벌받는 겁니다. 지금 이순간에도..
     
에페 21-09-29 14:52
   
22222
까사노집안 21-09-27 14:14
   
너무 오래전이라 괴리감이 생기네요
하지만 쪽본의 조작과 반성 모르는 몰염치는 옛날이나 지금이나 똑같군요
번역 고맙습니다
홍길또이 21-09-27 14:17
   
Excellent_Night5203
스스로의 죄를 부끄러워하는 사람은 위안부 피해자들의 고통을 무시하는 그런 정당을 지지하지 않겠지.
60년이 지났지만 이 점에서 일본 사람들은 여전히 공범이야.
--------------------------------------------------------------------
인상깊은 댓글이네요.
인천쌍둥이 21-09-27 14:41
   
한반도 역사에서 왜구는 한번도 우리에게 도움을 준적이 없다
침략ㆍ노략질만 한 일본의 유전자가 아직도 살아있음
     
에페 21-09-29 14:53
   
약 780번의 침략의 역사가 있죠 ㄷㄷㄷ
잘살아보아 21-09-27 14:58
   
우리가 강대국이 되어야 하는 이유다.그런날이 왔을땐 사과해도 사과가 아니다.꼬라지 보니 쭉~사과 안하고 망언이나 하면서 쭉~살것 같은데. 우리는 우리갈길 가는게 낫다. 통일도 하고 기차로 유럽여행도 가고.
moim 21-09-27 15:13
   
일본은 내부적으로 잘못한게 없다고 생각하기때문에
사과를 한다하더라도
그걸 사과로 받아들이지못하는거지

내부적인 잘못을 인지하기위해
일단 교육부터 바껴야만한다

지금의 일본이 책임이 없다고?
니들은 잘못된 교육으로인해
고인들을 모독하고 있다
그런데도 잘못이 없다고?
지금 세대도 전부 공범이야
황제폐화 21-09-27 15:24
   
일본은 그나마 공식적으로 잘못을 인정하고 사죄하고 있다. 가끔씩 엇나가는 정치인들이 문제이니 대화와 협의를 통해 개선하면 된다.
문제는 중국이다. 625조차 항미원조라며 전세계가 인정하는 북한의 침략사실조차 왜곡하고 그 내용을 역사교과서에 버젓히 올리고 교육시키고 있다.
     
굿잡스 21-09-27 15:31
   
??ㅋ(평소 어그로다운 물타기하군)


■ 전범 Jap = 공산 쭝공



■ 독일 박물관장 "반일 아닌데도 Jap철거압박 놀라워"

"Jap 정부, 독일 정부 자세와 유대인 학살 다루는 기억 문화 본받아야"


"소녀상을 통해 보여주고자 했던 것은 반일이 아니라 기억의 문화인데, 일본의 압박은 직접 겪어보니 놀라운 수준이었습니다"



드레스덴 민속박물관 측은 직원들에게 매일 수백통씩 쏟아진 소녀상 철거 요구 이메일 폭탄에 대해 관할 작센주 범죄수사국에 수사 의뢰.

주독일 Jap대사관 측에는 이메일 발송을 중단해달라는 요청을 여러 차례 했지만, 자신들이 보내는 것이 아니라는 답변을 반복.

박물관 측이 독일 외교부를 통해 대사관 측에 재차 이메일 발송 중단을 요청하자 이틀 후 이메일 발송이 중단됐다고 박물관 측은 밝혔다.

https://sisahan.com/m/8369



패전 이후에도 오늘날까지 이어진 전범Jap의 일련의 간악하고 추악한 범죄와 도발.

=================================   


■ 패전 직전 위안부 학살한 Jap군..현장 흑백영상 공개

44년 9월 15일 촬영된 19초 분량 위안부 학살 현장 흑백영상 공개

https://news.v.daum.net/v/20180227161851840


■ 한국인 5000명의 귀국선을 폭침시킨 Jap의 천인공로한 만행.

https://m.cafe.daum.net/ilgo43-MT/JtE5/1028?q=

■ 패망하자 분풀이로 “6개월 갓난아이까지 학살”…사할린 한국인들을 학살한 잔악한 버러지 전범 Jap.

