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Etn.연예/영화 해외반응
[JP]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일본서도 화제, 일본반응
등록일 : 20-05-21 10:59  (조회 : 42,746)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현빈, 손혜진 주연의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이 일본 아침방송에서 
특집으로 소개할 정도로 일본에서 핫하다고 합니다.
일본 SNS 반응입니다.


20200521_070139.png




<SNS 반응>



Nt_sj8801
사랑의 불시착이 엄청 인기네요



haruneru7530
그렇게 재밌나요? 봐볼까ㅎㅎ



ta9961015
사랑의 불시착은 색달랐어요. 재밌음



hokuroza1969
생활이 사랑의 불시착 중심으로 돌고있음 
일 끝나면 바로 목욕과 식사를 끝내고 그 후 바로 사랑의 불시착!



gogopyongyang
근래 북한을 그린 영화, 드라마 중에 
최고의 완성도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hokuropias
이렇게 감정이입해서 힘든 드라마 처음이야...... 
남은것은 마지막회뿐... 괴롭다



__ 7kmkt0106
사랑의 불시착에 빠져서 위험, 사회로 복귀할수가 없다



gaoootratra_17
사랑의 불시착 빠질것 같은 예감
(보고 있습니까? 만일 내가 현빈을 좋아하게 되면 책임지세요)



kpop171717
사랑의 불시착에서 "BTS 뮤직비디오 보고 있었지!"
라는 대사있어서 웃었다. 북쪽에서도 인기구나 



c6a5a7
유튜브에서 한류드라마는 한밤중에 먹는 라면보다 
몸에 나쁘다라는 말 엄청 이해감ㅎ



shu15987937
저렇게 예쁜 연애를 하고싶고 
정말 환상의 세계를 보고있는것 같아서 좋았어요! 
스트레스없이 단번에 드라마본거 정말 오랜만



shake_yuki
드라마 코이츠즈의 사토 타케루에서 겨우 기어올라왔는데 
이번엔 사랑의 불시착의 현빈 늪에 푹 빠져버렸다



xxxiu99
무대가 서울이 주가 되어버리고 조금 쓸쓸... 
북쪽 언니들의 복고풍 니트나 원색의 인테리어 좋았는데...



komakomapipet
이종석 외길이었는데 "어? 내가 현빈 좋아했었던가?"
라고 착각하고 있음 



MSma1113
완전히 늪에 빠져버림. 2바퀴짼데 아직 늪속



tohas_a
위험, 오랜만에 한국의 늪에... 
그래요. 사랑의 불시착입니다... 현빈 ...



SWAN68856856
너무 감동해서 다리에 쥐가 났음



noko4minutes
안보는 사람 진짜 안타까워



oharari4
한국드라마 처음 봤는데 깔보면 안되겠네
무턱대고 싫어하는건 역시 별로, 엄청 재밌네



k04492301
?? : 격리기간 동안의 스트레스 발산으로는 
사랑의 불시착이 추천이에요(저음)



hajime3330
더럽게 재밌음. 평소에 안우는데 울컥했다



Mother2_V
남편과 사랑의 불시착 보는게 일과임
오늘도 현빈님은 잘생김. 안녕히 주무세요



R02064578
하루 휴가를 거의 사랑의 불시착을 보다 끝났습니다ㅋㅋ



ma20190305
한류드라마에 이렇게 빠질줄이야... 
연애드라마로 운건 오랜만이네



CyberOUJ
북한이 무대인데도 스토리 전개가 탁월



samty201
사랑의 불시착 때문에 수면 부족



nao_tany
마지막회 도중 티슈 상자가 비어있을 정도로 울었다



miiiiu2
현빈 진짜 VS아라시에 와주면 안될까?
사랑의 불시착 팀으로 왔으면 좋겠는데..ㅋㅋㅋ 
아~ 그전에 코로나 수그러들어야 되고 
아라시도 올해 스케쥴 꽉차서 여러가지로 무릴듯ㅎ



sg1ee2rn8o
또 다시 사흘만에 완주... 16화가 이렇게 짧은걸까
한회당 1시간 20분이나 되는데
마지막회에 이르러서는 1시간 50분인데 단번에 끝까지...



minminramin
아빠가 사랑의 불시착에 빠졌다. 나보다 더 빠져있음



jiuko__
이 아저씨를 더 이상 두근두근대게 하지 말아줘...



