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Etn.연예/영화 해외반응
[JP] 日 언론 "명품 브랜드와 Kpop 스타와의 콜라보" 일본반응
등록일 : 22-09-21 14:11  (조회 : 34,381)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안녕하세요^^ 
일본 패션정보지 forza style의 8명의 패션 칼럼리스트중에 한명인 "celebrity watchers" 가 세계 명품브랜드의 Kpop 아티스트들과의 홍보/팬션관련 콜라보에 대해서 기사를 작성했습니다. 간략하게 아티스트들의 패션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야후에 링크된 기사의 칼럼과 관련 댓글 반응을 번역해 봤습니다.

2.jpg





까르띠에, 생로랑... 명품 브랜드는 왜 케이팝 스타와 콜라보를 하나?

누가 어느 브랜드의 이미지 일까? 
K-POP 스타는 종종 그 스타일과 카리스마, 지명도에 따라 세계 유명 브랜드의 이벤트에 등장합니다. 
레드벨벳도 EXO도! 유명 브랜드를 입는 K-POP 스타.

명품 브랜드의 외교관을 맡고 있는 K-POP 아티스트를 아시는 분들도 계시지 않을까요? 이번에는 유명 브랜드의 아이템으로 몸담고 브랜드 행사에 참석한 K-POP 스타를 픽업!  명품 브랜드 못지않은 빛을 발하는 스타들의 모습은 꼭 봐야 한다?, 그 배경에는 K-POP 스타들이 세계 엔터테인먼트의 top으로 치닫고 있는 현주소가 있습니다.


ASTRO 차은우 x 까르띠에
2019년 9월, 차은우는 서울에서 열린 보석 브랜드 까르띠에 행사에 등장했습니다. 연보라 셋업 차림의 차은우. 재킷 안에는 검정 셔츠를 입고 있습니다. 셔츠 소매끝을 걷어 올린 오른쪽 손목에 빛나는 것은 두 개의 실버 팔찌.

차은우.jpg



옷은 모두 무지로 통일되어 있는 것이 오히려 고급스럽죠. 재킷도 셔츠도 채도가 낮은 색감이기 때문에 팔찌의 실버가 돋보입니다. 그 외에 액세서리는 몸에 지니고 있지 않고 검은 머리는 가운데 가름마로 나누고 있습니다.


블랙핑크 로제 x 생로랑

2021년 9월 파리패션위크 생로랑 쇼에 등장한 로제. 2020년에는 이브·생로랑의 글로벌 앰배서더에 취임했습니다. 검정 시스루 소재의 나시 원피스를 입고 무릎 아래까지의 검정 롱 부츠를 신은 모습입니다. 목에는 펄이 달린 커다란 금목걸이, 손가락에는 링을 달고 있습니다.머리는 실버 계열의 금발입니다.

로제.jpg



검정과 금의 조합이 브랜드 세계관에 딱 맞잖아요! 게다가 여리여리한 로제이기 때문에 큰 목걸이가 더 어울릴지도 몰라요. 168cm의 장신의 살아있는 코디 아닐까요? 로제는 티파니의 앰배서더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블랙핑크는 제니가 샤넬, 지수가 Dior, 리사가 MAC이나 불가리의 앰배서더를 맡고 있는 그야말로 패션 아이콘적인 그룹이군요!


빅뱅 지드래곤 x 샤넬

또 한 명, 한국의 패션 아이콘으로 알려진 것이 지드래곤. 2020년 1월 파리 패션위크의 샤넬 쇼에 모습을 보였습니다. 보라색 등 여러 가지 색이 섞인 재킷에 파란색 코듀로이 바지, 흰색 양말, 빨강, 파랑, 흰색 벨트가 달린 로퍼로 서 있습니다. 각 아이템 중에는 샤넬 로고가 탄탄해보인답니다.
전체 청,흑 계열로 통일한 코디인데 자켓에 달린 브로치가 장난기를 느끼게 하네요!  로고가 하늘색 숄더백과 헌팅캡, 비즈반지까지 접목한 오리지널리티 넘치는 모습이에요.

