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Etn.연예/영화 해외반응
[JP] 日 언론 "아시아에서도 뒤처진 일본 영화" 일본반응
등록일 : 23-11-28 13:12  (조회 : 25,302)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일본언론 보도내용>
아시아에서 뒤처진 일본영화가 직면한 현실, 한국 영화계 톱이 일본 영화의 미래를 걱정한다

이대로라면 일본은 아시아에 뒤처진다.


박기영 KOFIC(한국영화진흥위원회) 위원장과 스와 아츠히코 감독이 일본 영화계에 경종을 울렸다.

일본 영화라고 하면 올해만 해도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과 하마구치 류스케 감독의 작품 등이 세계 영화제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지난 5월 아시아 7개국이 공동선언한 영화제작동반자협정 'AFAN(Asian Filliance Network)'에 일본은 불참했다.

그 배경과 아시아에서 일본 영화계의 현주소에 대한 의구심을 박 위원장과 스와 감독에게 들었다.

올해 5월 제76회 칸국제영화제. 수상으로 일본 영화가 세계의 주목을 받았다. 그런가 하면 현지를 찾던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 스와 감독 등 일본 영화감독들이 충격을 받은 적이 있었다.

칸국제영화제 개최 기간 중 아시아 7개국이 아시아 영화계가 글로벌하게 발전해 나가기 위한 공동제작과 공동출자, 기술교류, 인재육성 등의 연계협정인 'AFAN'을 발표했지만 일본은 포함되지 않았다. 스와 감독들은 협정 자체를 그 자리에서 알았다고 한다.

참여 국가(기관)는 한국(KOFIC), 대만(TAICCA), 싱가포르(SFC), 인도네시아(BPI), 필리핀(FDCP), 말레이시아(FINAS), 몽골(MNFC)이다. 각 국가의 문화 또는 영상·영화에 관한 공적 기관이 참여했다.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강화하는 글로벌 플랫폼에 대한 아시아 영화계의 대응과 글로벌 영화 제작을 위한 국제 인재 육성에 관해 구체적인 논의가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 두 차례 심포지엄이 열렸고 11월에는 마닐라에서 세 번째가 개최된다.

박 위원장에 따르면 일본이 불참한 이유는 7개국과 같은 국공립 영상기관이 없고, 창구가 될 카운터 파트너가 없어 연계가 안 되었기 때문이다.

사전에 일본에 참가를 요구하기 위해, 문화청이나 유니 재팬에 접근했지만, 담당 부서를 모른 채 교환이 끊겼다고 한다.

(중략)

일본에서도 민간에서는 영화감독이나 배우 외 인디펜던트 프로듀서 등 유지가 개별적으로 일본 영화의 발전을 위해 세계에서 활동하고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

그러나 영화를 포함한 문화 육성이나 조성은 국가기관으로서도 제도로서도 세계 표준과 비교하면 뒤처져 있어 국내 시장에서만 성립되어 온 과거가 있는 대형 영화사의 위기감도 부족하다.

스와 감독은 일본 영화계의 현황과 비교하면 "아시아 영화계는 위기감을 느끼는 방식이 전혀 다르다. 나라 밖으로 나가 보면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여러 가지 일이 벌어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고 쓴소리를 한다.


(중략)


한국을 중심으로 아시아의 국가를 초월한 공동 제작이나 인적 네트워크 구축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스와 감독은 "아시아는 움직이고 있지만 일본은 거기에 올라 있지 않다. 남겨진 것을 강하게 느끼고 있습니다." 라고 경종을 울린다.



000.jpg






mgm********
별로 뭐, 그딴 일에 신경 쓰지 마.


iwa********
한국 영화는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발등에도 미치지 못한다
언제까지 환경이 어쩌고 하는 소리만 하고 있을 거야?


khi********
영화, 음악, 스포츠든 뭐든 한일, 한일
비교할 필요 없다고!
왜 이렇게 한일을 비교하거나 의식하는데?


csf********
나라의 체제나 그것을 구성하는 인간이 어리석기 때문에 그렇게 되는 겁니다.
멸망하고 망하는 그런 나라의 수순인거죠. 항상.


run********
얼마 전에는 한국에서 자국 영화보다 일본 애니메이션이 더 흥행해서 한국 영화계가 위기를 느끼고 있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는데요. 어느 쪽이 사실인가요?