MxfUFE9oGPayes4
사랑의 불시착 4주차 정도, 몇번이고 볼수있음
세세한 곳까지 보고 감정이입, 오늘도 숙면 확정



sonitanacha
겨우 다 보고난 지금 전세계에서 제일 눈이 부어있음



cielo_bluerose
15년만에 한류에 빠졌다! 이러니 위험한거야...



miumiu7272
사랑의 불시착 다 봤어요~ 평판대로 좋았어요
전개가 몇개나 되서 버라이어티 세트같음 
만나고 싶다고 강하게 바란다면 언젠가 만날수 있다
이 말의 밑바탕에는 역시 남북통일의 염원이 
담겨있는 것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kzkzkz1208
하아, 너무 울어서 머리 아파
너무 좋아서 7번째 봤는데 또 오열
질리지도 않아. 지금까지 본것중 최고의 드라마..



real_nojiri
마히쨩! 사랑의 불시착을 보고 연애를 동경하는건 좋지만 
현실은 악몽이야! 속지마!



nana929mi
아직 안본 사람 꼭 봐..... 최고니까....



Yakkuru_fire
엄청 재밌었어.. 처음 한국드라마 봤는데 좋아



Xn54Y
사랑의 불시착을 보고나서 OST를 안들으면 마음이 안정되지 않는다
좋은 곡뿐이고 특히 밤에 들으면 굉장히 릴렉스하고 
수면효과 업시켜주고 울컥하게 됨



meimei_konkatsu
독신으로 사랑의 불시착을 보는 여자는 안타깝네요
현실에 리종혁같은 남자는 없습니다. 애초에 일본인중엔 없습니다
일본에 태어났다면 운명을 받아들여 나긋나긋 콩나물 시루같은 
일본인 남성을 이끌어갈 각오를 가집시다 
지켜주기를 기대하고 있으면 자신의 사랑이 불시착합니다



daijiro01
안돼. 사랑의 불시착이 계속 신경이 쓰이지만
오늘은 이제 안자면 안돼



riko_Bang_riko
한국드라마 보기 시작하면 끝이 없기 때문에 밤샘할때 보길



urara_NEWS
한국드라마(사랑의 불시착)에 빠져서 
이 시간(새벽 3시)까지 봤다... 
마스다씨의 드라마 까먹고 있었어



mihokobayashi_
한국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 중독
자나깨나 드라마밖에 생각이 안난다



_38990
이태원 클래스도 좋았지만 사랑의 불시착 완전 빠지지 않음??
너무 많이 울어서 슬슬 본격적으로 한국어 공부한다



xoxo06301990
사랑의 불시착으로 확실히 북한 주가가 올랐어ㅎ 
국가는 놔두고 어떤 환경에서도 상냥한 사람은 있는거지 뭐 
계속 생각나서 울것 같음ㅎ



JreikoJ
보기 시작하니 멈출수 없게 됐음



kuromy3
볼거리가 너무 많아. 우선 북한의 내부 사정을 
알게 된 기분이 들어 왠지 기쁨 
그리고 애착이 솟는 캐릭터가 많음
진지한 장면도 있지만 곳곳에서 볼수있는 유머로 폭소하게 만든다
스토리는 끝을 전혀 읽을수 없어 재밌다!!! 
지금 다 이어서 보고싶지만 오늘은 이만 자려고... 잘자요



pppgka
다 봤는데 정말 1년치 울었습니다
한국드라마는 왜 이렇게 눈물나게 하는거야!



tohas_a
사랑의 불시착을 계속 보다 이제 자네요... 
네, 재택 만세~ 하지만 아직 절반! 새로운 늪을 발견한 느낌....
오랜만에.... 나도 지금 당장 불시착 하고싶다...(수면 부족)



candyme34
사랑의 불시착 상실감으로 다른건 볼수없는 현상ㅋㅋㅋㅋ
영원히 루프하고 있어ㅋㅋㅋㅋ



번역기자:ParisSG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ParisSG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III복불복III 20-05-21 11:02
   
