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정치/경제 해외반응
[JP] 러시아 대통령 보좌관 "일본은 역사 조작국" 일본 반응
등록일 : 21-04-15 14:09  (조회 : 43,103)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일본과 영토 분쟁중인 러시아가 일본 교과서에 대해 불쾌감을 드러냈습니다. 러시아가 조약을 배신했다며 욕하는 일본 사람들의 반응이 많았는데, 개인적으로는 러시아의 행위를 나치 독일에 비유한 댓글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생각보다 태평양 전쟁에서 독일과 동맹이었던 것을 모르는 사람들도 많다더니..
야후기사와 댓글입니다. 


<일본언론 보도내용>
"일본은 역사조작국" "소련은 배신 없이 참전" 러시아 보좌관, 일본 고교 교과서에 불쾌함 드러내.

타스 통신에 의하면, 러시아의 블라디미르 메진스키 대통령 보좌관은 7일, 일본 고교생이 내년 봄부터 사용하는 교과서에서, 북방 영토를 일본의 「고유의 영토」라고 명기하는 것에 대해, 일본이 “역사를 수정하는 길을 가고 있다” 등 비판을 남겼다.

이 발언은 1941년의 일소 중립 조약 체결 80년을 기념해 모스크바에서 열린 학술 회의에서 연설 중 등장했다. 메진스키 씨는 “일본 측 주장은 사실과 맞지 않는다”고 말하며 북방영토를 러시아가 불법 점거하고 있다고 기술한 일본 교과서에 대한 불쾌감을 노골적으로 드러냈다.

소련은 1945년 8월 당시에도 유효했던 일소중립조약을 파기하고 일본에 대항해 참전했다가, 일본의 포츠담 선언 수락 이후 북방 4개 섬을 점령했다.

하지만 메진스키 씨는 “소련은 배신도 없이 공식적으로 대일 참전했다”고 강조하며 소련의 후계국가인 러시아에 북방영토의 주권이 있다고 주장했다.







<야후재팬 댓글>



tak***** 4177/43
1945년 소련은 일소중립조약을 일방적으로 파기하고 기습적으로 만주, 미나미 카라후토(*남사할린의 일본명), 쿠릴열도를 침공해 수많은 민간인이 희생된 것은 역사적 사실.
이런 갑자기 태도를 바꾸는 발언이 나와서야 러시아와의 평화조약 체결은 절대 무리겠지.
∟tar***** 114/1
불가침조약에는 조약 종료 후 1년간의 조약 이행을 명문화하고 있다.
같은 정론을 말해 봤자, 중국 정부와 마찬가지로, 독재 국가에게는 통하지 않네요.
서양과 보조를 맞추어 경제 제재를 발동합시다.
∟mai***** 91/16
그것이 진실이라고 해도, 지금의 일본은 「힘」이 없으니 목소리도 통하지 않겠죠. 그게 현실.
약육강식이죠.
미국의 속국에서, 우산 아래에서 벗어나 우리 나름의 핵무기를 장비하도록 합시다.
중공에 대해서도, 북쪽에 대해서도, 물론 미국에 대해서도 유효하겠죠.
침략할 의사가 있다면 사용할 수 없는 무기니까 일본의 전수방위에는 안성맞춤.
∟kusliberal 64/13
아베 신조가 푸틴의 감언이설에 넘어가 「북방 영토는 우리나라의 고유 영토」라는 기술을 교과서에서 지우도록 한 것이 지금까지 영향을 주고 있어.
∟toj***** 6/28
반론하는 포인트가 어긋났어.
불가침조약 위반이고 뭐고 조약의 '파기'를 통고했으니, 그 순간 1년간 어쩌고 하는 조문도 포함해서 모든 조문이 무효.
휴지쪼가리 되시겠습니다. 
다 죽어가는 나라와 불가침조약을 맺어봤자, 다른 나라에 빼앗기기만 할 뿐 의미가 없으니까요.
유감입니다. 
일본은 소련과 전쟁을 종결한 것에 대해 북방 영토를 소련령으로 인정하고 있지 않으므로, 단지 무력 점령되고 있을 뿐인 고유의 영토라고 주장하는 것 뿐이며, 소련이 침공하면서 불가침조약을 파기한 것과는 아무 관계가 없습니다.
필요 없어진 조약을 언제든지 파기하는 것은 국가의 권리입니다.
∟kor***** 29/1
시베리아 억류에 대해 전 세계에 이야기할 때가 왔군
∟**shi*** 3/18
파기한 후에 침공하고 있으니까 약속위반도 뭣도 아니잖아 ㅋ
타케시마와 센카쿠는 어찌됐든 쿠릴 열도의 주장은 무리야, 남자답지 못하다고.
∟leo***** 17/1
불량국가는 결코 자신이 손해보는 현실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asa*****  0/11
도쿄 (*전범)재판을 보면 먼저 조약을 어긴 것은 일본으로 되어 있네요. 일본은 중립조약을 무시하고 뒤에서 독일에 소련군 정보를 흘리고 있었다든가 등등. 국가의 존망을 걸고 독일군을 물리친 소련군은 독일 장교로부터 그런 증언을 얻었습니다.
북방영토에 관해서는, 샌프란시스코 조약 발효 전에는 쿠릴열도였던 지역을 조약 발효 후에
쿠릴 열도가 아니라고 우기게 되었습니다. 이런 건 중국이나 한국을 보고 웃을 수 없게 만든 실책이라고 생각해요.
현재 일본 정부의 주장은 그야말로 수치라고 할 수 있겠죠.
이렇듯 일본정부의 잘못된 주장을 아무런 검증 없이 받아들이는 일본국민을 보고 있으면 자기네 주장을 계속 펴고 있는 중국인, 한국인의 심정도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둘 다 레벨이 낮아. 