ㄴssq********
일본 영화계도 위기를 느끼고 있습니다.


nor********
본질적으로 영화 진흥을 하지 않는 일본이라는 나라


ads********
정말 일본다워서 웃기네요.
웃을 일이 아닐지도 모르겠지만 그만 웃어버렸어요.
일본인이라면 누구나 알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관공서나 대기업에 가면 누구나 체험해 본 일이니까요.


xo********
박기영 위원장을 믿을 수 없어. 한국 영화계는 흉작만 내서 신작 투자가 중단되었으니까, 일본한테 관심을 얻고자 하는 건가? 정말 한국인은 어쩔 수 없어.


kgt********
잘 모르겠지만 일본영화는 어쨌든 대사를 듣기 힘들어. 도무지 무슨 말인지 안 들려.


sky********
원래부터 끝나 있었잖아
예술가들은 '팔리지 않는 것이 아트의 증명'과 같은 터무니없이 쓸데없는 정신만 유지하고 있다.


ama********
영화사가 부동산 중개업소나 배급사가 되어 버렸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것입니다.


マロン
국제 제휴를 심화하는 건 적어도 제작진에게는 플러스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일본 국내에서는 통과하기 어려운 기획도 다른 나라에서는 흥미를 느끼고 예산이 나올지도 모르니까요.
해외에서 스폰서를 구함으로써 작품의 폭이 넓어질 가능성은 있을 것입니다.
AFAN이 영화산업에 어떻게 영향을 미칠지는 미지수지만 나중에 '참여할 걸 그랬다'고 해도 늦기 때문에 좀 더 해외에도 눈을 돌렸으면 좋겠네요.


********
일본 뿐만 아니라 중국도 인도도 포함되지 않았구나.


cyn********
영화계에 영향력 있지만 한가하게 구는 놈이 있었네.


t45********
아니, 한국은 기생충 이후 일본 영화가 이렇다 저렇다고 말할 정도로 히트친 적이 있었어?


ent********
비슷한 영화밖에 없는 일본 영화계에는 확실히 문제가 있지.


may********
그럼 태국, 베트남, 중국 쪽에는 말을 한 건가?


cbr***** 
일본을 깔보고 있는 기사네요.
저는 일본 영화와 드라마에 푹 빠져 있는데요.
일본의 미래가 밝은 것은 스포츠만이 아니라는 것을 실감하고 있습니다.


aba********
이 뉴스를 듣고 깜짝 놀랐습니다만, 과연 있을 것 같은 이야기입니다.
이제 일본발 세계적 콘텐츠가 된 애니메이션에 있어서도 공적인 창구가 없을 것 같아서 걱정입니다.


hir********
일본의 관공서는 쿨재팬이라고 밀려고 하지만 정작 발전시킬 생각은 별로 없는 것 같아.
음악처럼 J-POP과 K-POP의 차이인 것 같아.
영화도 마찬가지.


de********
창구가 없는 건 문제일 수 있지만, 이 조직에 들어갈 필요가 있는지는 또 다른 이야기라고 봅니다.
한국 영화계도 불황이 전해지고 있으니 마냥 좋지만도 않을 것 같네요.


evangelinical knight
번역 기술이 높아지면 양질의 해외 영화를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딱히 일본 영화에 집착할 필요도 없어요.


ton********
한국이 관련되면 여러가지 눈치를 보게 된다니까....