지드레곤.jpg



자, 브랜드 행사에 등장한 K-POP 스타들의 모습을 살펴봤습니다.  누구나 브랜드의 세계관을 음미하고 나름대로 표현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죠. 기사에서 소개한 스타와 더불어 블랙핑크 외 멤버들과 엑소, 갓세븐, 레드벨벳 멤버들이 브랜드 아이템을 익힌 모습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꼭 체크하시고 그 옷매무새에 압도당하세요!

https://forzastyle.com/articles/photo/65278?pn=2






<댓글 반응>

t*****  좋아요 28 / 싫어요 4
팬들과의 관계성, 영향력이 막강하기 때문이겠죠.  사실 저도 별로 관심없었던 브랜드가 추천이 착용한 것으로 좋은 점을 알고 사기에 이른 적이 있고, 이 사람이 앰배서더를 맡지 않았다면 평생 흥미를 갖지 못했을 것이다, 라는 브랜드도 있어요.
일본의 모델이나 배우나 여배우가 열등하다고는 말하지 않지만. 하지만 그것을 보고 나도 산다! 라는 열광적인 팬을 가지고 있는 것은 기업이 보기에 강한 무기이겠지.


akk*****   348/45
일본인보다도 키가 크고 볼품이 있어요. 매우 예쁜 몸매를 가지고 있고, 역시 일본인은 키가 작고 보기에도 나쁜편. 그래서 한국에 가는게 아닐까요? 한국이 브랜드적으로도 잘 팔리는 것 같아요. 몸매가 이쁜데다가 키도 크고 상품을 보여주는 방법도 한국인은 매우 알고 있다고 생각해요. 서 있는 모습도 잘 보이고 굉장히 형형하죠.

ㄴ coco  60/121
차은우는 확실히 스타일이 최고에요. 하지만 지드래곤은 큰 키도 아니고, 스타일도 특별히 좋지는 않아요. 일본 연예인 중에도 모델 수준의 스타일을 가진 사람은 있지만, 명품 브랜드의 글로벌 앰배서더에는 기용되지 않습니다. 한국 연예인이 기용되는 것은 팬이 많아서 그런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K-POP 스타를 기용하면 SNS에서의 반응이 월등히 높아지니까 브랜드로서는 그 주목도를 노리는 거고.


ㄴ mxm*****  7/11
2021년 세계 201개국 평균 신장 순위를 보면 세계에서 가장 큰 키의 나라는 네덜란드, 상위는 유럽 제국. 일본은 124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평균 신장은 165.3cm 남자 평균은 172.1cm이고 여자 평균은 158.5cm 한국은 61위, 동티모르 201위 , (집계기, 집계연령 등에서도 수치는 변동됩니다) 옛날부터 추운 지역 사람들은 키가 크다고 하더군요. 56위인 중국에서도 남과 북에서 신장 차이가 납니다.

ㄴ vml*****  11/21
"일본인보다도 키가 크다" 는 당신의 주관? 아니면 양국의 평균 신장을 알고 있는 거야? 그리고 넌 어느나라 사람이냐?

ㄴ vml***** 6/10
이상한 문맥이어서  한국 남자의 평균 신장을 알 수 없잖아 !! . 

ㄴ elodf*****  56/16
일본인은 새우등 이잖어! 



rid*****  23/25
그 하이 브랜드는 패션의 최일선을 달리고 있었지만, 이미 그렇지 않게 되어 버렸고, 돈이 움직일 것 같은 층의 마켓에까지 홍보하는 영역이 내려와 버렸고, 하이 브랜드는 지금까지의 이미지에 매달려 단지 비싸기만 한 것이 되어 버린다. 샵 직원들도 아쉬운 사람들이 많고 손님들도 '너 이 브랜드의 옷을 입을 수 있어?'  라고 겉으로 봤을 때 브랜드가 폐하는 길을 일직선으로 가고 있는 상황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가 아닐까. 

