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Etn.연예/영화 해외반응
[WD] 소향의 "홀로아리랑" 열창, 해외 보컬 코치 극찬, 해외반응
등록일 : 18-11-09 10:26  (조회 : 26,611)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미국과 영국의 유명 보컬 코치가 한국의 KBS2 프로그램 '불후의 명곡2'에서 홀로아리랑을 부른 소향의 무대를 보고 소향의 보컬에 대한 분석 및 소감을 말하는 리액션 영상을 찍어 올렸습니다. 이 영상을 본 해외 네티즌들은 소향의 노래를 한 번이라도 들어봤거나 소향의 팬, KPOP 팹들과 함께 다양한 의견을 남기고 있고 소향이 부른 다른 노래의 무대나 아니면 저마다 자신이 좋아하는 한국 가수나 한국의 아이돌 그룹의 노래, 미국 가수 및 자국의 노래 잘하는 가수의 이름을 밝히며 그에 대한 리액션을 해달라고 아우성입니다. 소향의 방송은 다소 오래전 방송이지만 첫번째 유튜브 평가 영상은 지난 10월 영상입니다. 그럼 재미있게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제목: 소향의 홀로아리랑에 대한 보컬 코치의 반응 - 불후의 명곡 2

(영상 내용 요약)
난 소향이 보컬 소리를 만들어내는 것을 좋아한다. 소향의 보컬은 매우 조예가 있다. 숨소리가 너무 많이 섞이지 않아 좋다. 사람들은 목소리에서 정확한 질감과 음조를 잘 놓치는데 우린 소항에게서 정말로 흠하나 없는 지속적으로 동일하고 아름다운 방법으로의 질감, 음조, 양쪽 다를 얻을 수 있다.
소향은 모음을 만드는 입 모양과 그것을 배치하는게 좋다. 그녀는 음의 고저에서 완벽하다. 비브라토가 좋다. 편안함을 주면서 너무 빠르지도 않고 너무 느리지도 않고 정말 좋은 시작을 보여준다.

소향은 크리스탈처럼 맑은 모체의 소리를 가졌다. 그녀는 소리를 어떻게 만들어내는지 안다. 그냥 가슴에서 스트레이트로 내지르는게 방법과 내지르며 얼굴쪽으로 정확하게는 머리 쪽 입과 턱 안쪽까지 부드럽게 끌어올리며 뱉는 방법이 있는데 소향은 이걸 모두 섞어서 쓴다. 즉 소리를 가슴에서부터 머리로 끌어올린다.
소리의 강렬함과 투지는 다른 것인데, 그냥 가슴에서만 나오는 소리는 좀 더 생 소리(=다듬어지지 않은 소리)에 가깝지만 이걸 위로 끌어올리는 방법과 혼합해서 쓰면 좀더 정제된 소리, 아주 깨끗한 소리를 만들어낼 수 있다. 소향은 이러한 방법을 쓰고 있으며 그것은 정말로 옳은 선택이다.

그녀는 노래 전체적으로 가슴을 쓰고 있지만 그냥 막 쓰는게 아니라 체계적으로 컨트롤 한다. 그래서 강력한 소리를 낸다. 
고음도 너무 끔직한 소리를 내는게 아니라 아주 깨끗한 고음을 만들어낸다. 거대하게 길게 이어저 묶여있는 선상에서의 구슬픈 울림을 가지고 고음을 내고 있기에 단지 이곡의 의미나 멜로디 라인에서의 고음을 내는게 아니다. 이러한 모든 것은 사실상 보컬적 안목이다. 난 이것에 대해 소향을 매우 높게 존경한다.
놀랍다. 이 아티스트가 노래를 부르는 걸 리액션하게 되서 영광이다.
그녀는 놀라운 테크닉을 가지고 노래를 부를 뿐만 아니라 대단한 보컬적 안목을 가지고 있다. 난 정말 그녀를 보컬리스트로서 존중하고 존경한다. 


