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정치/경제 해외반응
[2ch] 日 언론 "日, 미·일 무역협정 날조 의혹" 일본반응
등록일 : 18-10-11 10:34 (조회 : 23,727)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일본언론 보도내용>
TAG(미 ·일 물품무역협정 ) 날조 의혹
여론을 속이기 위해 일본정부가 일본어 번역을 날조했다는 의혹

「TAG 」 날조 의혹 . 일본정부 번역에만 기재
일미공동성명, 총리 답변과의 모순을 숨기다 .
 
지난 달 열렸던 일미정상회담에서 발표한 공동성명에서 , 일본시장을 더욱 개방하는데 반대하는 여론을 속이기 위해 일본정부가 번역을 날조했다는 의혹이 나왔습니다 .
 
일미정상회담에서는 새로운 양국 간의 무역협정을 개시하기로 합의 했습니다. 9월  26일에 발표 된 영문 (조약문 )에서는  「Trade Agreement 」라는 무역협정을 의미하는 문자의 첫 문자는 대문자입니다 . 하지만 물품에 대해선  「goods 」로 소문자 . 더구나  「as well as(와 마찬가지로 )」에 더하여  「other key areas including services(서비스를 포함한 기타 중요분야 )」라고 되어 있습니다 . 조약문에는 대문자로 된  TAG(물품무역협정 )이라는 단어는 없습니다 .
 
그런데 외무성이 발표한 공동성명의 일본어 가번역 (임시번역 )에는  「미일물품무역협정 (TAG)」의 교섭을 시작한다고 되어 있어 , 신 무역협정이 마치 물품에 대한 교섭만인 것처럼 표현되어 있습니다 .
 
아베신조 총리는 여태까지 트럼프 정권과의 교섭을  「일미 FTA(자유무역협정 ) 교섭이라고 평가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 그 예비협정 또한 아니다 」(5월  8일 , 중의원 본회의 )라고 했었습니다 .
 
일본어 가번역은 이러한 아베 총리의 발언에 모순되지 않게 하기 위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 이번에 합의했다고 하는  TAG에 관해서도 아베 총리는  「일미 물품무역에 관한  TAG교섭은 , 여태까지 일본이 맺어 왔던 포괄적인  FTA와는 완전히 다른 것 」(9월  26일 회견 )이라고 말했습니다 .
 
한편 재일미국대사관은 홈페이지에 일본어 번역을 게재 . 해당 부분은  「물품 또는 서비스를 포함한 기타 중요분야에 대한 일미무역협정의 교섭을 개시한다 .」로 새로운 무역협정 협의가 물품만이 아닌 서비스를 포함한 포괄적인 것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
 
하가티 재일미국대사는 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TAG라는 용어를 사용하지 않았다 .」「공동성명에는 물품과 마찬가지로 서비스를 포함한 주요영역이라고 되어 있다 .」(「산케이 ]」3일 기사 )라고 발언했습니다 .
 
화이트 하우스가 일미정상회담 성과를 발표한 요약보고 (9월  28일 )에는 , 일본과의 교섭을 통해  「농산물 기타 제품 및 서비스를 포함한 일련의 분야에 대한 성과를 추구한다 .」라고 명기 . 교섭은 내년 이른 시기에 개시된다고 합니다 .
 
일본공산당 이시 카즈오 위원장은 트위터로 「(총리 발언과의 ) 모순을 호도하기 위해 번역마저 조작하여 거짓으로 국민을 속였다 . 이런 비겁하고 비열한 방식은 정말 아니지 않은가 ?」라며 지적했습니다 .
 
 
도쿄대학 교수 스즈키 노부히로씨의 논평
 
일미공동성명에 TAG라는 말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 영문 공동성명에는  「물품과 서비스를 포함한 기타 중요 분야에 대한 무역협정 」이라고 쓰여 있습니다 . 물품만의 무역협정이라고 하지 않았습니다 . 일본 측이 의도적으로  TAG라고 잘라낸 것으로 , 일미는  TAG에 합의한 것이 아닙니다 . 여태까지 일미 FTA  교섭을 하지 않는다고 설명해 왔었는데 하게 돼 버렸기 때문에 , 일미 FTA가 아니라고 속이기 위해 억지로 고안해 낸 조어입니다 . 매우 악질적입니다 .
 
애초에 일본정부는 물품과 서비스를 포함하는 것이  FTA라고 정의해 왔습니다 . 이번에 합의한 것은 다름 아닌 일미 FTA  교섭의 시작인 것입니다 .
 
