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정치/경제 해외반응
[JP] 한국, 2020년 재정적자 가장 적은 나라 4위
등록일 : 21-01-22 09:47  (조회 : 40,530)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기사내용>
한국은 2020년 재정적자 4위 … 가장 적은 나라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대유행으로 세계 각국과 지역이 막대한 재정을 투입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의 2020년 재정적자는 선진국 / 지역 중에서 가장 적은 수준에 근접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발표한 경제전망에 따르면 한국의 2020년 일반재정수치(General Government Budget Balance) 적자규모는 국내총생산(GDP)의 4.2%로 추산됐다. 이는 선진국 및 중국, 인도 등을 포함한 42개 주요국 가운데 노르웨이(1.3%) 덴마크(3.9%) 스웨덴(4.0%)에 이어 4번째로 작은 것이다.

영국(16.7%) 미국(15.4%) 스페인(11.7%) 이탈리아(10.7%) 일본(10.5%) 등 상당수 선진국 및 지역은 재정적자가 GDP의 10%를 초과할 것으로 전망됐다. 또 중국(6.9%) 독일(6.3%) 등 비교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전파 방지에 성공한 것으로 평가되는 국가 및 지역에서도 재정적자가 GDP의 5%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됐다.





<이하 야후재팬 댓글입니다>


gae***** 788 / 63
일본은 고용 유지와 사업 계속을 위한 지원을 하고 있으니까.
장래를 생각하고 재정투입을 하고 있어서 그래.
게다가 한국과는 경제 규모도 다르기 때문에 그만큼 차이가 난다. 


∟tid*****  28 / 5
"랭킹"에만 관심있는 사람에게 무슨 말을 해도 소용없어요.
내부사정이 어떻든 "랭킹"에서 (특히 일본을)이김으로써 우월감에 젖을 수 있으니까요.


∟PSP***** 1 / 0
비율이지?
금액이 아니면 경제 규모나 인구를 고려한 비율이 아닐까?


∟uoe*****  6 / 0
GDP 대비이므로, 경제 규모는 감안한 비교겠지?


dsj***** 363 / 27
바보냐! 숫자 보는 법이 틀렸어.
한국은 재력이 부족하고, 코로나 소용돌이로 파산, 도산이 격증하고 있는데, 충분한 급부금도 지급하지 못하고 있어. 일본에 비해 압도적인 파산, 도산 건수를 보이고 있다고.


kon*****  201 / 5
코로나로 아무리 곤란해도, 원화는 찍어낼 수 없으니까.
종이 나부랭이가 늘어날 뿐이야.
인쇄할 수 있는 것은 미국 달러, 유로, 일본 엔, 영국 파운드뿐이다.
일본은 적자를 낼 수 있음을 기뻐합시다.


sat***** 205 / 12
한국에게 그것을 즉석에서 돌려줄 국민, 기업, 국가를 위한 저축이 있을까. 선진국에는 여러 가지 저축이 있는데, 그 나라에는 그런 것이 있는지 의문이다. 적자를 늘릴 수 없는 사정이 있다는 거지.


min*****  179 / 10
일본은 한국과 달라서, 전 국민 1인당 10만엔 정도 지급하고 있으니까. 일본 언론은 그런 속사정을 설명하지 않고 겉 인상만으로 보도할 거야.


∟twa*****  11 / 0
일본의 매스컴은, 항상 한국을 편애하고 있으니까요.
인터넷이 확대되고, 편향 보도를 좋아하는 매스컴은 여론 조작이 어려워져, 시청률 저하…….


∟秘密のアッコちゃん  17 / 0
일본 언론은 일부를 제외하고 한국보다 일본이 뭐든 아래라는 보도를 좋아해요.


ga8***** 131 / 8
되게 당연한 말이지만, 코로나 대책 포함한 재정적자액=대책 성공이 아니에요.

 
らくてい 29 / 4
정부와 일본은행의 총자산 1469조엔. 국가와 지방의 총부채 1492조엔. 23조엔의 순부채. 일본의 GDP는 500조엔.
재무성이 학자나 정치꾼, 매스컴을 사용해 재정 위기라고 퍼트리지. 니혼게이자이신문은 2020년 9월 21일 사설에서, 어째서인지 코로나 이후의 재원 걱정을 하라며 스가 총리에게 다그쳤다.
자국통화로 거래하는 일본이 재정 파탄? 
최악이라면 엔의 대량 인쇄로 대응할 수 있어. 물론 인플레가 온다. 하지만 어느 정도 강력한 금융정책을 펴면 진정시킬 수 있다.
재무성은 코로나 후에 소비세 15%를 부과하겠지.
IMF는 2030년까지 15%, 이어 OECD 사무총장은 19% 부과할 것을 제안했어. IMF 사무차장은 재무성에서 파견하고 OECD에도 파견자가 있다. 재무성은 매국노들의 모임일지도 모르겠네. 지금 일본 정부 내에도 매국노가 있다고 생각해.
(어쨌든) 일본에서는 논의를 해. 경제파탄은 한국 쪽 아니야?


soo 34 / 1
또 자랑을 늘어놓는 겁니까?
그런데 가계가 진 빚이 큰 문제가 되고 있다고 하네요.
게다가 자국 통화가 하드커런시(교환 가능 통화)가 아니기 때문에
막상 닥쳐도 미국국채를 담보로 잡히지 않으면
스와프도 체결 안 되지 않았나?

어쨌든 일본보다 재정상황이 좋다면
더 이상 물고 늘어져 돈을 우려내지 말아요.


NJH 94 / 3
순위 매기는 거 좋아하네.
「인색함」 「절조 없음」 「미움받는 정도」등의 등급은 발표되지 않는가 몰라?

 
miz***** 11 / 1
신용 문제지, 돌려줄 수 있는 사람은 돈도 빌릴 수 있고, 카드 결제도 할 수 있는 거고. 신용 없는 사람은 카드도 가질 수 없고, 돈도 만다 긴지 씨(만화 미나미의 제왕의 주인공. 대금업자) 정도밖에 빌려 줄 수 없잖아요? 이달 말 높은 금리의 빚은 갚을 수 있을까~


yfh***** 6 / 1
그래도 일본국민은 유복하고 행복합니다.
숫자보다 현실이 중요해요.
한국의 최저임금은 현실과 동떨어진 것으로 취업난을 초래하고 있지요. 허세로는 생활할 수 없어요.
아무래도 좋은 일인지도 모르지만, 한국은 온통 치킨가게 투성이가 되지 않을지 걱정이에요.