잘보겠습니다
mars79 20-05-21 11:02
   
이거 보고 또 서울에는 북한군이 마음껏 활보하고 다닐 수 있다는 식의 개소리 하는 건 아닌지.
     
totos 20-05-22 03:32
   
탈북자가 국회의원 2명이 있으니 되엇으니.
그것도 자본주의 심장인 강남에서 ㅋㅋ

강남스타일 = 북한
          
구레나룻 20-05-22 12:01
   
ㅋㅋㅋㅋㅋ
꼬냑2 20-05-21 11:04
   
재밋나봐요
밀리타 20-05-21 11:11
   
잘봤습니다
모닝째즈 20-05-21 11:11
   
ㅎㅎ 잘봤습니다. 수고하셨어요
되지맙시다 20-05-21 11:13
   
개인적으로 태양의후예보단 나음... 별에서온그대 정도?

로코장르로 보면

미스터션샤인>또오해영>시크릿가든>별그대=사랑의불시착>태양의후예>>>>>>>>>>>>>>>>>>>>>>>>>>>>>>>>>>>>>>>>>>>>>>>>>>>>>>>>>>>>>>>>>>>>>>>>>>>>>>>>>>>>>>>>>>더킹
     
배신자 20-05-21 11:18
   
도깨비도 재밌는데 ㅋ
          
되지맙시다 20-05-21 11:24
   
아 맞다..도깨비.. 저는 도깨비는 또오해영과 시크릿가든 사이에 넣겠어요!
               
ckseoul777 20-05-21 15:25
   
아~맞다 도깨비도 있었군요
김은숙작가의 특징은 드라마마다
힛트치는 대사가있죠^^
          
불만폭주 20-05-21 12:45
   
미생도 잼있는데..
               
되지맙시다 20-05-21 13:08
   
미생은 로코가 아니잖아유...

전 로코 별로라 내가 좋아하는 드라마 순위 하면 저기 있는거 하나두 안들가유 ㅋㅋ
     
앨리 20-05-21 12:03
   
전 도깨비보다 재밌게 봤네요 처음엔 집중 못하다가 어느 순간 왜이리 재밌는지
     
소브라리다 20-05-21 13:16
   
와~ 또 오해영을 알아주는 분을 뵈니 반갑니다.
미스터션샤인>또오해영>별그대>도깨비>사랑의불시착>솔약국>연애시대>>>>>>>>>>>등등등
          
되지맙시다 20-05-21 14:06
   
또오해영 작가 이름이 박해영인데... 그 분의 다음작품이 제 최애작품중 하나라...ㅋㅋ

나의아저씨~

박해영작가나 이수연작가 작품은 앞으로 나오면 무조건 볼려구요..ㅋ
               
ckseoul777 20-05-21 15:27
   
아~진짜 나의아저씨도 있었네요
아이유가 출연한 드라마중에
최고로 잘어울렸던 드라마었죠^^
진짜 재미도읺었구요
     
허까까 20-05-21 13:59
   
더킹은 완전 망삘인가요? 김은숙이라 기대했는데 감 떨어졌나보네..
          
되지맙시다 20-05-21 14:09
   
일단 설정 디테일이 너무 떨어짐.. 그냥 대충 뉴스보고 가져다 붙인 느낌?..

그리고 진짜 몰입 방해하는 PPL 진짜 수많은 PPL을 봤지만 더킹처럼 노골적이면서 반감사게 만드는 PPL은 첨봄.. 거의 뭐 드라마 중간에 CF 넣은 느낌이랄까 ㅡㅡ;;

그리고 도깨비와 상속자들 섞어놓은듯한 주인공 연기..

3박자를 고루  갖춘 망작이죠.
          