ㄴ ado*****   3/1
넌 지금 굉장한 하이브랜드를 알고있는듯한 코멘트지만 전혀 틀려~ 
지금도 하이 브랜드는 최일선이야. 그냥 빠르게 변하는 패션이 탄생하고 나서 선택지가 늘어났을 뿐, 패스트패션을 선택한 사람 입장에서는 단지 비싼 브랜드로만 보일 뿐이지, 그리고 품위없는 손님이 늘어났을 뿐, 그런 사람들이 유튜브나 인스타그램에 비치는 것만으로 UP되어 젊은층의 지지를 받고 젊은 아이들로서는 높은 브랜드에 대한 정의가 무너져 있는 사람이 많다.
PR의 영역이란 시대, 시대에 따라 바뀌는 것은 당연해. 의미없는 PR은 무슨 장점이 있는 거야? 가게 직원분들께 아쉬운 분들이 많다지만 옛날부터 몇 명은 그런 사람이 있다, 단지 요즘 정말 손님의 질이 나빠. 인스타그램에서 봤다고 젊은 손님들이 스타바의 젖은 컵을 케이스에 놓고 멋대로 bag는 만지고 갑자기 의자에 앉기 시작하거나 향수도 쪼그리고 앉아 향을 맡기도 하고... 나는 지금이 말세라고 생각해!


noname   132/14
한국 연예인은 멋있어 보인다, 머리도 피부도 윤기나고 체형도 트레이닝해서 여러가지 아름답게 유지하려고 노력하고있어, 가끔 텔레비전에서 쟈니즈를 보면, 뚱뚱한 아저씨 체형의 사람이라든지, 일반인보다 피부도 머리도 부스스한 사람이 적지 않다. 퍼포먼스에 대한 노력도 대단하다고 생각하지만, 외형만으로도 저쪽이 이기고 있다. 키 때문이 아니라 노력의 차이가 크다고 생각해.

ㄴ つんつん  4/6
노력의 차이군요.



rck*****   102/18
한국 아이돌은 원래 스타일이 좋은 점과 몸매관리를 하고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긴장되어 있어 보기 좋습니다. 젊어도 자신있고 그게 태도로 나와서 멋있는 것 같아요. 하지만 일본 아이돌도 좋아해서 더 세계에도 알려줬으면 좋겠어.


12   30/12
한국 아이돌이나 배우는 키가 크고 사람에 따라 여유로운 187cm 정도로 모델만큼 스타일도 좋으니 브랜드도 무명의 모델보다 홍보 효과가 있기 때문은 아닐까?  요즘 여자 아이돌도 170cm로 165cm 이하는 부르지 않는 이미지. 게다가 한국인은 턱선이 원래 각지고 치열도 예쁘고 신체 골격도 좋고 아시아인에서도 서구형 이미지.  일본도 모리호시씨나 스미레씨처럼 스타일이 좋은 연예인이 있지만, 한국 아이돌처럼 세계에서 지명도가 낮기 때문에 원래 키가 큰 한국 아이돌이 될 거라고 생각해요.


Veritas17  118/12
스타일이 좋기 때문에 정해져있어! 근육 트레이닝에 힘쓰고 있고, 구미인이 보면 같은 황인종이라도 일본인보다 더 멋져 보이지 않을까? 얼굴은 업데이트 되어도, 키나 체격은 타고난 것이고... 작은 일본인에게는 어렵습니다.


rin*****   190/5
한국은 스타일이 있어서 아이돌이 된다고 생각해. 분위기도 어른스러워. 한편, 일본은 아이다움이 어려서 좋다고 여겨지는 풍조(특히 여성) !!구미 브랜드가 같은 아시아인을 쓴다면 그건 전자를 쓰겠지. 하시모토도 일본의 감각으로 말하면 굉장히 귀엽지만, 전신 밸런스로 보면 도저히 명품모델에 사용할 마음이 생기지 않지.


Dolcevita 179/14
세계적으로 인기를 끈 한국 배우나 아티스트는 표현력도 좋고 키도 크고 팔로워 수도 월등히 달라서  빅 브랜드가 기용하는 것도 이해할 수 있다. 영어도 잘하시는 분들도 많고 말이지. 


seq*****    40/29
KPOP 스타 홍보 기사에는 관계없는 일본을 엮어서 일본 '내림' 코멘트를 하는 사람이 있지요. 모처럼 KPOP이 멋있고 글로벌하게 활약하고 있다는 내용인데 일본보다 우월하다고 말하고 싶은 것이 오히려 인상을 나쁘게 한다고 생각한다.