'제 2의 관동 대지진 학살'

https://news.kbs.co.kr/mobile/news/view.do?ncd=4263236


■ [야스쿠니 참배] 'A급 전쟁 범죄자 숭배' 야스쿠니  

도쿄 야스쿠니신사에는 도조 히데키를 비롯한 태평양전쟁 A급 전범 14명이 합사.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4&oid=448&aid=0000006919


■ 아시아 태평양의 수많은 나라를 기습 침략, 미친 전쟁 야욕이 부른 히로시마 원폭. 외면하기 바쁜 전범 Jap.


종전 후 고국으로 돌아온 2만3000여명의 피해자는 제대로 된 피해 인정은 받지 못한 채 여전히 질병과 고통 속에 연명. 이들 중 공식 피해자로 등록된 사람은 그마저 4000명 정도에 불과.


Jap 정부는 원자폭탄 피해와 관련해 자국민에 대해서는 광범위한 실태조사와 더불어 평생에 걸쳐 추적 검사와 치료를 지원. 하지만 한국인 피해자는 철저하게 모르쇠로 일관. 

http://m.newsprime.co.kr/section_view.html?no=550397

■ 뻔뻔한 Jap "6일 선수단에 원폭 묵념 시간 요청"..IOC는 'NO'

https://sports.v.daum.net/v/20210802111206393



■ "위안부는 매춘부" 망언 배후는 Jap 정부

Jap 정부는 미국 5대 로펌인 호건 등 8개 업체와 지금까지 1,726만 달러, 190억 원 넘는 위안부 관련 로비 계약을 맺고, 위안부 결의안 채택을 저지하거나 소녀상 설치를 방해하는 데 주력.

또 위안부 관련 로비를 위해, 아베 전 Jap총리의 이론적 스승인 하타 이쿠히코 같은 극우 인사들의 책을 요약해 활용.

책을 찾아보니, 지난 2007년 미 의회 위안부 청문회에서 이용수 할머니가 한 증언에 대해, ″방송사나 관심 가질 만한 멜로 드라마″라고 폄훼하는가 하면, ″일본 정부가 위안부를 납치했다는 증거가 없다″는 식의 주장으로 일관.

■그리고 이같은 주장은 램지어 하버드대 교수 등의 입을 통해, 지난 30년간 확성기처럼 미국과 전세계에 왜곡된 역사인식을 퍼뜨리고 있습니다.

https://news.v.daum.net/v/20210216200705106


■ 위안부 피해자 짓밟는 망언에 맞장구친 Jap 외무상

https://m.seoul.co.kr/news/newsView.php?id=20210602031014#csidx8ba7d863d0145048544dbad506694f3��


■ Jap 정치인 위안부 관련 '또' 망언, 역대 망언 돌아보니

https://news.v.daum.net/v/20160114180804813


■ Jap 왜 이러나..유네스코 '군함도 경고' 받고도 언론에 '한국 로비탓?'

◇Jap, 스스로 한 약속 6년간 안 지키고선…"약속 성실히 이행했다?"

일본은 '군함도' 등 메이지 시대 산업유산 시설 23곳의 세계문화유산 등재가 결정됐을 당시인 지난 2015년 7월에만 해도 한국인 강제노역을 인정하며 희생자를 기리기 위한 조치를 해석전략에 포함시키겠다고 했다.

사토 쿠니 당시 주유네스코 Jap대사는 제39회 유네스코 세계유산위에서 "1940년대 일부 시설에서 수많은 한국인과 여타 국민이 본인의 의사에 반해 동원돼 가혹한 조건하에 강제로 노역했다"고 밝힌 바 있다.