inu***** 26 / 1
자국 경제가 성립되고 있는 근간이 이미 일본을 비롯해 타국에 의존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고 있는 국민이 도대체 얼마나 있는 것일까?
이 기사를 보고 좋아하는 국민이 있긴 해?


tan***** 28 / 2
한국은 대단해. 아직 재정지출의 여유가 있어. 점점 돈을 찍어내서 코로나에 대응하자. 주가는 아직 오른다. 경제도 빠른 속도로 회복되겠지. 미래의 한국은 밝다.


ft5***** 8 / 1 
GDP가 낮은 한국. GDP 비율로 비교해도 의미가 없네. 그보다 국민 채무 비율이 세계 1위라고 하더군요. 축하해. 최악의 No1이네.


jib***** 32 / 1
국민이 (국가의 빚 즉 채권을) 가지고 있어서, 국민에게서 빌릴 수 있는 나라는 좋지만. 국민 한 사람, 한 사람도, 기업도 빚만 있지 않을까.


oyaji3 63 / 3
일본을 이기면 정신적으로 안정되겠지? 역겹네요.


id_***** 8 / 0
부채는 자산에 비해 보지 않으면 의미가 없잖아요. GDP는 그 해 소득의 합계입니다.


nii***** 30 / 
「한국의 2020년의 재정 적자가 선진국 / 지역 중 가장 적은 수준에 가까운 것을 알았다」 
어떻게 해서든 자국은 선진국이라고 생각하고 싶구나.
하지만 선진국인 일본에서 보면 아직 삼류국가네요.


∟twa***** 6 / 1
한국은 자칭 선진국이니까요.
보통이라면 선진국은 Covax에서 코로나 백신을 사지는 않겠지만, 왠지 한국은 구매하죠.
늘 하는 짓이 지리멸렬한 나라예요.


ub7***** 24 / 0
빚 대국에서는 기업이 이익을 올려도 부채를 줄일 수 없는 모양이지.


モナカ 22 / 2
금액기준이 아니라 부채비율을 고려하지 않으면 ...
IMF로부터 경고받는 것과 같은 나라와 같은 취급 받아도 ...


mx5***** 7 / 1
역시 일본은 한국으로부터 돈을 받아야 해.
은행 대출금은 약 3조엔.
국가 대출금은 67조엔.
일본 국민 대부분은 이 사실을 모르고 있어.


afu***** 54 / 4
거짓말을 하거나 룰을 바꾸면 뭐든지 가능하니까요.


war***** 10 / 3
사회보장이 적으니 당연하잖아.
일본 연금으로도 힘든데 한국 연금으로는 열흘밖에 못 살아.


tic***** 11 / 1
재정 투입하고 싶어도 국고금이 바닥났으니 그 숫자겠지요!


vwr***** 12 / 0
중국은 지옥불인데 독일 전염병 대책 마련에 성공하고 있다니 
엉뚱한 기사구먼.


qqc*****  17 / 1
재정 적자는 이 정도란 말이죠? 한편 가계 채무는 GDP에 필적한다든가.


∟tuk***** 2 / 1
차라리 국민 전부를 국가공무원으로 만들어 버리면 어때.


myy***** 9 / 0
어디에서 차입하고 있는지가 중요해요.
 

ter***** 1 / 27
나중에 통일이 되면 일본도 병합해서 3개국을 통일국가로 만드는 것이 일본국민에게 최선의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김정은의 통일국가를 한국민, 일본국민은 기대하고, 바라고 있습니다!

∟iaw***** 0 / 0
너 머리 괜찮냐?


kaus***** 5 / 0
이것만으로 평가해도 말이지 ~ 잘됐네!


※※※ 7 / 1
일본에 돈 안 갚고 이란에 돈 안 갚고 다른 나라에도 돈 안 갚는 나라가 있겠지. 그걸 안 넣으면 이렇게 괜찮을 리 없잖아! ㅋㅋ
이 거짓말쟁이〜


tom***** 35 / 3
일본을 괴롭혀 울궈낸 돈은 포함되어 있지 않나요?。


hik***** 0 / 0
그저 소매를 흔들어도 나오지 않을 뿐.
(*‘없는 소매는 흔들지 못한다[없으니 어쩔 도리가 없다]’는 일본 속담을 인용한 겁니다)


anrito 11 / 1
그걸 믿어? 웃음


tak***** 11 / 2
국민에게 더 다가가, 풍부한 국가 예산을 빚에 허덕이는 국민에게 뿌려주면 어때요? 국민이 망하면 나라가 성립니 안 된다구요.


mus***** 5 / 1
그런 말을 누가 믿냐? 스와프 해달라고 못이 박히도록 얘기해온 건 뭐였어? 한국정부가 다시 일본 친화적으로 기운 것도 스와프 해달라거나 돈이나 원조해달라는 사인이잖아. 거짓말만 하는 거 아니야, 조선일보.


lif***** 4 / 0
일본은 감염 폭발 중이고 아직 한참 (부채가) 증가할 거야. 누적 재정적자가 GDP의 2배가 넘어 세계 최악이고. 각오하지 않으면 안 돼.


faz***** 37 / 3
일본보다 뛰어나서 좋겠네.


nor***** 3 / 1
아 - 그런 건가.
국가가 국민에게 돈을 쓰지 않으니 나라는 빚이 적다.
하지만 국민은 빚 투성이야.
비참한 국민이군.


hey***** 1 / 0
예-예-, 굉장해 굉장해, 훌륭해 훌륭해


zak***** 6 / 1
국제법도 못 지키면서 자기가 스스로 선진국이라고 망언하다니 비참하고 처량하구나.


fqg***** 16 / 0 
그건 굉장하네!!
한국 사람들도 분명 자랑스러워 할 거야!


mmm***** 18 / 2
한국이 선진국이었나? 적자가 적어=성공→인가? 여전히 멍청한 기사 쓰네, 
또 자국민들은 뛰어나다고 착각하잖아.


qhc***** 8 / 1
축하해~(웃음)




번역기자:kalamoo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kalamoo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인생재발신 21-01-22 09:49
   
잘봤습니당~ 쓱싹~
우등 21-01-22 09:49
   
얘넨 또 심기 불편해하네 ㅋㅋㅋ
     
크레모아 21-01-23 02:51
   
* 비밀글 입니다.
          
ckseoul777 21-01-23 20:27
   
재들은 저렇게 하는것이 오히려 안정이되네요^^
ultrakiki 21-01-22 09:50
   
응 오늘도 망상중 ~

평화로운 섬나라 안심하고 갑니다.
     
parkychan 21-01-22 14:02
   
기사에서 우리가 일본으로부터 40조원 수입하고 20조원 수출해서 2020년 대일 국제수지 적자가 20조원이나 된다고 하네요. 현재 10년 이상  무역 적자가 매년 20조원이라고 합니다.  일본 불매 운동을 해도 이러니 일본놈들이 기고 만장한 것 같네요. 소재 부품 장비 국산화에 성공해야  할텐데 걱정이네요.
          