감성뵨태 20-05-21 14:59
   
더킹은 쓰레기 드라마임.  드라마를 가장한 CF임.
          
mymiky 20-05-22 00:01
   
이민호도 연기 참 안 늘어요ㅡㅡ;;  로봇이야;;

근엄한 연기가 아니라 걍 연기 스타일이 책 읽기인데
허우대가 멀쩡하니 그나마 비쥬얼로 보는거지

이것도 젊을땐 가능한데

나이 들어가면 항상 왕자님 사장님만
맡을  수도 없고ㅡ 지금이라도 발음 연습 더 하고ㅡ

다른 역활도 좀 도전하고 했으면 함
          
나만바라바 20-05-23 16:22
   
대한제국 이젠 닭살소재입죠...
     
ckseoul777 20-05-21 15:23
   
김은숙작가와 박지은작가의 드라마중
에서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미스셔션샤인이 더욱 임팩트가강하고
개인적으로는 미스터션샤인과 태양의후예
박지은작가의 드라마는 뭔가 꽁냥꽁냥
이 들어간작품들이라 별그대도보다는
사랑의 불시착이 재미있긴하네요
그래도 미스터션샤인이 최고인것같네요^^
     
샤렛 20-05-21 17:42
   
상속자도...
일빵빵 20-05-21 11:14
   
잘봤습니다
나와너 20-05-21 11:17
   
박지은작가는 이번 드라마까지 3편 모두 표절시비에 휘말려서...
     
이쓰랄 20-05-21 12:06
   
그래놓고 자기가 고소하고, 고소당한 사람이 그럼 자기가 공모전에 냈던 대본 인터넷에 올린다니까 방영전인데 그걸 왜올리냐고 방방 뛰었다니ㅠㅋㅋㅋㅋㅋ 냄새 강하게 나는데, 그 이후 기사 1도 없음.
수호랑 20-05-21 11:19
   
오히려 우리나라 보다 북한에 더 관심 많은 나라가 일본이죠

아베 정부 들어서기 전까지만 해도 지금 일본 야후 국제란에 한국 기사가 도배되고 있는 것처럼

그때는 북한 기사가 그런 포지션이었음

아베 정부들어 악역 역활이 북한에서 한국으로 바뀌면서 한국에 눌려 그 인기(?)가 잠시 시들해지긴 했지만

여전히 북한관련 이야기는 일본인들에게 매우 호기심 가는 아이템인데 사랑의 불시착의 경우에는 드라마적 재미와 함께 그동안 별로 다루어지지 않았던 북한 서민들의 일상이라는  요소들이 많이 녹아 있으니 어떻게 보면 인기 많은게 당연한 거
골드에그 20-05-21 11:22
   
잘봤습니다.
winston 20-05-21 11:24
   
그려
계속 한류에 빠지거라~~
호난사 20-05-21 11:29
   
meimei_konkatsu
독신으로 사랑의 불시착을 보는 여자는 안타깝네요
현실에 리종혁같은 남자는 없습니다. 애초에 일본인중엔 없습니다
일본에 태어났다면 운명을 받아들여 나긋나긋 콩나물 시루같은
일본인 남성을 이끌어갈 각오를 가집시다
지켜주기를 기대하고 있으면 자신의 사랑이 불시착합니다

불청객 20-05-21 11:31
   
일본드라마는 한 편당 광고시간 제외하면 45분 수준일텐데 한류팬들 입장에서는 한 편당 70~80분에 달하는 우리 드라마를 좋아할 수 밖에 없겠네요
     
ckseoul777 20-05-21 15:33
   
일본드라마는 15분마다 꼭 CM을해서 진짜 몰입도 안되고
드라마시간도  짧고 참 그래요
직장인 20-05-21 11:38
   
번역 수고하셨습니다
근성가이 20-05-21 11:43
   
번역감사합니다 잘봤습니다 ㅎㅎ

대충 띄엄띄엄 봤는데 부분부분 제 개그코드 저격하는 부분이 많던데 ㅎㅎ

다시 정주행 해봐야겠네요 ㅋㅋ

손예진과 현빈 모두 눈물씬을 너무 잘찍음...ㅜ ㅜ
스포메니아 20-05-21 11:45
   
마누라한테 잡혀서, 같이 봤는데 ... 재미 있더군요 ^^;;
황악사 20-05-21 11:56
   
재미있나 보군요
민민 20-05-21 12:01
   
언진이는 나이가 40이 다되가도 여전히 이쁘네여 연기도 잘하고
gorani 20-05-21 12:09
   
쌀국 플랫폼이라 극우협한들 한드 왜 서비스하냐고 플랫폼 공격도 못할듯.... ㅋㅋㅋ
Joker 20-05-21 12:17
   
멜로물 안 보는데 하도 저렇게들 얘기하니
조금 궁금하긴 하네...지금까지 도깨비니 별그대니 뭐니 안 보고 잘 버텨왔는데
함 봐볼까..ㅋㅋ
     
발톱 20-05-21 14:21
   
취향을 좀 탑니다.
저는 별그대, 도깨비, 또오해영 이런 건 재밌게 봤는데
불시착은 4화까진가 보고 접었네요..
booms 20-05-21 12:17
   