∟lut*** 9/53
국가에만 요구하는 사람 많은데, 당신은 어때?
예를 들어 지하철 안에서 민폐 행위를 보면 반드시 용기 내서 주의를 줘?
국민 전체에게 그런 책임감도 없는데 정치만 강력한 움직임을 보이는 일이 될 리가 없어.
역무원에게 고자질하는 건 안 돼.
자기가 책임지고 제대로 주의 주는 거야. 
그 정도도 할 수 없다면 북방 영토가 해결되지 않은 것은 당신 탓이잖아요.
∟col*****日本人 12/74
소련의 참전은 1945년 초 얄타 회담에서 루즈벨트, 처칠, 스탈린의 세 거두가 회담하고 약속한 것입니다. 「유럽에서의 전투가 끝나는 대로 3개월 이내에 소련은 대일 참전한다.」 
소련은 이쪽의 조약을 지켰습니다. 그뿐입니다, 
또 일본은 조건부 강화를 하지 않고, 국체 유지만, 즉 천황제만 유지하는 조건으로 항복했기 때문에 어느 영토를 (*러시아에) 할양하게 되어도 불평할 수 없습니다.
"되돌려받자 북방영토(北方領土)" 라고 외치고 있으면 돌아온다든가, 그런 건 꿈도 꾸지 말 것.

ken*****  492/15
상대방의 눈치 보는 건 그만두자. 그들은 언제까지나 용서해주지 않을 거야. 왜냐면, 이쪽이 스스로 약자가 되어 버렸으니까.
일본의 우유부단한 태도가 그들을 화나게 하고 있음을 깨닫지 못하면 안 돼.
자신이 믿는 길을 가면, 주위의 사람도, 이 사람은 이런 사람이구나! 라고 자연스럽게 인정해 준다.
상대의 안색을 살피고 있으면, 상대방의 입장에서는 이 녀석은 무슨 생각하고 있는지 모르는 기분 나쁜 녀석! 이 되어버려. 상대를 겁주고 있다구.
트럼프를 본받자. 
토쿠이, 미야사코, 와타베(*일본의 사고치고 자숙 중인 연예인들)는 팬 쪽이 아니라, 비난하는 사람들을 보고 있어.
그들은 언제까지나 용서하지 않아. 봐야 할 곳이 틀렸어.
품행이 좋은 사람은 없어.
품행이 좋은 것 같은 사람은 있어도, 그들은 좋은 사람을 연기하고 있을 뿐. 
그래서 그들 주변에선 말썽이 많이 일어나는 거야. 
이 사람은 사람이 아니냐고. 인간이라면, 천박한 부분도 있기 마련이다.
그런 부분을 끌어내려고 자꾸 잽을 날리는 거잖아.
∟yas*****  29/0
솔직히 첫 줄 이외에 무엇을 말씀하시고 싶은지 잘 모르겠습니다.
우리가 도대체 뭘 용서받을 필요가 있는 걸까요?
눈치를 보지 않는다고 해도, 도대체 뭘 어쩌면 되는 건가요?
한국이 피해자 사업을 그만두고 러시아가 쿠릴 열도를 돌려줍니까?
트럼프를 본받고 싶어도 핵무장이라도 하지 않으면 무리예요.
좀 더 구체적으로 써야죠.

sk****** 2338/32
러시아의 이런 망언을 용서하는 것도, 결국 그동안 일본 정부가 타케시마와 센카쿠 문제에 완전히 엉거주춤한 자세로 어떠한 국가로서의 구체적인 대응을 해 오지 않았던 결과야! 
결국 얕보이고 있는 거지. 
일소 불가침조약을 깨고 침공해 왔으니, 나치 독일이 독소불가침조약을 파기한 것과 전혀 다르지 않다.
∟kZ 89/0
옐친 정권 때 되찾을 기회였지만, 정부의 움직임이 늦어 헛일이 되었네요.
이제와 새삼스럽지만 뭘 하고 있었나 싶어.


∟sor*****  10/0
일본 정부는 바이든에게 이것을 재확인해야 해
[북방영토]
1952년 3월 20일 미국 상원은
"이 조약은 소비에트 연방의 이익을 위해 샌프란시스코 강화조약을 곡해하고, 남사할린, 쿠릴 열도, 시코탄 섬, 하보마이 군도의 권리 권한 및 권익을 소비에트 연방에 인도하는 것을 포함하고 있지 않습니다."
라고 하는 결의를 했다.
∟yae***** 33/0
「일본은 역사조작 국가」 주장에 러시아까지 가담한 건가
여당 야당 관계없이 하는 말인데, 지금까지 일본 정권이 해온 자세대로라면 한국과 세트로,
진실과는 상관없이 강요당할 지도.
서양인들의 대다수는 일본에 대해 알아볼 만큼 관심이 없을 거고,
유명한 국가들이 여럿 같은 주장을 하면 이미지 전략으로 효과적인 타격이 되지 않을까.
랄까, 이런 기사가 나왔다던가 하는 것이야말로 국회에 들고 가서 싸워주면 안 되겠나.
주간문춘의 내용 같은 거에만 짖는 것이 아니라...
∟ace***** 20/5
다른 나라 교과서 내용에 일일이 참견하는 꼴불견은 그만두는 것이 좋지 않을까?
그런 일을 하고 있는 것은 한국 · 중국 밖에 없으니까, 이 둘과 같은 레벨이 되어 버린다고.
중국은 아직 세계적으로 영향력이 강한 대국이지만, 한국 같이 시시한 3류 국가와 같은 취급을 당하는 건, 러시아로서는 너무 부끄러울 것 같은데.
∟ohe***** 20/0
러시아는 지금까지 교과서에 불평한 적 없는 주제에 이제 와서 이상한 말을 꺼냈지?
실효적 지배자 쪽에서 비판을 하면, 그 땅이 분쟁지라고 인정하고 있는 셈인데.
이 교과서 비판 방식은 어딘가에서 본 것 같은데, 옆나라 사람들에게 무언가를 불어 넣어진 게 아닐까? ㅋ

感情先行型1号  2223/26
언제든지 법정 투쟁에 돌입해서 일본 주장의 정당성을 증명할 수 있지만, 어차피 러시아니까, 증명되더라도 절대로 돌려주지 않겠지.
원래대로라면 「러시아는 불난 집에서 물건 훔치는 도둑」이라고 교과서에 기재해도 좋을 정도지만.
∟yes***** 54/0
또 다른 소련의 대죄인 시베리아 포로 억류에 대해서도 제대로 교과서에 실어서 알려줘야 해.
∟kZ 55/1
크림 반도 문제도 있으니까 믿을 수 없는 건 확실해.
협력을 할 수 있는 부분은 협력 하더라도, 항상 경계할 필요는 있네요.
∟lzj***** 19/0
소련의 북방 영토도 그렇고, 한국의 타케시마도 그렇고, 「도둑이 오히려 뻔뻔스럽다」 란 건 바로 이 국가들을 두고 하는 말이구나 싶네요.
심지어 백주대낮에 당당히 센카쿠 열도를 강탈하려 하는 중국이 있습니다.
공산진영은 쓸데없는 나라들뿐이에요.
∟hgg***** 94/0
타케시마에 관해서도 마찬가지로 기술해야 합니다.
∟tan***** 24/0
>> 언제든지 법정 투쟁에 돌입해서 일본 주장의 정당성을 증명할 수 있지만
가능하면 증명해 두는 편이 좋지 않아? 근데, 미국과 영국이 인정할까.
∟Black Cafe Latte 65/1
참고로 중국에서는 북방영토가 일본의 것으로 되어있습니다.
중국에는 뭐라고 안하는 거냐(웃음)
czv***** 1328/8
일소 불가침조약을 일방적으로 파기하게 된 이유는 뭐야?
나중에서야 관동군 특별연습*이 어쩌구 ~ 라던가 하는 것 같지만,
(*일본이) 중립국에 연합국과 일본 간 평화를 중개해 줄 것을 타진한 것은 역사적 사실이며,
그 와중에 (*조약을) 파기한 것도 사실.
이것을 역사 수정이라고 하는 건 가소롭지.
(*1941년 여름에 일본군이 실시한 대소전 준비. 연습이라고 하면서 소련 - 만주국 국경 근처에 관동군 병력 70만을 동원했지만, 개전에는 이르지 못했다)