스크레치 21-01-22 15:23
   
기고만장한게 아니죠


오히려 수출규제 한다고 했다가 수출규제도 못하고

수출 대량 허가한 일본놈들이 멍청하다는거 아닙니까..


수출규제니 뭐니 보복할 능력도 안되는것들이 깝치고 있었다는거

전 증명한 셈이라 아주 긍정적으로 보는데요


이제 시작입니다.

일본 불매운동은 일본 소비재상품에 대해 타격을 가하는것이고

전체 무역수지를 바꾸려면

소재, 장비 산업에서 성공해야 합니다.


이건 시간이 꽤나 필요합니다.

이제 시작이니 차분하게 기다리시면 됩니다.


1~2년내 해결될 문제가 아닙니다.
               
ckseoul777 21-01-23 20:29
   
이젠 모리모토가 공장까지 한국에 지었는데 어떻하지
삼성이 더 이상은 일제를 안쓴다고하니^^♡
     
안알려줌 21-01-22 14:28
   
이런 반응글을 보고

한국인의 대다수도 좋아하고

일본의 보수 정권도 좋아하고


서로 해피한 윈윈인가....ㅋ
          
에페 21-01-22 15:11
   
ㅋㅋㅋㅋㅋㅋㅋ
          
전격전 21-01-22 23:11
   
ㅎㅎㅎㅎㅎㅎㅎ
          
iamafool 21-01-26 09:31
   
글쵸
단지 지들은 망해간다는거 ㅋㅋ
양변기통수 21-01-22 09:50
   
앗싸 4등
떠나자 21-01-22 09:51
   
일본 정치인들은 파라다이스에 살아서 좋겠네
빗을 내든 기간사업을 필아먹든 스고이를 외치는 국민들이 든든 합니다
     
에페 21-01-22 15:11
   
일본에서 태어나면 무조건 정치해야함~ ㅁ
설중화 21-01-22 09:52
   
dsj***** 363 / 27
바보냐! 숫자 보는 법이 틀렸어.
한국은 재력이 부족하고, 코로나 소용돌이로 파산, 도산이 격증하고 있는데, 충분한 급부금도 지급하지 못하고 있어. 일본에 비해 압도적인 파산, 도산 건수를 보이고 있다고.

/////////////////////////////////////////////////////////////

기재부!
도대체 대통령은 홍남기를 왜  끌고 가는지 이해가 안됨
     
풍덩 21-01-22 13:49
   
* 비밀글 입니다.
드래곤로드 21-01-22 09:52
   
역시나 믿지 못하는 종족이구만... ㅋㅋㅋ
오똑서리 21-01-22 09:53
   
일본은 언제나처럼 일본
III복불복III 21-01-22 09:54
   
등신들ㅋㅋㅋ
잘봤습니다
황룡 21-01-22 10:01
   
그래 정신차리면 안된다 ㅋㅋㅋㅋㅋㅋ

잘봤습니당~!@@!
알브 21-01-22 10:03
   
예전에는 저놈들 보고 답답해서 화가 났는데 이제는 피식 웃기기만 하네요.
하늘나비야 21-01-22 10:03
   
여전히 망상속에 사는 일본인들 댓글이라 안심이 되네요 쭉 그렇게 환상속에서 살다 망하길 ..
새콤한농약 21-01-22 10:04
   
ㄷㄷㄷ 역시 개돼지들의 나라 왜국..
반응을 보면 볼수록 한심하네.
우리로서는 다행이고..
계속 행복한 망상 꿔라..
방랑기사 21-01-22 10:05
   
위 언급된 나라중 중국 빼고 기축통화국 아닌국가 있나요
기축통화국이 아닌 우리나라는 상당히 부담스러운 재정적자 입니다.
     
갓라이크 21-01-22 11:01
   
기축통화가 뭔지 모름?
     
조지베스트 21-01-22 11:17
   
기축통화국은 미국정도나 인정하지.....브렉시트 탈퇴힌 영국,노르웨이 같은데가 큰 의미가 있나요.
 개인적으로 우리나라가 재정적자 4위라는건 국민한테 돈 푸는데 인색했다고 보네요
          
솔고개 21-01-22 11:51
   
정부에서는 80조 규모의 재정지출 추가예산  할 예정이였는데 기재부+야당 에서 반대했어
40조 정도로 합의했습니다.

그리고 전에 IMF 격어보고 어느정부에서도 제정추가 지출에 대해 인색했어요
얼마나 인색했으면 IMF 에서 한국정부 돈 풀어라고 경고 까지 했겠어요..
               
technet 21-01-22 14:05
   
으휴~ 야당이라면.... 민주당이 야당이었을 시절 이명박근혜가 45%까진 괜찮다고 했으나, 40% 절대 넘으면 안된다고 협의본 사항입니다. 민주당에서 당시 논리는 한국이 기축통화국도 아니고 IMF의 말을 들어 곤혹을 치렀던 97년을 잊으면 안된다고 했어요. 그래서 그 합의사항을 준수하기로 박근혜 시절 야당이었던 민주당과 합의된 내용입니다.
재정적자, 양적완화로 대응을 해야했기 때문에 가계 부채에 일부 전가시킨 것이고요.
이놈의 정권이나 하수인, 지지자들은 내로남불이 심한 듯 하네요. 치매인가?
                    
쥐솁시뇰리 21-01-22 16:59
   
이명박근혜시절에 펜데믹이 있었니?
세계 경제 대위기로 우리 경제에 빨간불이 켜 졌니?
지금 하고 그때가 같아??