 
000.jpg

002.jpg


 
 
 
<5ch  댓글반응>
 
 
ID:0+F+IIjb0
항상 있는 아베날조
 
 
 
ID:eS06boc40
아베는 진실은 말하지 않더라
 
 
 
ID:DdjiQ4Ay0
이젠 익숙해졌어요
 
 
 
ID:z2JViUu70
트럼프 정권 임기만료까지 버티면 일본의 승리
(미국 )민주당 정권이 되면  TPP로 돌아갈거야
 
 
 
ID:OnIS9eXZ0
임금님이 TAG라고 하시면  TAG인 게지
다들 TAG라고 답한다면 그건 바로  TAG라고
 
 
답댓글
ID:CRczfkbP0
그야말로 벌거숭이 임금님이구나w
 
 
 
ID:C2tnzE490
일본인들은 영어 읽고 쓰기 못하니까
 
 
 
ID:ZgPubbsM0
날조&조작의 온 퍼레이드
 
 
 
ID:8PwouSAn0
국민을 기만하는 아베정권
모리가케에서 하나도 배운게 없네
이제 물러날 때도 됐잖아
 
 
 
ID:S3PDoqfM0
아베「FTA가 아닙니다 ! TAG라고요 !」
(이렇게 말해두면 바보같은 서민들은 모르겠지 w)
 
 
 
ID:a6okXUCFO
사기노믹스
 
 
 
ID:At5X7xfT0
왜 이렇게 바로 들통날 거짓말을 하는 걸까?
 
 
 
ID:eOb+CCID0
트럼프 T
아베 A
합체(일본말로 갓타이 ) G
 
니까 TAG
 
 
 
ID:Xi1HdbKn0
이게 다 거짓말w
 
 
 
ID:s//sEK+Q0
이걸 공적발언으로 저질러 버리는게 대단하구나
나쁜 의미로 역사 교과서에 실릴 것 같아
 
 
 
ID:6afvMC750
아베가 거짓말을 한다 ← 이게 날조의 발단
관료가 아귀를 맞추기 위해 공문서를 날조
 
아무리 봐도 나쁜 건 아베지
 
 
 
ID:FEyqrvup0
문서 날조조작파기는 아베정권의 18번
 
 
 
ID:A7pFdDWM0
항상 하는 말장난이지
FTA협의가 아니라  FFR이라고 한다던지 , 일미 FTA가 아니라  TAG라면서 얼버무리는 것 뿐이야
 
 
 
ID:zrpuni0j0
특차(특수차량 )→전차
(자위대는 군대가 아니기에 국민정서를 고려한다는 명분으로 전차를 특차라고 불렀었음 )
 
체류수→오염수 (후쿠시마 원전 관련 )
 
new
TAG→FTA 
 
 
 
ID:oQlxnHla0
TAG란 조어로 속일 수 있다고 생각한건가 ?
누가 봐도 FTA  한다는 생각 외엔 안 들잖아
아베는 FTA는 절대 안한다고 해놓곤 또 거짓말 한거네
 
 
 
ID:5tck4Shl0
뭘 새삼스레. 처음부터 다 알고 있었던 거잖아 ww
 
 
 
ID:ARmuE9Cu0
매상세가 아닙니다. 소비세라고요
예전부터 이런 식이었지
 
 
 
ID:34CGZGmH0
정말 치시한 정부
 
 
 
ID:yY+2bysc0
신의가 없는 나라, 일본
이게 아베가 세계에 널리 퍼뜨리고 있는 일본의 이미지지
 
 
 
ID:hVI4M+xtO
공문서를 조작하는 아베니 이정도야...ww
 
 
 
ID:5QVU2DB20
그래도 국민들은 아베님을 지지합니다!
아베님 덕분에 풍족해 졌답니다!
 
 
 
ID:XPg5J4uR0
외교의 아베는 국내용과 국외용 두 개의 혀를 가지고 있지
 
 
 
ID:6uBSeh3f0
일본어 쪽이 제대로 된 거 아냐? 영어 번역이 이상한 게 아닐까 ?
 
 
 
ID:rMIvsrC70
원문(조약문 )이 영어잖냐 . 해석의 문제가 아니라고
여태까지 해온 말들(FTA가 아니라 TAG )과 다른 성명이 되어 버렸으니
일본어 번역에서 얼버무린 거지
 
 
 
ID:2DkuU3j90
아베「일본주도 경제협력 」
푸틴「그런 얘기 없었다 」
 
 
 
ID:5H5IELz80
(아베신조가 아니라 ) 아베날조
 
 
 
ID:uBLgmuao0
이런데도 지지율 50%라굽쇼 ?
 