qvs***** 961/14
역사를 조작하고 있는 것은 러시아야. 
불가침 조약은 러시아가 북방 영토로 진군하던 해보다 앞선 20년 3월까지 유효했어. 
이런 거짓말쟁이 국가가 우리나라 인근에 다수 있는 것이 우리나라의 불행이야,
이 점을 명심하고 조약을 맺을 나라를 선택하자.
接待係 775/11
러시아에 이 정도의 역사를 이해하는 사람은 없는 건가.
조금만 조사하면 금방 알 수 있는 이야기다.
지난 역사를 들여다보면 러시아는 약해진 나라만 갑자기 노리는 하이에나 같은 국가입니다.
역사가 말해주고 있네요.
fuj***** 723/9
일본은 1945년 포츠담 선언을 수락하고 무장을 해제했다. 
소련은 일본이 곧 항복할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일본이 연합국과의 평화 교섭 중개를 소련에 부탁했기 때문) 8월 상순, 일소 중립 조약을 일방적으로 파기하고, 일본을 침공해 영토를 빼앗았고. 수많은 민간인에게 전쟁범죄를 저지르고 약탈한 일은 역사상의 사실. 
이미 돌아가신 지인(여성)이 미, 영, 호주는 용서해도 소련만은 용서할 수 없다고 울먹이면서 말했습니다.
∟qds***** 21/0
종전 후에도 시베리아 억류는 계속됐고 말이지.
교과서에 그런 내용이 있을까요?
∟top***** 36/0
상황이나 국민성을 읽지 못하고 소련에 상담한 일본 정부는 어리석었죠.
tako hachi 820/13
저는 북방영토가 우리나라 고유의 영토이며, 러시아는 불법 점거하고 있다고, 교과서에 이제야 기재된 것에 대해 놀랐어요.
도대체 문부과학성은 무엇을 하고 있었나요?
러일 화친조약에서 구나시리와 에토로후의 미나미치시마(*남쿠릴 열도의 섬들)는 일본의 고유 영토라는 것을 러시아의 선조들도 인정하고 있습니다.
포츠담 선언에서도 연합국이 인정한 본토 주변 도서의 일본 영유권을 보증하고 있으며,
샌프란시스코 조약에서도 연합국의 리더인 미국도 북방 영토는 일본령이라고 실질적으로 인정하고 있어요.
샌프란시스코 조약의 조인국인 미국이 북방 영토는 일본령이라고 인정하고 있으니까 러시아에 북방 영토를 양도하는 것은 국제법 위반이에요.
∟ebi***** 15/0
침공해 온 소련군에 대항해 슘슈섬에서 싸운 사혼부대*에 대해서도 확실히 가르쳐 줬으면 해, 홋카이도를 끝까지 지켜낸 끝에, 소련군을 무찌르고도 시베리아 억류돼 목숨을 잃은 병사들이 많았다는 것도 알려줘야지.
(*이미 일왕의 항복이 발표된 지 3일 뒤에 벌어진, 소-일간 마지막 대규모 전투에서 싸운 부대. 소련이 승리한 전투)

∟tan***** 12/0
>샌프란시스코 조약의 조인국인 미국이 북방 영토는 일본령이라고 인정하고 있으니까
이거 정말이에요? 환수될 경우 (*미일) 안보조약의 대상이 된다고는 말했던 것 같은데.


cow***** 167/2
적반하장이란 이런 거야!
무능한 군부는 소련을 믿고 강화를 중개해 달라고 했지만, 물론 한 입으로 두말하는 거지. 청부는 받으면서 뒤로는 침공준비를 서둘러 대일 전쟁에 참전한 것은 역사상 움직일 수 없는 사실.
슘슈섬 수비대에 무장해제 명령을 내리지 않았다면 북방 4개 섬은 도둑맞지 않았을지도 몰라.
배신을 해서 참전하고, 전쟁이 종료된 뒤에도 불법 침공, 시베리아 억류, 전쟁범죄, 요즘은 영토 반환을 슬금슬금 비추거나 협박하며 돈을 달라고 졸라대는 정부. 
절대 믿어서는 안 될 나라야.
ast***** 165/0
러시아 교과서에는 북방영토는 원래 러시아 영토로 일본이 자신들의 영토를 빼앗아간 것으로 되어 있으며, 시베리아 억류에서 많은 일본인이 희생된 일도 모두 없었던 것으로 되어 있다(=제대로 홋카이도까지 데려다준 것으로 되어 있어).
이러니까 러시아 국민도 정부 정책을 지지하는 거겠지만 ... 이런 큰 거짓말을 어떻게도 할 수 없는 건가 싶어.
 