하지만 '여측이심'(뒷간 갈 때 마음 다르고 올적 마음 다르다)이라 했던가. Jap은 6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당시 약속을 이행하지 않고 있다. 작년 6월 문을 연 '산업유산정보센터'(도쿄인포메이션센터) 건립 자체만을 가지고 '약속 성실 이행'을 주장하고 있는 상황.

특히 산업유산정보센터에 오히려 강제노역을 부정하거나 '한국인에 대한 차별도 없었다' 등의 증언이나 자료를 전시해둔 것.

https://news.v.daum.net/v/20210724070014040



■Jap, 침략전쟁·식민지배 미화 교육도 한층 강화한다 

새 고교학습지도요령서 '침략→세력확장', '아시아 독립 기여' 주장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4&oid=001&aid=0009893777


■Jap, 또 역사 왜곡...'군함도 전시관'서 "강제노동 없었다"

산업유산정보센터, 산업화 성과 과시만
'강제징용 희생자 추모' 약속 저버려

일본이 유네스코(UNESCO) 세계문화유산에 자국의 근대 산업유산을 등재하면서 강제징용 희생자를 기리는 조처를 함께하겠다는 약속을 결국 이행하지 않았다. 

https://www.google.co.kr/amp/s/m.sedaily.com/NewsViewAmp/1Z40X2PFKJ



■ Jap의 기습 경제 침략

http://www.sisaprime.co.kr/news/articleView.html?idxno=5642


■ 대한민국 배가 하늘로 날아서 초계기를 위협했다는 Jap정부.gif

http://www.gasengi.com/main/board.php?bo_table=foreign_news&wr_id=29529&sca=&sfl=wr_


■ Jap 방위백서, 독도 영유권 억지 주장 17년 째 반복.

https://news.kbs.co.kr/mobile/news/view.do?ncd=5231923


■  Jap, 후쿠시마 오염수 무단 방출 계획

http://www.gasengi.com/m/bbs/board.php?bo_table=commu06&wr_id=1387312&page=2
아니야 21-09-27 15:34
   
이제 한국에게 일본의 사과따윈 필요없다
짐승과 무슨 대화를 하며 인간의 감정을 바라겠는가?
지금 필요한 것은 더 많은 현무 미사일과 핵무장 뿐이다
굿보이007 21-09-27 15:40
   
이제 사과 필요없죠. 사과도 유효기간이 있는데 이미 기간지났음.  이젠 도게자가 아닌 할복으로 받아낼거니까
뫼신 21-09-27 15:52
   
쇠락해 가고 있는 지금 일본의 상황에서는 사과를 한다해도 진실성을 느낄 수 없다고 생각됩니다.

어차피 사과는 안한거 같지만요.

이번 팬데믹과 올림픽으로 무너져가는 일본이 들어나기 전까지가 진실성 있는 사과의 마지막 기회였다고 생각합니다.
배사장 21-09-27 15:53
   
이제와서 사과하는건 한국이 꽤 크니까 더이상 버티지 못하고 어거지로 하는 사과에 불과
적악여앙
언젠가 죄값은 치르게 된다
레떼느님 21-09-27 16:03
   
1. 본인들의 수많은 악행은 교육시키지 않으며,
2. 한국의 역사교육을 반일교육이라 칭한다.

> 학살, 성노예, 마루타, 문화말살, 주요인물 살해는 교육에서 배제된다.
전쟁에 필요한 물자 인프라 구축을 한국발전에 큰 도움을 주었다고 교육하고, 전쟁을 일으킨 이유를 미화한다.

이게 너희가 말하는 사죄임?
중국살아 21-09-27 16:09
   
여성 패널분 토론 정말 잘 하시네요. 감동깊게 봤습니다.
ranteria 21-09-27 16:14
   
아니 세계대전때 지들이 미국동맹국이라고 생각하는 인간들 천지인 나라에서 뭘 기대하나.. 이제 포기하고 일본이 하는 모든일에 딴지나 거는수 밖에
계엄하자 21-09-27 17:02
   
뿌린대로 거두리
 
전쟁나면 자원한다.
Tobi 21-09-27 17:07
   
잘 봤습니다.
안매운라면 21-09-27 17:15
   
전설의 토론이죠.. 신숙옥씨.
몇번이고 곱씹어 볼만합니다.