제발 현 정부,여당을 까고 싶은 건 알겠는데 최소한의 논리적 구조를
들고 와서 까라 그래야 너 같은 애들이 속지
                    
갈천마을 21-01-22 23:56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 내가하고싶었던말임. 가만보면 여기는 맹목적인 지지자들 은근히 많다니깐요. imf사태도 빨간불이고, 미국발금융위기도 빨간불이였어요.
                         
ysoserious 21-01-23 11:49
   
희안하지 않음?
왜 정치글엔 파랑애들 몰려와서 댓글 달까?
우리가 바본줄 아나
          
스리즈 21-01-22 12:08
   
최악의 상황을 가정해야 되니까요
지금은 적게 억누르고 있지만 나중에 폭증할수도 있고
사실 환자 수를 감안하다면 쓴 돈들이 적은 것도 아님
자금의 활용에 차이가 있을 뿐
다른 나라에서는 전국민 무료 pcr검사도 못하고
건물을 임대할 돈도 없어서 통채로
격리를 못함 그냥 자택 경리가 한계
위에 분들은 우리는 100만원 안줘서 인색하다는 건가요?
이거다 코로나 실책해 떡락한 지지율
다시 올려보고자 정치인들이 포퓰리즘 정책을 남발 한거임
          
강민경 21-01-23 04:03
   
우리나라보다 인구가 세배 가까이 많은 일본 작년예산이 900조 정도고, 우리나라 작년예산이550조입니다.우리가 인색하게 돈을 풀었다기보단 코로나 사태에 경제도 나름선방해 그만큼 세금을 많이 거둬들여서재정적자가 적은겁니다. 지금 세계가 돈을 풀때로 풀어서 전문가들은 버블경제 경고하고 있는데, 언제 끝날지 모르는 코로나사태에서 빚없다고 무조건 빚내서 경기부양 하는 건 옳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굿잡스 21-01-22 12:11
   
울나라는 자영업자의 타격이 크다보니 그쪽에 어느 정도 지원이 맞춰 있는 것이고

다만 방역 관리가 나름 잘되어 있어

기업들의 생산 산업 전반 경제 활동에는 타격이 적다보니 헬인 유럽등 다른 선진국보다는 재정 지출도 양호.
     
굿잡스 21-01-22 12:21
   
세계 부채 순위(코로나 이전부터 이미 하드 캐리 찍은 Jap 부채)

http://www.bizw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1766


2020년 Jap 국가 부채 GDP 대비 270%에 육박.

코로나19에 세수 폭삭 줄어든 Jap…올해 나랏빚만 100조엔 늘어

세수 55조엔 전망…당초 예상치보다 8조엔 밑돌아
재정건전성 경고등…적자국채 11년만 2배 늘어
니혼게이자이 "검증 없이 지출만 늘린다" 우려

https://www.google.co.kr/amp/s/cm.asiae.co.kr/ampview.htm%3fno=2020120911183264586


그리고 쨉의 국가부채는 이미 기형적 비정상인건 부동의 현실이군요.  (괜히 무디스 같은 국제 신용기관이 쨉을 3등급으로 분류한게 아닌 상황)


그나마 그동안 경상수지와 상쇄에 미 무제한 통화스왑으로 밑바닥까지 빡빡 소진시키고 있지만 언제든 현 GDP에서 절반 이하로 주저앉아도 전혀 이상하지 않을 Jap 실태.
솔매냐 21-01-22 10:06
   
그냥 조작이다 날조다! 하면되지 왜 이렇게 화가 나있는지 모르겠네.
아잉몰라 21-01-22 10:07
   
현실부정형 댓글들 ㅋㅋㅋㅋ
유이바람 21-01-22 10:07
   
전쟁특수가 대단한가봄ㅋ 저런 등신 천지인 나라가 선진국된거 보먼
가새이닫컴 21-01-22 10:11
   
ft5***** 8 / 1
GDP가 낮은 한국. GDP 비율로 비교해도 의미가 없네. 그보다 국민 채무 비율이 세계 1위라고 하더군요. 축하해. 최악의 No1이네.
-------------------------------------------------------

차마 즈그라고 말은 못하고 분노의 날조조작은폐매수세뇌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Durden 21-01-22 10:12
   
응 너넨 세계1위부채국가. 국가신용등급 중국, 칠레보다 아래.
특급호구 21-01-22 10:12
   
아니 순위를 우리가 매겼냐고요
비구름 21-01-22 10:14
   
* 비밀글 입니다.
굿보이007 21-01-22 10:15
   
우리가 4위라는데 왜 니네가 화를 내냐ㅋㅋㅋ 상관도 없자너
     
에페 21-01-22 15:15
   
그리고 일본 상황 이야기를 해야지  왜 한국을 ㅋ
Kaesar 21-01-22 10:18
   
열등감 종특이 됐네.
못난 놈들이 하는 짓이지.
자존심은 높지만 자존감은 낮은.
안녕하냐 21-01-22 10:19
   
zzzz
draw 21-01-22 10:20
   
* 비밀글 입니다.
20년가자 21-01-22 10:21
   
오늘도  안심하고 갑니다..  ㅋㅋ
커츠 21-01-22 10:24
   
쫌생이들 반응은 역시 재밌군요 ㅋㅋㅋ
모나미펜 21-01-22 10:31
   
감사합니다

요즘 일본 넷우익들 세력이 약해지는거 같아 보이던데
넷우익들아 좀 더 분발하자
더 열심히 해야지
귤쟁반 21-01-22 10:31
   
재정 이야기가 나오니 발끈했군요. 하핫.
michaelokay 21-01-22 10:33
   
우물안 개구리들
계속 가즈아 ~
s아우토반s 21-01-22 10:38
   
ㅋㅋㅋ 아쉽네 늘 나오는 반응이 없네

"네네 축하합니다...그러니 미국과 일본에 기대지마세요 << 이반응 필히 있을줄 알았는데...ㅋㅋㅋ
야시사자 21-01-22 10:38
   
우리가 못내 불편한가 보네요.
우뢰매 21-01-22 10:43
   
일본은 인구가 많아서 생기는 경제 규모 빼고 반도체,가전,석유화학,조선,문화,교육수준,또 경제관련 지표나 국가신용 등에서 어느 것 하나 우리에게 이기는 게 있남?
일본 자동자 혼다,닛산은 조만간 부도날거고!
일본은 그나마 남은 도요타랑 소니가 진짜 망가지는 순간 나라가 붕괴할 듯! 파라소닉? 머 카메라 시장도 하향산업이라 별 재미없고! 세계 1위하는 소니 이미지센서도 기술력으론 삼성 못따라오니  수년 내에 순위가 뒤집어질거고! 애플이나 중국 휴대폰 메이커도 삼성으로 돌아선지 오래니!
소재,반도체 장비? 삼성이나 우리나라 글로벌기업들이 안사주면 다 망할 듯!
소재와 반도체장비는 바로 옆에 질좋고 싸게 만드는 나라가 있으니  일본의 경제제재 전까진 만들 이유를 못느꼈던거고!
아니 세계1위,산업의 쌀인 최첨단 반도체를 만드는 나라에서? 기술이 없어서 그 소재를 못만든다고?
국가에서 지원하고 글로벌 재벌기업들이 하려고만 하면 십년 안에 다 대체할텐데! 단지 글로벌 분업으로 그 필요성을 못느껴서 안만드는거지!
오늘비와 21-01-22 10:43
   
anrito 11 / 1
그걸 믿어? 웃음

부들대는 소리 좀 안나게 해라 ㅋㅋㅋ
잘봤습니당
Jenkins 21-01-22 10:43
   
쨉 화 많이 났네ㅋㅋㅋ 연초부터 왜 이렇게 화가 많이 났을까?
올림픽 취소되면 또 수십조원 손해볼텐데 홧병 안 나게 살살해~ㅎㅎ
김상 21-01-22 10:54
   
@ 확실히 일본은 프로파간다 , 선동문구 등을 인용하는것을 매우 좋아하는군요.