cli***** 135/1
역사를 배반하는 나라에게 듣고 싶지도 않아요.
이런 국가들은 공동 이익을 추구할 가치가 없어.
왠지 일본정부도 조심성 없지만, 불이익은 둘째 치고 상대를 유익하게 해주지 말 것.
어딘가의 쓸모없는 나라도 그렇지만.
다른 우방들과는 선별하지 않으면 안 돼.
천하태평한 자제심만으로는 아무것도 달라지지 않아.
syn***** 106/1
일·소 중립조약의 파기(연장하지 않음)를 통고한다고 해도 1946년 4월까지는 효력이 지속되었을 텐데, 45년 8월에 참전해 왔으니 배신이라고 해도 되잖아. 
kiy***** 91/3
사실은 사실이라구요!
러시아는 전혀 믿을 가치가 없어...
혼잡을 틈타 북방 4도를 침략한 꺼림칙한 과거는 영원히 지울 수 없어!!
zen 86/2
일본은 자료도 포함해 뒷받침이 되는 사실을 더욱 공표하고 어필해야 해. 러시아는 또 배신 없이 참전이라 말한다면 그 증거를 제시해야 할 거고, 그런 의무가 있음을 일본은 주장해야지.
seka***** 82/0
소련은 1922년 건국 이래 얼마나 거짓말을 하고 사람을 죽이며, 역사를 개찬해 온 건가.
二階を落選させたい 44/0
중립조약을 어기고 침략해온 것이 배반이 아니라면, 러시아와 평화조약을 맺어도 침략한다는 거야. 즉 러시아와의 평화조약은 체결할 이유도 의미도 없어.
mas***** 43/0
북방 4도는 고사하고 홋카이도도 동서분할 통치론까지 있었으니까.
aok*****  42/1
제2차 세계대전 패전으로 일본은 '탐욕에 의해 획득한 영토'를 잃었다.
일소 중립 조약을 어기고, 게다가 8/15 이후에도 침략해 홋카이도까지 탐낸 소련은 전후 러시아 제국 시대에 가지고 있던 만주에서의 이권까지 탐냈어.
이거야 말로 탐욕 아니야?
구나시리 등 북방 영토는, 에도막부 말기의 러일 수호통상 조약에서 일본령으로 여겨진 홋카이도의 일부.
그 후, 쿠릴 열도 전체가 일본령이 되었는데, 러시아에서는 러일전쟁의 '탐욕'에 의해 일본이 빼앗았다고 가르치고 있어.
크림반도도 소련 시절 국내에서 우크라이나 령으로 정해졌는데도 강탈했고.
이처럼 탐욕스러운 것은 러시아야. 부끄러운 줄 알아야지.
장차 중국의 약점을 이용해 빼앗은 연해주나 스타노보이 산맥 등의 영토도 중국에서 반환을 요구하겠지.  
isu***** 41/1
사실이잖아.
인정하라고!
남이 불행할 때 멋대로 침략하고.
bts***** 41/1
공산주의에 의한 비열한 배신입니다
aaa***** 38/0
댁의 해석에 이쪽이 맞출 이유는 없어.
マダム?ヤン 38/0
어머나, 러시아가 허둥지둥 하고 있네요.
Kum***** 45/1
소련이 얄타 회담 등으로 동유럽을 자신들의 지배하에 둔 것도 물론 이상한 일이다.
시베리아 억류는 포로에 관한 국제법 위반 아냐?
일본은 항복하려고 여러 가지 움직이고 있었는데, 
무조건 항복하라고만 하며 전쟁을 오래 끌게 했어. 
루즈벨트나 트루먼의 죄도 그렇지만, 그 뒤에 소련이 있었던 것은 사실이야.
자기들이 역사를 고쳐 쓰고 있다는 걸 알면서 뭘 대단한 척 하고 있어. 



번역기자:kalamoo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kalamoo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스텐드 21-04-15 14:12
   
어차피 러시아나 원숭이나 그나물에 그밥임..............
     
Elan727 21-04-15 15:11
   
러샤가 요즘 우리 국방에 얼마나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아신다면 이런 댓글 못 쓰죠. 흠흠
          
커서 21-04-15 16:15
   
알긴아는데...무상으로 도와준것도 아니고....그건 그거고 이건이거지 라고 보는게 맞을거같네요~

그래도 불곰사업으로 돈대신 갚은거에 좋은거.... 잇점이 많았다는거는 인정이요~^^

모두 자국의 국익 우선이라...그나물에 그밥이란 표현에 동감합니다~ㅎㅎ
          
tuygrea 21-04-15 18:16
   
누가 보면 러시아가 무슨 자선사업이라도 하는 줄 알겠네요
우리가 준게 있으니까 그 댓가로 되돌려 받는 것일 뿐
          
우유크림행 21-04-15 18:21
   
러시아가 우리 국방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건 맞죠

그 빌어먹을 북한을 창조한게
러시아 그 애들이니까

아주 존내 영향있죠
그딴 영향 아주 거지같아서 줘도 안가짐

애당초 뽀글이 김정일 고향이 어디인지 찾아보면 간단함
               
Elan727 21-04-15 23:21
   
한국전쟁을 일으킨 주 원인 제공자라는 점은 확실합니다만 국제관계가 어제의 적이

오늘도 적이란 법은 없는 것이고 지금 시점에서는 오히려 중국이나 일본보다

러시아가 우리에게 좋은 영향을 미치고 있네요.

그리고 그딴 거지 같은 것이라 폄하하는 그 기술력으로 우리 국방력이 얼마나 상승했는지 인터넷에서 검색이라도 좀 해보시길 ~

아무리 많은 돈을 준다 한들 미국 포함 어느 나라도 최신 미슬,로켓 기술 쉽게 알려주지 않습니다.
               
JTBC손석희 21-04-16 14:06
   
러시아가 우리를 순수하게 돕고 싶어서 도왔다면
무상으로 줬을겁니다.
무기 받은건 "딜" 인거지
러시아에 도움 받은건 없는거에요.

애시당초 러시아가 그 힘든상황에서
돈 빌려주고 도와준 나라가
한국외에는 거의 없었으니
도움 준쪽은 정확히 말하면 한국 입니다.
                    
ckseoul777 21-04-18 20:43
   
다른나라가 다 탈출할때 오로지 한국만 나가지않고 남아있멌고
러시아측에서 이자대신 건물을줬는데도 삼성이 받지않고 오히러
그 건물에서 쫓겨나게된 사람까지 일을할수있게 하라고해서
삼성하고 LG 한국기업들만 남아있어서 의리있다고해서  한국에게는
우호족으로나왔죠
제로니모 21-04-15 14:21
   
왜구들은 멸망의 길로가는구나.