풀버전 링크
https://youtu.be/v1UosEdsni8

https://youtu.be/ChJVb_o4p8o
글로발시대 21-09-27 17:23
   
사과는 이제 역겨우니까 하지도 마라.

문제는 대다수 방숭이들이 역사적 사실을 "그런 사실 없다"고 부정하거나 "모른다"고 회피하는 데에 있다.

서양제국주의로 인한 식민지 역사에 대해 현재 서양에서 부정하거나 회피하냐?

이제 그만하고 싶어도 끝까지 없던 일로 만들고자 발악하는 방숭이들의 그 음흉한 속내가 역겨워서 가만히 보고 있을 수가 없다고.
Durden 21-09-27 17:25
   
일본은 전쟁에 졌다는걸 반성하지 했던 짓에 대해서는 반성하지 않음. 게다가 가르치지 않고 있고. 일본에도 한국에 찾아와 미안하다며 눈물을 보이는 일부의 지식인들 자성의 목소리를 내는 사람들이 일부 있지만 매국노 혹은 재일이라며 묵살당하거나 심지어 협박이나 테러를 당하기도 했다. 일본이 과연 변할까? 대부분 아니라고 생각할거다. 일본 외무성은 홍보비로만 매년 1조원을 배정하고 대부분 친일파 육성과  일본의 이미지 세탁에 쓰이고 있다. 램지어 교수가 좋은 예지. 일본은 그렇게 지금까지 해왔고.
그리고 이제 와서  일본이 사과를 한다고 해도 달라질 수 있을까는 의문이고. 사과에서 중요한건 진정성과 타이밍이다. 그리고 일본은 둘 다 없지.
마리아 21-09-27 17:25
   
일본이 계속 저래주는게 한국이 통일하고나서 주적이 사라지더라도 잠재적 적국으로 군비강화 빌미를 주니깐 응원함.
시우야 21-09-27 17:37
   
일본 제국주의가 아시아 각국에서 벌인 학살에 대한 자료가 있었는데 혹시 아시는 분?
한국과 난징대학살 정도만 알려졌는데 동남아 각국에서도 수십만 이상씩  학살 했더군요.
베트남에서도 식량을 다 수탈 해가서 백만명인가가 굶어 죽었었나 그랬다고...
일본이 동남아에 뿌린 돈이나 매수한 인력 때문에 역사 교육도 제대로 안된다나 그러던데
다른나라 사람들은 나치가 벌인 유대인 학살등에 대해선 알아도 저런건 잘 모르니
일본의 학살 내역에 대해서 쫘악 뿌려야 한다고 봅니다.
바두기 21-09-27 17:38
   
잘봤습니다.
호밀빵 21-09-27 18:03
   
이미 한국은 사과 받을 필요가 없는 위치에 도달했다. 받은 만큼 돌려줘서 등가교환 하면 된다.
마나니 21-09-27 18:12
   
일본은 사죄하라!!
와 같은 나약한 피해자의 주장은 상식적인 생각을 지닌 민족에게나 먹힐 이야기다.
일본이 스스로 반성하고 사죄하게 만드는 확실한 방법은 대한민국이 일본보다 경제적으로 앞서고 국방에서 압도하는 것이다. 프랑스-영국이 100년간 으르렁 거리며 싸웠지만 서로를 인정하고 무시하지 않는 건 동등하게 치고 박고 싸웠으며
비슷한 국력을 가져서이다. 한일전쟁 한번만 제대로 피터지게 했더라면,,,,,힘 한번 못쓰고 친일파에 의해 나라를 열어준게 두고두고 이런 삐뚤어진 한일관계를 만들었다.
마나니 21-09-27 18:13
   