 
 
ID:47jtPD1o0
제대로된 번역은「일미물품 ・서비스 통상협정 」이군 www
매스컵보다 더 거짓말을 하는 아베정권www
 
 
 
ID:UcDqAknS0
아베가 그렇다고 한다면 진실 따윈 아무래도 상관없다는 걸 이해해야지
 
 
 
ID:VkE4u0sx0
(러시아에게 ) 북방영토를 헌상해도 지지율이 올랐는데  FTA  따위야 사소한 문제지 w
 
 
 
ID:xjXhndoQ0
FTA가 나쁜 게 아니잖아
내용이 문제지
 
 
 
ID:XhTpYNdd0
근데 다르게 번역한 메리트가 뭔데?
 
 
답댓글
ID:kS5+oSe80
기사 안 읽었냐?w
미국이 서비스 포함한 교섭을 요구하는 데
그걸 정부가 일본국민에게 해명할 수 없으니
TAG라는 말을 지어낸 거지 w
 
 
 
ID:jW/kTBDI0
일본 총리는 미국 마음에 드는 매국노가 장기집권 할 수 있는 자리지
 
 
 
ID:kS5+oSe80
토라노몬뉴스(일본극우뉴스 )에서 후지이가 잘난체하는 얼굴로
「물품 교섭만으로 막은 아베상 스고이 !」라며 의기양양해 했었는데 w
 
 
 
ID:SqKsfvAq0
위조, 날조 , 신조
 
 
 
ID:SQUklY1s0
넷우익「에 ! TAG도 몰라 ? 경제학의 기본용어잖아 ! 참고로  FTA와는 관계가 없다고 !」
 
 
 
ID:rg00rNQp0
아베상 밖에 없다고 하는 놈들은 틀림없이 한국인들이라고
아베 매국행위에 항상 환희하고 있잖아
 
 
 
ID:dWqSauNQ0
본인은 국민을 속였다고 생각하겠지만, 국민들은 다 알지
더구나 너무 (거짓말에 ) 익숙해져서 국민들이 신경도 안 써
 
 
 
ID:YnXDZQh50
자주 있는 오역이지요. 원문은 영어니  (오역이 있다 해도 ) 문제 없다고
 
 
답댓글
ID:E7rQI0dAO
오역이 아니라 일부러 그런거잖아
 
 
 
ID:ENRuG7XO0
TAG는 아베쨩이 꺼낸 말이 아냐
직원이 거짓 설명을 한 거라고
 
 
답댓글
ID:cQfZ/R240
거짓말쟁이 넷우익아, 그건 안 통해
아베가「TAG 」라고 발언한 게 티비에서 방송됐잖아
 
 
 
ID:v2id/Y0m0
국민의 반발을 부르지 않을 표현을 사용한 게 나쁜 거야?
 
 
답댓글
ID:cQfZ/R240
(뭘 포장하냐 ?) 그냥 속인거잖아



번역기자: keibong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keibong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꾸리한넘 18-10-11 10:37
 
생각없는 노예들..
라이징오 18-10-11 10:39
 
2등하려고 기다렷닿
     
유일구화 18-10-11 19:36
 
이등에 등타려고 밤까지 기다렸닿
소피아 18-10-11 10:40
 
이야... 한국과는 아무런 관련없는 기사인 여기서도 한국이 나오는 구나... 대단하다..쪽바리들 제발 여길 쳐다보지마!
     
라이징오 18-10-11 10:45
 
노무현 조롱하기 위해 노무현에 대해 공부하고 연구하다 참회의 눈물을 흘렸다는

어떤 일베의 말처럼(진짜인지 루머인지 정확히 모름) 쟤들도 그런 날이 올까?
     
ckseoul777 18-10-12 06:55
 
예전부터 아베는 제일조선인이라고 열도 방숭이들이 믿고있죠!!!
왕호영 18-10-11 10:50
 
매번 저러는데도 당선되는게 참 대단 성질나서라도 다른 당찍겠다;
누로 18-10-11 10:55
 
늬들이 2021년까지 해먹으라고

이미 면죄부를 주었으니

이젠 대 놓고 써먹는 건데 뭐 문제라도?
와이러지 18-10-11 10:56
 
아베가 저렇게 날조를 해도 책임을 추궁하고 뒤엎을 힘이 나올까?
일본이라면 당연히 불가능ㅋㅋㅋ
앞으로 수천년을 계속 수구리고 살길ㅋㅋㅋㅋㅋㅋ
     
ckseoul777 18-10-12 06:57
 
열도 국민성은 개인주의라 절대로  한국처럼 뭉치지못합니다!!!
표독이 18-10-11 11:00
 
이러니 자발당이 아베를 부러워하지 않을수 없자나.