"약속을 지키지않는 국가" 어쩌구 저쩌구" 순위매기기 좋아하는" 어쩌구저쩌구    뭔가 그럴싸한 문장을 하나 만들어
누군가 그것을 재창하면  너도나도  그문장에 파리꼬이듯 꼬여서  앵무새같이 같은말들만  읍조리며 다님.
설령 그것이 선동,조작질과 같은 엉뚱한 내용임에도 마치 사실인양 믿는다는 우매함.

요즘에는  순위매기기와, 우리는 관심없어 관심가지지마신공. 문장 서두에 한국은좋아하지 않지만 시리즈.
어찌 저리도 말재주가 없는지..참..
     
바나냐 21-01-22 11:06
   
일본어는 직접 자판으로 직접치기에 안좋아서 자동완성기능을 노인들이 쓰다보니 하는말이 다 비슷해지는듯
커서 21-01-22 11:01
   
혹시나했는데.....역시 변하지 않은 모습 멋지네~ㅎㅎ
Tobi 21-01-22 11:02
   
잘 봤습니다..
폭스원 21-01-22 11:04
   
* 비밀글 입니다.
깨끗돌이 21-01-22 11:12
   
개구리가 솥에서 익어가는줄 모르는거지... 일본은 절대 폭망하지 않습니다.
서서히 천천히 망해가는거죠. 그게 일본이나 우리에게 서로 좋습니다.
우리는 그걸 즐기면 되는거고,,,
수호랑 21-01-22 11:16
   
넷우익으로 산다는 것은 참 힘들 것 같네요

한국관련 기사볼때마다 필사적으로 현실을 부정해야 하는 스트레스를 늘 감당하고 살아야 한다는 이야기니까요

문제는 과거에는 이런 스트레스를 1년에 몇번 아니면 한달에 몇번씩만 당하면 되었지만

최근들어서는 거의 매일 이런 스트레스를 감당하고 살아야 하는 분위기라 진짜 홧병으로 안 죽으면 다행일거 같음 ㅋ
로엔그램 21-01-22 11:19
   
우리가 순위 정해서 내는것도 아닌데 왜 저러지???
짐로저스 21-01-22 11:19
   
잘못된 역사인식, 일본인 특유의 질투심등으로 혐한으로 몰고가서

현실적을 문제를 회피하는 동안 느그나라가 망해가고 있는 것을 모르는..

오늘도 안심되네요.
링가링가 21-01-22 11:19
   
극우 왜놈들 생각은 알 필요도 없고, 우리 나라의 재정적자가 적은 것은 일단은 긍정적이지만 현재 국민들의 삶을 생각하면 좀 적극적으로 재정지출을 해야 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누가 그랬던가요? 이런 상황에서는 국가가 빚을 지지 않으면 국민이 빚을 지게 된다고...
     
암니옴니 21-01-22 11:28
   
과감하게 더 풀어야 하는데 국짐당과 쓰레기 언론, 토착왜구들이 나라망할 것 처럼 G랄하고
거기에 선동되는 인간들이 많아서 힘들겁니다.
암니옴니 21-01-22 11:24
   
* 비밀글 입니다.
지구에서 21-01-22 11:27
   
저들이 세계 흐름이라든지 냉정하게 바로보는 시야가 저렇게 없다는데 정말 안정감이 듭니다.
계속 저렇게 망상과 왜곡된 시야로 세뇌된 전제주의 국민으로써 자부심을 느끼면서 살아가길 바랍니다... ㅋㅋㅋ
두루뚜루둡 21-01-22 11:29
   
dsj***** 363 / 27
바보냐! 숫자 보는 법이 틀렸어.
한국은 재력이 부족하고, 코로나 소용돌이로 파산, 도산이 격증하고 있는데, 충분한 급부금도 지급하지 못하고 있어. 일본에 비해 압도적인 파산, 도산 건수를 보이고 있다고.



GDP 대비라고 명시되어 있는데 근거도 없이 떠드는 걸 보니 안심이 되면서도 익숙한 애들이 떠오르네
목수 21-01-22 11:30
   
무식해서 부들부들 대는걸 어떤 관점에서 봐야할지
지들은 그래도 세계인은 일본인을 좋아한다 그리 생각하고 사는거 같던데
잘 생각해보면 세계인이 사랑하는 절대적인 나라가 존재할까?
어떻게 하든 서로 욕하고 사는게 더 자연스러워 보이두만 그러니 그런걸 법으로 못하게 강제하는거고.
아프리카에서 총맞고 죽었던 일본인들 마지막 유언이 "위아 재파니즈"였다던데 테러리스트들도 황당했을듯
"그래서 어쩌라고?"
목수 21-01-22 11:31
   
아무리 빚을 내도 괜찮다고 생각하는 일본인들이 많은건 알겠는데 상식선에서 생각해봐! 빚으로 빚을 값는게 말이되는지 니들만의 세상에서 사는건 자유지만 니들이 사는건 현실이야 메트릭스가 아니라고
소요객 21-01-22 11:36
   
그래도 가계부채가 1위라는건 너무 뼈아프네요.
140911금연중 21-01-22 11:39
   
오늘도 일본은 일본했다.
SmartStream 21-01-22 11:39
   
누가 뭐라 했나? 왜 즈들끼리 기사보고 부들대지? 즈덜 보라고 쓴 기사도 아니고만. 무튼 잘 봤습니다.
카깅2 21-01-22 11:39
   
요즘 일본이 많이 힘들긴 하나보네 ㅋㅋㅋ
코로나 정책도 망하고 경제도 앞이 안보이니
부들거림의 정도가 역대 최고조에 이른 느낌임ㅋㅋㅋㅋㅋ
아이고 개꿀맛이다ㅋㅋㅋㅋㅋㅋ
굿잡스 21-01-22 12:02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발표한 경제전망에 따르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발표한 경제전망에 따르면


ㅋㅋㅋ(누가 보면 우리가 낸줄??ㅋ)
     
스크레치 21-01-22 15:2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본애들은 IMF, OECD 다 대한민국 기구로 알고 있습니다 ㅋ
흰무 21-01-22 12:05
   
우익들 발광중
llllllllll 21-01-22 12:10
   
어맛???!!!
우리나라 베충이들은 당장 나라 망할꺼라고 했는데????
깍기감자 21-01-22 12:14
   
일본은 고용 유지와 사업 계속을 위한 지원을 하고 있으니까.
장래를 생각하고 재정투입을 하고 있어서 그래.
게다가 한국과는 경제 규모도 다르기 때문에 그만큼 차이가 난다.