20세기 최악 전범국이 지들의 침락 역사를 인정하지않고 반성하지않고 주변국을 도발하는걸 보면 제대로 다시 처맞아야한단걸 보여주고있는셈
기성용닷컴 21-04-15 14:22
   
잘봤습니다
번역 감사해요~
땡말벌11 21-04-15 14:40
   
역시 일본인들한테 말로 하니깐 저런 반응이네
조용히 폭격기 회전 1번이면 끝
     
ckseoul777 21-04-18 20:36
   
예전처럼 도쿄상공을 한바퀴돌고 나와야죠 아베 빅쿠리 깜째하죠
골드에그 21-04-15 14:40
   
잘봤습니다.
붉은깃발 21-04-15 14:40
   
그래서 진주만 공습은 합법이냐 ㅋㅋ
     
ckseoul777 21-04-18 20:38
   
트럼프가 아베면전에서  진주만을기억하고있다 라고하니
아베 ㄸㅗㅇ씹은표정이 쥑이고 가관이었죠
스테판 21-04-15 14:43
   
저것들  미국믿고 저러는데 나중에 미국이 등돌리거나 힘이 약해지면 어쩔려고 저러냐?  왜구들 멸족이 다가오는군. 
그때가서 일왕이 백제의 후손이고  자기들은 도래인들이니 같은 민족 어쩌고 헛소리 하면서 도와 달라고 하지마라.
우리가 제일 먼저 앞장서서 멸족시킬테니까
새콤한농약 21-04-15 14:44
   
안읽어봐도 뭐라고 지랄하면서 부들거릴지 보인다.
     
ckseoul777 21-04-18 22:53
   
∟tan***** 12/0
>샌프란시스코 조약의 조인국인 미국이 북방 영토는 일본령이라고 인정하고 있으니까
이거 정말이에요? 환수될 경우 (*미일) 안보조약의 대상이 된다고는 말했던 것 같은데.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정작 피해자인 대한민국을 빼놓고 지들끼리 만들어놓았으면서 만들어놓았으면서
뻔뻔하기는 진짜 독도쪽으로 한번이라도와바라 박살을내야지!! 현무의 힘을보여줬으면
바람노래방 21-04-15 14:44
   
왜구 새퀴들은 그 이전에도 시베리아 출병이라면 궁지에 몰린 소련 땅 먹으려고 군대를 소련에 보내 수많은 소련 민간인 여성들을 강!간하고 살해했었죠.
게다가 저 북방 영토를 전통적 영토라고 말하는게 개소리인 이유도
훗카이도를 19세기 말에나 지들이 점령했기 때문에 전통 따위는 없음.
영웅불세출 21-04-15 14:45
   
영..미. 호주는 용서해도 소련은 용서할 수 없다고??
ㅋ  지가.일으킨 전쟁인데 어차피 영. 미. 호주를 용서하고 말고의 권한을 가지고 있다고?? 지가??? 일본이?????  ㅋㅋ 웃긴다
지나가던 개가 웃겠다.

강도가 피해자들에게 얻어 맞고 붙잡히고는 용서를 운운한다는게 말이 되나? ㅋㅋ
카카로니 21-04-15 14:47
   
아따, 시원한 발언 우리나라 개비엉신같은 정치인들도 좀 배워라, 개쪼라가지고 강대국에 찍소리도 못하는 짓거리그만하고
우리나라 땅좁고,인원없지  깡이없냐 좀 배워라 저런 발언좀
     
발톱 21-04-15 16:09
   
일본에 가장 강한 발언을 한 대통령이 노무현 대통령이었죠.
그 당시 언론과 야당이 얼마나 ㅈㄹ했었나요?
토왜들 척결안하면 언제나 제자리 걸음임.
          
돌도사 21-04-16 06:20
   
일본에 가장 강력한 발언을 한 대통령은 김영삼입니다.
왜인이 독도 망언할 적에 미친개는 몽둥이로 패야 한다고 했습니다.
당시의 언론은 대통령의 발언치곤 과하다고 평했지요.
노무현 대통령은 공식 인터뷰에서 독도를 다케시마라고 불러주는 실수를 범했지요.
               
기억지기 21-04-16 11:24
   
한심하긴 쯧쯧

노무현대통령에 다케시마 발언은.. "그들이 주장하는 다케시마 모르겠지만

독도는 우리땅입니다"

이말을 대통령이 다케시마라고 불렀다고 언론이 1면을 장식한 것

이게 당신눈에는 실수라 보이나요
                    
돌도사 21-04-16 18:51
   
“다케시마 문제에 관해서는 좀 적당하게 얘기하고 넘어가겠다”고 한 뒤 “독도 문제에 관해 재론할 필요를 느끼지 않는다”고 했다. 청와대는 “일본 기자 얘기를 옮긴 것일 뿐”이라고 했다.      -프레시안-

옆에 통역은 왜 있는 건데?
의도야 어찌 됐건 빌미를 제공했으니 말실수라 하는 것이요.
개인의 평가는 자유인데 강요하지 맙시다.
그리고 예의 좀 지켜 주시지요.    아저씨!
                         
껀쑤맨 21-05-16 03:05
   
"의도야 어찌 됐건 빌미를 제공했으니 말실수라 하는 것이요."
---> 세상에 '의도야 어찌되었건'이라는 말은 없습니다. 모든 말에는 그 배경과 맥락이 있는 법인데, 이걸 묵살하고 싶은 자들이 주로 쓰는 말입니다. 당연히 이런 말대꾸는 스스로 무논리임을 인정하는 겁니다.
                         
껀쑤맨 21-05-16 03:05
   
"개인의 평가는 자유인데 강요하지 맙시다."
---> 다른 이들이 가진 충고의 자유도 있습니다. 그것을 막지 마세요. 그리고 귀하의 기본 사고에는 매우 문제가 있다고 보이는게.. 이건 개인의 평가 영역이 아니라, 역사적 사실에 대한 인식의 문제고, 진실이 무엇인지에 대한 판단 오류를 지적한 것입니다.
                         
껀쑤맨 21-05-16 03:09
   
"그리고 예의 좀 지켜 주시지요.    아저씨!"
---> 공개 게시판에서 역사적 사실 또는 사건의 기본맥락을 왜곡하고 사기를 치는게 가장 예의에 어긋나는 일입니다. 그런데 지금 누가 누구에게 예의를 운운하죠? 댁이야 말로 예의를 갖춘 사람이었다면, 자신의 잘못된 지식을 지적한 타인의 의견에 대해서 사과를 먼저 했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어떻게 공개된 게시판에서 똑바로 알지도 못하는 주제에 헛소리를 멈추지 않는거죠?
                         