나국쌍은 무늬만 한국인이고,

일본 스고이 외치고 있을 자발당 놈들
불만폭주 18-10-11 11:05
 
ID:rg00rNQp0
아베상 밖에 없다고 하는 놈들은 틀림없이 한국인들이라고
아베 매국행위에 항상 환희하고 있잖아
------------------------------------------------------------------------------------

일본에 한국인이 그렇게 많아?
지지율 50%를 만들만큼..???
도대체 얘네들 뇌 사양이 저사양인건 알았지만, 고장까지 난듯...
     
ckseoul777 18-10-12 06:58
 
참 한심한 열도 방숭이들  애네들은 참 단순해요^^
그런거읍다 18-10-11 11:10
 
ID:DdjiQ4Ay0
이젠 익숙해졌어요


익숙해지면 안되지 ㅂㅅ들아. 뛰쳐나가서 데모라도 해라.
     
ckseoul777 18-10-16 04:43
 
열도 방숭이들은 절대 수십만명씩 모여서 절대로 데모 못했요!!!
 열도 국민성의 자체가 못하는 DNA에요
IWTKN 18-10-11 11:12
 
갑자기 그게 생각나네.
독일에서 열린 세계유산위원회에서 일본 대사가 군함도에 대해 “forced to work”라고 설명해놓고
일본에서 보고 할 때는 강제노역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라고 터무니 없는 말장난을 했었지.
너희 정부가 너희들한테 하는 기만 방식이, 너희들이 우리한테 하는 방식 그대로야.
     
IWTKN 18-10-11 11:21
 
그 당시 해외 언론의 조롱은 물론 일본 대학의 외국인 교수도 어떻게 봐도 강제 노역이라고 일침까지 놓았지. 참 구제불능인 놈들.
스포메니아 18-10-11 11:14
 
이번 미일간 상품과 서비스에 관한 무역협상이 잘 되어서,
미국이 일본을 앞으로 50년 이상 쫙 쫙 빨아 먹었으면 좋겠네요 ㅎㅎㅎ
관측 18-10-11 11:15
 
번역 감사합니다
수호랑 18-10-11 11:20
 
이런데도 자민당이 매번 승리하고 아베가 총리직을 3번이나 연임하는거 보면 일본 국민들의 정치의식 수준이 박사모의 수준과 유사하지 않는가 하는 합리적 의심이 도출될수 밖에 없음
Bluewind 18-10-11 11:22
 
일본정부의 날조가 국기인건 일본국민들 빼고 전세계가 알고있는 사실
열혈소년 18-10-11 11:33
 
일본도 정치가를 잘못 모셔서 고생해야지.  우리도 ㄹ혜때 개고생한거 이제야 좀 나아졌음. 안 그래도 일본때문에 ㅈ같았는데 꼬시다 ㅋㅋㅋㅋㅋㅋ
구름잡이 18-10-11 11:37
 
역시나 조작 날조로 연명하는 왜구들답다.........
BTJIMIN 18-10-11 11:37
 
번역 감사합니다
황룡 18-10-11 11:40
 
날조는 생활이지 암...

잘봤습니다~!@!
     
ckseoul777 18-10-16 04:45
 
열도는 날조가 생활하되었으니 끄떡하면 한국도 날조라고 하잖아요~드러운 족속들!!!
토미에 18-10-11 11:41
 
하루가 멀다 하고 똥을 싸는 변신의 임기를 연장해주는 놈들이 무슨 ㅋㅋㅋㅋㅋㅋㅋㅋ
하긴 범죄자 사기꾼 쥐명박과 변기성애자 매국노를 대통령 시켜 준 것도 모자라, 그 쓰레기들 치워줄 사람을 물어뜯는 나라도 있는데 뭘.
골드에그 18-10-11 11:54
 