********
각국은 영화 문화를 지키기 위해 재정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프랑스 등도 하고 있기 때문에 물론 일본도 하고 있습니다만,
정부가 돈을 내면 단순히 재미없는 것이 많거든요.
제약이 많아지니까요


fac********
이제 영화관에 가지 않아도 집에서 동영상 사이트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영화 수요 자체가 별로 없어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일본 영화는 애니메이션이라면 인기지만 드라마 계열은 재미 없을 것 같고요. 
딱히 아시아와 연계하지 않아도 애니메이션으로 내놓으면 세계에서도 활약할 수 있지 않을까요?


********
일본 영화 재미 없어
돈을 들여도 국제적으로 나가기엔 멀잖아요. 
애니메이션은 재밌게 만들지만 실사는 안 되는 이유가 대체 뭘까?


mux********
매년 흥행수입 상위 10개 작품 대부분 애니메이션이나 드라마 극장판.
이러다간 일본 영화가 폐지되는 건 아닐까.


jih********
자민당이 있는 동안은 소용 없어
오히려 더 나빠질 것 같은 예감 뿐


TORIHADA-MINORU42
전 한류가 싫고, 한국에 호감을 갖고 있는 편은 아니지만요. 
지금 일본 젊은 세대들은 케이팝이나 한국 엔터테인먼트에 열중하고 있습니다.

아직도 노인들은 화장하는 남자는 이상하다, 똑같아 보인다는 등 한류가 싫다며 아직도 한국이라면 조용필에 멈춘 채로 있잖아요.
일본보다 한국이 아래라고 깔보고 있지만, 어느새 엔터도 세계에선 한국에 따라잡히다 못해 추월당했어요.

일본은 영화라고 해봐야 만화 원작이나 드라마 속편, 번외편 뿐이고요. 
굳이 큰 화면으로 볼 필요 없는 작품들 뿐이죠.
캐스팅도 매번 똑같은 배우들만 나오니까. 아줌마들이나 좋아할 사람들 뿐이고.

일본 영화가 위험한 건 맞죠. 세계에서 만인의 사랑을 받는 작품은 만들지 못하고 있으니까요.


ㄴssq********
일본 영화계도 앞으로는 세계에 사랑 받을 작품을 만들어야 해요.


ㄴTORIHADA-MINORU42
제이팝, 일본 엔터도 변화가 필요해요.

요즘 제이팝은 한류 따라하기 상태고, 쟈니즈조차 케이팝 같은 그룹이 있잖아요.

그리고 아티스트들은 노래 수준도 낮아요. 춤도 잘 못추고요.


ㄴssq********
최근에는 쟈니즈나 여자 아이돌들도 한류 수준으로 따라하려다 보니 그룹도 많아졌어요. 
이제 일본 아티스트들의 노래와 춤도 한국을 넘어 서양 음악 이상으로 수준이 높은데요.


ㄴTORIHADA-MINORU42
정말 일본인 가창력이 높다고?? 
음역의 폭이 좁은데?


ㄴssq********
정말 일본인의 가창력이 높아! 
음역도 넓어!!


ㄴTORIHADA-MINORU42
대단하네;


mas********
항상 부정적인 기사로 일본이 뒤처진다지만 그렇게 된 적은 한 번도 없었다.
얼마나 미디어가 대충인지 알 수 있다.
어떻게 하면 이런 의견이 나오는지 전혀 이해할 수 없다


ㄴgol********
반도체 업계는 세계에서 뒤처졌고, 가전 업계도 뒤처졌고, 자동차 업계는 도요타만 분투하고 있는 상황.
이런데 일본이 뒤처지지 않았다고 말할 수 있는 근거는 뭐죠?



번역기자:애플사이다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애플사이다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바두기 23-11-28 13:23
   
잘봤습니다.
retinadisplay 23-11-28 13:27
   
일본 상업 애니메이션 감독들의 실력은 나날이 좋아지는데 영화는 그렇지 않은가 봅니다.
     
ckseoul777 23-11-29 21:29
   
고레에다 히로가즈감독의 영화는 칸에서 황금종려상을 받아도 일본의 수치라며
아베가 노골적으로 까대는현실인데 그리고 일본은 감독의 힘은 전혀없고 
제작자가 대본도바꾸고  남여주인공도 모두바뀌니  영화가 산으로가죠!!
ㅎㅈ 23-11-28 13:29
   
