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밀리터리 해외반응
[WD] 연막탄을 사출하는 K1A1 / 일제 사격중인 K1A1, 해외반응
등록일 : 20-05-17 18:24  (조회 : 39,632)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국방부가 외신에 화력 PR을 할 목적으로 가장 많이 쓰는 전차는 K-2죠.
하지만 K-2 이전에 우리나라 기갑의 첫 발을 뗀 아주 중요한 전차가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다들 아시는 K1A1이죠.
2013년 7월 정식으로 K1A2도 생산이 시작되었는데, A2는 언제쯤 유명세를 탈런지 모르겠네요.
어찌되었던 간에 레딧에선 K1A1의 택티컬한 모습을 찍은 사진이 많은 호응을 얻었습니다.
사진은 연막탄 사출과 일제사격을 하는 사진이네요.
기간이 얼마 차이 나지 않는 포스트가 2개가 있어 하나로 합쳐서 번역했습니다.


연막탄을 사출하는 K1A1


000.jpg




<댓글>


Darkpaww_20
으으으음, 달달한 구름과자들.


ㄴthefonztm
*호머 심슨 목소리*


RamTank
내가 한가지 알아챈게 있다면 한국 사람들은 진짜, 진짜로 연막탄을 사랑한다는거야.
기본적으로 기갑전투차량이 나오는 사진이나 비디오엔 반드시 연막탄을 사출하는 장면이 들어가지.
아마도 공중폭발 연막탄은 겁나 간지나니까 PR효과도 죽여서 그렇겠지.


ㄴdecrobyron
아주 정확해.
부릉부릉은 잘 안팔리지만 펑펑은 잘 팔리거든.


ouro_boros_14
누가 포토샵으로 성운 붙여놓은거 같네.


LazyReaperYT
오 안돼 코로나 바이러스가 커져버렸잖아 모두들 도망쳐


HanSolo12P
저번에 봤던 멍청한 한국 보병전투차량 비디오가 생각나는군.
연막탄을 뿌리더니 비디오는 뭔 "이 탱크는 연막탄을 쏩니다"라는 식으로 자랑을 하는 것처럼 여기저기 찍어댔었지.
그리고 제목도 딱 그 꼴이였고ㅋ


ㄴkerosene42
K-21?


jaxqatch
얼마전에 구식 포탑은 화생방을 대비해서 캔버스천을 둘러싸맸다는 내용의 포스트에서 현대식 NBC 필터에 대해서 배운 적있었어.
그 전에는 그럴거라고 한번도 생각해 본 적이 없었던 문제였지.

여튼, 내가 추측하건데 저 연막은 통상의 연막보다 공중에서 더 오래 뿌려져있겠지?
탱크는 마치 움직이는 성 같은 것들이니까 말이야. 아주 사랑스러워.

추신: 이거 말고도 탱크엔 간지나는게 또 뭐가 있을까?
승무원들은 아마도 탱크에서 장기간 작전을 할 때도 있겠지?
그럼 안에선 어떻게 먹고 자고 요리하는거야?
공간은 아주 귀중하게 쓰이겠지만,
나도 침대 하나, 스토브 하나, 싱크대 하나만 달린 캠핑카에서 살아본 적이 있으니,
분명 어떻게든 방도가 마련되어 있을거라고 생각해.


ㄴjonttu125
현대식 주력전차에는 조리용 보일러가 달려있어.


ㄴOwenKeidel
주요 목적을 잊지 말라고; 바로 커피지.


ㄴblindfoldedbadgers
커피 한잔도 안 마셨는데 싸운다는건 말도 안된다는 소리란게 정설이지.


ㄴIrishSouthAfrican
아마 T-14 아르마타에는 화장실도 있을거야. 하지만 확신은 못해.


ㄴTwisp56
그러니까 영국 전차 말하는거지?


ㄴOllieChaos
가장 문명화된 전차지.


