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22-08-19 17:18
[잡담] 중국은 물때문에 과연 인도와 동남아와 전쟁을 할까?
 글쓴이 : 카밀이
조회 : 2,681  

중국은 식량 자급율은 https://csf.kiep.go.kr/newsView.es?article_id=45025&mid=a20100000000 에서 볼수 있듯이 76% 수준 입니다 그래서 이 해결책으로 히말라야를 수원으로 두고 있는 메콩강 과 인더스강을 막아 티베트와 신장 지역을 지하수를 상승 시켜 농업 지역으로 만들려고 합니다 그에 따라 동남아 국가와 인도와 갈등을 빚고 있죠 현재  인더스 강에 의존해서 목화와 밀 농사등에 의존하는 인구는 6억 메콩강에 의지 하는 동남아 국가는 5개국에 약 4억 정도라 하더군요 만약 이 갈등이 현실화 된다면 어떻게 되는지 궁금 하네요 중국은 식량 자급율 을 신장과 티베트에서 해결할려고 하고 동남아와 인도는 이로 인해서 자국민 다수가 피해를 받고 있고 또 이지역을 녹지로 변화 시키면 한반도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도 궁금 하고 혹시 아시는분 있나요?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카밀이 22-08-19 17:22
   
중국은 히말라야와 티베트수원으로 두고 있는 장강 https://www.yna.co.kr/view/AKR20220429152500097 물을 끌어다가 황하 강 유입 하는 운하 공사도 끝났습니다 이제 막기만 하면 한반도 몇배의 농경지가 생기는데 과연 인도와 동남아 국가들은 어떻게 대처 할지 궁금 하네요 혹시 아시는 분
카밀이 22-08-19 17:24
   
인도와 방글라데시 파키스탄 중국의 물 분쟁 https://www.khan.co.kr/article/201307302207305
카밀이 22-08-19 17:26
   
메콩강 댐건설로 인한 중국과의 갈등 https://m.hani.co.kr/arti/international/china/942086.html 어떻게 될까요? 남중국해 만 문제가 아닌거 같은데 이것도 뇌관이 되지 않을까요?
이름없는자 22-08-19 17:52
   
이건 일단 중국이 추진하면 인도가 막을 수단이 없어서 중국이 칼자루를 쥔 것임.
하천의 현 상황이나 경제적으로나 군사적으로 중국이 유리하고 인도가 흔들 수 있는 카드가 없음.
     
카밀이 22-08-19 17:56
   
상류에서 물을 막으면 하류에 있는 국가들은 일단 어떻게 되는지 궁금 하네요  왕이가 동남아 국가들을 달래는 정책으로 경제 적 지원책을 약속 했는데 이게 언제 까지 먹힐까도 궁금 하고요 어떻게 될거 같으세요? 황하 강 가묻을 장강물을 끌어다가 쓰고 수원을 막아 지하수를 상승 시키는데 100년이 걸린다는데 그걸 추진 한다는것도 좀 놀랍네여
야구아제 22-08-19 17:53
   
중국은 지금 전쟁하면 폭망입니다. 체제 와해됩니다.
도나201 22-08-20 01:41
   
우선은 중국이 수자원을 왜 원하느냐 하는 문제가 있죠.

바로 오염때문입니다.  그건 베트남도 마찬가지고 .    조만간 터질까.. 하는데
중국의 수질오염수준은 사실 최악의 수준입니다.  대기오염관련해서  그 10배는 수질이 오염되었다라는게
정설입니다. 

그리고 수질오염도 종류가 있는데  그나마 우리나라의 오염도가 높아도...그나마 다행인것은 바로  암반기반의 상류층이 있다라는 것이죠.

하지만,  중국장강의 경우는 다릅니다.  댐의 최악의 상황이 붕괴가 아니라.  오염입니다.
오염때문에 자체붕괴를 생각할정도의 상황이 올수도 있다라는 것이죠.

삼협댐 상류의 오염도가 상당히 심각하다라는 것입니다.

그오염도는  바로 하류에 더욱 심각하게 적재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상류의 오염되지 않는 물이 필요하게 되죠. 그것도 많이........
사실 현재 고산지대의 댐을 짓는다고  워낙 고산지대의 고원이 많아서  사실상  농산물생산은 한정적입니다.
촉  의 땅 보면 알겠지만 지형자체가  물에의한 침식이 굉장히 심한 지형이라서  험준하기도 하고,
실상 농작물생산량도 그렇게.....  근데  여기에 인구는 밀접하면서  오염도가 더욱올라가게 되죠.