잘봤습니다..
가새이닫컴 18-10-11 12:00
 
아베상 국회에서 똥을 싸도 박수받는다면서요?
회로이론 18-10-11 12:02
 
닭이 탄핵 안됬으면 우리의 미래였을수도 있다는것이
이번 번역글의 포인트인것 같네요
난타방 18-10-11 12:23
 
날조가 아베 뿐이겠니?
단지 아베만 들켰을 뿐이지.
이제 알 때도 됐잖아.
아잉몰라 18-10-11 12:32
 
할줄아는거라곤 방에서 투덜되는것뿐 국민성 한심
아수라백작 18-10-11 12:37
 
비굴하고 비열한건 원숭이 전통
빼뽕쪼뽕 18-10-11 12:38
 
아베 날조라고 항상 말하면서
바꿀 생각을 못하는 원숭이들의 아우성...
우디 18-10-11 12:39
 
저렇게 당해도 들고 일어서지 않는 열도
지하 18-10-11 12:43
 
한국이 미국과 FTA 할때 한국 망한다고 난리치며 비웃었던 놈들이
그런데 막상 자기들이 할때 가만히 있는 저 이중적인 태도는 뭐지?
아니야 18-10-11 12:45
 
제발~!
영구집권 독재체제로 가주세요 아베상~
     
ckseoul777 18-10-16 04:46
 
아마도 아베가 장기집권 할듯싶네요~꾸준히 ㅋㅋㅋㅋㅋㅋㅋㅋㅋ
SpringDay2 18-10-11 13:08
 
ID:rg00rNQp0
아베상 밖에 없다고 하는 놈들은 틀림없이 한국인들이라고
아베 매국행위에 항상 환희하고 있잖아
 

ㅋㅋ 제길 들켜버렸다..쭉 아베가 함께 하길 빈다ㅋㅋ
모나미펜 18-10-11 13:13
 
감사합니다.

저 나라 야당은 얼마나 무능하길래
저렇게 개판치는게 총리인데도 의석수를 뒤집질 못하냐?

이때까지 아베가 일한게 우리나라 대통령이었으면
집권여당이 보수였든 진보였든
충분히 뒤집고도 남을거 같은데...

일본 국민도 심각한데
야당은 더 심각한듯.
아베는 얼마나 편할까...
     
NeoHunter 18-10-11 13:34
 
정확하게 일본 넷우익들이 하는말과 정확히 일치하는 댓글을 쓰셨군요..
일본 야당이라면 대표적으로 민주당을 들 수 있는데
여기가 분당이 되었죠..민진당 그리고 입헌민주당..
민진당은 안철수같은 넘이 하토야마 파 작살내고 당을 파멸로 이끈
자민당 출시니 노다새끼가 있고 민진당의 삽질과 자민당과 같은 행보에
반발하며 분당한 에다노 유키오가 창당한 입헌 민주당이 있죠
참고로 이사람 간총리시절 관방장관으로 유능하고 성실해서
일본 국민들이 그마나 희망을 거는 정치인으로 지난 선거에서
민진당 쩌리로 만들고 돌풍을 일으킨 당입니다...문제는 이 돌풍으로
인해 일본 기레기 새끼들이 철저히 입헌당의 행보 비보도로 일관해서
국민들인 이 당이 뭘하고 있는지 전혀 모르고 있죠..
현재 국민들과 소통을 위해 상당한 변화를 보이고 있지만 극히
일부 언론만 보도하는 상황입니다...
다시말해 야당이 문제가 아니라 바로 언론이 문제죠...
          
산사의꿈 18-10-11 14:54
 
다행이네요.ㅋㅋ 절대로 바람직한 현상입니다.
탬J 18-10-11 13:28
 
일본이 일본했네욬ㅋㅋㅋㅋ
MYTHICISM 18-10-11 13:38
 
날조 조작 왜곡의 일상화인 나라의 인간들이 나누는 대화ㅋ
바두기 18-10-11 13:44
 
잘봤습니다.
권선비 18-10-11 13:49
 
왜곡-날조-조작-질투의 일본! 고대부터 백제서기를 왜곡날조조작해서 일본서기 창조!
현 일본 정부는 그것을 자질로 더욱 기승. 그러니 일본 우익 누리꾼들은 왜날조질 성향을 보임.
한국만 보면 왜곡날조조작질투심 폭발!!!
이제 세계가 안다!
dntnn 18-10-11 13:52
 
아베는 참 갈수록 매력있어ㅋ
오다주웠다 18-10-11 14:42
 
잘 보고 갑니다
IWTKN 18-10-11 14:45
 
ID:At5X7xfT0
"왜 이렇게 바로 들통날 거짓말을 하는 걸까?"