ㄴchickenCabbage
능동방어 시스템이 다가오는 미사일을 박살내는걸 기다릴때까지만 기다려보라고.
어쨌든 전차 승무원들은 보통 전차 밖에서 자.
내가 제대로 알고 있는게 맞다, 승무원들은 텐트나 다른 장구류를 전차에 싣고다녀.
몇몇 전차들은 물을 끓이기 위한 보일러도 달려있지,
영국전차들엔 차를 끓일 수 있는 보일러가 있다는건 유명한 사실이야.


ㄴImperium_Dragon
이제 또 궁금한데, 왜 전차 아래나 위에서 자지 않는거야?


ㄴImATacticalTurtle
탱크 그 자체는 - 당연히 그다지 편안하지 않겠지만 - 수많은 장비와 강철, 기타 등등이 달려있는 물건이야.
그러니 아래에 들어간다는건 절대로, 절대, 절대, 절대, 절대 안 될 큰일날 소리지!
한번이라도 승무원의 발이 전차 밑으로 들어가게 된다면, 그건 승무원이 아니라 껌딱지로 강등되는거야.
탱크 밑으로 들어간 껌딱지는 죽은 껌딱지지

얼타는 신병이 전차 밑으로 기어들어갔다가 흙먼지 가득한 껌딱지가 됐다거나,
한 놈이 전차 밑으로 들어가서 숨으려 했다 짜부됐다거나,
아니면 지금 당장 탈출해야 되는 전차라서 밑으로 탈출했다 깔렸다거나,
뭐 그런 식으로 끝나버린 비극은 아주 많이 찾아볼 수 있어.
모두 껌딱지들이 납작해진걸로 결말이 났지.
내가 있던 부대에서 받은 기초훈련에서 전차 소리를 들었을 경우의 규칙은,
똑바로 서서 전차가 널 볼 수 있게 하는거였지.
낮이든, 밤이든, 비가 오건 눈이 내리건 안개가 끼건 햇볕이 짱짱하건,
넌 전차한테는 그냥 껌딱지고 전차는 ㅈ도 신경도 안 쓸거야.

출처: 아빠는 전차 조종수였어, 난 그냥 알보병이었고.


jaxqatch
이 연막탄은 목적이 뭐야?
그냥 연막을 치는게 목적인거야 아니면 다른 목적이 있는거야?
내가 전차에 대해서 공부를 하면 할 수록 한가지 알 수 있는건 전차는 내 예상보다 훨씬 더 기능이 빡빡하게 들어가 있다는거야.
게다가 우리 아빠는 전차장이셨는데도 군대시절 얘기는 많이 하지 않으셔.


ㄴSirosky
연막을 펼치는건 전차 자신뿐만 아니라 주변에도 있을 보병들에게도 기동의 자유를 부여해줘 (예를들면 퇴각이나 재정비를 할 때 말이지).
그리고 맞아, 전차는 간지나지 :D


ㄴblindfoldedbadgers
이런 방식의 연막이랑 비교하면 어떤 이점이 있는거야?

002.jpg

(챌린져 2의 분사형 연막탄)


ㄴCthell
신속함이지.
연막탄 발사기는 "버튼 하나 누르기"에서 "완전 차폐"까지 가능한한 빠르게 가도록 설계된 물건이야,
왜냐면 목적이 긴급한 상황에서 방어적 수단을 확보하기 위해서였으니까.

분사형 연막탄은 연막류탄에 비해서 훨씬 더 긴시간 동안 연막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하지만 바람의 영향을 아주 많이 받지.


ㄴblindfoldedbadgers
고마워, 그럼 분사형 연막탄이 전술적으로 쓰일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추격해오는 적들을 대상으로한 차폐?


ㄴCthell
기본적으론 맞는 말이네.
니가 운이 좋아서 바람이 적들을 향한다면 말이지,
그런 경우에는 역으로 연막에 숨어서 역습을 할 수도 있어.


Flecktarn_2
연막탄이 보통 저렇게 높은 곳에서 터지나?


ㄴalanltycz
응, 그 다음에는 서서히 내려와서 커튼처럼 쳐지지.


Cpl_Hicks76
이게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항하는 전쟁이 아니라고 확신해?!
우린 더 큰 전차가 필요하다고!


2ChanceRescue
이거 진짜 개쩌는데!


idiotplusdog
그냥 봐서는 전차가 코로나 바이러스한테서 도망치는걸로 보이는데.