일본은 이렇게 자학하는 기사를 쓰고
네티즌으로 하여금 한국을 비난하게 만드는 패턴이
대지진 이후로 10년이상 계속 이어져 오고 있죠
     
부엉이Z 23-11-28 17:17
   
기죽지마 일본.............
세계최강 AV가 있어.......ㅋ
대한민 23-11-28 13:41
   
뭐하러 동남아랑 손잡노? 나랑 비등비등하거나, 나보다 잘나야 유익이 있제. 뭐하러 동남아 일본 도와줄라 카노? 이건 아이대이. 아니, 죄다 한류 드라마 따라해서 만드는 국가들 아이가? 뭐 배울게 있겠노? 자선사업하나? ps. 일본이 치고나가도록 자꾸만 환경을 조성해 주고 일깨워 주네? 일반인이 뭘 알겠냐만은, 일본이 미국 본딴 영화제 시상식을 만들어서 한류를 꺼트리고 일류를 키우려 하고 있으니까, 이용이나 당하지 마래이. 일본은 자기 비법은 절대 전수하지 않는 국가다. 일본인들은 의심이 많고 약은데다 속이 좁고 잘다. 일단 신중하게 분석에 들어간 후에, 이게 자기들에게 유익이 된다 싶으면 참여할 끼고, 아니다 싶으면 뜨뜻미지근한 반응을 보이며 술책을 짜내려 할 기다.
체사레 23-11-28 13:43
   
잘 봤습니다
골드에그 23-11-28 13:45
   
잘봤습니다.
자기자신 23-11-28 13:55
   
잘 보았네요
에페 23-11-28 14:20
   
잘봤습니다
마칸더브이 23-11-28 14:22
   
잘 봤습니다
즐거운상상 23-11-28 14:32
   
잘 봤습니다
Balzac2 23-11-28 14:33
   
잘 봤습니다
아이 23-11-28 14:41
   
그래도 일본이 애니랑 만화는 잘만드니까 그걸로 밀고나가면 되지 않을까?
항문냄새 23-11-28 15:37
   
일본이 영화도 찍는구나.
주구장창 av랑 애니만 찍는줄 알았네
특급호구 23-11-28 15:42
   
근데 방구석에서 인터넷만하면 변화되는게 없으니까 못 느낄만홈
구레나룻 23-11-28 16:25
   
잘봤습니다.
부엉이Z 23-11-28 17:18
   
잘봤어요.......
키노피오 23-11-28 18:02
   
일본 영화산업이 망했다 망했다 하지만 뚜껑따보면 그렇게 암울한것도 아닙니다.

상업영화냐 아니면 예술을 지향하는 영화냐의 차이에서 우리나라가 압도적으로 상업영화 시장에서 강세인거지

일본영화 시장이 우리가 그렇게 얕잡아볼만큼 수준이 낮지 않아요.

일본 상업영화보다 애니메이션 시장이 대중성, 시장성이 좋으니까 상업영화가 애니쪽을 지향하고 있을뿐입니다.

일본 독립영화계는 최근에 재도약해서 엄청난 성공을 이뤘다고 평가받고 있죠. 위기감을 느껴야 합니다.
발바닥곰숲 23-11-28 18:43
   
일본 네티즌들은 역시 머리가 텅텅 비었구나. 카운터 창구가 없는 걸 집중적으로 개탄해야 정상이 아닌가? 저런 교류 모임에 빠지는 것 자체가 비난받을 사안인데, 교류 협력을 통해서 양질의 좋은 영화라도 늘려가자는 생각을 해야하는데, 그런 발전적인 이야기가 완전히 뒷전이네.
     