<댓글 반응>


Davines27
난 너의 리액션(=반응)을 좋아했어. 니 채널은 매우 빠르게 성장할거야. 제발 소향이 부른
*1 'Lean on me', 아니면 *2 'I have nothing'을 리액션해줘.
(*1 역자 주: 마이클 볼튼의 곡)
(*2 역자 주: 휘트니 휴스턴의  곡)


Anis Berhil
소향은 놀라움 그 이상이야. 그녀가 전 세계적으로 더 유명해지길 바래. 그녀는 그럴만한 자격이 있기 때문이지. 넌 소향 버전의 'Lean on me'를 리액션해야 해.
그녀는 원곡 가수인 마이클 볼튼의 면전에서 완전히 다른 또하나의 레벨로 그걸 불렀어.


jina
넌 그녀의 놀라운 재능 뒤의 스토리를 알고있니? 그녀는 항상 노래해왔지만 그녀가 20살 신혼이었을때 위암에 걸려 몇번의 수술을 받아야했어.
이것때문에 그녀는 아이를 가질수 없어. 하지만 교회의 일원이 되는 것으로 많은 사람들은 그녀를 위해 기도했고 그녀는 암을 이겨내고 살아남았어.
이것때문에 그녀는 하나님으로부터 그녀의 삶이라는 선물을 받았고 그녀는 하나님에게 인생을 바치고 노래하기를 원했어.
그녀는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을 편안하게 하기위해 노래를 부르고 싶다고 말했고 그들에게 "난 네가 보여, 난 거기 있었어"라고 말했어.
그 이후로 그녀는 국내의 교회들, 자선행사들, 또는 다른 예술가를 기리기 위한 행사들에서 전적으로 노래를 불러왔고 큰 음악 산업의 한 부분이 되는 것을 피했어.

그녀는 여기 서양에서 그녀가 유명해지도록 도와줄 수 있는 국제적인 매니저들로부터 여러번 연락을 받았지만 그녀는 항상 거절했어.
이제 그녀는 40살이야. 그리고 지난 몇 년 동안 한국의 TV 음악 대회에 참가해왔어. 그녀가 이런 TV쇼들에서 처음으로 노래하기 시작했을때, 그녀는 이것이 옳은일인지 매우 갈등했어. 하지만 그녀는 그녀가 노래를 부르는 동안 청중의 어느 한 여자가 울고있는 걸 보았고 그녀는 오직 교회에 있는 사람들만이 아닌 상처받고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다가가야 한다는 걸 깨달았어.
그녀는 뛰어난 재능과 아름다운 목소리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그녀의 노래는 하느님으로 부터 받은 선물로 설명하기 어려운 방식으로 사람들에게 감동을 줘. 난 너의 진실한 리액션이 좋아. 내 재생목록을 봐. 많이 고마워.  


Ahaha Reddle
소향은 놀라워! 그리고 너도 ^^. 니 리액션 고마워.


Erk Mi
수상 축하해!! 너의 모든 영상의 분석과 해부는 항상 매우 통찰력있어. 그리고 넌 그 상을 받을 자격이 있어!


Guthwulf
대단한 리액션과 분석들이야. 니 채널에서 소향의 Everyone' 과 'Bridge over troubled water' 공연에 대한 걸 볼 수 있으면 좋을텐데.


Marcus Marcus
누가 또 *타라 사이먼을 보컬 코치로 원해! (저요 손!)
(*역자 주: 영상을 게시한 보컬 코치의 이름)


Rainier Esguerra
대단해! 소향은 내가 한국에서 가장 존경하는 가수야. 그녀는 내면과 외면 안팎으로 아름다운 사람이야.
이런 아름다운 리액션 영상을 보여줘서 고마워. 코치 타라. 난 니가 소향 버전의 'You raise me up' 을 확인해보길 바래.


TheAki13
안녕! 난 정말로 너의 콘텐츠와 통찰력을 즐긴다고 말하고 싶었어. 이런 멋진 일을 계속 해줘!