ㄴ qdh*****  4/6
왜냐하면 세계적으로 일본은 더 이상 부르지 않으니까 어쩔 수 없잖아요.


ㄴ mrj*****  19/8
K-POP과 일본은 따로 다르기 때문에 얽어서 생각하지 않아도 되겠네요.


SSD****   26/55
돈을 받고 있으니까. 브랜드는 연예인에 의존하지 않아도 상품은 팔린다. 앰배서더 같은 건 필요 없어. 하지만 그걸 굳이 이용하는 건 한국 사람 자신들이 뽑혔다고 해서 그게 팔린다?. 팬들이 얼마나 많이 입고 있는지 몸에 맞는 것을 사는지 알고 싶다.


jfx*****  8/4
자세가 좋아야 아름다운 옷이 돋보이는거... 일본인으로서는 그게 안되니 ...  남자도 여자도 자세가 좋구나 부러워요 노력할게요.


kor*****    57/53
제멋대로인 이미지 지만, 쟈니즈는 얼굴, k-pop은 스타일 양복이라면 역시 스타일이겠죠. 그리고 활동이 글로벌이고,  무슨 일이든 기세 있게 말을 타는것 같은 왕.


ㄴ elodf*****  82/10
차은우보다 미남이 쟈니스에서 누구야??? 앙? 

ㄴ 12    13/7
쟈니즈가? 피부도 결코 예쁘지 않고 치아교정조차 하지 않았는데, 쟈니즈는 얼굴? 성형은 양국을 하고 있지만, 쟈니즈는 번화가에 있는 호스트와 별반 다르지 않은 이미지. 작은 키에 스타일이 나쁘니까. 덧붙여서 구미우메는 치열과 잇몸이 예쁜 한국 아이돌인 것은 분명.

ㄴ kor*****  7/34
역시 k-pop 여러분, 대부분은 긴 눈을 가진 조선민족의 얼굴이라고 생각하거든요. 일본인은 도래인과 조몬인의 혼혈로 이른바 쟈니즈 얼굴이 가끔 생겨난다. 취향의 문제지만, 나는 쟈니스 얼굴이 더 멋있다고 생각할까? 하지만 차은우군이 백점만점인건 인정해요.

ㄴ mom*****  101/11
최근에 쟈니스 얼굴 본적있어? kpop에 있는 것 같은 아름다운 얼굴 전혀 없어요.



mik*****   15/5
하이 브랜드로 발탁된 사람은 KPOP 아이돌에서는 아까울 정도의 비주얼뿐이에요. 케이팝 아이돌이라기 보다는 이미지에 맞아서 그런게 아닐까?


wre*****  2/3
하이브랜드는 사실 아직도 효로가리를 사용하고 싶다. 남성의 효로가리는 여성 모델의 그것보다 루키즘 비판을 받기 어렵다. ·인종의 다양성을 나타낼 수 있다.  유명한 효로가리는 의외로 적다.

효로가리(ヒョロガリ) : 지방도 근육도 적고 여위고 빈약한 몸매,  바삭한 몸매를 가리켜 쓰이는 욕설. (마초의 반대 의미)
루키즘  : 외모가 개인 간의 우열과 성패를 가름한다고 믿어 외모에 지나치게 집착하는 외모지상주의.


imm***** 111/10
영향력이 있기 때문이겠죠.  요즘 한국엔터테인먼트는 헐리우드와 비슷한 것 같아... 본인들도 상상을 초월할 정도의 노력을 하고 있겠죠?


ubu*****  108/13
차은우는 고급 브랜드의 앰버서더를 많이 하고 있지만, 어떤 디자인도 소화해 버리기 때문에 굉장해! 일본 기업이 채용하지 않는 것이 신기할 정도다.