수질오염이 영향을 미치는것은 마치 가득차서 넘칠랑말랑하는 상황이라는 것입니다.
괜히 ... 전염병이 창궐하는게 아닙니다.   

특히 웃긴게.. 수질오염일시........  오히려 바이러스 변이 와  관련 질병들이  더 창궐하게 됩니다.
화학적인 오염에 의한 워낙방대한 량의 댐을건설하게되면  엄청난 질병이 먼저 창궐하게 됩니다.

오염에 따른 위생상의 문제가 바로 발생하게 되고  당연한 수순입니다.

그에 따른  생물지표종도 그에 따라서 창궐하거나 이상증식에 따른 생태계변화가  먼저일어나죠.

하지만  중국의 상류지역은 대부분 황토를 지나서 더욱탁하게 됩니다.
물론 암반기반의  청정수도 있지만,  그수량이 중국을 살리기에는 턱없이 부족하죠.

지금 중국은 일대일로 보다는 모든  정부자금을 투입해서라도 .... 수질오염막지 못하면  스스로 붕괴될수 있습니다. .....      수질오염이라는게 지역적이라서....  사실 다른국가에서는  부분적인 사태로 진정이 되지만,

중국은 다릅니다.  강자체에  거의 몇억의 인구가 기대고 있으니,,,,  한순간에 붕괴도 가능한수준입니다.

다른곳의 이주가 답인 상황까지 도래할수도 있다라는 것입니다.

특히 문제가 고비사막의 지하수 오염이  현실화 될수도 있다라는 것입니다.
방법은 물을 흘러보내는수밖에 없는데....    그러한 사막에 그런수량을 어떻게 보낼수 있냐라는 것이죠.....

고비사막지하수는 상층이라서  계속해서  북경쪽으로 내려갈수 있다라는 사실입니다.

거기에 장강  역시  오염수에 대한 대비책으로 계속해서 일정수량을 확보하면서  방류해야 하는데.
그러면서도 홍수를 감당하면서도  계속해서 방류할수밖에 없다라는 것입니다.

그에 따른 국경분쟁화를 꾀하는게  이런 상류지의 물길을 바꾼다고 하지만, 
조만간  환경재난으로..... 엄청나게 습윤한 공기가 형성될 겁니다.

티벳의 대량호수화가 일으킬 재앙은 상상을 초월하는 수준이 될겁니다.
     
하이시윤 22-08-20 10:30
   
지리적 특성은 정확하게 팩트만 나열하시면 됩니다.
          
도나201 22-08-20 16:46
   
중국은  이미  전국적으로 수질오염에 대해서는 심각하게 인지해야 하는 상황임.
그게 인구가 많은게  짐으로 다가오는 순간이라는 것이죠.

특히  윈난 쓰촨 귀저우.. 까지 개발에 참여해서  공단화를 설치함으로 인해서
사실상 중국의 마지막보루지역마저 손대기 시작한 시점에서 .

끝장 난것입니다.  이걸.. 티벳지역의 수원지를 공급한다라는 계획은 사실상.. 더욱 국제문제만을 야기하게 될겁니다.  무력충돌까지도 생각될겁니다.

요 몇년 중국의 홍수피해가 나왔지만,
5년이내에 엄청난 가뭄이 시작될겁니다.  그이후에 가속화되는 수질오염을 감당해야 하는지역이.... 귀주, 쓰촨,  윈난 성인데...    거기에  칭하이성.

다 대규모 수원시설을 이용한 공장만이 죽 들어설 계획이라는 것이죠. 

문제는  수자원 이용수량이 급감하게 될거라는 것입니다.
마술 22-08-20 17:17
   
중국은 물부족 국가입니다. 모든 지역을 산업화하면 물은 더 부족해지겠죠. 중국은 인구를 줄여야 하겠죠.
중국 화북지방이 물이 풍부한 곳이라면 벼농사를 지었겠죠. 넓은 땅이지만, 요즈음은 베이징에 가까운 일부 지역도 사막화도 되고 있죠.

중국은 이웃 나라들과 다툴 수 밖에 없습니다.
물부족 때문에 전쟁이 일어날지는 알 수 없지만, 지금 동남아시아만 보아도 중국의 치수사업 때문에 힘든 나라들이 있습니다.