독도? 기한을 정해서 일본영토라고 생각한다면 자위대가 무력으로 점령해보라고 제안하자. 그리고 영해로 들어오는 순간 영토침범으로 간주, 무력으로 제압해야 한다. 필요하다면 본토타격까지.  청일전쟁때 논리로 자기땅이라 짖어대는
일본에게 가장 확실한건 무력으로 제압하는 길 뿐이다.
user386 21-09-27 18:18
   
daguzzi
일본의 할복 문화를 보면 죄를 공개적으로 인정하는 대신 스스로 목숨을 끊는데..."
----
TV, 영화, 인터넷, 책등등 요즘 처럼 다양한 매체가 있는 세상에 학교에서
가르치지 않는다고 과거 일본의 작혹한 만행에대해 일본인들이 모른다 생각하지 않습니다.

다만... 일본의 문화가 "냄새 나는것은 일단 덮고본다" 라는 것이 있고 그 냄새가 너무 심해서 덮을 수 없는
경우 "안보면 된다" 즉 자신을 갈라서 세상에서 없어져 버리면 안보게된다. 뭐 이런거 아닐까 싶은데...
정말 극단적인 후진적 문화 아닐까 싶습니다.
푹찍 21-09-27 18:20
   
뭘 사과까지 ㅋㅋㅋ 사과로 끝날 일이 아니지 ㅋㅋㅋ
잡아서 산채로 생체실험하고
동물원에 넣어서 구경시키고
여자들 잡아서 성노예 시키고
집에 돌아가는 배 가라앉혀 버리고
일렬로 세워놓고 총알로 관통하기 놀이하고
누가 더 민간인 목을 많이 써느냐 경쟁 대회하고 그것을 신문기사에 장하다며 대서특필하고
철수할 때도 그냥 안가고 종이돈을 무한정 찍어내서 완전히 경제 박살내놓고 가고
이러면 되지 ㅋㅋㅋ

이거 그대로 퍼가라 빠리들아 ㅋ
가출한술래 21-09-27 18:53
   
잘봤습니다,.
JTBC손석희 21-09-27 19:33
   
레전드 신순옥의 토론 영상이군요
댓글 반음다 필요 없고 영상 한번들 보세요
혼자 무쌍찍는분을 볼수 있을겁니다
한이다 21-09-27 19:43
   
아이고란 말을 여러번 하면서 한국인을 비웃네...
해리케인조 21-09-27 21:43
   
그냥 간단하게 저기 일본 패널들 귓방맹이 날려버리고 침뱉어준 후에 지갑열어서 지폐몇장 던져주고 됐지? 라고 하면서 여태 니들이 해온짓이 이런거다라고 이야기해주면 바로 이해함.
이것도 이해못한다면 그냥 사람취급 안해버리면됨.
ashuie 21-09-27 21:48
   
일본이 사과를 하지않는 이유는 미안하지않기 때문이다.
끝.
오라 21-09-27 22:58
   
국제사회에서는
무조건 승자가 되어야 하는 이유입니다.

독일과 일본의
과거 반인권적인 행태가 지탄받는 이유는
패망한 나라들이기 때문입니다.

미국, 영국, 프랑스, 스페인, 포르투갈 등등의 나라들은
승자의 역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과거 셀수 없을 정도로 많은 추악한 짓들을 했음에도
묻히고 있죠.
DoriDori 21-09-27 23:04
   
쪽본의 꼼수는 한일 협정 때
돈 주면서 뭐라고 표기했는지 보면 답 나옴
발전 기금임
그딴 식으로 표기 해 놓고
이후에 식민 지배 건으로 어떠한 청구도 하지 않는 다는
확답을 받아냈음
배상, 보상이라는 표기를 하지 않음으로써
잘못을 인정하지 않고 사과하지도 않고 돈만 몇 푼 쥐어주고 넘어가겠다는 개 같은 꼼수
이게 딱 쪽본
이후에 쪽본 정부가 했던 사과와 그것을 뒤집는 발언 모두 이와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 됨
천하에 둘도 없는 개색히들
원형 21-09-28 01:42
   