ㄴ dme*****  6/2
긍까요. 


mol*****  74/18
잘 팔리니까 이름 그대로 글로벌하게 어필할 수 있어. 멋있기도 하고.


yok***** 11/3
"168cm의 장신" 168cm에 장신이라니...  대체 무슨말이야 ?? 

mom*****  6/0
왜 콜라보 하는거야? 라는걸 알고싶어서 읽었는데 결국 답이 뭐야?


kjs*****  14/2
왜냐하면 지명도가 정해져 있잖아. 선택의 여지가 없어욧 


ban*****  11/9
그러니까 왜 왜 콜라보 하는거야?


tad***** 151/18
생머리에 얼굴이랑 스타일이 좋은 것 같아. 차은우 같은 거 나쁠 거 없어.


p17*****  86/9
머리작고, 큰키고, 다리가 길고 당연할까?


sou   126/15
작은 얼굴,  근육 붙이는 방법은 흉내 낼 수 없어요, 게다가 고신장에 피부가 흰색.


ama*****   49/9
일본 아이돌은 개그맨 같아



번역기자:ChocoFactory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ChocoFactory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바두기 22-09-21 14:18
   
잘봤습니다.
체사레 22-09-21 14:18
   
잘봤습니다
베지터1 22-09-21 14:29
   
얼마나 애들이 좆만했으면 과거부터 우리 조상들이 왜(작을 왜) 놈이라 불렀겠냐
     
안알려줌 22-09-21 17:11
   
왜 한자가 그 한자가 아니라고...


왜국. 일본.

1.두르다. 빙 돌아서 먼 모양.

2.순박하다. 순한 모양.

3.추하다. 보기 흉함.



왜인 [矮人]
    성장에 장애가 있어 비정상적으로 키가 작고 팔다리가 짧은 사람
     
에페 22-09-23 15:29
   
왜구 ㅋㅋㅋㅋ 도적떼
축게보안관 22-09-21 14:32
   
일본도 키큰애는 있지않나.너무 작다고 인정하니 안스럽넹 .
초록소년 22-09-21 14:36
   
일본도 고마츠나나같은 럭셔리 인물도 있는데, 일본 인식자체가 굳이 살까지 빼면서
본인을 학대하려는데 왜그러는거야~ 납득할 수 없어~ 라며 두둔하져
사실 그래서 일본인이 모델업계에서 뒤쳐지고 있는 부분.
오히려 한국이나 중국이 잘팔림.
골드에그 22-09-21 15:20
   
잘봤습니다.
밑져야본전 22-09-21 15:51
   
한일 간에는 진위 여부가 명확히 밝혀지지 않는 문제가 많음. 하지만 일본 열도가 한반도 보다 크다는 것과 마찬가지로 신장 차이 같은 객관적으로 자명한 사실마저 어떻게든 불복하는 태도를 보이는건 그것이 확실히 열등감 때문이라는걸 알 수 있음.
레떼느님 22-09-21 16:16
   
다시봐도 차은우는 사기같다.. 어케 저렇게 잘생겼지...
범내려온다 22-09-21 16:25
   
일본 연예인들은 2000년대 초반 스타일에서 시간이 멈춰 있는 느낌.
메이크업, 헤어, 패션이 세트로 묶여서 올드하고 촌티나고 후져보임.

전기차 나오는 시대에 토요타 구식 캠리 보는 느낌.
인천쌍둥이 22-09-21 16:32
   
옛날 말레이계 일본인들이 한반도 출신 이주민들이
도래해 현대 일본인 형태를 만들어줘도 그래도 이쁜 형태가 없음
     
원형 22-09-23 17:30
   
이주민 도래가 아니라 정복임.

고대 한국인들이 일본을 정복했다는 것을 숨기기 위해서 도래인 어쩌구 하는 것임.
carlitos36 22-09-21 17:06
   
잘봤습니다...
안알려줌 22-09-21 17:31
   
요즘 일본의 일반인들은 저성장 긴축생활을 하느라 과소비가 덜해서 그렇지

과거 버블 시대까지만 해도 엄청난 과소비로 사치품 시장을 선도해서... 그 때는 일본모델 데려다 썼고.. 그래서 패션모델 경우도 한국모델 외국활동할 때 쇼에 뽑아놓고 대기중에 일본모델 새로 있으면 취소되는 일화들 이야기도 많고.

얼마전까지는 중국의 중산층이 사치품시장을 키웠고...면세나 외국가서 싹쓸이 쇼핑하는 일화들이 뉴스등에 나오는

이 때는 중국모델 들어오면 뽑혔던 한일 모델이 밀려나고.