드라마 불매안하냐?
로또당첨큐 20-05-21 12:46
   
괴롭다?
박반장 20-05-21 13:02
   
드라마 전체 챙겨보는게 한해 1편 될까 말까 한데 올해 본게 동백꽃필무렵이랑 사랑의 불시착인데 둘다 재밌게 봤음.

그러고 보면 도깨비,태양의후예,별그대,사랑의 불시착등이 국내 흥행 뿐만아니라 아시아권에서 화제가 되었던걸 생각하면 우리나라가 로코물 은근히 잘만들기는 하는가봐요.
딴떼쭈룽 20-05-21 13:10
   
난 안봤는데 되게 잼있나보군요.
gaist 20-05-21 13:13
   
드라마 마지막으로 각잡고 본게 육룡이 나르샤여서 뭔느낌인지 모르겠다...
열매달 20-05-21 13:15
   
아저씨들도 재밋는건가 봐볼까
잊을만하면 20-05-21 13:29
   
일본사람들 반응보면서 갑자기 드는 생각이 하나 있더군요.
아시아권 말고 미국이나 유럽인들이 "사랑의 불시착"을 보면서 남북 언어가 같구나? 이런 생각을 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런 점을 알리는 것이 많이 중요하다는 생각도 들고요.
     
mymiky 20-05-22 00:09
   
한국과 북한의 언어는 같습니다

사투리  차이가 있는거죠ㅡ 그걸 가지고 언어가 다르다고 안 합니다

동독ㅡ 서독 언어가 달랐나요?? 아닙니다

둘다 독일어고 다 통하는데,  사투리나 억양 정도가 다른 것이죠
     
나이희 20-05-23 00:59
   
북미넷플에도 사랑의불시착 10위안에있다는걸 본것같은데.
황룡 20-05-21 13:35
   
잘봤습니다
가스칼 20-05-21 13:37
   
미스터선샤인은 일본 배경으로 전개하는데 일본사람들 반응이 궁금하네요
     
되지맙시다 20-05-21 14:03
   
재미는 있는데 일본을 절대악으로 표현해서 짜증난다는 분위기임..ㅋ
     
으하하 20-05-21 14:30
   
각시탈도 인기있었던걸 생각하면..
     
mymiky 20-05-22 00:11
   
사카모토 류이치 아세요?  일본출신에 음악가인데
영화 마지막 황제 ost 만든ㅡ

그 사람이 미션 재밌었다고 한게 기억이 나네요ㅡ
트레져sn 20-05-21 14:12
   
우익들은 보지마라 또 현실감 떨어져서 북에 가서 살겟다고 난리칠가봐 그런다
잘살아보아 20-05-21 15:21
   
오랜시간 드라마를 끊고 살던 제가 사랑의 불시착을 시작으로 이태원클라쓰로 이어지며 드라마에 다시 눈뜨게됨.ㅋㅋㅋㅋㅋㅋㅋㅋ
ㅇㄹㅇ 20-05-21 16:18
   
요즘 볼거 없었는데 추천받고 1화만 볼까??했음.. 어느새 12화까지 정주행중..솔직히 이게 부부의세계보다 더 재밌는듯.
     
ckseoul777 20-05-22 05:59
   
요즘은 슬의만보고있는데 이상하게
이번만 12회까지밖에안해서 아쉽네요!!
신원호PD 응사시리즈가 나올줄알았는데
슬의에서조정석의 연기는 타고난것같네요
궤도 20-05-21 16:23
   
잘 봤습니다.
dhorncjrtkf 20-05-21 16:28
   
멜로물을 극혐해서,,멜로부분은 스킵하면서 봤네요,
그래도 재밌더군요,코믹한부분이 많이 나와서.
하늘나비야 20-05-21 16:57
   
아저씨들도 보는 군요 그점이 더 신기하네요 ㅎㅎㅎㅎㅎ
sunnylee 20-05-21 17:30
   
멜로를 코믹하게 잘만든길 했음.. 다시 보면서  엄청 웃었음..
드라머 끊은지 20년이 넘는데..
헤호후 20-05-21 17:42
   
드라마에서 치킨집에서 남북이하나되어 축구 한일전 한국응원하는거보고 또 남북이 둘다 반일이다 아니면 반일감정 너무들어난다 이러는건 아닌지...
     