Infinite Fantasy
소향은 너무나 많은 완벽한 공연들을 했어. "복면가왕" 이라고 불리는 쇼에서 불렀던 '모나리자'는 완전히 180도 다르게 그녀가 얼마나 다이나믹한지를 보여주지.


theEccollective
제발 2015년 DMC 페스티벌에서 그녀가 불렀던 'Dream' 과 'I have nothing'을 리액션 해줘.


John Courtright
와우! 정말 멋진 리액션이야. 소향을 리액션 해줘서 고마워. 그녀는 말 그대로 천사야. 너의 설명은 항상 통찰력있고 기술적이야. 하지만 난 특히 너의 얼굴표정이 좋았어. 사랑스러워. 놀랍고 기뻐. 이것보다 더 좋을순 없어. 수상 축하해. 충분히 그럴만 해. 니가 하는 일을 계속 해. 타라. 우린 계속 여기에 있을거야.


janie steven
내가 가장 좋아하는 보컬 코치가 내가 가장 좋아하는 가수를 리액션 하고 있어!
난 특히 이 노래 아리랑에 대한 너의 완벽한 이해에 감사해. 그리고 가수로서 노래하는 동안 완벽하게 감정을 조절한다는 너의 말은 너의 프로로서의 전문성을 보여주었기에 나에게 깊은 감동을 줬어. 많이 고마워!


Jesonoel
와우, 와우, 와우! 믿기 어려울만큼 놀랄만한 소향과 대단한 코치 타라 ♥


Dave Clarion Daing
넌 내가 가장 좋아하는 보이스 코치야. 정말 유익하고 재미있는 콘텐츠야. 제발 그녀의 다른 전설적인 공연들을 리액션 해줘.
나는 가수다 공연에서 불렀던 'Fate'


NCorine
난 그녀가 이 노래를 처음 부르는 것을 들었을때 난 진정했고 눈물이 내 얼굴에 흘러 내렸어. 그녀의 목소리는 정말 놀라워.
그녀가 복면가왕에서 불렀던 'Home' 에 대해 리액션 해주는걸 볼 수 있으면 좋겠어. 'Fate' 또한 역시 좋은 노래야. 그녀를 리뷰해줘서 고마워!


Wannabe David
너의 분석과 리액션에 고마워. 보다시피 그녀는 항상 우리에게 무언가에 대해 말하며 메시지를 보내. 그녀의 보컬 스킬은 말할 것도 없고 니가 언급했던 그녀의 진실한 마음과 진정성 때문에 그녀는 존경을 받아. 조만간 니가 또다른 그녀의 무대를 리액션할거라는걸 난 확신해.  


Anderson Juan
넌 이해하기 쉽게 전문가적인 보컬에 대한 설명의 정보를 주는 면에서 정말 매력적이야. 그리고 또한 아름다운 외모도! 


531mountain
난 기독교인들을 싫어했고 처음 그녀를 봤을때 그녀를 싫어했어. 하지만 그녀의 성장배경에 대해 들었을때 난 내 자신이 약간 부끄럽게 되었고 그녀를 많이 좋아하게 됐어. 난 여전히 기독교인들을 싫어하지만 그녀의 부활을(암을 이겨낸 것) 포함하여 그녀는 기적이라는 걸 부인할 수 없어. 제발 오래동안 살아줘. 소향!


Dance With Serpents
먼저, 수상 축하해! 두번째로 이 노래는, 난 아시안도 아니고 한국인도 아니지만 날 펑펑 울게 만들었어. 정말 대단히 큰 임팩트야.


FOUDROYANT 12
한국의 여왕, 우리의 소향에 대해 새로운 리액션을 해줘서 너무 고마워!


Carlos Landecho
안녕, 타라, 불가리에서 인사를 보내. 난 너의 분석과 리액션이 좋아. 소향은 또다른 은하계에서 온게 분명해.


HydroSnail64
난 여태껏 이 노래를 들어본 적이 없어. 그녀가 이 노래를 불렀을때 난 감정이 누그러졌어. 난 정말 노래하는 법을 배우고 싶지만 노래 레슨을 받을 여유가 없어.
내 목소리를 향상시키고 노래를 배우기 시작하는데 있어서 한정된 예산으로 무엇을/어떻게 해야하는제 제안좀 해줘.