오타가 너무 많아서 읽는데 방해가 되네요. 확인후 게시를 했어야 합니다.
자기자신 21-09-28 01:51
   
잘 봤네요
냉면좋아 21-09-28 05:26
   
착쪽뒈쪽
soter 21-09-28 06:14
   
하물며 제3자들이 쓴 댓글마저 일본은 나쁜놈들이고 잘못하고있다고 하는데 왜놈들은 아마도 여기에 쓰여진 댓글도 한국정부자본에 의해 쓰여졌다고 할것입니다
이젠 사과할 필요도 없고 어떤형태의 사과나 반성의 제스처도 필요없다 왜놈 이쌍놈들아
딴건 다필요없고 언제한번 현무를 앞세워 일본본토에 특전사 해병대 상륙해서 항복해도 무시하고 싸그리 도륙냈으면. 그런날이 올려나 모르지만
carlitos36 21-09-28 08:15
   
잘봤습니다
ZZangkun 21-09-28 08:22
   
과거부터 계속 침략했는데 그걸 용서하고 화해하라고? 우리나라가 간간히 쳐들어갔다면 이해라도하지 일방적으로 당했는데 가해자가 피해자를 욕하는 형태지 사과 받을 준비도 사과 받을 마음도 없는데 가해자가 미안해 사과했다 지들은 사과했으니 앞으로 과거일로 뭐하고하면 죽어 알았지 이러는 격 아닌가 과거 잘못이 밝혀지면 진심으로 사죄해야 양국가간의 미래도 있지 과거 일을 축소 음폐하고 없었던일로 만드는 나쁜놈들을 왜 용서해야하나 일본은 과거나 지금이나 그 민족성이 바뀐적이 한번도 없는거 같다 앞으로도
후아유04 21-09-28 12:35
   
일본은 꼭 꼭 꼭 물에 가라앉을것이다..
나이스가이 21-09-28 15:25
   
대한민국땅에 사는 한국사람들 친일 무진장많지

대표적인게 태극기 부대고 그자식들도 은연중 부모에게

친일교육을 강요 받으며 세뇌된 사람들 부지기수고

그자식들 성인이 되어 부모와같이 친일하는거고

우린 이렇게 세뇌 받으며 살았다 깨어있는 세대들은

이런걸 바꾸려하니 부모세대와 자식 세대간의 마찰이 자꾸 나는거고..

우리가 친일 안할때 일본이 사과하지 않을까 나는 생각한다..

한국엔 친일이 너무 많아..

정치성향만 보더라도 부모의 영향이 9할이라는거…
골리앗 21-09-28 17:21
   
사과 하든말든 어차피 이제는 화해 하기도 싫어요
1lastcry 21-09-28 21:23
   
의외로 해외에서 한국내에서보다 더 심도있는 의견이 나오고 있네.
일본의 반성하지 않는 태도 원인으로, 역사뿐만 아니라 경제적 측면에서도 말하는 거 보고 소름 돋음.
군사력 뿐만 아니라, 경제력은 또 다른 강력한 힘이지. 자신의 잘못마저도 부정하거나 감출 수 있는.
에페 21-09-29 14:56
   
번역 고맙습니다
에페 21-09-29 14:56
   
수정,회피의 역사로 엄청난 후폭풍 맞을텐데
OscarRhie 21-10-02 05:49
   
일본인에게 있어서 "역사"는 더이상 볼 필요가 없는, 종언된 것 이니까요.
분명 한때 큰 전쟁을 벌여서 처참히 패전했고, 경제외교적으로 미국의 체인점이나 마찬가지인 상황이 되긴 했습니다만,
일본 민족이 살던 본토는 잃지 않았고 여전히 경제대국으로서 크게 아쉬울 것이 없는 포지션이죠.
그들에게 역사란 더 말해 득볼게 없는, 그저 골아픈 옛날이야기에 불과합니다.
ㅇㄹㄴ 23-01-09 18:39
   
잘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