그러다가 한류가 서구에도 영향력있게 생기고, 중국 이미지는 나빠지면서(서구와의 충돌... 위그르 티벳이슈, 국경충돌, 중국뽕 과시욕등등..얼마전 치마 표절이라며 데모하는 사례등 ) 아시아 포괄적 상대로는 무난한 한국인 모델이 중용되는 상황

특히 kpop 끌어다 쓰는 이유는 sns 노출 충성도가 높아서...신흥 아시아 신생국 시장에서도 소비되는 층과 서구 어린층에도 이슈를 끌 수가 있으니 그런거지

외모가 다른 국가보다 낫네 아니네는 그다지 상관 없는.
홍길또이 22-09-21 18:39
   
한류팬들인가? 한국 아이돌에 대해서 잘 아는 사람들같네요.
슈퍼노바 22-09-21 18:46
   
한국에도 차은우는 1명뿐. 그냥 차은우가 잘난 것 뿐인데 왜 저렇게 폭발할까?
아잉몰라 22-09-21 18:51
   
지디가 스타일이 별루라니 ㅋㅋ
샤넬이 등신도아니고 아무나 뮤즈를할까
발자취 22-09-21 19:03
   
잘 봤습니다~
네튜이 22-09-21 19:10
   
지디보면 히데 스타일 냄새가 진하게 나던데... 하긴 지디가 예전부터 카피는 잘했지..
가출한술래 22-09-21 19:50
   
잘봤습니다
희망돌쁘걸 22-09-21 20:09
   
내가 본 일본인들은 키가 작다기보다는 비율이 이상한 경우가 많았음
머리가 크고 다리가 짧아보인다고 해야하나. 케바케겠지만
     
ckseoul777 22-09-21 22:33
   
진심으로 공감되는글이네요
한국의 남여 연예인들은
꾸준하게 자기관리와 운동으로
다져져서 몸만드는것은 필수이고
보통 일반인들도 몸만들기에
열심히 노려하고있죠
루이비통의 엠버서더인 BTS가
옷을입으면 금방 다 팔리기때문에
비싼돈을 주고서라도 서로옷을
입히려고하는거지 브랜드의수석
디자이너가 직접나와서 모시고
들어가는거죠^^
맥거리 22-09-21 20:46
   
난 아이돌 한테 별로 감탄 안하는데 차은우는 정말 서양인이 보기에도 확 끌리는 반할거 같은 외모 같음.
자기자신 22-09-21 21:25
   
잘 봤어요
Tobi 22-09-21 23:07
   
잘 봤습니다..
ㅇㄹㄴ 22-09-22 02:04
   
잘봤습니다.
이름없는자 22-09-22 04:16
   
저런 스타 마케팅은 그냥 미남 미녀 니까 쓰는게 아니지.
명품을 마케팅 하려면 미남 미녀 + 성공하고 인기 있는 이미지가같이 있어야 하는데
KPOP 스타 들이 그런 이미지에 잘 맞지.
즉 다른 소비자들의 워너비 가 될 수 있어야 명품 마케팅 모델이 될 수 있는 것임.
내손안에 22-09-22 05:47
   
저것들은 팔보다 더 짧은 다리가 문제임
괜이 니뽕사루라고 부르는게 아님
o노바o 22-09-22 07:12
   
차은우 일본에서 인지도 좀 있나보네요
반응도 괜찮고.. 신기허네
강남미인 드라마 때문인가
이안유안 22-09-22 18:59
   
뭐지???? 내가 아는 일본인들의 반응이 아닌데...
에페 22-09-23 15:29
   
잘봤습니다
에페 22-09-23 15:30
   
번역 고맙습니다
대한민 22-09-24 12:01
   
일부러 못나온 사진만 올렸네. 얍사비 일본 요것들
더놀라라 22-10-26 00:09
   
일단 일본인들은 왜소하고 딴얘기지만 아이돌들이 노래를 너무 못하더라고요
일본 여배우들은 예쁜편인데 남자배우들 못생긴배우들 많더군요
최근은 우리나라가 남배우들은 잘생기고 키큰데 여배우들은 평범한 페이스가 많아졌죠
 김고은 박소담 한예리 김다미 등등등  예전에 김희선 김혜수처럼 누가봐도 여배우포스 나는 배우들이  사라졌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