Julie Keesee
*디마시는 왕이고 소향은 여왕이야. ♥
(*역자 주: 중국 오디션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화제가 된 카자흐스탄 출신의 23살 남성, 미친듯한 고음이 특기)


Kevin Wilson
흠........ 넌 왜 주류 음악계에서 노래를 부르지 않아? 니가 뿜어내는 소리는 대단해!


To Leaves
이 공연은 걸작이야. 가사는 한국인들에게 매우 의미있는 것이고 소향은 인상적이고 압도적인 감정들을 그녀의 보컬 기술로서 완벽하게 전달했어.


Mike Alex
그녀는 그녀를 검열하고 조종할려는 공산주의자가 아니라 분명히 남한 사람이야.
난 정말 그녀의 큰 목소리보다는 중간음역대의 목소리를 훨씬 더 좋아해. 그녀는 놀라운 가수이고 넌 놀라운 보컬 코치야.


Joao Vitor Rocha
혼합된 목소리를 위한 어떤 영상을 제작할 가능성이 있어? 그걸 어떻게 발견하고 어떻게 향상시키는거야? 넌 정말 대단한 가수이자 리액션 하는 사람이야!


Roi Largo
이게 바로 보컬 코치의 진정한 리액션이지. 니가 시청자들에게 가수들이 사용하는 기술을 어떻게 가르치는지를 좋아해.


blessa mayer
대단한 리액션이야. 타라. 그녀는 항상 나의 아이돌이었어


Andre Tostes
이 영상에 대해 정말 너무나 고마워. 난 내가 찾던 걸 마침내 찾은거 같아. 사실 넌 기술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기술적인 용어를 사용하고 실제로 노래도 부를 수 있어. 난 확실히 구독하고 있고 넌 대단해.


Steve buckskinner 54
넌 정말 예쁜 목소리를 가졌구나. 만약 내가 보컬 코치에게 갈 시간이 있었다면 너와 같은 사람을 찾았을거야. 몇 년전에 난 보컬 코치를 찾아갔는데, 내가 감당할 수 있을만큼 오래 있었어. 뭐 도움이 좀 되긴 했지만서도...


Lay's Cousin
최고의 리액션과 매우 디테일한 최고의 리액션 중에 하나야. 많은 걸 배웠어. 고마워!


Richard Wang
사실 대부분의 중국인들은 역시 이 노래를 부를 수 있어. 이건 유명한 노래거든. 난 일본인에 대해선 몰라. 하지만 이 노래는 유명한 이유가 있어.
우리 역사책에는 한국의 역사에서 한국인들이 고통스럽게 겪은 아픔에 대해 쓰여있어. 그래서 이 노래는 사람들을 하나로 묶을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어.
그리고 중국에는 또한 상당한 수의 한국인이 있어.


i dk
난 노래에 대해선 아무것도 몰라. 하지만 난 뭔가 다름을 들었어. 너의 설명은 완벽해. 와우!


Nur Qurratun Ain
소향이 입고 있는 옷은 사실 한국의 전통 의상, 한복이야. 약간 변형된 것일 수도 있지만 그렇더라도 여전히 저건 한복이야. 


tsum tsum
넌 실제로 너의 이론을 보여주기 위하여 그것을 직접 노래할 수 있는 보컬 코치야. 다른 유튜브 보이스 선생들과는 차원이 달라.


Caleb Lee
생동감있는 노래를 하는 사람으로서 난 정말로 너의 통찰력에 감사해! 난 제안을 하나 하고 싶어. 보이스 플레이. 이런거 말이야. 니 생각들을 듣고 싶어, 매우 궁금해.


Novii Siimanjuntak
너의 리액션은 나같이 가수가 아닌 사람들에게 대단히 상식적이야. 다른 사람들을 나쁘게 말하는 건 아니야. 그저 난 니가 설명하고 영상에서 소향이 노래하는 것의 몇가지 예시를 했을때 더 쉽게 이해했어. 소향의 리액션을 해줘서 고마워. 니 채널을 좋아해. 난 구독 중이야.