아폴로 23-11-29 06:30
   
그건 어느나라나 비슷 우리도 축구로 비교했을때 일본 시스템 같이 미래를보고 유스시스템 바꿔야한다고하면 일본 역대전적이니 아챔성적이니 하면서 발전이ㅐ기는 안하잖아
          
장베론 23-11-29 08:52
   
역대전적이니 아챔성적 꺼내는 이유는 일뽕들이 흔히 주장하는 내용들이
형편성에 안 맞는 지들(일본) 유리한 부분만 가져와 니뽕 만세를 위한 주장을 하기 때문임.
한국에게 일본이 발린 경기는 쏙 빼 놓고, 한국 주요 인원들 다 빠진 경기도 들고 오면서
일본이 진 경기는 2군 3군이었다고 개소리만 하더라
그러니 역대 전적이나 아챔 성적 들고 오는건데 일뽕들이 하는건 로맨스임?
너도 유스 시스템으로 물타기 하고 날조 하고 있는거 보니 위에서 말한 일뽕들
하는 꼬라지랑 똑같네 일뽕들 지들이 객관적인 척 하는건 진짜 오진다
또돌이표 23-11-28 18:51
   
얼마 전에는 한국에서 자국 영화보다 일본 애니메이션이 더 흥행해서 한국 영화계가 위기를 느끼고 있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는데요. 어느 쪽이 사실인가요?
--------------------------------

니들이 맨날 자작극 가짜뉴스라고 하는 조선일보 동아일보 중앙일보 에 올라오는 기사 인데..
니들은 판단이라는 걸 할줄 모르나봐?
ioiu 23-11-28 20:00
   
그래 일본 니들은 앞으로도 계속 만화만 만들어
그렇게 있어주면돼.
근데 동반자협정에 대만(TAICCA), 싱가포르(SFC), 인도네시아(BPI), 필리핀(FDCP), 말레이시아(FINAS), 몽골(MNFC) 위나라들에서 얻는 이득이 있을까 싶네요
Lopaet 23-11-28 20:20
   
일본에 애국자들 참 많아
     
ckseoul777 23-11-29 03:41
   
진짜로 많이있다고 생각함^^
내손안에 23-11-28 20:21
   
요새 일드 볼만한거 나왓씀
넷플에 AV계를 파헤지는 다큐급 리얼드라마 "살색의 감독 - 무라니시 1부, 2부" .. ㅋ
가출한술래 23-11-28 20:59
   
잘봤습니다.
지하 23-11-28 21:38
   
ssq******** 정말 일본인의 가창력이 높아! 음역도 넓어!

어디서 구라를.. 코맹맹한 코창력 없는 애 한명이라도 추천해봐
가장력 높다는 일본 가수를 내가 지금껏 본적도 들은적도 없다
     
ckseoul777 23-11-29 21:31
   
일본 쟈니즈의 아이돌은 전부 노래를 코로하니꺄요
발자취 23-11-29 00:14
   
잘 봤습니다~~
망캐 23-11-29 01:32
   
iwa********
한국 영화는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발등에도 미치지 못한다
언제까지 환경이 어쩌고 하는 소리만 하고 있을 거야?

넷우익의 개소리라고 생각들 하지만  틀린소리는 아님
아직 일본애니의 시장규모나 컨텐츠파워가 비교가 되지 않음
ㅇㄹㄴ 23-11-29 07:19
   
잘봤습니다.
carlitos36 23-11-29 16:37
   
잘봤습니다
ckseoul777 23-11-29 21:37
   
seq********
한 유명 케이팝 아이돌 기획사 수장의 목표와는 현실이 다르게 역행하고 있네.
케이팝은 팝이라기보다 케이팝으로 더 분명하게 구분한 형태로 되어 있으니까.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떡고가만든 니쥬같은 그룹은 일본에서는 한국에서
대히트를칠거라 생각하지만 니쥬보다 실력이
많은 그룹들이 참 많단다 그럼 k-pop이 k-pop이지
oppailuawaa 23-12-01 18:42
   
열도 영화, 드라마가 망하는 이유.. 결정적인 한가지..

촬영장이 한정돼있고 , 신선한데서 찍고 싶어도 규제 받아 불가능함..

산간에는 곰이 많아 입산 통제도 많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