껀쑤맨 21-05-16 03:10
   
제가 일일이 지적했듯.. 댁이 내뱉은 말들 중에 도대체가 정상적인 표현이 없어요. 종합적으로 요약하자면... 예의는 지켜줄 가치가 있는 상대에 한해서 지켜야 하겠죠. 댁이야 말로 헛소리로 물의를 일으킨데 대해서 제대로 사과 안하면, 이후의 제 글에서는 아주 거친 표현이 댁을 향할 것입니다.
               
ckseoul777 21-04-18 20:52
   
우와 ~~!!! 입은 비뚤어졌어도 말은 똑바로합시다
당시 스마프의 초난강이 사회를보고있었죠
독도문제에 대해 노무현이가 아닌건은 아닌것이라 말을하니
독도로이야기하다 초난강이 일본어로 통역과정에서 다케시마라고해
노무현이 왜 자꾸 독도를 다케시마라하며 한국의 섬을 더이상
다케시마라아닌 독도라고 통역하는 과정에서 나온말이네요
당시 생방송으로 초난강이 직접 통역을했는데 매끄럽지도못했고
차라리 전문통역사가 나왔으면 이런일도 없었을겁니다
영웅불세출 21-04-15 14:49
   
소련보고 배신??
ㅋㅋ 근대에 들어서서 일본이.일으킨 전쟁치고 일본이 제대로 선전포고한 적은 없어..ㅋㅋ
전부 선전포고 없이 기습 선제공격 ㅋㅋ
가로되 21-04-15 14:49
   
전범국 주제에 적반하장을 논하다니 우습군요

사분오열 되었어야 될 나라임 미국이 너무 봐줬음
     
ckseoul777 21-04-19 19:56
   
지금의 미국을보면  예전 오바마가 하는짓하고 똑같은느낌이네요!!!!
폭스원 21-04-15 14:57
   
어게인 뉴클리어 런치 디텍티드~
아니야 21-04-15 14:59
   
일본은 말로 해선 안되는 국가라는 것을
한국은 오랜 경험을 통해 알고 있다
이제 이 사실을 러시아에도 알려줄 필요가 있다
구레나룻 21-04-15 15:00
   
전범국 이란걸 잘 모르는거 같네.
니네 전범국이야..
나투1009 21-04-15 15:04
   
ㅂㅅ원생이들 ㅈㅣ들 독재아닌줄 아네ㅋㅋ
개돼지들
굿잡스 21-04-15 15:06
   
qvs*****  961/14

역사를 조작하고 있는 것은 러시아야. 

불가침 조약은 러시아가 북방 영토로 진군하던 해보다 앞선 20년 3월까지 유효했어. 

이런 거짓말쟁이 국가가 우리나라 인근에 다수 있는 것이 우리나라의 불행이야,

이 점을 명심하고 조약을 맺을 나라를 선택하자.

>>

??

찬성수 봐라 ㅋ

누가 보면 지들이 섬나라에서 평화?롭게 지내다 쳐맞은 줄. (아시아 태평양의 무고한 수천만명을 학살, 만주에서의 Jap 731부대의 끔찍한 생체실험, 수십만의 성노예, 수백만의 강제징용 및 온갖 인적 물자 수탈등)



일본을 낳고 수천년 선진문화를 전해주던 부모이자 스승같은 대한제국을 통수쳐 패륜적 악랄한 온갖 인적 물적 수탈을 쳐하면서 전쟁광분으로 폭주하다 핵쳐맞고 패망한게

버러지 전범(War Criminal) Jap.

그리고 현재도 제대로된 반성이나 배상도 일관된 역사교육도 없는 2, 3차 조작 날조의 범죄짓거리는 현재 진행형.



더러운 요코 이야기

http://www.gasengi.com/m/bbs/board.php?bo_table=commu06&wr_id=1350492&sca=&sfl=mb_id%2C1&stx=eogkseo&page=2
     
ckseoul777 21-04-18 21:30
   
왜구들의 종자 자체가 다른가보네요^^!! DNA조차도 드러운가봅니다(*˙︶˙*)☆*°
인왕 21-04-15 15:19
   
잘봤어요.
ultrakiki 21-04-15 15:20
   
후안무치 전범국
레떼느님 21-04-15 15:27
   
님들 일본 역사책 보면 기절함
moveon1000 21-04-15 15:34
   
전범국 새끼들이 말 드럽게 많네 ㅋㅋㅋ 꼬우면 러시아랑 전쟁해서 북방영토 뺏던가?
     
ckseoul777 21-04-19 20:02
   
스가는 오줌부터 지릴껍니다
오늘비와 21-04-15 15:40
   
질봤어용
밥콩 21-04-15 15:46
   
전세계 2차대전 영화보면 다 일본이 가해자이고 악의 세력으로 나오는데 일본놈들은 영화도 안보냐
역사를 객관적으로 보지 못하는 인간들아 역사를 조작해서 얻는게 뭐냐  체면? 자존심? 과연 그게 도움이 될까?
독일을 본받아라 과거의 반성없는 미래는 없다
아잉몰라 21-04-15 15:46
   
일본따위가 러시아한테 개기네
러시아를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ckseoul777 21-04-18 23:01
   
푸틴이 또 똘끼가도지면 스가가있는 도쿄상공을
몇바퀴회전하고 돌아가야 정신을 차리겠죠^^♡
일빵빵 21-04-15 15:50
   
잘봤습니다
컴백우디 21-04-15 15:51
   
잘봤어요.
watcher 21-04-15 15:51
   
선전포고도 없이 진주만 폭격했던 일본놈들이
마치 지들은 국제 법규나 관례에 엄격했던 것처럼 나불대넼ㅋㅋ
WhiteOrc 21-04-15 15:56
   
독도에 이어 러시아 영토까지 시비거네 ㅋㅋ
역시 일본놈들은 때려죽여야 제맛
마칸더브이 21-04-15 16:06
   
러샤 폭격기들이 일본 상공 또 산책하겠군
술먹는하마 21-04-15 16:11
   
저렇게 아가리 털다가도 핵잠수함으로 열도 한번 순회하면 깨갱
이크 21-04-15 16:14
   
일본은 역사 조작국가라는 표현은 틀린 표현임...
역사라는게 없는 국가임..역사를...소설로 만들서나가는..역사 집필국임
커서 21-04-15 16:18
   
누가보면 전범국 아닌 나라같네~ 피해자 코스프레 고마해라~ 추하다~ㅎㅎㅎㅎ
ijkljklmin 21-04-15 16:18
   
유엔의 '적국' 조항
'옛 추축국이 다시 전쟁을 준비하는 등의 불온한 움직임이 보일 경우 연합국이나 기타 국가가 선전포고 없이 바로 기습적으로 전쟁을 개시해도 무방하다.'는 조항.