아라리요요 20-05-22 08:09
   
이 드라마의 주선으로 달리는 것은, "남북 통일"
2018년 평창 올림픽 주제와 2000년 김대중이 북한과의 평화와 화해를 한 것에 대한 칭찬으로 받은 노벨 평화상 등 한국이 정치, 문화를 통해서 강하게 전하고 싶은 주제.
드라마의 종반, 남북의 기분이 통일되어 한일전의 축구 경기를 관람하는 씬이 나는 신경이 쓰였다.
북과 남을 하나로 하는 것은 일본이라는 최대의 적을 쓰러뜨리는 데 있어서 성립하는 것이다.
서로 조작한 역사에 지금 진실은 없다.
국민 모두가 그렇게 생각하고 있다고는 생각하지 않는다.그러나 어딘가를 누군가를 적으로 돌리지 않는 한, 일치 단결 할 수 없는 것은..?사람의 모습을 보고자기 모습을 고쳐라 하며 마음 속으로 몇번이고 중얼거린다.

한국에서 2020년 상반기 최고 시청률을 얻었고, 지금은 세계인에게 영향을 주고 계몽까지 하는 한류 드라마라는 매체로 일본을 이렇게 쓰는 것은 한국을 너무 좋아하는 나로서는 너무 슬프다.
     
아라리요요 20-05-22 08:10
   
このドラマの主線で走るのは、「南北統一」
2018年の平昌オリンピックのテーマや、2000年に金大中が北朝鮮との平和と和解を行ったことに対しての称賛として贈られたノーベル平和賞など、韓国が政治、文化を通して強く伝えたいテーマ。
ドラマの終盤、南北の気持ちが統一されることで日韓戦のサッカーの試合を観戦するシーンが私は気になった。
北と南を一つにするのは、日本という最大の敵を倒す上で成立するのだ。
お互いに捏造した歴史に、今真実はない。
国民全員がそう考えているとは思わない。けれど、何処かを誰かを敵にしない限り、一致団結出来ないのは、、?人の振り見て我が振り直せと心の中で何度も呟いた。

韓国で2020年上半期で最高視聴率を獲得し、今は世界中の人々に影響し、啓蒙さえもする韓流ドラマという媒体で、日本をこのように使われてしまうのは、韓国が大好きな私としてはとても悲しい限りだ
샤렛 20-05-21 17:50
   
이다음은 부부의세계와 슬기로운 의사생활이다 !!
바두기 20-05-21 18:08
   
잘봤습니다.
아리온 20-05-21 18:22
   
잘 봤습니다.
가출한술래 20-05-21 18:37
   
잘봤습니다
새콤한농약 20-05-21 21:37
   
잘봤습니다.
spraingers 20-05-22 00:23
   
잘읽었습니다
자기자신 20-05-22 02:59
   
잘 보았어요
darkbryan 20-05-22 03:10
   
사랑의 불시착과 이태원 클라스가 넷플릭스로 다시 불타오르는거 같네요
sous 20-05-22 03:12
   
반응보면 평소 한국 드라마에 부정적이였던 사람들도 사랑의불시착으로 한드에 입문 하더라구요. 한류팬 아닌 일반인들사이에서도 입소문 터진듯. 남녀노소 인기많음.
fox4608 20-05-22 06:46
   
잘 봤습니다...
carlitos36 20-05-22 09:34
   
잘봤슴다.
구레나룻 20-05-22 12:07
   
잘봣습니다
가생위 20-05-22 12:26
   
손혜진이 아니라 손예진.
대광스킬치 20-05-23 17:49
   
ost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