==========================================

핑계..변명..

물론 자존심 때매 그런말 할 수 있다 본다. 인간이니까....

그래도 결론은" 개선점은 찾아 볼 필요가 있어보인다" 가 적당한거 아닌가

왜 항상 결론은 " 아무 이상 없다" 로 끝나는 거지

땅속에서 머리만 파 묻으면 상황이 해결 되는가?
제니아빠 21-01-22 12:22
   
맨날 전세계에서 미움받는 나라래 ㅋㅋ
BTS vs 나라시
션이 21-01-22 12:24
   
예전에는 팩트를 조금이라도 넣어서 날조했는데 이제는 팩트는 커녕 상식도 안맞고 제대로 된놈들이 하나없네요 ㅋㅋㅋㅋ
비웃음만 나오는 것들....
서클포스 21-01-22 12:29
   
일본이 아직 안망하는 이유는

미국이  달러 - 엔 통화 스왑 이걸 봐주고 있기 때문임.
세계 각국은 이미 일본 경제 망할거 다 알고 있음.
왜냐하면  엔화를 무한정 찍어대서.. 자국 기업 주식사는 나라가 일본임..  국가 부채가 어마 어마 한데
아직 안 망하는 이유가 바로
미국이 아직 일본을 봐주고 있는 것임..  달러 - 엔화 스왑 이것만 해제 되면 일본은 곧바로 후진국으로 폭망함..
현재의 일본 경제는 미국이 절대적으로 갑질 하고 흔들수 있는 상황인 것임
허스키슛 21-01-22 12:30
   
와우 지들 이론대로면
우리나란 수많은곳에 국책으로 지원을 하고있는데ㅋㅋㅋㅋ
오늘도 안심하고 갑니다.
글봄 21-01-22 12:40
   
중국과 일본이 도긴개긴인데 중국이 독일과 동급? 세계 기관이란 것들보면 허점투성이야!!
피나고시펑 21-01-22 12:44
   
저 ㅂㅅ들은 안믿으면서 우리나라 사람들보다 우리소식 더 잘알아 관심종자들 관심 좀 꺼라
리오넬구씨 21-01-22 12:45
   
응 도쿄올림픽 취소 웃기고 ㅈㅃㅈ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서클포스 21-01-22 12:49
   
일본인 들아 남 걱정 하지말고 이거나 봐라..

https://www.takarabe-hrj.co.jp/debtwatch

일본 폭망 카운터 다운이다.. 지금 심정은 될대로 되라 겠지.. 현실 부정 한다고 해서 달라지는건 없다.
     
에페 21-01-22 15:23
   
어마어마하네요
뱃살마왕 21-01-22 12:57
   
일본애덜 안변한게 천만다행이닷
온니 21-01-22 12:59
   
잘 봤습니다
월클흥 21-01-22 13:01
   
한국은 인구 붕괴 때문에 현재는 재정 적자가 나면 안되는 국가죠...

인구문제를 조금이라도 인식하고 있다면 현재의 재정적자가 얼마나 심각한지

생각 해야 합니다... 지금 4위라고 좋아하는데 몇년전까지 한국

재정적자 금액을 생각한다면 말도 안되는 속도로 늘고 있습니다

7명이 내고 3명이 해택을 받는 현상황에서 적자가 난다면

곧올 3명이 내고 7명이 해택을 받는 시점이 오면 버틸수가 없게 되겠죠.

왜 나라에서 인구문제를 심각하게 다루지 않는지 이해가 안되는군요.

본인들 임기내만 신경쓰는게 너무 심해요
     
나는갈맥 21-01-23 08:23
   
현재는 전염병시국때문에 어쩔수없는 적자상태잖아요;; 지금 전세계가 누가 흑자냈냐가 아니라 적자를 덜냈냐로 순위가 매겨지는 판국입니다..인구수붕괴로 인해 적자가 여타나라들보다 타격이 클것이라는 의견은 잘 알겠습니다만, 그렇기에 적자를 최소화 한다는건 중요하지요
몬도가네 21-01-22 13:02
   
정권에 거부감이 많은 조선일본이 쓴건데..이거 보고 자화자찬이라 하네..ㅋ
허까까 21-01-22 13:05
   
ㅋㅋㅋㅋ 돈은 찍어내면 된대 ㅋㅋㅋㅋㅋ 이거 아소다로가 했던 말인데 그대로 복붙하네 ㅋㅋㅋㅋ 역시 그나라에 그 국민 ㅋㅋㅋㅋㅋ
허까까 21-01-22 13:07
   
∟twa*****  11 / 0
일본의 매스컴은, 항상 한국을 편애하고 있으니까요.
인터넷이 확대되고, 편향 보도를 좋아하는 매스컴은 여론 조작이 어려워져, 시청률 저하…….