Uglik
r/완벽한타이밍


fresh_egg_for_free
맨 처음엔 무슨 겁나 이상한 시리얼 광고인줄 알았지 뭐야ㅋㅋㅋㅋ


NotGarandThumb
연막탄 투척!...대체 어디로 사라진거지???
-진정한 게이머들을 위한 대사


일제 사격중인 K1A1

003.jpg



niiisanskyline
핸드폰 폰 배경으로 딱이군.


ssyssy
제 20 기계화보병 사단...없어졌다니 참 안타깝군...


Grandpa_Lurker_ARF
한번도 사격장 담당 장교가 되고 싶었던 적은 없지만...워 세상에.


LegendaryPunmaster
탱크 안에 심즈라도 들어 있는거야?
아니 솔직히 저 깃발 무슨 크리스털처럼 생겼잖아.


ㄴMaxDickpower
크리스털이 아니라 다림추야.


SteelTalons4
워게임 레드 드래곤에서 제일 좋아하는 탱크 중 하나지
(살짝 생긴게 너부대대 하지만 화력은 정말이지 끝내준다고)


MasseB
우리 4살배기 아들 자전거에도 저런 깃발이 달려있는데


TheBritishAced
잠깐만, 왜 차체가 옆으로 돌아가 있는거야?
내가 전쟁이나 군사학 이런건 잘 모르긴 하지만 말이야, 저렇게 쏘는건 좀 멍청한거 아니야?


ㄴMaxDickpower
다른 모든 차량도 똑같은 방향으로 차체가 향한걸 보니까,
내 생각에는 이 상황은 "이동 중 교전" 상황이라 옆으로 사격하는 것 같아.



번역기자:PowerJax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PowerJax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달묘 20-05-17 18:28
   
파핫1

TheBritishAced

잠깐만, 왜 차체가 옆으로 돌아가 있는거야?

내가 전쟁이나 군사학 이런건 잘 모르긴 하지만 말이야, 저렇게 쏘는건 좀 멍청한거 아니야?
---------------------------------------------------------
나만큼 무지한사람이 여기또 있군요 -0-;;
그래도 이동하면서 쏜다고 한번쯤 생각해볼텐데.
우선 제가좀더 똑똑한걸로 ㅎㅎ

번역글 잘 보았습니다
     
starb612 20-05-17 18:54
   
적들이 앞에만 있다고 생각하나보죠..
     
dudkud 20-05-17 20:37
   
측면은 약하고 전면장갑이 훨신 더 튼튼하기 때문에 약간이라도 여유가 있다면 전면차체를 적을 향하게 세워 사격해야 한다는 뜻으로 지적한 것 같습니다.
저도 전차는 잘 모르는 문외한으로서 이동중 사격이라도 차체를 최대한 전면으로 틀어서 쏘는 게 맞지 않나 살짝 생각해봅니다. 전문가 등판해서 설명해주시면 좋겠군용.
          
estre 20-05-17 20:59
   
전차포가 사통장치로 제어 되는데 난이도가 높은 이동간 측면사격이 기기성능과 운용능력 점검하고 훈련하긴 좋죠.
          
끄으랏차 20-05-17 22:37
   
맞는것보다 아예 안맞는게 더 낫죠.
회피기동의 문제죠.
     
두루뚜루둡 20-05-17 20:51
   
이동하면서 쏠려고 그런거죠 저게 정지 사진이라서 그렇지 매복 상황은 아닌거죠
추중비라고 마력대비해서 무게를 줄이려는 영향으로 장갑이 포탑-정면-옆면-후면의 순으로 두꺼운 것이 맞습니다 그런데 이동하지 않는 상태에서는 피탄 확률이 높아지죠
     
qufaud 20-05-17 23:22
   
차 돌릴 시간에
적에게 한발이라도 더 먼저 갈기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모르는 거죠
간발의 차로 죽느냐 사느냐의 상황인데 전쟁이 격식 챙겨가며 하는 것인줄 아는 듯
OnSeMiRo 20-05-17 18:35
   