ARMY MIXER
소향과 디마시가 함께 듀엣을 하는 걸 상상할 수 있니?
항상 난 너의 의견과 리액션을 좋아해.


Cherie Partin
이 노래는 단지 통일, 통합에 대한게 아니야. 일본인들이 침략한 동안, 떠난 후, 그리고 지금까지 그것이 한국의 섬임에도 불구하고 자기들 것이라면서 포기하는 것을 거부한 섬인 독도에 대해서 그녀가 노래를 불렀을때 그 노래는 단지 통일에 대한 것만은 아니야. 실제로 이 섬이 누구의 소유냐라는 것에 대한 논란이 있어. 


THE DARKEST TIMELINE
와우. 그녀는 황홀해. 안 그래? 아마 그건 노래를 부르는 스타일 또는 음악 또는 배경 효과일 거야. 하지만 그건 마치 영화의 그 무엇처럼 느껴졌어. 아름다워.


Wannabe David
니가 소향의 목소리를 직접 들으면, 넌 틀림없이 전율을 느낄꺼야. 그날이 곧 오기를!! 


Robert Stark
이 노래는 남, 북한의 통일에 관한 거야. 약 600가지의 버전이 있어. 그 희망은 두 개의 배가 동해의 독도에서 만나는 거야. 이것은 많은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의 감정에 기인하고 있고 그녀는 이 무대의 리허설동안 울음을 터트렸어. 그녀는 아리랑의 다른 버전을 멋지게 불러 모두를 죽여줬고 내 꿈은 우리 일생 동안에 그녀가 북한의 가수와 함께 독도에서 이 노래를 부르는 거야.


Nikalsson
소향은 매우 기술적인 가수일 뿐만 아니라 매우 감성적인 가수야. 그녀는 항상 청중들과 소통하려고 노력해. 때때로 그녀는 무대에서 울기도 해.
그녀의 마지막 인터뷰에서 그녀는 자신이 너무나 기술적이게 되는 것은 사람들이(=청중들이) 감성적인 메시지를 보내는 걸 방해 할 수 있다고 말했어.


Richard Gamache
한국의 아이스 스케이트 댄스 팀은 올림픽에서 소향 버전의 홀로아리랑을 사용했어. 그걸 지켜봤는데 아름다웠어.


Paula Baxter
소향은 Bb5 음에서도 제대로 목소리를 내며 소리가 울려퍼지게 해. 도대체 누가 그런걸 할 수있단 말이야? 그녀는 이 세상 사람이 아니야!


Elle P
안녕! 아리랑은 한국의 민요야. 각각의 지역에서 그들 자신만의 버전을 가지고 있어. 그녀는 가장 유명한 버전 하나를 택해서 마치 그 안에다 번개를 꽂아 넣어 움직일 수 없게 한거 같아. 그녀는 한국의 전통 의상인 한복을 입고 있어. 그리고 바이올리니스트는 현대버전의 옷을 입고 있어. 난 니 채널과 영상을 우연히 발견하게 되서 기뻐.


Dulanjala007
그래, 이게 소향이야... 그리고 이게 그녀의 경탄할만한 놀라움이지. 니 말이 맞아. 그녀는 애정 어린 사람이야.


AJIN
그녀의 가장 아름답고 감성적이고 가슴을 두근거리게 하는 노래 중의 하나는 공기와 같이 가벼운 목소리를 사용하고 있는 그녀의 기술을 보여주는 호흡이야.