ㅡㅡㅡㅡㅡ

언제는 한국자본에 지배되는 미디어 때문에 한류니 뭐니 거짓 날조가 만연해있다면서 이젠 또 인터넷 발달로 조작이 안먹힌다네 ㅋㅋ 하나만 하세요 ㅋㅋㅋㅋ
감독 21-01-22 13:13
   
ㅎㅎㅎ 원숭이들의 사고방식
OO사냥꾼 21-01-22 13:16
   
* 비밀글 입니다.
틀딱아임다 21-01-22 13:22
   
죽기전에 우리나라가 경제규모에서 일본을 제치는걸 보고 죽었음 좋겠다.....라고 생각했는데
조만간 가능할거 같다. ^ ^;;
자국제일 21-01-22 13:25
   
항상 야후재팬 넷 우익들한테는 감사하고 있는게 저렇게 자기들끼리 논리를 만들어서 불리하거나 나쁜점을 희석시켜 버리고 본래 의미를 바꿔주거든, 야후재팬 넷우익 득세 15년의 결과물이 오늘날 일본의 모습임. 바보들이 돌아가면서 정권 유지, 경제는 망해갈때마다 우린 이래서 그래라고 억지 승리. 한국에겐 보물같은 존재들임. 오늘날 일본 경제는 중국과 다를게 없음. 단순히 인구빨에 저임금 정신승리, 각종수치나 복지를 보면 우리나라와 비교할게 아니라 대만과 비교해도 앞서는게 몇개 없음
슬로모 21-01-22 13:26
   
인지부조화 말기상태ㅋㅋ
김원장 21-01-22 13:28
   
잘봤습니다
비알레띠 21-01-22 13:35
   
잘봤습니다
할많주의 21-01-22 13:37
   
조선일보 기사에 누구보다 진심인 넷우익들 ♡
     
에페 21-01-22 15:23
   
희안한 세상이네요 ㅋㅋㅋㅋㅋ
이궁놀레라 21-01-22 13:39
   
진짜 미래의 열도에서 탈출못한 닛뽄인들은
어떻게 변해갈지 궁금하긴하네 ㅋ
초식노인 21-01-22 13:40
   
스칸다나비아 국가들은 인구 소국들이라 실질적으로 우리나라가 1위라고 봐도 될 듯..
정정이 21-01-22 13:41
   
저러다 국가부도 쳐 맞아봐야 정신을 차리지.
부엉이Z 21-01-22 13:55
   
댓글보니 일본이 점점 위험한데........
일본은 국가부도는 절대 안남...... 엔화 찍어서 다른 통화로 바꾸면 되니까.....
대신에 어느 망한나라들처럼 10만엔으로 음료수 하나 사먹는 나라가 될 가능성이 높아보임.....ㅋㅋㅋ
굵은다리 21-01-22 13:58
   
잘 봤습니다
보드카22 21-01-22 14:00
   
노르웨이 인구 538만
덴마크 인구  580만
스웨덴 인구 1023만
---------------------------------
한국 인구 5200만
서울 인구 1000만
Childman 21-01-22 14:06
   
진짜 쟤들은 뭔데 자꾸 참견함? 랭킹이든 뭐든 신경좀 꺼라; 니들은 이제 안중에도 없어요;
다크메터 21-01-22 14:18
   
우와... 이정도일줄은....이렇게 ㅂㅅ일줄이야.... 저것들 상황에서 저게 얼마나 심각한건지 모르는건가?

내가 착각했다. 너무 길게 잡았네... 저 댓글 상태라면 완전히 골로 가는데 10년, 상황 맞으면 5년도 안 걸리겠다.
booms 21-01-22 14:21
   
니들이야 돈찍어내서 은행이 사주면 되는 신박한 나라니까

근데 그짓거리를 언제까지 국제사회가 용납해줄까?? 중국보다 더한 양아치짓거리를
우루사5 21-01-22 14:24
   
잘 봤습니다
사람이라우 21-01-22 14:59
   
지들 걱정이나 좀 하지 ㅋㅋㅋ
버벅이010 21-01-22 15:03
   
잘 봤습니다 ^^
블루벨블루 21-01-22 15:07
   
세계에서 국가부채가 제일 많은 나라인 주제에 열폭하는게 참 웃기네요 ㅋㅋㅋ 지들 걱정이나 하지
에페 21-01-22 15:24
   
번역 고맙습니다
에페 21-01-22 15:24
   
잘봤습니다
카이사르98 21-01-22 16:14
   
* 비밀글 입니다.
nakani 21-01-22 16:43
   
네 3등급 나라 일본 ㅋㅋ
아쿵아쿵 21-01-22 16:45
   
쟤들이 말하는
조작, 매수 이런게 세계에서 통하는 나라라면
어마어마한 강국이라는 소리인데?
이에 대해서는 아무말이 없네.
가난하고 힘도 없는 나라의 조작, 매수가 통할리 없잖아.
anjfqhkss 21-01-22 17:10
   
저런소리 들으면 빡치긴 하지만 그래도 동업자이자 라이벌이 저렇게 수동적이고 현실감각이 없으면 우리한텐 나쁠게 없지...
저개바라 21-01-22 17:26
   
* 비밀글 입니다.
브롸보우 21-01-22 17:28
   
* 비밀글 입니다.
옴마반메훔 21-01-22 17:47
   
잘봤습니다.
qufaud 21-01-22 17:54
   
세습정치의 이유를 알겠네 자발적 노예들 때문
한국을 깔수만 있다면
석달열흘을 굶어도 행복해할 노예마인드 일본인들이니 손짚고 헤엄치기 정치
인천쌍둥이 21-01-22 18:42
   
* 비밀글 입니다.
카날레스 21-01-22 18:48
   
그러니깐 이번주 번역물에 나온 결과물을 보면,
한국은 무디스 EGS 1등급 (독일, 스위스, 스칸디나비아, 한국) + 재정적자가 가장 적은 그룹 (스칸디나비아, 한국)
일본은 무디스 EGS 3등급 (중국, 인도, 일본) + 재정적자가 가장 높은 그룹 (스페인, 이탈리아, 일본)

일본인들 지금 한가하게 야후에서 댓글 달면서 혐한 짓 하고 있을 때가 아닌거 같은데 ㄹㅇ 심각해보임 ㄷㄷㄷ
인왕 21-01-22 18:49
   
잘한다 잘한다 잘한다~ㅎㅎㅎ
핫핫 21-01-22 19:01
   
일본애들 댓글을 보니....

바보가 아닌가 싶기도 하고......
헨진Ryu 21-01-22 19:13
   
이런건우리나라뉴스엔 잘 안나옴
온통 나라 망할거처럼 떠들지 기레기들
가출한술래 21-01-22 19:15
   
잘봤습니다.
바두기 21-01-22 19:27
   
잘봤습니다.
기가듀스 21-01-22 19:42
   
양쪽에서 치이는 특정찌라시.
할게없음 21-01-22 20:02
   
저러다 30년간 망해왔음. 앞으로도 망하고 싶다는데 뭐 말릴 필요 없음
자기자신 21-01-22 20:20
   
잘 보았네요
낭만시대 21-01-22 22:05
   
다른 얘기, 구글링 해 보니 국내 조선일보엔 이 기사 없는거 같음!
A한빙결1 21-01-22 22:14
   
그냥 까는거야..
아무말이나 막 던지고 보는거지머..
그렇게라도 배설해야
섬나라 침몰전까지 해피하겠지..
ashuie 21-01-22 22:46
   
애들아~ 너넨 모르겠지만 이거 팀킬이야
DarkAngel 21-01-22 22:52
   
잘 봤습니당
자국제일 21-01-22 22:53
   
사실상 자동차, 플레이 스테이션 두가지 산업이 망하면
아무것도 남아있지 않은 나라.