일본이 불온하게굴면 추축국이 아닌 국가는 선전포고 없이 바로 기습적으로 전쟁을 개시해도 무방하다.
비이콘 21-04-15 16:22
   
지들만 역사를 판타지로 배우니... 주변국들하고 맨날 트러블이지...
그것도 모르고 맨날 남탓만하고 자빠졌으니...하여간 개또라이들... 절레절레...
대당 21-04-15 16:23
   
선전포고없이 뒷통수 공격하는건 일본의 전무분야잖아
진주만도 일본이 먼저 공격하고 그기에서 죽은 일본군 아내가
미국에게 원망을 퍼붓는거 보고 온재너 자신의 잘못을 남에게 덮어씌우고
피해자 코스프레 하는 일본 답다고 생각했다
     
ckseoul777 21-04-18 22:59
   
오죽하면 일본의 속담에도 지들이 사용하는말인데
ニコッと笑いながらささっと切っちゃう
살포시 웃으며  순간 옆구리를 찌른다
일본의 혼내와 닷데마에를 잘보여주는속담이죠
나이스가이 21-04-15 16:28
   
쪽본댓글은 충분히 예상가능한 반응이므로 난 안읽음..
DarkAngel 21-04-15 16:32
   
잘 봤습니당
마법영혼 21-04-15 16:33
   
번역감사합니다..
인간말종국 뇌가 없는 종족..
김원장 21-04-15 16:34
   
잘봤습니다
존버 21-04-15 16:39
   
역사를 잘못 배우게 되면 필히 전쟁으로 결말이남.
도나201 21-04-15 17:03
   
나참........일본이 얄타회담을 거론하고 자빠졌네........ㅡ.ㅡ.

그러게......원폭한발맞고서 항복하지.......한발더맞을때까지.....버팅기다가...
사람만 더 죽였지......
Nijinski 21-04-15 17:03
   
러일전쟁 이후에 1875년 조약 씹고 사할린 남부 낼름한게 누구더라? 조약은 지들이 먼저 깨놓고 성질내네.
진실게임 21-04-15 17:17
   
러시아 우라!
예랑 21-04-15 17:18
   
한마디면 됨 : 전범국 주제에
핫핫 21-04-15 17:36
   
니들의 역사 수정주의는
한국 러시아?만 지적하는게 아닐텐데?
끄으랏차 21-04-15 17:44
   
쟤네는 SF 조약이 뭔지 모르는 애들이 그걸 들먹이네요.
SF 조약은 일본의 어떠한 권익을 보장해주는 조약이 아니라
무조건 항복선언을 명문화한것입니다.
이 떄문에 일본인, 영토, 재산 등등 모든 것을 조약당사자들 처분에 맡긴다는 내용이 들어있는거고요.
이에 따라 조약당사자 각국은 이후 일본과 개별적으로 해당 내용들을 자기들에 맞춰 반영하기 위해
일본과 별도의 합의들을 한거고요.
SF조약은 바로 그런 행동들의 근거가 되는 조약인데. 이걸 무슨 전후협상 그 자체로 착각하고 있네요.
항복문서를 전후협상인줄 아네요.
     
끄으랏차 21-04-15 17:46
   
하나 더 덧붙이면
한일청구권협정도 마찬가지로 앞서 얘기한거처럼 SF조약의 후속조치로
일본의 항복을 받아들여주는 조건으로 한 후속조치이지
안해도 되는걸 일본이 사죄의 의미로 뭘 한게 아닌데
이것마저 우기고 있는 일본 수준에 뭘 바라겠습니까만은
바두기 21-04-15 18:13
   
잘봤습니다.
인천쌍둥이 21-04-15 18:13
   
전범국 주제에
     
ckseoul777 21-04-18 23:05
   
전범국이 이렇게 피해자코스프레하는것은 처음봅니다!! !!!
너울 21-04-15 18:22
   
제발 망해라.. 왜구색이들아...
     
ckseoul777 21-04-18 23:03
   
지진에 이젠 폭우까지 오사가에서는 이 시국에 마츠리까지하고
그걸보러 다 기어나왔는데 진짜로 코로나에 안걸리는게 이상하죠
마츠리도 시에 허락을받아야하는데 대단해요
재미있는 21-04-15 18:24
   
방사능들이 웃긴게 기준이 없음 ㅋㅋㅋ

조어도(일본명 센카쿠)의 소유권은 "역사적으로 중국 것"인데 지들이 점령했으니 지들 땅이란 논리고
쿠릴열도(일본명 북방열도)의 소유권은 "역사적으로 일본 것"인데 러시아가 점령했으니... 그래도 일본 땅이라고 우김

뭔 기준을 가지고 우겨야지
다 지네 꺼래 역겨운 방사능 피폭 원숭이들 ㅋㅋㅋㅋㅋ

하긴, 역사적으로 한국 땅이고, 한국이 실효지배하는 독도도 지네꺼라고 우기는데 ㅋㅋㅋㅋㅋㅋ
냥냥뇽뇽 21-04-15 18:36
   
푸틴행님 중국도 같이 하셧어야죠 아쉽
Tobi 21-04-15 18:44
   
잘 봤습니다.
Asol 21-04-15 18:47
   
단 한번도 선전포고 같은거 한적 없이 기습공격만 하는 놈들이 뭔 할 말이 저리 많은지..

문화도 오죽하면 은신하고 있다가 몰래 나타나 뒤에서 찌르는 비겁한 닌자문화에

칼을 들었어도 정정당당히 싸우는게 아니라 칼집에 넣고있다가 빼면서 베는 발도술..

조상대대로 인성부터 글러먹은 종자들..
꽤빙 21-04-15 18:50
   
ㅋㅋㅋㅋㅋㅋ
센카쿠도 우리꺼
다케시마도 우리꺼
쿠릴열도도 우리꺼
세상에서 가장 욕심많고 감정적인 초딩 민족
회로이론 21-04-15 19:00
   
본인들 세계적 조약인 선전포고도 안하고 하와이 공격한건 생각안함 ㅋㅋ
비알레띠 21-04-15 19:46
   
잘봤습니다
그쟈 21-04-15 20:03
   
쟈들은 주딩이로만 하네 .. 너거 땅이면 가서 뺏들어와라......쫌 ..... 짜증난다.
자유공화국 21-04-15 20:05
   
왜 주변국이 일본하고 분쟁이나 트러블이 있는데 본인들은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는게 기가막히네요 ㅋㅋㅋㅋㅋ 왜 전범국이 이런태도인지 역시 독일에비하면 삼류국가가 맞는거같아 일본은
회색달 21-04-15 20:10
   