우리도 예전부터 그 점이 참 이해가 안된다..
한국 여고생 인터뷰 자막 날조도 그렇고..
한국과 미국에서 금시초문인 이야기를 사실인양 보도하고 바로 반박당하는 것도 그렇고..
이런 뻔히 들통날 거짓말을 하는 심리가 도무지 이해가 안되...
예랑 18-10-11 14:45
 
노예들 반응봐....
지금 딴나라 얘기하는줄 ㅎㅎ
아미고 18-10-11 14:57
 
저런식으로 국민들을 속이고 우롱하는데도 조용한 방숭이들.
우리나라 같았으면 촛불들고 난리가 났을거야.
쥐박이 세키가 광우병 소고기 수입 합의 했다가 졸라 까였지.
저 방숭이들 하고는 근본이 달라.
바람을본자 18-10-11 15:02
 
아닌척하지마라
그게  니들  종특이다.
역사적으로 그래왔고 앞으로도  쭈욱 그럴꺼다.
방사능 유출만퐈
봐도  니넨 그냥  족
종특임. 애써  아닌척하기는.
헝그리댄서 18-10-11 15:13
 
잘보고갑니다
말라카위 18-10-11 15:47
 
아베 날조 ㅋㅋㅋㅋㅋ
Sulpen 18-10-11 15:55
 
일본 정부가 평상시 한국에 하던 말장난을 막상 자국에 실천하니까 일본 국민들 입장에서 어안이 벙벙하겠지요...
ashuie 18-10-11 16:54
 
이거 다~~~거짓말인거 아~시죠?
     
ckseoul777 18-10-16 04:47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쁨엇네요^^ 진짜로
직장인 18-10-11 17:33
 
번역 수고하셨습니다 ㅎㅎㅎ
쪽빠리박멸 18-10-11 17:40
 
왜국에서 이런 기사 써도 되나? 기자 무사한지 궁금
Mrleo 18-10-11 18:21
 
기레가들이 기사날조하는걸 아베한테 배웠구나~~
병아리쓸빠 18-10-11 18:38
 
ㅋㅋㅋ
소브라리다 18-10-11 18:46
 
개돼지 일본 국민은 조용해라! 아베가 제일 정치잘하는 재일이지! 아베 재일이잖아 그치?
가출한술래 18-10-11 20:34
 
잘 보고 갑니다
sunnylee 18-10-11 21:28
 
일본정부 영문표기 해석 날조한게 한두번인가?
저번 군함도 세계문화유산 등록 영문도... 날조했더구만...
겨우리 18-10-11 22:31
 
그래봐야 또 뽑아준다....
아베도 안다....
아리온 18-10-12 01:37
 
기레기가 판치는 국가이기는 하지만, 간혹 바른 언론인이 나오면 어느 순간 이상한데로 발령나거나 사고사나 자1살 당하는.
마치 어느 정권의 한국과 비슷하쥬?
자기자신 18-10-12 02:53
 
날조와조작이 일본쪽바리들한테 일상아니냐 고대사부터 조작.날조하는데 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놀랍지도 않다
seolyung 18-10-12 03:18
 
저 나라에서 아직도 정부비판의 순기능이 작동하는게 놀랍네. 국민들이 행동하지 않으니 별 의미는 없지만
최순실 18-10-12 09:52
 
잘보고갑니다.
칸헤원 18-10-12 09:56
 
근데 아베 무능한 좁밥인 줄 알았더니

일본 경제 눈에 띄게 좋아진 것도 사실
     
바람따라 18-10-12 16:27
 
돈을 그렇게 찍어댔는데 지수가 좋아지지 않는게 비정상이죠.
칼까마귀 18-10-12 22:20
 
잘 보고 갑니다.
하늘나비야 18-10-14 23:12
 
ID:rg00rNQp0
아베상 밖에 없다고 하는 놈들은 틀림없이 한국인들이라고
아베 매국행위에 항상 환희하고 있잖아

~~~~~~~~~~~~~~~~~~~~~~~~~~~~~~~~~~~~

이제 일본 극우가 한국인이 되는 기적을 보게 되네요 ㅎㅎㅎㅎ 기막혀서 진짜
명불허전 18-10-15 18:58
 
날조대국에 사기꾼 총리의 협잡질이 앙상블을 이룬 환상의 콜라보
ckseoul777 18-10-16 04:49
 
참 열도 방숭이들은 단순해!!! 아베노믹스할때는 지네나라아베라고하고
불리할때는 한국인 아니면 재일이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