번역기자:파랑앙마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파랑앙마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파란새 18-11-09 10:26
   
번역 감사합니다.
배신자 18-11-09 10:27
   
잘 봤습니다.
황룡 18-11-09 10:27
   
잘봤습니다~!
골드에그 18-11-09 10:57
   
잘봤어요..
BTJIMIN 18-11-09 10:59
   
번역 감사합니다
최순실 18-11-09 10:59
   
잘보고갑니다..
히포 18-11-09 11:07
   
번역 감사합니다. 잘 봤습니다. :)
하늘나비야 18-11-09 11:15
   
소향씨 노래야 뭐 말로 하자면 입아플 정도로 잘 부르시죠 번역 잘 보았습니다 감사해요 ^^
가생아놀자 18-11-09 11:16
   
아리랑 답지는 않은거 같은데....
디즈니에서 아리랑 쓴다면 저렇게 나올거 같다
중간중간 밝고 웅장하게
     
쿠룰루 20-01-08 23:10
   
동감요..
춘스리 18-11-09 11:44
   
실력이야 인정이지만 감동을 주는데는 고음이나 기교가 필수요소는 아니더군요
     
쭝얼 18-11-09 12:27
   
소향의 실력은 대단하다고 생각하지만 좋아하는 가수라고는 말하지 않는 이유
     
감자밭 18-11-09 13:21
   
맞아요 실력은 정말 인정하는데 듣고 있으면 피로감이 몰려옴.
     
사통팔달 18-11-09 21:33
   
소향 노래듣고 우는사람 많은데요.감동 안받는데 우나요.
          
춘스리 18-11-10 08:51
   
제가 소향의 노래는 감동을 주지 않는다고 말한적 없는데 이상하시네요.
cm만 부르는걸 오히려 안타깝게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쿠룰루 20-01-08 23:10
   
동감요.
별명있다 18-11-09 12:02
   
잘 봤어요
Tenchu 18-11-09 12:06
   
음악에서 감동찾는거보소... BTS음악은 감동이 있나보네
관측 18-11-09 12:07
   
수고하셨습니다
바두기 18-11-09 12:07
   
잘봤습니다.
위스퍼 18-11-09 12:41
   
소향님....암은 이겨내셨지만 그 후유증으로 여전히 큰 상처가 남아 있죠...

절규하시는 그 처연함을... 초월한 숭고함...

부디 건강하시어 노래 오랫동안 들려주시길...
     
쿠룰루 20-01-08 23:10
   
동감요
헝그리댄서 18-11-09 13:11
   
잘보고갑니다 ㆍ
수수께끼 18-11-09 13:15
   
you raise me up 소향 버젼은 두 가지가 있는데 개인적으로 불후 버젼이 너무 좋은데 음원으로 구할 수가 없다는....
     
사통팔달 18-11-09 21:24
   
유투브 초고음질꺼 올라온거 음원 추출하세요
아로이로 18-11-09 13:53
   
진심으로 마음을 열고 들으면 틀려지겠지..

저마다 선입견을 깨기가 힘들더라고
sunnylee 18-11-09 14:09
   
잘 봤어요
오다주웠다 18-11-09 14:23
   
잘 보고 갑니다
보미왔니 18-11-09 14:38
   
잘 봤어요~~~ 실력이 있으니 해외에서도 알아주는 소향~
     
쿠룰루 20-01-08 23:11
   
동감요..
초록냥이 18-11-09 16:25
   
소향의 제일 큰 문제는 너무 출중한 실력을 가지고 너무 갑자기 등장한 것임.
그러니 일부 기존의 다른가수팬들이 흠잡으려고 드는게 있음.
굳이 들어와서 안좋아하는 이유를 적으려 드는 가수는 소향이 유일한 것 같음.

그리고 타라 저 여자는 방송에도 나오는 걸 보면 유명하기는 한 것 같은데 솔직히 실력은 좀 의문임.
     
사통팔달 18-11-09 21:28
   
갑자기 등장 아니에요.열린음악회로 데뷔했지만 2000년도 부터 열린음악회는 자주나왔고요 .스타킹 출현후 좀유명세 탔지만 나가수랑 불후때문에 유명해졌죠 실력의문이 아니고 월드클래스입니다 그것도 상위권이에요.소향이 실력이 처음부터 좋았던게 아니고 발전한거에요.2000년도부터 2018년도 열린음악회 영상보면 표가나요.
     