더러운 수법과 잔인한 악행은 다 남긴 전범국 자손들 아니랄까봐 잘도 할 말은 남았구나
진실을 알면서도 세계와 왜곡된 자료로 싸우려는 전범 후손들도 날조 퍼트리면서 얼마나 현타 올까
     
ckseoul777 21-04-19 19:57
   
진심 격하게 공감되는글이네요~~(^♡^)
전쟁망치 21-04-15 20:19
   
와 불곰행님 간만에 사이다 발언
가출한술래 21-04-15 20:19
   
잘 보고 갑니다..
나비의겨울 21-04-15 20:35
   
꼬우면 미국이랑 전쟁해서 이긴다음 샌프란시스코 조약 다시써오던가
왜 여기서 미국이 지들편이라고 생각하는지 모르겠음.ㅋㅋ
나치랑 동맹해서 미국공격했던 과거를 모르는건가?
안알려줌 21-04-15 20:38
   
그래 이웃 국가들을 적으로 계속 만들어라

좀 더 있으면 미국도 물어뜯을 우익이 득세하길
스크레치 21-04-15 20:40
   
청일전쟁 -> 선전포고 없이 전쟁 시작

러일전쟁 -> 선전포고 없이 전쟁 시작

태평양전쟁 -> 선전포고 없이 전쟁 시작


근대에 들어와

일본의 모든 전쟁 역사는 대부분

선전포고 없이 느닷없이 상대 뒷통수 때려서 정신없는틈에 공격하던 역사뿐


비겁한 족속들이죠
sunnylee 21-04-15 21:07
   
침공은 1차대전말.... 볼세비키 혁명때..벡군을 지원한다는 명목으로 일본이 먼저
만주, 연해주, 바이칼 서쪽 지역까지.. 점령하다.. 볼세비키  승리로 후퇴..
1939년..할힌골 전투도 먼저 일본이 선제공격 소련에 털림
1941년 소련과 일본 조인한 중립조약은..불가침 조약이 아님..
진주만 기습하는것- 소련은 모른체 하겠다는 조약임..
독소전으로 ... 힘겨울때 였고..
 그후.소련은 연합군과 동맹이라.. 자연스레  일본..적국일뿐이라..
조약파기의  일본이 태명양 전쟁 개시로.. 의미가 없어짐
히포 21-04-15 22:49
   
원숭이 새.끼들은 선전포고가 지들땜에 생긴 걸 모르는건가?
     
ckseoul777 21-04-18 23:07
   
역겨운 민족이고 참으로 뻔뻔하고  치졸하고 드럽죠
A한빙결1 21-04-15 23:18
   
왜놈들 슬슬 핵무장 얘기 나오네..
야비한 족속들..어느나라를 또 기습 뒤통수치려고..
보나마나 우리나라겠지만..
역사는 반드시 반복되는법..
반드시 멸족시켜서 지구상에서 지워버려야할 열도 종자들..

번역 잘봤습니다
ramee 21-04-16 00:16
   
방숭이들 머리위로 조용히 중성자 폭탄 투하하면 되겠네.
ashuie 21-04-16 00:57
   
얘네는 자기 체력으로 러시아랑도 한판 뜰수있는가 착각하고 있네
미국마피아 뒤에서 계속 시정잡배 협잡질이나 하던 찌질이국가가.
할게없음 21-04-16 02:54
   
주변국들 모두와 영토 분쟁 중인 전범국이 다른 나라를 욕하네. 이쯤 되면 지들이 이상하단 걸 깨달아야 정상 아닌가?
자기자신 21-04-16 03:12
   
잘 보고가네요
크레모아 21-04-16 03:17
   
조작과 날조가 역사에서만 그럴까?
일본은 모든 분야에서 조작과 날조가 상습적으로 행해지는 겉과 속이 다른 종족
잔잔한파도 21-04-16 05:07
   
조작과 날조는 일본이 최고지..
     
다크그레이 21-04-16 10:17
   
중국도 최고죠
plzgiveme 21-04-16 07:01
   
일본이란 나라는 정말 보면 볼수록 신기한 나라라는 생각이 듭니다.
자유로운 민주주의 국가 비슷하지만 통제받는 나라인데 국민들은 그걸 모르고 있는..이런걸 우물안 개구리라고 하나 봅니다.
쌈무사나 21-04-16 09:46
   
우리나라도 공식적으로 중국한테 역사 조작국 언급 해야할 듯
carlitos36 21-04-16 11:06
   
잘봤습니다,,,
에페 21-04-16 16:56
   
번역 고맙습니다
몽실 21-04-16 22:26
   
지들은 미국 뒷통수 치고 선전포고도 없이 진주만 기습 한 야비한 종자들 주제에
러시아랑 일제랑 불가침조약 먼저 파기 했네 뭐네 하는 꼬라지가 ㅋㅋ
     
ckseoul777 21-04-19 20:01
   
그래도 제일  솔직하게 일본의 아베를 바로 옆에두고 아직까지도
진주만을기억하고있다라고 시원시원하게  목소리낼사람은 트럼프밖에 없었죠
2k2h 21-04-17 12:55
   
일본놈들이 기습공격을 논하네
왜놈들이 선전포고하고 전쟁 한 적이 있었던가??
냥냥멍멍 21-04-18 02:57
   
중립조약이 동맹조약인줄 알았던 멍청한 쪽본
말라카위 21-04-18 09:12
   
나치가 억울하겠다. 아시아에선 난징대학살 관동대학살 각종 아시아지역에서 위안부/학살/침략 등등 무수히 패악을 저지른 일본제국은 나치에 비해선 욕을 안먹은 편이지. 나치랑 동맹맺고 악의축 추축국이었던 과거를 잊은걸까?
arsinoe 21-04-18 12:17
   
일본은 주변 섬들은 죄다 자기들 영토임,,일본 열도에서 2천키로 가까이 떨어져있고 오히려 필리핀에 더 가까운 오가사와라 섬 역시 일본 영토고 심지어 대만섬 코앞에 있는 요나구니 섬조차 자기들 섬임,,그러니 독도가 자기들 땅이라 주장하는게 일본 입장에선 전혀 무리가 아니지.대마도 역시 일본보다 한국에 더 가까운데 일본섬임..실상 극동 아시아에 존재하는 섬들은 거의가 일본 영토임,,유일하게 쿠릴열도만 러시아가 실효지배중,,그러니 일본이 얼마나 억울할까?ㅋㅋㅋ..일본의 영토 야욕은 정말 신기할 정도임,,
ckseoul777 21-04-19 20:04
   
참 열도는 진심으로 역겹고 추악하고 치졸하고 구차하고 드러운 DNA를 가지고있는 종자죠
iamafool 21-04-24 03:14
   
워낙 왜곡을 해대니까 왜국 젋은이들 식민지가 되어도 좋다고 한다는데
이참에 확 우리 식민지로 만들어 버릴라보다
redshark 21-09-10 05:19
   
잘 봤습니다.
ㅇㄹㄴ 23-01-09 19:01
   
잘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