지금의 현상유지도 중국과 같은 저임금으로 이끌어온 결과물이지
너희가 중국을 욕하면 안됨. 왜냐면 정말 같은 구조로 GDP만 높은 구조이거든
그런 나라를 보고 아무도 선진국이라고 안함. 브라질이나 인도를 보고 선진국이라고 하는
바보가 몇이나 되겠음
나만바라바 21-01-22 23:02
   
동쪽 원ㅅ이씨, 니네 곧 망할 거 같아. 지옥의 불방망이 김정은 편에 보내줄께 꺼이 꺼이 꺼이 ㅋㅋㅋ
키르 21-01-22 23:09
   
바보들인가? 경제규모 감안하면 일본 적자가 곱하기3이 되는건데
경제규모비교같은 소리하고있네 ㅋㅋㅋㅋㅋ
힘든하루 21-01-22 23:39
   
한결같네요
닭대가리수준
잔잔한파도 21-01-23 06:14
   
오호~ 좋은 소식이네요...
곤호달호쉑 21-01-23 06:36
   
2경이나 되는 빚엔 한국에게 빚진 거도 마니있겠지 ㅋㅋㅋ

열도 거지들은 얼른얼른 빚을 갚아라 ㅋㅋ
ibetrayou7 21-01-23 07:07
   
잘 보고 갑니다...
Jenkins 21-01-23 07:31
   
전세계에서 가장 빚이 많은 국가인게 자랑인 쨉 ㅋㅋㅋㅋㅋ
전쟁망치 21-01-23 07:42
   
일본넷우익들 하는 말이랑 조.중.동 하는 말이 너무 비슷하다
carlitos36 21-01-23 08:42
   
잘봤습니다
몽실 21-01-23 10:36
   
쟤네들의 저런반응을 볼때마다 안심이 됨 ㅋㅋㅋ
앞으로도 무식한티 팍팍내며 살아라
구르미그린 21-01-23 22:37
   
대체 재정적자가 뭐가 문제인가요?

저출산이 이슈 된지 20년 가까이 돼도 "대체 저출산이 뭐가 문제인가?"를 생각하는 국민이 적은 탓에 정책 삽질을 방치해, 그 정책의 누적효과로 한국 연간신생아수가 세계역사상 가장 빠른 속도로 줄고 있는 것과 똑같은 양상으로

인터넷에서 "일본이 재정적자 많아서 망하고 있다"는 말이 가득했던 것에 비해
정작 "재정적자가 뭐가 문제인가?"를 제대로 생각하는 이가 거의 없었던 탓에
"한국 재정적자가 적으니 재정적자를 늘려야 한다"라는 주장까지 정치권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구르미그린 21-01-23 22:51
   
1) 재정적자 증가가 뭐가 문제인가?
2) 재정적자를 계속 늘리려는 목적이 무엇인가?
의 답을 본인 아파트 가격 신경쓰는 것만큼 현실적으로 생각해야 하는데, 그렇게 생각하는 한국인이 거의 없어 보입니다.

그러니 "일본은 정부부채로 망할 것"이라면서 "한국 재정적자가 적으니 늘려야 한다"는 모순된 주장을 하는 이가 많습니다.

그 사이 정부는 부채를 늘려가며 예산을 급격히 늘려 정부예산은 노무현정부 1년차 2003년 111조원에서 2021년 558조원으로 18년간 5배 증가했습니다.
구르미그린 21-01-23 22:58
   
1, 2의 답을 제대로 생각하지 않으니 모순된 정책이 늘어 예산낭비가 커집니다.
정부예산이 18년간 5배가 되어도 저출산/양극화는 급격히 악화됩니다.

일본은 1995년 이후 GDP가 제자리걸음인 대신 정부예산도 제자리걸음입니다.
인구 대비 정부예산은 몇년전부터 한국이 더 많고, 인구 대비 공무원수도 한국이 더 많습니다.
그런데도 일본보다 심각한 취업난/양극화/저출산 상황을 보면 지금 한국에 정부에산 증가는 답이 못 됩니다.
구르미그린 21-01-23 23:10
   
20세기 각국은 하이퍼인플레이션을 가장 경계했습니다.
그 관점에서는 일본의 높은 정부부채 비율이 문제입니다.

그러나 2008년 경제위기, 2020년 코로나 위기로 정부부채가 급증하자,
미국/유럽은 돈을 막 찍어 => 인플레이션 => 정부부채를 희석시키는 쪽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지금 부동산/주식 가격이 사상최고치인 이유는 인플레이션(화폐가치하락)입니다.

이 추세의 피해자는 저소득층, 무주택자, 내집마련/결혼/육아를 고민해야 하는 청년세대입니다.
선진국 출산율이 최근 확 꺾이는 원인은 여기 있습니다.
구르미그린 21-01-23 23:15
   
"저소득층을 위해 재정적자를 늘려야 한다"는 주장은 지금 한국 현실에 전혀 맞지 않습니다.

진짜로 저소득층을 생각하는 정치세력이라면
지금 정부예산 집행 중 모순된 정책으로 낭비되는 예산을 줄이는 쪽에 총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무주택자, 자영업자가 살기 어려운 건 건물주, 다주택 부자 때문"이라고 한국인끼리 싸움붙이는 정부가
정작 외국인 자영업자와 외국인 주택매입 급증 추세를 막지 않으면
무주택자, 자영업자는 갈수록 더 후달립니다.
     
수염차 21-01-24 10:16
   
1+1=3이라고 하는것이 무엇이 문제인가요??
이런 의미의 개소리네요.....
수염차 21-01-24 10:19
   
독일이 방역선진국이란것이 가장 허황된 주장이다....현제 일일확진자 숫자를 확인해보라

우리한국은 자영업자 비중이 너무 높아서 손쓸 방법이 없는것이 현실이다.....

가계부채가 지나치게 높은것은 팩트다....그 부채중 대부분은 부동산 관련이다
그래서 아파트가격 안정화 정책을 실시하니 토왜들이 미친듯이 반대한다
이게 무슨 비상식적인 일인가
이런 비상식적인 상황을 왜 우리 국민들은 방치하고 잇을까
아이러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