쿠룰루 20-01-08 23:11
   
동감요.
직장인 18-11-09 17:29
   
번역 수고하셨습니다.
유일구화 18-11-09 18:00
   
고맙습니다.
됴하
덕후니 18-11-09 18:04
   
소향에 어울리는 곡. 보디가드 주제곡 같은 곡 하나 받으면 좋을텐데...
아리온 18-11-09 18:17
   
잘봤습니다.
gwod 18-11-09 18:51
   
우연찮게 소향 공연을 직접들은 적이 있었는데 직접들으니 정말 대단하긴 대단하더라구요.. 전율이...
가출한술래 18-11-09 21:03
   
잘 보고 갑니다...
사통팔달 18-11-09 21:26
   
우리나라하고 필리핀만 까는 가수
사통팔달 18-11-09 21:36
   
2014년 미국 교회에서 부른 upon this rock보면 그교회 그래미상6번 가스펠부문 수상한 성가대가 있는곳에서 가스펠로
기립박수 받는 클래스인데 이노래 아무나 못부를만큼 고난이도 노래에요.원래 성악식으로 불러야는데 걍 진성으로 다불러버리는
사통팔달 18-11-09 22:21
   
저버전으로 아이스쇼에서 피겨 스케이트 듀엣하시는분이 있죠.
루1나 18-11-10 01:20
   
소향님이 전에 유희열의 스케치북이었던가 나오셔서 이야기한적이 있었는데요.

미국에서 보컬 훈련을 받은적이 있었는데, 그때 트레이너가 마이클잭슨의 보컬코치였던 분이셨고 이분에게서 'mixed voice' 라는.. 두성과 흉성이 섞인 소리를 내는 방법이었다 고 했던것을 기억합니다.

그때 처음 mixed voice 라는걸 알게 되었는데 본문에 링크 되어진 보컬코치들이 하는 이야길 들어보면 이 mixed voice 에 대해서 굉장히 많은 이야길 합니다. 잘한다구요 ... ㅎㅎ

근데 한글로는 뭐라 부르는거죠 .. mixed voice

음악에 문외한이라 두성 흉성 이런거 뿐이 몰라서 ㅋ
     
쿠룰루 20-01-08 23:11
   
동감
자기자신 18-11-10 03:06
   
잘 봤어요
필리핀세부 18-11-10 10:49
   
우리는 이미 최고인데 우리는 최고라고 생각하지 않지. 이제는 우리가 최고이며 그것을 유지해야 한다고 스스로 알았으면 좋겠군. 도대체 언제까지 서양눈치를 봐야하는지 갑갑하다.
KYUS 18-11-10 14:31
   
전문가들은 소향의 보컬 가치를 인정하죠.
소향에 대한 평가로 유명한 사람이 이스탐블 보컬 코치라고 하는 사람이죠.
https://youtu.be/AUnS7Pm2YdM
번역 되어 있는 영상 입니다.

흥미로 보는 음악 평론가에의 한 보컬 등급
https://youtu.be/CS0n_-QXHBk

소향(sohyang) raise me up 보컬코치 리액션 모음 (한글자막)
https://youtu.be/zKWNc1mDi6o

덤으로 아이유 밤편지 https://youtu.be/jsh8ceA6jjI
병아리쓸빠 18-11-10 18:02
   
소향 화이팅!
명불허전 18-11-13 21:58
   
노래를 완전 잘하니까 자기 히트곡 하나 없어도 잘먹고 잘사네.
cuty33 18-11-28 07:46
   
소향이 저렇게 대단했어?
사통팔달 19-01-03 18:34
   
eb5(3옥라샾)여왕이라고 하죠 천상계소리라고도하고 저음 저렇게 깨끗하게 내는가수 세계적으로도 손에 꼽아요.소향 고음이 대단한건 진성에다가 지속력이죠.머라이어캐리는 고음이 휘슬이라 머라이어캐리는 진성 닐반가성으로는 고음이 높은 편이 아니에요.
쿠룰루 20-01-08 15:27
   
잘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