오호라~ 2등
콜라코카 20-05-17 18:49
   
오호라~ 3등
아이온 20-05-17 18:51
   
저게 단순히 연기만 나와서 시야만 가리는게 아닐텐데...
적외선과 레이저 조준을 무력화하고 적 미사일 교란역활도 아는걸로 아는데
무식한 놈들은 멋으로 연기만 뿌리는줄 아나봄.
일빵빵 20-05-17 19:34
   
잘봤습니다
바두기 20-05-17 19:36
   
잘봤습니다.
골드에그 20-05-17 19:40
   
잘봤습니다.
황룡 20-05-17 19:53
   
잘봤습니다~!@@!
수염차 20-05-17 19:55
   
연막탄의 효용을 모르면 질문을 하면되지.....헛소리들은....ㅉㅉ
K1시리즈는 현제 우리 지상군의 주력전차들임....K2는 수량부족으로 주력은 아님....최강일뿐
K1은 리틀 에이브럼스.......
스핏파이어 20-05-17 20:00
   
잘봤습니다.
백두혈통 20-05-17 20:16
   
잘봣습니다
가생이닷껌 20-05-17 20:25
   
시야방해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전차 천적 헬기에서 미사일을 쏘면, 날아가면서 계속 타격위치를 보정하는데,
그 위치보정을 방해하는 용도 아뉘겠습니꽈!!
가출한술래 20-05-17 20:34
   
잘 보고 갑니다.
III복불복III 20-05-17 20:53
   
잘봤습니다
폭발1초전 20-05-17 21:40
   
게다가 우리 아빠는 전차장이셨는데도 군대시절 얘기는 많이 하지 않으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혹시 아버님이 면세품에 대해서는 침을 튀길 정도로 해박 하시지는 않으시니?...
새콤한농약 20-05-17 22:23
   
잘봤습니다.
지방간 20-05-17 23:21
   
연막은 시선유도 혹은 레이저 유도 미사일 방해하는 게 주목적... 게다가 국산 저 갈색 연막은 적외선 차단해서 열상에도 안 잡힌다고 함... 마이크로파 레이다 차단까지 하는 연막탄 개발중
자기자신 20-05-18 00:40
   
잘 봤습니다
강씨빌레 20-05-18 01:54
   
번역 잘 봤습니다...
ANINY 20-05-18 04:00
   
k1..이라해서 군인들이 k1소총에 연막탄넣고 일제사격한다는줄.....
fox4608 20-05-18 06:30
   
잘 봤습니다.
황악사 20-05-18 08:01
   
잘 봤습니다.
호흡곤란 20-05-18 08:16
   
K1전차 조종수로 좋았다는 소대인원도 9명에 중대인원도 40명 ㅋㅋㅋ 단지 간부가 소대마다 3명 준비태세하고 정비만 빡쎈 좋은점 훈련나가면 걷지를 않는 일빵빵 애들이 겁나 부러워 했지 (일빵빵=보병=작업이 빵빵하다해서 일빵빵)
새로나온 20-05-18 09:23
   
잘 보고 갑니다~
궤도 20-05-18 11:19
   
잘 봤습니다..
carlitos36 20-05-18 11:25
   
잘봤습니다.
통통통 20-05-18 12:16
   
잘 보고 갑니다요
warning 20-05-18 19:05
   
잘봤습니다
끝에웃는자 20-05-18 23:17
   
"아마도 공중폭발 연막탄은 겁나 간지나니까 PR효과도 죽여서 그렇겠지."

이 외국인이 '간지'라는 단어를 사용하진 않았을텐데 왜 굳이 '간지'라는 일본어로 번역하시는건지 의문이네요
'겁나 멋지니까 PR효과도 죽여서 그렇겠지'라고 번역해도 되지 않을까요?
     
로또당첨큐 20-05-20 06:52
   
간지라는 말 진짜 거슬리네요
영원히같이 20-05-19 07:35
   
연막탄의 효능이 최곤데 뭘 모르네
아리온 20-05-19 12:14
   
잘봤습니다
잔잔한파도 20-05-20 03:13
   
잘 봤습니다
아이즈원 20-05-20 08:43
   
잘 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