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엔진 힘을 이용해서 유압을 생성하니까 엔진힘이 표준(?)인 3000 PSI 가 아닌 3200 PSI 의 유압을 생성할 정도로 힘 좋다고만 하면 좋을텐데, 더 나아가 추력에서도 여유가 더 있다고 말씀하시네요. 또한 그로 인해 슈퍼크루즈가 가능할지도라는 기대를 불어넣고 있고요.
간단히 말해서 만들 수 있는 유압과 추력은 관계없거든요.
유압 압력은 그냥 설정하기 나름인 것이라서요.
개인적으로 저는 엔진 힘이 좋아 유압을 높게 설정했다 따라서 수퍼 크루징도 가능할 것 처럼 느껴진다 이렇게 이해가 되던데요.
유압이 높으면 더 적은 힘으로 조종면을 컨트롤 할 수 있어서 엔진 힘의 가용범위 내에서 최대값을 설정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기존 전투기보다 200psi나 높게 설정된 것이 문제 생태가 아니라면(문제상태라면 시험비행은 중지되었을 것이니 정상상태일 것이다라고 했지요) 그 만큼 엔진힘의 설계 여분이 높다란 의미로 받아들였습니다.
저도 새끼사자님처럼 이해함.
보수적일 수 밖에 없는 테스트비행에서 200psi 높게 유압설정이 되어 있다는 것은 최적화된 조건도 최소한 200psi 높거나 그보다 더 높거나 할 것이고...
이말은 엔진 힘이 그만큼 충분하다, 여유가 있다는 말이기 때문에 슈퍼 크루징도 가능성이 있다... 뭐 이런 말 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